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수촌은 후베이 () 성 종상시 () 에 위치해 있으며, 수주 100 여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이곳은 관광지이다. 최근 몇 년 동안 호북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버스나 버스를 타고 거기에 간다. 우리는 이성을 우회하여 다음날 이성에서 종상모수촌까지 갔다.
이성에서 종상까지 남쪽으로 내려가 207 국도를 걷다. 시내를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주 짧은 구간인 줄 알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렇게 끊어진 길이 왔다. 가는 길에 모두 철도 차량 가죽과 같은 중형 트럭이었고, 길은 이렇게 눌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저는 길가에 차를 세우고, 고덕에서 새로운 길을 다시 기획하고, 성도, 현도, 시골길을 걸었습니다. 굽은 길을 걸어도 상관없으니 가는 길의 풍경을 보면 된다.
붐비는 국도에서 내려와 향도의 무명길을 달리니 마음이 갑자기 상쾌하다. 이것은 한수 충적 평원, 마평천입니다. 산을 볼 수 없습니다. 우리가 주를 따르는 풍경과는 다른가요? 。 끝없이 펼쳐진 농경지가 곳곳에 농촌의 집들이 흩어져 있어서, 집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집중되어 있다.
천천히 걷고 천천히 보세요. 곧 우리는 종상과 선령에 도착했고, 모수촌은 선령변에 있었다.
선령은 명나라 가징 황제의 부모가 합장한 능묘이다. Jiajing 년 동안, Zhu houyu 는 싼 것을 주워 황제가 되었다. 15 세 때 황제로, 45 년 동안 황제로 일했다. 그의 마지막 황제, 그의 사촌 주후사진, 사망 365,438+0 세. 그는 술주정뱅이, 전사, 건달, 평생 놀기만 한다. 많은 사람들은 그가 방탕, 폭력, 괴기, 파렴치한 왕이라고 생각하지만, 지금의 말로 볼 때 그는 매우 개성이 있는 사람이다. 그의 후궁에는 수천 개의 첩이 있지만, 그에게 아이를 낳지 않았다. 죽은, 아니 아들, 그래서 jiajing, 사촌, 황제가 되었다. 황제가 되자 그를 사사로 봉했고, 그가 종상에서 왕이 된 아버지는 황제였다. 조중 많은 대신들이 불복하여, 이것이 예의가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는 바지를 벗고 법정에서 불복한 신하들의 엉덩이를 때렸다. 팔은 허벅지를 비틀 수 없었고, 가정이 이겼고, 종상에서는 황제가 되지 않은 아버지에게 능묘를 지었다. 마침내 부모가 합장한 묘를 지었는데, 이것은 능묘에서 보기 드문 것이다. 명나라에는 16 명의 황제가 있는데, 베이징의 13 릉, 남경의 개국 황제 주원장의 효릉, 두 번째 황제 문건은 주디가 황위를 다투어 실세하여 능이 없다. 마지막 황제 숭진의 무덤은 매우 허름하다.
엄밀히 말하면, 선령의 주인은 지금까지 황제로 일한 적이 없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은 인정하지 않는다. 그러나 어쨌든, 그것은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요정을 구경하고 싶습니다. 신분증, 주씨 성은 돈을 원하지 않습니다. 60 세 이상은 돈을 원하지 않습니다.
선령은 말할 것도 없고, 베이징 13 릉과 13 릉을 본 사람은 모두 알고 있는데, 모두 똑같다.
이제 모수촌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모수촌은 영령릉 앞에 있고, 모수호 옆에는 근심이 없다. 석자, 사람, 성 루, 이름 모근심, 민요에 능하다. 그녀는 먼저 군중 속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다가 초나라의 궁전으로 들어갔다. 그녀는 갖은 고생 끝에 마침내 인민 가운데로 돌아왔다. 2000 여 년 동안 모수촌, 모수호, 모수나루터, 양춘설, 양춘대, 백설루 등 명소를 둘러싸고 오래된 가시추 대지에는 모수의 아름다움에 관한 감동적인 이야기가 많이 전해지고 있다.
모수촌은 영령릉 앞에 있다. 선릉과 모심의 이름으로 인공적으로 지은' 고대' 노촌이다. 솔직히 말해서, 황무지에서, 우리는 전국 각지의 전통 고촌의 모습을 보고, 조각양화동, 작은 다리, 흐르는 물, 한 치의 경관을 만들어, 온갖 고풍스러운 건축물을 늙고 낡게 만들려고 노력한다. 낡은 옷을 입고, 여러 시대의 가무를 연기하고, 전국 각지의 간식을 모방하고, 완전히 인공적으로 지은 작은 것 같다.
거리를 걷다가 갑자기 횡단감이 생겼다. 휘파 민가 옆에는 북방의 사합원, 강남수향 옆에는 유럽의 고딕 성곽이 있다. 비슷한 카페는 바비큐를 팔고 농가원은 핫도그를 판다. 중국 무대에는 민족 의상을 입은 광장춤이다. 거리에는 때때로 중국 아줌마나 배우가 어느 왕조인지 모르는 옷을 입고 사진을 찍는다. 시끌벅적한 가운데 내포도 없고, 과도한 상업화에도 내포가 없다. 나는 이것이 디자이너가 판매점을 만들려는 의도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한 작가가 현재 광란에 빠진 관광 건설에 대한 평론을 떠올렸다. 그는 한편으로는 실제 역사가 짬을 내고 껍데기만 남기고 함부로 개조되었다고 말했다. 한편으로는 터무니없고, 무에서 태어난다. 이것이 오늘날 중국인들의 눈에는 역사 문화이다.
설상가상으로, 세계가' 최후의 정신집' 이라고 부르는 이 고대 마을은' 새장으로 새를 바꾸고', 원주민을 옮기고,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고, 각종 상점, 호텔, 농가, 찻집, 카페의' 관광객 천국' 으로 개조되고 있다. 이 낙원은 역사를 목격한 "박물관" 조차 없다. 가이드가 말하는 많은 이야기와 전설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꾸며낸 가짜 민간 이야기이다.
이렇게 저속한 창작을 거쳐 사람들의 눈에는 고촌이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은 오래된 집에 지나지 않는다. 유명 인사의 옛집은 유명 인사가 생전에 살았던 몇 개의 방일 뿐이다. 절은 모두 향을 피우고 절을 하는 곳인데, 쓸모가 있을지 모르겠다. 역사상 모든 인물은 몇 가지 손짓과 자태를 가지고 있어서 남녀 관계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어서 모두 진지하지 않다. 장엄감, 신성감, 무거움, 심지어 미감도 없다. 우리는 중국 문화의 심오하고 심오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까? 중국인들은 지금 어디에서 이런 심오함을 느낄 수 있습니까? 한 도시에 박물관이 하나밖에 없나요?
나는 작가가 책임감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들은 국우민, 역사를 걱정하며 그들을 자기 연민으로 만들었다. 나는 아직도 고대의 모근심녀가 지금 일어나고 있는 변화를 보고 기뻐하는지, 그가 아직도 사람들에게 기여하고 있는 것을 보고 여전히 소비되고 있는지 궁금하다.
모수촌에는 입장권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후베이 민속예술 제일촌으로 불리며 후베이 최초로' 정통 향토민속, 로맨틱 가시추 민간예술, 다문화 풍토' 를 깊이 체험할 수 있는 관광지라고 합니다. 관광지는' 민속민예체험지, 전원야사치지, 건강보건휴양지' 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현재 작은 부분만 건설되었고, 큰 부분은 아직 건설 중이다.
모수촌에는 선령에게 쓰이는 큰 주차장이 하나 있다. 성 안팎의 버스를 보고 관광객들이 끊임없이 큰 차를 밀고 왔고, 차를 몰고 온 사람도 적지 않았다. 현장은 매우 인기가 있다. 최근 언론도 모수촌이 성 안팎 관광시장에서' 종상관광' 열풍을 일으켜 성 관광청에 의해' 후베이 관광 다크호스' 로 칭송받고 있다고 떠들썩하게 떠들어댔다. 네, 인정받기만 하면 누구나 즐겨 보고, 모두 노는 것을 좋아하고, 모두 소비하기를 원합니다. 이것이 성공의 패턴입니다. 다른 건 중요하지 않아요. 저장횡점에 세워진 영화기지, 장쑤 무석의 삼국수호 영화기지를 보세요. 입장권만 있으면 큰 재정 수입이다. 누군가가 소비하기를 원한다면, 그것은 그것의 존재가 필요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물론, 건설 과정에서 역사 문화재의 보호가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한다.
모수마을과 선령은 종상시내에서 5km 떨어져 있다. 버스 벨트를 타면 인근 식당이 많지 않아 안에서 돈을 쓰는 것이 필수적이다. 먼저 가격과 도시의 차이가 크다고 말하지 마세요. 결국, 여기에 많은 투자가 있기 때문에, 비용은 반드시 회수해야 한다. 공기 중에 떠다니는 냄새를 맡았는데 입맛이 별로 없는 것 같아서 며느리에게 우리 종상시에 가서 점심을 먹자. 운전이 비교적 편하니 며느리가 좋다고 합니다.
가자, 종상시로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