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및 개발
2 1 세기는 인류가 정보사회로 향하는 세기로, 네트워크화된 시대이며, 초고속 정보고속도로 건설이 실질적인 진전을 이루고 응용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그러면 세기의 교신 정보기술 발전에 어떤 새로운 변화가 일어날까요? 이 기사는 다음 11 가지 측면에서이 질문에 답할 것입니다.
1, 칩 기술
197 1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출시된 이후 컴퓨터는 4 비트 컴퓨터, 8 비트 컴퓨터, 16 비트 컴퓨터의 시대를 거쳤다. 90 년대 초에는 32 비트 마이크로프로세서 컴퓨팅 시스템이 등장해 64 비트 컴퓨팅 시대로 접어들었다. Intel 199 1 년, MIPS 의 64 비트 컴퓨터 R4000 이 출시되었고 DEC 의 알파 21064,2/kloc 가 차례로 등장했습니다
2. 병렬 처리 기술
병렬 처리 기술에는 병렬 구조, 병렬 알고리즘, 병렬 운영 체제, 병렬 언어 및 컴파일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또한 병렬 처리 방법에는 멀티 프로세서 아키텍처, 대규모 병렬 처리 시스템 및 워크스테이션 팜 (워크스테이션 클러스터 시스템 및 네트워크 워크스테이션 포함) 이 포함됩니다.
현재 MP 는 100 개 미만의 CPU 를 나타내고 MPP 는 100 개 CPU 를 나타내는 시스템입니다.
3. 분산 클라이언트/서버 모델
기존의 중앙 집중식 호스트 모델은 점차 클라이언트/서버 모델로 대체되어 인터넷과 웹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3 계층 모델로 발전했습니다. 이 모드에서 서버 네트워크 통신 및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의 발전 추세도 관심의 초점이다. 서버 기술의 발전 추세는 32 비트 컴퓨터에서 64 비트 컴퓨터로 전환하는 것이다. DEC 는 이미 이러한 변화를 주도했다. 각 주요 하드웨어 공급업체도 1998- 1999 에서 HP, IBM, SGI 와 같은 전환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버의 전체 패브릭 모드는 현재의 UMA, NUMA 및 MPP 모드에서 Crossbar Switches 모드로 발전하여 고속 스위칭 장치를 사용하여 여러 CPU, 메모리 및 I/O 모듈을 연결함으로써 CPU, 메모리 및 I/O 의 통신 대역폭과 상호 연결 및 서버 처리 능력을 크게 향상시켜 유연성, 구성
스토리지 디바이스도 고속 fibre channel 을 통해 스토리지 스위칭 디바이스 채널에 연결된 네트워크로 발전합니다. 스토리지 디바이스는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됩니다. 스토리지 디바이스의 동적 할당 및 구성은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필요한 스토리지 용량을 매우 유연하게 만듭니다. 네트워크 스토리지 디바이스가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위치와 스토리지 디바이스가 분산되어 있는 곳입니다.
4.64 비트 운영 체제
현재 DEC 의 Digital Unix 4.0, SGI 의 Open VMS 7.0 (1996), Cluter IRIX 6.2 가 있습니다. 1998 부터 2000 까지 Windows NT(64 비트) 5.0 버전이 있고 SUN 의 Solaris 가 Intel 의 Merced 64 비트 칩을 지원하므로 64 비트 Solaris 가 64 비트 Unix 의 주류가 됩니다. 또한 SCO 는 64 비트 운영 체제 지원을 발표했습니다.
200 1-2005 64 비트 컴퓨팅 시스템이 성숙해질 것입니다. DEC 와 SGI 의 64 비트 Unix 시스템은 64 비트 컴퓨팅 하드웨어 플랫폼, 운영 체제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를 포함하여 가장 완벽합니다. DEC 의 64 비트 기술은 64 비트 칩, 운영 체제 및 개발 도구뿐만 아니라 8000 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32 비트에서 64 비트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뚜렷한 선두에 있습니다. DEC 의 알파 서버 8400, 4 100, 2 100 사용자가 상당히 많습니다. 향후 5- 10 년은 여전히 수직 기술 시장 통합으로 네트워킹 시대의 모든 파일 시스템을 원활하게 연결하기 위한 요구 사항이 될 것입니다. Unix/Windows NT 통합 소프트웨어 환경을 지원하는 것은 향후 기술 시장 발전의 대세다.
5. 기가비트 네트워크
기가비트 이더넷이 매력적인 이유는 기존 네트워크에 영향을 주지 않고 더 높은 대역폭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가비트 이더넷은 이더넷 및 고속 이더넷과 동일한 가변 길이 프레임 형식을 사용합니다. 기가비트 이더넷은 네트워크에 대한 추가 변경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가비트 이더넷은 오래된 이더넷 사용자에 설치되므로 총 비용이 저렴합니다. 기가비트 이더넷은 스위칭, 라우팅 및 * * * 공유 솔루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IP 스위칭 기술 및 레이어 스위칭 기술을 포함한 모든 네트워크 기술은 기가비트 이더넷과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6, 네트워크 컴퓨팅
기업 관리, 특히 재고 관리, 자재 소요량 계획 (MRP), 제조 자원 계획 (MRP-II) 등의 발전 단계를 거쳐 이제 기업 자원 계획 (ERP) 으로 발전했습니다. 생산 계획, 자재 수요, 원가 회계, 마케팅 관리,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한 기업의 수요는 기업 컴퓨팅을 구성합니다.
2 1 세기가 다가옴에 따라 전 세계 주요 하드웨어 회사들은 IBM 의 네트워크 센터 컴퓨팅, SCO 의 인터넷 컴퓨팅, Oracle 의 네트워크 컴퓨팅, Sybase 의 분산 컴퓨팅, 인텔의 MMX 컴퓨팅, Microsoft 의 Intel 컴퓨팅, DM 과 같은 미래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습니다. 손씨는 일찌감치' 인터넷은 컴퓨터다' 라는 구호를 제시했다. 결론적으로, 세계 IT 의 추세를 보면 인터넷 컴퓨팅 시대가 도래했다.
7, 기업 네트워크 기술 개발
1980 년대 초부터 기업 LAN 은 공유 백본 (예: 단일 LAN, 브리지 LAN 및 라우팅 LAN) 과 스위칭 백본 (예: 이더넷, 고속 이더넷, FDDI 스위칭 네트워크 및 ATM 스위칭 네트워크) 의 두 가지 주요 개발 단계를 거쳤습니다. 전반적인 발전 추세는 * * * 공유 백본에서 스위칭 백본에 이르는 것이다. 현재 기업 네트워크는 주로 다음과 같은 문제에 직면 해 있습니다.
네트워크 규모가 커지고, 기업 사용자 수가 늘어나고, 정보의 양이 커지고, 처리 방식이 복잡해지고, 응답 시간과 컴퓨팅 정확도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구조, 통신 미디어 및 방식은 광역 통신, 이동 통신, 로컬 통신, 전화 접속 저속 통신 미디어, 고속 광섬유 미디어 등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인트라넷 애플리케이션은 네트워크 대역폭, 특히 멀티미디어 통신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킵니다.
온라인 어플리케이션이 늘어남에 따라 네트워크 대역폭, 속도, 안정성 및 유연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상 네트워크는 물리적 위치와 독립적인 논리적 네트워크 구축, 소프트웨어를 통한 네트워크 구성, 네트워크 관리 단순화, 대역폭 사용 최적화 등의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여 향후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 방향을 나타냅니다.
8. 응용 플랫폼 개발
2 1 세기의 정보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모델은 반드시 개방적인 길을 걸어야 한다. IEEE 는 개방형 시스템을 개방형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중립 애플리케이션 환경으로 정의합니다. 유닉스와 윈도우즈넷은 오픈 운영체제이며, 인터넷은 가장 큰 오픈 애플리케이션 환경입니다. 인터넷의 발전으로 사람들은 미래의 NII 와 National Information Network 의 새로운 응용 모델인 인터넷/인트라넷/엑스트라넷 모델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이 모델의 기본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 네트워크는 인터넷의 고속 개방형 TCP/I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통신합니다.
방화벽 또는 터널 기술 그룹 비용 단위의 인트라넷을 사용하고 필요한 보안 기밀 유지 메커니즘을 설정합니다.
웹을 통합 소프트웨어 개발 및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사용
웹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응용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강력한 시스템 독립성을 통해 사용자는 Unix 를 실행하든 Windows NT 를 실행하든 HTML 브라우저가 있는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관리자는 특정 사용자를 위해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시스템을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디자이너는 프런트 엔드 응용 프로그램 서버가 모두 웹 서버라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위치 독립성이 강하여 어디에 설치하든 어떤 컴퓨터에 설치하다.
연결의 대역폭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은 없으며 매우 넓고 빠르게 액세스하거나 대역폭이 매우 좁은 저속 통신일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적절한 색인 엔진을 사용하여 웹 자료를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데이터 및 트랜잭션의 기밀성과 무결성을 보호하는 높은 신뢰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웹은 세계 최대의 멀티 프로세서 분산 시스템입니다. 중복 기술 (시스템 클러스터, 이중 네트워크 채널, RAID 디스크 어레이) 을 사용하여 시스템의 신뢰성과 무결성을 보장합니다.
결론적으로, 웹 플랫폼은 개방성과 공통성을 결합하여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운영 환경 및 인간-기계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소프트웨어와 정보를 광범위하게 즐길 수 있게 해 주며 정보 산업의 혁명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9. 인터넷 기반 중국어 정보 처리 기술.
중국어 정보 처리 플랫폼.
중국어 정보 처리의 핵심 기술로는 중국어 수요 정보 입력, 중국어 텍스트 자동 생성, 의미 이해, 빠른 검색, 양방향 번역, 인터넷 멀티미디어 중국어 정보 처리, WWW 기반 컨텍스트 유사성 연구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 기반 현대 중국어 코퍼스 구축
중국어 인터페이스의 시각화, 가청 및 조작성
인터넷 URL 의 중국어 분류, 상호 참조 색인 및 콘텐츠 요약
10, 자바 기술
Java 칩 개발 (예: 칩 설계 및 생산, 임베디드 가전제품, Java 기술 기반의 새로운 컴퓨터 시스템, 네트워크 컴퓨터 시스템, 네트워크 TV 또는 인터넷 TV 셋톱 박스 (TSB) 등).
엔터프라이즈 Java 컴퓨팅, 금융 업계 Java 애플리케이션, 전자 무역, 전자 상거래 등과 같은 엔터프라이즈 통합 정보 처리 시스템
웹 사이트 정보 컨설팅 서비스, WWW 자원 통합, 전자 광고, 원격 교육, 원격 의료 등과 같은 인터넷 및 인트라넷에서의 Java 애플리케이션
자바 사용은 대세의 추세이다.
1 1, 멀티미디어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을 통해 컴퓨터는 사운드, 텍스트, 이미지 및 비디오 정보를 종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사운드, 텍스트 및 이미지 정보, 편리한 상호 작용 및 실시간은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및 컴퓨터 사용 방식을 크게 향상시키고 컴퓨터가 인간 생활의 모든 분야에 진입하는 데 문을 열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멀티미디어 기술과 멀티미디어 산업을 최대한 빨리 발전시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중국 정보공학의 인터페이스 기술이자 중국 컴퓨터 산업의 핵심 기술이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고화질 TV, 일반 TV 디지털화, 대화형 TV, 주문형 비디오, 멀티미디어 이메일, 원격 교육, 원격 의료, 홈 오피스, 홈 쇼핑, 3 전기 융합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전통 산업, 특히 출판 인쇄, 영화, 광고, 엔터테인먼트 등의 업계를 개조하는 첨단 기술이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의 주요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개발 기술
멀티미디어 통신 개발 기술
멀티미디어 작문 도구 개발 기술
멀티미디어 응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멀티미디어 전자 출판 기술을 개발하다.
컴퓨터 월드 네트워크에서 선택
(2) 강의 13 컴퓨터 과학 프론티어 소개
둘. 컴퓨터 과학의 미래 발전 추세, 어려움 및 문제점
기자: 컴퓨터 과학은 탄생한 날부터 다른 학과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그것은 다른 학과의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하면서 동시에 자신을 빠르게 성장시켰다. 당신이 보기에, 미래의 컴퓨터 과학의 발전 추세는 무엇이며, 그것은 다른 학과와의 관계가 점점 더 밀접해지지 않을까요?
이국걸원사: 제가 컴퓨터 과학의 추세를 볼 때, 저는 보통 그것을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눕니다. 한 차원은 "높음" 방향입니다. 성능이 갈수록 높아지고,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는데, 주로 컴퓨터의 클럭 속도가 갈수록 높아지는 것이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가 사용한 286,386 처럼, 클럭 속도도 수십조 달러였다. 90 년대 초, 집적 회로의 통합도는 이미 1 만 이상에 이르렀고, VLSI 부터 ULSI 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했다. 또한 RISC 기술의 성숙과 보급으로 CPU 성능의 연간 성장률이 80 년대의 35% 에서 90 년대의 60% 로 높아졌다. 이후 펜티엄 시리즈가 등장했고, 현재 펜티엄 4 마이크로프로세서가 2GHz 이상으로 출시되었다. 그리고 컴퓨터는 칩 주파수의 향상뿐만 아니라 컴퓨터의 전반적인 성능 향상으로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한 대의 컴퓨터가 하나의 프로세서뿐 아니라 수백 개 또는 수천 개의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병렬 처리라고 합니다. 즉, 컴퓨터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장치의 속도를 높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병렬 처리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양자 장치와 같은 새로운 부품을 발명하고 나노 기술, 온칩 시스템 등의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부품 속도를 몇 단계 높일 수 있습니다. 대규모 병렬 행동으로 표시된 아키텍처의 혁신과 발전은 컴퓨터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또 다른 중요한 방법입니다. 현재 세계 최고 성능의 범용 컴퓨터는 이미 수만 대의 컴퓨터를 병렬적으로 채택하고 있으며, 미국 ASCI 는 초당 12 를 완성할 계획이다. 3 조 병렬기. 현재 30 조 병렬 컴퓨터와 100 조 병렬 컴퓨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또 다른 프로그램 목표는 초당10 에 초당 1000 조 대의 병렬 컴퓨터 (Petaflops computers) 를 출시하는 것입니다. 이 프로세서는 초전도양자를 사용하여 프로세서당 초당/KLOC-0 을 실행합니다. 전용 컴퓨터의 병렬도가 일반 컴퓨터보다 높다. IBM 은 파란색 유전자 컴퓨터라는 단백질 접기 구조를 계산하는 전용 컴퓨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칩 하나에 32 개의 프로세서가 포함되어 있어 최고 속도가 초당 1 조 회에 달한다. 2004 년에 실현될 예정입니다. 수만 대의 컴퓨터를 연결하여 병렬 기계를 만드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마치 수천 명의 노동자를 조직하여 한 제품을 생산하는 것과 같다. 병렬 컴퓨터의 핵심 기술은 많은 수의 컴퓨터를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방법, 즉 프로세서 간의 고속 통신 및 수천 대의 컴퓨터 조정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이 바로 운영 체제의 기능, 병렬 컴퓨터의 시스템 소프트웨어이다. 고성능 및 공통성과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이식성 사이의 모순을 어떻게 잘 처리할 것인가는 병렬 컴퓨터를 개발하기 위해 반드시 직면해야 하는 기술 선택이자 컴퓨터 과학 발전의 중요한 과제이기도 하다.
또 다른 방향은' 폭' 방향으로 발전하는 것이다. 컴퓨터의 발전 추세는 어디에나 있어서 "컴퓨터가 없다" 는 것과 같다. 최근 몇 년 동안 눈에 띄는 추세는 네트워크화, 각 분야에 침투하는 것, 즉 광도적으로 발전하고 발전하는 것이다. 외국에서는 이러한 추세를 퍼베이시브 컴퓨팅 또는 퍼베이시브 컴퓨팅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집에 몇 개의 모터가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아무도 분명히 말할 수 없습니다. 세탁기, 냉장고, 녹음기 모두 있어 거의 어디에나 있습니다. 우리 중 누구도 셀 수 없다. 앞으로 컴퓨터는 현재의 모터처럼 집안의 각종 가전제품에 존재할 것이다. 그때 나는 너의 집에 몇 대의 컴퓨터가 있는지 물었는데, 너는 모두 셀 수 없다. 너의 공책과 책은 이미 디지털화되었다. 미래의 초중고등학교 교과서를 포함해서 10 년 20 년 후,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교과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단지 노트북 크기의 컴퓨터일 뿐, 초중고등학교의 모든 교과 교재, 자습서, 연습문제는 모두 안에 있다. 서로 다른 학생들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이 컴퓨터들은 현재의 휴대폰과 하나가 되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하고 서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컴퓨터가 종이처럼 저렴할 수도 있고, 한 번에 사용할 수도 있고, 컴퓨터가 가장 많이 쓰이는 일용품이 될 수도 있다고 예측했다.
세 번째 방향은 "깊이" 방향, 즉 지능적인 정보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에는 많은 정보가 있다. 어떻게 이런 호연해 같은 것을 네가 원하는 지식으로 바꾸는 것은 계산과학의 중요한 과제이며, 인간-기계 인터페이스는 더욱 우호적이다. 미래에는 자연어로 컴퓨터를 상대할 수 있고, 손으로 쓴 글자로 컴퓨터를 상대할 수도 있고, 심지어 표정과 몸짓으로 컴퓨터와 소통할 수도 있어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소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컴퓨터명언) 전자 컴퓨터는 태어날 때부터 인간의 사고를 모방하는 데 주력해 왔으며, 컴퓨터가 점점 더 스마트해지길 바라며 복잡한 일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리, 학습, 연상 등' 지혜' 가 필요한 일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1956 이' 인공지능' 을 제기한 이래로 컴퓨터는 지능 방향의 발걸음이 만족스럽지 못하다. 과학자들은 여러 차례 인공지능의 예상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는데, 이는 인간 지능의 본질을 탐구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임무라는 것을 보여준다. 현재 컴퓨터의' 사고' 방식은 인간과 매우 다르며, 인간-기계 사이의 간격도 작지 않다. 인간은 언어, 몸짓, 표정과 같은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컴퓨터와 교제하기가 여전히 어렵다. 컴퓨터 사용의 어려움은 이미 컴퓨터 보급에 큰 장애물이 되었다. 인터넷이 보급됨에 따라 일반인의 컴퓨터 사용 수요가 날로 증가하면서 컴퓨터 지능화 연구가 크게 촉진될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컴퓨터 인식 문자 (인쇄체와 필기체 포함) 와 구어 기술이 크게 향상되어 상품화 수준에 이르렀다. 5- 10 년 안에 필기와 구어 입력이 점차 주류 입력 방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스처 (특히 수화 제스처) 와 얼굴 표정 인식도 크게 발전했다. 가상현실 기술은 사람들을 컴퓨터 세계에 빠져들게 하며,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히 발전하여 2 1 세기에 더 빠르게 발전할 것이다.
그림 1 나노 DNA 컴퓨터
그림 2 중국 나노 전자 응용 연구가 새로운 진전을 이루었다.
인텔사에서 생산한 그림 3
펜티엄 4 세대 CPU
그림 4 AMD 에서 제조한 Duron 시리즈 CPU.
그림 5 weisheng 이 생산하는 시리즈 CPU
컴퓨터 과학과 다른 학과의 관계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몇 가지 학과가 컴퓨터 과학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기술적 관점에서 볼 때, 통신 기술과 컴퓨터 과학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사실, 통신 기술의 많은 설비들은 모두 특수한 컴퓨터이다. 게다가, 컴퓨터는 각종 공업 제조에도 없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미래의 자동차와 비행기의 대량의 부품은 모두 컴퓨터로 구성되어 있다. 미래의 자동차의 주요 비용은 차체, 바퀴, 엔진이 아니라 안에 있는 마이크로프로세서 칩과 소프트웨어일 수 있다. 과학적 관점에서 볼 때, 나는 컴퓨터 과학과 생물학의 관계가 점점 더 가까워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과학 발전의 일반적인 법칙은 40 ~ 50 년마다 새로운 기술이 등장해 다른 학과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최근 20 ~ 30 년은 마이크로전자와 정보기술을 상징하는 과학 기술의 물결이다. 이 시기는 2020 년까지 거의 끝날 것으로 예상된다. 기술의 다음 물결은 생명공학을 상징하는 과학적 도약이 될 것이다. 생물정보학을 대표하는 생물학과 컴퓨터과학의 교차학과가 활발하게 발전하고 있다. 예를 들어, 생명 과학을 연구하기 위해 정보학의 이론과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미래에 컴퓨터를 배우는 많은 사람들이 생물 정보학 연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미래 연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반면에, 다른 학과들도 컴퓨터 과학의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현재 거의 모든 컴퓨터가 반도체 집적 회로를 사용하고 있지만, 현재 사람들은 초전도 컴퓨터, 광학 컴퓨터, 바이오컴퓨터 등 다른 재료를 기반으로 한 컴퓨터를 연구하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자주 듣는 바이오칩 기술. 그러나 현재의 바이오칩은 검사용으로만 사용되며 계산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아직 성숙하지 않아 실제 응용과는 큰 차이가 있지만, 이러한 기술의 발전은 반드시 컴퓨터 과학의 미래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기자: 인터넷의 출현으로 우리의 생활이 크게 바뀌었고, 컴퓨터 기술도 수많은 가구에 들어섰습니다. 그 발전 전망은 매우 밝다. 하지만 우리는 과학 연구에서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자주 발생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현재 컴퓨터 과학 발전의 주요 어려움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이국걸원사: 현재 컴퓨터과학에는 주로 세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복잡성의 문제입니다. 컴퓨터 과학의 본질은 동적 복잡성이다. 한 칩에는 수억, 심지어 수십억 개의 트랜지스터가 있는데, 이는 뇌의 뉴런 수만큼이나 많다. 이러한 복잡한 시스템이 오류 없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일반적인 측정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또 다른 문제는 전력 소비량입니다. 지금의 전력 소비량은 문제나 중요한 문제가 아닌 것 같지만, 10 여 년 후에는 매우 중요해질 것이다. 무어의 법칙에 따르면 칩의 성능은 1 년 반 간격으로 두 배로 증가하지만, 성능이 두 배로 증가하면 전력 소비량이 두 배로 증가할 수 있다. 전력 소비량이 클수록 방출되는 열이 많아집니다. 이제 칩은 1,200 와트의 열을 방출할 수 있고, 팬도 열을 식히는 데 사용할 수 있지만, 수백 와트를 두 배로 늘리면 전기난로에 해당한다. 이때 열을 방출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따라서 전력 소비를 늘리거나 줄이지 않고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컴퓨터 과학 발전의 큰 과제다. 전력 소비 문제는 매우 복잡하다. 집적 회로의 소형화로 인해 미래 기술은 0. 1 미크론 이하가 될 것이며, 칩당 몇 개의 원자만 있을 것이다. 이때 단위 면적의 열량은 이미 매우 높다. 그래서 컴퓨터 과학 발전 초기에 한 저명한 과학자는 컴퓨터 과학이 냉방의 과학이라고 말했다. 마지막 질문은 지능의 문제이다. 지금 인터넷에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어떻게 컴퓨터가 이 정보를 당신이 필요로 하는 지식으로 바꾸게 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이것은 내가 입력한 문자와 일치하는 내용을 검색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여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가 수집한 지식을 체계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예를 들어, 누군가를 찾고 싶다면, 컴퓨터에 "빈 라덴은 누구입니까?" 라고 묻습니다. 미래의 컴퓨터는 이런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오사마 빈 라덴이 누구인지와 관련된 내용을 수천 개의 웹 페이지에서 찾아 답을 알려주는 문장 한 편을 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노 기술이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컴퓨터에 나노 기술이 무엇인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컴퓨터가 웹 페이지를 검색하여 필요한 답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웹 사이트 참조:
/course/a 10 18/ 코시/이국걸 /xinxi_li_2.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