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회사 정보 - 아이들에게 겸손의 전통 미덕을 기르도록 교육하다.

아이들에게 겸손의 전통 미덕을 기르도록 교육하다.

아이들에게 겸손의 전통적 미덕을 기르도록 가르치다 (위) 1. 아! 찬양, 너 자신의 입에서 말하는 것이 얼마나 지루한가! -몬테스키외

사다리를 오르는 것은 좋지만, 힘만 있으면 계속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안데르센

끝까지 조심하면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4.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것을 자기 발견으로 계산하면 허영에 가깝다. -헤겔

겸손은 한 병사를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 오스트로프스키

6. 우리가 매우 겸손할 때, 바로 우리가 요즘 매우 위대할 때이다. 테고르

7. 겸손하게 퇴각하고 덕을 제하다. * * 간사한 사람, 화일의 시작. -린

우리는 겸손해야 한다, 왜냐하면 너와 나는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모두 나그네일 뿐, 한 세기 후에 완전히 잊혀졌다. 인생이 짧아서 작은 성취를 이룬 사람을 지루하게 해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들이 더 많이 말하도록 격려합시다.

9. 진정한 겸손은 가장 높은 미덕, 즉 모든 미덕의 어머니이다. 테니슨

10. 벼 이삭이 포만할수록 머리가 낮을수록 성공한 사람은 겸손해진다. 겸손은 일종의 자세, 일종의 지혜이다. 겸손은 수양의 구현일 뿐만 아니라 생존 발전의 전략이기도 하다.

1 1. 가장 큰 자부심과 가장 큰 열등감은 모두 가장 약한 마음을 나타낸다. -스피노자

12. 자기 칭찬은 자기 경멸이다.

13.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최고급 형용사와 과장을 싫어한다. 위대한 사람은 보통 겸손하고 신중하다. 베프리치

14. 먼저 과학을 믿고, 이성을 믿고, 자신을 믿고, 자신을 믿으라고 요청합니다. -헤겔

15. 허풍 떠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큰 북처럼 목소리가 크고 배가 텅 비어 있다.

16. 진정한 겸손은 모든 미덕의 어머니이다.

17. 겸손에 관한 문장 발췌

18. 우리의 성적이 아무리 위대하더라도, 우리는 지기를 알고 경각심을 높여야 하며, 팀에서 자만하고 자만하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말아야 한다. -스탈린

19. 오만과 지혜를 한데 섞지 말고 겸손이 지혜가 부족하게 하지 마라.

20. 비천한 사람은 고귀해질 것이다.

아이들에게 겸손의 전통적 미덕을 기르도록 교육하다 (2 부) 2 1. 착실하지 않으면 안 되고, 겸손하지 않으면 안 된다.

22. 모든 진실하고 위대한 것은 간단하고 비천하다. -벨린스키

겸손은 군인을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24. 자신의 지식이 얼마나 깊은지에 만족하지 말고, 자신의 실수가 얼마나 작은지 무시하지 마라. (몽골 속담)

교만은 타락의 전주곡이다.

과학에서 열심히 일하는 법을 배웁니다. 둘째, 겸손. 셋째, 열정을 가져라. 과학은 모든 인류의 생명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파블로프

27. 인생에서 가장 어리석은 일은 나쁜 소식이 다 지나갔다는 것이고, 인생에서 가장 나쁜 일은 말을 하는 것이다. 심거이

28.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 말을 하지 않고 기회가 있어야 겸허하게 질문을 하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존 로크

29. 훈계를 거절하면 영웅이 흩어지고, 모사 반대에서 따르지 않는다. 황석공

30. 겸손한 사람, 자, 내가 너를 안아줄게! 너는 인생을 부드럽고 감동적으로 만든다 ... 너는 누구도 부끄러움을 느끼게 하고 싶지 않다. -몬테스키외

3 1 .. 한 입에 만리를 삼킨 바다가 얼마나 웅장한가! 하지만 항상 겸손하고 항상 자신을 낮게 놓아서 백천의 물을 수용할 수 있고, 대지의 비와 눈을 흡수할 수 있다. -중국 엄경

32. 너는 한 사람의 첫인상에 근거하여 그를 판단할 수 없다. 미덕은 종종 겸손에 의해 가려지고, 결점은 종종 위선에 의해 가려진다.

33. 자신이 언제 다 안다고 생각하지 마라. -파블로프

무례함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줍음입니다. 두 번째는 위법 행위, 방치입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을 피하려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라는 다음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존? 로크

35. 승패는 교만하지 않고, 패는 낙심하지 않는다.

36. 만약 네가 수염이 있다면, 네가 지식이 많더라도 염소도 강의할 수 있다.

37. 겸손은 사람을 더욱 신복하게 하고, 자랑은 사람을 의심스럽게 한다.

순경에서는 절제하고 역경에서는 신중해야 한다.

39. 겸손한 사람은 열 살을 배우고, 자랑스러운 사람은 열 살을 배운다.

40. 진리의 위대한 친구는 시간이고, 그녀의 가장 큰 적은 편견이고, 그녀의 영원한 반려자는 겸손이다.

아이들에게 겸손의 전통적 미덕을 기르도록 교육하다 (3 부) 4 1. 약간의 지식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겸손하지 않습니다. 식견이 넓고 능력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겸손하다. -시에 juezai

만 리를 한 입에 삼킨 바다가 얼마나 웅장한가! 하지만 항상 겸손하고 항상 자신을 낮게 놓아서, 백천의 물을 수용할 수 있고, 대지의 비와 눈을 흡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중국 엄경

43. 무능할수록 잘난 체한다. --덩 확장

44. 우리가 매우 겸손할 때, 우리가 위인에게 가장 가까이 다가갈 때이다. 스탕다

45. 교만할 수도 없고, 종종할 수도 없고, 희희희할 수도 없고, 높은 곳에 뜻을 둘 수도 없다. 정위

46. 사람은 겸손해야 하지만 열등하지 말아야 한다.

47. 고통 때문에 자신을 너무 낮게 보는 것은 열등감이다. -스피노자

48. 자신의 행운을 자신의 총명함에 귀속시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불행한 결말을 가지고 있다. 베이컨

49. 죽음은 짧고 밝고 오염되기 쉽다. "양춘" 이라는 노래는 화목하면 적다.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예반

50. 모든 사람은 자존감, 자신감, 독립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의 노예다. 그러나 자존감, 자신감, 자만, 독립도 고립도 아니다.

5 1. 겸손은 천부적인 사람에게는 성실할 뿐, 천부적인 사람에게는 위선적이다. -쇼펜하우어

53. 나는 일생동안 많은 이상한 재난과 어려움을 조심스럽게 피했다. 만약 네가 안전을 원한다면, 너는 곳곳에서 조심해야 한다.

54. 성공의 첫 번째 조건은 진정한 겸손이다. 자신이 진실과 충돌하는 것을 보면 자신에 대한 선입견을 모두 포기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스펜서

55. 교만하지 않은 사람만이 교만할 수 있고, 버릇없는 사람은 위압적일 수 있다.

자아가 연구되지 않을 때 교만하거나 겸손한 공간은 없다. 흄

57. 덕행도 너무 겸손한 사람은 많이 속인다. 침묵, 순종, 침묵, 간통. 서학머

58.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은 흔히 겸손하고 경외하는 사람이다. 자기보다 약한 사람을 대하고, 머리를 숙여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전자에 속한다. 하늘이 어떻게 고개를 들어야 하는지 아는 것이 후자인 것 같다.

59. 활달한 사람은 늘 자신의 결점을 생각한다. 자랑스러운 사람은 늘 자신의 장점을 자랑한다.

60. 자신의 사업을 모든 사람에게 알려주는 사람은 분명 가치가 없을 것이다. 노력하는 사람은 왕왕 큰 소리로 말하지 않는다. 그들의 놀라운 사업은 그들의 위대함을 보여 주었지만, 중대한 사업을 계획할 때 그들은 침묵을 지켰다. 헤겔 전집

전통 미덕의 명언

1,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2,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3. 한마디로 따라잡기 어렵다. 확충된 성현

4, 절약은 창창, 음행은 망한다. -"모지가 나라를 사임하다"

5. 고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수시 《논오》

6.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의 《출사표》

7. 아버지는 인자하게 가르치셨다. -'좌공 26 년'

8.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 -\ "주오 주안 시앙 공 22 년 \"

9, 추위,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논어》

10, 천행건, 군자 자강불식. 주역

1 1, 3 군은 멋질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12 하루 종일 일하고 시대와 동행한다. -"변화의 책 gan 고전 중국어"

13, 길이 길지만, 이것은 멀어서 위아래로 갈 것이다. 굴원의 《이소소》

14, 많은 사람들이 도둑이 된 것은 자신의 연약함 때문이며, 모두 고의로 간사한 것은 아니다.

15, 학자는 홍의가 되지 않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논어와 진백

16, 두 사람이 연합하여 이윤이 만점을 돌파했다. -《변화의 책》

17, 민생은 근면하고 근면은 부족하지 않다. -\ "주오 zhuanggong 십이년 \"

18, 영원히 행복하게 남을 많이 주고, 다른 사람을 적게 가져간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골키시 니즈니 노보굿의 원래 명칭

19, 하지만 계단을 오르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왕지환은 헤론 새 산장에 있다

(20), 인자한 자는 용감할 것이고, 용감한 자는 인자할 필요가 없다. --공자의 논어에 관한 헌법 문제

2 1, 사람은 즐겁고, 사람도 즐겁다. 국민의 근심을 걱정하고, 국민도 국민의 근심을 걱정한다. 백거이의 《책림》

22, 그의 뜻을 낮추지 않고, 그를 모욕하지 않는다. -《논어》

23, 죽음. -"소량의 파이프"

24. 사람은 자신을 모욕하고, 그러면 사람은 자신을 모욕한다. -"맹자 릴루론"

25.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할 것이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맹자

26. 의리를 보면 안 되고, 용감무모하다. -"논어, 정치"

27. 보는 것이 확실하다. 후한서

28.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로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맹교의 나그네가 칭송하다

(29), 바다는 물을 아끼지 않으므로 큰 기구가 될 수 있다. 산은 토석에 신경 쓰지 않으므로 높이 올라갈 수 있다. 튜브

30. 나라에서는 근검해야 하고, 집에서는 검소하게 해야 한다. -"상 모우"

3 1, 사람은 즐겁고, 사람도 즐겁다. 국민의 근심을 걱정하고, 국민도 국민의 근심을 걱정한다. 백거이

(32), 진흙은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주돈이의 애련이 말했다

33, 탈속적이지 않고 진실하지 않아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 -"장자 어부"

자존심은 미덕은 아니지만 대다수 미덕의 모체다. 콜린스

35. 감정은 엄청난 인센티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도덕적 행동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켈로프

(36), 신학, 선사. -"논어 타이버"

37. 인자는 무적이다. -"맹자 혜량 왕상"

(38),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만 해도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주백려의' 경영가족'

39. 젊은이들은 배우기 쉽고 배우기가 어렵다. 한 치의 세월도 가볍지 않다. 연못에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의 꿈을 느끼지 못했는데 계단 앞의 나뭇잎은 이미 가을이다. 주씨의 "설득"

40, 이기적인 나라, 부귀를 구하지 않는다. -"에티켓" 의 유교

4 1, 업종이 정진하고 불모지. 한유의 "학습에 대한 이해"

(42), 바람과 비 독서 소리, 귀에 소리; 집안일, 국사, 천하 대사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구 시안 쳉

43. 집을 집으로 삼고, 고향을 향으로 삼고, 나라를 나라로 하고, 천하를 천하로 삼는다. --관자 목축업 자

44. 위난이 닥쳤을 때 나라를 잊지 않고 충실히 보국합니다. -기원년경

45. 나는 긴 숨을 들이마시면서 나의 눈물을 감추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했다. -qu yuan 의 "리 사오"

46, 용감히 의롭다. -"좌전 애공 16 년"

47. 만약 네가 절제하게 복용하고 절제하게 사용한다면, 그것은 항상 충분하다. 자치통감

(48), 사람의 덕과 나도 잊지 마라. 나의 덕행도 다른 사람을 위한 것이니 꼭 잊지 마세요. 《전국책 위책》

49. 누가 실수를 할까?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주전 궁현 2 년"

(50), 루만만치 Xi 수리,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굴원의 《이소소》

5 1,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고사 《장가행》

52. 인인지사는 인인 () 이고, 무해인 () 이 있고, 죽음과 인인 () 이 있다. --논어와 위령공

53. 덕이 있는 사람은 덕이 있지만, 그들은 마음을 움직이지 않는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이 단조롭고 판에 박히기 때문이거나, 아니면 그들이 정신을 집중하여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서, 동고할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던컨

54.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55,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사마천이 임안에게 보낸 편지

56.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논어, 정치"

57, 사람들은 뻔뻔, 뻔뻔, 뻔뻔 할 수 없습니다. -"맹자 헌신적 인 노력"

58. 네가 진실하면 석두 수업이 시작된다. 후한서

59. 언사가 성실하다. -"변화의 책 gan 고전 중국어"

60, 도로가 당황 하지만, 할 수 없습니다; 작지만 불가능한 것은 없다. -"견자 수련"

6 1, 뜻이 있는 사람은 결국 일이 성사되었다. 후한서

62,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시마 guang 의 "건강을 위해 옷을 줄이고 음식을 줄이십시오"

63,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다. --공자의 논어에 관한 헌법 문제

64. 선을 보면 움직인다. 당신이 그것을 본다면, 당신은 그것을 바꿀 것입니다. 주역

65. 천도는 건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주역》의 무미건조한 이미지

66. 부끄러움은 거의 용감하다. 중용의 도

67. 좋은 쪽으로 생각하고 나쁜 쪽으로 생각하다. 연의 zhitui \ "연의 가족 훈련 뭔가 \"

68, 훌륭한 학자, 허술한 길이로 자신의 단점을 보완한다. 여씨춘추를 공적으로 삼다

69, 가지고 있다는 말을 들은 사람은 행복하다. 맹자의 "일과 추함"

70. 어진 자만이 선악을 분명히 할 수 있다. -"논어" 의 자비

7 1.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신오대사 영관전》의 서문

72,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 "주오 주안 윤 기원 \"

행복은 미덕의 동반자가되어야합니다. 발데스

74. 만약 당신이 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지나치다. 논어 위령공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논어 학습"

76. 누가 틀렸습니까?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회전

77, 감기, 그리고 송백이 쇠약하다는 것을 안다. 논어

78. 좋은 쪽으로 생각하고 나쁜 쪽으로 생각하다. 안지추

79,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이 높은지 모른다. 심연에 직면하지 않으면 지구의 두께를 알 수 없다. 순자의 설득

80, 긍정적 인 몸, 만들 수 없습니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도'

8 1, 공부가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네가 신경 쓰는 것은 근면이다. 특히 어렵고, 체조를 단련하다. 진이 동지 시집

82. 만약 네가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너는 준비가 부족할 것이다. -'상서 이신'

83.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84. 우리에게는 무산계급 도덕이 있다. 우리는 그것을 발전시키고, 공고히 하고, 이런 무산계급 도덕으로 후대를 교육해야 한다. 칼리닌

85. 도상 야망이 있고 의식불명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만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논어" 의 자비

86,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와 야금

87. 이웃에 대한 선함과 인자함은 국가의 재산이다. -"좌전 은둔 6 년"

88,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삼국사

89. 네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봐라. -논어 지씨

90.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의이다. 연자춘추

9 1,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는지, 댄의 마음을 지키며 역사를 따른다. 문천상의 《영해를 건너다》

92, 전체 손실, 겸손 혜택. 상서

93. 성인은 말하기 전에 그가 할 수 있는 말을 선택하고, 행동하기 전에 그가 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한다. -"파이프 상태 솔루션"

94.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밀의 "중국의 생존은 오늘에 달려 있다"

산은 백일을 가리고, 바다는 금강을 배출한다. 백척간두, 왕지환이 황학루에 더 올랐다

96.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신곡

97. 하늘은 스리랑카 사람들에게 무너질 것이다. 우선 그들의 마음을 괴롭히고, 그들의 뼈를 괴롭히고, 그들의 몸을 굶기고, 그들의 몸을 비우고, 그들의 행동을 어지럽혀야 한다. -"맹자가 아들에게 말했다"

98.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달려 있다. -'노자'

전통 미덕에 관한 명언

1, 당시 300 곡을 숙독하면 시를 쓸 줄 모르고 노래도 부를 수 있다. -손주

2. 감히 어둠에 선전포고를 하는 사람은, 마음속에 반드시 빛이 충만해야 한다.

3, 군자의 학문, 의리가 반드시 스승에게 설교를 부르고, 듣기는 반드시 시험 명료하게 해야 한다고 말한다.

4. 진취와 땀건조 열사는 분투와 희망의 노래에 속한다.

좋은 책을 읽는 것은 좋은 친구를 사귀는 것과 같습니다. -티베트 가족

준마가 나왔는데 강병이 나왔다.

7. 만리길을 걸으며 만권의 책을 읽는다.

8. 하루는 구어를 읽지 않고, 하루는 구어를 쓰지 않는다.

9.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펐다.

10, 일출 태양처럼 적고 배우기 좋다.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공부하기를 갈망하는 것은 촛불의 빛과도 같다. -류시앙

1 1. 근면은 당신의 삶의 비밀번호이며, 파란만장한 서사시를 번역할 수 있다.

12. 천부적인 재능을 칼에 비유한다면 근면은 숫돌이다.

13, 길이 험난해도 바퀴는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강이 파도가 세차게 일더라도 배는 항해할 수 있다.

14. 독서는 즐거움을 주고, 광채를 주고, 인재화를 준다. 베이컨

15,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알고 있지 않은데, 어떻게 혼란스럽지 않을 수 있어?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16. 시멘트 바닥을 걸을 수 있는 사람은 결코 깊은 발자국을 남기지 않을 것이다.

17, 생명의 홍수가 이미 벼랑 끝까지 치솟았으니, 우리가 다시 앞으로 나아가면 장려한 폭포가 될 것이다.

18, 아무리 가파른 산이라도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에게 등반의 길을 남기게 된다.

19, 스승을 존경하고 도를 중시하며, 고고학은 스스로 자멸해야 한다.

20. 공부는 영원히 늦지 않다. 골키

2 1 .. 산길은 평평한 도로처럼 사람의 발밑을 기어다니지 않는다.

22. 사다리의 계단은 여태껏 발을 놓는 데 사용한 적이 없다. 그들은 단지 다른 발이 다시 올라갈 수 있도록 발을 잠시 올려놓을 뿐이다.

23,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공자

24. 선생님은 의문을 제기하고, 친구는 할인 의문을 제기합니다. 선생님과 친구들도 학습의 원천이다.

(25), 흑발은 일찍 열심히 공부하고, 백수방은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한다. --얀 진칭

26. 폭포가 가파른 벽을 통과할 때 유난히 웅장해 보인다.

27. 불 세례를 거친 진흙에도 강한 몸이 있을 것이다.

28. 나는 배고픈 사람이 빵을 향해 달려드는 것처럼 책을 향해 달려들었다. 골키

29. 생명력의 의미는 분투에 있다. 왜냐하면 세계 자체가 경기장이기 때문이다.

30. 정상에 오른 등반자는 길을 따라 어떤 발자국에 도취되지 않을 것이다.

3 1, 스승이 엄하고, 도존하고, 민존학이다.

32,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운명을 통제하는 방향타는 투쟁입니다. 어떤 환상도 가지지 말고, 기회를 포기하지 말고, 하루도 노력을 멈추지 마라.

34. 반얀 나무가 깊은 토양에 뿌리를 내리기 때문에 생명의 그늘이 길수록 무성할 것이다. Barnyardgrass 는 묘목과 같은 대우를 받지만, 곡식 이삭을 생산하지 않는다.

(35),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36. 격류 속에서 용감하게 전진하는 사람만이 강원의 신기함을 느낄 수 있다.

37. 숭고한 이상은 높은 산에서 자라는 꽃과 같다. 네가 하고 싶다면 근면은 등반의 밧줄이다.

38. 용감한 자는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뚫고 침몰하지 않고, 겁쟁이는 바람과 파도가 잔잔한 가운데 익사한다.

39. 고대 학자는 반드시 선생님이 있어야 한다.

이상적인 책은 지혜를 여는 열쇠입니다. -레프 톨스토이

4 1, 등산가에게 과거의 발자국을 잃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과거의 방향을 잃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42), 교육 설득, 건국의 근본을 존중한다. 흥재육은 정치의 첫 임무이다.

43. 군자는 선생님이자 친척입니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입니다.

45. 앞의 바위의 기복을 두려워한다면, 생활은 영원히 고인 물이 될 것이다.

46. 우리 세계는 결코 슬픈 낙후자에게 메달을 수여하지 않을 것이다.

47. 병에서 배우는 것은 스승을 존중하는 데 있다.

내가 배운 어떤 가치 있는 지식도 독학에서 나온다. -다윈

49. 파도는 파도를 헤치는 항해선의 송별 만찬이며, 파도를 따라 흐르는 카누의 장례식이다.

50. 창조만이 진정한 즐거움이고, 노력만이 충실한 삶이다.

5 1 .. 산꼭대기까지 올라야 그곳의 풍경을 볼 수 있다.

52. 교만은 지시선을 끊은 연으로 순식간에 지나간다. 열등감은 날개가 부러진 새여서 하늘로 올라가기가 어렵다. 둘 다 성공의 금기이다.

만약 네가 최고봉에 오르고 싶다면 무지개를 사다리로 삼지 마라.

54. 단 것을 수확할 수만 있다면 가시덤불 속에 바쁜 벌이 있을 것이다.

55. 산간샘물은 우여곡절 끝에 아름다운 노랫소리를 불렀다.

56. 생활권을 마침표로 만든 사람은 반보 앞설 수 없다.

57. 선생님이 좋은 사람이 많을 때.

58.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고상한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괴테

59. 나침반의 두 발이 모두 움직이면, 너는 영원히 원을 그릴 수 없다.

60. 책은 영혼을 만드는 도구이다. 휴고

6 1,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생명의 배를 흔들고, 애착과 신뢰가 없고, 파도를 헤치는 작은 배는 줄곧 새로운 꽃을 피운다.

62. 이상적인 책은 지혜의 구리 숟가락이다. -레프 톨스토이

63. 클라우드를 가로지르는 길은 등산객의 발자국에만 입맞춤을 한다.

64. 책은 쓰고, 미워하고, 일은 처리하기 어렵지 않으니, 지나서 다시 이야기하자. -육유

(65),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고, 사람은 배우지 않고, 의리를 모른다.

66. 중국의 부상을 위해 공부하다. 주은래

67. 만약 한 그루의 묘목이 통증을 두려워하여 다듬기를 거부한다면, 그것은 영원히 유용하지 않을 것이다.

68. 씨앗은 빗방울 헌신의 당부를 명심하여 돌격 함정의 용기를 높였다.

69. 좋은 학자 박채중장,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하고, 성취는 평범하다. 가난한 선비, 부지런한 스승의 일은 배로 공을 들인다. 따라서 원성이 자자하다. (공자, 논어, 논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70. 행동하지 않는 것만 상상하는 사람은 결코 열매를 수확하는 기쁨을 느끼지 못한다.

7 1, 수로가 어디가 그렇게 맑은지 물어보세요. 근원에 생수가 있으니까요. -주

72. 분재 수목은 망가졌고, 동량이 되는 그녀의 꿈은 산산이 부서졌다.

73, 일은 왕왕 남에게 불리하고, 일은 항상 사람의 노력에 의지해야 한다.

74. 자갈은 바닷물의 맷돌을 지나 더욱 아름답고 매끄럽게 변했다.

75. 생활은 달콤하고 씁쓸하지만, 무미건조해서는 안 된다. 너는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지만 굴복할 수는 없다.

76. 산길은 우여곡절이지만 결국 정상을 향해 뻗어 있다.

77, 사람은 스승이 될 수 없다.

78. 분투자들은 땀이 흐르는 강에서 사업을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향했다.

79, 만 권의 책을 읽고, 글을 신으로 쓰다.

80. 나약한 사람은 움츠러들고, 무모한 사람은 불에 타 죽을 뿐, 진정한 용감한 사람만이 이길 수 있다.

8 1, 어떻게 과거를 따라잡을 수 있습니까? 발자국을 남기다.

82.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맛에서 왔다.

83. 선생님은 인류의 본보기이다.

84. 사람들은 그들의 자손을 숭배하지만, 그들의 선생님을 존중하지 않는다. 그들은 또한 헬스를 하고 싶어, 그들에게 음식과 옷에 대해 근심 걱정이 없다.

85. 선생님! 선생님! 통자의 목숨도.

86. 파도의 성격은 바위에 수없이 맞았고, 또 바위에 수없이 몰리는 것이다.

87. 책은 전 세계의 영양제입니다. 책이 없는 생활은 햇빛이 없는 생활과 같다. 책이 없는 지혜는 날개가 없는 새와 같다. -셰익스피어

모든 좋은 책을 읽는 것은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데카르트

89. 사랑하는 사람은 악인을 감히 하지 못하고, 사랑하는 사람은 사람보다 느리지 못하다.

90. 평소에 1 킬로미터를 뛰지 않으면 제때에 스퍼트 100 미터를 하기 어렵다.

9 1, 나라가 번창하는 것은 반드시 너의 선생님과 중부일 것이다.

92. 사람의 영향은 짧고 미약하지만, 책의 영향은 광범위하고 광범위합니다. -푸쉬킨

93. 채집하느라 바쁜 벌들은 사람들 앞에서 말할 시간이 없다.

94. 격류가 없으면 용감할 수 없고, 최고봉이 없으면 오를 수 없다.

95. 기회는 진취적인 사람에게만 개방되고, 평범한 사람은 결코 방문하지 않는다.

96. 피시방을 좋은 희망과 추구에 전파한 것은 이미 999 회, 그리고 천 번이나 실패했다 ...

97. 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데 사람들에게 물어보세요.

98, 어느 날 책이 없다, 펩시 폐기물. -진수

99. 다른 사람에게 배우지 않는 사람은 점차 학업을 소홀히 한다.

100, 자연의 비바람이 없으면 지구는 결실을 맺지 못할 것이다.

10 1, 독서에는 심장, 눈, 입의 세 가지가 필요합니다.

102, 새가 먼저 날고 싶어, 사람은 먼저 책을 읽고 싶어 한다. -리 조 쩡

중국 전통 미덕의 명언대전

1, 집을 집으로 하고, 고향을 향으로, 나라를 나라로, 천하를 천하로 한다. --관자 목축업 자

2, 고난 앞에서 국가, 충성심을 잊지 않는다. -\ "왼쪽 조 전문 공공 년 \"

3. 장시간 숨을 쉬면서 눈물을 감추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합니다. -qu yuan 의 "리 사오"

4, 국가 엘리, 부자를 구하지 않는다. -"예기 유교"

5, 국난으로 사망, 급사. --카오 다우 \ "백마 \"

6, 따뜻한 슈퍼 나이프, 당신은 밤에 죽을 수 있습니다. -논어 입인

7. 독서인이 도상에서 기개가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의식주가 소홀한 사람을 부끄럽게 여겨야 한다. -논어 입인

8. 학자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멀리 가야 한다. --논어와 진백

9. 강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다. -'모질의 슬림함'

10,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역사 기록 첸 사이 가족"

1 1, 3 군은 멋질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12, 추위,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아본다. -논어

13, 뜻이 있는 선인, 생사해인이 없고, 죽음이 인자하다. -"논어 위령공"

14, 그의 뜻을 낮추지 않고, 그를 모욕하지 않는다. -《논어》

15,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탱 웬공"

16, 천행건, 군자 자강불식. -"변화의 책감 이미지"

17, 승자가 강하고 패자가 강하다. -"노자" 제 33 장

18, 하늘을 원망하지 말고 무례하게 해서는 안 된다. -"논어" 탐구

19, 하늘이 크게 내려올 것이니,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피부를 굶기고, 몸을 비우고, 하고 싶은 대로 해야 한다. -"맹자 보고서"

20.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맹자 보고서"

2 1, 말이 성실하다. -"변화의 책 gan 고전 중국어"

22, 진심으로 말하지 않고, 움직이지 않는다. -"장자 어부"

23, 식언할 수 없다. -\ "주오 주안 시앙 공 22 년 \"

24, 가벼운 약속은 신뢰할 수 없습니다. -'노자'

25.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논어 학습"

26. 네가 부끄러움을 느낀다는 것을 기억해라. 논어 루즈

27, 뻔뻔한 악, 비인간적. -"맹자 공손추에 대하여"

28. 사람은 자신을 모욕하고, 그러면 사람은 자신을 모욕한다. -"맹자 릴루론"

29, 사람들은 뻔뻔, 뻔뻔, 뻔뻔 할 수 없습니다. -"맹자 헌신"

30,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예기 중용'

3 1, 좋은 것을 보면 움직인다. 있으면 바로 바꾼다. -"변화의 책 코끼리"

32. 망설이지 말고 너의 방식을 고쳐라. -상척의 비방 (후)

33. 만약 네가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너는 준비가 부족할 것이다. -"비즈니스 이순신 슈 전기"

34. 누가 실수를 할까?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주전 궁현 2 년"

35. 만약 당신이 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지나치다. -"논어 위령공"

36. 어진 자만이 선악을 분명히 할 수 있다. -논어 입인

(37), 사람은 자비롭지 않다, 예처럼? 무정하게 무슨 재미가 있습니까? -"논어 팔수 (y)"

38. 어진 사람은 장수한다. --논어 영업

39. 인자는 무적이다. -"맹자 혜량 왕상"

40.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4 1, 두 사람이 연합하여 이윤이 만점을 돌파했다. -"변화의 책".

42. 선함과 인자함은 국가의 재산이다. -"좌전 은둔 6 년"

43, 예의 목적, 그리고 비싸다. -"논어 학습"

44.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같이 화목하지 않다. 논어 루즈

45, 군자는 화목하고 흐르지 않는다. (흐름: 맹종)--예기 중용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다. -"시경 소야 곽아"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논어 학습"

48. 아버지는 인자하게 가르치셨다. -'좌공 26 년'

49.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악을 행하지 못한다. 너의 친척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을 게을리하지 마라. -"효경 천자"

50. 효도는 품질에 있지 겉모습에 있지 않다. --huankuan \ "소금 철과 효도 \"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