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가이드: 이렇게 좋은 연설과 훈련은 항상 세심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모두 대량의 연구에 투입된 실제 자료이며, 줄곧 엄격한 설계와 안배를 거쳤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께 가져온 실용적인 연설 기교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재미있는 연설
연설은 오락성이 있어야 한다. 연설할 때 원숭이처럼 깡충깡충 뛰는 것이 아니라, 글이나 잡지에 비해 사람들은 무미건조한 암송이 아니라 연설에서 당신의 열정을 느끼기를 기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속도를 늦추다
긴장하거나 경험이 없는 연설자는 연설에서 기관총처럼 말할 가능성이 더 높다. 가능한 한 말의 속도를 늦추고, 약간의 정지를 추가하여 강조된 효과를 얻다.
눈빛 교류
모든 관중과 눈짓을 하다. 영업 담당자는 모든 주의를 결정을 내리는 사람에게 집중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비서와 보좌관도 사장의 결정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한 사람을 항상 지켜보면 다른 사람을 불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4. 15 자로 요약한다.
15 자로 당신의 생각을 요약할 수 있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결론적으로, 연설은 이상적으로 그렇게 강력하지 않기 때문에, 연설에서 이 15 단어의 총결을 반복하면 기억을 강조하고 심화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5. 연설은 이야기를 하는 것과 같다.
만약 당신의 연설이 길다면, 당신은 작은 일, 쌍관어, 일화를 추가하여 연설 전체를 연결하고 당신의 관점을 설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설명언) 훌륭한 강연자들은 모두 작은 이야기를 설명해야 할 요점과 연결시켜 관중을 끌어들이는 방법을 알고 있다.
음량을 늘리다
강연에서 가장 꺼리는 것은 청중이 강연자가 무슨 말을 하는지 들을 수 없다는 것이다. 지금은 마이크와 스피커가 있지만, 모든 관중이 당신을 들을 수 있도록 확실히 해야 합니다. 음량을 높인다고 해서 네가 소리를 질러야 하는 것은 아니다. 올바른 방법은 똑바로 서서, 목구멍보다는 폐로 더 또렷한 소리를 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7. 미리 너의 손짓을 계획하지 말아라.
연설은 언어예술이다. 그것의 주요 형식은 무엇인가? 말? 구어를 이용하여 문자의 표현력과 소리의 감화력을 추구하는 것이다. 동시에 추가 하시겠습니까? 놀이? 얼굴 표정, 손짓, 몸짓, 심지어 이해할 수 있는 모든 몸짓 언어로 연설하는 건가요? 예술? 일어나서 특별한 예술적 매력을 만들어 낸다.
언어 표현의 주요 특징은 무엇입니까? 말? 연사에게 연설문을 쓰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작곡가가 반드시 가수일 필요는 없는 것처럼. 문화가 있고, 연설원고를 잘 쓰는 사람이 반드시 언변을 잘하거나, 반드시 아름답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진정한 연설가는 글쓰기뿐만 아니라 연설도 잘해야 한다. 즉 문화와 말솜씨도 있어야 한다. 어떤 의미에서 말솜씨는 문채보다 더 중요하다. 만약 말하는 사람이 중얼거리며 발을 끌면, 이거? 저거요? 긴 꼬치, 그렇다면, 특출한 지혜와 심오하고 광범위한 사상 내용이 있어도 아무 소용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속담에 로마는 하루 안에 지어지지 않았다는 말이 있습니까? 。 멋진 연설을 하려면, 일상적인 운동과 공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한편으로는 어느 정도의 연설 기교를 익혀야 한다. 여기서 저는 다음과 같은 8 가지 측면에서 강연을 배우는 기교와 방법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특정 방법
1. 연설의 자세
연설 중의 자세도 청중에게 정직한 인상이나 소심한 인상과 같은 인상을 줄 수 있다. 개인의 성격과 일상습관은 큰 영향을 주지만, 전반적으로 말하기 편한 자세가 있다. 이른바? 느긋한 자세? 。 반면에, 몸을 풀어야지, 너무 긴장하지 마라. 지나친 긴장은 둔하고 뻣뻣한 자세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혀의 움직임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한 가지 기교는 두 발을 어깨와 같은 너비로 분리하여 온몸을 안정시키는 것이다. 또 다른 비결은 신체에 가해진 장력을 분산시키고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 손을 주머니에 살짝 넣거나, 책상을 만지거나, 마이크를 들고 있습니다.
2. 연설 때의 시선
대중 앞에서 말하는 것은 네가 대중의 시선을 참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모든 청중이 당신에게 선의의 눈빛을 주는 것은 아니다. 아니면 그 말, 너는 관중의 시선을 무시하고 그들을 회피할 수 없다. 특히 마이크에 다가가 대중 앞에 서 있을 때, 관객의 시선이 때때로 당신을 찌르기도 한다.
이런 시선 압력을 극복하는 비결은 동시 연설이다. 동시에 관객들 중에서 자신에게 선의와 부드러운 시선을 던진 사람을 찾는다. 차가운 눈빛을 무시하다. 또한 강자에게 눈을 돌리는가? 고개를 끄덕이세요? 찬성을 표하는 사람은 자신감을 공고히 하고 연설을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3. 말할 때의 얼굴 표정
연설 중의 얼굴 표정은 좋든 나쁘든 청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긴장, 피로, 기쁨, 불안 등 각종 감정이 얼굴에 분명하게 드러나는 것은 내 자신의 의지가 통제하기 어려운 것이다. 아무리 멋진 연설 내용이라도 표현이 항상 불안하고 망설이면 연설은 쉽게 설득력이 없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연설명언)
얼굴을 조절하는 방법, 우선? 고개를 숙이지 마세요? 。 한 번에 한 명씩? 고개를 축 처졌나? 남에게 줄까? 좌절? 감각, 그리고 시선이 관객과 접촉하지 못하면 관객의 주의를 끌기 어렵다. 또 다른 방법은? 천천히 말해? 。 일단 말을 늦추면, 감정이 안정되고, 얼굴 표정이 편안해지고, 몸 전체가 멈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4. 연설할 때의 옷차림과 헤어스타일
복장도 관객들에게 다양한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 동양남성들은 항상 회색이나 파란색 옷을 즐겨 입는데, 지나치게 판에 박히고 답답한 인상을 주기 마련이다. 너는 좀 화려한 옷을 입고 편안한 행사에 참가하러 가도 무방하다. 하지만 공식 행사라면 일반적으로 어두운 양복, 턱시도, 턱시도가 적당하다. 둘째, 헤어스타일도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긴 머리와 대머리 모두 강렬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귀밑머리의 길이도 개인적인 취향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네가 일어서서 연설할 때, 너의 옷차림은 상대방에게 어떤 인상을 주었니? 나는 네가 자세히 생각해 보길 바란다.
5. 연설의 목소리와 어조
구두 표현의 관점에서 볼 때, 연설의 언어는 반드시 정확하고, 또렷하고, 아름답고, 유창하고, 정확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단어와 적절하고, 자연스럽고, 감정적인 어조로 발음해야 한다.
6. 말하는 속도
말의 속도도 연설의 중요한 요소이다. 차분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천천히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표준은 약 5 분 3 편의 A4 원고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만약 당신이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 속도를 유지한다면, 관중들은 잠을 잘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의할 사항
1, 강연 전날 밤, 충분한 수면을 보장하고 목구멍에 좋은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2. 적당한 옷을 입어요.
3. 연설하기 전에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미소를 짓거나 인사를 합니다.
4. 심리적으로, 정서적으로, 정신적으로 긴장을 풀고, 일어날 수 있는 일을 미리 가정하지만, 그것에 얽매이지 마라.
5. 승강장에서 너는 편안하게 서 있어야 한다.
물론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연설의 내용이다. 소개를 할 때는 우선 중점 주제를 진술한 다음 본문에서 하나씩 분석하고 새로운 관점을 부여해야 한다. 가능한 어휘가 풍부한 것을 말해라. 가능하다면 유머를 섞는 것이 좋다. (절대 관객을 귀찮게 하지 마라.) 중점에주의를 기울이고, 극적으로 말하고, 목소리를 낮추고, 다시 조용히하십시오.
7. 전면적인 주제를 준비하고 충분한 준비와 연습을 한다.
8. 연설 전에 음식을 먹지 마세요. 유제품은 특히 금지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너의 목을 점액으로 가득 채울 수 있기 때문이다.
9. 연설하기 전에 자신에게 말했다:? 너 정말 대단해! -응? 힘내요? 기다리다
10, 무대에 오르기 전에 몇 번 입을 벌리세요. 물론, 당신은 웃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유가 있다면, 너는 유연하고 자유로워질 것이다. 1 1. 말을 시작할 때 미소를 지으며 모든 선생님과 학생들을 둘러보고 심호흡을 합니다.
12, 처음 몇 글자는 넓혀야 한다.
13. 사제 중에서 즐겁고 우호적인 얼굴을 한두 장 찾아 자주 보면 중시되는 것 같다.
14, 마이크에서 들려오는 자신의 목소리를 잘 듣고 입이 마이크에 좀 더 가까워야 하는지 멀리 있어야 하는지 확인하세요. 15, 바디 랭귀지를 많이 사용하면 시청자들의 주의를 끌 수 있다.
16. 손에 얼음물 한 잔을 놓고 목이 마르면 마셔요.
중학생 개회사의 여섯 가지 작은 기교.
첫째, 연설을 하기 전에, 연설의 내용을 충분히 준비하고, 연설 내용의 모든 측면을 충분히 연구하고, 한 가지 관점을 제시해야 내용이 더 깊어질 수 있다.
둘째, 강연의 맥락이 분명해야 강연자가 마침 전체 틀을 기억할 수 있다.
셋째, 연설 내용은 이해하기 쉽고 청중의 문화 수준과 생활 이념에 부합해야 한다.
넷째, 연설 내용은 건강하고, 청중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며, 일방적인 부정적인 암시는 나쁜 선동이 될 수 있다.
다섯째, 연설에는 정확한 실험 데이터가 있어야 하거나 몇 가지 예를 들어 연설을 더욱 설득력 있게 할 수 있다.
여섯째, 연설은 가능한 가볍고 유머러스하다. 너무 무거운 데이터나 고지식한 물건은 회의장 분위기를 매우 답답하게 만들 수 있다.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만나다
너의 물건에 의지해서 효과가 좋다.
위의 연설 기교를 제외하고, 나는 네가 연설 전에 준비를 잘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하면 자신이 없는 전쟁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1, 의제. 강의에는 네 가지 목적이 있다: 사람들에게 알리고, 믿게 하고, 사람을 걷게 하고, 사람을 즐겁게 한다. 기본 요구 사항은 네 가지가 있다: 적절하고 간결하며 매력적이며 듣기 좋고 제목이 평평해야 한다.
2. 연설 원고를 잘 쓰다. 어떤 내용이나 대상을 쓰든, 모든 발언에는 뭔가, 일리가 있고, 감정이 있어야 한다. 즉 사실, 이치, 감정의 유기적 결합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보통 한 편의 원고를 평가하는데, "이 원고는 너무 착실하지만, 부족한가?" 라고 말한다. 사랑? 이 원고는 너무 텅 비어 있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까? 진실? 。 사실이 없는 논증과 서정은 창백하고 서정과 논증이 없는 사실은 밋밋하다.
수업 노트를 기억하십시오.
4. 스스로 연습하다.
5, 무대, 오프닝, 퇴진. 너는 정서가 충만하고, 자신감이 점잖고, 자연을 둘러보아야 한다. 처음의 음고는 너무 높아서는 안 되고, 조금 낮아서는 안 된다. 순조롭게 물러나서 피하세요? 자랑? 아니면? 피곤해 보여요? 。
확장 1: 일반 학생의 언어 기술 제어 도메인
글로 분야를 통제하는 능력 범위 내의 것을 가르치기가 어렵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더 중요한 것은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경험이 없는 사람들은 종종 다음과 같은 실수를 합니다.
조급해하지 마라. 빈터를 통제하는 것도 중요하다. 청중이 당신이 하는 말이 합리적인지, 재미있는지 심사숙고할 수 있도록 충분한 정지가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원고를 보지 마라. 너는 연설하는 것이지, 발음 소프트웨어로 원고를 읽는 것이 아니다. 이것이 바로 비서가 있는 지도자가 하는 일이다.
경직되지 마라. 긴장은 정상이다. 야오단은 자신의 강인한 마음으로 자신을 위로하고 집 느낌을 주는 법을 배웠다. 마음대로 하세요. 관객들도 노래를 부를 수 있게 해주세요.
풍부한 표정과 몸짓에 리듬의 억양이 더해져 감염에 더 좋다. 분위기, 리듬, 유머를 통제하는 능력이 너의 핵심 기술이다. 많이 접촉하고 많이 느껴야 진정으로 수준을 높일 수 있다.
확장 2: 연설의 서 있는 방법
(1) 척추와 등은 곧게 펴고 가슴은 약간 앞으로 곧게 펴집니다.
(2) 어깨는 이완되고, 무게 중심은 주로 발바닥 발 활에 지탱된다.
(3) 가슴을 펴고 배를 접고, 정신이 충만하고, 숨결이 가라앉는다.
(4) 두 발을 곧게 펴서 중심을 안정시켜야 한다.
연설 자세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앞으로 기울어진 자세: 연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가장 유연한 서 있는 자세입니다. 오른발은 앞쪽에, 왼발은 뒤쪽에 있습니다. 앞발 발끝은 앞쪽을 가리키거나 약간 바깥쪽으로 기울어집니다. 양발 연장선은 약 45 도, 발꿈치는 약 15 cm 떨어져 있습니다. 이 자세의 질량 중심은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상체의 앞뒤 변화에 따라 각각 앞발꿈치와 뒷발을 고정할 수 있어 몸이 길기 때문에 보기 흉하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상체, 상체, 상체, 상체, 상체, 상체, 상체) 또한 앞으로 움직이면 상체가 앞뒤로 움직이거나 회전할 수 있기 때문에 제스처가 유연해집니다.
이렇게 하면 두 손이 서로 다른 손짓을 하고 서로 다른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2) 휴식식: 한 발은 자연스럽게 서 있고, 다른 한 발은 반 걸음 앞으로 나아간다. 두 발 뒤꿈치 거리는 약 12 cm 로 두 발 사이에 75 도 각도를 형성한다. 이 자세로 이미지는 비교적 간단하고, 무게 중심은 항상 뒷발에 떨어진다. 일반적으로 장시간 서 있을 때는 단기적인 자세 변화를 하기에 적합하고, 몸이 짧은 시간 안에 긴장을 풀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 일반적으로 오랫동안 단독으로 사용하지는 않는다. 왜냐하면 사람들에게 심각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3) 자연식: 두 발이 자연스럽게 갈라지고, 평행거리가 어깨와 너비가 같고, 20 cm 정도가 적당하며, 평화가 드러난다.
숨쉬는 소리의 표현은 너무 진부하여 자제하는 것이다.
또한 세로 행과 T 자형 스타일도 있습니다.
확장 3: 제스처:
화자의 손짓과 동작은 대부분의 담화석처럼 무의식적이어야 하며 자연스럽게 표현해야 한다. 강연의 내용과 함께 관중의 정서와 장내의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연사의 정서 통제 하에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설자, 연설자, 연설자, 연설자) 제트? 나가다. 제스처 언어는 크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화자의 감정을 표현하여 시각화하고 감정적 손짓으로 구체화한다.
2. 금형 모양의 물체는 시청자들에게 이미지 자세라고 하는 구체적이고 생생한 자세를 주며 그래픽 자세라고도 합니다.
3. 특정 대상을 나타내는 제스처를 표시 제스처라고 합니다.
4. 추상적 사상을 표현하는 손짓은 상징적인 손짓이다.
첫째, 연설의 정수.
연설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선전의 선동성과 예술성을 지닌 엄숙한 사회 실천 활동이다. 연사에게 청중을 대면하고, 음향언어를 주요 표현으로, 시나리오 언어를 보조형식으로 하여, 시스템이 자신의 관점과 견해를 명확하게 밝히도록 요구하다.
1, 연설은 암송과는 다르다. (1) 연설과 암송의 범주는 다르다. 연설은 정신 실천 예술에 속하며 선전과 선동에 중점을 둔다. 낭송은 공연 예술이며 감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2) 연설의 주제는 현실성과 시대성을 가지고 있다. 암송한 재료는 큰 초월성을 가지고 있다. (3) 연설은 열정에주의를 기울이고 그 언어는 특별합니다. 생생한 무대 언어, 단계적인 생활언어, 연설은 반드시 격정적인 점 (고조) 이 있어야 한다. 낭송은 예술적 개념을 추구하는데, 그 언어는 무대 공연 언어에 속한다.
이 연설은 일반 보고서와 다릅니다. 내용상 보고서는 정책, 권위, 지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연설은 전형과 선명성에 중점을 둡니다. 언어적으로 보도는 간결성을 요구하고, 감정 표현은 기복을 요구하지 않고, 말투는 평온하다. 암송은 반드시 기복이 있을 것이다. 연설은 공연이 아니라 공연이다. 감정을 조절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최고의 강연자는 그의 눈물이 눈에 있고 관중의 눈물이 얼굴에 있다는 것이다.
연설은 우리 중학생에게 매우 중요하다. 그것은 우리의 용기와 공개 연설 능력을 단련시켜 어른들에게 더 많은 미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그들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여기 몇 가지 힌트가 있습니다. 한번 봅시다.
1 연설 원고를 준비했다면 그대로 읽지 마세요.
발음이 또렷하고 우렁차서 모든 사람이 알아들을 수 있다.
3 억양은 빨리, 무거우면 무겁고, 멈춤이 적당하다.
구두점이있는 곳은 적절하게 일시 중지됩니다.
연설의 시작 부분에서 청중이 당신의 연설을 이해할 수 있도록 연설의 목표를 먼저 열거할 수 있습니다.
너는 네가 준비한 재료에 대해 충분한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개회사는 중요하지만 장황한 발언에는 적합하지 않다. 요점은 문제를 던지거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청중이 당신이 하는 말에 대한 반응을 관찰하고, 청중의 흥미를 자극하고, 그들의 주의를 유지해야 합니다.
9 청중과 상호 작용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특히 연설할 때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습니다.
10 너무 많은 손짓과 작은 동작을 하지 말고, 몸짓은 내용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