[이 단락 편집] 주제 사상
소설 제 1 권에 묘사된 소인국 장면은 대영제국의 축소판이다. 영국 보수당과 휘그당 사이의 다년생 투쟁과 대외전쟁은 본질적으로 국계 민생의 일부 관계없는 부분에서의 정치인들의 싸움일 뿐이다. 소설 제 2 권은 그레이버가 자랑스러워하는 영국 선거제도, 의회 제도, 각종 정치, 종교 조치에 대한 영국 왕의 날카로운 비난이다. 그는 또한 영국의 각종 제도와 정치 및 종교 조치에 대해 의심과 부정을 표했다. 소설의 제 3 권에서 작가는 당시의 영국 철학자, 현실에서 벗어나 환상에 빠져 있던 과학자, 황당한 발명가, 흑백을 뒤바꾸는 비평가, 역사학자를 풍자의 예봉을 가리켰다. 소설의 제 4 권에서 저자는 걸리버를 이용해 일련의 질문에 답하고 전쟁의 본질, 법의 위선, 수단을 가리지 않고 공작을 얻는 수치스러운 행위를 폭로했다. 소설의 전반적인 줄거리를 살펴보면,' 걸리버 여행기' 는 뚜렷한 정치적 경향을 띠고 있다. 그 비판의 전선은 당시 영국의 의회 정치와 반동을 비판하는 종교 세력에 집중했다. "걸리버 여행기" 의 예술적 특색은 주로 비꼬는 운용에 나타난다. 날카롭고 깊은 풍자는 이 작품의 영혼이다. 당시 영국은 저자 공격과 풍자의 대상이었다. 걸리버의 첫 모험은 소인국에 있었다. 이 미니어처 국가에서는, 모든 측이 서로 버티지 못하고, 이웃 간에 상대를 물리치고 싶을 뿐만 아니라, 서로 노예로 삼고 싶어 한다. 소인국의 왕은 밧줄 경기로 관원을 선발했고, 국왕으로부터 색색의 실을 몇 개 얻기 위해 관료들은 어릿광대 같은 황당한 공연을 아끼지 않았다. 이 작은 조정은 당시 영국의 축소판이었고, 심지어 여포까지 있었다. 제 2 권에서 저자는 영국을 호명하여 비판했다. 걸리버는 영국 왕에게 영국의 역사, 제도와 현황, 그리고 국가를 위해 변호하는 여러 가지를 상세히 소개했다. 하지만 영국의 관점에서 볼 때, 영국의 역사는' 탐욕, 경쟁, 잔인함, 위선, 음욕, 음험함, 야망' 으로 가득 차 있다. 국왕의 말로 말하자면, 작가는 "이렇게 비천하고 무능한 사람" 이라고 말했다. 제 3 권, 라가도 과학원의 사람들이 실시한 무미건조하고 터무니없는 과학 연구를 통해 당시 영국의 위과학을 풍자했다. 레피타 섬에 대한 묘사는 영국의 아일랜드에 대한 착취와 억압을 비판했다. 소설은 사회 현황을 비판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심도 있게 인간성 자체를 풍자했다. 제 4 권,' 돈' 에 대한 토론도 마찬가지다. 걸리버는 돈과 군경이 없는 말의 나라에 와서 그의 말 주인에게 "우리 곳의 야생마" 라고 설명했다. 시간이 모자라다. 그들의 본성 때문에, 그들은 사치하거나 만족할 줄 모른다. 부자는 가난한 사람의 노동 성과를 즐긴다.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비율은 1000 대 1 이다. 그래서 우리 대부분은 비참한 생활을 강요당했다 ... "작가는 자본주의 사회인과 사람 사이의 순수한 금전 관계를 알아차리고 이로 인해 인간성에 의문을 제기한다. 작가는 당시 영국 의회 정치와 반동 종교세력에 대해 무자비하고 신랄한 풍자와 공격을 할 때, 어떤 것은 직언으로 비꼬고, 어떤 것은 외국인의 입을 빌려, 어떤 것은 비유로 사람을 풍자하고, 어떤 것은 동물로 사람을 풍자했다. 이 물건들은 모두 웃기고 웃긴다. 줄거리의 환상성과 현실의 진실성의 유기적 결합도 소설에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더했다. 작가는 허구의 동화 같은 판타지 세계를 보여줬지만 당시 영국 사회생활의 현실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작가의 묘사가 정확하고, 섬세하고, 적절하기 때문에, 허구의 환각이라고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모든 것이 사실인 것 같다. 예를 들어, 악당과 성인을 묘사할 때, 모든 것이 사실인 것 같다. 대국의 성인은 걸리버보다 12 배 더 크다. 걸리버의 손수건은 작은 나라 궁전의 카펫으로 쓸 수 있다. 한 성인 농부의 손수건이 걸리버를 덮고 침대 시트로 변했다. 비행도의 운영, 궁전의 건축, 도시의 구조를 묘사할 때 저자는 수학, 물리학, 화학, 천문학, 의학의 지식과 데이터를 일부러 사용했다. 이렇게 하면 캐릭터의 부분 세부 사항의 진실, 조화, 대칭을 전체 화면과 장면의 진실, 조화, 통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작품의 사실성과 감화력을 크게 높였다. 작가의 글쓰기 스타일은 간결하고 명료하다. 예를 들어 그리버는' 리리포트' 에서 국왕을' 전 세계에 사랑받는',' 지심, 머리 위에 서 있는 태양' 의' 만왕의 왕' 이라고 칭찬하는 공식 문고를 베꼈다. 걸리버도 괄호 안에 조용히 "둘레가 약 12 리" 라고 설명했다. 이런 해석으로' 지구 사극에 도달' 하는 무한한 경계가 갑자기 둘레 10 여 리의 탄환지로 수축되었다. 이런 역차는 사람을 포복절도하게 한다. 괄호 안의 글은 작가의 단순하고 현실적인 서사 스타일을 표현했다. 그는 무심코 논평하는 것 같지만, 객관적이고 충실하게 우리에게 소인국의 잣대를 설명하고 있다. 그는 이렇게 선언했다. "나는 가장 간단하고 소박한 스타일로 평범한 사실을 말하고 싶다. 왜냐하면 내가 이 책을 쓰는 것은 주로 너에게 보고하기 위해서이다. 너에게 오락을 주는 것이 아니다. "소인국, 어른국, 혜국의 장면은 다르지만 주인공의 상황도 다르지만 소설 전체의 레이아웃과 스타일은 일치한다. 걸리버는 매번 출항의 전과후를 상세히 해석하고, 복잡한 줄거리는 시간과 공간의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서술한다. 글이 간결하고 생동적이며 이야기성이 강하다. 그래서' 걸리버 여행기' 는 수백 년 동안 유럽 각국에서 정제되어 유행해 왔다.
[이 단락 편집] 유명한 전문가 리뷰
스위프트는 유머로 작품의 도덕적 의미를 풍부하게 하고, 풍자로 황당함을 폭로하며, 인물과 서사 틀을 통해 놀라운 사건을 실현시켰다. 서사의 비열함과 다양성으로 볼 때,' 로빈슨 표류기' 조차도 그에 필적하기 어렵다. 스콧 걸리버 여행기는 유일무이한 걸작이다. 그것은 18 세기의 많은 유럽 소설과 마찬가지로 방랑자 소설의 구조적 방법을 물려받았다. 당시 유행했던 여행 경력을 묘사한 소설, 특히 해상 모험 소설을 표절하며 주인공 걸리버가 바다를 떠돌아다니는 일련의 모험 경험을 담았다. 피리복의' 로빈슨 표류기' 등 여행탐험소설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았음에 틀림없다. 그러나 걸리버 여행기 형식은 비슷하지만 성질은 완전히 다르다. 이것은 물통과 책의 전쟁에 관한 이야기이다. 그것은 18 세기에 시작된 현실주의 소설과는 다른 독특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오' 우화소설' 문학사의 걸리버 여행기와 그 문학적 지위에 대해 논평하다. 소설 주인공 걸리버의 경험과 식견에 대한 풍자로 가득 찬 작품에는 자신이 바다에서 조난을 당하고 소인국, 어른국, 새섬, 등 동화 같은 나라로 표류하는 것을 여러 차례 이야기했다. 영국의 사회 현실은 조롱을 당했다. 대국' 과' 교묘마국' 의 사회적 이상은 종법사회의 원시적 특징을 간직하고 있지만 계몽의 사회원칙과 가치관을 담고 있다. 작가는 풍자 대상을 잔인하거나 터무니없는 지경까지 과장하여 현대' 블랙 유머' 와 통하는 점이 있다.
[이 단락 편집] 캐릭터 분석
걸리버는 로빈슨처럼 천성적으로 모험을 좋아하고 외롭고 채팅하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이다. 그는 기억력이 강하고, 공부와 관찰에 능하며, 사고력이 뛰어나고, 독특한 사유가 있고, 성품이 순순순하고 온화하며, 친절하고, 풍채가 좋고, 쉽게 사귀기 쉽고, 감사투보, 군자이다. 친구를 돕고, 친구를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친구에게 불리한 모든 사람과 싸울 준비를 하고 있다. 동시에 그는 총명하고 기지가 있다. 그는 말하는 것이 영리하고, 행동이 맹렬하며, 기회를 보고 일을 할 수 있고, 자유를 추구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포착하고, 강한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이 성공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는 솔직하고 애국적이어서 자신의 체면에 대해 매우 너그럽다. 그는 그를 적대시하는 사람들에게 증오와 혐오와 경멸로 가득 차 있지만, 고상한 사람과 박학한 학자를 존중한다. 전반적으로, 그는 의심정신과 진리에 대한 열정과 지구력을 지닌 여행가이다. 그는 여행 중이다. 갈수록 악화되는 사회 현실에 대한 통찰은 영국 사회의 비문명적인 결론을 이끌어 냈다. 걸리버의 이미지는 저자 사상의 구현이다. 작가는 자신의 미덕을 그의 인물에게 주었고, 걸리버는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보였다. 걸리버는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이상인물이다. 그는 항상 자신의 약점과 잘못을 솔직하게 말하지만, 결코 자신의 장점을 언급하지 않는다. 그는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새로운 눈으로 새로운 현실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다. 그는 결코 자신을 포기하지 않는다. 노리개로 여기저기서 구경을 당하더라도, 그는 여전히 태연자약하다. 자신의 존엄성을 지키며 대국의 군과 동등하게 대화한다. 그는 이 소인국이 외적의 침입을 막을 수 있도록 도울 용기가 있다. 그러나 그는 소인국 국왕의 침략 확장 정책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단호히 거절했다. 플린푸트 (소인국의 재무 장관) 는 의심이 많고 음흉하며 악독하고 교활하다. 관련 줄거리: 그리버의 선량한 관대함과 구레프스함대를 사로잡은 군사적 공적이 리리포트 왕의 인정을 받아 플린프트는 크게 화를 냈다. 그는 걸리버가 아내와 간음을 저질렀다고 의심했고, 다른 장관들과 연락하여 비방을 공모했다. 결국 걸리버는 어쩔 수 없이 불프스고로 도피했다. 스위스 (소인국의 해군 장군) 는 질투심이 강하고 음험하고 교활하다. 관련 줄거리: 소인국의 왕은 야심차다. 이웃 나라인 불프스고와의 전쟁에서 그레버는 해협을 건너 고국인 불프스고의 함대 대부분을 포로로 잡았다. 이후 걸리버는 소인국 국왕의 중용을 받아 스위스의 개방에 크게 불만을 품었다. 재정대신과 공모하여 그레버를 살해한 브로브딩나이그 왕은 박학하고 이성적이며 착하며 치국 능력이 매우 뛰어난 개명군주이다. 관련 줄거리: 브로브딩나이그 왕은 학식이 깊고 마음씨가 착하다. 그는 이성, 정의, 선량함으로 나라를 다스렸고, 그는 걸리버의 비열한 정치인과 피비린내 나는 전쟁을 증오했다. 혜왕은 총명하고 근면하며 용감하고 착하고 우호적이다. 냉혹하고 무정하다.
[이 단락 편집] 독자 의견
내가 이 책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이것이' 로빈슨 표류기' 와 같은 소설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책을 열고 서문을 보고 나서야 동화적 색채가 가득한 풍자소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소설의 동화 색채는 표면적이고 부분적인 특징일 뿐이다. 날카롭고 깊은 풍자는 그것의 영혼이다. 그는 당시 영국의 특징을 풍자적으로 밝혔다. "탐욕, 당파 분쟁, 위선, 잔인함, 분노, 광기, 원한, 질투, 정욕, 음험함, 야망." 그는 아이러니하게도 짐승이 뒤바뀌는 괴기 현상을 묘사했다. 말은 이성의 전달체가 되고, 사람은 더럽고, 개똥에 얽매여 있고, 탐욕스러운 동물 (후엽 분) 이 기꺼이 돈의 노예가 되고, 돈을 헤프게 쓰거나, 욕심을 부리고 있다. 작가는 당시 영국 사회의 여러 가지를 풍자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인류 사회 전체가 정의되었는지의 여부라고 생각한다. 야후는 인간을 대표하지만 주인공은 야후를 그렇게 싫어한다. 책의 각 행은 작가의 사회에 대한 불만을 드러낸다. 한편 주인공과 혜혜혜의 혜혜혜혜국 생활은 가장 기억에 남는다. 그들의 나라는 악을 나타내지 않을 것이다. 속임수, 의심, 교활함 같은 단어들. 그래서 그들의 사회에는 사기, 의심, 교활함, 모함, 음모, 뇌물. 그 세상은 정말 즐겁고 행복한 곳이어서 주인공이 그곳을 떠날 때 그는 슬픈 눈물을 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