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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예술

"미술" 이라는 단어는 "조형예술" 으로 해석된다. 보통 그림, 조각, 공예미술, 건축예술 등을 가리킨다. "("사직 "4394 면 참조); 비즈니스 인쇄관에서 출판한' 현대한어사전' 1996 은 "예술, 조형예술" 이라고 설명했다. ② 회화 전용 "("현대 중국어 사전 ",864 면 참조). 전통적인' 예술' 이라는 단어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회화 예술을 가리킨다. 2. 그림, 조각, 건축, 장식 프레임, 공예 미술, 의상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사진, 장치, 동작 및 조형을 포함한 모든 조형 예술 관련 예술.

그 이미지 특성상 예술은 조형예술이라고 불릴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림은 브러시와 미네랄 페인트를 모델링 매체로 사용하고, 조각은 금속, 석두, 나무를 모델링 매체로 사용하고, 건물은 철근 콘크리트와 벽돌을 모델링 매체로 사용하며, 컴퓨터 디지털 예술은 컴퓨터 운영 체제 플랫폼에 설치된 컴퓨터와 응용 모델링 예술 소프트웨어를 모델링 매체로 사용합니다. "브러시" 와 "페인트" 는 마우스와 디스플레이로 대체되며, 모두 시각이 아니라 시각에 대한 것입니다.

미술은 우주 예술이라고도 불린다. 서양 전통미술 참고물리학의 개념은 길이, 폭, 깊이를' 3 차원 공간' 의 개념으로 시각적인 진실을 표현한다. 전통미술의 이런 특징은 사실 이미 컴퓨터 미술에 의해 실현되었다. 전통적인 명암 관계와 투시로 3 차원 공간을 표현하고, 디지털 실제 벡터로 3 차원 공간을 조작하는 컴퓨터 3 차원 애니메이션에 이르기까지, 컴퓨터 미술은 의심할 여지 없이 미술이 우주 예술의 중요한 발전과 향상이다.

예술 작품의 심미는 시각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예술은' 시각 예술' 이라고도 불린다. 컴퓨터 예술은 전통예술의 본질과 특징을 물려받으며, "시각 매체를 통해 감상할 수 있는 모든 시각예술의 종류, 스타일, 형식 또는 부호를 모두 포함할 수 있다" ("중국 백과사전 예술권" 제 1 권 3 면 참조) 그래서 컴퓨터 예술은 시각예술이다 .....

디자인은 미술의 한 가지이다. 컴퓨터 디지털 예술의 탄생은 상품 포장, 의류, 가구, 건축 장식 등 경공업 제품에서 자동차, 선박, 비행기 등 중공업 제품에 이르기까지 컴퓨터 예술 디자인을 채택하여 디자이너의 디자인 이념과 관념을 크게 바꾸었다. 컴퓨터 예술은 디자이너에게 무한한 창작 공간을 제공하고, 그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실현하며, 그들의 일을 더욱 편안하게 한다.

시대가 발전하고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예술가의 창작 방법이 점점 다양해지고 예술의 개념도 점점 넓어지고 있다. 첨단 기술을 표현 수단으로 하는 컴퓨터 예술은 의심할 여지 없이 조형예술의 대가족에서 한 자리를 얻었다. 예술 분류에서 예술은 조형예술, 시각예술, 공간예술이라고도 불리며, 예술가가 색상, 종이, 캔버스, 흙, 석두, 나무, 금속 등의 재료를 사용하여 수행하는 예술 활동을 말합니다. , 자연과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예술가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보이는 평면 또는 입체적인 시각적 이미지를 만들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주로 그림, 조각, 공예, 건축 등을 포함한다.

그림

그림은 조형예술에서 가장 중요한 예술 형식이다. 선, 색상, 조형 등 예술언어를 활용해 조형, 색상, 구도 등 예술적 수단을 통해 2 차원 공간 (평면) 에서 정적인 시각적 이미지를 만들어 작가의 심미적 감각을 표현하는 예술 형식을 말한다.

그림의 종류가 매우 많아서, 다른 각도에서 다른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지역적으로 보면, 그림은 동양화와 서양화로 나눌 수 있다.

도구 자료로 볼 때 그림은 수묵화, 유화, 벽화, 판화, 수채화, 수분화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제재상 그림은 인물화, 산수화, 정물화, 동물화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작품 형식에서 그림은 벽화, 연화, 만화, 만화, 포스터, 일러스트레이션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서로 다른 유형의 회화 형식은 각기 다른 역사적 전통으로 인해 모두 자신만의 독특한 표현 형식과 심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중국화, 일명 수묵화는 세계화단에서 자율체계로 독특한 특색으로 동양화체계의 주류이다. 공구 재료로 볼 때 중국화는 붓과 잉크로 선지와 실크에 그려져 있다. 그것은 필묵을 중시하고, 필묵 조형을 중시하고 있다. 표현 방식에서는 중국화가 산점 투시법을 채택하고 있다. 그림의 구도에서 중국화는 시, 책, 그림, 인도를 중시하여 독특한 형식미와 내용미를 형성하였다. 유화는 서양화의 대표이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그림이다.

공구 재료의 경우 유화는 지성 물감으로 천, 나무 또는 판지에 그려진다. 표현방식에 있어서, 전통 유화가는 초점 투시법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린다. 화면 구도에서는 화면 풍경의 풍부함을 중시하고, 자연의 순서에 따라 화면을 채워 자연의 진실한 경지를 드러낸다.

조각

조각은 일종의 예술 형식으로, 재료로 조각하고 입체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사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조각의 유형은 다른 각도에서 나눌 수 있다.

제작 공예에서 조각품은 조각과 플라스틱으로 나눌 수 있다.

조각은 돌 조각, 목각, 옥조각 등과 같은 완전하고 단단한 가공물에서 자르고 불필요한 부분을 깎아 내는 것이다. 플라스틱은 접착재로 연결되어 진흙, 도자기 등 필요한 형체를 형성한다.

조각은 소재별로 기념 조각, 건축 장식 조각, 도시 원림 조각, 종교 조각, 무덤 조각, 전시 조각품으로 나눌 수 있다.

표현에 있어서 조각품은 둥근 조각과 돋을새김으로 나눌 수 있다. 원형 조각은 어떤 배경에도 붙지 않는 입체 조각품으로, 모든 방향에서 볼 수 있다. 돋을새김은 평면에 새겨진 볼록한 예술적 형상이다. 표현의 기교는 부피와 구조에 달려 있다.

조각의 생성과 발전은 인류의 생산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동시에 각 시대의 종교 철학 등 사회 이데올로기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다. 프랑스 구석기시대에는 벌거벗은 여자, 암말, 멧돼지의 동그란 조각품이 있었고, 중국 산시 호가만과 랴오닝원, 건평이 발견한 5000-6000 년 전의 돌 조각, 골조각, 여신 초상화, 페인팅 아바타는 자연력과 동물에 대한 인간의 숭배 과정과 자신과 세계에 대한 인식을 반영했다. 진시황릉의 병마용은 2 천여 년 전 황군의 위세를 재현했다. 조각은 시대, 사상, 감정, 심미관념의 결정체이며 사회 발전의 직관적인 기록이다. 공예품이란 일상용품이 예술처리를 거친 후 심미적 가치가 강한 제품을 말한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공예미술을 실용공예미술과 진열품 감상의 공예미술으로 나눈다.

실용공예미술은 옷, 음식, 문화, 행, 사용 등 전체 공예미술의 주체이자 기초이다. 실용가치는 이런 공예미술의 주요 가치이고, 심미가치는 보조가치로 존재한다. 이런 수공예품에는 장식적인 다기, 조명 기구, 목제 가구, 자수 제품, 초죽편제품 등이 포함됩니다. 관상공예품은 주로 장식과 감상에 쓰이는 공예품입니다. 이런 공예품은 심미를 최우선으로 하고, 수공 제작 정도가 높고, 실용가치가 뚜렷하지 않거나 완전히 사라진다. 예를 들면 옥기, 금은액세서리, 상아조각, 경태란, 칠기, 벽걸이, 도자기 등이다.

인테리어 디자인 방법

인테리어 디자인 방법은 주로 디자이너의 사고 방식에서 분석하는데, 주로 다음과 같은 점을 포함한다.

1, 대국을 중시하며 디테일부터 시작하여 전체와 디테일을 철저히 따져본다.

큰 측면, 즉 제 1 장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고려해야 할 몇 가지 기본 관점을 살펴보십시오. 이렇게 생각하는 문제와 디자인을 시작하는 출발점이 높아져서 설계의 전반적인 관념이 생겼다. 세부 사항부터 시작, 즉, 디자인, 조사 및 정보 수집의 실내 사용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정보와 데이터를 파악 해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인간의 크기, 인간의 흐름, 활동 범위와 특성, 가구 장비의 크기, 필요한 공간의 사용에서 시작 합니다.

2. 안팎, 안팎, 국부적으로 전체와 조화를 이룬다.

건축가 이크니코프는 "어떤 건축 창작도 내적 요인과 외적 관계 상호 작용의 결과, 즉' 안팎' 과' 안팎' 이 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실내 환경의' 내부', 이 실내 환경과 연결된 다른 실내 환경, 심지어 건물 실외 환경의' 외부' 까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디자인이 안팎에서 반복적으로 조정되어야 더욱 완벽하고 합리적이다. 실내 환경은 전체 건물의 특성, 표준, 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며 실외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3, 의도는 먼저 쓰는지, 입의를 동기화할지, 입의와 표현을 병행하는지.

의향성 용필 1 위는 그림을 만들 때 반드시 한 가지 생각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붓을 쓰기 전에 반드시 자세히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디자인의 구상과 사고방식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의도가 없는 디자인은' 영혼' 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디자인의 어려움은 종종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는 것이다. 구체적인 디자인에 마음을 갖는 것도 좋지만, 성숙한 생각은 종종 토론하고 생각할 충분한 정보와 시간이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그래서 글을 쓰면서 구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즉, 소위 필심동기화, 디자인 초기와 방안을 만드는 과정에서 생각과 생각을 점차 분명하게 할 수 있지만, 관건은 좋은 사고방식이 있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인테리어 디자인에 있어서 실내 환경 설계의 구상과 의도를 정확하고 완전하며 표현적으로 표현하는 것도 중요하다. 건축가와 검토자가 도면, 모형, 설명을 통해 설계 의도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디자인 입찰 경쟁에서 도면 품질의 완전하고 정확하며 아름다운 것이 첫 번째 관문이다. 왜냐하면 디자인에서는 이미지가 매우 중요한 측면이기 때문이다. 도면 표현은 디자이너의 언어이고, 우수한 인테리어 디자인의 내포와 표현도 통일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전통 예술의 기본 의미와 이념을 계승하여 전통 예술의 표현 형식과 특징을 가지고 우수한 컴퓨터 예술 작품을 창작하려면 첨단 기술 컴퓨터의 기본 지식과 기술뿐만 아니라 탄탄한 전통 예술 지식과 기술도 갖춰야 한다. 전통 그림에 필요한 색채, 투시, 해부학 등의 기초 지식이 필요하다. 이것은 컴퓨터 미술 창작에 종사하는 기초이다. 인류가 천백 년 동안 총결해 온 예술 창작의 기본 법칙은 지금까지도 컴퓨터 예술가의 필수 과목으로 남아 있으며, 컴퓨터 예술가는 전통예술에 대한 계승과 이해를 빼놓을 수 없다.

엄밀히 말하면, 컴퓨터 예술은 첨단 기술 수단에 기반한 스턴트 예술 창작으로, 전통적인 예술 창작 법칙을 따르고,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 창작 법칙을 가지고 있다. 영화 특수 효과, 애니메이션 제작, 비디오 게임 디자인, TV 프로그램 제작, 광고 디자인 및 제작, 그래픽 디자인, 출판 및 인쇄 분야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또한 독립적 인 예술 작품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의미는 전통 예술가의 생산 관념을 완전히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예술가의 창작 공간에 헤아릴 수 없는 변화가 일어났다는 데 있다. 하룻밤 사이에 사람들은 인간의 뇌에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컴퓨터는 사람들이 창의력을 표현하는 강력한 무기가 되었다. (존 F. 케네디, 컴퓨터명언) 전자컴퓨터의 도움으로 멸종된 공룡, 고대의 왕, 전설의 동화 인물, 상상의 궁전, 외계인, 미래가 존재하지 않는 장면, 우리 인간의 뼈와 근육의 실제 모습 등을 쉽게 재현할 수 있다. 비록 우리가 이런 것들을 접할 때, 보통 컴퓨터가 예술 창작의 기능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그것은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것을 재현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컴퓨터 예술이 텔레비전 제작 분야에 응용하는 것을' 텔레비전 디지털 예술' 이라고 하는데, 즉 컴퓨터 예술 스턴트를 이용하여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포장하는 예술이다. 지금은 이미 텔레비전 프로그램 포장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TV 프로그램 포장 예술은 컴퓨터의 발전과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 기술의 탄생으로 인한 것이다.

초기 컴퓨터 프로그래머는 예술가와 협력하여 컴퓨터에 그림을 그리는 기술인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 기술을 개발했는데, 주로 이미지 입력, 이미지 작성, 이미지 편집, 이미지 생성 및 이미지 출력 프로세스를 포함합니다. 1982 년 미국 SGI 회사인 Silicon Graphics Inc 가 설립했고 설립자 제임스 클라크 박사가 지오메트리 생성기를 발명했습니다. 1983 첫 번째 그래픽 터미널 출시, 1984 첫 번째 그래픽 워크스테이션 출시.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 디지털화 기술은 영화 제작과 사후 처리에 큰 변화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텔레비전 프로그램 제작, 광고, 비디오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의료, 기상, 군사, 산업 제품 설계 개발, 도시 건설과 계획, 지도 제작, 조판 인쇄, 형사 사건 탐지 등에 획기적인 의미를 부여했다.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의 디지털화 기술은 전통 예술가들이 채택하고 조형예술의 창작 분야에 적용해 점차 발전하고 보완되고 있다. 캐나다, 미국, 프랑스, 이스라엘에서 전 세계로 전파되면서 전통예술과는 별개의 새로운 예술인 컴퓨터 디지털 예술로 발전했다.

현재 미국 SGI 는 고성능 컴퓨팅, 시각화 기술 및 복잡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의 글로벌 업계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종결자',' 쥐라기 공원',' 스타워즈',' 타이타닉',' 독립일',' 토네이도' 등 할리우드 영화에 익숙하다. SGI 및 기타 회사의 디지털 그래픽 워크스테이션에서 제작되었습니다. SGI 의 그래픽 워크스테이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각 주요 자동차 제조 공장, 항공기 제조 공장, 세계 각 주요 방송국, 기상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역사

1980 년대에' 85 예술' 풍조를 겪은 후 외국 컴퓨터로 만든 예술작품이 중국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1980 년대 말 국내 소수의 영화나 컴퓨터 회사들이 3D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영화작품에 간단한 특수 효과와 프로그램 제목을 만들어 광고 제작 분야로 확대하기 시작했다. 필자의 직접 또는 간접 경험과 접촉에 대해 초기에 주로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에 종사했던 회사는 선전 대룡전자유한공사, 홍회사, 베이징 덕양컴퓨터애니메이션회사, 컴퓨터애니메이션회사, 파이그영화제작사, 만리장성국제광고제작유한공사 등이다. 주요 연구 및 교육 단위는 철도부 과학연구원 컴퓨터 애니메이션 연구실, 북방공업대 컴퓨터 그래픽 연구실, 중앙미술학원 컴퓨터예술스튜디오 등이다. 프랑스의 TDI, 캐나다의 파워 애니매터와 Softimage, 미국의 Wavefront, 3DStudio 등과 같은 국제 주요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의 초기 발전 시기이기도 합니다. 3 차원 애니메이션의 발전이 전체 컴퓨터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고 말해야 한다. 초기 3D 애니메이션의 선구적인 발전이 없었다면, 컴퓨터 이미지는 오늘날 모든 업종에 널리 적용되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컴퓨터 미술 제작 소프트웨어가 인류 역사에 미치는 발전과 공헌은 헤아릴 수 없고, 그것들은 우리의 생활을 변화시켰다.

필자에 따르면, 이 시기의 일부 작품들은 주로 선전 대룡전자유한공사가 선전 방송국을 위해 제작한 선전 방송국의 표제를 포함하고 있으며, 엘라스사 애니매터 2.0 이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목은 모두 3 차원 기술을 채택하여 중국 전통 용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동룡 3 차원 애니메이션 이미지 중 하나이다. CCTV 의 TV 서점의 제목도 이 시기의 주요 작품 중 하나이다. 영화 제목은 3DStudio 3.0 으로 제작된 순수 3D 애니메이션으로, 합성화면 없이 가상의 스토리텔링 장면을 보여준다. 장면에는 캐릭터가 없지만 공중에서 부채, 진지 등 소품을 사용하여 캐릭터가 이야기를 하는 동작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이 작품은 1993 년에 제작되어 CCTV 서점에서 거의 10 년 동안 방영되었다. 중국 TV 프로그램 중 가장 오래 쓰이는 순수 3D 애니메이션 헤드 중 하나이기도 하다. 그 후 몇 년 동안 개혁 개방의 발걸음에 따라 중국의 컴퓨터 예술은 빠른 발전의 시기에 접어들었다. 사실 개발 초기에는 외국과 동행하는 것이 동시에 시작되었고 (소프트웨어 개발이 아님), 외국보다 그리 늦지 않았다. 유명한 Maya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가 1998 에서 온라인 상태입니다! 외국과의 격차가 커지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정보가 원활하지 않고, 제도가 완벽하지 않고, 의사소통 환경이 열악하고, 종업원이 적고, 종업원의 종합능력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당시 컴퓨터 미술의 발전 전망과 거대한 발전 잠재력을 의식하지 못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예술대학과 일반 종합대학은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 전공이나 컴퓨터 미술 과정을 개설하지 못했고, 대부분의 전과 의사들은 회사가 조직한 소규모 훈련을 통해 독학하거나 기술을 향상시켰다. 사실, 실제로 사회적 요구에 기여한 것은 컴퓨터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의 발행상이다. 그들의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기 위해, 구매 고객들에게 체계적인 기술 교육과 제작 기술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기 위해, 구세대의 3D 애니메이션 교사들은 대부분 이렇게 출발했다. 이 경우, 컴퓨터 애니메이션 회사, 소벨과 같은 급박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많은 컴퓨터 학원이 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컴퓨터, 컴퓨터, 컴퓨터, 컴퓨터, 컴퓨터, 컴퓨터, 컴퓨터, 컴퓨터) 이런 현상에 대해 각 고교도 컴퓨터미술과정을 개설했고, 또 어떤 고교는 전문 컴퓨터미술학과, 컴퓨터미술학과 (예: 북방 공업대, 중앙미술학원 등) 를 개설했다.

90 년대 초 선전 대룡전자유한공사는 국내 최초로 CG 기술을 도입한 회사 중 하나였다. 당시 회사에서 사용했던 설비는 미국 SGI 사의 4D 30 과 4D 35 워크스테이션이었고 마이크로컴퓨터는 486IBM 개인용 컴퓨터를 사용했다. 65438 부터 0993 까지 중앙미원에는 이미 컴퓨터 아트 스튜디오가 있고, 스튜디오 책임자는 프랑스에서 유학한 장군씨입니다. 전국 각지의 학생들에게 3DStudio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를 배우도록 가르치다. 당시 버전은 2.0 이었고, 뒤이어 3.0 이었다. 4.0 이후 잘 알려진 3D 스튜디오 맥스로 개명됐다.

이후 세계 최고의 컴퓨터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인 Alias, TDI, Maya, Softimage 등이 잇달아 중국에 상륙했다.

현재 중국의 컴퓨터 미술은 주로 광고 제작과 영화 작품 창작 분야에 응용되고 있다. 실제로 컴퓨터를 사용하여 예술 창작을 하는 전문 예술가의 비율은 그리 크지 않으며, 더 많은 뜻이 필요한 사람들이 전문 예술 창작 분야에서 이런 새로운 예술 창작에 몰두해야 한다.

개념 범주

예술은 일정한 재료로 보이는 평면이나 입체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객관적인 세계를 반영하고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 형식이다. 따라서 예술은' 조형예술' 과' 공간예술' 이라고도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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