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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기술 교육 응용 프로그램의 몇 가지 주요 형태

첫째, 카이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교실 수업 지원

1.CAI 코스웨어

컴퓨터 보조 교육은 일종의 현대화된 교학 수단이다. CAI 의 부상은 전체 교육계 정보 혁명의 가장 대표적인 산물이다. CAI 의 점진적인 보급과 응용으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은 교사가 반드시 습득해야 하는 기술이 되었다. 그러나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자체의 특성으로 인해 제작 프로세스의 특수성이 결정됩니다. 코스웨어 제작 프로세스는 크게 다음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교육 주제를 선택하여 교육 목표를 결정합니다. 교육 분야에서는 모든 학과가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지원 교육을 실시할 수 있지만, 기존의 교수법으로 교육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교육 내용에는 컴퓨터 지원 교육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는 인력과 재력의 낭비만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추상적으로 이해하기 어렵고, 교사가 말로 묘사하기 어렵고, 특정 법칙을 캡처하기 어렵고, 학습자가 반복적으로 연습해야 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조건이 허용되는 경우 컴퓨터 지원 교육을 실시할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 보조 교육의 필요성과 실현 가능성은 교육 내용, 학습자의 특성 및 교육 조건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또한 프로젝트 구현이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분석하고 교육 목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특히 멀티미디어의 전문적인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교육 내용의 특징에 따라 멀티미디어 소재를 세심하게 설계하고, 사진, 문자, 소리, 영상의 종합 표현 기능을 통합하고,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과 창조성을 효과적으로 동원하고 발휘하여 학습 효율을 높여야 한다.

(2) 교재 내용을 연구하고, 디자인 스크립트 교재를 만드는 것은 교육의 기본 기초이며, CAI 코스웨어 디자인의 청사진이다. 교재 내용을 파악하고 교재의 지식 구조와 내용 체계를 깊이 이해해야만 효과적인 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 따라서, 주제를 선택 후, 우리는 심각 하 게 연구 교육 내용을 분석 하 고, 주요 어려운 문제를 이해 해야 하며, 강의 내용을 마친 후, 교육 요구에 따라 코스웨어의 콘텐츠 구조, 표현 및 교육 순서를 결정 합니다.

스크립트 설계는 CAI 코스웨어 제작의 중요한 부분으로, 교육 내용 선택, 구조 레이아웃, 시청각 이미지 표현,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형식, 해설어 쓰기, 소리, 음악 수단 등에 대한 면밀한 고려와 안배가 필요하다. 그 기능은 영화 대본과 맞먹는다.

(3) 미디어 소재를 수집하고 코스웨어 제작' 멀티미디어 소재' 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에 사용되는 각종 청각과 시각 소재입니다. 즉, 그래픽, 애니메이션, 이미지, 텍스트, 사운드 등 특정 사상을 표현하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다양한 요소입니다. 소재는 극본에 따라 수집해야 한다. 소재는 스캐너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수집하거나,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생성하거나, 마이크를 사용하여 음성을 입력하거나, 다양한 멀티미디어 소재 CD 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핵심은 제작과 합성이다. 주요 임무는 스크립트의 요구 사항과 의도에 따라 교육 과정을 설계하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소재를 편집하며, 상호 작용이 강하고, 조작이 유연하며, 시청각 효과가 좋은 CAI 코스웨어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기술적인 일이다. 다행히 멀티미디어 편집 소프트웨어의 운영과 사용은 점점 더 쉬워지고 있어 교사들이 교재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전제조건을 제공한다.

(4) 코스웨어는 수정, 디버깅, 교실 수업에 적용된 후 여러 차례 디버깅, 시험, 수정, 완벽을 거쳐 성숙해지는 경향이 있다. 이것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코스웨어의 품질을 보장하는 마지막 관문이다. 문제가 있으면 만족할 때까지 계속 수정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은 힘든 창작 과정이다. 우수한 코스웨어는 교육성, 과학성, 예술성, 기술성을 갖추어 학습자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교육 효과를 강화하고, 교육의 질을 높여야 한다.

2.2 의 사용. CAI 코스웨어

멀티미디어 CAI 코스웨어의 합리적 사용은 교육 내용의 표현 방식을 전통적인 교육 방식에 비해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컴퓨터는 메모리 저장, 고속 컴퓨팅, 논리적 판단, 자동 컴퓨팅 기능뿐만 아니라 언어, 문자, 사운드, 그래픽, 애니메이션, 비디오, 이미지 등 다양한 미디어를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현대인지 심리학의 원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멀티미디어 CAI 는 그래픽 상호 작용 인터페이스와 창 상호 작용을 통해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능력을 크게 향상시키고 학습 상황을 적시에 추적하고 피드백하며 교육 정보의 양방향 교류를 실현하여 맞춤형 교육을 가능하게 합니다.

교육 내용의 필요에 따라 가장 적합한 표현 방법을 선택하다. 예를 들어 수학 수업은 방정식을 풀고, 물리 수업은 물리 공식을 유도하는 등. 멀티미디어 CAI 교육을 사용하는 것은 교사가 판서를 하면서 해설하는 것보다 못하다. 그러나 기본 이론의 형성과 이해를 위해, 기기 설비의 구조, 작동 원리, 제어 원리, 멀티미디어 CAI 방법은 전통적인 교수법과 일반적인 전기 교육 방법보다 뚜렷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전통 교육에서 교사는 감성적인 계발적 언어로 학생들에게 지식을 전수하고 표정, 손짓, 판서 등으로 교학 효과에 영향을 미친다. , 학생의 변화에 적응하고, 학생들의 학습을 독촉하고, 솔선수범하지만, 교육 정보가 부족하여 제때에 효과적으로 학습 상황을 추적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없고, 진정으로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개인화된 과외를 제공할 수 없다. 멀티미디어 CAI 코스웨어는 대량의 시청각 정보, 첨단 기술의 표현 수단으로 학생들의 사고 흥취에 충격을 주고, 가상현실 기술, 그래픽, 이미지, 3D 애니메이션으로 교육 내용을 다채롭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인지이론 원리의 상황 학습 이론과 문제 보조 학습 이론을 교육에 충분히 반영하게 한다. 학생을 수동적인 학습으로 만들어 주동학습과 창조성 학습으로 하여 교학의 질과 학생의 종합적인 자질을 더욱 높이다. 따라서, 각종 교학 방법만이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고 함께 사용해야, 진정으로 전반적인 교학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둘째, 멀티미디어 교육 디스크 보조 교육

교육 전문가와 우수 교사의 교육 CD 보조 교육을 이용하면 교육 목표와 교수 설계 (심지어 대부분) 가 교육 전문가에 의해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교실 수업의 질을 크게 보장하고 교사의 수업 준비 난이도를 낮춘다. 교실에서 교사는 교육 활동 조직, 학생 학습 활동 지도 및 교실 학습 분위기 조정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농촌 학교 교사와 학생의 실제 상황에 따라 많은 교육 전문가와 우수한 교사들이 이러한 교과점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교육용 CD 를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 CD 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농촌 지역의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 자원을 즐길 수 있도록 농촌 교사들은 먼저 CD 교육의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이 글은 중국 농촌 원격 교육 시디를 예로 들어 시디 교육 방식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했다. 이 시디는 농촌 지역의 소반 교육에 더 적합하다. 소반화 교육 CD 는 각 학과의 모든 중요한 교육 내용을 포괄하고, 학생의 인지법칙을 준수하며, 중요한 교육 과정을 포함한다.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을 반영하는 동시에 기초 지식의 숙달과 기본 기능을 강조하는 훈련.

교사가 심각하게 부족하고 교사 훈련이 낙후된 학교에서는 교사가 CD 를 재생하여 강의를 도울 수 있고, 학생들은 CD 에 있는 교육 설계와 교육 과정을 통해 교실 학습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교사 수와 교수 능력이 비교적 좋은 학교에서는 교사가 자신의 교수 설계를 주선으로 하고, 교육 CD 가 제공하는 양질의 교육 자원을 활용하고,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CD 자원을 선택하고, 교육 장면을 만들거나, 학생 활동을 조직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셋째, 웹 기반 원격 교육

원거리 교육에서 학생들의 자율 학습을 강조한다고 해서 선생님의 참여가 없다는 뜻은 아니다. 다만 선생님의 역할이 자주 바뀌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강단에 있는 강사에서 학습 자료의 디자이너와 조직자, 학습의 멘토, 학습 과정의 평가자로 바뀌었는데, 그 과정은 여전히 교육 과정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그리고 필요할 때, 교사들은 여전히 스크린에서 시기적절하고 실시간이 아닌 강사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교육 과정의 다양한 요소가 상호 작용하여 교육 모델을 형성하고, 웹 기반 원격 교육 모드도 안정적이고 체계적이며 이론적인 교육 패러다임으로,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교육 과정에서 여러 요소들의 상호 연결과 제약을 받고 있다.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교육 과정에는 교사, 학생, 온라인 교재 및 온라인 학습 환경의 네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인터넷의 지원으로 개인, 그룹, 반 (심지어 큰 그룹) 의 세 가지 형식으로 교육을 조직할 수도 있다. 전통적인 교육 과정과 달리,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교육 과정은 많은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① 교사와 학생은 네트워크의 양끝에 있고, 서로 접촉하지 않지만, 교사는 인터넷을 통해 학생을 지도하고, 학생은 인터넷을 통해 교사나 학습 파트너를 상담한다. ② 인터넷 교재도 전통적인 인쇄 교재와 다르다. 한편으로는 인터넷에서 온 엄청난 자원입니다. 한편, 교사들은 서로 다른 교육 요구 사항에 따라 구성된 특정 서버에 설치된 온라인 교육 과정 등 멀티미디어 대화형 교재일 수 있습니다. ③ 온라인 학습 환경도 가상공간으로 변해 학생들이 세계 각지의 다른 사람들로부터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학생도 온라인 학습에 크게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학습 과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은 네트워크 환경에서 교육 과정에 고유하며, 네트워크 교육 환경에서 교육 과정의 다양한 요소 간의 상호 작용을 반영하여 기존 원격 교육 모델의 분류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넷째, 온라인 가상 교실에서의 원격 자율 학습

자율성이란 학습자의 학습 과정에 대한 자기 통제를 말한다. 원거리 학습은 고도의 자주적이고 독립적인 학습이어야 하며, 학습자는 높은 학습 책임감과 자제 학습 능력을 가져야 한다. 전통적인 교수법은 학생의 자주성을 소홀히 하고, 대체로 학생은 주관적인 능동성과 창조적 사고를 지닌 살아있는 사람이다.

사이버 가상 교실 수업은 본질적으로 네트워크 환경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교육 방식이며,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한다. 네트워크 환경에서 교사와 학생들은 학습 과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학생들이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제기하고, 인터넷의 방대한 정보 자원을 이용하여 공개 학습과 공동 학습을 하고, 다양한 분야, 계층, 각도에서 정보를 얻고, 효과적인 사용 가능한 정보를 선별하여 문제를 해결한다. 인터넷은 학생들에게 좋은 학습 환경과 교류 플랫폼을 제공하여 무한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을 보여 주었다. 그림과 그림이 무성하고, 음향이 뛰어나,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좋은 대화 형 환경은 학생들의 참여 열정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정보 자원은 학생들의 지식을 넓힐 수 있다. 학생들은 교사가 제공하는 공간에서 자유롭게 지식을 선택, 검색, 분석 및 이해하고 인터넷의 상호 작용을 통해 학생, 선생님과 토론하고 교류할 수 있다. 이렇게 개방적이고 자유화된 환경에서는 학생들이 자율 학습에 참여하도록 더 잘 자극할 수 있다.

1. 인터넷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인터넷은 학생들의 대뇌피질을 자극하고 중추신경계의 흥분을 유도하며 생동감 있는 영상, 듣기 좋은 목소리, 아름답고 다양한 색채로 학생들의 주의력을 집중시켜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높인다. 예를 들어, 달의 신비를 연구할 때, 달과 지구의 관계, 태양, 달 표면의 개요, 인간의 달 착륙 등 달에 관한 다양한 사진을 학생들에게 보여 준다. 이 멋진 그림들은 곧 학생들을 끌어들이고, 학생들이 학습 상황에 빨리 들어가도록 하고, 그들의 마음은 탐구, 감정 감염, 감정 노래를 갈망하게 하여 학생들이 자유롭게 집중할 수 있게 하고,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한다.

인터넷은 학생들에게 자율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교실에서 학생의 주체적 지위는 다음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1) 자율적으로 학습 콘텐츠를 선택한 학생은 인터넷에서 관련 정보를 클릭하여 자율적으로 학습하고, 교사는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충분히 존중하고, 제때에 학생의 토론에 가입하고, 학생의 질문에 답하고, 학생에게 선택권을 주는 것이 학생의 자주학습을 양성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2) 자신이 학습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은 학생 자신의 일이다.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과 교류 파트너를 선택하고, 서로 계발하여 탐구하게 하는 것은 효과적인 학습을 실현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이런 방식은 정보의 다방향 전달에 유리하다. 참여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무언가를 배웠다.

(3) 자율적으로 학습 방식을 선택하는 학생들의 취미, 지식비축, 이해능력, 경험배경은 각기 다르며, 전통적인 통일진도, 통일요구, 통일교육 내용의 국어교실 수업은 필연적으로 교실 수업의' 고도의 동기화' 로 이어져 학생의 개성발전을 크게 제약한다. 어떤 학생은 독립적으로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학생은 몇 명의 파트너를 찾아 함께 공부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떤 학생들은 선생님의 감독 없이 자각적으로 요구의 진도에 따라 진행될 수 있고, 어떤 학생은 선생님의 지도가 있어야만 학습 임무를 순조롭게 완성할 수 있다. 인터넷 정보 기술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교실이 학생의 개인차를 존중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과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

네트워크 환경에서 학생들의 지배적 인 위치를 강조하십시오.

전통 교육에서는 그룹 활동이 거의 수행되지 않지만,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다양한 그룹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학생들의 그룹 의식, 그룹 활동 능력 및 경쟁 협력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들은 인터넷을 이용해 소리, 문자, 이미지 등 다양한 기호를 전달함으로써 제한된 시간 동안 동시에 정보를 전달하는 목적을 달성하고, 상호 교류를 강화하고,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강조한다.

공동 학습은 온라인 가상 교실에서 중요한 학습 방법입니다. 협동 학습에서 학습자는 다른 사람 (교사와 학습 파트너 포함) 의 도움으로 학생 간의 양방향 상호 작용을 실현하고, 필요한 학습 자료를 이용하여 자신의 적극성과 적극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의미를 구축하고, 사물의 본질, 법칙, 내적 연계를 획득하며, 학습자의 창조성, 자율성, 상호 작용을 강조하며, 학습 활동에서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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