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사람을 소재로 강호에 있는 두 사람, 빈형과 조조를 묘사했다.
감독은 극중에서 소위 강호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일처리 방식이며, 사람이 강호의 기본 규칙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분명히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 즉, 강호의 도의를 가진 사람은 강호 자식이고, 그들을 버린 사람은 더 이상 강호가 아니다.
빈형과 조조는 이 두 사람에 해당한다. 빈형은 강호에서 나와 능숙하게 강호로 들어갔다.
이 영화는 산서대동을 배경으로 200 1 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조조와 조폭 큰형빈은 한 쌍의 연인이다. 빈형은 매일 밖에 있는 친구에게 전화를 걸었고, 조조는 안정된 결혼에 들어가기를 원했다. 운명의 전환점은 빈형이 거리에서 상대에게 습격을 당했다는 것이다. 조조는 거리에서 총을 쏘아 빈형을 보호하고 5 년 징역을 선고받았다.
조조는 단지 총을 쏘았을 뿐, 아무도 다치지 않았다. 경찰이 총의 주인이 누구인지 재삼 묻자 조조는 자신의 것이라고 대답했다. 애인을 위해 돌격하는 것과 맞먹는다.
조조가 애인을 위해 변호하는 것부터 조조의 강호길이 열렸고, 그녀의 비참한 운명의 시작이었다.
투옥된 지 5 년 후 빈형은 조조에 가본 적이 없지만 조조는 희망을 포기하지 않았다.
성인처럼 보이는 정교한 조조는 조폭 맏빈형의 여자다.
사실 그녀는 단지 아이일 뿐, 그녀의 생활은 빈형을 둘러싸고 있다. 그녀는 자신의 생활권이 없다. 세계관인생관은 모두 빈형이 빚은 것이다.
마장관에서 빈형은 관공의 조각상을 벗어나 형제 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조조가 강호의 도의에 대한 숭배를 싹트게 했다.
그래서 그녀는 항상 그녀의 애인을 믿었다. 투옥된 지 5 년 후, 그녀는 자신의 애인을 찾아 그에게 말했다. "우리 집에 가서 살 곳을 찾아보자."
"불편함" 은 조조의 마음속에 있는 강호관을 완전히 깨뜨리는 것을 거부했다.
순진하고 교묘하게 낯선 사람 앞에서 경비를 내려놓고 자신의 중요한 물건을 집에 남겨 둘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울퉁불퉁한 길도 볼 수 있고, 칼을 뽑아 도울 수 있다. 그녀도 강호를 이용해 자신을 위해 돈을 속일 수 있고, 출소 후 강호에 완전히 들어가 가장 중요한 도덕을 강호에 지킬 수 있다. 이것이 그녀의 가치관이다.
감독의 인터뷰를 통해 강호가 무엇인지 알아보다. 강호의 전통적 의미는 전란, 기근, 생존 환경이 열악하여 하층민들이 조직되어 자신의 신앙과 규칙을 가지고 폭력을 포함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신의 정의를 수호하고 문제를 해결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수호전, 각종 무협 소설은 모두 이렇다.
강호 이전 세대는 한 세대의 규칙을 가지고 있으며, 이전 세대는 다음 세대가 얼마나 의외인지 결코 알지 못한다.
수영 수사는 초창기에도 풍운의 인물이었다. 현재 그는 부동산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제 그는 빈빈빈과 같은 새 형님을 찾아 현장에서 모든 작은 일을 해결해야 한다. 그 결과 알 수 없는 사건에서 그는 주차장에서 무식한 꼬마에게 찔려 죽었다.
이렇게 돈 많은 큰형은 여전히 강호에 충실하지만, 새로운 강호 세력에 의해 쉽게 와해되었다. 강호의 새로운 세력은 자신의 규칙과 도덕을 가지고 있으며, 낡은 강호 규칙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새로운 힘이 커짐에 따라 이 옛 강호도 끊임없이 와해되고 있다. 이것이 빈형 비극의 근본 원인이기도 하다.
이야기의 마지막에 빈형은 심각한 장애를 겪으며 중년이 지난 조조로 돌아갔다. 조조가 잔인하다면, 그는 그것을 미워할 것이다. 결국 그는 이 사람에게 5 년 동안 낚시를 당했지만, 여전히 초라한 빈형을 거둬들였다.
조조는 강호에 들어가 줄곧 강호의 규칙을 지켰다. 그의 마음속의 도덕은 그가 빈형을 돌보는 것은 선량이 아니라 도덕 때문이라는 것이다.
이로써 조조는 진정으로 사상과 인격의 독립을 완성했고, 조조의 마음은 행복했고, 빈형의 마음은 한평생 뒤틀렸다.
강호에 있는데 어떻게 강호의 규칙을 지키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