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도덕경' 편집 <역경> 신의에 따르면 <역경> () 는 전문적인 점술 저작이라고 할 수 있다. 간단한' 도덕경' 을 보면' 이경' 이라는 단어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역경> () 라는 단어는 소박한' 도덕경' 에 최초로 기록되어 있다. "간생도, 이생경, 고정불변, 고정불변, 포용주, 시종일관 없다." 간단한 도덕경은 변하기 쉬우며 경전은 통용된다. <역경> 들어, 많은 학자들은' 쉬운' 글자만 연구하고, 거의 언급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흔히 "경" 이라는 글자를 부수적인 단어로 여긴다. 간단한 도덕경' 의 주최자들은 쉽게 변하는 길이라고 생각하며, 경경은 쉽게 변하는 길을 실현하는 방법이다. 이경은 통일체이며, 각종 변화와 각종 법칙의 결합체이다. 이경은 지식의 책이다. 사실 많은 고대 경전은 미신만으로 해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지금은 해석할 수 없는 공리가 많다. 첫째, 이경명 약술: 이경은 기본적으로 네 가지 해석이 있다: 1, 태양, 태양, 생명; 2, 변경, 변경; 3, 간단하고 간단하고 쉽습니다. 4, 해와 달이 쉽다. 경에는 1,' 도' 와' 경로' 의 세 가지 정의도 있다. 2, 고전; 3. 방법. 종합적으로 볼 때, <역경> (WHO) 는 생명의 에너지를 높이고, 사람이 되고, 생활에 적응하는 방법을 지도하는 책이다. 실천, 철학, 점술의 세 가지 내용을 포함한다. 따라서 도교, 유교, 음술의 고전이 되었으며, 이 세 가지 종교는 각자의 분야에서 서로 다른 이해와 운용을 가지고 있다. 옛사람들이 일월 운행 법칙을 총화한 경험이다. 2. 변화의 발생, 발전, 변화: 역사전설에서 복희가 팔괘도를 그렸고, 주문왕은 <역경>, 공자는 <역경> 등을 수정했다. , 신화 전설에서 연산족의 좌이, 9 일 현녀의 이경전 등이 있다. 역사가 유구하여 도가 유교 촉가에 대한 인식이 부족했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이이의 출현과 발전에 대해 여전히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도교와 무학의 좋은 전승으로 볼 때, 기본적으로 하늘의 뜻이 있다. 요약하자면, <역경> () 는 오랫동안 많은 고대 성인 (또는 신) 이 자연 (또는 하늘, 생명) 의 발전 변화 법칙에 따라 창조되고 끊임없이 수정되어 왔다. 그중 고대 성현 (혹은 연산일족, 구천현녀) 은 어느 시기에 총결하여' 연산고 1' 로 만들었다. 성자 반고가 죽은 후, 시간제로' 귀상의' 를 썼다. 시간이 길어지자 성인본성 (천도사회의 발전) 이 바뀌어 <역경> 재건을 하고' 귀장쉬운' 을 만들어 복희에게 전해졌다. 티베트로 돌아가는 것은 개인의 실천과 인간 발전에 관심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다. 내가 주문왕에 도착했을 때 자연과 사회 환경이 또 달라졌다. 성인은 문왕에게 전해지고, 이름은' 주역' (주역, 주조, 원귀) 이 세상에 전해졌다. 공자에게 이르러 그의 보충과 수정은 의리 (철학) 를 위주로 하는 경향이 있다. 산맥, 코끼리, 티베트조차도 전기가 없다. 이 단락의 편집자는 이경과 관리학자 감천 1 이다. 주요 사회직: 감천 교수는 국제관리공학회 상무부회장, 국정연구원장으로 각각 중국 조화지수 연구, 중국관리철학포럼, 중국조화발전포럼 집행사무총장을 맡고 있다. 칭화대, 베이징대, 중국인민대, 베이징사범대, 저장대, 상해교통대, 중산대, 강서사범대 등 유명 고교가 국학 교육 프로그램 아르바이트 교수로 초빙돼 국가' 11-5' 653 프로젝트' 국학과 화합기업문화건설' 전문가 그룹 구성원을 맡고 있다. 여러 유명 기업의 고위 경영 컨설턴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중국 교육, 중국 관리철학, 홀로그램 혁신 관리 등 분야의 유명 학자입니다. 둘째, 학술 연구 방향 감천 교수는 이학 국학 등 중국 전통문화의 핵심 가치관을 바탕으로 중국의 관리철학을 구축하는 데 주력해 왔으며, 중국의 국제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현대화와 국제화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 기업이 국제화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중국 기업 문화가 먼저 국제 경쟁을 견뎌야 하며, 중국 창조는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지지를 빼놓을 수 없다. 학술 연구 방향: 국학 교육, 중국 관리철학, 이경과 관리, 노자와 관리, 국학과 관리, 조직생명 홀로그래피 이론, 홀로그램 혁신 관리 이론, 기업 홀로그래피 발전 전략 연구, 중국 기업가 정신, 조화로운 기업 문화, 중국 조화 발전 지수 이론 체계. 감천 교수는 유명 고교와의 협력을 통해10,000 명 이상의 임원을 위한 강의와 교육을 실시하고, 65,438+000 개 이상의 기업을 위한 관리 진단 또는 컨설팅을 위한 내부 교육을 제공하며, 여러 엔터프라이즈 그룹의 관리 컨설턴트, 비즈니스 계획 및 사외 이사로 다양한 이론 및 실무 관리 컨설팅 경험을 쌓았습니다 지난달 중순' 중화공상타임스' 인터뷰는 간천 교수의 주요 학술적 관점' 이경: 중국관리철학의 핵심' 을 보도했다. 신화망, 중국 경제망, 인터넷, 시나닷컴 등 수백 곳의 권위 재경이 잇달아 전재돼 사회 각계의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역경> 누가 썼고 어떤 책인가요? 감천 선생은 <역경> 자체가 집단 작품이라고 생각하는데, <역경> 체례 자체는 한 사람이 단번에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점술은 중국 고대 문명의 중요한 방면이다. 하상 시대에는 귀신과 신이 교류하는 중요한 방법이 있었다. 점술은 귀신과 신이 교류하는 행동 방식 중 하나였다. 그러나 점술 활동 자체는 다양하다. 예를 들면 거북갑이나 소뼈를 태우는 것과 같이 깨달음을 얻는 방법은 갈라진 선에서 발견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령자들은 갑골에 자신이 원하는 것과 선의 설명을 새겨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Oracle) 이런 점술 활동이 주문화전통으로 전해지면서 주인의 개선을 거쳐 완전한 개념과 기호체계를 세웠다. (구괘사) 한편으로는 당시 차지한 것과 그 해석을 글로 기록하고, (구괘사) 는 새로운 점술 규칙, (대연의 수) 을 세웠다. 역대 철학자의 해석을 거쳐, 그것은 이미 깊은 철학 저작으로 발전하였다. 동시에 중국 고대의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에 관한 고전이기도 하다. 이경은 중국 문화의 발원지이다. 그 내용은 매우 풍부해서 수천 년 동안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 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공맹의 도든 노장론, 손자병법, 황제내경, 모두 <역경> ()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대의인 손사우는 "쉬운 방법을 모르고 의사만 아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고 말했다.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변화의 경전이 없으면 중국의 문명이 없다. 이경은 춘추전국시대에 더욱 완벽해졌다. 그것은 우리 조상들의 집단 창조이며 중화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역경> 속의 사상은 이미 중국인 생활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었다. 설령 사람들이 의식하지 못하더라도 그렇다. 공자는 사람들이 "일용할 줄 모른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오늘, 우리 중 누구도 어떤 영이한 말을 한 적이 없다. 모모모씨가 또 변덕을 부리거나 건곤, 태래와 같은 구어와 성어를 뒤바꾸지만, 모든 사람이 다 아는 것은 아니다. 이 말들은 직접 <역경> 출신이다. 이경은 서한 시대에 육경의 우두머리로 등재되었다. 우리나라 문화사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누리다. 진시황화상서는 감히 책을 손상시키지 못한다. <역경> 학문, 통칭 <역경>, 일찌감치 깊은 학문이었다. " "한서 유림외사" 는 "공자는 이경을 읽고 위사 편제 3 술을 배워 전승한다. "상하 5 천 년 동안 <역경> 대대로 이어져 불학자가 많다. 많은 학자들이 경학, 고증, 훈고가 모두 형편없어 3 천여 권의 저작을 남겼다는 것은 큰 광경이다. <역경> 연구에는 많은 유파가 있다. 그들은 서로 맞서고, 서로 부정하고, 서로 공부한다. 춘추시대에는 변심설, 코끼리설, 의설, 길흉은 사람에 의해 정해지고 천도는 무상설로 나타났다. 전국 시대에는 음양변론이 있었다. 한나라 () 에는 상수설 () 이 있고, 위진당은 현학이라고 부른다. 송명 시대에는 5 대 학파가 나타났다: 이학, 수리, 기, 심리학, 공리. 나머지는 일반적으로 두 파로 나뉜다. 한 파는 유가이고, 한 파는 도가이다. 유가는 점술과 양강의 기풍을 강조한다. "하늘은 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자기 수양을 강조하는 것은 사회에 유용하다. 도교는 쿤괘와 여성스러움을 강조한다. "길이 물이라면 약자는 강자를 이길 수 있다. "정신의 자유를 강조하고, 무위하고 순자연을 추구하며, 천인의 화합의 경지를 추구한다. 유가와 도가는 모두 <역경> () 에서 발전한 것으로, 장강과 황하의 물이 청장고원에서 기원한 것과 같다. <역경> 과학의 내포는 점점 더 광범위하게 인정되고 추앙되었다. 이학은 2 1 세기 세계 현학이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경> 속에는 아직도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가 많아 공자와 주조차도 없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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