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향양, 여자, 한족은 1966 에서 태어났다. 199 1 정주대학교 중문과를 졸업하고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허난성 사회과학원문학연구소 부소장 연구원입니다. 16 대 대표, 허난성 작가협회 부회장, 허난성 사회과학원문학연구소 부소장, 연구원, 국가는 중소년 전문가를 두드러지게 공헌하고 있다. 중국 작가협회 제 9 회 전국위원회 위원. 오랫동안 문학과 문화 연구에 종사하여 중원 문화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하였다.
중국어 이름: 그는 Xiangyang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생년월일: 1966
직업: 작가, 문학 평론가
졸업 학교: 정저우 대학교
주요 성과: "국가에 탁월한 기여 전문가" 를 수상했습니다.
국무원 정부의 특별 수당과 허난성의 걸출한 전문가를 누리다.
대표작: "순례 이야기" 또는 "길에서"
성별: 여성
직책: 허난성 사회과학원 문학연구소 부소장
직함: 연구원
대표 작품
순례 이야기는 역시 길 백화문예출판사 (1997.03) 에 있다
바람이 어깨에 있다' 중원 농민출판사 (1999.08)
바얀카라 중국 청년출판사 (200 1.04)
수상
1, 2006 54 38+0 9 월 제 2 회 (1997-2000)' 노신문학상'
2, 200 1 2 월 제 2 회' 무봉 청년 비평가상'.
문학생활
이어' 문학평론',' 인민일보',' 중국문화보',' 광명일보',' 문예보',' 문예평론',' 소설평론',' 현대작가 평론',' 동방문화' 에서 문장 200 여만 원을 발표했다
순례 이야기는 여전히 길에 있다' (백화문예출판사 1997 판),' 어깨바람' (중원 농민출판사 1999 판),' 지바옌카라' (중국 청년출판사 200 지식 여성 문학 시리즈 3 집 편집장.
대표 논문은' 문학: 인격의 투사-문학 연구의 한 가지 사고',' 가정과 향토-20 세기 중국 문학의 잠재적 문화 경관 전망',' 부족과 고향-최근 몇 년 소설의 한 문화적 경향', 잘못된 사람과' 사람'-인물과 저자에 대한 것이다 논문 논점은' 신화다이제스트',' 독서',' 중국인민대 보복 인인 자료',' 중국 현대문학 연구',' 문학이론과 심리학' 에 의해 20 여 차례 발췌되었다. 논문은 하남 신문학부 (19 17- 1997) (이론비평권), 노신문학상 수상작 시리즈에 뽑혔다. 이론 비평권 (중국출판사), 새로운 세기를 향한 중국문학 (작가출판사) 과 20065438+.
산문은 중국 문학 순위 1997, 1998, 1999, 2000, 200 1, 2002 년에 선정되었습니다.
작가 스타일
자유로운 문체 상상력은 하향양의 문학 비평을 때때로 일종의 감성적인 재창조 과정으로 만들었다. 하향양의 시야는 넓고, 사유는 활발하며, 학문은 엄밀하다. 하향양의 거시적 파악과 이론 개괄 능력은 더욱 강화되어야 하지만 섬세한 예술적 감정과 심오하고 이성적인 사고를 하나로 융합시켜 비판문이 풍부한 인문적 의미를 드러낼 수 있게 했다. 하향양의 비판 실천은 재료의 광범위한 점유, 변증적 빗질, 뿌리 추적, 비판 대상에 대한 깊은 이해와 풍부한 표현, 동시에 열정과 진지한 정신적 품격으로 가득 차 있다.
작가의 명예
"전국에 걸출한 공헌전문가" 라는 칭호를 수여받아 국무원 특수수당을 누리고, 허난성 걸출한 전문가, 제 1 회' 허난성 10 대 청년사회과전문가', 제 1 회' 하남문예 10 대', 중국 * * * 중국공산주의청년단(약칭)' 15 대' 대표, 중국 * * * 산당 중화인민공화국 인사부는' 신세기 백만 인재 공사 첫 국가 인선' 이다. 중공홍보부는' 전국 홍보문화시스템 첫 4 명의 후보' 로' 허난성 10 대 걸출한 청년 언론인' 을 세 번 했다. 1990, "중국 당대 문학 연구 우수작품상" 1992, "허난성 최초의 신문학상 (이론 요약)";
1995, 허난성 기관 당위가' 우수 당원' 이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1997 및 1998, 2 년 연속' 허난성 사회과련 사회과학 연구 우수 성과상' 수상
1998, 중국 사회과학원, 중국공산주의청년단(약칭) 중앙에서 수여하는' 전국 청년사회과학 우수성과상' 을 수상했습니다.
2000 년 중국 현대 문학 연구상 수상 "허난 문학상"; 현대 작가 리뷰 상;
200 1 년, 하향양이 제 2 회' 노신문학상' 과 전국 우수이론비평상을 수상해 이번 노신상 허난성의 유일한 수상자가 된 것도 허난성 최초로 이 나라 최고상을 수상한 이론평론가이다. 같은 해 그는 다시' 무봉문학상' 을 수상했다. "200 1 연도 하남 문예 10 대 업적" 에 뽑혔다.
2002 년' 빙심문학상' 을 수상했습니다. "허난성의 10 대 청소년 뉴스 인물" 으로서 "허난성 5 월 1 일 노동 메달" 을 수여하다. "남방문단" 평론상;
2003 년 제 9 회' 장숭문문학상' 을 수상했습니다.
2004 년' 허난성 모범 근로자' 로 선정되었습니다. 2004 년에 최초의' 허난성의 덕재와 예술가를 겸비하다' 를 얻었다.
2005 년' 전국 우수 여성도서' 및 전국여성연합 추천작으로 선정됐다. "허난 성 수건 개척자 모델" 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허난성 삼팔홍기수".
2006 년 전국부련은' 전국 삼팔홍기수' 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1999 및 2006 년' 허난성 우수 도서상' 을 수상했습니다.
1995, 2003 년, 2006 년 허난성 인민정부가' 허난성 문학예술 우수 성과상' 을 수여했다.
1998 과 2005 년' 허난성 사회과학 우수성과상' ***6 개 성급 상을 수상했습니다.
주요 업무
사원로
이 책은 여성 학자의 문화 사상의 산문집이다. 문장 는 주로 인물 을 이론 기초 로, 잉크, 유, 도, 불사 대 전통 문화 속 에 사는 중국 전통 지식인 의 문화 인격 특징 과 책 과 사람 의 관계 에서 인격 과 스타일 의 대응 을 탐구 민족 사상 이 문화 홍수 속 에서 생존 과 전승 한 인문 단서 를 추구 문화 의 길 을 찾 았 다. 책에는 인물을 대표하는 사진도 첨부되어 있어 구조 분석과 논증에 쓰인다.
지바얀카라
이 작품은 농촌 사람들의 삶을 바탕으로 한 개인 기록이다. 현실, 역사, 개인, 집단, 부족, 자아가 얽혀 강과 관련된 자연, 문화, 정신의 세 가지 측면을 보여준다.
기록 전야
인터넷 비평 시리즈' 는 수십 년 동안 중국 문학 비평에 관한 것이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태어난 평론가 10 명이 저술하여 90 년대에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들의 지위, 명성, 영향력은 80 대 못지않을 수도 있지만, 그들은 이미 새로운 추구를 시작했다. 그들의 첫 번째' 단체 데뷔' 도 한 시대 문학 비평 성과에 대한 총결산과 전시로 볼 수 있다. 이 책은 선언도 증명도 아니고 실재하는' 제시' 와' 전시' 이다. 이 세대의 평론가들은 그들의 최고의 평론 문장 () 로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상징할 것이다.
기타 작품
비판의 기초, 이브의 기록: 1999, 내 아이, 무명씨라는 잠재적 글쓰기, 12 아이: 1998, 풍운변화, 또는 3 세대
관련 문장 및 의견
장중문문학상과 무봉문학상을 평론하다.
작가 평론
대대로 길을 걷다
"중원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는다" 는 말은 하남의 지리적 허브뿐만 아니라 문화적 영혼의 중추적 의미도 가리킨다. 그래서 문화자가 천하를 얻는다고 말할 수 있다. "하향양에게 본토를 바탕으로 역사를 응시하고, 근원을 추적하고, 하향식 탐구는 신성한 책임이다.
번잡함과 초조함이 우리를 에워싸고 있을 때, 하향양은 기꺼이 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아니면 학술 연구에 근면한 가훈 덕분인가? 요컨대, 이 젊고 청초한 여자는 조용히 역사에 들어가 숭상심과 철인의 사고를 가지고 문명의 흔적을 찾았다. 심지어 10 년 후, 나는 황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한 걸음 한 걸음, 발로, 마음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측정했다. 그래서 하향양의 말은 우리를 무겁고 무겁게 한다.
이런 축적은' 순례의 이야기' 또는' 길',' 어깨의 바람',' 바얀카라',' 사원로',' 꿈과 말',' 문학: 인격, 가족, 고토의 투사-20 세기 중국의 잠재적 문화경관 전망 200 하향양은 제 2 회 노신문학상과 전국 우수 이론평론, 만약 잘못된 사람과' 사람'-인물과 작가의 대립 관계에 대한 고찰, 20 세기 중국 문학 지식인 이미지와 비슷한 지식인을 가진 사람의 인격심리구조에 대한 문화검증, 12 아동: 1998 같은 해 그는 무봉문학상을 수상했다. 올해 그녀는' 빙심문학상' 시상대에 올랐다. 강만 30 세인 하향양은 뛰어난 공헌으로' 전국적으로 뛰어난 공헌전문가', 국무원 정부 특수수당전문가, 허난성 걸출한 전문가, 제 1 회' 허난성 10 대 청년사회과전문가', 제 1 회' 허난성 10 대 문예가', 제 3 회' 허난성 10 대 걸출한 청년 언론인' 을 받았다.
"나는 정신 연구에 종사하고있다" 고 하향양은 말했다. "우리는 정신의 불길이 손에서 가라앉게 할 수 없고, 세대가 세대보다 더 맹렬하게 타오르게 할 수 없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소설 속의 자연
자연은 대대로 작가의 관심의 초점이다. KLOC-0/9 의 80 년대 이후 심종문, 라오스, 한소공, 사철생, 그리고 셰는 줄곧 중국 작가와 세계 작가 중 상당히 의미 있는 주제였다.
진계명의 소설' 나무 한 그루' 는 사막의 한 노인과 늙은 나무 한 그루의 이야기를 다룬다. "나무 한 그루가 반죽음!" 마음이생의 유일한 의미는 그것을 보호하는 것이다. "단순한 표정이 눈에 띈다. 60 년대에 태어난 작가가 대량 생산한 유럽화 문장 가운데 말처럼 짧은 문장이 신선하다. 그러나 마술은 언어가 아니라 마을 사람들이 불치병에 걸린 이 노인이 죽기를 기다리며 오래된 나무를 베어 관을 만드는 것이다. 그러나 노인이 마지막 숨을 삼키자 그는 깨어나 "나는 아직 바쁘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나무는 다시 도끼를 피했다. 놀랍게도, 사람과 나무는 생활 속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다. 이런 삶과 죽음의 연결은' 1960 년대 사람' 의 손에서 올해 말, 진중화의 문장 한 편을 읽으면 매우 따뜻하다. 황아는 약 4 살짜리 암소와 13 살짜리 아이입니다. 소가 팔린 것은 토지가 개루현으로 징용되고 경작지가 필요 없기 때문이다. 13 세 보라와 4 세 황아는 도망갈 곳이 없다. 현장장을 찾아가서, 비탈을 생각해 보면, 결국 하나의 해석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1957 에서 태어난 이 산둥 작가는 소 1 에서 온 아이를 현위원회 마당의 황혼길에 서게 했다. 아이는' 19 땔나무, 29 개의 똥 광주리' 를 부르며 잠이 들었다. 그는 황아가 자기 집에서 은보습을 끌고 있는 것을 보았고, 보습은 참기름처럼 신선했다. "냄새는 따뜻하고 습하여 그의 콧구멍으로 곧장 돌진했다. ""
소설 두 편, 노인 한 명과 아이 한 명, 노인이 나무의 생존을 위해 침대에서 일어나 삼키지 않고, 소 한 마리의 생존을 위해 아이를 썼다. 그렇지 않으면 벌써 팔려 죽고, 소가죽 한 무더기가 되고, 아버지의 눈으로 땅의 노랑아를 보는 것이 아니라 소가죽 한 무더기로 변했다. 충실한 노인, 비탈길 하나, 두 사람, 결국 누가 죽음의 도래와 토지의 횡령을 막을 수 있을까? 그 나무, 그 소의 마지막 운명은 여전히 다른가? 그러나 문학적인 방식으로' 아니오' 라고 말하는 것은 구호가 아니라 개념이 없고 목소리가 약하지만 살아있는 환상을 가지고 이상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런 이상은 장렬한 현대화 과정에 비하면 보잘것없어 보일 수 있다. 그러나 문명의 발전은 반드시 자연 퇴출을 대가로 해야 하는가?
그것이 하향양이 소박한 사랑을 가진 이 작가들을 더 중시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언뜻 보기에는 인상적이지도 않고, 시장이 원하는 그런 정신도 없고, 애완동물을 맹렬하게 모집하는 데 쓰이는 정신도 없지만, 마음속에는 항상 한 가지가 있다. 도착하면 도착하거나 거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랜 세월 동안 이 "말" 은 크게 울리지도 않고 선정적이지도 않았지만, 여전히 들리고, 심지어 나무와 풀에도 들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들의 침묵으로 내가 따르는 고집을 보완했다. 합격한 작가는 마음 곳곳에 시들어 무너진 사람이 될 수 없다. 그는 틀림없이 마음속에 풀이 있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세상의 많은 것을 모를 수도 있고, 상당한 지식이 없을 수도 있지만, 그는 분명히 관심을 아는 사람일 것이다. 지금의 소설은 지혜와 비판으로 가득 차 있지만, 하늘과 땅이 늙어서 지식 위에 더 높은 경지와 기준을 세워야 한다. 이것은 개인적인 것이 아니라, 사람에게 치명적인 신념이며, 그들에게 관심이 없다.
칼비노의 소설' 아담, 오후' 는 마리아와 리브소가 기이한 화초 사이를 거닐던 어린 시절을 썼다. 그는 이 소설을 쓸 때 스물네 살이었다. 1950 년대 이후 그의 작품은 어린이와 자연의 주제를 중단했다. 이것이 성장의 대가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진계명과 진중화소설 속 주인공에게 연락하는' 자연' 은 단지 인간의' 성인' 과정에서 소외되어 노인과 아이와만 관련이 있는가? 빗방울이 하늘로 돌아왔다' 고 한 작가는 65438 년부터 0998 년까지의 한 농촌 소설에서 성인이 어린이에 대한 귀환을 썼다고 썼다. 해가 뜨면 진짜 좋은 것은 이익이 없을 것이다. 관건은 우리가 오늘 생존 경쟁에 휘말릴 때, 자신의 순수한 마음을 되찾을 수 있을까, 아니면 쓴' 자연' 이 우리의 점점 복잡해지는 문화에 의해 교정으로 간주될까 하는 것이다. 하물며 새로운 시세에 이끌려 또 다른' 자연' 으로 포장될 수 있을까? 이것은 우리가 경계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