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페이지인 자연문화지리역사생활사회예술인물 경제과학 스포츠 영화 무용엑스포 편집어 소목록 [숨기기]
근원을 추적하다
번식과 이주
왕군 당호
씨족 특징
쇼 가족의 고훈과 가훈;
가정 교육:
유명 인사 에센스
"쇼" 와 "쇼" 의 추적 성
번식과 이주
왕군 당호
씨족 특징
쇼 가족의 고훈과 가훈;
가정 교육:
유명 인사 에센스
쇼와 쇼
소토템이 쓸쓸하다
Xiao Xiao
Xiāo 는 성으로만 이 음을 발음한다.
나머지는 조디악, 초상, 무량한 자손, 전신과 같은 xiào 를 읽는다.
성씨
사실 소성은 한나라에서 기본적으로 자취를 감추었다.
반세기 전, 쇼 씨는 많았지만, 쇼 씨는 매우 적었다. 첫 번째 이체자 정리표' 와' 한자 단순화 방안' 이 공포된 후 많은 사람들은 샤오가 샤오의 이체자, 또는 샤오가 샤오의 간화자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쇼' 라는 성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쇼' 라고 썼습니다. 일부 부서의 직원들은 쇼 성 인원을 위해 신분증, 호적, 입학 수속을 할 때 종종 쇼를 쇼로 쓴다. 이에 따라 최근 수십 년 동안' 쇼' 라는 성이 늘었다. 그러나 어쨌든, 한 가지는 확실하다. 중국이 자신의 성을 쓴 모든 사람들의 99.9999% 가 쇼였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쇼는 중국에서 30 번째로 큰 유행성으로 인구가 많아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6% 를 차지한다.
[이 단락 편집] 추적
1,' 원과 씨편' 과' 동치' 에 따르면? 족간, 고금의 성씨, 책 분별증 등 관련 자료는 하위 성, 나라를 씨로 하여 주대 송국위의 후예이다.
2. 관련 자료에 따르면, 고대 각 성 부족의 수장인 백이는 소중에서 수재가 되어 소씨를 씨로, 후손들은 소씨를 연용했다.
3. 《속지》에 따르면? 종족간사',' 성사전',' 고금의 성신드롬 연구' 등 관련 자료에 따르면 소수민족은 성을 바꾸거나 성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쇼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나라의 팔리, 이조 () 가 뢰 () 를 보내고, 촉루 () 의 성은 샤오 (), 진 남북조 때의 거란 팔리 (), 이조 ()
성이 조대신이다. 샤오는 원래 아들의 성이었다. 춘추시대에는 송나라에 남궁장만이라는 국유 장군이 있었다. 노전패하여 포로가 되어 후궁에 갇히다. 그는 몇 달 동안 송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이를 위해 송민공은 여러 차례 그를 놀렸다. 장만씨는 다른 사람에게 닿았기 때문에 화가 났고, 한번은 술에 취해 공민을 죽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때부터 공개적으로 반란을 일으키고, 따로 공자를 따로 세워 국군으로 유람하였다. 송국군의 아들들은 쇼예까지 도망쳤다. 나중에 송위자는 남궁장만씨를 죽이고 반란을 평정하며 공민의 동생 우석이 송환공을 위해 계승한 후 황실 제자와 추종자들로 구성된 심박수가 높은 군대를 도왔다. 송환공은 큰 심장을 쇼우에 봉하여 제후인 줄 알고, 리샤오를 소군, 쇼슈다신이라고 불렀다. 기원전 597 년에 소위초가 멸망했고, 이후 사람들은 나라를 씨로 하여 소라고 불렀다. 대신은 후세 사람들에게 쇼 시조로 존칭되었다.
[이 단락 편집] 복사, 방송 및 이전
쇼씨는 오늘날의 산둥 주에서 기원했다. 진나라 시대에, 쇼인은 나라가 파산하여 집이 약해졌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사회 격동으로 소외가 제 1 차 개발 이주기에 접어들었다. 장기간 이전한 후, 쇼 씨는 최초의 거주지에서 주변으로 번식하여 유명인이 배출되었다. 한나라의 소하가 바로 전형적인 대표이다. 일찍이 유방봉기를 보좌하다. 함양을 함락시킨 후 그는 진의 법령, 현지, 사정 등 대량의 자료를 수집하는 데 주의를 기울였다. 서한왕조 건립을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워 유방이 이성의 제후를 소멸하도록 도왔다. 그의 후손도 한나라에서 벼슬을 하며 모두 고관이다. 삼국 위진 시대에는 전란이 빈번했다. 게다가 김대의' 영가의 혼란' 까지 더해져 사족이 남쪽으로 이주하고, 소인이 남쪽으로 이주하여 가문이 더욱 발전하게 되었다. 남북조 시대에는 샤오 (Xiao) 가 천하를 널리 알렸고, 제나라 리앙 (Qiliang) 이 설립되어 샤오 (Xiao) 의 발전이 전성기에 접어 들었다. 당나라와 송 왕조의 사회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었고 경제는 번영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쇼 () 라는 사람이 천하에 널리 퍼져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요소, 즉 가족, 중국 북방과 동북에 거주하는 체단족이 귀족의 방대한 가문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 기간 동안 샤오는 푸젠과 광동을 전전하기도 했다. 지금까지 당송 이전에 샤오는 이미 산둥, 하남, 허베이, 안후이, 베이징, 복건, 광동 등에 광범위하게 분포했다. 원명청 시대에는 소남이 천 (), 시앙 (), 장시 (), 후베이 () 등의 성 () 을 옮겼고, 명사들이 배출되어 명문 () 이 나왔다. 청강희 말년 이후 소씨 종친은 여러 차례 대만성으로 이주했고, 일부는 해외로 흩어져 소씨 가문이 실제로 대강남북에 널리 퍼지게 했다. 오늘날 쇼씨는 중국, 특히 쓰촨, 호남, 강서, 후베이, 산둥, 광동 등에 널리 분포되어 있다. 6 성의 쇼성은 중국 효한 성씨 인구의 약 69% 를 차지한다.
[이 단락 편집] 카운티 홀 번호
긴 번식 과정에서 쇼 씨는 몇 대 군현의 성을 형성했다. 성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주로 세 가지가 있다.
1, 란릉현, 오늘 산둥 주 대추장시를 관할한다.
2, 광릉군, 오늘 장쑤 양주를 다스리다.
3. 하남현은 허난성 낙양시 동북부를 관할한다.
[이 단락 편집] 일족 특징
1, 쇼 가문은 가족사에서 지위가 높고 황족이 많다. 쇼 가문에서 11 명의 황제가 나왔고, 황실의 친척도 적지 않았다.
2. 쇼 씨는 역사에서 문화를 중시하고 문인은 시를 잘 그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당송 시대의 10 명의 재상 샤오는 모두 대문학가이며, 많은 가족 시인과 화가가 있다. 3. 쇼 성은 다련에 적합하여 매우 선명한 시대적 특징과 가족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단락 편집] 쇼 가문의 고훈가훈
오래된 규칙:
첫째, 엄훈팔교
자녀와 손주들이 말하고 행동할 수 있을 때, 그들은 침착하고 존중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7 세 이상은 그들에게 선생님이 되고 문공 초등학교를 읽으며 효, 효, 충충, 편지, 의식, 의, 염치, 부끄러움을 알게 해야 한다. 천성적으로 총명한 사람은 사서오경, 고문, 좌사를 모두 배울 줄 안다.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은 반드시 이렇게 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책 한 권을 다 읽을 수 없고, 반드시 마음과 몸, 장에서 배워야 한다. 만약 남편과 한 여자가 여덕, 여언, 여공, 여모 교육을 받았다면, 외모와 본성이 우월하다면, 그들은' 흉녀전' 을 읽기 시작했고, 자라면 왜 여덕을 유지해야 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윤리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모든 혼상의식은 생명의 끝이다. 이 세상은 이해하지 못한다. 장례 제사에 관해서는 매번 서늘할 때마다 보탑을 사용하는데, 윤리도덕은 큰 나쁜 일이다. 아아! 조석이 개학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보탑에 올랐다. 예의로 배울 수는 있지만, 성현의 유훈을 어기지 못한다. 앞으로 길흉이 있을 때마다 문공의 예법을 하나씩 따르고 그의 부계 가문을 잘 대해야 한다. 족중에서 길흉이 있을 때마다 서로 다른 방식으로 축하하거나, 졸리거나, 역경에 처한 사람, 현량, 존족을 공경하는 사람은 모두 정기를 숭상하고 대중을 이끌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실용적이어야 하고, 실용적이어야 하며, 세속적인 재계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 그러면 아무런 이득이 없을 것이다. 만약 그들 혹은 그들의 사람들이 무례하게 모함을 받는다면, 그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그들을 구할 것이다. 만약 그들이 구조된다면, 그들은 철수하고 그들을 피할 것이다. 만약 그들이 피할 수 없다면, 관청에 가서 그들의 평상시 법률을 들어라. 만약 그들이 잘못을 저질렀고 모욕을 청하면, 그들은 먼저 자책한 다음 냉정하고 우아하게 해결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용기에 의지하여 상대와 맞서지 않도록 주의해라. 나는 원한을 품고 후회해 마지않는다.
3. 사랑을 존중합니다
후대의 형제 조카라면 기꺼이 부모를 부르고, 비천하게 그의 형제 삼촌을 시중들고, 가끔 그와 함께 앉아 있고, 때로는 그를 시중들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묻지 않으면 말을 하지 않고, 죽지 않으면 앉지 않는다. 형제, 삼촌, 아들, 조카, 형수, 고모, 언니, 친척이라고 부르는 사람은 반드시 동년배들에 따라 행할 것이며, 응당, 성실함을 줄 것이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 따라 한다. 만약 누군가가 너에게 훈계한다면, 너는 그것을 듣고 복종해야 한다. 역시 합리적인 책임이니 옳고 그름으로 비교하지 마라. 부모님을 만나면 훈계를 하거나 듣지 않고 어머니와 자랑스러운 사람에게 감정에 도달하라고 부탁하고 억울함에 말려드는 것도 두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함부로 지껄이지 말고 항명을 요구하다. 부모, 삼촌, 이모, 조카, 자매는 모두 자연스럽지만, 당신이 그들을 친절하게 보살피고, 그들과 동등하게 대하고, 예의 바르게 대하면, 당신도 당연히 노인들 가운데 있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네 번째 단계: 약속을 지키십시오.
절약이 가장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곳, 오늘의 낭비는 사치이고, 작은 일 하나를 소비하면 성실함을 잃는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예를 들어 옷은 반드시 옷감과 실크를 위주로 해야 한다. 아이들이 약관이 될 때까지 실크, 아사, 새틴, 화려한 옷을 입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만일 그들이 대관하고 현혜를 받는다면, 그들에게 한두 가지를 주어서, 이것이 상서로운 선물이라고 여길 것이다. 현숙하지 않으면 주지 마라. 그러나, 비록 현혜로운 아이임에도 불구하고, 평안하고 할 일이 없어, 옷을 입을 수 없다. 일상 음식에 관해서는 채소가 중요하기 때문에 술을 마셔서 실수를 해서는 안 되고, 사적으로 술을 마셔서는 안 되므로 반드시 잘 설치해야 한다. 하지만 평소의 물건도 4 ~ 5 품이고, 술도 6 ~ 7 라운드 또는 10 라운드입니다. 손님이 무거우면 술을 두 배로 쓰거나 자주 만나지 않는 것이 있으면 하나를 설치하고 풍성함을 고려하는 것이 적당하다. 영원히 세속에 물들지 않을 것이며, 컵조차도 엉망진창이다. 그러나, 만약 네가 너의 부모님을 지지한다면, 너는 최선을 다해 금지할 뿐만 아니라 가벼워질 것이다.
5. 업무를 설득하다.
무릇 업종은 반드시 폐지되고, 자녀는 15 세 이상이며, 현명자를 선택하여 유학을 책임지고, 돈을 내고 전공을 얻는다. 너도 반드시 현명한 선생님을 골라야 한다. 좋은 친구가 본받아야 하고, 평범한 사람은 그를 농사를 위해 봉사하거나, 일에 능통하거나, 장사에서 경영하고, 각자 그 사업을 차지하며, 그 효과를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여자는 옷 방적 공연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하루 종일 배불리 먹고 버티는 것은 아무런 계획도 없고, 심지어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결국 유명해질 수 있는 사람은 하나도 없으니 망설이지 마라! 그들이 어떻게 생계를 꾸려 나가든지 간에, 반드시 하나씩 자연의 법칙을 따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늘은 얻기 어렵고, 다음에 또 잃을 것이다. 조심 하지 마!
6. 규방 입구로 갑니다
매 규집마다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한 여자가 예의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적다. 그녀가 남편이었을 때, 그녀는 반드시 올바른 방식으로 인도되어야 한다. 그녀가 이모라면 먼저 그녀를 존중해야 한다. 처제라면, 우선 선의를 보여야 한다. 만약 그녀가 그녀의 아이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면, 그녀는 먼저 사랑을 보여야 한다. 만약 그녀가 피와 살이 있는 사람이라면 날씬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야 한다. 만약 그녀가 사악한 냄새를 맡는다면, 먼저 그녀에게 현혹되지 말라는 것을 알려줘야 한다. 전체적으로 잘 모르겠어요.
일곱. 과부와 고아에 대한 동정
무릇 고아와 과부가 있는 자는 천하의 큰 불행도 군자의 동정을 받는다. 애석하게도 나의 종친은 마치 옳은 사람 같다. 그래서 사람들은 반드시 그를 애무하고, 예의 바르게 맞이하고, 자선적으로 그를 대하는 결핍을 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당시의 재산에 관해서는 그를 침범하지 마라. 만약 그가 가혹하고 외로워진다면, 그를 방해하지 마라. 만약 그가 고아라면, 부모가 모두 죽고, 자신이 아직 어려서 반드시 고개를 숙이고 키워야 한다. 배우자를 여의고 자식이 없다면, 그는 확고하게 정신을 차릴 것이며, 특히 그를 존중하여 상속인에게 요구할 수 있을 것이다.
여덟. 두터운 결혼
너는 외척을 멀리서 대할 수 없다. 너의 아내의 친척은 그들에게 잘해 줄 수 없다. 특히 너의 부모의 친척은 더욱 그렇다. 할아버지, 할머니, 삼촌 형제의 친척에 관해서는 얇아서는 안 된다. 상황이 발생하면, 유산 증여와 축제 매달기 선물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부유한 사람은 가난에 자포자기해서는 안 되고, 가난한 사람은 부를 기대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아홉. 목향당
어디에 있는 향당이든 고법으로 친구를 드나들고, 파수꾼을 돕고, 질병과 건강을 서로 도와야 한다. 그러나 강자로 약자를 괴롭히고, 대중으로 소수를 억압하고, 부자로 가난한 사람을 삼키고, 폭력으로 좋은 사람을 업신여긴다면 이런 후대의 폐단이 가장 꺼릴 것이다. 만약 네가 나에게 무례한 혐의를 가지고 있다면, 비교하지 마라. 만약 굳이 피해야 한다면, 국유 헌법이 있으니, 사적으로 논쟁할 필요가 없다. 맹자는 잘못을 저지른 사람은 고생을 자초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X. 왕의 종
하인을 잘 대하고, 추워지고, 옷을 주고, 배고프고, 음식을 준다. 그것의 결점을 비난하지 않고 그것의 장점을 이용하다. 고집과 게으름이라면 지나치게 비판해서는 안 된다. 가볍다면 그렇게 귀에 거슬리지 않을 것이다. 무겁다면 깊지 않을 것이다. 책임 후, 지휘관에게 평소와 같이 말을 써서 원한을 풀거나, 만약 그가 잔인하고 교활하다면, 가능한 한 빨리 보내서, 너무 오래 머물지 않도록 주의하고, 그에게 폐를 끼치지 않도록 주의해라. 여자가 자기 아이와 결혼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을 때, 작은 실수로 아이의 하인이나 하녀나 첩을 채찍질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그런 다음, 원한을 품지 않도록 부모들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 그로 인해 그녀는 죄악에 대해 불안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1 1. 노예
국민들이 제공한 사람들은 서비스를 받았다. 매년 돈과 음식을 제때에 지급해야 하는데, 미루면 서리가 배상에 급급할 수 있고, 심지어 정부의 치욕까지 받게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장교의 도착에 관해서는, 성적이 상응할 경우, 제때에 가거나, 가족에게 너무 큰 것은 그들이 감정을 방임한다고 비난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게으르다면, 문서를 수정하는 것이 더 어려울 것이다. 아니면 기한이 지나면 잘못이고 법은 허락하지 않는다. 불가피하게 자물쇠의 근심을 제기해야 하는데, 유리하면 반드시 모욕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공식적인 위치에 있다면, 당신은 돈과 음식을 요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잃어버리면 배상해야 하고, 더 큰 손실을 초래한다.
12. 규정 준수
가훈을 쓰면 옛사람들은 그대로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훈을 읽으면 부모에게 책망을 받는다. 만약 그들이 바뀌면, 그들은 그들을 용서할 것이다. 만약 그들이 변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자신의 이름을 족보에서 지울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족보에서 자신이 삭제된 이유를 기억하여 그들이 알고 있는 것을 일깨워줄 것이다.
명나라 황제 정덕은 이미 네 살이고, 그의 가족 형제, 광저우 지사 조콩, 책 한 권을 바쳤다.
가정 교육:
예절 서문
황루의 구름: 인생은 반생불숙한 일이고, 10 년 동안 학자를 키우는 아이는 전도가 있다. 중랑은 그의 친구에게 강변의 고기가게와 삼항이 도주학자의 장소가 아니라고 경고했다. 게이의 아이들은 독서일에 자기 사람이 있고, 자기만의 곳도 있다. 남편의 도움으로 도박은 야수의 독약처럼 믿을 만하다. 술 한 잔이 맑으면 가끔 좋아져서 매일 나쁜 취미가 된다. 허가피, 두가피, 웃음이 끊이지 않기 때문에 똑똑하고 예민한 아이들은 서둘러 미술을 배우고, 조명을 억제하고, 고전과 사서를 복습하게 하고, 10 년 만에 우수해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니면, 자신의 취미를 쫓지 않고, 천리를 뛰어넘는 조랑말이다. 너는 바로 그 송아지처럼 생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뿌리가 우둔하고 밤낮없이 학교에 다니는 사람들은 옛말을 따라 쇠공이를 씹고, 점차 내면을 물들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중독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응시자는 학자의 문을 받지 않고, 빗자루는 선선하지 않고, 귀사석은 여전히 계몽하고, 성품을 바꿀 수 있다는 말이 있다. 고대인 구름, 독서인 경영 인생, 급선무, 부를 4 과에 분배하는 것보다 한 광주리의 밭여옥을 심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그들이 말한 것은 이미 충분히 멈췄고, 물건을 키우고 신용을 바꾸는 것을 두려워하고, 상인의 길을 보게 될 것이다.
문학 서문
사태부는 조카 형제들에게 어떤 인원이 필요하냐고 물었고, 그들의 좋은 차를 타라고 했다. 예를 들어, 란지옥수는 가정을 갖고 싶어한다. 바지를 탐내면 일상적인 사건에 쫓기고 공부가 뒤돌아보지 않는다. 너는 미녀가 될 것이고, 그것을 감상할 것이고, 공작새는 그것의 깃털을 감상할 것이다. 근세 사풍일 아래 충신 무용자, 여우메이 쥐, 산호나무, 파랑새, 파랑새, 진나라가 되었다. 송대에 만권을 전파하는 것은 남방 백성과 같다는 말이 있는지 모르겠다. 그러면 독서는 부자다. 명대에는 분향을 쓸어버리는 것은 복이고, 책을 전파하는 것은 복이다. 그러면 독서는 복이다. 사람들은 약속이 있다고 말한다: 술은 손님을 대접하여 이루어졌고, 금은 장서를 다 썼기 때문에, 책을 신선으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 민간에는 신비한 정원의 야광, 설문의 청사과처럼 문학이 있다.
소예 쇼욱
천재는 속물이고, 연민은 참을 수 없고, 충효는 사람을 화나게 한다. 그러나, 힘을 헤아려 행하면, 최종 덕은 마음 때문이다. 교외 드럼은 기린 가죽을 베는 것을 선호하는데, 효도하는 사람은 반드시 증서가 있어야 하는가? 아들이 말했다: 양부모를 돌보다. 이것이 바로 서민의 효도이다. 사람들은 음식, 멜론, 포도, 오디, 역사 연대기의 비인간적인 이단에 경의를 표한다. 나는 효는 시작도 없고, 적은 사람은 없다고 믿는다. 남편이 살찌고 척박하면 보리가 손상되어 졸음을 가리킨다. 총리는 실행 가능한 좋은 일이 있다고 말했다. 학자는 말했다: 실행 가능한 고행. 얼마나 어려운지 전혀 말할 수 없다.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다
기린 펜을 들고 앵무새를 타는 사람. 밥을 절교하지 마라. 버클 각도를 보충하는 사람들은 사방이 벽이지만 완전하지는 않다. 그러나 밤에 읽은 겨는 누구이고, 보존품을 보수하는 기름부기, 낮의 책은 누구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임방은 속담이 있다: 제때에 즐기라, 가을이 시원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두소릉의 시에서 말했다. "네가 찾는 것은 한 가족이지, 잔치가 아니라, 너는 외부의 의심을 받아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너는 구소턴과 같은 성이다. 부뚜막 속에 연날개가 있고, 본의에는 척추가 급하여 장안을 안주하게 하고 부뚜막 술을 면하게 하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양주 크레인 반환, * * 살구 정원 꽃 좀 봐.
계보서문
족보는 조상경, 자손경, 동생경, 집경식, 의로움이라고 말했다. 천하의 이름이 길고 잊기 쉬우니, 계속 현혹되어 어색하지 않다. 규칙이 질서 정연하고 위도와 경도가 탄생했다. 꽃받침은 모두 구름, 봉황, 용이다. 당신이 바구니에 있을 때, 당신은 파벌을 알게 될 것이고, 그리고 당신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고, 그리고 당신이 무엇을 접근하고 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실력 강약, 빈부공휘, 마치 희성, 텐설구두처럼, 1 위를 다투면 사서가 코웃음을 치며 계보시험을 할 것이다.
신사 숭배 순서
군자가 궁실 종묘를 우선으로 하면, 반드시 신 쑥이 슬퍼하고 벌거벗은 땅이 있을 것이다. 고대인 지자는 제사를 지내지 않았지만, 쫑쯔 안에서 살아야 했다. 쫑쯔 () 는 하느님이 평일에 사시는 곳이고, 그의 제사그릇과 옷은 모두 쫑쯔 속에 숨어 있었다. 현대에서는 절에 의해 세워졌다. 이양 제 1 구, 명성이 외지에 있고, 환남군 5 무 궁실은 파괴할 수 없고, 소장품도 있어 후세는 보수적일 것이다.
《제장서》
대효는 은사가 아니며 말하기도 어렵다. 그리고 부모 는 없지만, 예배 에 자비로운 사람 의 정신 을 요구, 그럼 누가 물어 수 있습니까? 누가 그것과 함께 있습니까? 이런 희생은 필수다. 밭이 맑아지고 콩이 나오고 땅은 벼랑 같다. 그럼 또 무슨 밑천이냐! 그러나 더 많은 일을 할 수 없다, 그 사이에 침입이 있을 것 같아, 없어서는 안 된다. 적으면 자신이 준비가 안 될까 봐 걱정이 된다. 따라서, 만약 당신이 300 명의 흙더미에서 잠을 잔다면, 당신은 서이의를 방문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정로봉후가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래서 군자는 비록 가난하지만, 죽례는 없고, 춥지만 제복에 불복한다. 하라다 우울 구름 비참 안개, 요정 인구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토돈묘서》
제사 묘는 옛것이 아니다. 당나라 황제 이후, 가볍게 경장하여 묘를 숭배하고, 신하와 일반 백성을 체포하였다. 청명령은 효와 인을 가르치기 위해 무덤을 쓸어 한동안 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것과 함께, 그것은 일종의 오래된 의식이 되었다. 유자후 () 와 허경조 () 는 "근대례재제소" 를 고별하였다. 매번 한식을 할 때마다 교외에는 문인 소객이 도처에 널려 있다. 여름 침대에서 말을 다스리는 사람은 모두 후세 사람들이 쫓는 것이다. 그들의 무덤이 교외에서 소진되었을 때, 그들은 무덤을 애도하고 백나무를 파괴하여 그들을 울게 했다. 슬프고 초조한 사람들도 나타날 것이다. 그리고 kuangyu 아웃, Qinglong 반 티안, 송석 해적, 나는 무덤 에 기록 된 검으로 중토에 누워 있다. 효자 입로 묘의 방, 고대인들이 묘의 집을 지켰다.
[이 단락 편집] 유명인 에센스
샤오 호: peixian (이 장쑤 성) 한 왕조의 정치인. 그는 진 말기에 유방과 함께 반란을 일으켰다. 그는 사람이 선하다는 것을 알고 초한 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후 그 공적이 짱 후로 봉쇄되어 한신 () 과 소소 () 와 함께 한대 동해란릉 (오늘 산둥 창산) 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뒷골목에서 시를 배우고, 하후승음학' 리' 에서 시를 배웠다.
작은 생각은 말했다: 남란릉 (오늘 장쑤 상주시) 사람, 남송상서, 관직 중 하나, 서사가 좋고 명성이 좋다. 나중에 yunzhou 도지사 덕분에. 그의 재능 때문에 한무제에게 국기를 수여받았다. 그는 12 개 주를 경험했고, 그는 사람을 좋아한다. 그는 소금을 가지고 갔다가 죽었다.
소도성: 남조 남란릉인, 송대 수장. 나중에, 그는 법원 내란의 기회를 타고 자신의 권력을 강화하고 순제 유준을 세우고 양주를 이끌고 자신을 위해 양치기를 했다. 그는 곽향으로 진급되어 제왕으로 봉쇄되었다. 나중에 그는 송나라를 폐지하고 제나라 () 를 세웠고, 역사 () 는 제제 () 라고 불렀다.
소통: 남란릉인, 남조의 저명한 문학가, 양무제의 아들. 젊었을 때 경학을 읽고, 말을 잘 하고,' 문선' 30 권을 편찬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현존하는 최초의 문장 모음집으로, 이후의 문학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소염: 남조 남란릉인, 남조의 유명한 장군. 이후 조정의 부패와 내란으로 소염은 1950 년대에 황제로 불리며 양왕조를 건립하고 건도건강 (오늘 장쑤 남경) 을 세웠다.
진영: 남조량 남란릉인, 무지하고 재능이 있고, 실속이 없습니다. 그는 김자광 박사루에 전문적으로 들어가' 한서선집' 과' 제이' 를 집필했다.
소: 란릉인, 당개원 연간진사. 첫 번째 대책은 쩡 비서 정자, 양주 공조 군 입대 등이다. , 학식이 해박하고 고문에 힘쓰다.
소량우: 명나라 한양 (오늘 호북 우한) 사람, 천성적으로 총명하여 신동으로 봉쇄되어 만년 동안 1 위를 차지했다. 전국의 자제를 이끌고 술을 바치며 제사를 지내며' 옥당 유사' 라는 책을 전해 왔다. 쇼조귀: 광서무선동향인 태평천국의 유명한 지도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전쟁에서 공을 많이 세워 서왕으로 봉쇄되었다. 나중에 청군과의 전투에서 전사했다.
소초녀: 본명 소추, 후베이 한양인, 중국 * * * 산당 초기 청년운동 지도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혁명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반혁명 대학살에서 살해되었다.
셋째, 호남 샹향인, 국제적으로 유명한 시인, 무산계급 문화전사. 초창기에는 마오쩌둥 채화삼 등과 함께 신민학회를 창설하고 오사운동에 참가하여 중국 무산계급 문학운동과 세계인의 문화교류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그는' 평화의 노래',' 푸',' 신목마기',' 전선' 등을 번역했다.
소장훈, 본명 소곽동은 어려서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무용가가 되었다.
[이 단락 편집] "쇼" 와 "쇼"
"쇼" 와 "쇼" 는 매우 오래된 성으로, 두 성은 춘추시대에 이미 병행되었다. 하지만 이 둘의 차이점은' 쇼' 성이 2 천여 년 동안 이어져 왔고,' 쇼' 성은 한대 이후에는 다시 찾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이는 시대별 성보에서 증명될 수 있다. 중국 전체의 99.9999% 가 쇼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은 원래 쇼라고 할 수 있다.
반세기 전, 쇼 씨는 많았지만, 쇼 씨는 매우 적었다. 첫 번째 이체자 정리표' 와' 한자 단순화 방안' 이 공포된 후 많은 사람들은 샤오가 샤오의 이체자, 또는 샤오가 샤오의 간화자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쇼' 라는 성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쇼' 라고 썼습니다. 일부 부서의 직원들은 쇼 성 인원을 위해 신분증, 호적, 입학 수속을 할 때 종종 쇼를 쇼로 쓴다. 그래서 최근 수십 년 동안' 쇼' 성이 늘었고 (어떤 사람들은 원래' 쇼' 라는 성을 배제하지 않고), 심지어' 쇼' 성을 대체하는 추세도 있었다.
"선전 성담담" 에 실린 바와 같이, "소씨는 소씨이고, 소속은 소속이다. 자성에서 유래하다. 봄과 가을 기간, 노래 공격 루, 남쪽 궁전 장 완 을 공격, 몇 달 후 송으로 돌아왔다. 기원전 682 년 가을에 그는 송민공과 함께 후궁에서 놀았다. 공민은 상완을 죄수로 비웃을 의도가 없었다. 종종 즉시 화가 완 화가, 노래 민 공 을 죽이고, 여러 장관 을 죽이고, 리 gongzi 투어 군주 로. 송국군의 아들들은 소예 (오늘 안후이 소현) 로 도망쳤다. 소예 박사는 군대를 열심히 조직해 남궁 장만과 그의 동료를 죽이고 내란을 진정시켰다. 송건공의 동생 환공이 즉위한 후, 샤오 () 를 제후국 () 으로 봉하여 소서 () 라고 불렀는데, 그 후계자는 쇼 () 즉 쇼 () 였다. 남송 말년에 일부 쇼성 주민이 푸젠에서 선전으로 이주하여 현재 평지진에 거주하고 있으며, 마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성으로 대부분 서호당 월당강 오상 등지에 거주하고 있다. "
참고서 주석의 문제는 쓸쓸하고 쓸쓸한 사용의 혼란을 초래한 또 다른 중요한 원인이다. 사원',' 사해' 등의 도구책에서 주석이 쓸할 때는 성의 의미가 있고, 주석이 쓸할 때는 성의 의미가 없다는 뜻이다. 이것은 오래된 참고서를 따르는 기호이다. 신화사전',' 현대한어사전' 은 모두 접두사' Xiāo' 아래에' 성' 을 표기한다. 이것은 샤오에 대한 속자로 성씨로 쓰인다. "중국어 사전" 은 "성도 샤오라고 한다" 며 "신화대사전" 1962 판 주쇼 (Xiāo) 는 "성동소" 라고 말한다. 이것이 바로' 쇼' 와' 쇼' 가 이타적인 관계다. 샤오를 속체든 이체자든, 쇼와 샤오는 사실 성씨이고, 주음은 모두 평평한 O 이고,' 현대한어규범사전' 은 유일무이하다. 그것은 "작은" 은 단음절의 단어이고, 접두사 아래의 두 번째 의미는 "성" 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이렇게' 쇼' 와' 쇼' 는 완전히 해체되고,' 쇼' 는' 쇼' 성과는 별개인 또 다른 성이 되고, 그 발음도 탁한 쇼로 변했다. 국가 관련 부처가 반포한 언어문자 규정으로 볼 때,' 작은',' 작은' 은 낯설지도 복잡하지도 않다. 따라서' 쇼' 는' 쇼',' 쇼',' 쇼' 라고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쇼" 유행은 쇼라는 말인가? "작은" 은 "작은" 단순화 단어가 아니며, 둘 사이의 관계도 다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 공구서의 편집자들은 "작은" 을 "작은" 속어로 여긴다. 사실,' 하나의 풍습이 하나의 확정을 만든다' 는 것은 매우 모호한 표현이다.
홍콩, 대만성, 동남아 등 건국 후 한 글자 개혁의 충격을 받지 않은 세계 다른 곳에서는 쇼 가족 구성원들이 모두 쇼라고 불렀고, 아무도 쇼를 쓰지 않았다.
한 사람의 이름은 그 자신의 것이지만, 한 사람의 성은 조상이 올린 것이다. 중국인들은 전통에 가장 신경을 쓴다. 고대인들은 "이름을 바꾸지 않고 성을 바꾸지 않는다" 고 말했다. 결국' 쇼' 성은 결국 규범적이지 않고, 모든 쇼 가문의 성은 아니다. 소호의 조상은 봄부터 알았고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개혁 개방에 따라 중국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성을 쇼로 바꾸었다.
몇 십 년이 지났는데, 쇼라는 이름의 일부 젊은이들은 자신이 쇼씨라는 것을 알지 못했을 수도 있다. (신분증에서 보면 그들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도 자신의 성을' 쇼' 로 썼다.) 따라서 자신의 성을 쉽게 부인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사실, 이 사람들은 여러 방면에서 고증을 할 수 있습니다.
1 사당처럼 건국 후 쇼 씨가 어떻게 바뀌든 각지에서 쇼 사당에 세워진' 쇼' 라는 글자는 바뀌지 않는다.
2. 웃어른께, 특히 60 세 이상 여쭤보세요. 그들은 젊었을 때 반드시 샤오라는 성을 사용했을 것이다.
3, 조상의 무덤, 조상의 무덤에 새겨진 글자는 반드시 쇼 등이다.
하지만 고증이 무엇이든 한 가지는 긍정적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중국이 자신의 성을 쓴 사람은 99.9999% 가 모두 쇼였다.
대륙인들이 성을 바꿔 조상을 파는 일도 전 세계 쇼 일족의 동정을 불러일으켰다. 믿을 만한 소식에 따르면, 세계 쇼씨 종친회 등 전 세계 수십 명의 종친회가 국가어위와 공안부에 공동으로 건의하여, 금명 2 년 동안 전국적으로 2 세대 신분증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하여 모든 쇼 인사에게 성을 바꿀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하였다. 이것은 또한 많은 민족들이 이 기회를 소중히 여기기를 바란다.
확장된 읽기:
1. 사전
공개 분류:
문화, 백가성, 성
[나는 개선 할 것이다] "샤오" 관련 항목:
더
동쪽으로 나귀 잡담 몽왕반조원 신은.
"중국어-영어 사전" 의 샤오 해석 (출처: 바이두 사전);
1. 유사; 마치
2. 닮다 바이두 백과사전과 비슷한 항목은 참고용이므로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특히 법과 의학 분야) 관련 분야의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항목은 나에게 도움이 된다
426
I 스티커로 공유하고, 소자에 추가하고, 시나웨이보에 공유하세요.
공동 편집
백과 사전 로봇, 어려운 책, 67005 1796, 미켈란젤로, 순진한 미녀 세입자, benz2005, SQL 버그 등.
만약 당신이 이 단어가 더 완벽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백과사전은 당신이 편집어에 참여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편집을 시작하기 전에 항목을 편집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불만을 제기하려면 바이두 백과 불만 센터로 가십시오. 의견과 건의를 제출하려면 바이두 백과로 가주세요.
윤혜혜혜
00
네가 편집할 때까지 기다려라.
너의 현재 등급은 2 급이다.
당신의 현재 경험값은 166 시입니다.
3 단계로 올라가려면 334 포인트 경험치가 더 필요합니다.
항목통계
찾아보기 수: 약 35398.
편집 횟수: 16 버전 기록.
최종 수정일: 2009- 12-26
창시자: 잔비
최신 개발
백과사전 4 주년 시리즈:
백과사전 뉴스:
바이두 백과 권위협력
청해지진 이재민을 위해 기도하다!
백과 분류 관리가 한창 뜨거운 채용 중이다
내 선장, 내 항해 일지 공유
엑스포 백과 사전, 무한한 놀라움!
20 10 바이두 권리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