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가: 항부인' 에서 나온 전국시대 초국대 시인 굴원의 작품으로' 구가: 군왕' 의 자매편이다. 시 전체가 사람의 그리움을 쓰고, 서정적인 의미는 시끌벅적하다. 또한 작품은 민간 발라드의 직설적인 서정적 방식을 흡수하고, 전통적인 대비법을 적용해 예술적 감화력을 강화하고, 이후 문학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전체 시 (발췌) 는 다음과 같습니다:
, 왕,, 예습;
새가 사과 중간에 있을 때 나무에 무엇이 있습니까? (플랫: 플랫)
위안, 질투 사람들, 난초 사람들 이있다, 하지만 그들은 아들이 말을 감히 생각하지 않는다;
먼 곳을 바라보며 흐르는 물을 바라보다.
궁중의 사슴은 무엇을 먹고, 물의 내력은 무엇입니까?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얀 컵 위에 서서 주위를 둘러보고, 오늘 밤 아름다운 여자를 만났다.
왜 새들이 수초에 모이는가? 어망이 왜 나뭇가지 끝에 걸려 있습니까?
수원의 풀은 녹색이고, 여수의 난초는 피었다. 나는 향부인을 그리워하지만, 감히 말을 하지 못한다.
먼 곳을 바라보니 강물이 천천히 흐르는 것을 보았다.
사슴은 왜 마당에서 먹이를 찾습니까? 왜 용은 물가에서 방황하는가?
확장 데이터:
일반적으로 항부인은 물을 울리는 여성의 신이며, 왕에게 물을 울리는 남자의 신이자 배우자의 신으로 여겨진다. 물소리는 초나라에서 가장 큰 강이다. 이 신과 항부인은 원시인들이 자연신을 숭배하는 사상과' 신의 사랑' 이라는 관념을 반영했다. 추 (Chu) 의 민속 문학과 예술은 강한 종교적 분위기를 지니고 있으며 제단은 실제로 "극장" 또는 "문학 세계" 입니다.
항부인을 예로 들자면, 사람들이 희생을 바칠 때, 여가수나 여자 제사자가 마중 나가는 역할을 한다. 향부인에게 희생을 바칠 때, 남자 가수나 숭배자는 향부인을 맞이하는 역할을 하며 각각 다정한 마음을 표현했다. 그들은 하나님을 대상으로 세상에 대한 단순하고 진실한 사랑을 기탁하고 있다. 추 (Chu) 와 자연의 조화도 반영됐다.
바이두 백과-구가향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