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년에 한 번의 청명절은 또 왔다. 작년처럼 나는 어머니와 함께 할아버지 성묘를 하러 갔다. 가는 길에 나는 엄마에게 "엄마, 엄마, 할아버지는 어떻게 생겼어요?" 라고 계속 물었다 우리 엄마는 항상 상냥하게 말했다. "우리 엄마처럼!" 우리 엄마가 4 학년 때 우리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는데, 그는 사진을 남기지 않았다. 다른 학우들이 우리 할아버지가 나에게 얼마나 좋은지 언급할 때마다 나는 항상 부러워하고 슬펐다.
외할머니 댁에 도착하여 우리를 맞이한 것은 육순이 넘은 외할머니였다. 나는 방에 와서 종이꽃을 접고 그리움을 종이에 접었다. 오후에는 햇빛이 맑고, 엄마, 이모, 할머니가 뜨거운 태양을 무릅쓰고 산에 올라가 할아버지를 성묘했다. 내가 산기슭에서 고개를 들었을 때, 나는 온 산이 모두 녹색인 광경을 보았다. 외숙모는 호미를 메고 이 풀밭을 잠시 괭이 매고 또 등나무를 베었다. 곧 오솔길이 우리에 의해 "열렸다".
할아버지의 무덤에 이르기 전에 가장 먼저 본 것은 이끼가 낀 도기 항아리로, 단단히 밀봉되어 있고, 땅 한 토막만 드러냈고, 안에는 할아버지의 유골이 담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모와 할머니는 잡초를 뽑기 시작했다. 그들은 무덤에 있는 대나무를 잠시 호미한 후 잡초를 베었다. 곧 우리는 깨끗한 무덤을 보았다.
나는 재빨리 가방에서 종이 테이프를 꺼내 할아버지의 무덤에 뿌렸다. 마지막으로, 나는 아름다운 국화 한 다발을 도자기 항아리에 넣었다. 나는 어머니가 국화가 죽은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대표한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이때 무덤은 마술처럼 큰 꽃의자가 되었다. 할머니는 무덤 앞에 오리알, 맛있는 고기, 붉은 사과, 달콤하고 맛있는 육미미미꿀도 진열해 놓으셨다 ...
우리는 향을 주문하고, 양손으로 향을 들고, 줄을 서서 할아버지를 경배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종이 돈을 태우고 폭죽을 터뜨렸다. "박수 ..." 포성은 할아버지가 우리에게 축복해 주신 것 같다.
갑자기 코가 시큰시큰해져서 울었다. "할아버지, 할아버지, 할아버지!" 엄마가 나에게 말했다. "울지 마라, 아들! 사람이 죽은 후에는 부활할 수 없다. 너의 할아버지가 없으시지만, 그는 그의 손자가 건강하고 착하다는 것을 알고, 그는 매우 기쁠 것이다. 열심히 공부하고 좋은 성적을 얻는다면 할아버지를 가장 그리워할 것이다. " 나는 현명하게 고개를 끄덕였다. 나중에 우리 엄마는 내 손을 잡고 여러분과 함께 산 아래로 내려가셨다.
"청명절에 비가 내리고, 길에서 행인이 죽고 싶어 ......" 할아버지, 나는 반드시 열심히 공부해서 더 좋은 성적을 쟁취할 것이다.
2 청명
4 월 4 일부터 4 월 6 일까지 백화가 다투고 버드나무 녹색 가루의 날이다. 화창한 날이었고 비가 내렸다. 만감이 교차하고 우울한 하루인데. 이런 시간 동안 하필 일이 가장 빈번하다.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지금이 무슨 날인가? 오늘은 청명절입니다.
"청명절에는 비가 내리고, 길에는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한다." 매년 이 절기에 우리는 당대 시인 두목의시를 묵묵히 읽어 조상에 대한 감정을 표현한다.
이 날, 우리는 무덤에 와서 꽃 한 다발을 얹고, 종이돈을 태우고,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과 축복을 표현하고, 마음속으로 묵묵히 그들을 위해 기도하며, 그들이 천국의 건너편에서 행복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때, 우리는 그들이 우리와 함께 보낸 세월을 떠올렸는데, 그 그림들은 여전히 눈에 선하게 보인다. 이것들을 생각하면 나는 울음을 참을 수 없다.
옛날 옛적에, 오랜 혁명 투쟁의 세월 동안, 우리 무진은 얼마나 많은 영웅과 자녀들을 들여왔으며, 민족의 해방과 인민의 행복을 위해 고향과 다른 곳에 뜨거운 피를 쏟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들 중 일부는 영원히 부패하지 않고,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성이 무엇인지조차 알지 못하지만, 그들은 모두 같은 목표를 위해 함께 모이는 것이다. 바로 * * * 사업을 위해 싸우는 것이다. 선열들은 머리를 던지고, 뜨거운 피를 뿌리고, 앞으로 나아가서, 적 앞에서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두려움 없는 영웅적 기개를 보여 우리 후손들에게 모범을 보였다. 그들은 우리의 자랑과 영광이다!
\ "바람과 비 배 는 차가운 먹고, 얼마나 많은 미래 세대 가 무덤 에 온다? 클릭합니다 이 시를 암송하면, 슬픈 느낌을 더할 수밖에 없다. 이 시는 더 잘 적용되는 것 같다. 고대인들은 미래를 예지할 능력이 있습니까? 과학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오늘날, 사람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잊어버린 것 같으며, 청명절을 전후로 여행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확실히 청명절의 또 다른 행사는 소풍이다. 신세기의 청소년으로서 매년 한 가지 더 활동하는 민족 영웅에게 경의를 표하고 민국 열사를 위해 성묘를 한다. 피와 생명으로 오늘의 자유민주화합 사회를 바꾼 민족영웅과 혁명 선열들이 없었다면 우리의 미래는 없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선열들이 선혈과 생명으로 오늘의 행복한 생활과 평화와 평온을 교환했기 때문에 우리는 편안한 환경에서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다. 어쩌면 우리는 전쟁의 불길이 흩날리는 시대의 어려움을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행복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과학 문화 지식을 열심히 공부하고 선열들의 불요불굴의 전투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며 수시로 어려운 도전을 맞이하는 것이다!
\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노랫소리가 치워지고, 만류명. 클릭합니다 민국 열사를 위해 성묘하는 길은 무겁고 장엄하다. 그래서 선열의 정신과 유산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이에 애도의 뜻을 걸고 선열들의 유지를 계승하고, 당당한 정신적 면모로 학교 생활과 사회주의 건설에 뛰어들다. 청산이 우뚝 솟아 있고, 녹수장가가 있다면, 우리는 영원히 혁명 선열의 사적을 기억하고 찬양하며 선열의 유지를 계승하고 조국 건설에 공헌할 것이다!
청명절은 중국의 중요한 전통명절로, 지금도 해외중국인을 포함한 중화민족의 중요한 명절 중 하나이다. 전통 사회에서 청명절은 특히 성대한 명절이다. 그것은 무덤을 제사하고 고인을 그리워하는 명절일 뿐만 아니라 산책을 하고 자연에 가까운 명절이기도 하다. 두 가지 주요 주제를 둘러싼 민속활동은 풍부하고 다양하며 대관이다. 그것은 또한 긴 명절이 있다. 청명절 (음력춘분 이후 15 일, 양력 4 월 5 일 전후) 은 명절의 상징적인 시간일 뿐, 그 풍습과 행사는 종종 5 ~ 6 일에서 10 일 이상 (지역에 따라 다름) 동안 계속된다. 현대사회에서는 사회생활, 문화관념의 변화와 휴일제도의 제한으로 청명절의 내포, 활동, 규모가 크게 달라졌다. 그러나 그것은 여전히 독특한 기능과 지위로 국민의 중시를 받아 무시할 수 없는 사회적 영향을 미쳤다. 청명절풍습의 역사 연혁을 고찰하고, 현대사회에서의 전승과 결합해 역사와 민정 국정에 맞게 포지셔닝과 계획을 세우는 것은 중요한 사회문화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청명절은 다른 전통 명절에 비해 세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절기와 명절 두 가지' 신분' 을 가지고 있다. 둘째, 주로 야외 활동 (성묘, 도보 등) 에 종사한다. ); 셋째, 엄숙한 (또는 슬픈) (성묘활동 중) 과 기쁨 (도보여행 등 오락 활동 중) 의 두 가지 정서적 분위기가 있다. 이 특징의 형성은 그 기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기원과 형성의 관점에서 청명절은 청명절, 한식절, 상우절을 결합한 명절이다.
(a), 청명절과 청명 절기
24 절기 중 청명은 절기이자 명절인 유일한 절기이다. (겨울의 지일은 역사에서도 명절이지만 지금은 대부분의 지역이 더 이상 축하하지 않는다.) 청명절의 명칭은 지금의 날씨 기후 특성과 관련이 있다. 서한 "회남자 천문훈련" 에서 "춘분 후 15 분, 두지을을 가리키면 청명풍이 다가온다" 고 말했다. 청명풍' 은 상쾌하고 맑은 바람이다. "나는 100 개의 질문할 때" 라고 말했다. "만물은 이때 자라고 깨끗하고 밝다. 그래서 청명이라고 합니다. " 청명은 명절로서 당대에만 형성되었지만 청명절은 시간순서의 상징으로 이미 옛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며, 한대에도 명확한 기록이 있다.
24 절기는 우리나라 고대 천문학자와 인민이 생활생산실천에서 총결한 기후법칙으로, 일년 사계절의 기온, 현상학, 강우 등의 변화를 적절하게 반영하며, 사람들이 제때에 농사, 양잠 등의 활동을 안배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지도의 의의가 있다. 청명에 이르면 기온이 따뜻해지고 강우량이 늘어나는 것이 바로 봄갈이에 봄농사를 짓기에 좋은 계절이다. 따라서 청명은 고대 농업 생산의 중요한 절기이다. 농언은 "청명 전후, 오이종 콩", "나무를 심는 것은 청명에 지나지 않는다" 는 말이 바로 이런 이치이다. 동한 최애' 사인월령' 은 "청명절에 누에를 첩으로 잠실을 대접하게 했다." 라고 기록하며 "이때부터 양잠에 대비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고 한다. 청명절은 절기일 뿐 명절이 아니다.
한편 청명은 이른 봄 3 월 봄빛이 밝고 만물이 살아나고 기후가 쾌적하며 곳곳에 생기발랄하다. 봄여행과 교외오락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청명 전후로 사람들이 야외와 농촌에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시기가 되었다.
이 글에서 말하는 청명절은 주로 절기가 아닌 명절을 가리키지만, 시간, 날씨, 기후의 특징으로 볼 때 청명절의 분위기는 청명절의 풍습 형성에 중요한 조건을 제공한다. 이 절기는 청명절의 기원 중 하나로 여겨져야 한다.
일 년에 한 번의 청명절은 또 왔다. 작년처럼 나는 어머니와 함께 할아버지 성묘를 하러 갔다. 가는 길에 나는 엄마에게 "엄마, 엄마, 할아버지는 어떻게 생겼어요?" 라고 계속 물었다 우리 엄마는 항상 상냥하게 말했다. "우리 엄마처럼!" 우리 엄마가 4 학년 때 우리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는데, 그는 사진을 남기지 않았다. 다른 학우들이 우리 할아버지가 나에게 얼마나 좋은지 언급할 때마다 나는 항상 부러워하고 슬펐다.
외할머니 댁에 도착하여 우리를 맞이한 것은 육순이 넘은 외할머니였다. 나는 방에 와서 종이꽃을 접고 그리움을 종이에 접었다. 오후에는 햇빛이 맑고, 엄마, 이모, 할머니가 뜨거운 태양을 무릅쓰고 산에 올라가 할아버지를 성묘했다. 내가 산기슭에서 고개를 들었을 때, 나는 온 산이 모두 녹색인 광경을 보았다. 외숙모는 호미를 메고 이 풀밭을 잠시 괭이 매고 또 등나무를 베었다. 곧 오솔길이 우리에 의해 "열렸다".
할아버지의 무덤에 이르기 전에 가장 먼저 본 것은 이끼가 낀 도기 항아리로, 단단히 밀봉되어 있고, 땅 한 토막만 드러냈고, 안에는 할아버지의 유골이 담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모와 할머니는 잡초를 뽑기 시작했다. 그들은 무덤에 있는 대나무를 잠시 호미한 후 잡초를 베었다. 곧 우리는 깨끗한 무덤을 보았다.
나는 재빨리 가방에서 종이 테이프를 꺼내 할아버지의 무덤에 뿌렸다. 마지막으로, 나는 아름다운 국화 한 다발을 도자기 항아리에 넣었다. 나는 어머니가 국화가 죽은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대표한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이때 무덤은 마술처럼 큰 꽃의자가 되었다. 할머니는 무덤 앞에 오리알, 맛있는 고기, 붉은 사과, 달콤하고 맛있는 육미미미꿀도 진열해 놓으셨다 ...
우리는 향을 주문하고, 양손으로 향을 들고, 줄을 서서 할아버지를 경배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종이 돈을 태우고 폭죽을 터뜨렸다. "박수 ..." 포성은 할아버지가 우리에게 축복해 주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