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객관식 질문: 모든 답은 d 입니다.
1. 객관식 질문: 1. D2.c3.b4.c5.a6.b7.b8.d9.c10. B11.D.
2. 빈 칸 채우기: 1. 이미지가 직관적이고 언어 장벽이 없다. 2. 디지털 카메라는 스캐너 입력 네트워크나 기타 디지털 자원에 입력된다. 원본 여러 이미지가 여러 레이어로 결합됩니다.
3. 간단한 답안: (당신이 원하는 답안은 모두 아래에 포함되어 있으니 일일이 대답하지 않겠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첫째, 멀티미디어 기술의 개발과 응용
1, 멀티미디어 기술 개발
미디어란 일반적으로 문자,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등과 같은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을 말합니다. 멀티미디어는 일반적으로 두 개 이상의 미디어를 조합한 것입니다. 컴퓨터 기술과 그 응용 분야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은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컴퓨터 기술, 즉 컴퓨터를 이용하여 멀티미디어 정보를 처리하는 기술을 가리킨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1980 년대에 탄생했다. 1985 년 미국 Commodore PC 는 최초의 멀티미디어 컴퓨터 Amiga 를 출시했습니다. (세계 최초의 컴퓨터인 ENIAC, 전자 수치 적분기와 컴퓨터) 현재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은 네트워킹과 지능화의 방향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2.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은 주로 다음과 같은 기술을 포함한다.
① 디지털 정보 기술
② 고속 컴퓨터 처리 기술
③ 효율적인 압축 기술. 예를 들어 MPEG 와 JPEG 는 모두 압축 기술로 만들어졌다.
④ 대용량 저장 기술. VCD, DVD 등. 대용량 스토리지 기술로 제작되었습니다.
⑤ 고속 네트워크 전송 기술
일반적인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멀티미디어 정보 컨설팅 시스템
② 멀티미디어 정보 관리 시스템
③ 멀티미디어 지원 교육 시스템
④ 멀티미디어 전자 출판물
⑤ 멀티미디어 화상 회의 시스템
⑥ 멀티미디어 원격 진단 및 치료 시스템
둘째, 디지털 이미지 설계 및 처리
1, 이미지의 독특한 매력은 정보가 풍부하고 이미지가 직관적이라는 것입니다. 이미지는 언어 장애를 뛰어넘어 사람들의 광범위한 사상 교류를 촉진할 수 있다.
비트맵 이미지와 벡터 이미지의 두 가지 유형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3. 자주 사용하는 이미지 처리 도구: 그리기, 자기 방식대로, ACDsee, Flash, Photoshop, AutoCAD, CorelDraw.
셋째, 디지털 이미지 수집 및 처리
1, 디지털 이미지를 가져오는 방법에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가 있습니다.
①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해 외부 영상을 디지털신호로 직접 변환해 컴퓨터로 쉽게 전송할 수 있다.
② 기존 인쇄 사진을 수집하고 스캐너가 컴퓨터에서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신호로 변환합니다.
③ 인터넷이나 기타 디지털 자원에서 필요한 영상 자료를 얻는다.
2. Photoshop 으로 사진 작업
이미지 합성은 여러 개의 원본 이미지를 하나의 화면으로 결합하여 주제를 강조하는 것을 말합니다. 레이어 개념은 이미지 처리에 자주 사용됩니다. 한 레이어를 사용하는 목적은 다른 레이어에 영향을 주지 않고 현재 선택한 이미지 요소 중 하나를 독립적으로 처리하는 것입니다. 다층 레이어는 자유롭게 스택할 수 있습니다. Photoshop 과 flash 에서는 레이어를 지원합니다.
5.2 오디오, 비디오 및 애니메이션 정보 처리
첫째, 디지털 오디오 수집
실제 작업 (디지털 오디오 수집) 에서 사람들은 대부분 분산 녹음을 사용합니다.
둘째, 디지털 오디오의 간단한 처리
오디오 정보 처리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는 Cool Edit Pro 입니다.
셋째, 비디오 및 애니메이션 정보의 간단한 처리
1, 비디오란 연속 화면으로 구성된 동적 장면입니다. 애니메이션은 일정한 기술적 수단을 이용하여 손으로 그린 화면이 끊임없이 표현되어 역동적인 장면을 형성하는 것이다.
2. 일반적인 비디오 및 애니메이션 도구: Windows Movie Maker, Super Jieba, Picture and Sound, Premiere, Flash, 3DMAX.
비디오 캡처 모드:
① 직접 획득. 디지털 카메라로 직접 촬영하여 디지털 비디오 파일을 얻습니다.
② 단계별 습득. 먼저 기존 아날로그 카메라로 아날로그 비디오 신호를 수집한 다음 비디오 수집 카드를 통해 아날로그/디지털 변환을 수행하여 디지털 비디오 파일을 얻습니다.
4. 예비 컴퓨터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은 정적이고 연속적인 화면으로 구성되며 각 정적 프레임을 "프레임" 이라고 합니다. 타임라인에서 애니메이션의 시작 프레임과 끝 프레임을 설정하여 Flash 에서 중간 프레임 전환을 완료하도록 애니메이션했습니다. 이러한 초기 및 끝 프레임을 키프레임이라고 합니다. Flash 애니메이션을 만든 후에는 나중에 수정할 수 있도록 작업 문서를 FLA 형식으로 저장해야 합니다. 애니메이션 제작물로 내보낼 경우 SWF 포맷이 됩니다. 이미지 파일로 내보내는 경우 GIF 또는 JPG 형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첨부: 이 장의 중국어 및 영어 용어 비교표.
중국어 영어 약어 영어 전체 이름
모션 이미지 전문가 그룹
Jpeg 공동 이미지 전문가 그룹, 공동 이미지 전문가 그룹
비디오 디스크
디지털 비디오 디스크 DVD 디지털 비디오 디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