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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교육관을 반성하다

명작 한 권을 읽고 나니 어떤 느낌이 드나요? 이를 위해, 진지하게 검토 한 편을 쓸 필요가 있다. 그래서, 당신은 그것을 쓸 수 있습니까?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나의 교육 비전의 우수한 모범문 (6 편 총론) 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한번 봅시다.

나의 교육계 1 일찍이 작년 10 월에 나는 친구의 추천을 통해 떠우계매로부터 나의 교육계를 샀다. 떠우계매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국어특급 초등학교 교사이다. 그녀는 현재 청화부소 교장으로 독특한 풍격을 지닌 지혜로운 여성이다. 교육부 쇄신 관념 보고단 중 하나로 전국 각지에 초청되어 교생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작은' 장미와 교육' 의 두터다. 현재 그녀의 교육사상과 이념을 그녀의 여러 개인전문 저서에 융합해 교육자들과 중국인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이번에 본 것은 화동사범대학 출판사 대하도서부가 창작한' 교육개론' 이라는 책으로, 떠트가 영국, 미국, 우크라이나, 한국, 일본을 여행한 후 쓴 교육수필선편을 기록해 떠트가 5 개국을 여행한 후의 교육사상과 교육 현황에 대한 묘사를 생생하게 재현했다. 이 글은 두트가 5 개국을 방문했을 때의 교육 현상 기록을 복원했을 뿐만 아니라 중외 교육 현황과 큰 충돌을 일으켰다. 자세히 음미할 때, Dout 이 교육의 안목에서 벗어나 일부 문화 수필을 바라보는 것이 교육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갑자기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듀트 자신이 말했듯이:

내가 한 일은 교육을 위한 것이 아니라 글로 그 경험을 기록하고 추억을 남기는 것이다. 때때로, 교육의 기록과 사고에 대한 나의 열정은 다른 방면에 대한 나의 호기심을 훨씬 뛰어넘는다. 예를 들어, 저는 사진 한 장만 찍는 것이 아니라 특별한 곳에 갔습니다. 나는 작은 잎을 따서 기념으로 작은 석두 한 조각을 주울 것이다. 또 다른 예로, 감진수사, 헤밍웨이, 라이트, 조던, 셰익스피어, 옥스포드, 캠브리지의 차이, 심지어 한국 여성과 일본 여성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쓴 적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교육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것 같고, 아마도 교육에 영감을 주는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거리가 얼마나 큰지, 세상이 얼마나 큰지 말한다. Dout 은 이렇게 모든 세부 사항을 중시하고, 문화, 교육에 대한 사고를 글로 가져와 백지 위에 흐르며, 그녀의 유학 경력의 기록이 되었다. 동시에 Dout 이 중국과 서양의 문화적 차이를 가지고 학교를 참관하고, 심지어 성적인 문제를 가지고 가는 것을 발견했다. 영국 교육에 관한 이 일련의 수필에서 두트는 영국 학교의 관리체제, 학부모의 학교 선택, 학교의 자기평가체계 등 현행 교육제도의 뿌리를 파악해 교사 양성체계와 임금 및 직함평가체계의 건설체계에 눈길을 돌렸다. Dout 의 시선은 동서양의 시간 터널을 뚫고 중국의 관련 제도와 비교했다. 사고 과정에서 일부 세부적인 문제를 수정했다. 또한 그녀는 영국 교회 학교의 특징을 관찰하고 이성적인 시각으로 훌륭한 교육 전통을 칭찬했다.

Dout 은 교육 세계를 문화적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녀의 눈에는 옥스포드와 캠브리지 대학이 영국의 깊은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는 성지이기 때문이다. 동시에, 우리는 교육이 문화의 표현이며, 문화의 변화도 교육의 발전을 제약한다고 굳게 믿는다. 그 문화의 화신은 초목일엽의 방사선이어야 한다. Dout 이 대시인 서지모가 캠브리지 대학의' 작별캠브리지' 를 떠올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또 다른 예로, 셰익스피어를 생각하면 영국 전체와 세계의 문학사를 느낄 수 있다. 문화의 렌더링은 이렇게 거부할 수 없는 힘으로 국민의 마음속에 가득 차 있어야 한다. 바로 이런 문화가 퍼지면서 교육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확고한 풍격이 형성되며, 문화의 번영과 발전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Dout 은 그가 책에서 본 모든 것을 너무 많은 글로 묘사하지는 않았지만, 모든 것이 조용하다.

미국 교육 수필에서 두트는 무형의 도덕교육을 언급했고, 그녀가 가는 곳마다 미국인의 문명과 질서에 놀라고, 학교에서 사상도덕과를 개설하지 않는 것에 더욱 놀랐다. 그런 다음 그녀는 칭화부소의 덕육을 떠올렸는데, 그녀는 우리가 행동하고, 후세 사람들을 키우고, 적게 배우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다음 몇 회에서는 Dout 의 월드투어도 교육과 문화와 관련된 생각과 느낌을 많이 주었고, 때로는 충격적이고, 어떤 때는 반성하기도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Dout 의 세계관으로 나는 세계 교육에 대한 기대와 주변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교육에 대한 나의 비전" 을 읽은 후, 나는 항상 궁금했다: 외국의 교육은 어떤가? 강의나 신문에서 외국 교육에 관한 정보를 얻는 전문가들도 들어 본 적이 있지만, 결국 불완전하다. 이번 쇼 선생님 명사 스튜디오에서 추천한 떠우계매의' 나의 교육 시야' 는 영국, 미국, 우크라이나, 한국, 일본의 교육 노트를 엿볼 수 있게 해 주었다. "시야" 가 얼마나 큰지, 세상이 얼마나 큰지. 독서를 통해, 나는 외국에서 훈련을 받은 적이 없는 몰입감을 느꼈다. 일본의' 사람 중심' 교육, 미국인의 미소, 감사, 찬양, 우크라이나 학교의 교사 박물관은 모두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1, 문화 정보

캠퍼스 문화는 학교 발전의 영혼이다. 칭화부소는 캠퍼스 건설과 캠퍼스 문화 건설 과정에서 사제의 참여에 특히 신경을 쓴다. 사제의 의지와 생각에 따라 전문가가 사제의 생각을 집행하고 실현하는 한편, 교사와 학생이 실전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묘회에 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학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학교명언) 떠우 선생님의 묘사에서 나는 청화부소 캠퍼스 문화 건설의 핵심 이념을 느꼈다. 이로 인해 나는 캠퍼스 문화 건설에 대한 나의 생각을 떠올렸다. 유치원은 아름다운 4 년을 보냈고, 우리의 일도 점차 규범화되고 보완되고 있다. 동시에, 우리는 유치원 문화 건설에 대한 생각을 멈추지 않았다. 20 10 1 1

길을 따라, 서로 다른 곳에서 온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하나의 집단으로 결합되었는데, 이 집단이 보여주는' 융합' 도 우리가 경험한 일종의' 문화' 이다. 아이들은 융합이 필요하고, 선생님도 융합이 필요하다. 유치원은 한 발짝씩, 무에서 유까지, 우수에서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아이와 선생님의 성장 흔적을 남겼다. 발자국은 유치원의 성장 과정을 가장 잘 반영한다. 우리는 결코 전진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매번 진실한 행동마다 늘 많은 성장의 발자취를 남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이것은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선생님의 교육생활을 기록하고 우리 아이의 성장을 기록한 성장의 흔적이다.

우리는 동화자원의 개발을 멈추지 않고, 원본 과정의 성과를 형성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과정의 계획, 건설, 시행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며, 우리 아이들의 교과 과정 발전, 실천, 반성, 수정, 재실천, 끊임없이 완벽한 과정을 중시해야 한다. 이것은 교사가 생명을 교육하는 과정이다. 아이는 동화를 좋아하고 동화는 동진을 유지할 수 있다. 우리는 동화를 전달체로 동진을 추구하고, 동진을 보호하며, 동진세계의 아름다움을 느낀다.

2. 학생 중심,

떠우 선생의 책에는 "미국은 아이의 천국, 젊은이의 전장, 노인의 무덤" 이라고 적혀 있다. 학교에서는' 학생 중심' 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떠우 씨가 참관한 워싱턴 주 블루쉴드 남자 중학교에는 호화로운 회의실이 없다. 모든 선생님, 회의실, 극장은 모두 학생들을 위한 것이다. 식당을 참관할 때, 학생이 밥을 먹을 시간이 되면 교장은 손님을 함께 식당을 떠나게 할 것이다. 학교의 학교 운영 이념은 학생의 발전을 근본으로 한다. 캘리포니아 홈스 국제 초급중학교를 방문했을 때, "수업이 끝날 때 팀장은 우리에게 계속 제자리에서 학생들을 관찰하고 교실을 떠나지 말라고 말했다. 종소리가 울리고, 학생이 시험을 마친 후에야 우리는 나갈 수 있었다. 왜냐하면 그녀는 우리가 수업이 끝난 학생을 방해할까 봐 걱정했기 때문이다. " 이러한 세부 사항에 대한 묘사는 학생 중심의 것이 무엇인지, 교육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깊이 느꼈다. 모든 책은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묘사하지만 교육은 똑같다. 유치원 관리자로서 우리는 항상' 학생 중심의 발전' 이라는 이념을 우리의 실제 행동에 내재해야 한다. 우리는 늘 유아를 존중하고 키워야 한다고 말한다. 이 구호들 뒤에는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지탱해야 한다. 유치원의 모든 직원과 학부모들이 느낄 수 있도록, 유치원을 찾는 관광객들이 디테일에서 관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떠우 선생님이 책에 쓴 것처럼, "어떻게 학생 중심의 이념을 견지하고, 교육 실천에서 꾸준히 관철하여, 교육 세부 사항에 반영된다" 고 말했다.

3. 감정에 대하여

떠우 선생의 책에는' 어떻게 너의 감정장부를 만회할 것인가' 라는 부제가 있다. 나는 이 제목에 특히 흥미가 있으며, 그것은 또한 나를 놀라게 할 수 있다. 책에 묘사된 몇 가지 사례는 모두 내가 직장에서 만난 어려움이다. 사건의 해석을 통해, 나는 지혜의 집을 여는 황금 열쇠가 있다고 느꼈고, 사람들 사이의 갈등을 어떻게 다루는가에서 배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가 교사 문제를 처리할 때, 제도를 사용하는 것 외에 본연의 애정도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교사가 자신의 유치원을 사랑하도록 하고, 유치원의 이념에 동질감을 갖고, 일에 소속감을 느끼고, 집단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팀워크를 갖도록 하는 것은 제도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감정관리가 필요하다. 유치원의 원장으로서, 우리는 유치원 직원의 관리에서 종종 여러 가지 상황에 직면한다. 갈등이 발생했을 때, 우선 성실하고 용감하게 맞서야 하며, 원칙을 고수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 선생님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책을 읽으면서 최근 몇 년간 관리에 드러난 몇 가지 문제를 반성하고 있다. 내가 담임 선생님이 된 첫해를 떠올려 교사 대회에서 교사 학부모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저는 정상적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들이 함께 자신의 성적과 다른 선생님의 성적을 알게 하고, 성적이 가장 낮은 선생님이 깨어나게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적명언) 내가 점수를 볼 때 선생님이 불편하고 고통스러울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녀는 내가 그녀의 자존심을 상하게 했다고 느꼈다. 나는 당시 내가 무슨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이 일은 줄곧 내 마음속에 맴돌고 있다. 회의 전에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학부모의 성적을 단독으로 소통할 수 있다면, 선생님을 그렇게 힘들게 하지 않을 것이다. 이 순간 나는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고려하고 문제를 현명하게 처리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내 교육 비전에 대한 생각 3 여름 방학 동안 나는 떠우계메이 총장의' 내 교육 비전' 이라는 책을 읽었는데, 주로 떠우계메이 교장이 최근 몇 년간 여러 나라를 여행한 경험과 사고를 다룬다. 외국 교육의 전시, 중외 교육의 비교, 방문 중 유연하고 부드러운 미문 등이 있다. 저자는 영국, 미국, 우크라이나, 한국, 일본의 교육 세부 사항과 이야기를 독특한 시각으로 보여주며, 또 다른 교육 전망을 보여주며 교육에 투신할 만한 모든 독자를 보여준다.

그중 한 명은 좋은 선생님을 교실에 남겨 두게 하여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저도 선생님입니다. 그녀의 책 속의 선생님과 비교하면, 나는 내가 아직 멀었다고 느꼈다. 좋은 선생님이 되는 것이 항상 나의 목표이다. 앞으로의 일에서, 나는 책에 쓰여 있는 것처럼 좋은 선생님이 되고 싶다. 자신의 직업도덕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학습을 강화하고, 여가 시간에 열심히 공부하고, 선진적인 교육교수 이념을 배우고, 전문문화지식을 배우고, 선진적인 교육교수 방법을 배우고, 선진적인 교육교수 이념을 자신의 교실 수업에 적용하여, 자신의 독특한 교수 방법을 형성하는 것이다. 또한 평생 학습의 사상을 세우고, 항상 공부하는 것을 잊지 않고, 교학에서 학생 학습 방법의 배양을 중시하여, 학생들이 정확한 학습 방법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자신과 학생을 부단히 진보시키려고 노력하다.

나의 교육 비전에 대한 사고 4 권의 책은 떠우계매 선생님의 해외 교육 방문의' 비전' 을 보여준다. 나는 단지 툭하면 멈출 뿐이다. 이 책을 읽으니,' 교육의 시야' 가 정말 많이 넓어졌다.

첫 번째는 "학생 중심" 에 관한 것입니다. 현재 중국의 교육 이념에는' 학생 중심' 이라는 이념이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시할 것인지는 아직 실천해야 한다. 이 책에는 세 가지 세부 사항이 언급되어 있다. 식당의 교장은 미소를 지으며 각 학생과 악수를 했다. 우리 지도자가 수업에 늦었기 때문에 교장은 얼굴이 빨개졌다. 학교 밴드 공연을 관람하는 특수 어린이는 선생님이나 학부모가 동행한다. 이 세 가지 세부 사항은 비록 작지만,' 학생 중심' 을 충분히 볼 수 있다. 중국이 학생 중심의 이념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있지만 실행에 옮기는 것도 큰 문제다. 잘하려면 잘 계획하고 시간을 들여 검증해야 한다. 레이프가 말했듯이, "진정한 탁월함을 이루기 위해서는 희생을 해야 한다.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고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결국 교육에는 지름길이 없기 때문에' 학생 중심' 의 길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끊임없는 실천, 시간, 노력이 필요하다.

둘째, 교사의 생활 여건에 관한 것이다. 우리나라는' 과학교흥국' 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교사 지위는 여전히 비교적 높고, 비교적 중시되는 직업이기도 하다. 하지만 한국과 우크라이나에 비해 약간 뒤떨어졌다. 한국은 선생님을 매우 존중합니다. 교수를 예로 들다. 교수가 자습실에 갈 때, 학생들은 모두 일어서서 그들의 재능을 보여줘야 한다. 교수는 공항 도서 자료가 과체중이어서 벌금을 면제받을 수 있다. 또 한국의 교육법규는 여러 차례 가르치지 않는 학생에게 적절한 처벌을 허용하고, 중국은 학생을 체벌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에서는 의사보다 선생님을 더 존중한다. 그들은 교사의 업무 기록을 볼 수 있는 자체 교사 박물관을 가지고 있다. 미국에서는 과학기술이 발달하지만 교사의 지위가 높지 않고 교사의 임금이 너무 낮다. 그래서 미국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선생님이 되고 싶지 않지만, 중국에는 많은 사람들이 선생님이 되고 싶어 한다. 아마도 우리는 우리나라 교사의 대우가 좋다고 한탄해야 할지도 모르지만, 현재 우리나라 교사의 생존 상황은 그다지 낙관적이지 않다는 점을 언급해야 한다. 교사의 지위는 높지만 임금은 높지 않다. 또 교사들이 직면한 정신적 스트레스도 크다. 한편으로는 학교의 학생 성적에 대한 강경한 요구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학부모의 압력이다.

그런 다음 학생들의 꿈의 문제입니다. 책에서, 나는 교장의 학교 운영 꿈을 썼다.' 국제적 정서를 지닌 국제화된 인재를 양성하는 것' 이었다. 교장은 정말 열심히 노력했다. 꿈에 대해서 이것은 오래된 화제이다. 사람들은 항상 꿈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지만, 꿈은 존재를 의미하지 않는다. 어떤 꿈은 젊었을 때 말살될 수도 있다. 이것은 나에게 삼모를 생각나게 한다. 그녀는 한때 문장 한 편을 써서 자신이 청소부가 되고 싶다고 말했는데, 이 문장 선생님은 선생님의 환영을 받지 못하여 선생님은 삼모에게 다시 쓰게 하셨다. 물론 삼모 이후의 문학 조예는 또 뒷말이다. 중국에서는 꿈의 해석이 추상적이다. 꿈은 단지 꿈일 수도 있지만, 무엇을 하고, 어떻게 실현하는지, 너무 추상적이다. 많은 학우들이 대학에 입학해도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몰라서 이렇게 어렴풋이 대학을 마쳤다.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다양한 업종과 직업에 대한 정보를 알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빨리 찾아 노력할 수 있다.

마지막은 학생들의 습관에 관한 것이다. 습관은 평생을 동반하는 것이기 때문에 바꾸기 어렵기 때문에 학생은 어려서부터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우리는 생활에서' 감사합니다' 와' 죄송합니다' 라는 예의 용어를 자주 사용하지만, 학생들은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도움에 대해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지 않고, 감사할 줄 모르고, 자신의 실수에 대해 "미안하다" 고 말하지 않고, 잘못을 인정할 줄 모른다. 문명화 예의를 강조해 왔지만, 줄곧 실천하지 않았다. 또 다른 습관은 미소다. 미소는 다른 사람에게 당신의 선량함과 친절을 느끼게 하고, 보는 사람을 즉시 기분 좋게 한다. 미국에서는 당신이 익숙하든 낯설든, 당신이 그들과 이야기하고 있든 없든 간에, 당신의 눈빛이 그들에게 떨어지는 한, 무심코 그 따뜻한 웃음이 얼굴을 향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미소는 미소를 감염시키고, 우리는 어디를 가든 다른 사람의 진실하고 아름다운 미소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도 각 나라에 가서 다른 나라의 다른 교육을 경험하고 싶다. 요컨대, 교육에는 지름길이 없다. 선생님의 간곡한 가르침, 좋은 학교 제도, 학부모의 협조가 필요하다. 교육은 가르쳐야 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키워야 한다. 나의 앞으로의 교학 경력은 아직 매우 길어서 잘 갈 수 있기를 바란다.

나의 교육 시야' 를 보고 떠우계매의' 나의 교육 세계' 를 읽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이 책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떠계매가 해외 교육 시찰 기간 동안 쓴 수필이다. 수필이지만 사람들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시는 맑은 샘처럼 조금씩 생각하게 한다. 그녀는 항상 자신이 보고 들은 것과 생각하는 것을 조사 후 신속하게 기록하여 작가의 우수한 직업 습관을 구현한다. 그녀는 이야기를 하나 썼고, 이야기 자체의 참여자이기도 하다.

나는 누군가가 교육이 오늘처럼 활발하고 혼란스러운 적이 없다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교육은 오늘날처럼 다양하고 차별화 된 적이 없습니다. 교육은 오늘처럼 번영한 적도 없고, 오늘처럼 복잡한 적도 없다. 이런 시대에 교사는 시종 맑은 머리를 유지하고, 교육에 대한 소박한 감정을 유지하고, 우리의 집중력을 유지하고, 반성과 비판의 정신을 유지해야 한다.

떠우계매 선생님도 해외 시찰 때의 반성과 비판을 썼다. 출국 방문 과정에서 수시로 그녀와 국내 교육 교수의 비교와 반성이 있었다. 구체적인 상황의 관찰과 경험에서 작가는 많은 교육 현상과 문제에 대해 깊은 이해와 반성을 가지고 있다. "좋은 선생님을 교실에 남겨두다" 라는 글은 영국 교사의 전문적인 요구를 조사한 후 칭화부소 학교 운영 계획에서 교사의 전문적인 요구에 대한 이해이다. 이런 상호 반성에서, 나는 더욱 자신의 신념을 굳혔다. "교사라는 직업에서 우리는 계속 실천할 것이다!" 이런 서사 과정의 이성적인' 사색' 은 글에서 깊고 얕고, 은근하고, 때로는 자라서 그만둘 수 없게 한다. 우리가 외국 학교의 안전의식과 조치를 인식하고 고찰할 때, 우리는 분명히 국내 학교의 부족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작가는 우리가 아이들을 교육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선생님도 생각하고 있다. 영어와 한국어의 교육 수필에는 모두 선생님에 대한 태도가 있다. 미국 학교에서 실시한' 분궤도 교육' 과' 표준화 시험' 은 미국 교사, 학생, 학부모에게 편견과 영향을 미쳤고, 중국 학교에서 채택한 각종' 계층 교육' 과' 통시험 통훈' 도 중국 교사, 학생, 학부모에게 편견과 영향을 미쳤다.

넬 노팅스 박사는' 행복과 교육' 이라는 책에서' 행복은 생활과 교육의 목적이다' 라고 제안했다. 나는 이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학생과 선생님의 행복을 교육의 목적으로 삼는다면, 맹목적으로' 표준화 시험' 을 추구하지 않을 것이며, 서로 다른 계층의 학생들을 다르게 대하지도 않을 것이다. 우리가 높은 점수를 좋은 반과 학교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 스승과 학생의 행복한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사제의 행복지수가 높아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는 교사와 학생의 행복 지수를 높이려면 우리의 교육 교수 목표를 조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학교 교육은 학생들이 대학에 합격하는 것을 도와주면 안 되고, 우리 중학교 선생님도 수능 진학률만 말해서는 안 된다. 우리의 더 중요한 교육 업무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 책에서 나를 감동시킨 것은' 우리 학생들이 봄에 무엇을 하는가' 라는 절이다. 이것은 학생들의 창작 문제와 관련이 있다. 사람들은 어린 시절부터 창조적인 싹이 돋아났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창조적 상상력의 발전은 그들의 창의력의 두 가지 가장 중요한 표현이다. 일반적으로 아이들은 그림, 음악, 춤, 제작,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표현합니다.

초등학생은 뚜렷한 창의력 표현을 하고, 초등학생 창의력은 독립성, 발산성, 가치 있는 참신함이 특징이다. 창작 내용에서 초등학생은 이미 구체적인 이미지 재료에 대한 가공부터 문자 추상재료에 대한 가공으로 발전했다. 독립성 방면에서 초등학생들은 과도기 단계를 모방하여 점차 자신의 독창성을 발전시켰다. 외국의 실천 수업을 보면 이 방면의 훈련도 강화해야 한다.

이 책에서 작가는 결코 경솔하게 일률적으로 논하지 않고, 감동적인 교육 열정과 장면, 세부 사항에 대한 민감성을 가지고 있다. 특수 교육학교를 참관하는 것은 학생이 곧 학교를 떠날 예정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 는 여전히 질문을 하고 있다. "교장선생님은 매우 급하다. 그녀의 얼굴을 보고 목까지 빨개졌다. 하지만 예의상 교장은 우리를 방해하지 않았습니다. 클릭합니다 교장의 아이들에 대한 배려가 종이에 뛰어올랐다. 분명히 작가는 깊은 감동을 받아' 교장의 얼굴이 빨개졌다' 는 것을 이 절의 제목으로 삼았다. 그중에서 우리는 저자가 교육 상황의 세부 사항에 대한 미묘하고 귀중한 교육 이해를 느꼈다.

이 책에는 학술적인 결론은 거의 없지만, 늘 고무적인' 경구' 라는 말이 있다. 논리적 논증 사슬은 없지만 뒤에는 생생한 디테일과 진지한 감탄, 의심, 감개무량함이 뒤따르는 경우가 많다. "사물" 과 "사고" 는 자연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대부분 사물, 사상, 시의 융합이다. 특히 제 3 집' 우크라이나 교육 수필' 에서 작자의 소홀린스키에 대한 숭상과 사랑은 행간에서 느낄 수 있다!

이것은 우수한 교육 서사 작품이자 교육자 교육 반성의 예이다. 우리는 교육자의 삶이 무엇인지, 교육가의 교육생활이 무엇인지 보았다. 교육 생활을 하는 것은 교사의 전공 정신의 진정한 구현이다. 서술과 반성은 우리로 하여금 교육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했다.

나의 교육 시야를 반성하다. 내 교육계' 는 떠우계메이 씨를 통해 영국, 미국, 우크라이나, 한국, 일본의 교육수필을 방문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이 다섯 나라의 서로 다른 교육 스타일을 보여주며 엄격하고 실용적인 태도로 국내외 교육과 교육의 차이를 드러냈다.

첫째, 영국 여행

좋은 선생님을 교실에 남겨 두다. 이 말은 교사라는 직위의 중요성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영국에서는 교사 자격증을 따도 1 년 인턴 기간이 불합격해도 교사가 될 수 없어 교사 채용의 엄격함을 보여 준다. 한편 일선 선생님의 대우는 관리층보다 나쁘지 않다. 좋은 선생님을 교실에 머물게 하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하지만 우리 나라는 다르다. 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실습기에 들어가기만 하면 기본적으로 물이 도랑에 이르는 일이다. 일선 선생님의 임금은 항상 관리층보다 나쁘기 때문에 선생님은 열심히 일하거나 지도자가 되려고 노력하거나, 현 상태에 안주하고, 차분하게 본업을 잘 하는 것도 선생님이 마땅히 존중해야 할 반영을 받지 못한 것이다. 열정이 없으면 권태가 뒤따른다. 책에서 말했듯이: 중국에는 교사를 존중하고 다시 가르치는 전통이 있습니까? 교사는 양질의 생활과 존엄한 대우를 실현했습니까? 세상의 선생님들은 모두 똑같이 좋다! 존엄하게 살 수 없더라도, 우리는 존엄한 선생님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누가 우리에게 사덕을 가지게 했는가!

둘째, 미국 여행

미국인들은 웃고, 감사하고, 칭찬합니다.

늘 웃는다. 언제 어디서나 어른과 아이, 직위 높낮이에 상관없이 영원히 변하지 않는 것은 미국인의 따뜻한 웃음이다. 자연에는 관심과 존중이 있고, 고요에는 진정성이 있다. 그리고 이것들은 바로 우리가 잃어버린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캠퍼스에서 마음에서 우러나온 미소를 지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우리 선생님이 진정으로 즐거운 일과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간단해 보이는 이 희망은 어려울 수 있다.

끊임없이 감사하다. "감사합니다" 는 미국인의 입버릇이 되었습니다. 책에서 말했듯이,' 감사' 는 우리 생활에 필요한 좋은 분위기이자 우리 생활에서 반드시 구현해야 하는 둥글다. 감사하는 마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사하는 마음이 되는 것이 우리 삶의 승화이다. 중국인은 미소와 감사가 부족하지 않지만, 습관을 기르기 가장 어려운 것은 미소와 감사이다. 그래서 관건은 습관을 기르는 것이다.

끊임없는 칭찬. 칭찬은 이미 미국인의 습관이 되었다. 미국인들은 항상 자녀를 격려하고 칭찬하는 데 우선 순위를 부여합니다. 학교 교실에서 가정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은 격려와 칭찬으로 성장했다. 아이는 칭찬을 하나의 행동 방식으로 전달해 사회 전체의 찬양 문화를 형성했다. 일부 미국인들은 자존심을 높이는 것이 인생 성공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언제나 칭찬은 언제나 최고의 정신적 양식이다. 미국에서는 감독관, 교장, 교사, 학생, 지역사회 주민들 모두 의기소침하고 긴장된 얼굴이 없다. 모두가 각자의 직무를 맡으며 즐거워한다. 그 결과, 나는 우리 학교 교육을 생각하며, 교육도 높이 평가하는 것을 제창하지만, 우렁찬 구호가 실제 행동을 침수시켰다. 우리 학생들이 부족한 것은 미국인들이 모두 가지고 있는' 짱' 이다.

셋째, 우크라이나 여행

모든 것이 국가의 것이다. 우크라이나의 초중고생들은 오후에 예술을 공부할 시간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우크라이나 역사 문화를 배우는 것이다. 그들에게 민요를 부르고 민족춤을 추라고 요구하는데, 요컨대 우크라이나 교육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아이들에게 민족적 낙인을 찍는 것이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민족적 자부심과 국가 응집력을 증강시켰다. 우리 학교는이 분야에서 교육이 심각하게 부족한 것 같습니다. 우리는 모두 고득점 학생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마치 지금 운전을 배우고, 무엇을 시험하는지 배우는 것과 같다. 학생들은 학교 간 경쟁의 도구처럼 공부에 지쳤지만 어쩔 수 없이 받아들였다. 선생님은 노동자처럼 번갈아 가며 학생들에게 지식을 주입한다. 차생은 개성이 없고, 흥미는 말할 것도 없고, 선생님조차도 심각한 직업 권태가 있다. 교육의 근시안은 민족 문화의 결핍과 개성의 소멸로 이어졌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애국은 사랑하는 시골에서 시작되어 조국에 대한 이상적인 보답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국, 애국, 애국, 애국, 애국, 애국) 지금은요? 좋은 학교를 시험하고, 좋은 대학을 시험하고, 좋은 직장을 구하는 것은 대부분의 학부모와 선생님의 교육 이념이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우크라이나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민족의 정수를 버리고 현대 지식을 배워서는 안 되며, 학생에 대한 국민교육과 애국주의 교육을 잃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교육은 정말 완전히 실패할 것이다.

넷째, 한국 여행

선생님을 공경하는 것이 이렇게 중요하다. 한국의 학교 교육은 현대화에 필요한 중고급 과학 기술 인재와 잘 훈련된 노동자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국민의 전반적인 문화적 자질을 크게 높였다. 그리고 유치원 교사, 초등학교 교사, 중학교 교사 등 월급이 보편적으로 높다. 한국이 교육을 이렇게 중시하는 것을 보면 그들이 선생님을 얼마나 존중하는지 알 수 있다. 그들의 부모처럼 한국인은 대통령 앞에서 마구잡이로 할 수 있지만 선생님 앞에서 마구잡이로 해서는 안 된다. 한국 선생님이 학생을 때릴 때 (물론 우리는 절대 금지한다), 학부모회는 깊은 자책감을 가지고 선생님께 사과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선생님을 화나게 했기 때문이다. 우리가 감히? 그것은 조국의 꽃이며, 더욱이 작은 황제이다. 만질 수도 없고, 훈계할 수도 없고, 달래기만 할 수 있다. 선생님이 아무런 지위도 없다고 말하지 마라, 하지만 있다. 누가 감히? 담임 선생님이 되기가 정말 어려워요.

동사 (verb 의 약자) 일본 여행

누구의 부담이 더 무거워요. 일본에서는 담임 선생님이 수학, 국어, 스포츠 등의 과목을 가르쳐야 하는데, 음악, 미술을 제외한 다른 과목은 거의 전부 포함되어 있다. 일상적인 관리 외에 선생님은 매주 23 교시가 있다. 대조적으로, 우리는 비교적 가벼워야 한다. 하지만 쉬운가요? 똑같이 피곤하다. 하지만 피로의 원인과 결과는 일본과 다르다. 일본어 선생님은 피곤하지만 일에 대한 열정이 특히 높다. 높은 직업책임감과 사명감이 있기 때문이다. 일본 선생님의 피로는 모두 교육 교육에 투입되어 교육에 전념할 수 있다. 그들의 피곤한 결과는 부모를 만족시키고 사회에 유용한 노동자를 양성하는 것이다. 그들의 부담은 바로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방법을 강구하는 것이다. 학부모와 학생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또 일본의 초등학교 교사와 대학 선생님의 월급에는 큰 차이가 없다. 이는 일본 선생님의 직업소양 인센티브이기도 하다. 그럼 우리는요. 피곤한 것은 장소가 아니라 쓸데없는 것이거나 이미지 엔지니어링을 많이 해서 전혀 실용적이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피로명언) 이것은 또한 가치가 없는 피곤한 성적을 초래하고, 기껏해야 높은 점수의 숙제이다. 개성의 배양도 없고, 상상력과 창의력의 자극도 없고, 학생들의 호기심과 지식욕도 없다. 선생님을 탓할 수 있습니까? 매 학기마다 상급자의 각종 검사에 대비해 각종 자료를 준비해야 한다. 쓸모가 있든 없든, 재료는 전부 많을수록 좋다. 정말? 정말 교육과 관련이 있나요? 책에서 말했듯이 중일 선생님보다 부담이 크다. 다만, 우리가 바쁘게 맡은 일이 가치가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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