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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의 기초 이론을 상세히 해석하다.

ABC 이론은 이성감정치료의 핵심이고, 이성감정요법은 심리치료의 이론과 방법이다. ABC 이론은 감정이 유발된 사건 자체에 의한 것이 아니라 개인이 이 사건에 대한 해석과 평가에 의한 것이라고 말한다.

ABC 는 세 개의 영어 단어의 첫 글자에서 나온다. ABC 이론에서 a 는 활성화 이벤트를 의미합니다. B 는 개인이 유도 사건을 당한 후 그에 상응하는 신념, 즉 그 사건에 대한 그의 견해, 설명, 평가를 가리킨다. C 는 특정 상황에서 개인의 감정과 행동의 결과를 가리킨다. ABC 이론에 따르면, 사건 A 를 유발하는 것은 정서와 행동반응의 간접적인 원인일 뿐이다. B- 유도 사건에 대한 신념, 견해, 해석이 감정과 행동반응이 더 직접적인 원인이다. 사건을 유발한 후 그에 상응하는 신념 (B) 이 비이성적이거나 잘못되었거나 불합리한 경우, 정서적 우울증과 비정상적인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 사람의 우울증, 고통 등 부정적인 감정과 그에 상응하는 행동은 모두 비이성적 신념이 주도하는 비이성적 사유로 인해 발생한다. 앨리스 ABC 이론의 세 가지 요소인 A, B, C 는 각각 유도 사건, 주관적 인식, 반응 결과를 대표해 단순하고 매끄러운 논리 체인을 구성한다. 전통적인 분석은 A 와 C 의 관계를 직접 확립하지만 B 의 역할은 간과하고, B 의 역할은 바로 사람과 일반 동물의 근본적인 차이, 즉 사람이 주관적인 능동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B 에 대한 장기적인 무시는 철학적 허점이다. 물질과 의식은 한 쌍의 모순이다. 물질이 의식을 결정하는 것은 본체론의 기본 명제이다. 물질은 주요 지위에 있고 의식은 부차적인 위치에 있다. 일정한 조건 하에서 모순된 쌍방의 1 차 및 2 차 지위는 전환될 수 있다. 즉, 어떤 경우에는 의식이 물질을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목재에서 식탁까지 과정은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단계, 책상의 아이콘 (의식) 은 나무 (재료) 에 의해 트리거되며, 이 단계에서 재료는 의식을 결정한다. 두 번째 단계는 테이블의 아이콘 (의식) 에 의해 트리거되는 테이블 (물질) 의 구성이다. 이 단계에서 의식은 물질을 결정한다.

ABC 이론은 사물의 두 번째 단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인간의 인식에 있어서, 두 가지 수준이 있다: 객관적 사실과 주관적 인식. 객관적인 사실은 ABC 이론에서 A 이고, 주관적 인식은 ABC 이론에서 B 이다. 주관적 인식은 반드시 객관적 사실에서 비롯되지만 반드시 객관적 사실에 부합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사람의 다음 행동은 주관적인 인식에 달려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

이것은 역사 철학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발생한 역사가 실제로 일어난 역사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것은 아마 ABC 이론의 정수일 것이다. 보리수는 나무가 없고, 명경대는 대만이 아니다. 세상에 있는 것이 없으니 먼지가 없다. 모든 것이 무사하다. 이 선시는 바로 ABC 이론이 달성하려는 인간의 마음을 위로하려는 목적일 것이다. 세상으로부터 배우는 것은 어렵고, 세상으로부터 배우는 것은 쉽고, 세상으로부터 배우는 것은 어렵다. ABC 이론의 학습 분야 인사에 대한 충고이기도 하다.

ABC 는 주로 문제에 대한 논리적 묘사와 감정 조절 수단으로 ABCDE 이론을 구성한다. D 는 반박하고, e 는 새로운 효과를 낳는다. 성숙한 사람이 그의 행복의 열쇠를 쥐고 있다. 그는 다른 사람이 그를 기쁘게 할 수 있기를 바라지 않지만, 다른 사람에게 행복과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행복의 열쇠' 가 하나 있는데, 다만 우리는 늘 자기도 모르게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주었다. 감정 조절 ABC 이론은 미국 심리학자 A. Ellis 가 1950 년대에 제기한 감정 조절 방법, 일명 ABC 인격 이론이다. 이 이론은 인간의 정서의 발생은 ABC 라고 불리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A 는 활성화 사건을 의미하고, B 는 개인이 유발사건을 당한 후 생기는 신념, 즉 이 사건에 대한 그의 견해, 설명, 평가를 가리킨다. C 는 특정 상황에서 개인의 감정과 행동에 대한 고려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A 가 C 를 초래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앨리스는 A 가 C 의 간접적인 원인이라고 생각하는데, 더 직접적인 원인은 B, 즉 사물에 대한 다른 견해가 다른 행동과 정서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감정에 시달릴 때, 자신의 인식을 조정하고 사물에 대한 견해를 바꿔 감정을 조절하고 감정을 조절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이론은 인간의 정서적 문제가 인간의 비이성적 신념으로 인한 것이며, 인간의 사상은 종종 인간의 감정의 근원이라고 생각한다.

(1) 비이성적 신념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1) 절대요구: 자신의 뜻에 따라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믿는 사람을 말한다. 이 아이디어는 대개 "필수" 와 관련이 있습니다. "해야 한다" 와 "필수" 와 같은 단어는 연결되어 있다.

② 지나치게 개괄: 이것은 편파적인 사고 방식이며, 자신에 대한 불합리한 평가로 인한 것이다. 이런 사고방식으로 자신을 평가하면 종종 불안이나 우울증을 초래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을 평가하는 데 사용된다면, 다른 사람에 대해 불합리한 평가를 하게 되고, 맹목적으로 다른 사람을 비난하고, 적대감, 경멸, 분노를 불러일으킨다.

③ 무섭다. 내가 원하지 않는 일이 일어나면 매우 무섭고, 매우 나쁘고, 매우 불행하고, 심지어 재앙적인 것이 나를 극도로 나쁜 감정체험에 빠뜨리고, 빠져나갈 수 없을 것 같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러한 신념은 개인이 수치심, 자책, 자책, 불안, 비관, 우울증 등과 같은 심각한 부정적인 감정에 빠지게 할 수 있다.

(2) 아이리스는 10 가지 불합리한 신념을 제시했는데, 이런 신념은 정서적으로 괴로워하거나 잘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흔히 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사람들은 삶의 모든 중요한 사람들에 대한 사랑과 칭찬을 받아야 한다.

가치 있는 사람은 모든 방면에서 남보다 강해야 한다.

모든 것은 자기 뜻대로 발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매우 나쁠 것이다.

사람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재난에 대해 걱정해야 한다.

⑤ 감정은 외부 세계에 의해 통제되고, 당신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과거의 역사는 현재의 주인이며, 과거의 영향은 없앨 수 없다.

⑦ 어떤 질문에도 정확하고 만족스러운 답이 있어야 한다. 정답을 찾지 못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잘못을 범한 사람은 엄중한 책망과 처벌을 받아야 한다.

어려움, 도전, 책임을 회피하는 것이 어려움, 도전, 책임을 직시하는 것보다 훨씬 쉽다.

⑩ 그들보다 더 강력한 후원자가 있습니다.

(3) 메즈비는 합리적인 신념과 불합리한 신념을 구별하는 다섯 가지 기준이다.

① 합리적인 신념은 대부분 알려진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한다. 불합리한 신념에는 더 많은 주관적인 억측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2 합리적인 믿음은 사람들이 자신을 보호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게 해 줍니다. 불합리한 신앙은 정서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3) 합리적인 신념은 사람들로 하여금 목표를 더 빨리 달성할 수 있게 한다. 불합리한 신앙은 정반대이다.

(4) 합리적인 믿음은 다른 사람들의 고민에서 사람들을 멀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불합리한 신앙은 이것을 하기 어렵다.

⑤ 합리적인 신념은 사람들이 감정적 갈등을 예방하거나 신속하게 제거 할 수있게한다. 불합리한 신념은 정서적 고민을 오래 지속시켜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1) 앨리스 ABC 이론의 기본 관점

ABC 이론에 따르면 사람의 감정은 유발된 사건 자체에 의한 것이 아니라, 이 사건을 경험한 사람의 이 사건에 대한 해석과 평가로 인한 것이다 [3]. ABC 이론 모델에서 a 는 트리거 이벤트 (활성화) 를 나타냅니다

이벤트); B 는 개인이 유도 사건을 당한 후 그에 상응하는 신념, 즉 그 사건에 대한 그의 견해, 설명, 평가를 가리킨다. C 는 특정 상황에서 개인의 감정과 행동에 대한 고려를 가리킨다. 사람들은 보통 사람의 감정행동반응이 유발사건 A 가 직접 일으키는 것으로 보고 있다. 즉 A 원인 C, ABC 이론은 유도사건 A 가 감정행동반응의 간접적인 원인일 뿐, 유발사건에 대한 신념과 견해가 감정행동반응의 직접적인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즉, 사람의 감정은 주로 자신의 신념과 생활상황에 대한 평가와 해석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이 이론의 적용에서 핵심 내용은 사람들이 불합리한 정보와 논쟁하고, 불합리한 감정 B 를 찾고, 불합리한 정보에 의문을 제기하고 분석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A 가 C, 즉 A→C 로 통한다고 생각하는데, B 의 과정은 간과한다. 사실 앨리스의 견해에 따르면, A→B→C 가 되어야 한다. 감정이 사고를 동반하기 때문이다. 감정이나 심리적 고민은 모두 B 고리가 불합리하고 비논리적인 사고로 인한 것이기 때문이다.

(b) 앨리스 ABC 이론에 대한 새로운 이해

무엇보다도 언어의 사용은 인간의 특성이며, 인간의 사고는 종종 내면화된 언어를 사용하여 이루어진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우리는 정서장애는 내부화 언어를 사용하여 불합리한 신념을 반복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람 자신의 내면화된 언어는 외부화를 통해 얻어진다. 따라서 좋지 않은 감정이 발생했을 때, 슬픈 음악, 부정적인 언어 묘사와 같은 당시 같은 감정적 색채를 띤 문학, 영화 작품 등을 가능한 한 피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언어들은 부정적인 감정을 강화시켜 없애지 않을 뿐만 아니라 머리 속에 공고히 하기 때문이다. 나쁜 감정의 지속은 사실 언어내화의 결과이며, 심지어 비이성적 사고의 공고함과 심화까지 볼 수 있다.

둘째, 한편으로는 사람의 기억이 시간 등의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사람이 이미 형성한 합리적인 감정인지 과정 A→B→C 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것들의 방해로 잊혀질 것이다. 반면에, 같은 성질은

다른 A 사건은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고, 심지어 나쁜 상황까지 재연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죽은 사람의 사진을 보고, 사람들이 전임자와 데이트를 했던 곳을 지나는 등. 많은 것들이 예상치 못한 일이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 부딪히면 원래의 합리적인 인식을 공고히 하기 위해서는 A→B→C 의 B 과정을 반복해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앨리스 ABC 이론으로 나쁜 감정을 처리하고, 사람들이 해야 할 일은 머리 속의 불합리한 신념에 대해 변론, 도전, 분석을 하고, 불합리한 사고를 합리적인 사유로 대체하고, 불합리한 내부 언어를 합리적인 내부 언어로 대체하고, 인지변화를 통해 자신을 돕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우리가 대학생 개인 감정 조절 체계를 구축하는 데 하나의 진입점을 찾았다.

넷째, 대학생 개인 규제 시스템 구축 과정

첫 번째 단계: 개인은 현재의 사고방식과 신념이 불합리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이러한 불합리한 사건의 근원을 찾아내며, 불합리한 신념과 정서적 고민의 관계를 인식해야 한다.

2 단계: 개인은 자신이 정서적 혼란을 일으키는 불합리한 감정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하며, 동시에 불합리한 신념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3 단계: 불합리한 신념을 열거하고, 하나하나 분석하고 반박하며, 불합리한 감정의 근원을 찾아내고, 불합리한 신념을 합리적인 신념으로 대체하고, 결국 인지의 변화를 실현한다. 이것은 개인 감정 조절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생각하는 데 더 많은 시간과 정력이 필요하다. 심지어 나쁜 감정이 재발하고, 불합리한 신념이 수시로 돌아오고, 새로운 불합리한 신념이 생길 수도 있다. 따라서 개인은 충분한 심리적 준비를 해야 하는데, 이 단계에서 보통 다른 사람의 도움에 의지할 수 있다.

4 단계: 비이성적 신념에 기반한 다변량 분석, 비이성적 신념 변경.

5 단계: 새로운 합리적인 신념으로 문제를 생각하고, 사고의 자동화와 공식화를 형성하고, 감정을 조절하는 조건반사를 형성한다. 불합리한 감정이 상승하면,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제거되어 개인의 학습생활과 일에 더 이상 영향을 주지 않고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할 수 있다.

이 다섯 단계를 살펴보면 고등교육을 받은 대학생들이 훈련이나 자습을 통해 ISABC 이론의 원리와 조작 방법을 익히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는 대학생 개인통제체계 구축에도 가능성을 제공한다.

다섯째, b 링크의 합리적인 신념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ABC 이론에서 링크 B 는 합리적인 인지적 신념을 형성하는 부분이므로 대학생 개인 감정 조절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는 핵심 부분이기도 하다. 링크 b 의 합리적인 신념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a) 사회 환경 요인

대학생 자체는 사회 대환경의 일원이며 캠퍼스 소사회의 일원이다. 그들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은 사회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독서의 목적은 무엇인가? 점수를 60 점으로 생각해야 합니까, 아니면 최선을 다해야 합니까? 선생님에 대한 존중은 한턱 선물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인가, 아니면 겸손하고 엄숙해야 하는가? 돈은 모든 것을 가질 수 있습니까? 친구를 사귀는 것은 먹고 마시고 노는 것을 통해서입니까, 아니면 진심을 바탕으로 하는 것입니까? 대학생이 연애하는 것은 두 가지 정이 좋은 심리가 진정한 사랑을 찾는 것인지, 아니면 대중을 찾는 것인지, 심지어 단지 짝을 찾는 것일지도 모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러한 문제에 대한 사회와 캠퍼스의 태도는 대학생의 가치 지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b) 기숙사 미세 환경 요인

캠퍼스에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대학생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동창, 고향, 룸메이트 중에서 생겨났다. 룸메이트는 기숙사의 특수한 환경 때문에 대학생들이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을 털어놓으며 도움을 구하는 대상이 되기가 가장 쉽다. 여기서 강조해야 할 것은 룸메이트의 도움 요청 방식, 긍정적인 태도, 귀인 방식, 인지수준이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감정문제를 일깨우고,' 천애에는 방초가 없다',' 갈등은 사물 발전의 원동력이다. 싸움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다. 그래야 쌍방이 상대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등 긍정적인 것들이 있다. 부정적인 계몽에는' 돈을 많이 쓰고, 밥을 사주고, 꽃을 보내고, 무릎을 꿇고 구애한다',' 어떤 방법으로도 따라잡을 수 없다고 믿지 않는다' 등이 포함된다. 일부 심리학자들은 "사실 우리 주변의 환경은 본질적으로 중립적이지만, 우리가 그들에게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가치를 더하는 것은 당신이 어떤 것을 더 좋아하는지 관건이다" 고 말했다. 이 모든 것은 대학생 심리건강교육의 기초가 거시적이고 조화로운 심리건강환경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c) 인지 요인

감정은 변할 수 있고, 변화의 관건은 개인의 문제에 대한 인지각을 바꾸는 것이다. 서로 다른 각도에서 같은 문제를 생각하면 서로 다른 감정 체험이 생길 수 있다. 현재 많은 대학생들이 많은 일의 불합리한 인식에 곤혹스러워하고 있으며, 주로 학습, 인간관계, 감정관계, 직업선택 등 현실 상황에 대한 인식과 사고로 인한 곤혹을 표현하고 있다 [4].

첫 번째는 학습 곤혹이다. 첫째, 어떤 대학생들은 자신의 전공에 관심이 없거나, 자신의 전공이 사회에서 쓸모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용감하게 배워야 한다. 그들의 수동적인 고통을 초래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인지혼란을 야기했다. 둘째, 일부 대학생들은 고등학교의' 주입식' 학습에 익숙해져 있지만 대학의 자주성과 창조성 학습에 적응할 수 없다. 결국 그들은 열심히 노력했지만 성적이 오르지 않아 심각한 자기 좌절감을 느꼈다.

둘째, 인간관계가 혼란스럽다. 인간관계는 당대 대학생들의 가장 곤혹스러운 문제 중 하나이다. 학우 간, 친구 간, 사람 간 소통이 어려운 인간관계에 대해 고민이나 곤혹스러움, 어찌할 바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 다시 한 번 감정적 혼란이다. 대학생이 연애를 하는 것은 이미 흔한 일이다. 하지만 사랑이 있으면 실연이 생긴다. 즉 사랑의 심리적 균형이 깨지고 연인 사이의 감정적 통일이 와해된다는 뜻이다. 젊은 대학생들은 종종 깊은 감정적 곤혹에 빠진다.

직업을 선택하는 곤혹스러움도 있다. 오늘날 사회의 경쟁이 치열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은 졸업 후의 행방에 대해 어찌할 바를 모른다. 그들이 배운 것은 모두 이론 지식으로, 사회에 발을 들여놓지 않고, 사회적 경험과 실천능력이 부족하다. 이런 상황에서 대학생들은 자신의 적절한 인생 포지셔닝을 어떻게 결정할지 몰라 직업 선택의 인지곤혹에 빠지기 쉽다.

귀인 요인

학업 성패는 대학생들이 학습 활동에서 자주 겪는 문제이다. 귀인 성향에 따라 기대와 정서 체험이 달라질 수 있으며, 물론 학습 행동도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대학생 개인 감정 조절 시스템을 구축할 때는 특히 긍정적인 귀인 모델을 세우는 데 중점을 둘 필요가 있다. 웨너의 3 차원 귀인 이론에 따르면, 우리는 주로 대학생들이 자신의 성공을 자신의 내적 요인으로 돌리도록 유도하고, 그들이 성공감과 능력을 경험하게 하고, 미래의 책임과 임무를 완수하는 정보를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 실패를 노력 부족 등 불안정한 요인으로 돌리면 대학생들에게 미래의 실패가 바뀔 수 있고 성공에 대한 기대도 높아질 수 있다고 믿게 된다. 동시에 대학생들이 능력 부족, 임무난 등 안정적이고 통제할 수 없는 요인으로 실패를 돌리는 것을 막아야 한다. 이는 그들의 적극성과 자신감을 심각하게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대학생이 성공을 운이 좋고 난이도가 낮은 외적 요인으로 돌리는 것도 막아야 한다.

(5) 기타 중요한 요소

그녀의 의미의 개념은 미국 사회학자 밀스 (C.W) 가 미드 (C.H.) 자기발전이론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개인의 사회화 과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특정 사람을 가리킨다. 사회심리학자의' 사회지원' 원칙은 근거가 될 수 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좋으면 한 사람의 각종 사교 활동이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불리한 상황이나 위기가 발생하더라도 사람들의 이해와 관심을 받고, 그들에게 따뜻한 도움을 주고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사회의 다른 사람들의 지지와 도움 없이는 사람은 사회에서 생존할 수 없다. 특히 역경에 처했을 때 주위의 동창, 동료, 친척, 선생님, 친구들이 관심과 동정, 격려, 지지를 나타낸다면 그들은 따뜻하고 강함을 느낄 것이다. 이들 중 자신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타인이 있을 것이다. 인생의 전환점에서 중요한 인물의 충고는 특히 중요하다. 격려는 만병통치약과 같고, 우리에게 영감과 전환점을 주며, 우리가 새로운 도전을 맞이하도록 격려한다. 실패에 직면하여, 중요한 인물의 격려는 봄바람, 봄비, 우리의 실의에 빠진 마음을 적시고, 우리를 다시 일으켜 세우는 것과 같다. 우리가 자신감이 부족하고 주저할 때, 어머니의 눈빛, 아버지의 큰 손, 선생님의 미소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

위의 요소들은 모두 A→B→C 의 B 고리가 합리적인 개념을 세울 수 있는지 여부에 영향을 미치며, 이에 따라 대학생들이 개인 감정 조절 시스템을 구축하는 성패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대학생 자신과 심리상담사들은 모두 매우 중시해야 하며, 요인 분석의 관점에서 문제를 찾아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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