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풍수 이론. 풍수는 휘파 건축물이 부지 선정, 계획, 설계부터 건설에 이르기까지 모두 깊은 영향을 미친다. 인간의 삶과 생활 환경에 대한 선택과 처리를 통해 인간의 심리적 요구를 만족시키지만, 본질적으로 고대인들이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조화시키는 수단이다. 자연 환경을 자세히 조사하고, 자연을 이용하고 개조하며, 좋은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최적의 기후, 지리, 사람, 그리고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완벽한 경지를 달성한다.
(2) 철학적 사고. 주성의 창시자 성순, 정이형제, 주가 모두 휘주인이다. 그중 주씨는 여러 차례 혜주로 돌아가 강의했고, 제자가 많아 영향이 컸다. 이학은 휘주에서 철저히 관철되고 실현되었다. "예의지국, 선왕의 유풍이 있다." 여기서 제창하는 것은 진상을 이해하고 규칙을 따르는 것이다. 주성의 이학은 휘파 건축물의 내성적인 품질과 담박한 색채를 부여한다.
(3) 혜주 상인의 영향. 휘장 상인의 발전은 대량의 부를 축적하여 휘주 문화의 발전을 위한 견고한 물질적 기초를 제공하였다. 그들은 토지를 기증하고 서원을 설립하여 대량의 인재를 양성했다. 동시에, 휘장 상인들은 묵묵히 현지인의 가치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중국 전통사회는 상업을 극도로 경시하는데, 상업은' 사농공상업' 중 최하층 계급이다. 그러나 장사는 혜주에서 이미 풍조가 되어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존중되었다. 하지만 상업적으로도 유가의 이론을 이용해 거래행위를 규범화하고, 유상겸비의 특징을 유지하며, 경영활동에서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증물로 의리를 취한다. 따라서 휘주의 건물도 중용의 조화의식을 구현했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민가가 새로운 민가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평면체계의 변화, 장식의 단순화, 새로운 건축 재료의 응용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새로운 생활의 열정과 자연창조력을 탐구하는 표현이며, 우리가 직시하고 참고해야 하는 곳이다. 지역 쇄신은 막을 수 없는 역사의 흐름이며, 건축문화의 끊임없는 발전과 혁신은 역사의 필연이다. 사회의 발전과 과학기술의 진보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 방식도 변화하고 있다. 휘주 건축문화의 중요한 전달체로서 휘주 민가의 변천은 혁신이 전통을 버리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혁신을 발전시키는 것이 전통에 대한 최고의 계승과 보호라는 것을 알려준다.
동시에 정보화 시대에는 지역 건축 문화의 발전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휘주 문화의 중요한 전달체로서 휘파 건축물의 창작도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과정이다. 건축 지역성과 건축 문화에 대한 토론은 줄곧 업계의 핫스팟이었다. 현재 전통과 현대의 충돌에 직면하여 어떻게' 현대' 지역 건물을 창조할 수 있을까? 사람들은 끊임없이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있다. 예를 들어, 1980 년대 초반, 한 반면에, 지방 건축가는 우리 지방의 전통적인 지역 건축 문화에 관심을 지불, 우리에 게 훌륭한 작품을 많이 떠나, 크게 우리 지방의 지역 건축의 창조를 촉진. 왕 Guoyu 씨와 단덕치 교수가 만든 황산운 계곡 빌라, 강치 대사가 디자인한 황산 국제호텔, 단덕치 교수가 창작한 황산옥병루 풍경원림과 같다. 한편, 성 내 건축가들은 지역 전통문화의 전승과 혁신을 탐구하는 실천에서 많은 일을 하여 많은 가치 있는 작품을 남겼다. 황산헌원호텔, 합비야명미술관, 휘주 문화원, 안휘휘휘휘휘휘문화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이 건축 작품들은 여러 각도에서 휘파 전통 지역 건축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통해 우리 성의 지역 건축 설계에 대한 적극적인 사고와 실천에서 달성한 새로운 높이를 구현했다. 따라서, 새로운 휘장 건물은 지난 세기의 창작의 절정을 경험한 후, 반드시 더 많은 관심과 발전을 불러일으키고, 중화대지에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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