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체일궁 선방
당태가 호연하다
의중수행선 () 은 고요하고, 인연은 공림 () 에 의거한다.
야외 봉우리가 아름답고 앞 계단이 깊다.
사양은 비가 가득 내리고, 하늘은 창성하고, 음침합니다.
연꽃망을 보면 네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집행유예사를 지나 평화회담과 흥임상산원을 통과하다.
돈 (배우)
황혼에 대나무 막대기를 들고 호랑이 머리를 기다리다.
고객에게 산소리를 들으라고 재촉하고, 집으로 돌아가 물을 쫓다.
들꽃이 잘 피었는데, 곡조가 지지배배 지저귄다.
밤에는 텅 빈 숲 속에 앉아, 맑은 바람이 가을처럼 곧다.
3. 청류사에서 여름을 보내고 선사와 섹스를 합니다.
돈 (배우)
융중은 노인에게 서보 () 가 선궁 () 을 방문하였다.
정기를 묻고 싶으면, 멀리서 병을 보는 것은 공허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산천의 눈에는 세계 율체 속에 있다.
더위를 탓하지 않고 지풍을 낳을 수 있다.
4. 청용산 단벽 형제 화합물 소장
돈 왕창령
원래 그윽했던 곳에서 대숲이 은거했다.
처마 밖에는 산이 있고, 천지는 생생하다.
5. 파산사 뒤의 불교 정수처
당창건
순수한 아침, 오래된 절 근처에서, 초기의 햇빛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켰다.
구불구불한 오솔길은 숨은 곳으로 통한다. 불사는 나뭇가지와 꽃으로 둘러싸여 있다.
여기서 새는 산 빛 속에서 살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 속에서 고요함을 느낀다.
천 가지의 소리가 모두 사라지고, 나는 종소리만 들었다.
6. 린동 앤베리
당계기
큰사람은 호주머니가 있어 빈 못에 백련이 가득하다.
가을 바람 밝은 달 아래 라마단 영화관 앞.
색깔 뒤에서 향을 뜯으면 향기가 매우 조화롭다.
성이 없는지, 또 착한 마음이 있는지 누가 알겠는가.
7.Jionji 가끔 문제
당정곡
지난 일은 유유하고, 사람을 탄식하게 하는데, 어찌 노동으로 괴롭힐 수 있겠는가.
그래서 산은 결국 돌아오지 않고, 탑은 혼자 올라간다.
숲 아래 가을 정원 사슴을 듣고, 강가에서 낙엽을 쓸고, 석양이 서쪽으로 진다.
여음에 쌍봉이 있는데, 나는 안계폭포의 얼음도 본 적이 있다.
8. 석담은 좋은 곳이다.
뜻을 분명히 세우다
열 권은 깊고 영원하며, 봄바람은 지음이 있다.
즉, 호수에 꽃이 피는 것을 보면 사람은 자급자족한다는 것이다.
9. 파해사는 인궁을 참관했다.
정청판교
나무는 빈 산잎으로 가득 차고, 가운은 북풍을 스치고 차갑다.
나는 가을의 맛이 얼마나 되는지 몰라서 커튼을 걷어 올리고 석양을 물었다.
2. 선선에 관한 시는 1, 일사 일세계, 하루, 나무, 보리, 일엽일불입니다.
2, 어디 좋은 향, 꽃 bodhi 깊은 가을, 가장자리를 따라야합니다.
3, 미우연이 일제히 날고, 낙화인이 독립하고, 꽃이 보리에 떨어진다.
4, bodhi 나무 아래, 삼천 불만, 잠에서 깨어나 오늘 돈을 바꾼다. 랑야대 연우 보름달, 어떻게 눈물을 흘릴 수 있을까.
5, 린든 납 세척 꿈, 세상의 모든 것이 비어 있습니다.
보리는요? 인연을 따라 바람에 따르다.
7, 손 트위스트 린든 부처님, 머리 빈 두 귀.
8. 노력은 성불을 위한 것이 아니라 보리를 위해 조속히 성불하기 위한 것이다.
9. 보리가 세상을 떴을 때, 그녀는 시어머니의 무상함을 참았다. 자녀 수 트위스트 방법, 순수한 땅 사운드 선 경우.
10,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 속에는 대만이 없다. 인연은 없고, 그래서 먼지가 없다.
1 1, 나는 하늘에 앉아, 나는 혼자 하늘을 걷고 있다. 보리수에서 일하지 않으면 달이 없다.
12, 보리수로서 심경대. 자주 닦아라, 먼지를 만들지 마라.
13, 한 번의 선한 소망, 보리심은 영원히 퇴색하지 않는다.
14, 이 보리향사는 귀찮은 전기 몸을 우려한다. 배우고 우월하면 먼저 서방을 스승으로 모시겠습니다.
15, 연꽃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너는 반드시 베엽의 책을 떠나야 한다. 보리는 어디에도 없고, 문공은 텅 비어 있다.
16, 1 억 강도 보리종, 1983 년 Kutokuhayashi.
17, 무엇을 하는 것이 잘못되었는지, 무엇을 하는 것이 틀렸다는 것을 안다. 지식을 지혜로 바꾸면 보리가 줄어든다.
18, 수건으로 침대를 닦고, 가을물 한 병, 난로 향 한 병. 번뇌를 막론하고 보리도 일부러 잊을 때까지 먼저 가야 한다.
19, 선생님이 잘 아시는 것은 보리무나무이고 거울은 비대이다. 짬짬을 내어 이곳을 구경하다. 세상의 모든 악령을 소환하다.
20. 보리수. 천의의 매끄러운 탑은 사방이 숲이고 산과 색깔은 분리되어 있다. 조만설이 붉은 매실을 새게 하다.
2 1, 차이윈 보리심이 좀 있어 이일을 손에 쥐고 있다.
(22), 서예계에서 노부박은 보리광장에서 병을 앓고 있다.
23. 보리는 Jambu-Di^pa 중다대학교 후쿠다 연꽃 컨퍼런스에 있습니다.
24. 내면의 지식은 값진 것이다. 진실을 알고 싶다면 보리도를 따르고 있다.
(25), 약간의 새로운 반딧불 신문 추신, 보리가 어디로 가는지 모르겠다.
26, 처음에는 수업이 없고 기수가 낮습니다. 재스민은 하늘을 열고 범천수는 보리에 떨어진다.
(27), 문경 비대, 보리비 나무, 환경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데, 알 수 있을까? 도대체 마력이 있는지 없는지, 도대체 마력이 있는지 없는지는 강호의 후세에 의해 판단된다.
(28), 지존도에 오르지 않으면 모두 보리도를 증명한다. 중생에 대한 무지와 지혜, 근면을 가르쳐 드립니다.
29. 당신을 매료시키는 것은 보리와 해석이 아니라 집착입니다.
30. 사소원: 홍신이 교강령을 세우고, 기쁨과 자비를 베풀다. 사랑과 고난. 물은 생사를 갈라놓고, 다른 쪽은 보리로 남겨 두었다.
3 1, 설리버 성적, 각오 고민은 보리다.
진정성은 수수께끼입니다. 정신이 청명할 뿐, 깨달았다. 불이 꺼지고, 큰 의사가 되고, 마음을 잊어버리면 보리를 본다.
(33), 외래 이자, 지식은 보리에서 따온 것이다. 몸에 운동이 있어서 길에서도 무니를 증명할 수 있는 것은 없다.
34, 일어나, 보리의 작은 증거, 일 외.
35. 원초의 이 묘사는 청체 부족, 증보리위였다.
선종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진리와 꽃밭에 섞여서, 나는 이미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잊었다. 난시 사제 찾기-당나라의 시인 리우 창칭 (Liu Changqing)
선의가 무엇인지, 이것은 매우 어색하다. Daowushan-청나라 시인 tan sitong
지군은 선정으로 유명하다. 엄붕문은 20 세 늦게 열린다. "huaigu 선물 평범한 슈"-당나라의 시인 Li Deng
선급하면 산이 깊고 정하기 쉽다. 짱 변호사를 송산 (시 없는 시) 으로 보내다-당대 시인 청강
선법은 묻지 않는 이득을 차지하는데, 그것은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더 꺼린다. 사산-송나라 시인 qu yuan
단어 출처:
유장경' 남계방상도장' 시: "꽃밭에서 정말 무슨 말을 하는지 잊어버렸어요."
시인 소개:
유장경 (약 726-786), 한족, 선성 (현 안후이) 사람, 당대 시인. 낙양 후, 하간 (오늘 허베이) 은 그 군이다. 당현종은 천보년 동안 학자였다. 상주시 카운티 주지사 후, 독일 주지사 검열 에 suzong. 일로 감옥에 들어가 남댐을 폄하하다. Dairen 환적 판사, 다우 시, 후베이 왕위 환적 후, 사마를 모함했다. 중기 건설, 공식 Suizhou 에, 세계는 리우 Suizhou 말했다.
유장경은 생졸년이 불분명하여 저명한 학자의 의견도 매우 다르다. 논란이 치열하다. 일반적으로 그는 기원 709 년부터 725 년까지 태어나 기원 786 년부터 790 년까지 사망한 것으로 생각된다. 유장경은 시를 잘하고, 오언을 잘하며, 오언만리장성이라고 자칭한다. 소담비어' 는 "유장경은 가장 인기 있는 시인, 전문시나리오, 유장경 대표작' 설옥부용산주' 가 중국 전일제 학교 교재에 뽑혔다" 고 말했다.
영향 평가:
중국 역대 인명사전: (유장경) 오언 이상의 공 씨는' 오언만리 장성' 이라고 자칭한다.
당시대사전' 개정판: 유장경은 두보와 나이가 비슷하고, 초창기에는 시를 지었지만, 수와 착용 후 유명한 시인이 되었다. 돈기는 돈류라고도 불리는데, 대력시풍의 주요 대표이다. 그는 일생동안 근체, 특히 오율에 힘쓰며' 오언만리 장성' 이라고 자칭한다. 시에서 많은 인생 경험에 대한 감탄은 때로 국계 민생을 포함한다. 그의 시는 심오하고 낭만적이다. 그래서 방혜운은 "장청한 시는 함축적이지만 요염하지 않다. 관람자는 천천히 음미해야 한다" 고 말했다. ("영수" 권 42) 측은 "서재의 시는 코끼리보다 낫다. 특별히 추구하는 것은 문장에서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고 말했다. ("조위전 연" 권 18) 당인은 장경의 시를 논평하며 지금도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고종무운처럼 "(유) 시풍은 신기하지는 않지만 쇠사슬로 장식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대략 10 편의 시를 발표했지만, 뜻은 약간 비슷한데, 특히 단문, 사유가 날카롭고 편협하다. "("중흥간 기집 ") 그런 다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의는 "유장경은 가장 통속적인 시인이며 전문적인 광경이다" 고 말했다. ("당음귀돈" 볼륨 7 인용 "민들레") 왕세자는 "칠율은 왕우승과 이동천을 읽어야 한다" 고 말했다. "특히 유씨의 작품은 더욱 바람직하다." (호세정' 염비노트' 참조)
4. 오언선시는 정도와 먼지없는 선시를 묘사한다
나는 보리수다, 마음은 명경대와 같다. 부지런히 닦아서 먼지가 쌓이지 않게 하다.
보리수는 나무가 없고, 명경대는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어요.
동산서릉은 녹색이지만 비가 내리면 맑다. 나는 너에게 더 많은 것을 묻고 싶다. 비둘기 한 마리가 독수리 한 마리를 낳았다.
당나귀를 끌어들여 강을 마시고, 코가 파도를 불다. 신발은 해안에 있고 입은 물에 있다.
빈손으로 괭이를 매고, 걸어서 물소를 타다. 사람이 다리를 건너면 다리가 흐르지 않는다.
밀실의 금자물쇠를 열고 한가한 발걸음을 내디뎠으며 방문을 놓아 주었다. 구멍이 없는 피리는 봉황구름을 날 수 있다.
구름이 안개가 걷히고 낙엽이 뿌리로 돌아가다. 연기 파도를 돌아보고, 어부가 먼 마을을 걷다.
우뚝 솟은 송월, 물고기가 물밑을 헤엄친다. 풍경이 다 차지해서 돈을 쓰지 않는다.
배가 고파서 먹고, 추워지면 옷을 더한다. 졸리면 발을 뻗어 자고, 더우면 바람을 좋아한다.
마음은 세상과 함께 돌고, 돌리면 조용해질 수 있다. 물결에 따라 지성을 따라 다니며, 근심 걱정이 없다.
늙은 죽순, 새 꽃에 늙은 가지가 자라다. 비는 여행자에게 도착하라고 재촉하고, 바람은 돛을 집으로 보낸다.
멀리서 산을 바라보는 것은 오색찬란하고, 물은 소리 없이 들린다. 봄이 가고, 꽃이 아직 있으니, 사람이 와도 이상하지 않다.
북을 치고 비파를 연주하면 두 집이 있을 것이다. 너는 버드나무 기슭에 갈 수 있다, 나는 와타나베 모래에 머무를 것이다.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계에 들어온다.
봄에 관해서는 바람이 너무 세다. 물과 함께 꽃을 불고 어선을 뒤집다.
물에 맞은 물고기가 머리가 아파서 숲에 남아 있는 새가 놀랐다. 황혼에는 북을 치지 않고, 중야장에는 북을 치지 않는다.
수탉은 황혼에 울고 태양은 자정에 빛난다. 설세자는 잠에서 깨어나 핏빛 눈을 떴다.
양소봉육안, 봄날 살구꽃 벽. 여름에는 진우가 매끄럽고 베개가 춥다.
죽은 나무는 잎으로 가득 찼고, 설메인의 꽃은 시들어 시들었다. 오동을 나무로 만들고, 눈을 찍어 동과를 먹는다.
하늘은 고요하고 구름이 없고 가을 하늘에는 밝은 달이 있다. 숲 아래 도인은 그윽하고 그윽하다.
산골짜기는 연기가 그윽하고 바람은 살구꽃을 보낸다. 하루 종일 조용히 앉아서 모든 것을 잊는다.
낙엽이 우수수 떨어지고 이슬이 걸려 있다. 哞, 구름 거위로 달려가 슬프게 나무 위의 매미를 안고 있다.
영혼이 움직일 때, 나는 혼자 거닐며 나만의 아름다움 속에 있다. 때때로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내 마음은 가을달 같고, 푸른 연못은 맑고 밝다. 아론처럼 나에게 말하는 법을 가르쳐 주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진흙 보살은 물을 건너지 않고 신이 세상을 비추고 있다. 눈이 쉬지 않는데, 누가 위조하지 않겠는가?
5. 선정시-단산사 뒤의 선경
순수한 아침, 오래된 절 근처에서, 초기의 햇빛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켰다.
대나무 길, 나뭇가지, 꽃이 있는 한적한 곳, 불교에 가서 정수하다.
여기서 새는 산 빛 속에서 살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 속에서 고요함을 느낀다.
천 개의 목소리가 조용해졌지만 종소리가 울렸다.
단산사 후선경' 은 사후 불사의 이른 아침의 아름다운 경치를 그린 한 편의 화제화시로, 산천에 대한 작가의 은둔감을 표현했다. 이 시는 세련된 필치로 독특하고 깊고 조용한 경지를 묘사하며 시인이 명승지를 유람하는 기쁨과 숭고한 경지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시 전체가 뚜렷하고, 의경이 깊고, 함축적이고, 언어가 간결하고, 감화력이 강하다. 이 시에서 진화한 성어' 곡경로가 그윽하다',' 만추가 모두 고요하다' 는 말이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