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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처럼 장가항 사주공대에서 선생님이 될 수 있을까요?

면접에서 가장 매력적인 7 가지 핵심 역량

이상적인 직업을 찾는 것은 대학 졸업생들의 가장 큰 소망이며, 그 유명한 대기업에 진출하는 것은 많은 졸업생들의 꿈이다. 이들 기업들의 면접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가 졸업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가 되었다.

이 유명 기업들의 면접은 왕왕 일정한 절차가 있어 결코 경솔한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무적' 의 준비를 잘 해야 한다. 면접 전에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인간관계를 최대한 활용해 최근 몇 년간 회사에 입사한 선배와 소통하고 면접 제목 방향을 예측했다. 2. 기업의 정보를 조회하고, 기업의 기업 문화 특징을 깊이 이해하고, 시국에 연락하고, 스스로 시험 문제를 예측한다. 3. 인터넷 자원을 이용하여 기업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관련 정보와 면접 제목을 조회한다. 현재 상황으로 볼 때 가장 흔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졸업생의 상담 관련 정보를 기대하는 것이다.

면접 문제는 종종 각 회사의 기업 문화와 주요 관심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 충성도: 이직에 직면하여 기업들은 학생들의 충성도에 대한 견해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일부 대형 공기업들은 직원 충성도를 더욱 중시한다. 강가그룹의 최근 채용에서 면접관은 "전문기술과 충성도 중 어느 것이 기업에 더 중요한지 분석해 주세요" 라는 질문을 제기했다.

* 실천능력: 학생의 학업 성적에 초점을 맞추면서 상당수의 기업들이 지원자의 실천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GE (General Electrical) 유한공사 (GE) 에 따르면, 그들이 모집하는 것은 결코 단순한' 학습기' 가 아니다. 재학 기간의 인턴, 아르바이트, 과외경험은 모두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기업의 중시를 받아야 한다.

* 팀워크: 규모가 큰 유명 기업들은 직원들의 팀워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Lenovo 그룹 인적자원부 관계자는 팀워크가 있는 지원자를 특별히 환영한다고 밝혔다.

* 혁신 정신: 대기업에게 지속적인 혁신이 없으면 활력을 잃는다. 따라서 수험생이 혁신 정신을 가지고 있는지 조사하는 것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Lenovo 그룹은 면접에서 지원자의 혁신 정신과 능력을 매우 중시한다.

* 기업문화에 대한 인정도: 기업들은 채용 과정에서 직원들이 기업의 가치관과 기업 문화에 인정하고 적응할 수 있는지 여부를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직원들이 기업을 잘 섬길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한다. 예를 들어 소니는 채용 과정에서 직원들이 일본 문화에 적응할 수 있는지, 특히 소니의 기업문화를 중점 심사 내용으로 삼았다. General Electric Corporation 은 채용에서도 학생들이 GE 의 가치관, 즉 "성실성을 고수하고, 실적을 중시하며, 변화를 갈망하는 것" 을 좋아하고 인정하느냐에 달려 있다.

* 대인 커뮤니케이션 기술 및 좋은 의사 소통 기술: 소니가 대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핵심 평가 내용으로 사용하는 반면, 피보 관리 컨설팅 유한 회사 인사부 관리자는 비보가 채용 과정에서 학생들의 의사 소통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미래의 상담가로서 지원자는 고객과의 의사 소통 조정 능력을 갖추어야 하기 때문이다.

* 새로운 지식의 새로운 능력에 대한 지식태도와 학습능력: 한 기업 관계자는 졸업생들이 직접 업무 운영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없는 경우가 많으며 기본적으로 체계적인 훈련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학습능력과 지식욕이 고찰의 중점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많은 기업들이이 원칙을 고수합니다. General Electronics PR 디렉터에 따르면, 이 회사는 졸업생과 회사가 요구하는 격차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신의 교육 체계에 대해 매우 자신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식욕과 학습능력이 강하면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반드시 눈에 띄기 때문에 이 두 가지 평가는 면접에서 매우 중요하다. 게다가, UT 스다콘, 로레알, 안영 ... 기업들이 좋은 학습 능력과 강한 지식욕이 있는지 아닌지를 중요하게 여긴다고 합니다.

직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면접은 이미 학문이 되어 새로운 면접 제목과 면접 방법이 속출하고 있다. 면접에서 상하이는 지원자가 맡을 수 있는 직위에 따라 실제 상황과 비슷한 테스트 프로그램을 편성해 실제 근무 환경을 시뮬레이션하도록 하는 시나리오 면접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심리적 소질을 테스트하고 지원자의 리더십을 관찰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가능한 문제에 대처할 것을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상하이 GM 은 또한 기어 조립 연습을 통해 지원자의 민첩성, 품질의식, 조작질서, 행동습관 등을 평가하는 등 기술노동자 선발로 시나리오 시뮬레이션을 확대했다. 어느 쪽이 좋고 어느 쪽이 나쁜지는 분명하다.

유명 기업에서 일하고 싶다면,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면접은 반드시 통과해야 할 관문이다. 그래야 자신을 알고 백전불거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자신에 대한 명확한 인식과 정확한 위치, 기업의 상황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다면 면접에서 눈에 띄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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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세부 사항은 성공 또는 실패를 결정합니다.

구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세부 사항, 특히 면접 코너에 들어가는 사람들이다. 구조화 면접 기술에는' 보기, 냄새, 질문' 이라는 방법이 있는데, 그 중' 보기, 냄새, 질문' 은 구직자에게도 지도의 의미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앞을 내다보는 것은 면접관이 지원자의 체격, 얼굴형, 동작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뜻이다. 후각이란 면접관이 지원자의 말투, 말투, 어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뜻이다. 이것들은 모두 작은 세부 사항이다. 만약 구직자들이 알아차리면, 의심할 여지 없이 자신의 구직에 무게를 더할 것이다. 구직 중에 계속 발돋움을 한다면, 초조하거나 짜증이 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말을 할 때 눈을 두리번거리며 면접관을 보지 않는 것은 자신에 대한 믿음이 부족하거나 불안하거나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행동심리학 분석은 많은 면접관들이 채용인원 심사에 적용해 평소 눈치채지 못하는 사소한 디테일이기도 하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모든 세부 사항을 알아차리고 잘 한다면, 당신의 우세는 두드러지게 드러날 것이며, 당신이 이상적인 직위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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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지 않고 만나다:

중국계 미국인 수학자들은 중국의 학술 사혈을 발견했다.

문화가 없는 나라는 학문을 잘하지 못한다. 동서양을 참고할 수 있고, 과거를 참고할 수 있고, 현재를 참고할 수 있는 것도 좋지만, 한 민족이 자신의 문화적 배경을 버리고 외래를 중시한다면, 결국 자신의 신분을 잃고 높낮이가 될 뿐이다. 필즈상 수상자, 중국 수학자 추성동은 중국 학술계가 직면한 것이 바로 이런 딜레마라고 지적했다. 추성동은 인터뷰에서 중국 학술계의 각종 나쁜 풍조에 대해 이야기했다. 결국, 모든 문제는 1966 부터 1976 년까지의' 문혁' 이 중국의 다년간의 좋은 문화 전통을 파괴하고, 대사는 중국 학술계에 사혈을 주었다.

그는 이렇게 설명했다. "그 이후로 중국인의 가치관이 완전히 바뀌었고, 옳고 그름과 도덕이 왜곡되어 지금의 학생과 학교가 모두 이익만 도모하게 되었다. 이런 문화기후는 중국이 일류 지식을 배양하기 어려운 주요 원인이다. "

한편, 부모의 숭양미외 태도도 아이들에게 깊은 문화적 기반을 잃게 했다. 추성동에 따르면, 많은 중국 부모들은 자녀가 노란 피부의 검은 눈을 가진 서양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 중국과 서양 문화는 모두 잘 배우지 못했다. 그는 심지어' 두 가지 닮지 않음' 으로 이런 현상을 묘사하기도 했다. 문화의 부족, 특히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으로 중국 학술계에 다음과 같은 폐단이 존재한다.

"중국 학생들이 책을 읽는 데는 두 가지 목적이 있는데, 돈을 벌든지 아니면 벼슬을 하든. 그들은 일반적으로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어, 벼슬만 하면 안일한 생활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중국 학생들은 이미 한 지경에 이르렀고, 공부는 그들이 안정된 직업을 찾을 수 있을 만큼 충분했다. 그들은 이것만 추구하고 공부에 대한 열정은 전혀 없다. " 추성동은 중국에서는 순수 과학을 진정으로 배우고 싶은 사람이 많지 않다고 한탄했다. 이는 외국인 학생들이 진정으로 연구를 목적으로 하는 상황과는 거리가 멀다.

명문 대학은 이익만을 꾀한다.

일부 학생들이 돈을 중심으로 하는 것을 제외하면, 일부 학교의 태도는 이익만을 꾀하는 것이다. 한 유명한 대학의 대표와 일부 중국 관원들이 하버드 대학에 가서 그들에게 경서를 받으러 간 적이 있다. 그러나 그들이 묻는 질문은 추성동을 매우 실망시켰다. 그는 "중국 대학은 돈만 벌고 싶다. 그들은 하버드 대학이 어떻게 이윤을 내는지 물었지만, 내가 그들에게 학교를 운영하면 돈을 벌 수 없다고 말했을 때, 그들은 상당히 실망했다. "

중국 교수의 질에 대하여 추성동은 감히 아첨하지 못했다. "중국 명문대 선생님의 질도 보장되지 않았다. 많은 선생님들은 3 류 문제만 토론하는 것을 알고 있으며, 학생들은 일류 지식을 연구하지 않을 것이다. " 품질이 떨어지는 것 외에 일부 선생님들도 학생들을 잘 가르칠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 추성동은 고전적인 예를 들었다. "1 년 동안 하버드대 수학과가 북경대학교 최고의 학생 중 한 명을 채용했다. 우리가 북경대학교 (WHO) 와 학생의 신분을 확인할 때, 북경대학교 수학과의 가장 선임 교수 26 명은 모두 알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줄곧 부교수에게 학생의 신분을 확인하라고 요구했다. " 추성동이 나중에 발견한 바에 따르면, 일부 교사들이 학생들을 가르쳤지만, 그들은 한 번도 만나거나 서로 교류한 적이 없었습니다. 이것은 전례가 없는 희귀한 현상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추성동은 또한 중국이 품질만을 중시하는 풍조를 비판했다. "지도자들이 생산과 수량만 강조하면 그들은 기뻐할 것이다. 학술계를 예로 들다. 일부 대학 교수들은 교수당 박사 학생 30 명이 있는데, 잘못 가르치는 학생이 많을수록 능력이 있다고 착각하지만, 결과는 전혀 소질이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외국에서는 한 교수가 2 ~ 5 명의 학생만 데리고 다니지만, 그 학생들 중 상당수는 대교수가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품질이다. "

미신 숫자를 가르치는 것 외에도 대학도 디지털과 씨름하고 있다. 그는 "중국에는 500 여 명의 과학원 원사가 있다. 북경대학교, 칭화, 심지어 다른 성의 중점 대학들은 종종 원사 수로 학교의 질을 측정한다. 인재를 발탁할 때도 어느 자리에서 가장 많이 말하는 교수를 기준으로 판단한다. 중국인들은 자신감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렇게 자신을 측정할 뿐이다. "

북경대학교 청화는 사람을 매우 우울하게 한다.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대학은 모두 북경대학교 () 와 칭화 () 를 비롯한 대학이다. 한 나라에 고품질의 대학이 있는 것은 당연히 좋은 일이다. 그러나 추성동은 북경대학교 세력이 중국 전역에 퍼져 있으며, 그 중 파벌 투쟁이 학계의 자유 발전을 억압했다고 지적했다. 추성동은 직언했다. "북경대학교, 칭화는 국내 다른 고교에 대한 압박을 매우 우울하게 한다." "저는 중산대학교 학자를 알고 있습니다. 그의 수학 지식은 이미 세계 일류의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북경대학교, 칭화 () 가 그를 압박했기 때문에, 그의 지위는 심지어 중요하지 않았다. 기껏해야 광저우에서만 조금 유명하다. 클릭합니다 추성동은 한숨을 쉬었다. "이런 사회 풍조로 학자들은 공부가 가장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아첨하기만 하면 중용할 수 있으니, 오솔길을 베껴 쓰는 게 어때? "

인간 통치에 대한 강한 관념은 중국의 문화적 특징 중 하나이다. 추성동은 이런 문화기후에서 중국 학술계에 공평하고 공개적인 인재 승진 메커니즘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동시에 학생들의 발전 공간도 크게 제한되고 있다. 추성동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학자는 주로 원사이다. 그들의 평균 연령은 70 세 정도이다. 리더쉽의 최전방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국내 학생들의 연구 방향은 자신의 호오에 의해 결정된다. 그들이 당신의 연구 방향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할 수 없습니다. "

연구원들은 그들의 상급자를 기쁘게 하는 것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과학 연구원들은 모든 정력을 상급자의 비위를 맞추는 데 썼지만, 지식에 대한 갈증은 부차적인 것 같다. 추성동은 "중국에서 연구를 하는 데는 너무 많은 양심의 가책이 있다. 같은 문제에 대해 사람마다 연구 방향이 다르고 옳고 그름의 구분이 없다. 그러나 중국 학생들은 결코 선생님과 반대 노래를 부를 엄두가 나지 않는다. "

인치관념을 지나치게 강조한 또 다른 결과는 사람이 친척인 상황이 나타났다는 것이다. 추성동은 "중국에서는 이른바 인재 발탁이라는' 메커니즘' 이 측근 발탁의 도구가 됐다" 고 말했다. 미국에서는 능력만 있으면 20 대가 대교수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당신이 의사도 아니고 지도자도 아니라면, 당신이 능력이 있더라도 다른 사람들은 기회를 틈타 당신을 공격할 것입니다. " 추성동은 스탠포드 대학의 수학 교수가 되었을 때 겨우 25 세였다.

이론 과학의 연구는 산업 발전의 기초이며 한 나라의 장기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추성동의 이론 과학에 대한 평가이다. 그는 "유럽 연구 이론 과학은 수백 년 동안 기초가 깊어 어떤 업종의 발전에도 유리하다" 고 지적했다. 중국에는 이런 깊은 기초 지지가 없다. "

그러나 추성동은 중국 정부 관련 부처가 이론과학의 중요성을 보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그는 "중국은 이론 과학 교육에 너무 적은 투자를 하고 있다. 이론 과학을 배우는 것이 가장 경제적이다. 수학을 예로 들다. 어떤 기계도 전혀 필요하지 않다. 수학 문제를 연구하는 데 필요한 돈이 매우 적다. "

그러나 이론과학의 가치 때문에 즉각적일 수 없기 때문에 간과하기 쉽다. 추성동은 "이론과학과 의식, 음악, 사격, 어유, 서예, 수학과 마찬가지로 중국 문화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이런 것들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라고 지적했다. 추성동은 의식, 음악, 사격, 어유, 서예, 수학은 모두 무형의 문화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마찬가지로, 실용과학도 이론 과학의 기초 위에 세워야만 타당할 수 있다.

이론 과학의 장기적 안목이 부족하고 일부 학교가' 크고 많이 하는' 성향으로 인해 관련 부서는 백만 위안 (인민폐, 하동) 을 들여 교관과 교사 기숙사를 지을 의향이 있다. 단지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추성동은 소프트웨어 지원이 없으면 하드웨어가 아무리 잘해도 소용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청화대 도서관을 참관한 적이 있는데, 대학의 도서 경비가 상당히 부족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추성동은 한숨을 쉬었다. "일반 대학은 말할 것도 없고, 칭화대 도서관과 같은 국내 명문대도 수학 분야의 정기 간행물을 찾을 수 없다." 추성동은 "저널은 어떤 학과에 대한 연구에도 없어서는 안 된다" 고 지적했다. 하지만 지도자들은 정기 간행물이 단지 얇은 책일 뿐, 가격은 수천 원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럴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정기 간행물은 당신에게 직접적인 정보를 가져다 줄 수 있지만 정기 간행물의 중요성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대학은 이 방면의 경비를 받을 수 없다. "

추 교수의 소원 중 하나.

추성동은 중국이 더 강해질 수 있도록 돕고 싶어 한다. 여러 해 동안 그는 홍콩 중문대 수학연구소, 아침 흥수학연구센터, 저장대 수학연구센터를 위해 1 억원 이상의 자금을 모금했다.

문혁의 파괴와 더불어 근대 중국인의 문화적 정체성의 결핍은 중국을 잘 배우지 못하게 한다. 추성동은 "외국인이 중국 문화를 배우러 왔고, 한학이 일본에서도 유행하고 있다" 고 한탄했다. 하필 중국인들은 자신의 문화를 경멸한다. 사실 문화적 소양은 한 사람에게 매우 중요하다. 많은 중국인들이 어려움에 부딪힐 때마다 어찌할 바를 모른다. 결국 문화적 소양의 문제이다. "

중국 학술계의 미래 발전에 대해 추성동은 중국 국민들이 자신의 문화 전통을 소중히 여기고 공부를 잘하기를 바란다. 가장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중국이 세계 일류 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중국인들이 자신의 문화에 대한 태도를 바꾸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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