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좋은 프로그래밍 능력. 프로그래밍 능력은 프로젝트 개발의 효율성을 직접 결정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최소한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정통하고 기본 구문, 기술적 특징 및 API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에 익숙해야 합니다. 둘째, 의식적인 규범 의식과 팀워크.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지면서 개인의 힘만으로는 일을 완성할 수 없다. 이에 따라 현대 소프트웨어 업체들은 팀워크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기업의 프로그래머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유격대' 로, 프로그래밍 도구에 익숙하고, 능력이 강하며, 간결하고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작성하지만, 규범적이고 협력적인 이념이 부족할 수 있다. 상대 프로그래머의 개인 능력은 반드시 강하지는 않지만 절차가 비교적 규범적이고 협력의식이 좋다. 두 번째 사람은 현대 소프트웨어 기업의 발전 추세에 더 적합하다. 기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게 기업에서의 역할에 따라 규범 의식과 팀워크가 좋아야 합니다. 셋째, 데이터베이스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능력. 정보는 데이터 중심이므로 데이터베이스와 상호 작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운영 및 프로그래밍을 이해하는 것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자질 중 하나입니다. 넷째, 강력한 영어 읽기 및 쓰기 기술. 프로그래밍계의 주도 언어는 영어이며, 영어는 프로그램 개발 문서 및 개발 도구 도움말 파일 작성, 업계의 최신 개발 및 읽기 기술 문장 이해, 프로그래머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지원 요청 등에 필수적입니다. 기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어느 정도의 영어 기초가 있으면 자신의 학습과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다섯째, 소프트웨어 공학의 개념이 있어야 한다. 기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작업은 시스템 분석가 및 고급 프로그래머보다 간단하지만 여전히 전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프로젝트 요구 사항 분석부터 설치 디버깅 종료에 이르기까지 기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이러한 프로세스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어야 하며, 각 단계의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동사의 호기심과 진취성에 미치지 못하다. 소프트웨어 산업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적인 산업입니다. 끊임없이 등장하는 신기술에 직면하여 소프트웨어 인재의 호기심과 진취정신이 특히 중요하다. 경쟁이 치열한 이 업종에 발붙일 수 있는 기본 조건이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학습 및 요약 능력, 요구 사항 이해 능력 및 신기술에 대한 민감성이 강해야 합니다. 이러한 능력은 허공에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훈련과 교육의 과정을 통해 점진적으로 얻어진다. 현재 사회에서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 대한 교육이 매우 많지만, 좋은 것은 고르지 않다. 일부 좋은 교육은 지식, 기술, 응용 프로그램, 응용 프로그램, 응용 프로그램, 기술 수준뿐만 아니라 인증 교육 과정에서 고려하지 않은 능력의 배양에도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계획 구현, 팀 협력, 기술 문서 작성 등. 학생들이 객체 지향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방법 및 구성 요소 소프트웨어 설계 사상을 이론적으로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소프트웨어 디자이너를 위한 교육 센터도 있습니다. 고전적인 디자인 패턴의 이론적 실천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사고 및 문제 해결 방법을 파악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기술 경험을 요약하고, 자신의 디자인 패턴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소프트웨어 디자이너 시스템이 객체 지향 접근 방식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정보기술 분야의 선진적인 기초이론 교육에 비해 우리나라 고교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모델은 실천 기술의 양성, IT 프론티어 기술의 획득과 교류, 국제와 접목하는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개발 등에 큰 결함이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교' 소프트웨어 교육 제품' 의 인재 양성 모델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 "소프트웨어 교육 제품" 은 중급 및 고급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제품 솔루션으로, IT 기술 발전 방향 파악, 국제 개발 사양 및 표준 숙지, 풍부한 프로젝트 관리 경험을 갖춘 선임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자 육성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교육 제품" 에는 교육 프로그램 설계, 과정 선택 및 설정, 교재 소개 및 2 차 개발, 교육 관리 프로세스 모니터링, 교육 실습 구현 등이 포함됩니다. 기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업종의 변화는 매우 빠르다. 화합물의 개념은 정보기술 관련 부문에도 적용된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과정을 수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텔레콤에 대해서도 조금 알고 있고, 특정 업종에 대한 지식을 숙지할 수 있다면, 직장에서는 단순히 프로그램을 쓰는 엔지니어보다 더 맛있을 것이며, 업무 선택도 더 많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복합적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되려면 최소한 다음과 같은 점을 해야 한다. 첫째, 자신의 시장 의식을 키워야 한다. 시장 수요는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 방향을 결정한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시장에서 기술에 대해 토론해야 한다. 설령' 매끄러운' 기술이라도 시장 수요가 없다면' 자신을 탄복할' 수밖에 없다. 절대다수의 소프트웨어는 상품이며, 어떤 상품의 성과는 우선 응용 수요의 규모에 달려 있다. 빌 게이츠가 소프트웨어 업계 1 위가 된 기본 전제는 PC 시대 소프트웨어 업계의 가장 큰 애플리케이션 수요를 파악했다는 것이다. 둘째, 글로벌 비전의 적응력을 키우십시오. 친구는 금융 소프트웨어로 시작했지만 왕문경은 최근 2 년 후에는 전문 금융 소프트웨어 회사가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금융은 기업 관리의 핵심이지만 공급 및 고객 관계 관리에 대한 기업의 수요는 반드시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금융 소프트웨어 회사라는 것을 잊는 것이 가장 좋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기업 관리 소프트웨어 시장이다."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게 있어서, 자신의 포지셔닝도 영원히 편한 것이 아니다. 시황에 능하고, 조화를 이루고, 적응성이 강한 것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게 꼭 필요한 기본 자질이다. 바람소리와 학판일 때, 가장 대체할 수 없는 사용자 수요 게이트웨이가 어디인지를 잘 파악한 다음 자신의 기술적 특징을 결합하여 개조해야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변화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셋째, 한 업종의 전문 지식을 배양하다. IBM 은' 중국 은행업이 WTO 에 가입한 새로운 시대' 라는 백서를 가지고 있다. IBM 은 은행업 고문으로서 전반적인 솔루션을 홍보하고 중국 금융업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서비스 시장을 점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IBM 의 행동은 특정 업종에 관련된 기술과 제품을 얻기 위해서는 많은 전문 기술자들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산업에 대한 인식과 파악 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프트웨어 교육은 단순한 기술 개발자를 양성하는 낡은 관념을 버리고, 미래의 수요에 초점을 맞추고, 복합적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대대적으로 육성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영어를 능숙하게 마스터하다. 영어는 IT 업계의 주요 언어이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기술 및 비즈니스 수준 향상의 중요성은 자명합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항상 업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최신 프로그래밍 도구의 사용을 즉시 배워야 하지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그러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중국어 설명이나 도움말 문서를 즉시 찾을 수 없습니다. 베이징 소프트웨어 업계 협회가 내놓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양성 프로그램에서 소프트웨어 공학 영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영어 수업 시간을 늘리며 기술 영어와 프로그래밍 업무의 특징을 결합하여 맞춤형 교재를 작성하며 실용성을 두드러지게 한다. 연수생에 대한 조사와 학습 효과에 대한 검증을 통해 이 방법은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