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zhou) 귀국 후, 서로 큰 공을 세우고, 경에게 경배하고, 염분에 오른다. 염파는 말했다: "저는 조 장군입니다. 성을 공략하고, 전공이 탁월합니다. 그리고 린 () 은 내 위에 있어서 파죽지세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나는 부끄럽고 차마 할 수 없다. "
선언은 "만약 내가 상대방을 본다면, 나는 굴욕을 느낄 것이다." 라고 말했다. 상대방을 듣고 회의 참석을 거절하다.
모든 왕조와 마찬가지로, 그는 늘 병이 있다고 자처하며 염분과 경쟁하고 싶지 않다. 항상 나오기를 좋아하고, 염분을 보고, 차를 유인하여 피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셰인 선생은 간언관에게 말했다. "나는 친척집에 가서 너를 섬기고, 나는 너의 고상한 인의에 탄복한다." 오늘, 너와 염도가 한 열에 있다. 심지어 junxuan 악담, 당신은 숨길 것을 두려워합니다. 공포는 매우 크지만, 평범한 사람은 여전히 수치스럽다. 상황이 더 나빠요!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으니 사직해 주세요. ""
린 (Lin) 은 그를 멈추고 말했다: "당신은 염 장군과 진 (Qin) 왕이 더 낫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 고 말했다: "그렇지 않다면. 클릭합니다 상예는 말했다: "우리 남편은 진나라의 권리를 가지고 있는데, 조정자, 책임, 치욕의 신하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심지어 장군을 두려워하는 것 같습니까? 구 우 우리가 모두 여기 있기 때문에, 장 진 자오 철 에 군대를 추가 감히 하지 않았다, 보았다.
지금 두 호랑이가 서로 다투고 있으니, 기세가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그래서, 이를 위해, 나는 먼저 국가를 긴급하게 가져간 다음 개인의 원한을 가져간다. ""
염분이 듣고 마음이 울적하다. 손님이 문처럼 사과하러 갔기 때문에? 。 그는 "장군이 이렇게 관대하고 비열한 사람인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졸졸 모두 기뻐하며 어색한 친구이다. 《사기》20 에서 발췌하다. 일부 단어에 대한 다음 설명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 2 점: 린 (Lin) 은 분노로 행동합니다: 나는 얇기 때문에 친척에게 달려가 왕을 위해 일합니다: 나는 C 공관을 떠났고, 염 장군이나 진 왕이었습니다: D 를 잘 아는 사람들은 비열하고 장군이 너무 관대하다는 것을 모릅니다. 나는 지식이 얕습니다.
3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 국가의 급선함을 먼저 한 다음 개인의 원한을 품기 위해서이다. 린 루와 리안, 당신은 누구를 존경합니까? 이 구절과 결합하여 당신의 견해와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3 점 참고답: 20. C 2 1 입니다. 내가 이렇게 하는 이유는 나라의 급한 일을 최우선으로 하고 개인의 원한을 뒤에 두기 때문이다. 서로 닮는 것을 감상하고, 국익을 중시하며, 개인의 원한을 고려하지 않는다.
염분에 탄복하여 잘못을 바로잡을 수 있다. (14) 이생 원문론 학자 왕성은 법을 배우지 않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그의 친구 이생이 그에게 물었다. "네가 공부를 잘하지 못한다고 생각하니?" 왕성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냥 말했다. "선생님이 뭐라고 하셨는지 알지만 배울 수 있어요. 좋지 않아요? " 이생은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고 말했고, 배우면 생각이 있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결심을 했지만 생각하지 않는다면, 너는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너는 왜 그것을 좋은 학문이라고 부르느냐? " 왕은 매우 걱정하지만, 그는 떠나서는 안 된다. 닷새 묵은 후 이생은 왕성을 만나러 가서 그에게 말했다. "좋은 학자는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좋은 사람에게는 어떤 악이 있어야 합니까? 학자의 금기는 자기 혐오가 아니라 고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내 동기를 바꾸고 싶지만, 나는 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 왕성은 깜짝 놀라 말했다. "나는 민감하지 않아요. 오늘에야 당신의 말이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어요.
오른쪽에 앉아서 경고를 표시해 주세요. 왕성은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공부하지는 못한다.
그의 친구 이생이 그에게 물었다. "어떤 사람들은 네가 공부를 잘하지 못한다고 하는데, 사실인가?" 왕성은 기분 나쁘게 말했다. "선생님이 하는 모든 말을 기억할 수 있어요. 그럼 공부를 잘하지 않나요? " 이생은 그에게 "공자는' 생각하지 않으면 혼란스러울 것' 이라고 말했다. 공부는 생각을 잘하는 것이다. 너는 단지 선생님의 말씀을 기억했을 뿐이지만, 생각하지 않고, 결국에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무엇이 너로 하여금 공부를 잘하게 하는가? " 왕성은 더욱 분노했다. 그는 이생을 무시하고 몸을 돌려 달렸다. 5 일 후, 이생은 왕성을 만나러 가서 그에게 말했다. "공부에 능한 사람은 자기보다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그들은 최고의 사람을 선택하고, 그를 따르며, 진실을 듣고 싶어한다! 내 말이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너는 이미 얼굴이 변해서 천리 떨어진 사람을 거의 거절할 뻔했다. 좋은 학습자가 가져야 할 태도는 어디에 있습니까? 학습자의 가장 큰 금기는 자신의 만족감을 뛰어넘는 것이 아니다. 왜 고치지 않습니까? 바로잡지 않으면, 네가 늙었을 때 세월을 지체하게 된다. 설령 네가 소 잃고 외양간 고치려고 해도, 아마 너무 늦을 것이다! " 그의 말을 듣고 왕성은 놀라서 정신을 차리고 사과했다. "나는 정말 똑똑하지 않다. 오늘에야 네가 옳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너의 말을 좌우명으로 삼아 뚜렷한 경각심을 나타냈다. "독서 훈련 1. 다음 문장에 줄임표를 좀 더하고 설명해 주세요.
① 나는 "우" 의 의미를 안다. ② "우" 의 의미를 말한다. ③ "없음" 의 의미는 돌아 오면 안된다. ④' 없음' 의 의미는' 하곡 지소답사' 에서' 없음' 의 용법과 다르다. () a. 왕성은 B. 그가 바꿨다고 말하지 않았다. C. "우" 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4.' 이생은 노모왕성' 이라는 말 중' 노씨' 와 같은 의미' () a. 그의 만년을 물었다. B. 그가 나이가 들었기 때문에 죽고 싶다고 말해라. C. 그가 나이가 들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생은 무엇이' 좋은 학자' 라고 생각합니까? (원래 대답) 답: (14) 1. ① zh 지리;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지식" ② 슈 √ 를 사용하십시오. 3xu 囑 n 을 권고했다. "회전" 을 따라 돌아서다. 4 ④ cutu 彻 시간이 흐른다. 2.D.3. 공부에 능한 사람은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가장 우수한 사람을 선택하고, 그를 따르며, 진실을 듣기를 바란다! 요점: ① 사고하는 법을 배웁니다 4.c5 ② 물어 부끄러워 하지 않습니다; 선을 택하고 그로부터; (23) 원작 제갈량의 군자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백하지 않고, 조용하고 멀지 않다.
만약 네가 조용히 공부한다면, 너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공부하지 않으면 공부가 넓지 않다. 만약 네가 야망이 없다면, 너는 성공할 수 없다. 흐리멍덩한 성애는 너를 활기차게 할 수 없고, 무모한 성애도 너를 치유할 수 없다.
세월은 시대에 따라 흘러가고, 의미는 나날이 흘러가고, 그 다음에는 시들어 세상을 만나지 않고, 애석하게 가난한 집에 머물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군자의 품성은 정숙으로 수련하고 검소하게 수련한다. 그는 명리를 버리지 않는 한, 그의 원대한 포부를 드러낼 수 없다. 그는 내색을 하지 않는 한 멀리 내다보지 못한다. 공부는 반드시 조용해야 공부에서 나올 수 있다. 공부가 없으면 자신의 재능을 넓힐 수 없고, 야망이 없으면 공부에서 성취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지나치게 즐기면 달력 정신을 끊을 수 없고, 성질이 급하더라도 기질을 키울 수 없다. 시간이 지날수록 의지는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지고, 마른 가지처럼 시들어 사회에 아무런 기여도 하지 않는다. 만년에 낡은 집에 머물면서 지난 일을 한탄하는데, 어찌 늦을 수 있겠는가? 교육 읽기 1. 현대 중국어로 다음 문장을 번역하다.
① 자기 재배에 정적; ② 검소한 자기 재배; ③ 비 은둔, 비 야망, 비 평온; 저자는이 논문에서 어떤 측면을 논의 했습니까? 어떻게 이런 방면에서 이론을 전개할 수 있습니까?
2. 고 1 어문은 반드시 문어문 (모두) 을 외우고 목록을 외워야 한다.
2. 난정 집서-왕희지 P 19
적벽부-수시 P22
1. 자기 보호-'시경' P2 1
이소-굴원 P24
5. 귀원 (위)--도연명 P34
6. 촛불의 힘으로 진나라를 끊을 때-좌전 P36
7. 가시근이 진왕을 찔러 죽였다 ("태자와 그의 손님들은 모두 이 일을 알고 있다, ...... 그러나 결국 모두 아랑곳하지 않는다")-'전국책' P38
필수 (3)
7. 나는 나라를 위한 것이다-'맹자' P55
8. 조언-'순자' P57
9. 진나라 ("시황제가 왔을 때, ... 인의는 적용되지 않고 공수의 기세는 다르다")-자이 P59
9. 염파, 린 ("결국 ... 인색한 친구)-사마천 P69.
필수 과목 (5)
1. 돌아가서 돌아오다 (평행 순서)-도연명 P25
왕 tengting 순서 ("9 월, 9 월, ... 소리 휴식 헝양 민들레")--왕 보 P29
3. 진정표-이미 P36
3. 고 1 문어문 유람 두꺼비.
왕안석은 북송 시대의 정치가, 문학가, 개혁가이다.
그 밑에는 평평하고 넓고, 샘물이 가로지르고, 관광객이 많은데, 이른바 앞구멍이다. 산에서 오육리 떨어진 곳에 동굴이 하나 있는데, 매우 춥다. 그 깊이를 물어도 모자라면 안 된다. 이를 등동이라고 한다. 여와 네 사람이 서로 불타는 더미를 안고 들어갔다. 그들이 깊이 들어갈수록 들어가기가 더 어렵고 이상해진다. 게으른 사람은 외출하고 싶다고 말했다. "외출하지 않으면 불이 다 소모된다." 그런 다음 모두 나가십시오. 가이유의 여정은 좋은 여행자보다 11 배는 낫지 않지만, 그에 따라 기억하는 사람은 적다. 네가 더 깊게 덮을수록, 그것은 줄어든다. 시기가 적당하고, 힘차게 전진하고, 불이 충분히 밝다. 만약 나왔다면, 생각해 낸 사람을 탓할 수도 있지만, 나도 안타깝다. 그다지 즐겁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한숨을 쉬었다. 고대인의 천지관, 산천관, 초목관, 충어 새와 짐승관은 종종 수확이 있어 예외 없이 사고의 깊이를 찾는다. 남편 프로 는 관광객이 많다; 위험은 멀리 떨어져 있어 오는 것이 적다. 그러나 기괴한, 파란만장하고, 범속적인 세계관은 왕왕 먼 곳에 있지만, 사람이 부족한 것은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뜻이 있는 사람은 결국 일을 이룰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야망이 있다면, 너는 멈출 수 없지만, 만약 네가 충분한 힘이 없다면, 너는 거기에 도착할 수 없다. 강대함에 관심이 있지만 게으르지는 않다. 어둠과 막막함에 관해서는 그것과 일치하는 것도 없고 실현될 수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그러나 실력은 충분하다. 사람은 비웃을 수 있지만, 자신은 아쉬움이 있다. 내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없는 사람들은 원망도 후회도 없다. 그러면 누가 그들을 비웃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은 수입도 마찬가지다.
4. 고 1 문어문 3 편을 읽고, 아래 답안을 읽고, 아래 질문을 완성한다.
진병부대 비료와 진 () 진병 () 은 강을 건널 수 없다. 사현이 사자들을 보내 양평, 공영을 만나 말했다. "당신이 군대를 그만두고 물을 강요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책이지 속전속결을 하려는 사람이 아니다.
만약 네가 소첸으로 이사한다면, 이것은 김사병이 국경을 넘어 승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좋지 않을까요? 진 () 나라의 장군들은 "나는 중과부이니, 이대로 그만두면 된다." 라고 말했다. " 칼이 말했다. "하지만 네가 도중에 세레나데를 유인한다면, 나는 철마로 그를 때려죽일 것이다. 이것은 나무랄 데 없는 일이다! "영도 그렇게 생각했고, 그래서 그는 병사들에게 그것을 쫓아내라고 명령했다.
진 빙 은 다시, 막을 수 없습니다. 시에 얀, 환이 등 영병이 강을 건너 공격하다.
룽지 는 잘 생긴 후퇴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어, 조금 타고, 아래로 진 패배, kinbyo 에 의해 사망했다. 승승장구하며 추격하다. 청강에 관해서는, 구군은 대패하고, 자신의 잘못에 의해 죽임을 당하고, 야생은 봉쇄되었다.
워커는 소식을 듣고 모두 김병이 온 줄 알고 밤낮으로 쉬지 못했다. 그들은 풀밭에 야영을 하다가 배가 고파서 얼어 죽고, 심지어 칠팔까지 죽었다. 당초 진병이 적었지만, 주순은 진 후에 소리쳤다. "진병이 패했다!" " 군중들이 몰려오다.
서원희, 장천희, 서원희가 모두 달려왔다. 진 () 은 운모 () 차에 의해 그것을 가져갔고, 또 수양 () 을 취하여 화이난 () 현 () 을 닫았다.
셰안은 풀이 패배했다는 게시물을 받았다. 당시 나는 손님과 바둑을 두고 책 한 권을 가지고 침대에 놓여 있었다. 나는 그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여전히 이전처럼 바둑을 둔다.
손님이 묻자 서씨가 대답했다. "내 아들이 도둑을 부러 뜨 렸습니다. 클릭합니다 피곤하면 귀국할 수 있고, 환승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10. 교환 가능한 단어가 포함된 항목을 나타냅니다. () A. 물을 살찌웠지만 진B. 영도 그렇게 생각하여 병사들에게 가라고 명령했다. 진빙이 패배했다. D. 사망자가 a (진: 배열) 1 1 에 답했다. 단어를 추가하여 정확한 설명이 있는 항목을 나타냅니다. () a. 자기 짓밟힌 사망자. D. 전이 한계, 송곳니의 주름 (경계) 답안 C 12 를 느낄 수 없다. 다음 각 문장에서 가어의 뜻을 비교해서 정확한 판단은 () ① 지병이 은퇴하여 막을 수 없다는 것이다. (2) 만약 소천으로 이사한다면, 김병이 건너게 한다.
(3) 군중들이 몰려들었다. ④ 보행자는 전전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한다.
A.① ① ② 동의어, ③ ④ 과 다르다. B.① ① ② 동의어, ③ ④ 동의어.
C.① ① 와 ② 의 의미는 다르다. ③ 와 ④ 의 의미는 다르다. D.① ① ② 의미와 달리 ③ ④ 동의어.
대답 B 13. 다음 문장에서 문장 부호를 찾아 예문에 있는 것과 같은 종류 () 에 속한다. 모두들 진군이 온 줄 알고 밤낮으로 쉬지 못했다. 답: 이것은 지속적인 해결책이며, 빠른 전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B. 청강까지 승승장구하다. C. 김병횡으로 승부를 결정하게 하는 게 좋지 않을까요? D 군은 군대를 걸어 깊이 들어가고, 첸은 물을 강요했다.
대답 C 14. 다음 내용을 읽고, 본문에 추가된 단어를 정확하게 해석하는 두 가지 () 장의를 선택하여 이미 배워서 제후를 로비하였다. 추 에서 마시는 맛, 추 에서 죽을 수 있습니다.
문 아래 장 이순신 은 말했다: "나는 가난한 상인이 없다, 그래서 junzhi 옥 도 훔쳤다. 클릭합니다 * * * 장의는 수백 명을 약탈했다.
만약 네가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면, 그것을 풀어라. 그의 아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봐, 난 공부할 필요 없어, 로비할 필요 없어. 내가 왜 이렇게 창피해? " 장의가 아내에게 말했다. "내 혀가 아직 있는 것 같니?" 그의 아내는 웃으며 말했다. "혀가 저기 있어요."
기기가 말했다: "충분하다! 클릭합니다 A. 장의는 이미 제후를 로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예. B. "괜찮아" 와 마찬가지로 괜찮아요.
C. 문의 의미는 장일일: 예상치 못한 것이다. 예의가 없고 행동이 없다: 행동.
E.*** 장 이순신: 체포, 체포. F. 수백 건의 강도: 강도.
답 (하나 "예": 중지; 항목 b "죽음": 분실; 항목 c "의미": 의심; F 항' 약탈': 고문) 다음을 읽고 문제 15~ 17 을 완성한다. 한나라에는 노인이 있고, 자식도 없고, 재산도 많고, 본성도 검소하고, 옷도 오가고, 아침도 침범하고, 산업을 경영하는 것은 만족할 줄 모르고 욕심을 부리지만, 개인용이 아니다.
아니면 거지에게 구걸하는 사람은 어쩔 수 없이 들어가서 10 원밖에 받지 못하고 로비에서 나와서 계단을 따라 줄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구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구걸명언) 밖에 관해서는, 그들은 단지 반현일 뿐, 눈을 감고 거지에게 주었다. 순부 고소운: "저는 가산을 탕진하여 당신 부군을 부양합니다. 제가 통일된 후일이라고 말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늙은 러시아가 죽었을 때, 밭이 끝난 후 벼슬이 없었고, 재물은 내티 4ng (TM4ng, 돈을 받는 창고) 으로 채워졌다. 15. 다음 문장에서 해석이 잘못된 단어 중 하나는 () a. 밤 침범 후 휴식: 휴식.
B. 융합은 만족할 줄 모르는 욕심이다: 만족. C. 또는 사람들이 구걸하는 거지: 구걸.
D. 나는 가족에게 모든 것을 주었다: 모두. 답안 D (거꾸로: 빈털터리, 유연성으로 동사, 빈털터리) 16. 썩은 옷 썩은 음식' 의 한 문장과 같은 뜻은 () A. 늙어서 들어갈 수 없으니 자작 B 를 팔아주세요. 왕정이 말했다. "선왕의 옷은 얼마나 썩습니까?" C. 귀신 후유자, 선함, 입입, 악으로 여기다. D. 사람은 사악한 수진이 태자에게 말했다. "무안군, 천하는 사람을 믿지 않는다."
답 b (안 돼, 안 돼. 항목 a, 나쁜 년; 항목 c: 추악한, "좋은" 반대; D 항: 비방 중상) 17. 다음 문장에 추가된 단어의 의미와 용법은' 복상효과' 의' 상' 과 다르다. () A. 나는 이미 선함을 잃었고, 더 이상 서B 를 따르지 않을 것이다. 너는 내가 이미 뉘우쳤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오늘, 나는 너를 3 일 동안 용서하면 더 놀랄 것이다. D. 첫 번째 단계는 얼마나 우스운가입니다.
항우는 청자 장원 ①, 위진 초나라를 죽였고 제후로 유명하다. 그는 양군과 푸장군을 파견하여 2 만 명의 병사를 데리고 강을 건너 거대한 사슴을 구하게 했다.
전쟁 적은 이익, 첸 유 ② 복잡한 요청 군인. 시앙 유 (Xiang Yu) 는 군대를 이끌고 강을 건너면 모두 침몰하여 주전자를 부수고 집을 태우고 세 부의 식량을 들고 병사들이 죽어야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아무도 마음을 잃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와이왕 리 ③, 만남, 9 전, 절대적으로 정통, 큰 휴식, 소련 교외, 리를 죽였다. 항복하지 않으면 스스로 분신한다.
때가 되면 초병이 제후로 봉쇄되었다. 제후군은 거대한 사슴의 손에서 10 여 개의 벽을 구해서 감히 싸우지 못했다.
추국이 진나라를 공격할 때 제후들은 모두 성벽에서 보았다. 초병은 모두 한 자리에 있고, 초병은 행동을 호소하고, 제후군은 모두 두려워한다.
그래서 진 군은 깨졌고, 항우는 제후와 장군을 소집하여 굴레에 들어갔다. 예외 없이 그는 무릎을 꿇고 감히 고개를 들지 못했다. 항우는 제후 장군으로 시작해서 제후들은 모두 연으로 돌아갔다.
("사기"? 항우본기' 주 1 청자장원: 송일, 당시 초나라 대장. ②: 거대한 사슴 주변 조 장군.
(3) 왕력: 그와 아래의 소교는 모두 진나라의 장군이다. 18. 다음 문장 가어의 해석은 () A. 모든 침몰선, 주전자가 깨진다: 주전자.
B. 제후군은 거대한 사슴 10 여 벽: 대대, 병영. C. 감히 방종할 수 없다.
D. 제후들은 모두 속속: 속속. 답 c (수직: 놓기) 19. 다음 문장에서 같은 뜻을 가진 그룹은 () A. 당양군과 푸장군을 파견하여 2 만 제후를 데리고 강을 건너는 것이 낫다. B. 항우나이다.
5. 고등학생들이 암송하기에 적합한 고문 몇 편을 추천합니다. 나는 많이 외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기초어교재는 모두 추천 > 과 > 두 편의 단문으로 고대 중국어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을 채찍질할 수도 있다. 옛사람들은 군자에게 배움에 끝이 없다고 말했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나무는 밧줄에 직선이며 바퀴로 간주됩니다. 그것은 폭력적이지만, 그것을 정지시키는 것은 자연스럽다.
따라서 나무는 끈으로 곧고, 금은 뾰족하다. 군자는 식견이 있고, 매일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면, 똑똑히 알게 되고, 잘못을 저지르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고 나서야 학문의 위대함을 알게 되었다. 외지인의 아들은 태어날 때부터 목소리가 같고, 길고 천박하며, 당연히 그를 가르쳐야 한다.
시는 말했다: "친애하는 선생님, 끊임없는 휴식이 없습니다. 징 공 ii, 좋은 가스 축제 입니다.
신의 말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신은 도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데,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한 수를 올리면 팔이 길어지지 않지만, 보는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사람은 수익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천리까지 초래한다. 배를 조작한 사람은 물을 만들지 않지만, 강을 만들지도 않는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남쪽에는' 몽골 비둘기' 라는 새가 있는데, 이 새는 깃털을 둥지로 하지만 털로 엮어 갈대로 묶는다.
바람이 터지고, 알이 터져 죽었다. 둥지는 무궁무진하지만 둥지에 연결된 사람도 무궁무진하다.
서양에는' 세간' 이라는 나무나무가 있다. 그 줄기는 길이가 4 인치이고 높은 산에서 태어나 심연에 가깝다. 나무 막대기가 자라지 않아 서 있을 수 있다.
퐁퐁퐁 속에서 차마 똑바로 갈 수 없다. [백사 열반, 모두 어둡다.
] lanhuai 의 뿌리, 점차 신사 근처에 감소, 만족하지 않는다. 그 질은 아름답지는 않지만, 그라데이션이기도 하다.
그래서 군자생은 반드시 고향을 선택하고, 행은 반드시 벼슬을 해야 하므로, 필연코 가까운 의로움을 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매사에 시작이 있으면 반드시 끝이 있다.
영욕이 올 때는 반드시 덕행과 같다. 고기가 썩어 성충이 되고, 물고기가 시들어 나방이 된다.
자신의 몸을 잊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재앙이다. 강한 함양, 부드러운 함양.
악은 몸에 있고 원망은 구조에 있다. 월급이 같으면 불이 말라 버린다.
만약 지면이 평평하다면, 물은 젖었을 것이다. 초목이 나고, 새와 짐승이 번잡하며,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장과 활과 화살이 제비에 대한 천성으로, 임모도끼가 무겁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새가 쉬고, 산이 모인다. 그래서 재난의 목소리도 있고 굴욕적인 목소리도 있다. 군자는 말에 신중해야 한다! 흙을 쌓아 산을 만들고, 비바람이 흥성하다.
물방울이 합쳐져 바다가 되고 용이 탄생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지렁이는 졸개들의 우세가 없고 근골이 강건하다. 그들이 대지를 먹고 노란 땅을 마시는 것도 마음이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보금자리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그러므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밝은 미래가 없습니다.
별일 없는 그는 ㅋㅋ과 무관하다. 바른 길을 행하는 자는 오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자는 허락하지 않는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독사는 날면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가 가난하다.
시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언제나 좋은 외모가 있고, 마음속의 정직함은 반석처럼 견고하다. \ "그래서 신사 하나.
과거에 나는 북을 치고 하프를 연주했지만, 나는 물고기를 들었다. 나는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친다. 그러므로 소리는 작지 않고 듣지도 않고, 행은 숨기지 않고 보이지 않는다.
옥은 산속에 윤택하고, 구슬은 연중에 태어나고, 벼랑은 마르지 않는다. 선을 행하고 악을 쌓지 않는가? 안 듣는 사람도 있어! 처음부터 악을 배우는가? 악은 도대체? 고 말했다: 그 수는 경독식에서 시작하여 경독식에서 끝난다.
그 의미는 선비로 시작하고, 성심으로 끝난다. 정말 오랫동안 실력을 쌓으면 들어가고, 배우면 멈춘다.
그래서 학생의 수는 끝이 있다. 정의라면 한순간도 포기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사람 도; 포기해라, 동물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책, 정치 사건의 기율도. 시인들, 중간 목소리가 멈췄다.
의식은 법의 위대함이며, 집단의 규율도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배움은 반드시 예의에 그치지 않는다.
남편은 도덕의 극단이라고 불린다. 예의의 존귀도, 즐거움의 합도, 시서의 풍요, 춘추의 미미, 천지 사이.
군자의 학문은 귀에도 있고, 마음에도 있고, 네 몸에 있고, 움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전반적으로, 엎드리는 것은 법칙이다.
소인의 지식은 귀로 들은 것이지 입으로 들은 것이 아니다. 입과 귀 사이에는 4 인치 길이의 귀가 있는데, 7 피트 몸에는 이미 충분히 예쁘다!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들은 사람이다. 군자의 학도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소인은 배우고, 새는 송아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묻지 않으면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물어보면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자랑, 아니; 오, 안돼; 군자는 그 사람 같다. 먹을 것을 배우고 남에게 가까이 가다.
예악은 언급하지 않고, 시서는 깎지 않고, 춘추는 간결하고 불쾌하다. 만약 네가 신사로부터 배운다면, 너는 전 세계에서 그를 존경할 것이다.
그래서 잉크를 배우는 것도 거의 사람에 가깝다. 경을 배우는 것이 선한 사람을 얻는 것보다 빠르며, 그다음은 장례이다.
너는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도 없고, 다음 생의 선물일 수도 없다. 앤트는 잡식을 배우고, 시서를 따라 간다! 그리고 마지막 가난한 세월 동안, 비열한 유가가 불가피하다. 원왕, 인의는 예의바르게 행동한다.
다섯 손가락으로 옷깃을 두드리면 수많은 추종자들이 있을 것이다. 헌법을 존중하지 않고, 시서를 본보기로 삼고, 그것으로 강을 재어 보고, 도구로 사용하고, 냄비로 사용해도 얻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헌법명언)
그래서 Longli 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변호사이기도합니다. 긴 의식 을 주지 않으면 산유, 관찰과 변론에도 불구하고. 고생을 물어도 고소하지 않다.
불평하는 사람들에게 묻지 마라. 자기가 씁쓸하다고 말하는 그 사람들을 듣지 마라.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사람과 논쟁하지 마라. 그래서 그 길을 따라가야 하고, 그 길이 아니라 피해야 한다.
따라서, 예의상 왕래한 후에야 당사자와 이야기할 수 있다. 말은 유창하지만, 나중에는 말과 행동으로 변명할 수 있다. 색깔을 따라가면 언행을 따를 수 있다. 그러므로 자신이 한 말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는 없지만, 자신이 한 말을 숨기고 말하지 않을 수도 있고, 자신이 한 말을 얼굴을 보지 않는 것에 대해 자랑할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러므로 군자는 교만하지 않고, 그대로 내버려 두었다. 시는 말했다: "황제는 나에게 산적의 위로를 주었다. 클릭합니다
이것도 부른다. 100 개의 렌즈 중 하나는 좋은 장면이 아니다.
천리만으로는 부족하고, 좋아도 모자란다. 잘 배우지 못하는 것은 윤리와 인간성이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잘 배운 인재는 잘 배울 것이다. 한 번은 방해가 되고, 한 번은 방해가 되고, 골목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
좋은 사람은 적고, 나쁜 사람은 많으며, 발을 훔친다. 모든 사람, 그리고 학자.
군자는 남편이 완벽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고, 아름다움을 생각하지 못하여, 일관되게 암송하고, 철저히 생각하고, 사람을 대하고, 이를 통해 사람을 교육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눈은 보고 싶지 않고, 귀는 듣고 싶지 않고, 입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마음은 근심하지 않는다.
선할 때 오색은 좋은 머리, 오음은 좋은 귀, 오미는 좋은 맛, 마음은 천하에 이롭다. 따라서 권리는 버릴 수 없고, 대중은 감동할 수 없고, 세계는 흔들릴 수 없다.
생은 이치에 의지하고, 죽음은 이치에 의지하고, 남편은 덕이라고 부른다. 빌어먹을, 그리고 너는 결정할 수 있다.
결정할 수 있고 응답할 수 있다. 네.
6. 고 1 이 요구하는 모든 문어문은 1:
두 번째 단위
4. 촛불의 힘으로 진나라를 끊을 때 (좌전)
5. 가시진 (전국 정책)
홍문연 (사기)
필수 2:
두 번째 단위
5. 시경 두 시
보통 사람
전쟁 후에 귀가하다
6. 이소원 (굴원): "숨을 길게 들이마시면서 내 눈물을 감추는데 ... 내가 어떻게 내 마음을 벌할 수 있을까?"
공작새 남동쪽 비행 (평행)
8.* 시 세 수
Tuojiang 채련: 19 개의 고대시
단가 (조조)
귀원 (위) (도연명)
세 번째 단위
5.' 란정 집서' (왕희지)
적벽부 (수시)
8.* 두꺼비 유람 (왕안석)
필수 3
두 번째 단위
4, 촉도난 (이백)
5. 두보 세 시
추흥 여덟 곡 (위)
고적을 읊다
고봉에 오르다
6, pipa 라인 순서 (바이 주이)
7.* 이상은의 두 시
하프를 박다
마웨이 (후량)
세 번째 단위
8, 나는 또한 국가 ("맹자")
9. 설득 ("견자")
10, * 상진 (자이)
1 1, * 석석 (한유)
필수 4
두 번째 단위
4. 류영의 시 두 수.
왕해초 (남동승)
옥림령 (심한심신)
5. 스시의 두 시
염노교 적벽회고
폭풍을 가라앉히다.
신 qiji 의 두 단어
수룡은등건강양심각
영락경구 구 북정 향수
7.* 이청조의 두 단어
취한 꽃 그림자 (안개가 짙고 구름이 짙어 영원히 근심한다)
느린 소리 (검색)
네 번째 단위
1 1,' 염파' (사마천)
12, 수무전 (반고)
장형전 (예반) 13
7. 검색: 단문 문어문에 약간의 번역문 (과외고)' 맹자 고자협'
순발은 무 () 에 있고, 푸가 판루 () 에서는 소금 (), 관이 () 는 수재 (), 손수남 () 은 바다 (), 백리 () 는 도시
그래서 하늘이 내려지면,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뼈를 쓰고, 그 몸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인내심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람은 변하지 않고, 그 후에야 변할 수 있다. 마음 에 갇혀, 균형 고려 후; 색표, 음발, 그리고 은유. 국내에 신하와 왕을 보좌하기에 충분한 현인이 없다면 이웃 나라가 무너지고 외국과 필적할 수 없는 위험과 외국으로부터의 재앙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렇게 하면 슬픔이 사람을 살아있게 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쾌락의 홀가분함은 사람을 죽게 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번역]
순은 밭에서 임명되고, 담을 쌓는 일에서 발탁되고, 풀은 물고기를 팔아 소금을 파는 일에서 발탁되고, 관혁무는 옥관에서 발탁되고, 손미오는 해변에서 법정으로 발탁되고, 브리시는 거리에서 연극대로 발탁된다.
그러므로 하늘이 중대한 책임을 이런 사람에게 내리려고 한다. 우리는 먼저 그를 아프게 하고, 근골이 지치게 하고, 배고프게 하고, 피부를 야위게 하고, 궁핍하게 하고, 그가 하는 일을 뒤엎고, 영원히 즐겁지 않게 해야 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그의 마음을 각성하고, 그의 성격을 강화하고, 그가 가지고 있지 않은 재능을 증가시킬 수 있다.
사람은 왕왕 잘못을 저질렀지만 아직 시정할 겨를이 없다. 마음이 곤궁하고 생각이 막히면, 그 후에야 비로소 변화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이 모든 것이 얼굴에 나타나 말로 표현하고 이해한다. 한 나라, 법도를 고수하는 대신이 없다면 군주를 보좌하는 성현이 없다면, 외국에 적대국가와 외적의 침입이 없다면 종종 멸망을 향해 나아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슬픔이 사람을 살아있게 하고, 안일함과 쾌락이 사람을 초췌하고 죽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8. 인교판 고 1 국어는 반드시 어떤 고문을 외워야 합니까? 4. 시경 두 권.
보통 사람
전쟁 후에 귀가하다
란정 집서. 。 。 。 。 。 。 。 。 。 。 。 。 。 。 。 。 。 왕희지
9. 적벽부. 。 。 。 。 。 。 。 。 。 。 。 。 。 。 。 。 。 。 。 。 수시
10.* 두꺼비산으로 여행을 갑니다. 。 。 。 。 。 。 。 。 。 。 。 。 。 。 。 왕안석
9. 문어문 1, 장군각의 잔치, 농담. 맹세해, 생각하지 마. ("시경" 에서 "총각" 의 유래는 무모하다. "맹세" 의 유래. ) 을 참조하십시오
2. 나는 갔었어, 류이영.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노래 책 채비" 문장 대결) 흔쾌히 상서를 쓰다)
3. 장시간 숨을 쉬면서 눈물을 감추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합니다.
내 마음 속에 소중히 여기는 이상을 위해, 나는 죽어도 천 번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이소소")
4, 손을 드는 수고, 두 가지 느낌은 똑같다. "공작새 남동쪽 비행"
5. 누가 떨어질까? 사유가 매우 멀다. "'강' 에서 부용을 따다"
6. 어떻게 자신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두강밖에 없어요.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짧은 노래")
7. 새장에 오래 머물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귀원")
8, 성현의 그룹, 덜 길고 짠. ("랜팅 집서")
9. 천지, 창해일속에 하루살이를 보냅니다.
내 인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하다. ("적벽부")
10, 기괴하고 파란만장하고 범속적인 세계관은 종종 위험한 먼 곳에 있고, 사람이 부족한 것은 어려움이기 때문에 뜻이 있는 사람은 결국 일을 이룬다. "두꺼비 여행"
너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