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중수의 고향
동중슈의 고향은 사마천의' 사기' 에 최초로 기재되어 있다. "동중슈도 광천인이다." 동중서는 광천과 광천현에 살고 있다. 사마천이 말한 광천은 광천주를 가리키는 것입니까, 아니면 광천군을 가리키는 것입니까? 동한 역사학자 반표는 사마천이 광천군이 아니라 광천군을 가리킨다고 말했다. 즉, 동 Zhongshu guangchuan 카운티 사람입니다. 명대 가징' 대추강현지' 에는 한 (), 대추강전 (), 이별 () 이 포함되어 있다. 시험에 따르면 그 강역에는 대추강현 동남부, 남부 1 부, 서부 1 부, 중부, 동부, 북부, 진싱 현 서남각, 곡성현 서북각이 대략적으로 포함됐다. 고대 한나라의 광천은 바로 오늘의 대추이다. 동 Zhongshu 의 고향은 다음과 같이, 오늘 zaoqiang 카운티 의 오래된 카운티 마을입니다:
1, 최근 몇 년 동안 구현촌에서 청대' 동씨 종사' 석상인방과 그 탁상이 발견되어' 재건상서로운 부적추함' 이라고 표기되어 있다. 송신종 대중상부 6 년 (기원 10 13) 인데, 재건은 여기에 이전에' 동씨 종사' 가 있었다는 뜻이다. 사당은 사람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가족 절이다.
2, 명나라 "Jizhou 지" 포함: 구 카운티 마을 서쪽 "네 유명한 사원", 일반적으로 "xixiong 사원"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옛날에는 동자가 강의하는 곳이라고 불렸다. 하간 왕국은 유덕왕을 추천하여 그것을 지었다. 절은 청말에 파괴되었고, 유적지는 여전히 남아 지면을 돌출했다. 곳곳에 잔해가 가득하다. 마을 사람들은 이곳에서' 촛불을 든 제자' 라고 적힌 도자기 등잔대를 파내어 사람들에게 부지런히 가르쳤다. 동 Zhongshu 강의에 사용 됩니다.
3. 동중서 집은 장안에 있습니다. 나의 고향 동시가 사라지고 있다. 그의 옛집 동씨 종당이 파괴되어 후세 사람들이 본지에 동자묘를 지었다. 명만력 36 년 (서기 1608 년) 재수, 동중서 좌자석상이 새겨져 있다. 한 조각상 (높이가 약 2 미터) 이 안에 주어졌는데, 조각상이 파괴된 후에도 여전히 존재한다. 1982 는 하북성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입니다. 1987 년, 석상을 보호하기 위해 동자묘가 본지에 재건되었습니다. 동중서 석상이 후구현과 마을에 배치되었다는 전설도 있다. 그는 석상이 서산에 새겨진 후 동고장촌으로 옮겨져 안치되었지만 주선촌으로 운반되었다고 말했다. "너무 무거워서 들 수가 없어서 나는 그것을 남겼다." 이에 대해 옛 친구는 동의하지 않는다. 만약 동중서가 동고장촌에서 태어났다면, 어떻게 다른 마을의 조상을 버릴 수 있겠는가? 동아 자좡 마을은 옛 현성에서 2 ~ 3 리 떨어져 있어, 줄곧 도착했다. 가까운 곳에서 운송할 수 없나요? 무의미하지 않나요? !
4, \ "세계는 새로운 언어를 말한다 \" 기록: 동 Zhongshu 는 푸 제나라 라는 아들이, 효도 하지 않고 집 밖으로 쫓겨 잘못 생각 되고, 옛 군 에서 4 ~ 5 마일 떨어진 동 Zhongshu 친구 왕 Shanyou 에 망명 했다. 왕선우가 죽은 후 동씨는 이 마을에 계속 살았다. 명나라 \ "zaoqiang 카운티 \" 포함, 왕 Shanyou 이 사람 이있다. 하지만 생활 텍스트는 없습니다. 선함' 의 음이' 장수' 와 동음이기 때문에 후촌은 왕수로 개명되었다. 나중에 두 마을로 진화했습니다: 전 왕수와 후 왕수. 현재 두 마을의 95% 는 모두 동족이다. 옛날 왕수는 동시에 살았고, 옆에는 소곡과 포장이 있었고, 옛 현성의' 동시사당' 앞에 모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여전히 현대에 있습니다. Wang Shouquan 은 청나라에서 재건 된 족보를 보존하고 Dong Zhongshu 를 조상으로 삼았습니다.
동가장초등학교가 차지하는 3 무 토지가 동중슈의 고향이라는 말에 예로부터 이의가 있었다. 당송 시대 이 일대의 마을은 모두 멍이 들어 지하에 묻혔다. 서한 시대에는 동가장도 지면에 존재하기 어려웠다. 서한 () 의 노군촌 () 은 현아 () 였지만 500 년 동안 변하지 않았다. 지금까지 땅은 이미 많이 돌출되어 곳곳에 잔해가 널려 있다. 옛 현성촌과 동가장촌은 원래 하나의 마을이었으며, 옛 현성촌에서 분리되었다고 의심하다. 그런데 몇 년도에? 아직 증거를 찾지 못했다.
동 Zhongshu 의 삶에 대한 간략한 소개
동중수는 일생동안 문경의 통치와 한무성을 경험했다. 서한의 전성기, 정치적 안정, 경제 번영, 국력이 전무후무하고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했다. 사상문화에서 한초 사회도 편안하고 편안하다. 효혜제는' 책을 끼고 있는 법' 을 제외하고는 서립설을 하는 관원이다. 무제가 재위할 때, 헌서의 길을 열었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워 유유에게 숨긴 많은 유교 경전들이 다시 세상 앞에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야전을 퇴각한 많은 유생들이 점차 큰 산에서 나왔다. 사람은 평화에 안주하고, 사자는 책을 읽으며, 학식있는 사람들이 모여 유학을 부흥하고, 유가 진영을 부흥시키며, 갑자기 위대해지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배움과 응용을 위해 집권자의 비위를 맞추고 경전을 인용하고, 색색을 그리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집에는 가풍이 있고, 스승은 법도가 있다. 그것은 다양하고 분명하다. 바로 이런 사회 안정과 학술의 자유를 배경으로 동중슈가 물건을 배우는 길에 들어섰다. 동 Zhongshu 고향 guangchuan, Qilu 에 인접한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쪽에는 연국이 있고 서쪽에는 삼진이 있습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제루에는 많은 선비가 있었고, 연에는 방사가 있었고, 삼진에는 법가가 있었다. 중서는 어려서부터 각종 문화의 영향으로 자랐는데, 이는 그가 다내포적인 사상 체계를 형성한 것과 무관하지 않다. 사기' 에 따르면 서한 초년, 오경을 배운 학자는 루 (오늘 산둥 서부) 심배공, 치 (산둥 동부) 원곡생, 연 (오늘 베이징) 한교사 (아기) 8 명이다. 제남 정부 성을위한 "책" 을 통해; "의식" 을 통해, 그러면 당이 탄생했다. <역경> 전승은 자천 (태상박사로 옮겨가는 책) 으로, 소수의 사람만이' 시경' 을 공동으로 관리할 수 있다. 그 천박한 사람들에 비해 동중슈는 정말 눈에 띄어' 통재' 와' 수재' 라고 불리는 것은 조금도 창피하지 않다. 또한, 높은 평판, 번화 한 스타일!
동중슈와 후무생의 오경 중 동중슈가 가장 잘하는 것은' 춘추' 숫양학이다. 춘추' 는 공자가' 루사' 를 기초로 편찬한 정치사이다. 공자는 만년에 도를 보지 못하고 스스로 실천에 옮겼다고 해서 저서와 사서에서 역사에 대한 칭송과 비판을 통해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윤리관념을 자신에게 기탁했다고 한다. 공자는 정치적 박해를 피하기 위해 글에 은밀한 언어를 자주 사용하는데, 그의 글은 단지 그의 제자일 뿐, 책에 쓰여지지 않았다. 공자가 죽은 후 제자들은 그들의 이야기를 전하면서 점차 다른 선생님의' 춘추' 이론을 형성하였다. 한대에는 숫양 춘추 춘추 좌씨 춘추 조아 등 5 대 학파가 있다. 그중 조무사전, 자무서, 좌측은 비밀부에 숨어 있고, 숫양과 두 편의 전기, 문필이 아름답고 의리가 풍부하며, 가장 먼저 인기를 끌지만, 숫양의 위대함은 동중슈와 후무생의 개척 덕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후무생은 성격이 단정하여 동중서보다 나이가 약간 많다. 그는 한대 최초의 숫양학의 대가 중 하나이며, 죽보가 숫양학을 강의한 최초의 사람이다. 진술을 하고 춘추 숫양의 교서 () 는 "하전 숫양은 높고, 고전 () 은 아들 () 이 평평하고, 평전 () 은 그 아들 () 을 전하며, 지전 () 그가 경제에 도착했을 때, 장수와 그의 제자 제오자가 죽보에 글씨를 썼다. (엄욱' 숫양전 무슨 체서' 에서 인용됨) 후무생은 춘추시대 숫양의 직접적인 전달자일 뿐만 아니라 수양이 숫양의 이야기를 죽보에 올리는 것을 돕는 사람이며, 글과 입소문의 역사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숫양학은 여기에 기재되어 있고, 따라야 할 장이 있고, 더욱 정형화된 이론이 있다. 동시에 숫양에는 성구가 있기 때문에 이론의 전파에도 유리하다. 또한 후무생은 숫양의 의례를 총결하여' 숫양 조례' 를 써서 수양학을 조리있게 하여 학자들이 요점을 개괄하고 파악할 수 있게 하였다. 동한 말년에' 숫양 방담록' 을 썼을 때' 후생에 따라' 조례' 를 낳고 정과를 많이 얻었다' (서문을 어떻게 쓰는가). 후무생은 친히 수양학의 교학면을 확대하였다. 황제 는 의사, 그리고 동 Zhongshu 열 이었다. 그가 늙었을 때, 다시 제나라로 돌아가 가르치다. " 일제히' 춘추' 를 쓴 사람은 후무생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 "liangwu 의 총리 gongsun 홍, 그와 함께 배운 적이 있다. 동중슈도 그를 존중한다. "한서" 는 "후무생" 이 동중서와 함께 일했고, 중서는 그 현이라고 썼다. "후무자, 천처럼 비천하고 천부처럼 가난하다. 그러나 행복, 정의, 예의는 죽음으로 향하고 있다. 그래서 세상은 그 몸을 공경하고, 서민들은 그 목소리를 공경한다. 정말 영광입니다! " (예로부터' 문관린츠' 를 인용해 탕옌' 한서 삼국연의' 권 1 을 참조) 당 서염' 숫양전' 은 "후무생은' 숫양전' 으로 동시를 가르치지만 정관은 쓰지 않는다" 고 말했다. 동중수를 후무생의 제자로 삼다. 오건재는 "그가 말한 것은 순박한 역사에서는 볼 수 없고, 질적으로는 의심할 만하다" 고 말했다. ("고전 석문 서록") 공복검사에서 무슨 혐의가 있는가. 그러나 서의 말은 한대 학자의 전기에 근거한 것일 수 있다. 전기 는 말했다: 후진타오 wusheng 단어, 모든 사람들이 함께 태어났다. \ "숫양 춘추 \" 를 다스리고, 경제는 의사였다. 동중서의 동행에서 시계는' 그의 미덕'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다. 그가 늙었을 때, 제나라의 가르침을 받았다면,' 춘추' 는 모두 일과 관련이 있고, 대중도 상당히 환영을 받았다. 동중수는 강도항으로, 그는 자신의 음악을 가지고 있다. 제자는 란릉 초대, 동평공 영, 광천단 종종, 여웬 포서에서 보내왔다. 이 말에서만 보면 후무생의 제자는 손홍, 동중서, 추 대, 공 영, 세그먼트 시계, 루부 등이 있는 것 같다. "수서 경기지" 는 공영을 후무생의 제자로 받았다. 사실, 이것은 간결성을 위한 것이고, 구분이 없다. 후세 사람들은 깊이 연구하지 않고 그의 책을 잘못 읽었다. 여기, "동승과 ..." 라는 문구는 세그먼트화되어야 하는데, 위에는 후무의 전기가 있고, 아래에는 동중슈의 전기가 있다. 지금까지 중화서국의 구두점이 분할되지 않은 것은 여전히 잘못이다. 사기' 에 따르면' 춘추' 는 지루에서 태어났고, 조, 동중슈에서 태어났다고 전해진다. " 후동과 후동은 동시에 치료를 받았고, 수취 관계는 없었다. 사마천의' 유림외사' 는 첫 종서와 둘째 아들이 다. 나충수는 선생님이지만, 마천은 이렇게 소홀하다! 또한 추 (Chu) 에도 훌륭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기' 는' 종서 제자는 란릉초대 광천 윤중 ('한서' 단 시계), 포서 파견이다' 라고 분명히 기록했다. 후진타오는 제자가 없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육덕명' 문헌석서' 는 "한흥, 제나라 후무생, 조인 동중서, 숫양의 춘추를 다스린다" 고 말했다. 란릉초대, 동평백공, 광저우 세그먼트 종, 여문부시는 모두 종서의 제자이다. " 문자가 진동하고 단어가 있어 혼동해서는 안 된다. 탕옌' 한서 삼국지 삼국연의' 는 여전히 아래 사람' 동생' 을 후무전리에 베껴 쓰며 낡은 글을 물려받았지만, 동전리에서 그는 "후무생, 일파를 보내 전공을 가로채게 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북전은 동생과 다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알려진 후찰의 비 스승도. 문방 사보요' 와' 수양숙요' 고평:' 수양전' 에는 아들 신자악, 아들 사마자악, 아들 자악, 아들 공봉자악이 있다. 또 다른 하나는 루자가 "가르치는 스승은 모두 숫양이 아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숫양의 집 학습 외에 숫양의 선생님이 많기 때문에, 동시가 왜 후무가를 배워야 하는가? "숫양 황황" 은 "효경설" 을 인용해 "하자전과 숫양집, 5 대, 심지어 후무생, 동중수" 라고 말했다. 동생과 후무생은 모두 하자류천의 제자임을 알 수 있다. 물론 장수와 후무생은' 숫양전' 을 쓴 첫 사람이기 때문에 동승은' 숫양전' 의 본문에 후무자 덕을 볼 수 있다. 다른 것에 관해서는 알 수 없다. 동중서와 후무생은 함께 처리했지만, 그들의 공헌은 다르다. 후무생은 숫양전을 기록하고 숫양의 사례를 요약하여 더욱 체계화하였다. 동중수는' 숫양전' 을 최대한 활용하고 경전을 인용하며 사물에 대해 의논하고, 심지어' 춘추' 를 이용해 옥옥옥을 깨고 고전과 현실 정치를 결합해 많은 발명품을 만들었다. 요컨대, 두 사람은 모두 숫양학으로, 둘 다 한초 숫양을 전하는 첫 번째 선생님이지만, 자세히 세어 보면 후무생은 고전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학자 한 명, 선생님 한 명이다. 동중서는 일을 논하는 데 능하고, 실용경학을 한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한 (Han) 성에 관해서는 동 중슈 (Dong Zhongshu) 는 봄과 가을 중 유일한 이름이다" 고 말했다. 경제를 돕고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후찰과 후찰은 한나라에서' 춘추' 숫양학에 큰 기여를 했기 때문에 경제년 동안 한정 박사로 임명되었다.
빛을 도양하고 암울하며, 자강에 전념하다
의사는 당시의 관직으로 전국 시대에 가장 먼저 나타났다. 시황제 진기지에는 박사 70 명이 있는데, "고대부터 지금까지 모든 것을 알고 있다" 며 지식이 해박하다. 그러나 박사는 공부에 자신의 특기를 가지고 있다. 유교, 묵가, 명법, 심지어 측 기술자까지 모두 기교를 남용한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워 유교, 유의가 도망쳐 은거했다. 진팅의 의사는 전능한 신선과 교활한 아첨자가 되었다. 진섭 봉기 기간에 많은 독일 학생들이 공자의 예기를 가지고 왕헨에게 출로를 찾았다. 공자의 여덟 번째 손자인 공자는 진섭 박사로, 결국 진섭과 함께 희생하여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혁명사업을 위해 용감하게 희생한 지식인이 되었다. 한흥, 유생은 한실로 도피했고, 한도 의사실을 설치하여 위로했다. 한고조는 일찍이 촉을 조신으로 끌어들여 처음으로 정교한 음식을 맛보았다. 바쁘게' 앞잡이' 를 소멸하고,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유가 사상을 선전할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효고는 "관직은 모두 힘이 있다" 며, 선비는 수프를 나눌 수 없다. 문경에는 박사의 저명한 학자들이 많았고, 시에는 원곡생 박사, 한영 박사, 책에는 박사, 구양 박사, 춘추에는 후무생, 동중수 등이 있었다. 맹자',' 엘야',' 효경' 에도 박사가 있다. 그러나 "문제는 형벌을 잘한다", "경제비유", "그래서 의사는 관문이 있지만 들어가지 않았다", "관급일 뿐, 중용이 없다" ("사기 유림열전"). 게다가' 떠우태후 좋은 황로' 와 함께 박사들은 유교 사상에서 요행심리를 가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금기를 두려워한다. 떠우태후는' 시' 의 저자인 원박사에게' 노자' 는 책이라고 물었다. 원곡생은' 노자' 는 저속한' 가언' 이라고 말했고, 떠우태후는 오경을' 사공성단의 책' 이라고 노여워했다. 평사, 궁전과 도시 건설을 담당합니다. 시황제는 책을 불태워 수백 곡의 다른 언어를 가진 시와 책을 가진 사람들이 도시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그리고 실투로 멧돼지를 때리게 하다. 다행히 경제는 그에게 칼을 주어 횡사를 피했다. 의사들은 눈에 보이지만 마음속에 있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들은 어디에서 한가한 정취가 있어 유가 사상을 발양하고 천하 제일의 왕이 되는가? 어떤 사람은 핑계를 대고 박사직을 그만두고 도망갔다. 철 고체 외부 조정 Qinghe 현 으로, 창산 교사 로 한 잉, 후진타오 wusheng 단순히 오래된 이유로 집을 떠나 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동중슈도 조용히 행동하여 정치적으로 나무를 세우지 못했다. 그러나, 그는 수동적이지 않고 이 세상에 적응할 수 있다. 한편, 그는 학생을 대량으로 모집하고, 사적으로 교수를 모집하며, 한나라의 유학을 발양하기 위해 합격한 인재를 양성했다. 역사서에 따르면 동중슈의 제자는' 백가의 인사' 로 모두 우수하다. 추 daliang 단계, 간언하는 장교, 루 슈 는 총리, 내 치우 수왕 (후) 은 guanglu 의사의 관리이다. 위대한 역사학자 사마천 () 도 동중서 () 에서' 사기 ()' 에서 동중서 () 의' 춘추 ()' 를 서술하였다. 공자의 가슴 아픈' 춘추' 와 좌추장' 좌전' 사적에 영감을 받아 그는 극히 어려운 상황에서 의분을 품고' 사기' 를 적었다. 한편, 동중수는 현실을 자세히 관찰하고 백가학설, 특히 황로학설을 연구하는 데 몰두하여 한초 이래 줄곧 통치권을 차지하고 있다. 그는 서한의 사회 대통일에 적응하고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기 위해 유례없는 백가의 이학 체계를 세워야 한다. 그는 가격을 기다리고 있으니, 적당한 때에 나올 것이다!
천인의 세 가지 정책은 동승이 일거에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기회가 드디어 왔다. 재능이 넘치는 한무제가 황제의 왕좌에 올랐다! 기원전 14 1 년, 효경디가 승하했다. 문제에 이어 경제는 황로무위로 다스리고 국민과 함께' 문경' 통치를 실현하는 또 다른 왕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경제 시대에는 국고가 부유하고 국고가 부유하며 풍속이 바뀌고 민풍이 순박하며 서한 사회는 경제에서 치안에 이르기까지 농업 사회의 아름다운 한계에 이르렀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법원 방임, 제후들이 교만하고, 상업지주가 어획을 침범하고, 할거세력이 이미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사이이 침공, 흉노 침공 국경 ... 반고는 당시 형세에 대해 "한흥 60 여 년, 기진 이보, 하지만 사이가 손님을 받지 않아 제도가 많다" 고 말했다. ("한서 공손홍전") 표면의 태평한 광경 아래 서한사회에 심각한 위기가 존재하고 있다. 유망한 군주를 위한 과감한 개혁이 절실히 필요하다. 이를 미연에 방지하고, 민중이 수다를 떨지 않도록 방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또한, 부귀의 이익, 흥문교, 복복무공을 취하는 무위적인 통치를 종식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배불리 먹고, 발병을 키우는 기초 위에서 유가의 성세와 태평을 맞이하다. 그러나 경제는 문화를 지키는 통치자일 뿐, 그의 문화 통치의 가장 큰 신비는' 무위통치' 로, 국민의 힘이 나날이 서산에 이르렀을 때 자신의 부를 창출하고 자립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문경의 통치가 도래한 것은 좋은 문경의 통치라기 보다는 좋은 휴식의 통치라고 할 수 있다. 물질적 부를 바탕으로 위대한 통치를 실현하는 방법, 이 군주와 대신은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이 사명은 역사적으로 한무제에게 떨어졌다. 한무제의 계승은 서한사회에 새로운 기상을 가져왔고, 유학 부흥의 희망을 가져왔다. 10 년 동안 칼을 갈고, 3 년 동안 한 점도 엿보지 않는 동중수는 마침 이 기회를 잡았다. 이것은 일생에 한 번의 재산이다! 1. 한무제 유처는 경제의 중성자로 문학을 좋아하며 유학을 숭상한다. 그는 재간이 넘치고 활력이 넘친다. 그는 문지를 말하고, 무술을 연습하고, 북격흉노, 남조 백월, 서연 서역, 동련 북한을 돕는다. 서한제국은 엄청난 위망을 얻었는데, 극도로 번영했다고 한다. 그의 통치 기간도 서한 인재가 가장 번성하는 시기이다. "한수" 는 "선비는 서로 사모하고, 다른 사람은 함께 나간다" 고 칭찬했다. 우아한 쿵 홍, 동 Zhongshu, 니켈 넓은; 걸을 때, 석두 한 조각을 만들어서 축하합니다. 지안 (Ji' an) 의 품질, 부 (bu) 스타일은 비교적 곧다. 현자를 추천 (추천) 하는 것은 한안국, 정당시이다. 주문 (특허) 은 우조, 장당입니다. 문장 시마 키안 (Sima Qian) 과 위상; 웃기는 것은 동방삭과 고미입니다. 응답으로, zhuzhuang 과 Zhu maichen; 그리고 루오 를 계산; 하모니 (변조) 는 이연년이다. 운영은 상 홍양입니다. 대사는 장건, 수무입니다. 웨이 청 비율, 호 질병 제거; 유산 (고아에게 위탁) 은 호광과 김일경이다. 나머지는 무적이다! " ("궁전 짱") 정말 재능이 넘치고 별들이 찬란하다. "득한자는 여기에 창창한다" (같은 책)! 이때 서한이 그렇게 많은 인재를 모아 그렇게 많은 다른 소재를 얻었지만, 물론 한무제의 인격 매력과 관련이 있으며, 그가 현자를 갈구하는 것과, 한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인재를 선발한 직접적인 결과이기도 하다. 효과적인 선현임능의 수단은 정기적으로 현주와 관원, 관리가 인재를 추천하고, 희귀학자와 명현주 학교를 추천하여 유학을 배우는 것이다. "한동 중서전" 에 따르면 한무제는 "교관을 세우고 군에서 채유 () 와 연소를 발탁하는 것은 모두 동중슈의 제의에서 나온 것" 이라고 한다. 이로부터 한나라가 이긴 사람은 양무제, 무공이 이긴 사람은 선거와 유유, 선유와 유유의 보급은 동중슈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 수 있다. 유가의 토론은 조정의 결정에 영향을 주었고, 정확한 결정은 한 무리의 선인들의 추앙을 불러일으켰고, 인재들의 모임은 서한제국의 전성기를 맞이했다. 여기서 누가 덕육이 쓸모없다고 말할까? 이것은 "쓸모없는" 것입니다! "쓸모없는" 묘용! 기원전 14 1 년, 한무제는 황제로, 이듬해에는 원건원으로 개칭했다. 야심차고 씩씩한 이 젊은 천자는 문경 시대의 모든 것이 자연스럽고, 보수적이고, 무위적인 시정 방침을 바꾸자, 건원 원년 새해 초부터' 승상, 어사, 태자, 중이천석, 이천석, 제후: 직언하는 사람' 이었다. 이번에 발탁해야 할 사람은 100 여 명, 주장이 처음이다. 《춘추》는 분명히 공을 의사로 뽑았다. 그의 신세로, 그도 좋은 인선이다. 나머지 학문은 심불해, 상양, 한비의 법가, 조태소, 장의를 모두 제명하여 입학하지 않는다. 동중슈가 이 대책에 참여했는지 역사적으로 의견이 분분했다. 동중서의 대책, 한무제의 역사 기록은 원광 원년 (전 134) 6 년 후,' 자간' 기록은 건원 원년이다. 《한서》에 기재된 것은 믿을 만하다. 대책에 따르면' 오늘 칠십여 년을 다스리고 싶다' 는 대책은 고조 원년 (기원전 206 년) 부터 건원 4 년 (전 137 년) 까지 70 년밖에 되지 않았다. 건원 원년이라면' 칠십여 년' 이라고 부를 수 없고 원광 원년 74 년이다.
동중서와 건원의 불화는 당시 정국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즉 떠우태후는 아직 살아 있었다. 떠우태후는 문제의 황후, 경제의 어머니, 무제의 할머니이다. 그녀는 황로를 좋아하고, 유교를 싫어하며, 오경을 경멸한다. 무제는 즉위하여 황태후로 존칭되었다. 건원 초년, 조정은 그녀의 동의를 구해야 한다. 이럴 때는 당연히 유가 사상을 선전할 때가 아니다. 사실 유교 사상이 일어나자마자 떠우태후에게 심각하게 파괴되었다. 원년 여름, 한무제는 위후를 승상으로 임명하고, 무안후다분은 대위로 임명했다. 떠우천과는 유가를 선호한다. 유생 조로를 고학사로, 왕장을 박사로 추천한다. 시론 대사인 심페의 제자 조 () 왕은 제후를 모시고,' 속박 () 과 담장 ()' 의 특수한 예우로 심페이 () 를 산둥 () 에서 초청하여 토론하는 예제를 건립할 것을 건의했다. 떨어지면 진동할 것 같다. "유교가 한창이다. 당시 조완은 득의양양하여 한무제가 황태후를 놀리지 말라고 요구하여 유교 사상을 발양하였다. 그래서 떠우태후는 격노하여 조완과 왕장의 횡령 사실을 사적으로 조사하고 그들을 감금하고 자살을 강요한 한무제의 사과를 요구했다. 떠우영전 분말도 반성으로 면직되었다. 심공은 낡은 병을 이유로 고향으로 돌아왔다. 당명의 일은 흐지부지될 수 없다. 건원 시대 내내 유학이 억압되어 곤경에서 발버둥쳤다. 떠우태후가 돌아가서야 유학이 진정으로 회복의 봄을 맞이했다. 동중슈도 적시에 나서서' 백가 파면, 독존유술' 이라는 오랫동안 억눌린 마음을 제때 외쳤다.
건원 6 년 (기원전 135 년) 5 월, 떠우태후가 사망하자 황로학의 마지막 완고한 보루가 사라졌다. 6 월, 무안 허우 티안 구오 복잡한 총리. 단단한 얼음이 이미 깨졌고, 장애는 이미 제거되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말했다: "부비동 황후 붕괴, 우 허우 티안 펜 총리, baizi 의 말, wenru 백 명, 공공 \" 봄과 가을 \ ",흰색 삼황, 펭 허우. 천하 학사들이 잘난 체한다! " ("사기 유림열전"). 유학의 진정한 부흥과 유행은 떠우태후가 죽은 후 동중슈의 양성 대책으로 이듬해 유학의 이론과 여론의 유행을 준비하는 것이다. 떠우태후를 한대 학술제창의 전환점으로 본다면, 동중서의 대책은 의심할 여지 없이 유학이 흥성하는 시작이다.
양성대책
원광 원년 (전 134), 한무제는 군현양효, 현덕, 동중슈가 현덕 조치를 취하도록 명령했다. 한무제 3 질문, 동중서 3 장, 그 중심 주제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다. 역사는' 천인 3 책' (또는' 좋은 책') 이라고 불리며 반고소득' 한동 중서전' 을 받았다. 첫 번째 정책은 주로' 천명' 과' 성정' 에 관한 것이다. 한무제는 "3 대가 명령을 받았고, 그 복안도 있다" 고 물었다. "화는 시변을 일으키는데, 어찌 태어날까?" "인생을 사랑하라", 왜 선과 악의 구분이 있는가? 가장 긴급한 임무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래야' 백성들이 화목하다' 고 해야 길조가 뜻대로 될 수 있을까? 동중수는 천명을 말하고 있고, 재난은 천인의 대화이다.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것은 너무 무섭다! 국가는 방향을 잃을 것이고, 날은 첫 번째 재앙이다. 나는 어떻게 스스로 반성해야 할지 모르지만, 나는 이것에 놀랐다. 나는 여전히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지만, 나는 매우 다쳐서, 심지어 패배했다. 천인 관계는 매우 미묘하다. 국정이 실수되면, 매일 재난이 일어나 그를 비난한다. 자기 반성을 모르면 이상한 현상에 의해 경고받을 것이다. 만약 네가 회개하지 않는다면, 천재는 그의 운명을 바꾸어 그의 나라를 잃게 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천인감' 입니다. 천인은 상호 작용하여 서로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는 왕이 세상을 통치하려면 인력이 만들 수 없는 상징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명을 받은 상징' 이라고 한다. 만약 "천하의 사람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돌아가고, 만약 그 부모에게 귀속한다면, 전서는 성심성의로 올 것이다." \ "샹 \" 기록, 우 지앙 싱, 군인 이상, 흰 물고기 점프; 불이 국왕의 집을 덮었는데, 갑자기 그것이 흐르면서 붉은 깃털이 달린 까마귀가 되었다. 이것은 3 대 동당의 상징이다. 길조의 징조는 근거 없이 생겨난 것이 아니다. 미덕에 대한 보답이며, 역대 왕들의' 덕을 쌓는다' 는 효능이다. 공자는 "덕이 외롭지 않으면 이웃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렇다면 재난은 어떻게 일어났을까요? 그는 이것이 형벌이 바르지 않은' 덕을 버리고 복역' 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사기가 생기고, 사기가 밑바닥에 쌓이고, 원한이 상층에 모이게 된다. 위아래가 조화되지 않으면 음양의 기운이 조화되지 않고, 음양의 불균형이 사풍을 일으키기 때문에 재난이 발생할 수 있다. 하늘의 뜻이지만 천리와 재난은 모두 제왕의 행동에 근거한 반응이다. 인간성의 선악에 대해 동중슈는 "인민의 생명도 하늘의 명령도, 인간의 성성도, 게으른 자의 욕망도 있다" 고 말했다. 또는 죽거나, 장수하거나, 인자하거나 겸손하고, 수양이 있고, 아름다움의 정밀이 될 수 없고, 혼란을 다스리는 법이 있어 가지런하지 않다. 생명은 하늘의 지시이고, 성은 생명의 본질적인 속성이며, 사랑은 인간의 욕망과 감정이다. 인간의 성품이 너그럽고 무정하며 수명이 길다는 것은 창조주 (훈도) 와 사회 환경 (혼란 치료) 의 결과이다. 운명은 바꿀 수 없지만 사회 환경은 개선될 수 있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의 덕풍, 소인의 덕초, 풀위의 바람은 반드시 억제될 것이다." 그래서 요순의 백성, 현자는 너그러운 장수, 역하면 욕심이 일찍 죽는다. 인민의 좋고 나쁨, 선과 악은 모두 너희 황제의 막내아들이 한 행동에 달려 있음을 알 수 있다.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진흙은 여전히 공중에 있지만, 단지 그 (모양) 동작일 뿐이다. 금은 용융 (용광로) 에서 용융 (주조) 만 주조할 수 있다. " 우리는 지금 무엇을 해야 합니까? 동중수는 네 가지 전략, 즉' 자연을 존중하는 것',' 입인',' 교화',' 현대화' 를 제시했다. 법천의 이치는 바로' 춘추' 이다. 그는' 춘추' 의 본문을 연구한 후' 긍정적' 이라는 글자를 찾으려고 했다고 말했다. 춘추' 는 처음에' 춘왕정월' 이라고 말했는데, 정자는 왕자 뒤에 있고, 왕자는 춘자 뒤에 있다. 봄은 천운의 도인데, 바로 왕의 여행이다. 이런 정렬 순서는 국왕이 "하늘의 소행을 계승하고, 그 일을 하는 것 (인사)" 을 의미한다. 그리고 만약 왕이 무엇을 했다면, 그는 천국에 물어봐야 한다. 천국이란 무엇인가? 그는 하늘이 크면 음양에 있다고 말했다. 양은 덕이고, 음은 형벌이다. 형벌은 살육을 초래하고 도덕은 생명을 초래한다. 그래서 양은 항상 여름에 살면서 출산과 성장을 하나의 일로 여긴다. 음상거동은 빈곳에 쌓여 있다. 이렇게 하면 나는 천정의 운명을 볼 수 있고, 나도 벌을 받지 않을 것이다. 하늘에는 음양이 있고, 세상에는 도덕적 처벌이 있다. 하늘은 양 위주이고, 자식을 낳아 덕으로 삼는다. 사람도 덕으로 생계를 꾸려 정의를 대신해야 한다. 그러나' 왕덕교를 폐지하는 관원, 독임법 집행관, 형벌의 의의가 아닌가'? 세계에서 정치를 남용하고 도덕이 전 세계에 퍼지기를 바라는 것은 반대가 아닌가? 처음의 의미도' 춘추' 에서 나온 것이다. 춘추' 의 첫 편은' 여은광고' 이다. 일원은 무슨 뜻인가요? 그는 "첫째, 만물의 시작이고, 소위 위안 (yuan) 의 말은 크다. 그 중 하나는 일원으로, 큰 출발에 따라 원본으로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노인은 말했다: "도생은 하나, 둘, 셋, 만물을 낳는다." 보이는 바와 같이, 하나는 기초이고, 기초이며, 만물의 시작이다. 원을 비롯한 거물이다. 일원을 부르는 것은 시작을 중시하고 기본면을 바로잡는 것이다. 정치의 기초는 관백에 있고, 관백의 기초는 조정에 있고, 조정의 기초는 군주에 있고, 군주의 기초는 그의 마음속에 있다. "노인은 의심이 있고 의정은 의백관, 의백관은 의민, 의민은 의중주 (4 대) 가 있다." 이 세상은 옳고 그름입니다. 당신의 마음에 달려 있습니다. 천하의 사방은 정정하고, 천지는 무구한 간섭, 음양의 조화, 바람과 비가 순조로울 때, 오곡이 풍성하고, 민생이 행복하며, 사해빈친이 있다. 만약 그렇다면, 일은 상서로운 일이 되어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이다. 시작은 통치자의 자기교정이고, 교육은 국민의 교정이다. 동중수는 당시' 아름다울 수 없는' 또 다른 원인은' 교육이 성립되지 않고 민중이 불의하다' 며 "부민의 이익은 흐르는 물처럼 떨어지고, 교육의 제방은 그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일반인이 물질적 이익을 추구하면 교육이 없으면 제방으로 범죄가 생길 수 있다. 그래서 황제는 세계를 장악했다. "교육은 무겁다." 그는 한무제 () 에게 "대학교교국을 세우고, 은행을 세워 융성을 만들고, 인진으로 백성을 적시고, 이순신 () 민으로, 예물로 백성을 보존한다" 고 건의했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모든' 형벌이 극경금지자' 는 모두' 사람을 근본으로 하고, 아름다움은 풍속에 있다' 는 것이다. 축적의 열세에서 벗어나 항로를 바꾸는 것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다. 난세 이후 성인은 자신의 잔재를 철저히 정리하고 모든 것을 새롭게 한 다음 정과를 고치고 계율을 미화해야 한다. 그러나 진성은 주후기의 어색함은 변하지 않고 오히려 더 나빠졌다. 진시황은 학문에 반대하고 우측시 () 는 시문책을 모으는 것을 금지하고, 예의를 버리고, 먼저 왕의 도를 파괴하고, 독단적으로 ... 정말' 난을 헤치고, 천하를 물리친다' 고 해서 세계는 14 년 만에 멸망했다. 한나라가 진제를 답습하여 지금까지 변하지 않았다. \ "그 유독 유열, 지금까지 소멸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세관이 추악함을 경멸하고, 백성들이 비열하고 완고하며, 용무가 무정하고, 윗사람을 속이고, 하급이 극에 달했다! 그래서 "법이 나오면 강간이고, 명령을 내리면 사기다." 악습이 없어지지 않으면, 새로운 법률이 있으면 새로운 배신이 있을 것이다. "더 이상 국물로 끓이지 말고 땔나무를 들고 불을 끄라" 는 것처럼, 아무리 많은 법도 소용이 없다. 공자는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벽은 더럽혀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 지금 한나라가 진나라의 난감함을 계승하고 있는데, 마치 썩은 나무 똥의 벽처럼, 철거하지 않는 한, 그렇지 않으면 구제할 약이 없을 것이다. 그는 "하프와 하프를 조율하지 않으면 풀릴 수도 있지만 드럼을 칠 수 있다" 고 비유했다. 마찬가지로, "정치를 위해 한 가지 일을 하고, 심지어 그것을 바꾸는 것도 합리적이다." 한가가 천하에서 권력을 잡은 이래로 줄곧 좋은 통치를 원했지만, 줄곧 얻지 못했다. 그 이유는 "시간이 많으면 많지 않다" 는 것이다. 숲에서 낚시를 하는 대신, 그물로 철수하는 것이 낫다. 정치를 하는 것보다 퇴각하는 것이 낫다! 더 현대적인 내용은'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를 장려하는 정상적인 도리로 오덕을 수련하기 때문에 하늘의 복을 받고 귀신의 복을 누리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진말법치의 악정에서 벗어나 한초가 수구적인 게으른 정습을 따르고 유가의 인의례지를 짓밟고 적극적으로 정치적 풍화를 진행해야 한다.
첫 번째 정책, 동 Zhongshu 는 고대와 현대의 시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광조유는 진부하지 않고, 문채환은 과장하지 않는다. 그는 어휘가 풍부하고 정의가 엄하여 문애유를 사랑하는 젊은 제왕의 사랑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논형' 은 "효할 때 동중슈가 백관에게 책책을 쓰는 것이 가장 좋다" 고 말했다. ("잃어버린 글") 공론인가! 이 전설은 "황제의 견해는 다르지만 모두 복제품이다" 고 말한다. 。 나는 의심을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다. 두 번째 정책 * * * 네 가지 질문 중 하나는 황로의 무위와 공맹유위에 관한 것이다. 무제가 물었다: 요순이 정권을 잡았을 때, "할 일이 없고, 천하가 태평하다." 주일은 근면하다. "해시계 (경사) 는 먹을 것이 없지만 집도 다스린다." 황제와 국왕의 통치에 차이가 있습니까? "휴식과 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동 Zhongshu 는 "시대가 다르기 때문" 이라고 말했다. 재위 당시, "모든 성덕행, 성현이 그 직무를 보좌하고, 대대적인 육행, 천하대동" 을 보좌할 수 있었다. 순이도 이렇기 때문에, "아치를 드리우고 천하를 다스리지 않는다" 는 비유가 상입니다. " Zhou 는 말했다: "이 시점에서 상태는 여전히 상승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흩어져 죽는다. 그러므로 문왕은 애통했고, 평안을 원했기 때문에, 먹을 것이 끝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무위와 유망은 모두 역사적 합리성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지금은: 한승진, 뭔가 할 거야! 둘째, 황로의 품질에 대한 존중, 유교의 문학에 대한 존중. 황제 질문: "검소한 사람들은 깃발 장식이 아닙니다." 그러나 Zhou Jia 는 매우 장식적입니다. 왕의 도황제는 다른 목적이 없단 말인가? 어떤 사람들은 "옥은 다듬지 않고, 그릇이 되지 않는다" 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비문은 덕을 도울 수 없다" 고 말하는데, 이 양단도 모순적이다. 동중수는 제도편은 "존비별하고, 존비별하며, 덕도를 설득하는 데 쓰인다" 고 말했다. 공자는 지나친 사치는 지나치게 오만하고, 너무 단순하고 비천하다고 말한다. ("사치는 결코 비열하지 않다. 절약은 견실하다?" " ), 하지만 검소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 "봄과 가을 \" 에서 \ "정신월, 쉽게 적색하기 때문에 하늘에 응한다. \" 라고 명령했다 좋은 옥은 다듬지 않는다. 자질이 아름답기 때문에 조각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옥을 깎지 않으면 문장 을 쓸 수 없다. 마찬가지로 증명할 수 있다: "군자는 무덕을 배우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셋째는 인덕이 감옥에 가는 문제이다. 무제는 물었다: 강, 무벌, 40 여 년, 번번이 텅 비었다. 진 () 사람들은 모진 준법 () 으로 많은 사람을 죽였지만, 그들은 간사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동중수는 주전에 정의로운 왕, 주공 경례락이 있었다고 말했다. 단지 그가 회복된 후에야 징벌 조치가 사용되지 않았다. "이것은 점진적인 깨달음 (침투) 과 인의의 흐름 (풍화) 으로, 피부를 상하게 하는 것만이 아니다." 진나라는 오히려 동의하지 않았다. "상인의 길을 배우고, 한비의 말을 행하라" 는 것은 오제 삼왕의 도가 아니라, 탐욕과 호전을 풍속으로 삼고, 덕을 학으로 삼지 않는다. 그래서 위의 탐욕은 끝이 없고, 아래의 풍속은 희미해졌다. 게다가' 쿨리' 를 임용하고, 과도하게 축적하고, 백성들이 실직하고,' 도둑 도둑' 을 하기 때문에 형벌의 무게와 간음이 무궁무진하다. 이것이 바로' 속속' 이다. 네 번째는 현실적인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