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 내세는 무슨 뜻인가요? 남자의 주소? 후세 사람들은 젊은이에 대한 호칭이다. 예를 들어 광저우 사람들이 말하는 후배는 청년 남녀의 뜻이다.
질문 3: "후성 유전" 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십니까? 광둥 사람들은 무슨 뜻인지 알아들을 수 있습니까? 5 점은 북방에서, 대부분의 연로한 사람들은 후배를 후배라고 부르는데, 이는 젊은이를 의미한다. 연로한 광둥 사람들은 표준어의 방언을 알아듣지 못하지만, 대다수의 젊은이들은 알아들을 수 있다.
질문 4: 후배의 부패를 묘사하는 단어, 후대의 부패: 닮지 않고, 불현한 말. 품성이 좋지 않고, 값어치가 없고, 조상의 후손이나 후배를 물려받을 수 없다는 뜻이다.
출처:' 장자'? "하늘과 땅": "친설이 진실이고, 행동이 선하면, 천하가 그 해로운 무리의 말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맹자? 만장: "탐욕, 순의 아들의 탐욕. ""
동생과 조카는 보통 젊은 남자를 가리킨다.
출처: 청대 통속편? Lunchang: "위안 네 단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첨부 군인, 형제, 조카와 악당 연결'."
귀는 면전에서 그에게 말할 뿐만 아니라 귀로도 그에게 알려준다. 어른의 열정을 형용하다.
출처: 시경? Daya? 억제는 말했다: "비적의 얼굴 생활, 말 귀. 클릭합니다
젊은 세대에서 가장 걸출한 사람.
출처:' 진서'? 배수천: "사람들은' 배수, 낙후된 지도자' 라고 말합니다 ""
후배는 젊은 세대를 가리킨다.
출처: 송? 위문보' 칼 불기 사기': "아마 수십 년 동안 늙어서, 나는 이미 뿌리를 모르는 소년이었고, 눈빛이 변했다가 돌아왔다."
젊은 남성과 노인 여성 간의 간통죄를 신고하다. 신문: 노인은 젊은 여자와 간통한다. 일반적으로 남녀를 가리킨다.
출처: "주오 주안"; Huan 의 16 년: "웨이 출생, 긴급 아들, 모든 황제 에 속한다. 좌전'? " 3 년: \ "관보 \" 정자의 첩, 첸 구이, 꽃과 아들 zang 을 낳았다. ""
젊은 후학은 일반적으로 같은 기술이나 지식을 배우는 젊은 세대를 가리킨다.
신입생은 학습 기간이 길지 않고 지식과 경험이 거의 없는 젊은 세대를 말한다.
질문 5: 당신이 있을 때 마음의 평온함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1. 만약 당신이 정교하다면, 당신은 연마될 것입니다. ("시경 풍위 홍자랑")
옥석을 만드는 방법을 말합니다. 톱으로 자르고, 칼로 깎고, 천천히 조각하고, 마지막으로 광택을 내야 합니다.
배우는 것은 옥처럼 공부하고 궁리하는 것이다.
2. 타산의 돌로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시경" 의 소아와 명나라)
그것의 산에 있는 석두 들은 옥을 갈는 데 쓸 수 있다. 서로 공부하는 것을 의미하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는 것을 가리킨다.
3. 부지런하고 성실하며, 마치 천둥이 귀를 관통하는 것 같다. ("시경", "풍아") 는 신중하고 근면하며 공부를 잘하는 것을 묘사한다.
4. 화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반지가 있다. ("시경 서서")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며, 듣는 사람은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5. 보조차가 서로 의지하고 입술이 죽어서 이가 춥다. (Zuozhuan) 바퀴 밖에 서 스트레이트 우드는 차에 따라 달라 집니다. 입술이 없으면 이가 추워진다. "보조자" 는 핑거 휠 밖의 곧은 나무를 말한다. (비유 양자는 밀접한 관련이 있고, 이익은 관련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피부가 존재하지 않으면 털이 부착된다. (좌전)
가죽이 없어졌어요. 털은 어디에 있어요? "첨부" 는 "첨부" 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사물이 허공에서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7. 글자가 없는 말은 멀지 않다. (좌전) 문채가 없고, 말이 멀지 않다.
8. 전일을 잊지 않고, 후사의 스승. (전국책)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받아들여 향후 행동의 참고로 삼아야 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자주 쓰인다.
9.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에는 늦지 않다. 잘못을 제때에 바로잡아야 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10. 도요새가 다투고 어부가 이익을 얻다. (전국 정책)
함정 환경에서 상대와 너무 힘을 겨루지 마라, 더 큰 적을 잊지 않도록.
1 1. 인자는 인심을 보고, 아는 사람은 그것을 안다. (주역) 착한 사람은 사물을 관찰하고' 인' 의 면모를 본다. 지혜로운 사람은 사물을 관찰하고 자신의 "총명한" 면을 본다. 사람마다 입장이나 시각에 따라 같은 문제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2. 군자, 자강불식. (주역) 천체의 창력이 힘차고, 군자가 하늘처럼 되고, 자강불식하며,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적극적인 생활 태도를 일컫는 말. ) 을 참조하십시오
13.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상서) 교만과 자만은 손실을 가져오고, 겸손과 신중함은 이득을 볼 수 있다. 사람들에게 겸손하고 자만하지 말라고 말해라. ) 을 참조하십시오
14.9 년 동안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책)
9 인치 높이의 토산을 짓는데, 흙 한 광주리밖에 없어서 완성할 수 없다. 한 가지 일을 단지 마지막 단계가 완료되지 않았다는 것을 비유하여 유감을 표시하다.
15.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 정치") 나는 한 사람이 신용을 지키지 않고 어떻게 사람이 되는지 모르겠다. 사람은 약속을 지켜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6. 아는 것을 알고, 모르는 것을 모르고, 아는 것을 안다. ("논어 위정")
아는 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을 모르는 것은 참된 지식이다. 겸손하고 성실하지만 아는 척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7.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논어 통치") 실전. 위급하고 위급하다.
만약 한 사람이 공부만 하고 사고도 소화하지 않는다면, 그는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하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 만약 한 사람이 생각하고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른다면, 그는 더욱 위험할 것이다.
18. 나는 십중팔구, 삼십, 40, 불혹함, 오십, 천명, 예순, 귀, 칠십, 내가 원하는 대로, 순간을 넘지 않기로 결심했다.
열다섯 살 때, 나는 독서에 뜻을 두었다. 서른 살, 나는 세상에 우뚝 설 수 있다. 마흔 살, 혼란을 피할 수 있다. 오십 살 때, 나는 이미 천명을 이해했다. 60 세가 되면 운명에 복종할 수 있다. 70 세가 되자, 나는 마침내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게 되었고, 무슨 일을 하든 규칙에 부합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논어)
19. 약속을 지키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논어") 말을 세어 결정을 내리다.
20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여 걷는 데 명령이 없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윗사람 자신의 말과 행동으로 그가 명령을 내리지 않더라도 백성은 본받을 것이다. 그의 언행이 바르지 않아, 설령 그가 명령을 내리더라도 인민은 복종하지 않을 것이다.
2 1 .. 명분이 정당하지 않다. ("논어") 이름이 바르지 않으면 이치에 맞지 않는다.
22.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위령공' 논어') 한 사람이 장기적인 계획이 없다면 눈앞의 근심이 있을 것이다.
23. 군자는 말을 하지 않고, 사람을 폐언하지 않는다. ("논어 위령공") 군자는 말로 사람을 추천하지 않고, 사람이 그 말을 낭비하지 않는다. 군자는 한 사람의 말을 듣기 좋게 하기 때문에 그를 중시하지 않으며, 그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그의 유용한 말을 버리지 않는다.
24. 참을 수 없으면 위대한 계획을 세우세요. 위령공 (논어) 당신이 사소한 일에 짜증을 내면 대국에 영향을 미치고 큰일을 망칠 수 있다.
2......& gt& gt
질문 6: 탕방 만화에서' 도자가 먼저 깨달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후세를 오해한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나는' 성현이 사람을 빛나게 한다' 는 뜻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질문 7: 어떻게 Microsoft 네트워크 사용자를 Windows 사용자로 바꿀 수 있습니까?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Microsoft 네트워크 사용자 접촉
IE 가 이름을 바꾼 건가요?
질문 8: 고대의 "문제, 문제, 시작 문제, 문제, 2 대 2, 2 대 중, 2 결"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정말 재미있어요. 과거제도는 명나라가 아니라 명나라에서 발전한 거예요. 당송 () 은 과거 () 가 있지만 입학 정원은 매우 적어, 한 과목은 왕왕 수십 명에 불과하다. 명나라 홍무는 3 년 (1370) 과거 시험을 실시하여 등록 확대했다. 자, 벼슬을 하려는 사람들이 모두 붐볐다. 독서를 직업으로 하는 이들은 명나라 민간인 정권의 기초이다.
당시 시험은 3 급으로 나뉘었다. 첫 번째 관문은 대학 시험이고, 시험관은 통칭하여' 수재' 라고 부른다. 너는 시험을 보러 온 사람이 모두 학생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칠팔십 세의 학자도 있다. 시험의 범위는 군현이다.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모두 우리 모두가 잘 아는' 수재' 이다. 수재가 시험을 잘 본다고 생각하지 마라, 시험 점수는 6 급이다. 이번 시험에서만 그들은 학자라는 칭호를 받고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이제 너는 수재가 되어 서민의 신분에서 벗어나 지식인이 되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의 부역을 면제하는 것과 같은 특권이 있습니다. 치안 판사가 무릎을 꿇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는 관리가 아니니 아직 멀었다.
학문을 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만, 벼슬을 하기 위해서는 동지들이 계속 분투해야 한다!
다음 레벨 시험을 성 시험이라고 합니다. 나를 오해하지 마세요. 이 소위 성 시험은 촌급 시험이 아니라 성급 통고시이다. 농촌을 시험하려면 시험을 볼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년에 한 번 시험을 봤는데, 보통 8 월에, 문제는 성에서 나온 것이고, 정원이 있다. 이 관문을 통과한 사람은 거인이라고 하는데, 이 거인은 매우 대단하여 벼슬을 할 자격이 있다. 당신이 자격을 갖추는 이유는 오늘 대학 졸업에 분배가 포함되지 않은 것처럼, 당신이 이 등급으로는 벼슬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거인은 어떻게 벼슬을 합니까? 아주 간단합니다. 만약 관원이 죽었다면, 너는 기회가 있을 것이다.
그래서 명나라 관원의 추도식에 참석하러 갔는데, 어떤 사람들이 문앞에서 머리를 내밀고 있는 것을 보면, 그들의 얼굴은 모두 희색이 만면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만약 네가 이 가족에 대한 원한이 없다면, 보통 모두 거인이다.
지금, 모든 사람들은 왜 김범 동지가 시험에서 승진한 후에 미쳤는지 알고 있다. 너도 미쳤을지도 몰라.
이번 시험에서 1 등을 한 사람을 사원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삼원 중 1 위안이다.
글쎄, 당신은 리프트 테스트, 그리고 마침내 지방 도시에서 나왔다. 지금 너는 북경에 가려고 하니, 벼슬을 위해 앞으로 가라!
기왕 거인바에는 행낭을 치우고 필묵을 준비해 주세요. 내년 2 월에 진짜 인생 시험을 만날까요? 노력하겠습니다.
심사위원단 자격을 갖춘 사람만이 이 시험을 볼 수 있다. 즉, 당신의 상대는 외성의 엘리트가 될 것이고, 법원은 당신들 중에서 300 명 (변동이 있을 수 있음) 을 선발할 것이지만, 이 300 명은 우리가 늘 말하는 진사가 아니라, 그들은 단지' 공승' 일 뿐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진사가 되려면 또 한 번 더 관문을 통과해야 한다.
시험 1 위는 혜원, 삼원 2 등이다.
다음 관문을 말하기 전에 과거 시험 실을 소개하겠습니다. 그때의 시험장은 오늘 등불이 환한 교실이 아니었고, 밖에는 많은 학부모들이 수박을 들고 너를 기다리고 있었다. 명나라의 시험장은 궁원이라고 하는데, 사실 그것의 구조적 환경으로는 감방이라고 부를 수 있다.
궁원은 수만 개의 방이 있는데 (입주율을 추정할 수 있음) 모두 단칸방이다. 어떤 사람들은 싱글 룸이 좋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바쁘지 마세요. 어떤 개인실인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싱글룸은 5 피트 길이, 너비 4 피트, 높이 8 피트라고 합니다.
당신이 그것을 측정할 때, 당신은 그것이 거의 새장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들어가기 전에 후보자를 수색해야 합니다. 그들은 책과 등만 가지고 와서 한 사람당 촛불 세 개씩만 보낼 수 있다. 들어가면 바로 문을 닫고, 수험생은 안에서 답안을 쓰고, 밤에는 안에서 휴식을 취한다. 하지만 방이 너무 작아서 수험생들이 몸을 웅크리고 잘 수밖에 없어서 정말 불편해요.
그러나, 그런 어려운 환경 속에서, 그 고독한 등불 아래, 참을 수 없는 외로움 속에서, 우리 선조들은 보국의 이상을 가득 채우고, 강인한 의지로 멋진 문장 을 써냈으니, 확실히 우리의 존경을 받을 만하다.
이 시험을 경험한 사람은 모두 우리의 박수를 받을 만하다. 성공한 사람뿐만 아니라 실패한 사람도 있다.
시험에 합격한 엘리트들이 직면하게 될 마지막 시험은 궁중 시험이다. 이번 시험에서 그들은 이 제국의 통치자를 대면할 것이다. 시험 방식은 질문하고 수험생이 대답하는 것이다. 내용은 주로 질문입니다. 이 불쌍한 수험생들은 감히 고개를 들지 못한다. 그들은 전전긍긍긍하며 질문에 대답한 후 물러나서 운명의 안배를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후보자의 성과에 따라 대신들은 등급을 매길 것이다. * * * 상위 3 위, a 중 3 명, 각각 진사와 >>
질문 9: 남자들이 항상' 파이프를 늘여라' 는 게 무슨 뜻인가요? 네 사람이 너의 손과 발을 누르고, 너를 들어 올리고, 너의 음경을 파이프에 부딪친다. 。 。
질문 10: 설품 시식절의 유래는 일반적으로' 설화절 먹는 날' 이라고 불리며 호남 구이저우 광서 등 성 물람족과 묘족 부이족 백족 장족의 전통 명절이다. 시간은 매년 음력 7 월 7 일이다. 매년 신곡은 하력의 6 월과 7 월에 열린다. 명절을 앞두고 주부들은 밭에 가서 새 곡식을 따고 고소한 흰밥을 만들었다. 명절 당일 아침, 각 가정주부들은 새 쌀을 쪄서 생선을 삶습니다. 즉, 나이 많은 손님을 초대하여 아이를 데리고 밭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고, 집 잔치를 한 끼 먹고 풍작을 기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설을 쇨 때, 현지에서 폭죽을 터뜨려 마을을 쓸고, 희극을 공연하고, 민요를 부르고, 무술을 치고, 마을의 어른들은 체로 닭, 고기, 술을 담았고, 밭에 붉은 고추, 녹색 마늘이 박힌 대나무 장대를 꽂아 조상을 자랑했다. 명절에는 물람족도 방류 행사를 하는데, 주로 야생 동물, 어류입니다. 현재 안순서수 완차이 마을, 평댐 도랑장 등 물로족 마을의 설화절이 가장 성대하다.
명절 축제 편집자
새로운 명절을 맛보고,
새로운 명절을 맛보다
속칭' 먹는 설날', 물람족과 묘족, 부이족, 백족, 장족의 전통 명절, 특히 물람족으로 불린다. 시간은 매년 음력 7 월 7 일이다.
먼저 한 마을의 어른이나 귀신 선생님이 남자아이를 데리고 부근의 한 밭 구석으로 가서 익은 곡식과 과일을 따서 고목 밑에 걸어놓은 다음 돼지, 양, 닭을 죽이고 닭, 돼지 머리, 양머리, 돼지 고기 9 개, 밥 24 그릇을 조상과 신에게 바쳤다. 사람은 항렬에 따라 줄을 서서 조상에게 무릎을 꿇는다. 귀신은 귀뚜라미어를 읽고, 대나무 채찍으로 육축오곡을 가르친다. 모두들 학생처럼 그들을 따라갔다.
2 명절 행사 편집자
설을 맛본 후 현지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마을을 쓸고, 연극을 하고, 산가를 부르고, 무술을 친다. 마을 어른들은 체에 닭, 고기, 술을 담아 밭에 붉은 고추, 청마늘을 묶은 대나무 장대를 꽂아 조상을 자랑했다. 명절에는 물람족도 방류 행사를 하는데, 주로 야생 동물, 어류입니다. 현재 안순서수 완차이 마을, 평댐 도랑장 등 물로족 마을의 설화절이 가장 성대하다. [1]
3 휴가 시간 편집기
또 음력 7 월 7 일
새로운 명절을 맛보다
"신절을 맛보다", "반년절", "백화는 은솥 꼭대기" 라고 합니다. 이것은 농촌의 성대한 명절이다. 농민들은 밭에서 이삭 몇 이삭을 따서 쌀알을 빚고, 새 쌀을 삶고, 닭오리를 죽이고, 집 잔치를 열고, 신맛을 맛보라고 했다. 잔치를 하기 전에 먼저 천하인과 조상에게 밥을 내놓은 다음, 햅쌀을 개에게 먹이고, 그 다음에 가족의 순서에 따라 햅쌀을 시음한다. 민간 전설에 의하면 벼 종자는 하늘에서 훔친 것이라고 한다. 그때는 세상에 쌀이 없었다. 개는 바다를 건너 하늘로 달려가 씨앗에서 뒹굴며 온몸에 곡식이 가득하다. 그가 돌아와서 천하에 떠 있을 때, 몸의 곡식은 물에 떠내려갔고, 그의 위로 올라간 꼬리에는 몇 알만 남았는데, 벼가 생기기 전에 다시 인간으로 끌려갔다.
벼이삭이 누렇게 변하기 시작하는 추석 때, 백족 농민들은 기뻐하며 자신의 농업명절을 축하하고, 새로운 명절을 맛보고, 처음으로 근면한 노동의 열매를 즐긴다.
설을 쇠기 며칠 전에 나는 논에 가서 조숙하고 풍성한 벼 이삭을 따고 새 옷을 입고 밀짚모자를 쓰고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있었다. 그들이 밭에 내려가기 전에 그들은 홍향에 불을 붙이고 논두렁에 꽂았다.
4 역사 전설 편집자
전설에 따르면 고대 홍수는 하늘에 사무치고 재난을 초래하고, 세상 만물은 멸종되었다고 한다. 이순신의 조상
새로운 명절을 맛보다
두형은 자신의 개와 수탉 한 마리를 데리고 조롱박 속에 숨어서 홍수 날 떠돌아다녔다. 고난 끝에 그들은 마침내 발트해 연안의 버드나무 만으로 표류했다. 홍수가 물러난 후 아두 선배가 숨긴 조롱박이 버드나무에 걸려 있었다. 날이 막 밝자 닭이 개를 부르자 독수리 한 마리가 야오의 옆을 날아가서 조롱박을 쪼아 뚫고, 형제는 다행히 재난을 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그 이후로 세계는 계속 될 수 있습니다. 탈출하자 남매는 깜짝 놀라 개 꼬리의 솜털에 좁쌀 몇 알이 붙어 있고 개 겨드랑이에 렌즈콩 두 개가 끼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원래, 홍수가 오기 전에, 이 개는 이미 곡식 더미에 올라 놀다가 끈적해졌다. 개들의 공헌에 감사드리며, 세계 오곡이 홍수로 멸종되지 않고 민생이 이어졌습니다. 그 후로 이족들은 개를 복로의 화신으로 여기고 생명을 구하는 파트너로 여겼다. 평일에는 조심해서 먹이고, 나가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함께 방목하여 쟁기질하고, 개고기를 먹지 않는다. 설날이나 중대한 축제 명절마다 개를 먼저 먹여야 사람이 밥을 먹을 수 있다. 집에서도 이족 사람들도 여명 새벽을 알리는 수탉을 소중히 여긴다. 경사스러운 명절이거나 산에서 사냥을 하는 한, 여행하기 전에 닭보를 보고 길흉을 예측해야 한다. 그들은 닭이 아침을 알면 미래를 예견하고 미래의 길흉을 예지하는 본능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녀의 전설: 그녀의 제사 활동 중 가장 인류학적인 의미는 설날을 맛보는 것이다. 왜냐하면
새로운 명절을 맛보다
벼 종의 기원에 관한 신화 전설. 이 전설에서 벼는 한때 하늘의 진주쌀이었는데, 그녀의 선조는 차마 자신의 민족이 백초를 먹는 것을 보고 하늘의 벼를 훔쳤다. 예기치 않게, 그의 행동은 옥제에게 알려져서 하루를 보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