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일전쟁 발발 당시 프랑스의 성 시릴 육군사관학교에서 공부하던 니우셴밍은 곧바로 학업을 중단하고 조국을 위해 싸우기 위해 고국으로 돌아왔습니다. 해외 사관학교 교육으로 인해 난징 포위 전 국민당 중앙군사학교 교관단 공병 대대장으로 난징 방어에 참여했고, 1945년 8월 지장은 항복하고 소장으로 복무했습니다. 일본 침략에 대한 저항 전쟁이 끝난 후 니우셴밍은 정부군사령부 제2대 소장과 북경군사령부 참모차장을 연이어 역임했으며, 1949년 이후 대만으로 건너가 대만 지방 경찰 사령관, 주일본군 대표단장 등을 역임했다. 1964년부터는 문화 분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중청서점 편집장, 화신문화센터 소장, 대만텔레비전공사 고문, 중국문화원 교수 등을 역임했습니다. 1996년 7월 11일 미국에서 사망.
니우 가문은 원래 니우지아 출신으로 나중에 장시성으로 이주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니우 가문의 창시자인 니우 추안산(1877~?)이다. 그는 청나라에 대한 충성심과 청나라 시민(한족), 중화민국의 최고 재무 책임자로서 청나라에 대한 훌륭한 공물을 바쳤습니다. 따라서 니우셴밍은 관료 가문의 일원이었을 뿐만 아니라 전형적인 '시와 예절의 가보'였습니다. 65세, 438+04세, 토지과를 졸업했습니다. 중국으로 돌아온 후 하급 장교로 시작하여 곧 프랑스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니우 시안밍은 표준 "구름 무늬 우설브"입니다.
후일 그는 난징 방어전을 회상하며 "7월 7일 사건 발생 한 달 후, 나는 1937년 말 상하이 전투와 난징 방어에 참여하기 위해 프랑스에서 다시 부름을 받았다. 불행히도 일본군은 야만인과 문명화된 정보 및 무기에 의해 패배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난징의 지싱 사원에 숨어 8개월 동안 가짜 승려 행세를 하다가 호랑이로부터 탈출해 군대에 복귀했습니다." 1938년 8월, 그는 난징을 탈출해 상하이를 거쳐 우한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패튼의 '세속화'는 솔직했습니다. 그는 군인이었지만 유령 같은 환경에서 두려움을 느꼈을 것입니다. 하지만 패튼은 자신의 비겁함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일본군이 마을로 들어오는 것을 보고 "지나치게 겁이 났다"고 말했습니다. 일본군이 수색하러 오고 있었기 때문이죠. "전후 10분 정도밖에 되지 않았지만 모두가 긴장감에 거의 기절할 뻔했고, 저 역시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일본인들이 그를 심문할 때 그는 겁에 질려 가식이나 기교 없이 당당하고 위엄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니우셴밍의 다재다능함과 재치 또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승려인 척하여 일본 침략자들의 의심을 불러일으켜 경전을 암송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어머니로부터 불교 경전을 배웠고 그 중 일부를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즉시 《심경》의 절반을 암송했고, 그 덕에 무사히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일본 침략자들에게 발각되었을지도 모릅니다. 난징의 지링사에 갔을 때, 그는 '경의를 표하러' 온 많은 일본인들이 기념품으로 지링사에 '도장'을 찍고 싶어하는 것을 보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어 돌과 페디큐어 칼을 찾아 가짜 버전의 '고대 사원' 돌 인장을 새겼습니다. 일본인을 속이기 위한 '지링사' 석장. 그때부터 도장 조각에서 일본인을 위한 글쓰기까지.
그 후 장헌수는 니우셴밍의 경험을 바탕으로 <돌아오지 않는 강>이라는 소설을 집필했고, 1939년부터 홍콩의 <민족일보>에 연재되었습니다. 그때부터 니우셴밍은 한동안 유명해졌습니다.
항일 전쟁 기간 동안 니우셴밍은 군의 '정보 참모 양성 과정'에서 교관으로 일했습니다. 당시 이 반의 네 번째 학생이었던 장간핑에 따르면, "장헌수가 니우셴밍 장군의 집에서 일본군에게 쫓겨난 가상의 인물로 쓴 소설"이 모든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합니다. 장간핑은 "또 다른 좋아하는 스승은 시사에 대해 많은 강의를 해주신 니우셴밍 장군입니다. 그는 당시 군 지역 사령부에서 근무하고 있었고 우리 정보원 사업의 상사이기도 했습니다." 장은 "니우셴밍은 우리에게 '이름에 걸맞은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었습니다. 늠름하고 웅변력이 뛰어나며 침착함과 웅변력을 갖춘 그가 무대에 등장하면 객석이 꽉 찼습니다! 그는 시사를 설명하면서 전술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적과 아군의 배치, 주둔군 수 등 적에 대한 분석과 판단은 체계적이고 위계적이었습니다. 때때로 전장에서의 일화와 적과 아군의 성격에 대한 소개는 흥미롭고 생생하여 사람들을 웃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연설을 듣는 것은 지루하고 긴장되고 힘든 공부 생활에 정신적 안정과 정신적 즐거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그가 말한 내용 대부분은 신문에서 전혀 볼 수 없는 군사 내부 기밀이었기 때문에 '쇼맨은 집을 떠나지 않고도 세상의 모든 일을 알 수 있다'는 우리의 지식을 만족시켜 주었을 뿐만 아니라." 당시 니우는 군 지구 사령부에서 근무하며 양쪽의 사정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참모 장교를 위한 교관이 되는 것은 더 이상 적절하지 않았습니다.
전투에서 전사한 시에 대령은 전쟁이 끝난 후 사후에 장군으로 추서되었습니다. 시에 대령은 도시를 방어할 때 여동생 니우셴밍을 맡겼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니우셴밍은 시에와 결혼해 자녀와 손자를 낳고 함께 늙으며 항일 순교자와의 약속을 지켰습니다.
저서로는 소설 <백 투 시>, 1956, 소설 <천야카오팡>, 1965, 자서전 <세속화>, 1971, 1973, 전기 문학 <석가모니의 새로운 전기 - 고전 문학 연구>, 1976, 원고집 <불교가 돌아온다>, 난징 사범대학 출판부, 2005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