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위안밍은 결손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증조부인 도간은 동진 왕조의 건국 시조로 뛰어난 군사적 업적을 남겼습니다. 그는 8군사령관 푸, 징의 관리였으며 장주는 장사의 암살자였습니다. 할아버지 타오 마오와 아버지 타오 이가 총독을 지냈다.
어렸을 때 우리 가족은 가족이 없었고 아버지는 8살에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12살에 병으로 돌아가셔서 어머니와 누나에게 의지했습니다. 대부분의 고아와 과부들은 할아버지 맹자의 집에서 살았습니다. 맹자는 현대의 유명인이었죠. "흔하지 않고, 몇 년 동안 자랑하지 않고, 결코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 좋은 술은 많지만 많지 않고, 자존심을 잊는 것은 아무도 없다." . ( "진나라가 서쪽 장군 맹 푸준 전기를 정복하다") 원명 말기 "고의적으로 세상에 살고, 사람들은 그의 조상을 더 많이 모방합니다. "앞으로 그의 성격과 수양은 할아버지의 유산이었습니다. 할아버지의 가족은 많은 책을 소장하고 있었기 때문에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있는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진나라에서는 문인들이 장자와 노자를 학교로 삼아 육경을 모방했고, 그는 일반 문인들처럼 노자와 장자를 공부했을뿐만 아니라 유가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의 "다른 책"도 공부했습니다. 시대적 흐름과 가정 환경의 영향을 받아 유교와 도교라는 두 가지 사상을 받아들였고, '높은 열망'과 '자연을 사랑하는 산'이라는 두 가지 관심사를 키웠습니다.
타오위안밍은 "사해로 도피하고 싶다"(기타 시)는 야망을 거의 갖지 않았습니다. 그는 태원 18년(393년)을 효도했습니다. "일생 동안 큰 도움을 주겠다"는 소원을 품고 장주에서 와인 사제로 봉사했습니다. 당시에는 씨족 제도가 비교적 엄격했습니다. 그는 평민 출신으로 천대받았습니다. 그는 관리가 되는 것을 견디지 못하고 며칠 만에 자수했습니다. (진서 - 도건전기) 그가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간 후 국가에서 다시 그를 부기장으로 불러들였으나 그는 가서 정중히 거절했다. 안무제 4년(400년), 그는 경주로 가서 환공의 신하가 되었습니다. 당시 환공은 양자강 중상류를 장악하고 있었고, 동진 왕조의 권력을 빼앗을 기회를 엿보고 있었습니다. 물론 그는 환획과 함께 가기를 거부하고 이 야심 찬 사람의 신하가 되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시에서 "내가 어찌 이곳을 떠나 서경까지 갈 수 있으랴"라고 썼습니다. ("신초행 7개월에 장릉을 떠나 장릉으로 돌아오는 밤 여행") 환공은 자책했다. "어떻게 오래 지속되는 사랑에 빠질 수 있는가?" ("겅지 5월 중순의 두 시, 수도에서 길림으로") 관직 생활에 대한 깊은 안도의 한숨. 용안 5년 겨울, 어머니의 죽음으로 인해 그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원숭 원년(402년) 정월에 환공은 황실에 군대를 보내 동진 왕조의 군사력과 정치력을 장악하기 위해 건강을 침공했습니다. 원성 2년 환공은 공개적으로 건캉의 왕위를 찬탈하고 국호를 초로 바꾸고 안황제를 순양에 투옥했습니다. 고향에서 그는 자급자족에 전념하며 "세상과 고립된 무덤 문 아래서"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도적들은 보통 낮에는 문을 닫습니다. "환공의 왕위 계승에 대한 경멸을 표현한 것입니다. 원성 3년, 위대한 장군인 사피 우디와 허우지가 징커우(현재의 장쑤성 젠장)에서 일어나 환공을 무찔렀습니다. 환공은 서나라를 물리치고 순양에 갇혀 있던 앤디를 장릉으로 데려왔습니다. 그는 유비의 후원으로 군대에 입대하기 위해 집을 떠났습니다. (도원명은 유비가 젠캉을 점령한 후 막부에 투옥되었다고 합니다). 유비가 환공을 토벌할 때, 그는 천초가 동한에 충성을 바친 이야기를 듣고 개인 여행객으로 변장하여 건강으로 가서 환공이 인질로 잡혀간 때부터 안 디 황제가 장릉에 갔을 때까지의 모든 이야기를 유비에게 보고하여 환공을 위해 싸우겠다는 소원을 이루었습니다. 그는 너무 기뻐서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마흔에 무식한 나는 두렵지 않다. 나는 내 차로 유명하고 유명해지고 싶다. "비록 천리 떨어져 있지만 감히 내가!" (무용, 4장) 유비가 건캉을 점령한 후 유비의 스타일은 매우 비범했습니다. 동진 왕조의 정치는 오랫동안 '폐정 백계'로 인해 타락한 상태였습니다. 유비는 "모범을 보인" 후, 먼저 무력으로 (사전에) 금지령을 봉인했습니다. "내외의 관리들이 모두 경외심을 느끼고 관습을 바꿨다." 그의 성격, 재능, 업적은 도간과 매우 비슷했고 한때는 그에 대해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막이 오르자마자 유비가 반대파를 차단하기 위해 댜오커이의 가족과 무고한 왕유의 부자를 죽이는 것을 목격하게 됩니다. 그리고 애매한 관계로 모두가 죽여야 한다고 생각했던 환관이 사랑했던 왕수를 상수 기록과 양주 암살자 같은 중요한 관직에 임명했습니다. 이러한 어두운 현상은 그를 실망시켰습니다. "아추포, 전준세찰의 노래"라는 시에서 "산천에 지친 눈, 산천에 가득 찬 마음"이라고 썼습니다. "말과 행동은 결국 계급으로 돌아가 루에 머물러 있다." 그런 다음 사임하고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이서 원년(405년)에 그는 건위 장군과 장주의 암살자 유 상원의 직책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3월에 그는 젠캉으로 가서 유비의 사임을 요구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류가 자리를 떠난 후 그는 그 뒤를 따랐습니다. 같은 해 가을, 그의 삼촌 타오쿠이는 그를 펑제현의 치안판사로 소개했습니다. 취임 81일 만에 그는 순양현에서 온 공문을 받았는데, 관리가 "밧줄을 당기는 사람이 되어 그를 환영하라"고 말했다. 그는 한숨을 쉬며 "쌀 50가마니를 마을로 돌려보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리를 떠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타오위안밍의 13년 근무는 펑제현 치안판사 사임과 함께 끝났습니다. 이 13년은 그가 '가난한 사람을 돕는다'는 이상과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실망하고 마침내 절망한 13년이었다. 결국 '시로 돌아가는 길'이라는 시는 상류 지배층과 결별하고 관습을 따르지 않겠다는 그의 결의를 보여줍니다.
타오위안밍은 관직을 사임하고 고향으로 돌아와 "자신의 밭을 갈고 자신의 손익을 스스로 책임지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의 아내 자이도 그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내는 행복하고 겸손했습니다." 남편은 앞쪽에서 쟁기질을 하고 아내는 뒤쪽에서 괭이질을 했습니다." * 일과 삶의 유지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노동하는 사람들과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현장 복귀 초기의 삶은 괜찮았습니다. "10에이커가 넘는 정사각형 집, 8~9개의 방이 있는 짚집, 버드나무 그늘이 드리워진 뒤 처마, 앞에는 복숭아와 자두가 있었습니다." 위안밍은 국화를 좋아해서 집안 곳곳에 국화를 심었습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한가로이 남산을 바라보며"("자혼시")는 항상 뜸을 뜨는 인구였다. 그는 술에 중독되어 술을 마시면 취하곤 했다. 친구들이 방문하면 집에 술만 있으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함께 마셨다. 그는 먼저 취했습니다. 그는 손님에게 "나는 취했으니 이제 갈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시 재위 4년, 그는 지하 교토(현 고우코현 서쪽 유징산 기슭)에 살다가 리리(현 고우코 온천 타우리 리리 마을)로 이사했는데, 생활이 더욱 어려워졌다. 풍년이 들면 "봄 술을 즐기고 텃밭에서 채소를 따서" 재해가 발생했을 때 "여름에 굶주리고 밤에 잠을 못 이루는" 것을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가 이시에 도착하려고 할 때, 한 늙은 농부가 아침 일찍 문을 두드리며 와인을 가져와 함께 마시며 관리가 되라고 조언했습니다."지붕이 부서진 높은 곳에 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나는 평생 상통(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사람)이었으니 자네도 훈(같은 물줄기라는 뜻)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말씀이 너무 감동적이어서 화가 났다"고 대답했습니다. 섬유(입력)는 정직하게 배울 수 있지만 형이상학적으로 배울 수는 없나요? 그리고 * * * 술을 즐기십시오, 나는 운전할 수 없습니다." ("술을 마시는") 그는 "그리고 다른" 어조로 늙은 농부의 조언을 거절했습니다. 말년에 그는 점점 더 가난해졌고, 몇몇 친구들은 그를 돕기 위해 돈을 주겠다고 제안했습니다. 때때로 그는 대출을 요청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의 오랜 친구는 경평 원년(423년)에 시안현의 치안판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순양 이후 그는 매일 그의 집에 가서 술을 마셨다. 그가 떠날 때 그는 20,000 위안을 남겼는데, 모두 호텔로 보내서 하나씩 마셨다. 그러나 그는 원칙적으로 대출을 요청하거나 자선을 받았습니다. 송 원제 원자 원년(424년), 장주의 암살자 당도지가 직접 그를 찾아왔다. 이때 그는 이미 며칠 동안 병에 걸려 굶주려 침대에서 일어나지 못했습니다. 당도지는 그에게 "현자가 세상에 있으면 세상은 길 없이 숨겨져 있습니다. 길이 있다면 반드시 길이 있을 것이다. 이 아이(당신)는 문명 세계에 태어났는데 왜 고통을 받아야 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나는 잠수하여 감히 성현을 찾지 않지만 그렇게 야심적이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탄도지가 양에게 고기를 주었지만 양은 고기를 뿌리쳤다. 그는 관직을 사직하고 고향으로 돌아와 22년 동안 목가적인 청빈의 삶을 살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청빈과 정직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원자 4년(427년) 9월 중순, 아직 제정신일 때 그는 자신을 위한 세 편의 시를 지었습니다. 세 번째 시의 마지막 두 줄에서 그는 "죽음은 어떻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그가 죽음을 얼마나 자연스럽게 바라보았는지 보여줍니다.
타오위안밍의 작품은 진지하고 단순하며 자연스러우면서도 때로는 현실로부터의 도피를 드러내기도 합니다. 타오위안밍은 삶과 행복에 대한 생각으로 '목가적인 시골의 시인'으로 불렸습니다.
타이위안 출신인 바이주이는 관료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증조부, 고조부, 조부는 모두 관리였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차오펑의 의사였고, 샹저우의 운전기사였으며, 딸은 달리의 갓난아기였다. 그는 법무부 장관의 하인에게 선물로 주어졌습니다. 그는 할아버지와 아버지가 모두 허난성 관리였기 때문에 허난성에 살았습니다. 백주이는 당나라 황제 달리 재위 7년(서기 772년) 정월 20일에 태어났으며, 허난성 신정현 동궈푸 출신이었다. 그는 우종 6년(846) 혜창 6년 8월 낙양에서 75세의 나이로 오랜 병환 끝에 사망했습니다.
백주이가 태어났을 때 이백은 죽은 지 10년, 두보는 죽은 지 2년이 지났을 때였다. 시대는 위대한 시인이 필요했고 백주이는 적절한 시기에 태어났습니다. 그는 학자 집안 출신으로 어릴 때부터 매우 총명했습니다. 그는 대여섯 살에 시를 배웠고 아홉 살에 운율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의 가족과 사회는 그에게 큰 자극과 감독을 주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매우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당시의 독서를 회상하며 "밤에 책을 읽고 때로는 시를 배웠습니다. 잠을 너무 오래 자서 입이 아프고 팔꿈치가 아플 정도였죠." 10대 시절에는 보호받는 삶을 살았고 사회의 모든 측면을 이해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뛰어난 시인 백주이가 탄생했습니다.
백주이가 태어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허난성에서 전쟁이 발발했습니다. 리의 고향인 푸(蒲)시는 허난성에 의해 12개 이상의 주(州)로 분할되었고 혼란은 계속되는 듯했습니다. 그는 펑청의 현령으로부터 쉬저우의 전문 운전사인 바이로 승진하고 혼란을 피하기 위해 아들 바이주이를 남쪽으로 보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집을 떠나 피난을 다녔고, 나중에 고난을 대비해 남쪽으로 도망쳤습니다. 그래서 그는 15세 때 당시의 심정을 한 연에 담아 '고향에서 무엇을 원하느냐'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추수무산완 리유. 오늘 네가 형을 보러 갔기 때문에 나는 몇 줄의 책을 울었다." 나중에 "일곱 운으로 형제를 보내며"라는 또 다른 시가 있었는데, 이 시 역시 매우 잘 쓰여져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내 밭과 정원은 전쟁으로 파괴되었고 내 살과 뼈는 거리의 쓰레기로 변했습니다... * * * * 밝은 달을 보면 울어야 한다, 다섯 곳의 마음이 소원으로 병들었기 때문이다." 이 시에서 우리는 당시 백주이의 생활 상태와 심리적 감정을 알 수 있습니다. 가족의 뼈와 살이 분리된 것은 당시 사회 불안과 사람들의 실향의 정도를 반영하기도 합니다. 바이주이의 10대 시절은 그런 환경에서 보냈습니다.
백주이는 16세 때 이미 대대로 전해지는 위대한 시를 많이 썼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다섯 자로 된 시 '고대의 풀에게 작별을 고한다'입니다. 백주이가 처음 장안에 온 것은 옛 시인 구봉을 만나기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구봉은 자신의 이름이 살기 좋다는 말을 듣고 "장안은 땅값은 비싸지만 살기는 쉽지 않다"고 농담을 건넸다고 합니다. 그는 또한 "산불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봄바람은 다시 높다"라는 시를 읽고 이런 문체로 장안에서 사는 것이 어렵지 않다며 칭찬했습니다. 이 시는 실제로 백주이의 뛰어난 재능을 보여줍니다.
장안에 도착한 이후 구광은 장안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백주이는 때때로 장안에서 살기도 하고 외국에서 살기도 했습니다. 서주, 상주, 항주 등을 여행하며 여러 시인들과 사귀었고, 27세 때 진사 시험에 응시해 서주 암행어사 구연에게 인정받아 이듬해 장안으로 보내져 시험을 치르게 하는 등 본격적으로 시인으로서의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정안(定安) 재위 16년(800) 29세 때 진사 중 4등과 1등에 올랐고, 365년(438+0)에는 과거시험에서 1등을 차지함과 동시에 원전 등을 알게 되어 이때부터 원전의 친구가 되었으며, 32세 봄에 백주이에게 교서(校書)의 벼슬이 주어져 관직에 성공했다고 여겨졌으며 33세 때 장안에서 100리 정도 떨어진 진나라로 이사하여 위나라에 살던 집을 버리고 35세 때 더 이상 교서를 하지 않고 후에 주자현 부사로 부임했다. 이듬해 그는 저우즈현의 중위로 임명되었습니다. 이듬해에 그는 저우즈 현감에서 과거 시험 감독관으로 전임되어 지셴 수원의 직책을 맡게되었습니다. 그해 겨울에 그는 한림학사 학위를 수여받았고, 한림학사 학위 수여 전후에 여동생 양유경과 결혼했습니다. 원허 3년(808년), 그는 왼쪽에 조의를 표하고 유골을 수습했습니다.
당시 재상이었던 이지푸는 국정의 실패를 비판하는 황소승, 유가 등을 불쾌하게 여겼습니다. 새로 부임한 청소부 백주이는 '지계론'이라는 극단적인 주장까지 펼치며 임의로 강등당해 리지푸와 리더위 부자의 심기를 건드렸고, 안타깝게도 당시 정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됩니다. 백주이는 수십 년에 걸친 니우와 리덕의 투쟁 과정에서 항상 리덕의 편에 섰고, 이로 인해 그의 인생이 순탄치 않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는 채집관으로 일하면서 황제나 유력한 대신들의 불만을 사기도 했습니다.
원허 6년(811년) 4월, 어머니의 죽음으로 백주이는 위촌에 정착했고, 사랑하는 딸 진루안지도 이 해에 죽었습니다. 백주이는 웨이웨이 마을에서 3년 넘게 살았는데, 가난하고 병든 좋은 친구 원전은 종종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돈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원허 9년(814년) 겨울, 그는 '주잔대부'로 임명되었지만 나중에 우를 찔러 죽인 사람을 긴급 체포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 결과 그는 재상의 미움을 받아 국왕의 암살자로 강등되었고, 나중에 중앙위원회 관리인 왕야에 의해 장저우의 비서관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이 연이은 강등은 백주이에게 큰 타격이자 교훈이 되었고, 그의 사고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문제와 의심을 피하기 위해 그는 장저우에서 "더 이상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고", "세상은 그 이후로 말을 멈췄다"며 자신을 "땅끝까지 떨어진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여행을 다니며 시를 쓰는 것을 직업으로 삼았고, 도원명을 동경하며 은둔형 시인이 되기를 희망했으며, 불교 종파를 없애기 위해 불교로 개종했습니다. 요컨대 장저우로 강등된 것은 백주이의 인생에서 중요한 전환점이었습니다.
백주이는 장저우에서 4년 동안 살다가 중저우로 옮겨 원허 치세 15년에 소환되었습니다. 선종 황제가 쓰러지고 무종 황제가 왕위를 계승하자 그는 중서부 장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상서부사를 찾아가 황제의 칙령을 듣고 상서부사를 내쫓고 주구로 옮겼습니다. 백주이 정신이 무겁고 신나는 시에는 "물을 얻으면 물고기를 얻고, 학을 타면 정신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그러나 당시 파벌주의가 심했기 때문에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을뿐만 아니라 "함정의 위험에 처한 높은 지위"에 감탄하면서 "하루 종일 걱정"했습니다. 곧 다시 실망했습니다. 또다시 권력의 희생양이 될까 두려워 그는 감히 조선에 오래 머물지 못하고 해외 주둔을 요청했습니다. 창경 2년(822년), 그는 친한 친구들이 잔인하게 그를 끌어들이는 조정의 눈을 피해 항주의 자객이 되기 위해 떠났습니다. 그 후 그의 생각은 더욱 우울해졌습니다. "명성과 재산이 소진되고 평화가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느리고 평화로운 몸에서 감히 사임한다." 어느 정도 잊어 버리십시오. 백주이는 삶의 고단함을 없애기 위해 매춘부, 음악, 시, 포도주에 빠져들었습니다. 그는 말년까지 매춘부를 찾아다니며 술을 많이 마셨다고 합니다. 쾌락을 위해 매춘부를 숨기는 것은 동진 왕조에서 시작되어 당나라, 특히 백주이에게 흔한 일이었습니다. 그의 시를 통해 12명의 매춘부 이름이 알려져 있습니다. 술에 중독된 그는 자신의 말에 따르면 "고향을 생각하면 술만 마시고" "하루 종일 깨어 있지 않고 자주 술에 취했다"고 합니다. 송은 백주이의 시를 세어보니 "시가 2,800수, 술꾼이 900명"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모두 도피와 자기 마취였습니다. 그는 불교에서 정신적 지지와 위안을 얻고자 했으며, 불교의 부정적인 삶에 대한 생각으로 자신을 마취하고 위로했습니다. 백주이가 스님들을 찾아가 불교에 대해 묻고 불교의 경이로움에 대해 토론한 것은 대부분 대송 왕조의 고승 전기에 기록된 대로 항저우를 떠난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그 후 백주이는 단식하고 도장에 앉아서 수행을 시작했고, 그때부터 1월, 5월, 9월에 집에서 3개월 단식, 즉 도장에 앉아서 수행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백주이는 부처님을 숭배하고 깨달음을 얻은 고대 문인을 대표하는 인물로,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사람들이 그를 높이 평가해 왔습니다. 사실 그가 부처를 숭배한 것은 부처를 섬기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근심을 덜어내고 해탈을 얻기 위해서였습니다. 그것은 사회에 대한 소극적인 저항이자 도피였고, 당시의 사회적 상황에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그것은 굴곡진 커리어와 실망의 결과였습니다. 고통 끝에 저는 가족을 해방시키기 위해 헌신했습니다. 말년의 백주이는 "흰 구름"의 "술 취한 음 전기"에서 "와인, 피아노, 외설적 인 언어에 대한 섹스 중독"이라는 식으로 자신을 표현했습니다. 와인을 마시는 사람, 친구, 시 친구, 여행 후 마음 속에 살기 위해 여행 한 후 집을 풀어주는 사람." 부처님 앞에서 술 마시는 것을 좋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심지어 부처님이 존재하는지 의심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 와중에 연금술을 배웠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백주이는 실제로 불교 신자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건강상의 이유로 불교를 숭배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때때로 도장에 앉아 마음속으로 매춘부를 생각하며 금식하고 술을 마시곤 했습니다.
매춘부이자 술주정뱅이, 불교 신자였던 그는 항저우 사람들의 곤경에 관심을 기울인 것으로 유명합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항저우에 호수 제방을 쌓아 밭에 관개할 물을 저장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그를 기리기 위해 화이트 코즈웨이라는 제방을 쌓고 도시에 우물 여섯 개를 파서 사람들이 마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항주에서의 그의 임기는 장청 4년(824) 5월에 만료되었습니다. 태자가 서자를 남기고 동쪽 수도의 분열이 일어났다. 그래서 그는 낙양로에 살았습니다. 지금까지 20 년 동안 관리로 일했지만 집을 살 돈이 충분하지 않아 말 두 마리를 사용하여 갚아야했습니다. 이것은 그가 깨끗한 공무원임을 보여줍니다. 다음 해에는 소주 암살자 외에도 소주 암살자에서만 1 년 이상 카운티 업무에서 면제 된 질병으로 인해 소주 암살자에서만 1 년 이상 근무했습니다. 유유시는 국왕 암살자를 해임하고 유비와 바이가 함께 낙양으로 돌아왔습니다. 1 년 후, 백주이는 그해 58 세, 즉 대호 3 년 (829 년) 봄에 법무부 장관 인 진양 공군 법무부로 옮겨 백주이는 자신이 아프다고 말하고 돌아 오지 않았다. 그때부터 그는 질병을 피하기 위해 허난 음을 제외하고는 돌아 오지 않았고, 64 세의 통주 암살자를 제외하고는 예배를 거부하고 동 수도로 나뉘어 샤오 푸의 왕자로 바뀌 었습니다. 부정적인 감정과 건강상의 이유로 더 이상 관리가되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60 세에 그의 아들 A 추이가 죽었고, 이는 시인에게 또 다른 타격이었습니다. 73 세에 그는 노와 배의 여행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롱먼에 8 개의 돌 해변을 열었습니다. 그는 75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백주이의 경력으로 볼 때, 그는 대부분 관료였지만 항상 불안과 분노의 상태에 있었다. 시인으로서 그는 대중에게, 심지어 여성과 어린이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고 할 정도로 뛰어난 재능을 발휘했습니다. 그가 불멸의 시인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젊은 시절의 방황과 그 후 몇 차례의 좌절이 있었기 때문에 사회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깊은 이해가 있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백주이의 시는 앞서 말했듯이 어렸을 때부터 잘 썼고, 16세 때 "산불과 봄바람"이라는 구절은 시대를 초월한 명언이 되었습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서사시인 <영원한 증오의 노래>는 중국 고대 시의 걸작으로, 그가 35세 때 저우즈현의 치안판사로 재직할 때 썼습니다. 이 시는 민담으로 전해 내려오는 서안종 황제와 양귀비의 이야기를 허구로 꾸며낸 것으로, 정교하고 세밀하게 쓰여졌습니다. 생생하고 감동적이며 비평가들에 의해 당나라 최고의 장시 중 하나로 꼽히며 중국 시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시에서 그는 당 현종의 방탕을 감히 비판합니다. "제국을 뒤흔들 만한 아름다움을 갈망하는 중국 황제", "황제, 그때부터 초심을 버린다" 같은 표현도 있습니다. 애정 어린 묘사는 아이러니하면서도 연민을 자아냅니다. 펜은 "여기서 어디로 갈 것인가"의 상황에 대해 상당히 감정적입니다. 이 시는 이야기의 우여곡절에서 비롯된 감정과 복잡성으로 가득 차 있어 큰 감동을 줍니다.
45세에 그는 또 다른 장시 '비파경 서문'을 썼는데, 이 시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장주부사로 좌천된 후 순양강 유역에서 친구들과 작별을 아쉬워하며 배를 타고 송별연회를 하던 중 갑자기 옆 배에서 비파 연주 소리가 들려와 배를 옮기라고 권유했다. 알고 보니 그는 빈 배에 혼자 살며 피아노를 빌려 슬픔을 달래던 늙은 가수였고, 한없이 슬퍼하고 있었다. 바이주이는 그녀의 인생 이야기를 듣고 깊이 공감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불행을 떠올리며 "우리 둘 다 불행하다, 결국에는 서로를 만나게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해합니다. 지인이 무슨 상관이 있겠습니까?"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이 긴 시는 '증오의 노래'에 비견될 만한 긴 시입니다. 앞서 게이샤의 생활 환경과 비극적 인 삶의 경험을 이야기 한 다음 "일 년 전에 수도를 떠나 이곳에 와서 지금은 이곳 지우장에서 병든 유배자입니다"라고 썼고, 마지막으로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많이 울었습니까?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많이 울었습니까? 내 푸른 소매가 젖었습니다." "사마청", 그래서 그것은 또한 암시가되었습니다. 이 시는 세심한 묘사와 음절의 조화, 특히 비파 소리를 묘사하는 구절 등 예술적 접근 방식에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감정의 진정성입니다. 이 두 편의 장시는 백주이가 후손들에게 남긴 귀중한 보물입니다.
백주이의 다른 시들 중에서도 초기에 작곡한 풍자시는 높은 평가와 찬사를 받았는데, 특히 진중음과 신러푸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제 막 관직에 입문한 백주이는 백성들의 처지를 반영하고 정의를 외쳤습니다. "때를 알지 못하고 사안의 깊이를 알지 못하는" 그의 용기는 매우 존경할 만합니다. 진중인에는 65,438+00곡이 있는데, 그 중 첫 번째 곡은 칼과 같습니다. 첫 번째 노래는 칼과 같은 노래로, 한 무거운 여인이 정부가 잉여 곡물을 수탈하고 백성을 학대한다고 비난합니다. "내 비단을 빼앗고 당장 내 호의를 사세요." "가볍고 뚱뚱한"은 연회에 참석한 귀족들이 기분이 좋아서 음식과 술을 많이 먹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강남에는 큰 가뭄이 들고 취저우에는 사람들이 사람을 잡아먹는다!"로 끝납니다. '노래와 춤'은 낮에는 술을 마시고 한밤중에는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장관들의 삶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결론은 "시골 교도소에 얼어 죽는 사형수가 있는 줄 몰랐어요!"입니다. '꽃을 사다'에서는 장안의 부자들이 모란을 입찰하며 자신들의 사치를 자랑합니다. "어두운 꽃 한 다발이 열 가정을 축복한다"로 끝납니다. '청혼'은 결혼을 하지 못하는 가난한 여인들의 처지를 동정하고, '상처 입은 친구'는 쓴 축제의 땅에서 비참한 삶을 한탄하며, '상처 입은 집'은 '수백만'이 든 거인의 건물을 풍자합니다. '비공식적인 남자'는 80~90대에도 은퇴를 거부하는 탐욕스러운 사람들을 조롱합니다. '하녀 리'는 훌륭한 관리의 기념비를 세우지 않는 일부 사람들의 잘못된 칭찬에 대한 불만을 표현합니다. 오현은 당시 많은 사람들이 전통 문화를 이해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그들은 모두 비평가, 채찍질 자, 징징거리는 자들이었는데, 이는 더종전원부터 시안종원까지의 어두운 정치와 그 초기의 지배층에 상처를 입힌 강력한 폭로였습니다. "진중인의 냄새를 맡으면 힘 있고 가까운 사람들이 서로를 불신하고 얼굴색이 변한다"는 말이 나올 만도 합니다. 백주이도 진중인을 매우 자랑스러워했습니다. 그는 시집 <진중인>을 편찬한 후 새긴 시에서 "한 명의 긴 미움은 맛이 다르고, 열 명의 진중인은 소리에 가깝다"라고 말했습니다.
진중음과 거의 같은 시기에 나온 신레푸는 바이의 풍자시 중 또 다른 중요한 시집으로, 고주무공과 원허의 관계에 관한 50편의 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진중인(秦中吟)보다 시간적 범위가 더 넓고 방대합니다. '도'라는 시에서 백은 자신의 음란한 시에 대해 "나도 군주의 제자인데 왜 슬퍼하는가? 외칠 수 없다. 모든 글에는 빈 단어가 없으며 모든 문장은 표준화되어야 합니다. 한 사람의 작품은 다른 사람에게 큰 위험이 되지만 시인의 말은 고통스럽습니다. 고상한 궁중 리듬을 원하지 않는다면 말을 탓하지 마십시오. 노래를 강요하면 병이 나는데, 황제께서도 그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그는 신음악의 선언문이자 신음악에 대한 최고의 해석을 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숯 판매자", "두링 오류", "눈부신 비단", "신풍 접는 팔 엥"과 같은 널리 인용되는 걸작은 신 레푸의 중간 작품입니다. 각 시는 서문에서 "궁궐 도시에 대한 비통함", "농사의 어려움에 대한 슬픔", "여성 노동력에 대한 욕심", "누에를 기르는 비용에 대한 걱정", "누에를 기르는 비용에 대한 걱정", "누에를 기르는 비용에 대한 걱정", "누에를 기르는 비용에 대한 걱정", "숯을 파는 비용을 걱정"한다고 명시하는 등 명확하고 강력한 중심 사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문에는 "쓰라린 궁성", "농사의 어려움에 상처받은", "여성 노동력에 대한 욕심", "누에 값 걱정", "추위에 대한 애도", "불로장생을 기원하며", "탐욕스러운 관리" 등의 시를 썼습니다. 이 시들은 애증이 분명하며 풍자뿐만 아니라 찬양의 노래도 있습니다. 이 시들은 백주이가 반대하고 찬양하는 것을 충분히 설명하며 작가의 마음을 진실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신레푸 서문에서 그는 이 시들이 "왕을 위해, 신하를 위해, 백성을 위해, 사물을 위해, 사건을 위해 작곡된 것이지 문학을 위해 작곡된 것이 아니다"라고 명시적으로 선언했습니다. 이는 사실"이라고 주장하며 실제 사건에 대해 글을 썼으며,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돕기 위한 청년 및 중년 시인의 투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시적 스타일에 있어서는 고전 시가의 훌륭한 전통과 여포의 고대 시, 두보의 시를 계승하고 당시 민요의 자유로운 문법을 채택하여 자신만의 창작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요컨대, 백주이의 진중음과 신여부는 그의 모든 시 중에서 가장 전투적인 시이며, 장염의 노래, 비파신과 함께 백주이 시의 정수이자 중국 고대 시의 가장 가치 있는 부분입니다.
백주이는 자신의 시를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풍자시 외에도 한시, 감상시, 잡시가 있으며 대부분 잘 쓰여진 시입니다. 일반적으로 초기 시가 후기 시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세상이 냉정해진 탓에 그의 후기 시에는 더 이상 젊음의 날카로움이 없어져 매우 아쉽다.
위대한 시인이자 재능 있는 시인으로서 백주이의 창작 재능은 다양했습니다. 그의 시는 예술적 형식뿐만 아니라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스타일도 다양합니다. 백주이 시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언어가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동시에 많은 예술적 가공을 거쳤다는 것입니다. 시단에는 백시를 설명하는 한 노파의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명나라 시인 후전정의 <당음통천>에서 송나라 시인 장문천이 백주이의 원고를 보고 "원본은 분실되지 않았지만 초본은 여러 번 분실되었다"고 말한 것은 백주이가 시를 부지런히 쓰고 교정을 거쳤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의 시의 예술적 수준은 작가의 노력의 결과입니다.
백주이가 살아있을 때 그의 시는 널리 유포되어 큰 영향을 미쳤고, 그는 매우 자랑스러워했습니다. 백주이는 <원전>에서 "장안에서 강서까지 3~4천 리를 가면 시골 학교, 절, 절집, 뗏목에 시인이 있고, 땅의 입에는 승려, 과부, 처녀가 있어 시를 읊는 하인이 항상 있다"고 말했다. 원전은 또한 백주이의 시에 대해 "지난 20년 동안 금단의 지방, 사찰, 우편, 성벽에는 책이 없었고, 장관, 첩, 말에게도 불편함이 없었다. 시장에서 멀거리를 써서 팔거나 술과 차로 마시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고대에 한 사람의 시가 현대에 이렇게 큰 사회적 영향을 미치는 것은 흔한 일이 아닙니다. 뿐만 아니라 백주이의 시는 당시 국제적으로 큰 명성을 얻고 많은 외국인 독자를 확보하여 일본, 신라(현재의 한국), 남일본(현재의 베트남) 등지에서 유포되고 작곡되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당시 일본 에메이 천황은 백주이의 시를 많이 베껴서 자신의 별궁에서 몰래 낭송했다고 합니다. 키탄 왕은 직접 바이의 시를 키탄 문자로 번역하고 대신들에게 소리 내어 읽으라고 명령했습니다.
백주이의 시가 후대의 시에 크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음은 말할 필요도 없으며, 백주이의 시는 언제나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으며 오랜 세월 동안 전해져 내려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