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중독은 아이들 이상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네티즌의 44% 는 하루 평균 인터넷 접속 시간이 8 시간 이상이고, 네티즌의 거의 절반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에 열중하고 있으며, 네티즌의 50% 는 인터넷을 떠난 지 이틀 만에 초조함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조사에 따르면 누리꾼의 25.7% 만이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고 인터넷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말없이 옳다" 가 삶의 정상적인 상태가 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언어 기능 저하, 인간관계 소외, 아니면 자기 고립인가?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관건은 네가 어떻게 선택하느냐 하는 것이다.
뭐?
소셜 네트워크는 무엇을 바꾸었습니까?
"밤에 보자" 에서 "인터넷에서 보자" 까지-사회적 기능 저하
인터넷이 아직 보급되지 않았을 때, 전통적인 사교 방식은 대면 교류에 기반을 두고 있다. 퇴근 후, 저녁에 서너 명의 친구와 모이니, 모두들 즐겁게 웃는다. 이것은 하루 중 가장 느긋한 때이다. 그러나 인터넷이 사람들의 생활에 들어갔을 때, 친구를 불러 흥청거려야 했던 밤이 조용해졌다. 대면 채팅은 온라인 채팅으로 바뀌고, 방문 방문은 메시지나 이메일 인사로 바뀐다. 같은 사무실에서 일하더라도 한 걸음 떨어져 있고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내일 회의 자료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네."
"Q 한 부 보내주세요."
키보드를 두드리고, 휴대전화 화면을 슬라이딩하고, 가볍게 하면 간단해 보이는 동작으로 사교를 완성할 수 있지만,' 폐퇴 사용' 을 모르는 경우는 아마 발생할 것이다. 만약 네가 입을 열지 않는다면, 너의 대면 교류 능력은 퇴화될 것이다. 인터넷에는 할 말이 없지만, 만난 후에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모처럼의 동창 모임은 모두' 먼지' 가 되었다. 지도자에게 보고하는 것은 서면 의견을 쓰는 것만큼 쉽지 않다. 인터넷 고수들이 현실에서 어색함과 사교장애를 겪는 것은 집순이들이 점점 더 많은 중요한 원인이다.
어떻게 된 거야?
"관심" 에서 "관심 없는 집" 까지
가정과 우정의 소외
웨이보 시대에' 관심' 은 가장 빠르고 문턱이 가장 낮은 교제 방식이다. 모모 친구는 요즘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어디 갔었어요? 어느 대학 동창이 첫사랑 여자친구의 친밀한 사진을 햇볕에 쬐었다. 유명 인사의 스캔들은 ... 당신이 자신의 웨이보를 가지고 있는 한, 이 모든 것이 인터넷을 통해 드러날 것입니다.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처마 밑에 사는 것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인터넷은 사람들의 거리를 좁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신기루에 불과하다. 반대로 인터넷은 사람들을 서로 멀어지게 하고 있다. 매일 인터넷에서 만나고, 몸짓도 없고, 눈빛도 없고, 단순한 글과 웃긴 그림만 있어 서로의 이해가 얕아지고 있다. 사람들이 인터넷에 게시하는 정보는 종종 필터링되고 수정됩니다. 듣기 좋은 말은 눈물을 머금고, 불평하는 말은 득의양양할 수도 있고, 감언이설은 속임수를 숨길 수도 있다. 대면 교류가 없고, 서면 정보를 통해서만 우리는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고, 신뢰는 말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믿음명언)
동시에, 우리의 관심과 친분을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가족과 친구들은 계속 간과되고 있다. "여보, 우리 같이 영화 보러 가자." "시간 없어." "아빠, 놀이터에 가고 싶어요." "혼자 놀아요." "얘들아, 외식하는 게 어때?" "나는 일이 있어서 올 수 없다." 몇 번이고 거절하는 대신, 오히려 본연의 정을 멀리 밀어내고 자신을 고립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왜요
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가 활발하게 발전하고 있는가?
인간의 잠재 의식 수요가 충족되었다.
왜 인터넷에 중독될까요? 광의일원 심리상담과 부주임 여김룡은 이것이 종종 사람들의 잠재의식 수요의 표현이라고 말했다.
엿보기'-다른 사람의 일거수일투족을 관찰하고, 한 마디로 * * * 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어떤 사람들은 순전히 호기심이 많고,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생활에 불만을 품고,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에게 손가락질하고, 심지어 남의 불행을 기뻐하기도 한다. "어차피 내가 너의 농담을 보면 너도 내가 누군지 몰라." 어두운 곳에 숨어서' 구경거리' 를 보는 이런 음울한 심리상태가 인터넷에서 무한히 확대됐다.
"* * *"-인류의 기원은 적나라하지만, 진화에 따라 인재는 도덕적 제약과 수치심을 갖게 된다. 그 이후로' * * *' 는 잠재 의식으로 억눌렸지만, 때때로 갑자기 폭발하기도 한다. "* * *" 는 신체의 노출뿐만 아니라 가장 은밀한 물건의 노출도 가리킨다. 인터넷에서 소위 임금, 연말 상, 프라이버시, 부는 사실 어느 정도 이런 마음가짐이 있다. 구경꾼들의 놀라움과 투입에서' * * *' 도 심리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다.
"환기"-실생활에서 불쾌한 일이 십중팔구 있다. 자신을 조절할 수 없고 하소연할 통로가 없다면 인터넷은 고통, 분노, 억울함, 슬픔을 털어놓을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장소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웃으며 욕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하고, 가장 듣기 싫은 말을 해도 기껏해야 삭제되었다. 인터넷에서 항상' 비평가',' 분청',' 건달' 을 연기하는 사람들은 종종 심리적 스트레스가 너무 커서 자신이 강하지 않다. 전형적으로 타인을 타격하여 자존감에 유리한 심리적 균형을 이루거나, 자아가 용납할 수 없기 때문에 밖으로 투사하여 사이버 가상 세계에서 심리적 균형을 찾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외로움"-인터넷에는 "형은 온라인이 아니다, 외롭다" 는 말이 있다. 외로운 사람일수록, 감정의 표출을 인터넷에 걸게 된다. 그들은 물을 주고, 주목하고, 지역사회를 구경하고, 포럼을 구경하고,' 목도리 짜기' 를 더 좋아한다. 그들이 인터넷 유명인일지도 모르지만, 사실 그들은 다른 사람과의 친밀한 관계가 부족하다. 무명, 외로움은 어울리기 어렵다. 군중 속에서 그들은 종종' 존재감 없음' 으로 묘사된다. 그들은 무시당할수록 만족과 위로를 찾고 싶어한다. 의심할 여지없이 인터넷은 그들에게 가장 큰 따뜻함을 주었다.
"불안"-어떤 사람들은 매일 웨이보, 서핑 Q, "소파를 뺏는다", 각종 정보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이 인터넷에서 새로운 것을 처음 아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outman' 이 된 것 같다. 이를 위해 그들은 밤새워 식사, 걷기, 버스 타기, 회의까지 핸드폰을 통해 인터넷을 할 수 있다. 최신 인터넷 용어와 사건에 대해 쉽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패션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지만, 그들의 숨겨진 불안, 자신감, 공포는 보통 사람보다 더 나쁘고 상실감도 더 강하다.
"인정받기를 기대한다"-아무리 평범하더라도, 모든 사람은 자신의 가치를 반영하고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기를 원한다. 그리고 모두가 평등하다는 것은 인터넷의 가장 큰 매력이다. 미모, 부, 명성이 없어도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기만 하면 하룻밤 사이에 유명인, 유명인이 될 수 있다. 부용언니',' 봉언니',' 날카로운 형' 의 인기는 대체로' 작은 인물도 큰 출세도 있다' 는 집단적 무의식 심리 때문이다. 그들에게는 풀뿌리가 생활의 희망을 보았다.
"가상 사회 의존성" 에주의하십시오.
여김룡은 인터넷을 하면 정보를 제때에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을 보내고 기분을 풀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고 말했다. 인터넷의' 프라이버시, 안전, 평등, 수용, 자유교류' 등의 특성은 어느 정도 심리치료의 역할을 한다. 적당한 정도를 유지한다면 긍정적인 면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지나친 인터넷 접속으로 인터넷에 심리적 의존을 하는 경우가 많다. 마약 중독처럼, 그들은 이미 자제력을 잃었다. 인터넷을 떠나자마자 그들은 불편하고 안절부절못했다. 그들이 인터넷으로 돌아올 때만 그들은 편안함을 느낄 것이다. 이것은 문제이며 몸과 정신에 해로울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여러 인격을 가지고 있다. 인터넷상의 것은 아마도 너의 전자 인격일 것이다. 그것은 평상시의 표현이 너와 다를 수도 있고, 많은 잠재의식의 수요가 석방될 수 있다. 당신이 이것에 탐닉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의 전자 인격은 점점 더 강해지고, 진정한 자아를 초월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때에 현실로 돌아가는 것은 매우 고통스러운 일이 되었고, 심지어는 도피와 포기의 느낌을 주기까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여김룡은 현실에서 강한 인격만이 가장 건강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사실, 사람들이 가상적인 사교에 빠져들수록 현실에서 억압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인터넷 사교에 지나치게 집착하면' 가상 사회 의존성' 에 걸리기 쉬워 불안, 우울증, 두려움, 강박, 의심, 신체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이것은 한 사람의 사회적 기능에 영향을 주어 그가 현실에서 자신의 책임을 소홀히 하게 할 것이다. 가정에서는 부부 관계, 친자 관계가 추워지고, 직장에서 지도동료와의 갈등이 발생하기 쉬우며, 결혼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한편 가상세계를 통해' 현실에서 탈출' 하는 사람들은 종종 안정감이 부족하고 현실에서 외로움, 우울증 등 인격편차가 나타난다.
어떻게 된 거야?
잃어버린 세상을 구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1. 만약 당신이 인터넷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이미 일상생활과 일에 영향을 끼쳤으니, 병원의 심리과에 가서 도움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의사의 분석에 따르면, 당신은 무엇이 당신에게 영향을 미치고 조종하고 있는지 알게 될 것이며, 따라서 자신을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2. 항상 스스로 반성한다. "소셜 네트워크가 내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 "왜 이런 수요가 있는가",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 등의 자문을 해 보십시오. 끊임없는 반성과 사고를 통해서만 자신의 문제를 직시하고 그에 상응하는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3. 현실로 돌아오다. 인터넷에서 조끼를 벗고 현실에서 진실한 자신을 만들어라. 노력을 통해 사업과 인간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다. 동시에 좋은 마음가짐을 유지하고, 각종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사람들과 교류하며, 건전한 인격을 형성한다.
4. 인터넷 중독과' 가상 사회 의존성' 은 종종 공존하며, 자기보건의 방법은-
인터넷 접속 시간은 자율적이어야 한다. 특히 밤에는 더욱 그렇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여행, 친구와 채팅, 체육 단련 등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조기 증상이 있다면, 제때에 수술을 중지하고 휴식을 취한다.
IAD (인터넷 중독 증후군, 현대의 신형 정신질환) 가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병원 심리학과에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팁: 가상 사회 의존성을 진단하는 방법?
가상 사회 의존성' 은 인터넷 시대에야 나타난 현상으로 정식 의학 진단명과 기준이 없다. 그 표현으로 볼 때, 일부는 신경증과 비슷하다. "가상 사회 의존성" 을 판단하면 신경증의 진단 기준을 참고할 수 있다.
1. 환자는 인터넷 사교 게임에 중독되어 불안, 우울증, 두려움, 강박, 의심, 신체화 또는 신경쇠약을 일으킨다.
2. 증상은 이미 벗어날 수 없는 사회적 기능 손상이나 정신적 고통을 초래하여 주동적으로 치료를 받도록 했다.
처음 두 점의 성과와 행동은 최소 3 개월이 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