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로원에 대한 견학을 통해 우리나라의 노인 요양 현황과 노인 사회 사업의 발전을 이해하다. 인턴 단위는 낙의양로원인데, 그 이유는 이 양로원의 규모와 서비스 품질이 중간 수준이며 당대 사회 양로원의 발전을 더 잘 반영하기 때문이다.
둘째, 실천 내용
1. 인턴 프로그램: 이번 실습은 그룹 단위, 4 ~ 5 명 그룹, 노인 2 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로 말하기, 공연 프로그램, 게임, 다른 그룹들도 머리를 감고 밥을 먹이는 등 노인들이 생활을 돌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노인과 화목한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우리는 그들의 일상생활과 내면의 생각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현장 관찰과 직장 직원과의 교류를 통해 양로원 노인의 실제 근무 상황, 직장에서의 어려움, 사회사업의 전반적인 전개를 조사했다.
구체적인 과정: 우리는 아침 일찍 락의 양로원에 왔다. 양로원의 위치가 그다지 좋지 않다. 여러 고층 건물 사이에 위치해 있어 충분한 햇빛을 받기가 어렵고 노인의 건강에 매우 불리하다. 특히 겨울에는 몸이 좋지 않은 노인들이 병에 걸리기 쉽다. 양로원의 규모는 그리 크지 않다. 이것은 앞에 좁은 마당이 있는 간단한 2 층 작은 건물이다. 마당에는 간단한 화초와 헬스기구가 있다. 안에 노인이 많지 않다. 우리가 갈 때 그들은 막 일어나서 모두 마당에서 활동할 것이다. 양로원 전체가 나에게 주는 느낌은 별로 좋지 않다.
우선, 노인은 우리의 도착에 대해 큰 열정을 보이지 않는 것 같다. 둘째. 직원들의 태도가 그다지 좋지 않고, 노인에 대한 배려도 그다지 성실하지 않다. 부정적인 인상을 주었지만, 우리는 큰 열정으로 행사를 벌였다. 노인과의 상호 작용에서 대부분 비교적 잘 어울리는 공연 프로그램, 게임, 분위기도 잘 어울린다. 하지만 신체적인 이유로 일부 노인들은 잘 들리지 않거나 잘 말하지 못하며 우리 일에 불편을 끼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우리는 이번 실천 활동을 위해 몇 개의 프로그램, 노래 두 곡, 춤 두 곡, 작은 연극 한 편을 준비했다. 노인들은 보는 과정에서 매우 세심하다.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수공을 할 줄 아는 일부 학생들은 미리 작품을 상품으로 마련하고 노인들의 참여에 대한 적극성을 높였다.
노인과의 대화에서, 우리는 노인의 프라이버시와 슬픈 일을 건드리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이곳에 온 노인들은 대부분 자녀들이 원하지 않거나 돌보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집의 따뜻함과 가족의 동반을 갈망하기 때문이다. 나는 이것이 생활 조건이 아무리 좋아도 대체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우리는 이곳의 많은 직원들이 전심전력으로 노인을 돌보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노인은 옷차림이 단정하지 않고 숙박 조건이 좋지 않아 일용품이 길다. 일부 직원들은 여전히 한가롭게 텔레비전을 보고 있고, 노인과 자주 교류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노인들이 외로움을 느끼고, 이곳을 좋아하지 않으며, 이곳을 집처럼 여기지도 않는다. 그들은 버림받고 잊혀졌다고 느꼈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만으로도 우리 학우들은 매우 괴로웠지만, 또 할 수 있는 일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셋째, 실제 결과 및 분석
하루의 연습을 마치고 나니 나는 매우 불안했다. 이 노인들의 눈에서 나는 깊은 절망과 외로움을 읽었다. 나는 이것이 그들의 자녀 불효 외에 또 다른 원인은 사회라고 생각한다. 이곳의 노인들은 대부분 몸이 좋지 않아, 심지어 어떤 생활조차도 스스로 돌볼 수 없다. 그들은 자신이 더 이상 아이와 사회에 필요하지 않다고 느꼈고, 자신은 단지 죽기를 기다리는 부담일 뿐이다. 그래서 그들은 양로원을 자기 집으로 여기지 않았다. 그들에게 그것은 단지 피난처일 뿐, 사회가 그들을 수용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이다. 이것은 내가 어떻게 노인들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지 반성하게 한다. 노인의 생활 조건을 개선하기 위해서인가?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생활의 의미는 포만뿐 아니라 정신적인 만족이다. 매슬로우의 수요 수준 이론과 마찬가지로, 사람은 먼저 신체 보호가 필요하다. 이것은 인류가 자신의 생존을 유지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다. 그런 다음 개인 안전, 건강 보호, 자원 소유권, 재산 소유권, 도덕적 보장, 직장 보장, 가족 보호 등의 안전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둘째, 감정과 귀속의 필요성이다. 여기에는 본연의 애정이 담겨 있다. 그런 다음 자존감, 자신감, 성취, 타인 존중, 타인 존중 등 존중의 필요성이 있다. 마지막은 자기 실현의 필요성이며, 이것은 최고 수준의 수요이다. 개인의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고, 개인의 능력을 극대화하고, 자아실현의 경지에 도달하고, 자신과 타인을 받아들이고,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하고, 각오를 높이고, 독립적으로 일을 잘하며, 혼자 방해받지 않고 능력에 상응하는 모든 것을 완성할 것을 요구한다.
낮은 수준의 수요를 만족시켜야 높은 수준의 수요가 있을 수 있다. 국내의 많은 연금 기관들은 노인의 기본적인 수요와 생리적 수요에만 초점을 맞추고, 다른 수요는 무시하거나, 아예 노인이 더 높은 수준의 수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가 노인 사회에서 일하는 것에 대한 잘못된 생각이다. 이 점에 있어서, 외국 연금 기관의 방법은 참고할 만하다. 신문에 따르면, 해외에 양로원이 있는데, 노인들을 위해' 노화 지연',' 젊음 유지' 과정을 개발해 매일 노인들에게 숙제를 내주며 머리를 쓰도록 독려했다. 노인의 자기 실현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우리 양로원을 돌아보는 가장 흔한 장면은 노인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다. 가끔 카드놀이를 하는 것 외에는 관심도 없이 신문지를 뒤적거리거나 혼자 산책하거나 태양 아래 앉아 있는 것이다. 병원에서 하는 집단 활동은 매우 적다. 생각하지 않고, 정신적 공허함은 사람의 노화를 가속화할 수 있지만, 우리의 많은 양로원은 분명히 이 점을 의식하지 못하고 있다. 노인들에 대한 배려와 자상함은 물질적 조건과 생활조건의 개선에 반영되지만 정신에 대한 관심은 거의 없다. 노인은 시간을 보내고 양로원에서 여생을 보낼 수밖에 없다. 어떤 노인들은 양로원에 처음 들어갔을 때 여전히 정신이 있었다. 몇 달 후, 그들은 많이 늙었고, 노화의 속도는 가족들을 걱정하게 했다. 일부 학교에서 조직한 자원봉사자들이 양로원에 와서 노인들과 함께 게임채팅을 해야 즐겁게 웃을 수 있다. 사실, 외국 양로원의' 청년 경험' 은 노인들이 즐겁게 지낼 수 있게 해 주며, 때로는 너무 많은 대가를 치르지 않아도 된다고 오래전부터 알려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a) 중국의 미래 연금 모델에 대한 생각과 제언
우리나라의 노인 인구 기수가 크고 가족계획 정책의 시행으로 연금 문제가 더욱 두드러졌다. 현재, 우리나라의 연금 모델은 여전히 전통적인 가정연금 위주이지만, 사회서비스 체계가 아직 완성되기 전까지는 이런 연금 모델이 미래 사회 발전의 요구를 충족시키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그러나' 사회연금' 은 명백한 결점이 있어 정부가 거액을 들여 많은 양로기구를 세울 수 있다고 상상하기 어렵다. 따라서,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사회의 모든 방면의 힘을 충분히 발휘하고, 사회의 모든 방면의 적극성을 동원하며, 각종 방식을 통해 건전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좋은 사회서비스를 통해 노인들이 원래의 거주지에서 만년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두 번째는 노인들이 살기에 적합한 집을 짓거나, 기존 주택을 개조하여 노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가족연금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노인들은 은퇴 후에도 여전히 원동네에 거주하며, 원래의 사회관계의 연속성을 유지한다. 한편, 활동기와 자기관리 기간에 있는 건강한 노인들이 기존 전문성을 발휘하고, 지역사회 건설에 뛰어들고, 지역사회 안전검사와 감독, 유치원, 탁아소 참여 등 할 수 있는 일을 하도록 독려한다. 이런 식으로, 지역 사회 봉사 기관의 일에 참여하는 노인들은 지역 사회 건설에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동을 통해 자신의 사회적 가치를 충분히 긍정하고, 건강한 인생관을 세우고, 노화 과정을 늦출 수 있다. 노인의 심신 건강에 이로울 뿐만 아니라 정부의 부담도 덜었다.
(b) 노인을위한 생활 환경 조성에 관하여
지역사회 서비스와 가족 지원을 결합한 연금 모델을 채택하려면 노인에게 적합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고 다음과 같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1. 주택 건설은 노인의 주거 수요를 고려해야 한다. 1995 년 일본 건설성은' 장수사회에 해당하는 주택설계가이드' 를 발표해 향후 모든 주택건설은 노인의 주거수요를 고려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가능한 한 같은 층에 노인용 로비, 화장실, 욕실, 침실을 설치한다',' 계단, 화장실, 복도 등 공간은 우리나라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르면, 적어도 다층 주택의 바닥은 노인주택의 요구에 따라 설계하거나, 실내외 높이 차를 낮추고 계단을 경사로로 바꾸고, 욕조와 세숫대야를 분리하고, 건습분리를 실현하는 등 노인주택으로 개조하기 위한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
2. 지역 사회 서비스 시스템 및 지역 사회 문화 시설을 수립하고 개선한다. 현재 대부분의 주거 지역에서는 서비스 시설이 매우 부족하여 사회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공백이다. 노인의 유일한 유흥업소는 여건이 좋지 않은 마작관이다. 이런 상황은 급히 변화가 필요하다. 주거 지역 계획에서 노인들을 위한 보조 시설 (예: 노인 활동 센터 건설, 노인들을 위한 레저, 오락, 교류 장소 제공) 을 건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인을위한 주간 보육 센터 건설, 낮에는 노인들에게 음식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으며, 밤에는 노인들이 집에 가서 자녀들과 재회하고 가족의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지역사회 의료 서비스 기관을 설립하여 노인들에게 건강상담, 보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건강한 노인들을 흡수하여 지역사회 서비스에 참여한다.
주거 지역에서 "2 세대 거주" 주택 유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십시오. 자녀가 결혼한 후 부모 근처에 살도록 격려하면 생활상 서로 보살피고 상대적 독립을 유지할 수 있으며, 생활방식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 점에서 외국도 우리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했다. 예를 들어, 일본은 1970 년대에' 노인 동거가구 우대 조치' 를 내놓았는데, 가까운 두 세대를 장려하는데, 이는 노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정부의 부담을 경감하고 좋은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방법은 참고할 만하다.
4. 주거 지역 계획과 주택 설계는 노인의 야외 활동 공간 설계를 중시해야 한다. 노인의 행동 특성에 따라 아침 체조, 문구장, 다양한 형태의 휴식공간과 교제 공간, 특히 노인들이 청소년, 어린이 등 다양한 연령대와의 상호 작용을 장려해 노인들을 사회환경에 통합시키도록 독려한다. 야외 공간은 상대적으로 넓어야 하고, 노인들이 지역사회와 더 많은 시각과 심리적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지나치게 폐쇄적인 심리적 사회적 격리를 피해야 한다. 주택 설계는 오버 헤드 바닥과 계단 휴식 플랫폼 등을 사용합니다. , 약간의 수정으로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노후 문제를 해결하려면 반드시 노인 자신의 특징에서 출발해야 하며, 우리나라의 기존 사회 경제 문화 환경 등 특수한 조건을 결합해 노인에게 적합한 생활환경을 건설하고, 노인들이 만년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행복한 낙원을 만들어야 한다.
넷째, 실천 요약과 경험
이번 실천을 거쳐, 나는 깊이 체득했다. 우선, 우리는 노인을 중시하지 않는다는 생각이 있다.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줄곧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었지만, 오늘날 사회에서는 이런 아름다운 자질이 점차 잊혀지는 것 같다. 생활핍박일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결코 우리를 낳은 부모님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청춘을 우리에게 주었다. 이제 우리는 어른이 되었고, 그들은 늙었다. 그들을 돌보고, 돌보고, 노년을 편안하게 보내는 것은 우리의 책임과 의무이다. 정부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 인구 고령화가 심화됨에 따라 연금은 이미 피할 수 없는 문제가 되었다. 법과 도덕에만 의지하여 공민의 부양 의무를 요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정부는 중국 국정에 부합하는 효과적인 연금체계를 구축해야 하고, 노인들이 살기에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노인들을 돌보는 직원을 양성해야 하는가? 이것들은 모두 긴급한 일이다.
사회 전체로 볼 때, 양로사업의 발전을 대대적으로 지지해야 한다. 다행스럽게도 일부 선진 도시들이 잇달아 민영 양로원을 출현하는 것은 노인에게 희망이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사회 각계와 국가의 지지가 필요하다. 한 민영양로원 관계자는 "양로기관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국가는 민영 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민영 양로원 발전을 장려하고 적절한 보조금을 지급해야 한다" 고 말했다. 물론, 외진 빈곤 지역의 양로원에 민간 역량이 없다면, 그 지역에 설립해야 한다. 재고품을 활성화할 때, 공공-민간 합작 정책을 실시해야 한다. 민간 역량이 들어가기를 원한다면 재편을 통해 민간 역량으로 설립해야 한다. " 그녀는 "일단 국가가 풀려나면 민간 세력에 보조금을 지급하면 민영양로원이 발전 고속 차선으로 진입할 것" 이라고 예측했다.
경로원 사회실천 보고서 요약 5 는 실천 과학 발전관을 더 배우기 위해 젊은 학생들이 후진타오가 제기한' 4 대 신세대' 요구 사항을 실천하도록 유도하고' 시종 시대 선두에 분진하고 당과 국가와 함께 호흡하며, * * *' 의 훌륭한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청년 학생은 이론 학습을 강화하는 동시에 실전에서 사회에 깊이 들어가 국정을 이해하고, 강한 국가와 인민의 책임감을 확립하고, 사상인식, 전문 이론 소양, 혁신 능력을 지속적으로 높여야 한다. 학교 당위의 지도정신에 따르면 20 년 동안 여름방학에 학생 사회 실천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 임무' 에 직면하여, 나와 몇몇 친구들은 길가에 있는 한 양로원에 가서 자원봉사자로 일하기로 했다. 처음에 나는 원장에게 연락했다. 원장에게 나의 목적을 설명하자 원장은 "물론이죠! 너희 대학생들이 노인을 보러 가는 것을 매우 환영한다! 우리는 전문 웨이터, 청소부, 양로원의 위생이 모두 그들에게 맡겨져 있기 때문에, 너는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와서 노인과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고, 집에서 노인과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고, 노인을 기쁘게 할 수도 있다. 노인의 아이가 곁에 없기 때문에 외롭다. " 원장님의 이런 말을 듣고 나는 갑자기 매우 불편한 느낌이 들었다. 네, 지금 국가 경제가 발달했어요. 노인들은 아주 편안한 환경에서 살 수 있어요. 영양가 있는 음식을 많이 먹으면 몸이 편해요. 하지만 내면은요? 내면의 외로움, 자주 바쁘다고 말하는 아이들에 대한 갈망, 이것들은 돈이 줄 수 있는 것인가요? 그리고 원장님이 나에게 명함을 한 장 주시고 내가 올 때 그녀에게 연락하라고 하셨다.
며칠 후, 우리 몇 명의 동창들이 경로당에 가서 노인을 방문했다. 처음에 원장은 우리에게 주방을 청소하라고 했다. 흡입기가 기름이 많아서 너무 높아서 청소할 수가 없어요. 그는 우리에게 청소를 하라고 했어요. 청소하는 동안 가끔 노인이 와서 우리와 이야기를 나누는데 피곤하면 좀 쉬자. 덥지 말고 선풍기 아래에서 시원하게 하자. 거의 30 분 동안 청소를 하다가 마침내 부엌을 청소했다. 휴식 후에 우리는 노인과 이야기를 나누러 갔다. 노인들은 우리의 손을 잡고 추위와 온기를 묻고, 우리의 학습생활을 이해하며, 구세대의 젊은 세대에 대한 간절한 희망과 배려를 구현한다.
우리는 또한 노인들의 신체 상태와 생활 조건을 물었다. 이곳의 아이를 그리워할지 묻는 질문을 받았을 때 노인들은 침묵을 지켰다. 한 노인이 말했다, 왜 안 되니? 하지만 아이들, 그들은 직업이 있어요! 바빠요! 올 시간이 없다. 그들은 보통 얼마나 자주 너를 보러 오는가? 1 주일 또는 1 개월? "그들은 보통 오지 않는다. 당신이 정말로 그들을 그리워하고 그들에게 전화를 걸면, 그들은 올 것이지만 오래 머물지는 않을 것입니다. 앉아서 잠시 이야기를 나누자 그들은 떠났다. 그들은 매우 바쁘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 확실히, 지금 경제가 발달하여 생활 리듬이 빨라졌으니, 이 사회에 발붙이려면 정말 바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아무리 바빠도 너를 낳아 키우는 부모님을 찾아뵙지 않을 수 없다. 모든 미덕, 효도가 우선이다! 한 기자가 세계 최고 부자인 빌 게이츠에게 물었다. "세상에서 기다릴 수 없는 게 뭐가 있어?" " 빌이 대답한 것은 기회도 기회도 아니다. 그는 "세상에서 가장 해서는 안 되는 일은 부모를 공경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중국의 글은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낡은 글자 아래에는 비수 한 자루가 있다. 비수를 아이로 바꾸면 효도야! 모든 사람이 건강한 몸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사회의 약자 집단이며, 사회의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
비가 오는 날, 신체적인 이유로, 아마도 그들은 여러 가지 고통을 겪고 있을 것이다. 눈 오는 날에는 환경 제약으로 인해 추위에 침식을 당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마도 보기 드문 겨울 햇살이 전혀 비치지 않았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럼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빗소리를 듣고 눈의 아름다움을 한탄하며 따뜻한 햇살 속에서 놀다. 비교하면 우리는 행복하지만 노인들은 고통스럽다. 하지만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그들에게 우리의 가장 진실한 축복을 주는 것이다. 그들을 보러 가서 그들에게 약간의 즐거움을 주어라! 우리는 그들의 삶을 해석해야 한다. 그들이 인생의 끝에 다다르려고 할 때, 그들은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가? 앞으로 우리는 그들의 아이처럼 될 것인가? 이렇게 친척을 양로원에 맡기는 거야? 만약 그렇다면, 당신을 가장 사랑하는 부모님이 떠나실 때, 그들은 반드시 후회할 것입니다!
오늘날 사회에는 노인을 공경할 줄 모르는 사람이 적지 않다. 그들은 부모가 고생으로 그들을 끌어당기고, 그들이 돈을 벌어 밥을 먹을 수 있게 된 후에 연로하신 부모님을 버렸다는 것을 잊었다! 그들로 하여금 잘 살게 하다.
돌아온 후 모두들 웃으며 말했다. "이따금 여기에 와서 여름 임무를 완수하는 것은 임무가 아니라 교육, 운동, 우리의 의무다. 노인들은 사회의 사랑이 필요하고, 사회도 그들에게 약간의 관심을 주어야 한다. 노인을 공경하고 노인을 사랑하는 것은 사회주의 정신문명의 꾸준한 작업이어야 한다. 당대 대학생들은 노인들과 교류하고 그들의 고난과 어려움을 이해할 필요가 있으며, 이는 그들의 사상 도덕적 자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노인, 그들은 사회의 약자이지만, 한때 그들도 사회의 창조자이자 조국의 기둥이었다!
우리가 양로원에 가서 우리의 활력을 풀어주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할 때, 우리는 성취감을 느낄 것이다. 이 활동들은 당대 대학생의 풍채를 잘 보여준다. 그들은 타인을 배려하고 노인을 공경하며 노인을 사랑하는 미덕을 키우고, 한편으로는 사회를 접해 사회를 이해하고 자신을 단련하고 있다. 우리는 그들에게 관심을 갖고 우리의 사랑을 바칠 책임과 의무가 있다.
노인들은 우리의 관심을 필요로 하는 약자 집단이다. 우리는 그들이 사회에 기여한 것에 보답하기 위해 그들을 위해 좋은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중국 전통 미덕을 계속 더 잘 계승할 것이다.
양로원 사회 실천 보고서 요약 6 실천 내용: 양로원 사회 실천
인턴 장소: 함양시 임문로 군 간부 추근 요양원
연습 시간: 20 _ _ _ _ _ _ _ _ _
연습 회원: ma chenbai Chen Xiaoping Li hongxin
실천 배경: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대학생의 사상 도덕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개선하기 위해 중화민족의 노인을 공경하는 전통적 미덕을 발양하고, 사회적 조화의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대학생들이 실제 행동으로 전국 문명도시 조성을 위해 자신의 청춘을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수천 년 동안의 훌륭한 전통이다. 염황 자손으로서 우리는 노인을 사랑하고 조상의 좋은 전통을 발양해야 한다.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이다. 노인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우자.
양로원에 가서 위문하는 것은 주로 노인에 관심을 가지느냐 아니면 곁에서 시작하느냐 하는 것이다. 우리 주위는 모두 노인이다.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양로원이 고독한 노인들의 서식지라고 생각한다. 현재, 아이를 가진 많은 노인들이 자발적으로 양로원에 들어갔다. 그들 중 일부는 교사, 엔지니어, 간부, 예술가였다. 양로원을 선택하세요. 아이가 일이 바쁘고, 집 바닥이 높아서, 아무도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지 않습니다. 또래들과 아침저녁으로 함께 지내며 같은 흥미와 비슷한 인생관을 갖고 있기 때문에 태양을 더 보고 싶어도 영광이다.
실천목적: 양로원의 사회실천활동을 통해 양로원 노인의 생활상태와 태도를 이해하고 노인에게 배려, 따뜻함, 축복을 가져다 준다. 단기적인 사회 실천은 노인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는 없지만, 우리는 이것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이런 것들은 나에게 평생 이득이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사회 실천은 각계 인사와의 감정을 깊어지게 하고, 사회와의 거리를 좁히며, 사회 실천에서 시야를 넓히고 재능을 키울 수 있다. 사회는 학습과 교육을 위한 큰 교실이다. 그 광활한 세상에서 우리의 삶의 가치도 반영되어 앞으로 더욱 치열한 경쟁을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앞으로 이런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실습 전 준비: 팀원과 함께 양로원장과 연락합니다. 원장님과 관련 책임자의 동의를 얻어 우리는 보살핌 활동의 세부 사항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행사 며칠 전 우리 팀은 집합시간을 논의하고 주의사항과 양로원 가는 노선을 설명했다.
연습 내용과 느낌:
이영락, 일행 6 명: 2000 년 5 월 27 일 오후 우리 일행은 함양시 임문로 제 1 군 간휴소 추진 요양원으로 간다는 통지를 받았습니다. 우리는 큰 흥분을 안고 목적지로 곧장 달려갔다. 그러나 우리를 실망시킨 것은 병원에서 노인 몇 명만이 밖에서 바람을 쐬고 있다는 것이다.
노인들은 또한 그들의 삶에서 재미있는 일들과 그들의 아름다운 과거를 공유했다. 우리는 노인과 이야기를 나누고, 말하고 웃는다. 이 채팅에서 나는 많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특히 그 노인은 항상 우리가 학생이라고 말했고,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해야지, 나와서 그들을 위해 봉사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사회에 많은 친절한 사람들이 우리를 도와준다고 말했다. 먼저 공부를 잘해라. 그들은 자신을 잘 돌볼 것이다. 채팅을 통해 우리는 노인의 일상생활을 알게 되었다. 이 노인들은 퇴역 군인도 있고, 복무 중인 군인의 부모도 있고, 그 군인 가정의 친척도 있다. 어떤 노인들은 이곳에서 여러 해 동안 살았고, 어떤 노인들은 자녀 일 때문에 이곳에 전근했다. 노인은 여기서 매우 즐겁다. 시간이 있을 때, 그들은 아래층이나 집의 그늘에서 텔레비전을 보고 글을 쓴다. 그들 중 일부는 아래층으로 내려가 검 연습, 태극 연주, 춤, 탁구 경기, 바둑, 마작 연주 등 간단한 운동을 한다. 그래서 이곳의 노인들의 생활은 여전히 매우 풍부하다고 느낀다.
양로원에는 많은 스포츠 장비와 활동실 열람실이 있는 큰 마당이 있는데, 그들의 여가 생활은 매우 풍부할 것이다. 우리가 떠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마당에 있는 길에서 70 대 할머니를 만났는데, 손에 큰 가방을 들고 있는 것이 마치 노점을 하러 가는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우리 일행 몇 명이 올라가서 그녀가 물건을 옮기는 것을 도왔고, 할머니는 우리에게 매우 열정적으로 감사했다. 우리가 그녀가 차에 물건을 옮기는 것을 도와준 후, 그녀는 다시 우리에게 감사를 표하고 돌아서서 군중 속으로 사라졌다. 그녀의 뒷모습이 나에게 강인함과 강인함을 보여 주었는데, 우리가 젊다고 말할 이유가 없다.
노인은 평일에 외롭고, 자식은 대부분 곁에 없고, 어떤 사람은 자식이 없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더 이상 단순한 돈으로 대체할 수 있는 것이 아닐 수도 있다. 생활식량과 의복의 요구 위에 노인이 원하는 것은 누군가가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감정을 교류하는 것이다. 우리는 지금 많은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없어 졌기 때문에 노인을 보면 돌아가신 친척을 매우 그리워할 수도 있고, 생각조차 하지 않고 노인과 친해지길 원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처럼, 우리는 그들을 돌보고 보살펴야 합니다. 그들도 우리를 손녀, 손자, 손잡고, 그들의 은정을 당신에게 채워 줄 것입니다. 우리도 흔쾌히 받아들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우리 각자는 어린 시절부터 청년까지, 청년에서 노년에 이르기까지 삶과 죽음을 경험한다. 우리는 아직 청춘 단계에 있으며, 미래에는 아직 갈 길이 멀다. 나는 모두가 어떻게 내려가는지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마도 우리가 인생 여정을 마치고 휴식을 취할 때, 우리는 양로원의 노인처럼 만년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을까?
나는 양로원 벽에 이런 말이 있다: 아이! 네가 어렸을 때, 나는 너에게 숟가락과 젓가락으로 천천히 먹는 것을 가르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신발끈을 묶고, 단추를 채우고, 미끄럼틀을 타고, 옷을 입고, 머리를 빗고, 코를 비틀도록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내가 너와 함께 있는 이런 작은 일들을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그래서, 내가 아무것도 생각할 수 없을 때, 시간을 좀 주세요. 기다려 주세요. 다시 생각해 볼게요. 결국 나는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잊을지도 모른다. 아이! 우리가 수백 번 연습한 후에야 배운 첫 인형 노래, 잊었니? 너는 내가 매일 머리를 쥐어짜서 네가 어디서 왔는지 모른다고 대답하는 것을 기억하니? 그래서 내가 옛 이야기를 반복하고 어린 시절의 동요를 흥얼거릴 때 나를 이해해 주세요. 이 추억들에 계속 빠져들게 해주세요! 네가 나와 채팅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아들아, 나는 지금 신발끈과 신발끈을 매는 것을 자주 잊어버린다. 밥을 먹을 때는 옷을 더럽히고, 머리를 빗을 때는 손이 계속 떨린다. 재촉하지 말고 나에게 좀 더 인내심과 부드러움을 주세요. 네가 나와 함께 있는 한, 내 마음속에는 많은 따뜻함이 있을 것이다. 아이! 지금, 나는 서 있고 걸을 수 없다. 그러니 내 손을 꼭 잡고 천천히 걸어주세요. 그해처럼, 나는 차근차근 너를 데리고 갔다. 만약 아이들이 그들을 배려할 줄 모른다면, 그들은 고통 속에서 여생을 보내고 어둠 속에서 죽을 수밖에 없다. 나는 우리가 우리 자신의 삶에서 노력한 적이 있다면, 성공하든 실패하든, 우리 자신에 대한 좋은 추억이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후회할 것이 없다. 지금 나는 그때 우리가 오늘 양로원의 노인처럼 자신의 운명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까? 그럴게요.
이번 노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우리는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그들의 과거 경험, 그들의 노력, 아이들에 대한 갈망, 우리에 대한 희망, 그들의 내면의 느낌. 이것은 또한 내 가족을 생각 나게합니다. 예전에 나는 모르는 곳이 많았다. 집에서는 부모님이 나를 보물처럼 여기셔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하셨다. 나는 그들이 피곤한 하루 후에 집에 돌아올 때 우리를 아첨하는지 모르겠다. 그들은 자신의 행복과 일시적인 안일만을 생각하지만, 자신의 고생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나는 내가 전에 그들에게 정말 미안하다고 생각했고, 나도 작지 않았다. 나도 감당할 줄 알아야 하고, 그들과 공유할 줄 알아야 한다.
이번 사회실천은 나에게 사회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었고, 외로운 노인들의 외로움과 사회에 대한 배려의 부족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나의 사회적 책임감을 증강시켰다. 동시에, 이번 사회 실천은 나로 하여금 다른 사람을 돕는 즐거움을 맛보게 했다.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양로원 사회 실천 보고서 관련 문장 요약;
★ 양로원 사회 실천 보고서 산문 5 편 선택.
★ 양로원 사회 실천 보고서 판문 6 편.
★ 양로원 사회 실천 보고서 1500 자
★ 양로원 사회 실천 보고서 2000 단어
★ 양로원 사회 실천 보고서 판문 3000 자.
★ 사회 실천 활동 요약 요양원
★ 양로원 관행에 관한 사회 실천 보고서
★ 2020 양로원 사회 실천 경험 요약 5 편
★ 양로원에서 사회 실천의 경험은 무엇입니까?
★ 양로원 사회 실천 보고서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