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거이는 항주의 시를 1 으로 묘사했다. 백거이의 항주시 및 백거이와 백제의 관계.
항주의 매화와 백거이를 회상하다
나는 여항 () 에서 3 년 동안 지루했고, 매화 () 를 위해 몇 번 취한 적이 있다.
무상사는 눈처럼 많고, 고산원은 화장처럼 아름답다.
너와 함께 차를 타는 것이 아쉽다. 예쁜 손을 줘도 향기롭다.
처음부터 끝까지 작은 술 한 잔으로 인해 미쳐가는 것을 즐긴다.
새 용을 장사하고, 두 번 날아서 고향 밖으로 나오다.
송은 술꾼을 데리고 흩어졌고, 늙은이만 남았다.
백거이는 항저우 시장 기간 (822-824 년) 에 댐을 건설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수를 막고, 물을 저장하여 밭을 관개하고, 여섯 개의 우물을 준설하여 물을 얻기가 편리하다. 그는 공사를 주재했다.
백사지, 후세 사람들은 그를 백제방으로 바꿔 백거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2. 백거이는 항주의 시를 묘사하는데 매우 급하다.
전당호 봄놀이
백거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바이 주이 (Bai Juyi) 의 두 곡의 강남시 기억
강남의 풍경은 매우 아름답다. 그림 같은 풍경은 이미 사람들에게 익숙하다.
해가 뜰 때 강물은 빨갛고, 봄이 올 때 강물은 녹색이고, 배는 파란색이다.
어떻게 하면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
봄철 호수의 백거이
호수에는 봄빛이 그림처럼 비치고, 어지러운 산봉우리들이 검문소 주위에 어지럽게 흩어져 있다.
송열 위에는 만경 청산이 있고, 월심 한 방울은 구슬이 있다.
올벼는 파란 담요 줄로 뽑혔고, 그린 나치마띠는 신포를 보였다.
나는 항주에 던지지 못했다. 반은 이 호수였다.
백거이, 항주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 시
전당강 봄놀이
시대: 당나라 작가: 바이 주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강남 세 편의 시를 기억하다
시대: 당나라 작가: 바이 주이
하나
강남 좋은, 오래된 풍경; 봄이 오면 해가 강에서 떠오르고, 강 위의 꽃은 빨간색보다 더 밝고, 녹색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 어떻게 하면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
둘째,
강남 기억,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항주입니다. 월중산사는 월계수 () 를 찾고, 군정 () 은 베개를 베고 조수를 구경한다. 언제 다시 올거야?
세 번째
강남 이순신, 무술 다음; 우 봄 대나무 잎 한 잔, 우 와이 댄스 히비스커스 술에 취해. 아침저녁으로 복상하다
4. 백거이의 서호시
1,' 호수 봄빛' 백거이 호수, 봄이 그림처럼, 어지러운 산봉우리가 여기저기 흩어져 있다.
송열 위에는 만경 청산이 있고, 월심 한 방울은 구슬이 있다. 올벼는 파란 담요 줄로 뽑혔고, 그린 나치마띠는 신포를 보였다.
나는 항주에 던지지 못했다. 반은 이 호수였다. 2, \ "전당호 봄투어 \" 백거이 고산사는 가정서 북쪽에 있어 수위가 낮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3, \ "항주 문답 \" 백거이는 나를 위해 술을 끊고 항주에 대해 당신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산 이름 티엔 힙 인디고, 호수 이름 전당 흐름 청유. 큰 처마 밑에 거위의 이가 많고 작은 배에도 수도꼭지가 그려져 있다.
300 개의 수로가 없는데, 왜 관리들이 또 수영을 해야 합니까? 4, \ "서호 송별 \" 백거이 여행이 처참하고, 조상 계정이 목구멍에서 떨어져 있다. 트리스탄은 말 다섯 마리를 키울 필요가 없고, 황은은 3 년밖에 머무를 수 없다.
녹나무 그늘 아래 노래석, 붉은 연꽃 리 포 기생주. 여기저기 돌아보면 사랑할 수 있지만 어려운 것은 호수가 아니다.
5, \ "항주 fanghui \" 바이 주이 전당 산수 를 떠난 후, 술이 많지 않아 시를 읊는 것에 게으르다. 나는 이 의향을 서호에 보고하고 싶다.
6.' 서호고산사 야간회망객' 백거이 유호송도련사 야간회망방사형도장. 노귤은 낮고 비가 많이 내리고 야자잎은 차갑다.
호수의 수증기, 마이크로파의 터런스, 물의 색깔, 명주청의 호수 밑을 바라보며 엇갈려 석양에 비친다. 맞은편 해안으로 돌아와 손님을 회람하고, 고산사는 마치 산속의 봉래궁처럼 물 위에 자리잡고 있다.
7, \ "항주 왕춘 \" 백거가 해저를 바라보기 쉽고, 황혼이 빛나고, 강둑을 보호하고 모래를 맑게 한다. 그날 밤 사원 을 제기 해야 하고, 리우 순수한 티베트어 스와.
붉은 소매 비단 짱 감, 녹기 술 배꽃. 누가 후견묘의 서남로를 열었습니까? 초록빛 치마 허리는 비스듬하다.
5. 항주시
제목 임안부-임승산 밖 청산루 밖, 서호 가무는 언제 쉬나요?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주를 대륙으로 바꿔라! 호수에서는 초청우를 마신다. 스시의 물은 맑고, 산은 비가 많이 온다.
서호가 죽은 미녀보다 더 많다면 C+ 가 그렇게 적당하다. 결국 6 월 중순의 서호와 4 시의 경치는 다르다.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6 월 27 일, 나는 왕호루에 취해 있었다-수시의 먹구름이 산을 뒤덮지 않고, 백우가 배를 뛰어내렸다.
갑자기 바람이 휘몰아쳐 하늘의 구름을 흩어지게 하고, 호수의 호수는 거울처럼 아름답고 부드럽다. 전당강 봄투어-[돈] 백거이 고산사는 가정서 북쪽에 있어 처음에는 수위가 낮았다.
몇 마리의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는데, 누가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가?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뇌봉의 저녁노을-[원] 윤연보가 아득한 산천, 돈이 창백하고 천피트 부도가 하늘을 의지하고 있다. 호수에 그림을 그리는 것은 나의 전부가 바라는 것이고, 고봉은 여전히 석양이 붉다.
수제쇼춘-[명나라] 양암화 정춘, 중호 안개가 산림사를 갈라놓았다. 황학이 담배를 끊는 곳, 소제효를 울린 적이 있다.
곡원 풍하-[명] 왕염나 고곡 베개 연못, 바람은 망설이고 향을 빚는다. 너는 너무 영광이다, 링보선취가 있고, 금치마는 신서늘함을 두려워한다.
구름 속의 쌍봉-[청] 진미 남북봉은 하늘에서 높고, 두 봉우리는 상대적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늦게 새 우호에 오니, 온통 광운 자물쇠가 두 끝을 잠그고 있다.
호수 심장 파빌리온-[청나라] 쑤 baiqing 투어는 돌아 오지 않았고, 외로운 파빌리온은 물에 있습니다. 역 사방은 텅 비어 있고, 한쪽은 성두이고, 한쪽은 세 개의 산이다.
그리고 yangantang 탱 장 팅 조-[돈] 멩 Haoran baili 웬 레이 젠, 노래 문자열 정지 를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말을 타고 문을 나서도 강물이 만조를 기다리고 있다.
날마다 가을을 누르니, 하늘은 맑고, 하늘은 맑고, 하늘은 맑다. 성난 파도가 눈처럼 불어오니, 온통 차갑다.
평호 가을달-[송] 손서월은 춥고 봄물은 흐르지 않는다. 추모사는 어디로 갈까? 백평홍은 서풍에 호수가 가득한 아름다운 가을이다.
금문류를보세요-[위안] 금문외 유류는 금문처럼 3 일 동안 푸르지 않습니다. 기량을 가지고 시내로 들어가면 이미 봄기운이 깊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화면 야시계-[명나라] 만다복옥화면 녹색장벽 황혼 연기 비행, 당시계에 은은한 광채를 주었다. 오솔길은 이야기를 다 하고, 산은 장작을 늘리고 날아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밤 팬 서호-[내일] 동 서호 망토, 천산 가을빛 흐릿한. 두 번째 물새는 어디에 있는지 모르고 왕호관으로 날아갔다.
화항관어-[청] 허수홍청색, 사슴원 풍경이 고잔으로 가득하다. 나로서는 물고기에서 수영하는 것이 즐겁다고 생각했지만, 나도 기계가 물고기 같다는 것을 잊어버렸다.
서호 버드나무 가지 단어-[청] 슈천의 짧은 줄기가 짧은 제방을 불고, 황달 진정이 위에서 울고 있다. 최목의 담배는 숨길 수 없고, 교시는 연이어 그린 그림이다.
서호에서 멀리-당백거이는 여행색이 짙고, 조상은 목소리 목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트리스탄은 말 다섯 마리를 키울 필요가 없고, 황은은 3 년밖에 머무를 수 없다.
녹나무 그늘 아래 노래석, 붉은 연꽃 리 포 기생주. 여기저기 돌아보면 사랑할 수 있지만 어려운 것은 호수가 아니다.
-리우 당나라 Yuxi Hanchuan 밤 나무 가을, 서호 매달려 옥 후크. 깃발은 물에 둘러싸여 있고 배는 물에 잠겼다.
나는 과거를 회상하고 싶다. 내 마음은 마치 * * * 같다. 칠율은 이미 오래되어, 노래운은 가을을 슬프게 한다.
영주는 서호정연에 종사한다-당나라 허혼서호연으로 어떻게 돌아가야 할지 모르겠다. 한 곡의 종주잔. 도시는 석양이 북각을 듣고, 절은 가을물에 발코니를 본다.
란천객은 여전히 요란하고 귀연은 진금이다. 궁전 루오, 연못 주위에 서리 국화 를 통해 차를 부과 합니다.
당대의 판계강-로인, 여망어도는 그해 사찰을 전시하는데, 직갈고리어국은 더욱 독특하다. 만약 네가 학생들에게 서호에 살도록 가르친다면, 너는 반드시 집에 물고기를 제공해야 한다.
아니 서호-돈 쉔 리 푸 잎 건조, 파도에 두 마리의 새가 외롭다. 관악기를 불면 쉽게 꽃이 흩어지고, 베틀 깃털은 날리기 어렵다.
눈이 봄을 괴롭히고 일찍 향초를 파괴하고, 매가 가을을 휘저어 푸르러졌다. 알록달록한 머리는 몸을 둘 곳이 없고, 다리를 탄식하는 것은 일종의 비애이다.
월왕, 오왕묘-원오왕묘 황초, 석수 위태로운 가을. 남도의 관원은 주를 업신여겼지만 중원의 백성은 여전히 왕석의 깃발을 기대하고 있다.
영웅은 죽임을 당하고, 후회는 이미 늦었고, 세상은 재난을 피할 수 없다. 서호에 대고 이 시를 부르지 마라. 노래를 부를 수 없다.
서호 를 회상-명나라 장 huangyan 꿈에서 서자호를 만났지만, 그는 흐릿한 꿈에서 깨어났다. 고릉무묘는 소중까지 이어져 새로운 묘를 추가하였다.
서호 잡시-qingbao 방문자 그림, 대만 자수 잘못된 패스. 송은 만토를 설치하여 전당 10 헥타르의 호수를 얻었다.
삼문만은 절강에 세 척의 배가 군대를 이끌고 있다고 들었다. 청강유 황량함, 백마 피리 불기, 서호 육교에 들어가는 꿈을 꾸었다. 위대한 나라. 누가 볼 수 있습니까? 파도 소리가 절강조를 끊다.
유랑 남방-근현대 달프 우이삼십육웅봉, 구가 청계풍광은 다르다. 만약 네가 낯선 곳에서 풍경을 본다면, 서호는 영원히 작은 집이 될 것이다.
양주 느림/서호-현대 양미시화 서호, 인간 선경, 풍경이 수려하다. 나무, 남산 귀위, 품, 호랑이가 화차를 달리다.
부러진 다리의 희망, 하얀 제방의 그림자, 보석의 고링, 류랑, 꾀꼬리. 고산곡원을 지나니 옥정이 밝다.
오아, 5000 년 역사, 선인의 유풍. 그림, 수묵강남, 단청 풍경, 물파빌리온.
하방령간 눈, 조각화열, 철팔이 매화로 가득하다. 보트 소년 을 호출, 붉은 진흙 을 가져 가라, 바로 향이다.
6. 항주 서호를 묘사한 시는 몇 편입니까?
서호의 가무는 언제 수리합니까? 따뜻한 바람이 여행객을 취하게 했기 때문에 항주는 단지 변주일 뿐이다. 물은 아름답고 맑으며, 산은 텅 비고 비는 온다. 서호를 서호보다 가져가려면 옅은 화장과 진한 화장을 하는 것이 항상 적합하다. (수시) 고독한 강은 끝이 없고 연꽃은 밤에 핀다. 스시 \ "팬 서호 오절대 밤 은 고독한 산. \". 얕은 풀만이 말굽이 없을 수 있다. 나는 호수의 동유회를 좋아하고, 청양그늘 아래의 백사제방을 좋아한다. 백거이의 전당호 봄나들이는 결국 6 월 중순에 서호의 경치는 4 시와 다르다.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연꽃은 색깔이 각기 다르다. 양완리' 초효정자사' 임자방' 봄의 주제호' (당대) 백거이호가 그림과 같고 난봉이 휘돌며 펼쳐졌다. 송배산이 푸르다. 반은 이 호수입니다. 명대 왕염나 수공제: 그림자 연기 은영어, 향산풍화는 말굽을 쫓는다. 서호 풍경에는 육교 1 류일도가 있다. 명대 장녕 "수제춘효": 류만장제, 화명로는 잃지 않았다. 뱃사공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고, 옆베개는 꾀꼬리 소리를 들었다. 남송오위신' 청명' 은 수제리의 일이다: 황혼 수습.
7. 백거이가 쓴 서호에 관한 시를 누가 압니까?
저녁 무렵 서호는 북산사로 돌아가 손님에게 백거이의 유호송도의 연화사를 증정하여 저녁에 방사형 도장으로 돌아갔다.
노거가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그 열매는 무겁고 낮으며 야자엽은 미풍에 맞았다. 연기 파도가 하늘에서 흔들리고, 대전은 석양을 배경으로 엇갈린다.
맞은편 해안으로 돌아와 손님을 회람하고, 고산사는 마치 산속의 봉래궁처럼 물 위에 자리잡고 있다. 장경 2 년 (822) 가을부터 4 년 여름까지 백거이는 항주에서 도사를 맡고 있다.
정치 후, 그는 늘 절에 가서 스님의 강의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 이 시는 그와' 손님' 이 강의를 듣고 돌아온 느낌을 쓴 것이다.
작품은 고산사의 아름다운 경치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있으며, 산수에는 곳곳에 시인의 기쁨이 넘쳐흐르고 있다. "유호송도 연화사, 저녁에 방사형도장으로 돌아간다."
서호 리우 호랑이 호수, 호수 수양버들 그늘, 그래서 흐린; 고산송도, 옛말: 연꽃사, 고산사, 산이 호수에 세워져 있고, 호수에 연꽃이 만개하기 때문에 그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도장, 스님이 경경을 읽으며 신을 숭배하는 곳이 바로 불사이다. 이 두 문장은' 늦게 서호' 에 대한 설명일 뿐이지만 매우 기교가 있다.
현대 영화 촬영과 비교해 보세요. 첫째, 파노라마: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유호호. 그리고 카메라가 가까워졌다: 송도와 연꽃사가 눈에 들어왔다.
마지막은 두 개의 분안이다: 호수 위, 이미 저녁 무렵이 가까워지자, 배를 떠받드는 사람이' 복사로 돌아가기' 를 흔들며 손님을 데리러 갈 준비를 하고 있다. 절 안에서 시인은' 손님' 과 함께 도장을 나와' 늦게 귀환' 을 준비하고 있다. 이런 층층이 분명하고, 주종 질서 정연한 표기법은 사람들에게 분명하고 명쾌한 느낌을 준다.
둘째, 이 두 문장은 특색 수식어와 다섯 곳의' 차용' 방법을 운용하여 경물의 질감과 특색을 더해 시인의 기쁨을 그 안에 적었다. 만약' 서호고산의 묘, 밤귀주' 만 말하면 무미건조해서 고산묘의 특색과 시인의 기쁨을 쓸 수 없다고 상상해 보세요.
시가 비싸고 재미가 없으니, 뜻은 곧아서는 안 된다. 시인의 이런 세심한 계획과 적절한 수정이 없었다면, 사람들은 마치 몰입한 것처럼 그것을 읽을 수 없었을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 큰 곳에서 쓰고, 풍경에서 사람에 이르기까지; 다음 두 문장은: 어려서부터 시작해서 사람으로 경치를 보는 것이다.
루귤은 낮고 비가 많이 내리고, 야자엽두와 물이 차갑다' 는 시인의 귀향에서 볼 수 있다. 귤은 비파이고 야자수는 야자수이다.
한 무더기의 열매, 황금빛 푸른 잎이 얼마나 귀여운가. 산비 후, 향기가 넘치고, 과일가지도 눌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무거운" 글자는 시인의 그에 대한 기쁨이 얼마나 깊은지 알 수 있다! 야자수가 높고 잎이 커서 시원한 부채처럼 오솔길을 가렸다. 비가 온 후, 바람은 서늘하고, 넓은 잎은 서슬이다. 그것은 또한 물과 바람의 신선함을 느끼는 것 같다. "시원함" 이라는 단어는 시인의 쾌감을 드러낸다! 좋은 그림은 먼저 전형적인 사물을 표현할 수 있는지 아닌지를 보아야 한다. 좋은 시는 먼저 작가의 정신을 그림에 통합시킬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이 두 문장은 아름다운 경치와 청량한 정서의 융합으로, 시와 그림의 결합으로 불가분의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시인은 작은 배에 올라 호수를 항해했다. 이 때의 광경은 넓은 호수 위에 담담한 담뱃불이 없는 것 같고, 푸른 호수파가 동색이어서' 연기파도가 가볍게 흔들린다' 는 말이 있다.
"가볍게 흔들다" 라는 단어는 사람을 신선처럼, 청귀처럼 보이게 하며, 상쾌하고 한가한 느낌을 썼다. 고산사를 돌아보며, "누각이 석양을 비추고 있다", "오락이 있다" 라는 몇 글자는 관우 누각의 독특한 풍경을 묘사하고, 고저산세에 따라 건설되어 처마가 흩어지고 지형이 각기 다른 웅장한 광경을 연상케 한다. 게다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붉은 벽돌과 푸른 기와가 금빛이 점차 사라지고, 정말 선경과 같아서 시인은 진지한 감정을 보냈다. "해안에 도착하면 뒤돌아 보세요. 봉래궁은 바다 속에 있습니다." "
-내가 펜을 떨어졌을 때, 나의 일은 뚝 그쳤다. 바다 신화 선산봉래, 북산사 봉래각, 양자혼연일체가 되어 현외 운율, 현외 음을 더해 북산사의 시적 그림이 독자의 머릿속에 오랫동안 맴돌고 있다.
이 시는 짧은 여덟 문장으로 풍경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다 본 후에, 그것은 우리에게 호광산색을 그리는 장면을 보여 주었다. 그것은 마치 우미한 여행기와 같고, 운율이 낭랑하고, 사람의 마음을 상쾌하게 하며, 눈의 그림, 귀 속의 악장과 같이 조화로운 장면의 즐거움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돈) 백거이' 호수 춘수' 호수에 봄이 와서 그림처럼 피어나고, 군봉이 오그라들었다. 송열 위에는 만경 청산이 있고, 월심 한 방울은 구슬이 있다.
올벼는 파란 담요 줄로 뽑혔고, 그린 나치마띠는 신포를 보였다. 나는 항주에 던지지 못했다. 반은 이 호수였다.
이것은 항주 서호의 봄빛을 묘사한 명문이다. 작가는 장경 2 년 (822) 7 월에 태어났고, 항주도사를 제외하고는 10 월에 말을 타고 취임했고, 장경은 4 년 5 월 말에 항주를 떠나 로로 갔다.
이 시는 저자가 항주 도지사 전야에 비하되었다. 시의 처음 세 줄은 풍경을 묘사하고, 끝은 서정적이며, 시 전체는 풍경을 융합하여 모든 것이 똑같다.
첫 번째 문장은 서호 춘색을 조감도로' 그림처럼' 라고 부른다. 작가가 이렇게 강렬한 감정용어로 시에 들어가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어렸을 때 백거이는 항주에서 벼슬을 하기로 결심했는데, 자연히 그의 소원에 대해 뿌듯함을 느꼈다. 항주에 대한 그의 애틋함은 여기서 볼 수 있다. 이 시는 백거이 산수시의 좋은 구조일 뿐만 아니라 역대 서호를 묘사한 명편 중 하나이기도 하다.
"난봉" 다음 세 문장은 풍경이 그림과 같다고 묘사한다. 산들이 둘러싸고 호수가 평평하다. 줄지어 늘어선 소나무는 겹겹이 쌓인 에메랄드처럼 산들을 장식하고, 휘영청 밝은 달이 호수 한가운데로 비쳐 반짝이는 진주처럼 비친다. 얼마나 매력적인 광경인가! 그러나 시의 취지는 범산 잉크 수준에 머물지 않았다.' 벽담' 이라는 말은 의외로 필설을 농작물에 대한 관찰로 돌렸다. 농경을 산수시에 끼우는 것은 아속과는 상반될 수도 있고, 매우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백거이는 독특한 방식으로 농경시화를 한다. 올벼 카펫에서 뽑은 선, 새로 깔린 나치마의 리본.
이렇게 정교하고 참신한 비유는 저자가 호수 지역 인민에 대한 배려와 독자들을 일깨워주며, 바로 이 백자역사로, 그가 어려서부터 항주를 동경하게 하였다. 그가 도착하자마자, 그는 사람들의 감정을 동정하고, 우물을 파서 물을 마시고, 항주를 인간의 천국으로 바꾸어 그의 미덕을 기억했다. 동시에, 이것도 일종의 변화이며, 시가 창작의 가치 있는 혁신이다. 그것은 저자가 쓴 또 다른 유명한 시' 전당춘유' 구상보다 더 참신하고 언어가 더 미묘하다.
이 시의 구조는 우여곡절이 완곡하다. 특히 마지막 두 문장은 "결말이 아쉬워하며' 반을 남기라' 고 말하는 것은 비교적 다정할 뿐이다" 고 말했다. ("당송시") 그렇다면 그 "의미" 는 무엇일까요? 이것은 또한 저자의 관련 곡과 창작에 연락해서 토론해야 한다.
백거이는 항주 도지사 이전에 장안에 있었다.
8. 항주를 묘사한 시
전당호 봄놀이
백거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여명 때 호숫가 사원
양완리
서호 6 월의 경치인데,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릅니다.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라일의 한 고산에서 진휘와 혜사 두 스님을 방문하다.
수시
눈이 오면 호숫가로 가고 베란다는 산을 파괴한다.
물 속에는 대량의 돌물고기가 있고, 숲 속에는 새가 없다.
섣달 그믐날에 아내와 자식으로 돌아가지 않으니, 정말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도사는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판동보운산길.
누가 고산에서 살기를 원합니까? 도사는 그들의 산에서 결코 외롭지 않다.
종이 창문과 대나무 건물은 그윽하고 따뜻하여, 앉아서 정원에 기대고 있다.
추운 날씨에, 나는 나의 하인에 대해 전혀 걱정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차를 몰고 집에 가야 한다. 떠날 수 없다.
산에서 나와 구름 그림자 나무를 돌아보았지만, 황새 부도를 보았다.
냉막 때는 즐거워서 집에 돌아오면 꿈만 같아요.
시가 급히 쫓기고 있어, 명확한 장면이 없어지면 복제하기 어렵다.
뇌봉 일몰
윤고정
운무가 감돌고 있는 산과 창백한 산은 돈 역할을 하고, 천 피트의 부도는 공중에 비스듬히 기대고 있다.
호수에 그림을 그리는 것은 나의 전부가 바라는 것이고, 고봉은 여전히 석양이 붉다.
화제 린앤디
임승
서호의 가무는 언제 쉬나요?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주를 대륙으로 변하게 한다.
소제
주양
마침 미래가 암화일 때인데, 두터운 호수 안개가 삼림사를 분산시켰다.
황학이 담배를 끊는 곳, 소제효를 울린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