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10 년, 에너지해가 장군부로 옮겨져 무직으로 무사할 권리가 없다. 그는 표준제도 (통대라고도 함) 에 따라 청말 한 목표를 담당하는 주관으로, 단체급 장교와 맞먹는다. 월별로 월급을 받아 심심함을 느끼게 했다. 그는 불경을 훑어보고 스스로 즐기며 불교 경전을 접하기 시작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일본으로 가서 정치와 공업을 고찰할 수 있게 되어 공업부민에 의지하고 싶다.
일본에서는 불교가 매우 유행하는 것을 보고 불교사상이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쳐 불교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불교도와의 접촉의 영향으로 당시 학자 성지선 (유일학생, 화서대 교수, 교무장장, 쓰촨 교육청 순찰원) 과 불교에 대해 이야기하며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민국 13 년 (1924), 해삼십구. 그는 풀릉 천보사에서 성지선과 함께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다. 같은 해 신도 보광사 한 스님에게 징계를 받았다. 이후 40 여 년 동안 그는 줄곧 불법을 연구하고 전파해 왔다.
의화단 운동 이후 청정부는 점점 부패하고 제국주의 열강은 중국을 분열시키는 데 박차를 가하여 모든 애국 인사의 뜨거운 피를 불러일으켰다. 네이하이 스님은 청춘의 뜨거운 피로 가득 차, 상군을 포기하고, 쓰촨 육군 속성 학교에 입학하여, 그곳에서 류시앙, 유 등 연수생과 연연하였다. 바다 대사가 열심히 공부하고 성적이 우수하다. 졸업 후 강정으로 파견되어 정찰 대장이 되었다. 1 년도 채 안 되어 그는 대대장으로 승진되었다. 1909 년, 능해 스님은 운남 강무당 교무당 교두관으로 파견되었다. 당시 주드는 이 학교에 다니고 있었다. 해방 후, 에너지 해스님은 베이징에서 주드 총사령관을 만났다. 주 총사령관도 이 사생의 정을 소중히 여기며 "최근 40 년 동안 오지 않았다" 고 말했다. 선생님의 얼굴은 좀 늙었지만, 정신은 일찍이 운남에 있을 때와 비슷해서 기쁘고 위안이 된다. "
1966 년, 오대산벽산사에서 8 1 을 일기로 묵었다. 잔탑은 산재동 옆 탑 기슭에 세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