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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국번을 소개해 주세요.

증국판의 일생

(저자 불명)

증국번 (1811-1872) 은 중국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이다. 그는 호남 쌍봉에서 왔다.

외진 산촌의 수재가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본다. 진사는 수도에서 10 년, 칠천, 심지어 10 급까지 올라갔는데, 연삼십칠세였다.

예부 시랑, 관직 ~ 2 품을 역임한 적이 있다. 이어 어머니의 장례로 귀국한 것을 창건해 태평천국이 호남대학을 휩쓸었다.

천천히, 그는 고향을 따라 특수한 민병 호군을 뽑아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청조를 위해 천하를 평정하였다.

일급 용무후로 봉쇄되어 청대 최초로 수재로 오후를 봉한 사람이 되었다. 이후 양강 총독, 지리 총독을 역임했다.

총독, 관거 일품, 사후' 정'. 증국판은 청나라가 간가에서 흥성하던 시대에 살았다.

격동의 쇠망 시대가 되어 내우외환이 잇따르고 있다. 쩡 구오 팬 (Zeng Guofan) 과 다른 사람들의 노력으로 인해,

한때' 동치중흥' 의 국면이 나타났는데, 증국판은 이 과도기의 중심이었다.

군사, 문화, 경제 등 방면에서 모두 현저한 영향을 미쳤다. 이 효과는

그리고 지금까지 계속되었습니다. 그를 현대 중국에서 가장 두드러지고 논란이 많은 역사적 인물로 만들었다.

1) 젊은 사람들은 성공적인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쩡 Guofan, 쯔보 한, 본명 shengdi. 18 1 1 호남 쌍봉현 경자진 연잎당에서 태어났다.

부유한 지주 가족. 조상은 농민을 위주로 생활이 비교적 넉넉하다. 할아버지는 일찍이 옥평초가 아무런 교육도 받지 못했지만, 경력이 풍부하다.

돈; 아버지는 일찍이 린서를 수재로, 학식이 해박하고, 증국판은 장남 장손으로서 자연히 2 를 얻었다.

한 조상의 호호 아래 그들은 자녀의 출세를 갈망하여 일찍이 증국판에 대한 봉건예교 교육을 실시했다. 한 번

곽돛은 6 세에 입학하고, 8 살에 8 주를 읽고, 오경을 외우고, 14 세에 이주와' 사기문선' 을 읽는다.

지아 창사 어린이 시험, 우수한 성적, 우수로 등재된 것을 보면, 그는 어려서부터 재능이 있고 부지런하고 배우기 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끝 1832

2006 년에 그는 수재에 합격하여 구양창명의 딸과 결혼하여 인생의 큰 걸음을 내디뎠다. 증국판은 겨우 28 살이다.

18 살 때 그는 진사에 합격했다. 그 후로 그는 벼슬길에 올라 장무군기 부장이 되었다.

아씨의 유능한 제자. 베이징에서 10 여 년 동안, 연이어 국자감 서기스, 이학, 학사를 맡았다.

문원각은 각사, 내각학사, 중서사무감찰관, 예부 하병부 시랑, 공업부 형부를 알고 있다

Limibu shilang, 쩡 Guofan 은 이 벼슬길을 따라 단계적으로 2 등 관직으로 승진했다. 문채에서 오다

봐라, 증국판 벼슬길이 순조롭고, 그가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그는 부지런히 공부하고,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특히

북경에서 한국어 시험을 보고 일반박물관에 들어가 공부한 후, "나는 독서를 직업으로 삼았다." 부지런히 남에게 부탁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보

역사를 보고, 이학을 주시하고, 고시를 많이 읽고, 재치가 넘치고, 학식이 해박하다. 그래서 관원들 사이에서.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학자는 희귀한 기린의 뿔이다. 그는 많은 책을 읽고 문학을 섭렵하기 때문에 정치에 대해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요점: 통치자가 되려면 유가와 법가를 자유롭게 활용해 천하를 다스려야 한다. 그는 여정을 매우 좋아한다.

학문은 이학이 공맹의 도를 정통으로 삼고, 군신은 그 길로 다스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그는 황제를 제창하거나 연기합니다.

치국의 도를 제기하는 것은 관직의 도리와 청렴한 도리, 선재와 재재, 물과 재용, 군사력과 병법을 포함한다.

등등. 그는 편지에서 자신의 정치적 관점을 진술해야 한다. "오늘 강조해야 할 유일한 것은 고용인이며, 역할을 하고 싶은 인재가 부족하지 않다."

영감은 황제의 교묘한 운용에 달려 있다. 동원 방식, 훈련 방식, 시찰 방식 등이 있다.

낭비하다. 내가 보기에, 오늘날 베이징 관원의 일은 보편적으로 두 가지 문제, 즉 후퇴와 자질구레한 문제가 있다. 외국 관리들이 사무를 처리하는 데는 두 가지 일반적인 문제가 있는데, 바로 대강대강 하는 것이다.

악가가. 풍속은 뒤따르지만, 평화를 구하며, 잘못이 없으면 기운을 차리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만일 어려움이 닥치면, 국가는 인재가 부족할 것이다

고통 ... "관원들을 진작시키려면 황제가 솔선수범해야 한다. 그는 이론과 실천 모두에서 최선을 다했다.

봉건예교를 표방하여 지주 계급의 근본 이익을 보호하다. 군사 지휘관으로서 그는 선결 조건을 갖추지 못했다.

그러나, 바로 그의 조건 때문에 차근차근 황제와 그의 동료들의 호감을 얻었고, 그는 황제에게 감사하고, 모두에게 감사했다.

황제의 본의는 자신의 주인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호남군 건설에 대한 혐오와 열혈, 그리고 열심히 일전을 연습하는 것이다.

녹영 정규군과 싸워 태평천국을 진압하고 청왕조를 위해 싸우는 데 한마 공로를 세웠다.

그는 양강 총독의 왕좌에서 죽을 때까지 평생을 싸웠다.

2) Zeng Guofan 의 생각과 지식

증국판은 근대의 유명한 정치가로서' 건가성세' 를 겪은 후 청왕조의 부패와 쇠퇴에 무관심했다

불, 그는 말했다: "나라가 가난하고 부족하지만 인심이 산만하여 매우 심각하다." 왜냐하면 "사의사는 걱정에 습관이 되어 있다"

군안',' 늘 하얗고 어둡고 슬프지 않다',' 이골이 미워요' 등의 바람이다. 그는 "수집가" 라고 생각합니다.

잘 치료하지 못하는 것은 단막 때문이며, 관직을 구하고 폐단을 없애고 성심성의 근원을 찾는 이론이다. "이를 바탕으로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이 제안했다.

행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 중심적이다. 위기시에는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이 필요하며, 청렴성을 숭상하고 통치를 존중해야 한다.

인정, 폭정에 반대하고, 민중을 교란하고, 장물을 탐내는 법, 어부가 이익을 얻는 관원에 대해서는 반드시 엄하게 처벌해야 한다.

징벌. 국운민생과 관계되는 금융경제에 관해서는, 증국번 () 은 재물을 관리하는 방법이 여약 부족이라고 여겼다.

사실 제이는 대중을 위해 봉사한다. "점진적으로 정돈을 구하는 것은 빠른 결과를 추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농업을 국가 경제에 언급했다.

그는 "민생이 우선이고, 국민경제는 좋은 해경을 기초로 한다" 고 생각한다. 그는 원한다.

\ "오늘의 현, 농업에 중점을 둡니다. 클릭합니다 두 차례의 아편전쟁의 영향으로 쩡국판은 중국과 서방에 대한 태도를 보였다

외교 관계는 제각기 견해가 있다. 한편으로, 그는 서양인들이 중국을 침략하는 것을 싫어하며, 그가 그의 소파 옆에 있는 것을 참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남이 코를 골며 잠을 자고, 선생님의 도움을 반대하고, 외국으로 깊은 부끄러움을 느낀다. "반면에, 그것은 맹목적인 배제와 옹호가 아닙니다.

서방으로부터 그 선진적인 과학기술을 배우다.

도자기의 고전을 연구하고 토론하다

증국판은 만청으로 유명한 과학교류의 대가로서 학술조예가 깊다. 그는 "가이는 정말 책을 읽을 수 있고, 좋고 비싸다" 고 말했다.

강할지라도' 노우 3 년 연련, 5 박 상록수' 정신을 가져야 한다. 글쓰기인가 남자다움인가

아름다움, "모험에 중점을 둔다"; 또는 여성의 아름다움, "자연의 맛을 얻는 데 중점을 둡니다. 클릭합니다 문장 쓰기

기세에 힘써야 한다. \ "가스는 도리에 따라 행동할 수 있지만, 나중에는 이치에 맞고 모호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디테일에 주의하세요.

다른 사람의 세부 사항을 아는 것은' 한 작가가 가장 중요한 일' 이다.' 입장을 아는 사람이 하나씩, 단순화, 단순화' 한다.

문귀함에 대하여 우리는 우리 자신의 길을 찾아야 한다. "글쓰기의 길은 바람과 일려에 있다." 。 "운율이 없습니다.

낭랑한 어조는 문장 최초의 멋진 장면이다. ""

부모로서의 예술

저명한 역사학자 종숙과 선생은 쩡국판의 마른 아들이 성공적이라고 말했다. 지울 수도 없고, 쓸 필요도 없다.

증국번 지우기는 육아가 다음 10 가지를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1.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 가규를 엄수한다. 둘째,

효도하고 교만하고 조울함을 끊어야 한다. 셋째,' 착실한 일을 우선으로 한다'. 넷째, 집에 있는 방식은 더 많은 돈을 가질 수 없다.

다섯째, 결혼은 반드시 돈이 있는 것은 아니다. " 여섯째, 가정사무는 사치를 피하고 절약해야 한다. 일곱째, 집사: 시험, 보물,

아침에는 바닥을 쓸고, 책을 읽고, 침적, 물고기, 돼지를 청소한다. 여덟째, 친척 사이에는 감정적으로 가벼운 것을 중시해야 한다. 아홉째, 집안일에 지치지 마라.

10. 좋은 선생님을 골라 가르침을 청합니다.

전장 작전 계획

증국판은 훈련군, 선비치국으로 중국 역사상 가장 큰 농민 봉기를 진압했다.

군사 사상이 풍부한 태평천국 운동은 확실히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그의 의견으로는, 군인은 많지 않지만 아주 좋습니다.

세레나데가 강하다',' 병사가 많을수록 실력이 약해진다. 환급이 많을수록 나라가 가난해진다. " 군정 분리를 주장하고,

책임을 지다. 그는 외국의 총, 포, 배를 구입하여 중국 군사 무기의 현대화를 촉진시켰다. 엄명군으로 군대를 다스리다

기위우선, 동시에 일부러 "조화" 를 배양하고, 병사가 한마음 한뜻이 된다. 그는 "장군은 죽음의 마음을 가지고 있고, 병사는 무생의 몸을 가지고 있다" 고 생각한다. "

제나라. 선발에는 네 가지 요구가 있다. "하나는 사람을 잘 아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적정을 견제하는 데 능하고, 셋째는 과감하게 행동하는 것이다.

넷째, 캠프가 깔끔하다. "증국판의 전략 전술은 그 군사 사상 중 가장 풍부하여 오늘 참고할 만하다. 예를 들면

"토끼처럼 싸우다. 처녀처럼 고요하다',' 주체의 객체술묘함',' 자촌 살진', 해군은 안 된다.

순풍 공격, 야영지 선택,' 선자주, 후제적', 깊은 도랑고루, 터널 공성, 수륙 코디.

함께, 정적 제동으로, "먼저 뿌리를 뽑고, 나중에 가지와 잎을 뽑는다" 등등.

인생에서 친구를 사귀는 길

증국판은 친구를 사귀는 길에 대해 상당히 식견이 있다. 그는 친구를 사귀는 것이 대범하고 대범하다고 생각하는데, "성의를 다하여 정정하고, 비싼 것은 만홍에 있다" 고 생각한다.

사심 없이 의심하는 폐단. "남의 이익을 사사건건 차지하지 마라. 남의 돈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마라. "브레인 스토밍,

귀담아 듣지 마라. "사람을 관찰하는 방법은 도덕적이지만 관료적이지 않고, 많이 조직하고 적게 말하는 것이다." 사람됨이 처세하다

한편, 증국판은 "이 난세에서 가난할수록 좋다" 고 생각했다. 고위 관리로서, "돈이 적고 생산량이 적으면 항상 좋다."

"관직을 위해 참는 것을 우선으로 한다", "덕은 배부르게 손해를 보고, 복은 교만으로 줄어든다." 사람은 반드시 빛 안에 있어야 한다

이 단어는 "부귀명리에 신경 쓰지 않는다. 내 성의 부귀는 하늘이 정한 것이다. 바로 덕을 배우는 것이다." 라는 뜻이다.

성립 여부는 대부분 천도와 관련이 있어 웃어본다. "스스로 할 필요도 없고, 스스로 유명해질 필요도 없다."

"일찍 은퇴하면 할수록 좋다." 증국판은 12 개의 잠언을 써서 기본적으로 그의 생애와 교제를 요약했다.

할 수 있습니다.

자기 재배 전략

쩡 Guofan 는 12 방면의 수양을 요약했다: 존경, 명상, 일찍 일어나, 좋은 독서, 역사 읽기, 신중함, 양기, 양생.

몸, 날마다 죽음을 알고, 달은 죽음을 알고, 글을 쓰고, 밤에는 외출하지 않는다. 그는 고대인의 수양이 네 가지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 "

신중히 독립하면 선량한 마음이 생길 것이다. 경칙이 강하다. 남에게 부탁하면 사람을 기쁘게 한다. 만약 네가 진실하다면, 너는 존경을 받을 것이다. \ "Zeng Guofan 은 의학을 믿지 않는다

스님과 마녀는 신선, 성실, 총명, 진실, 부귀를 믿지 않는다. "생명은 가난하고, 생명은 안다."

걱정하지 마세요.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건강 관리법, 약 5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자고 먹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가난한 것을 처벌하는 것이고, 세 번째는 말하는 것입니다.

금욕, 4 일, 매일 밤 자기 전에 발을 씻고, 5 일, 하루에 두 끼 식사 후 3 천 보. "건강의 길," 의지 ",

"휴식", "수면", "음식" 이라는 네 글자가 가장 중요하니, 요양할 때 조리할 줄 알아야 한다.

혼합

"명예는 성상이고, 짱 () 는 주범이다."

신해혁명 중의 괴짜 장이 증국판에 대한 평가처럼, 100 년 동안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혜, 쩡 Guofan 칭찬, 또한 그를 꾸짖었다. 일찍이 증국판이 태평천국을 진압했을 때,

어떤 사람들은 그가 너무 많은 사람을 죽였다고 비난하며 그에게' 대머리' 라는 별명을 지어 1870 까지' 천진 교안' 이라는 별명을 지어 많은 사람들에게 욕을 받았다.

그는 한간간이어서 증국판도' 신이 책임을 질 수 없으니, 괴이한 것은 분명히 상의해야 한다' 고 느꼈고, 그 자신도 포위 공격을 당했다.

신해혁명 이후 혁명가들은 그가' 현지정법의 선구자' 라고 말했고, 수천 년 동안 악명 높은 매국노라고 말했다.

국가 후, 역사가들은 심지어 그를 끝까지 욕하고, 봉건 지주 계급과 지주 매매 계급의 수호자라고 통렬하게 비난했다

정신적 우상, 매국노, 매국노, 사람을 죽여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집행자 등. , 완전히 부정적입니다. 역사는 다르다

복잡한 요소의 유기적 결합, 역사적 대상도 마찬가지다. 복잡한 역사적 인물을 간단하고 소박하게 만든다.

긍정도 부정도 모두 객관적이지 않고 마르크스주의의 유물사관과 실사구시에 부합되지 않는다.

구하다. 1980 년대 이후 학계에서 증국판에 대한 연구가 점차 깊어지면서 그에 대한 평가도 비교적 객관적이었다. 따르다

증국번 소설과 전설이 출간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들은 희망했다.

우리는 작가가 쓴 인물을 통해 증국판의 학식, 견해, 주장을 더 많이 이해할 수 있고, 더 직접적이고 더 많은 것을 이해할 수 있다

그의 내면 세계를 또렷하고 깊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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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은 내가 바이두에서 알게 된 것이다. 나는 어떤' 산문선' 에서 그에 관한 문장 한 편을 본 것 같은데, 마치 06 년 1 호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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