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과 슬픔이 "내 마음에 계속 눌려 있었다" 는 것이 밝혀졌다. 활짝 핀 덩굴의 연보라색 광채와 연보라색 향기 속에서' 나' 는 조용하고 즐겁고 활기차다. 나는 "꽃과 사람은 모두 각종 불행을 당하지만, 생명의 긴 강은 끝이 없다" 는 것을 깨달았다. 어제의 불행이 사람을 짓누르게 해서는 안 된다. 모든 사람은 자등꽃처럼 생명력으로 생명의 장하에 뛰어들어 반짝이는 꽃의 강에서 돛을 올리고 항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등나무 폭포" 는 새 시대 초에 죽은 나무 한 그루를 묘사한 것으로, 작가의 심곡은 당시 사람들의 마음이었다.
둘째, 문제 연구
1. 왜 저자가 등나무에 직면했을 때 감정이 그렇게 변했는지, 그는 생활에 대해 어떻게 느꼈습니까?
이 문제를 연구하려면 글쓰기 시간인1982 에 주의해야 한다. 이 글은 또한' 10 여 년 전' 의 대형 등나무 식물 한 그루를 언급했다. 나중에, 등나무 선반이 철거되어 과일나무를 심었는데, 그 이유는' 꽃과 생명은 필연적인 연관이 있다' 는 이유로 오늘은 우스꽝스럽게 들린다. 이것은 매우 "왼쪽" 논조이다.
이 단서와 역사적 배경에 근거하여 우리는 이 문장 사상과 감정을 이해할 수 있다. 1966 부터 1976 까지, 10 년 동안 대참사. "4 인방" 을 분쇄하고, 혼란을 타파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중국을 다시 번영시켰다. 이런 역사적 배경을 통해, 우리는 이 등나무의 운명이 꽃의 희소에서 파멸에 이르기까지 지난 10 년 동안 국가 전체의 운명의 묘사와 상징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꽃과 사람의 운명을 돌이켜 보면, 작가는 "꽃과 사람은 모두 온갖 불행을 겪을 수 있지만, 생명의 긴 강은 끝이 없다" 는 것을 깨달았다. 즉, 그들이 불행을 만났을 때 그들은 액운에 잠기는 것이 아니라, 장기 생활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운이 좋지 않은 후에 항상 슬픔을 마음에 담아둘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너는 새로운 생활에 직면하고, 기운을 차리고, 높은 투지로 위대한 사업에 투신해야 한다. 작가는 매우 철저히 이해하여, "이 연보라색의 광화와 연보라색의 향기 속에서, 나는 자신도 모르게 발걸음을 재촉했다." 발자국 소리에서 우리는 작가의 새로운 정신 상태를 느낄 수 있다.
이 문제를 연구할 때,' 생사의 수수께끼, 형제애' 라는 여섯 글자도 주의해야 한다. 형제 여러분.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작가의 동생으로, 그녀보다 세 살 연하고, 불치병, 생명이 위독하고, 언니의 불안과 슬픔이다. 지금, 등나무를 마주하고, 나는 "이 빽빽한 꽃의 광채에 잠겨있고, 당분간은 다른 존재는 없고, 정신적인 평온과 생명의 기쁨밖에 없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온갖 불행" 도 죽음을 포함한다고 이해할 수 있다. 그렇다면 왜 "생명의 긴 강은 끝이 없다" 고 말하는가? 개인의 생명은 끝이 없고, 인간의 생명은 장수가 끊이지 않는다. 우리는 개인의 불행에 갇혀서는 안 되고 조국 인민과 함께 호흡을 맞춰야 한다는 것이다.
2. "광채 외에 여기에 은은한 향기가 있다. 향은 연보라색인 것 같고, 꿈은 보통 부드럽게 나를 덮었다." 냄새를 색깔과 꿈으로 어떻게 묘사합니까?
향기, 후각에 호소하다. 색채, 시각에 호소하다. 꿈은 뇌가 만들어내는 환각이다. 사람의 감정은 소통할 수 있다. 수사학적으로 통감이라고 한다.
3. 어떻게' 꽃과 생활 부패가 필연적인 관계' 라는 잘못된 이론이 있을 수 있습니까?
지금은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이것은 극좌사조가 횡행하는 시대이다. 노동 인민의 사상과 감정에 대한 그들의 이해는 매우 편협하다. 그들은 꽃을 감상하는 것은 노동자의 취미가 아니라 소자산계급의 정서이자 자산계급의 정서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심지어 사랑의 꽃이 부패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4. 그' 생명의 긴 강은 끝이 없다' 고 말한 후, 나는 "나는 작은 보라색 오두막을 만졌고, 그 안에는 생명의 술이 가득했다" 고 말했다. 그것은 돛으로 가득 차서 꽃이 만발한 강을 항해했다. 만꽃밭 중 하나이며 아름다운 유동폭포를 구성하는 꽃입니다. " 여기에는 상징적인 의미와 철리가 있는 것 같다. 그렇다면 그것은 무엇을 상징합니까? 그것은 어떤 철학을 포함하고 있습니까?
이것은 확실히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새로운 역사시대가 시작되었을 때, 중국 국민들은 활력이 충만했다. 그때' 팔을 뿌리치고 하자' 는 말이 유행했다. 이 일을 하는 열정은 화산처럼 생겨났고, 천돛 경쟁처럼 사회주의 현대화의 홍수에 빠졌다. 이 두 문장은 또 다른 철학이다. 모든 사람은 사회주의 현대화의 일부이다. 모든 사람이 열심히 일해야 네 가지 현대화의 위대한 사업이 휘황찬란할 수 있다. 이런 철학을 이해하면 저자가 왜' 발걸음을 재촉' 했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이 텍스트는 우리의 글쓰기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 까?
이런 종류의 문장 () 는' 탁물언지' 또는' 경정 서정' 이라고 불린다. 이런 종류의 문장 쓰기를 통해 우리는 글에서 많은 계시를 얻을 수 있다.
첫째, 서경은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기초이다. 먼저 풍경을 잘 써야 한다. 풍경을 쓰려면 감정이 충만해야 하고, 진상이 밝혀질 때 자신의 감정이나 논평을 직접 표현해야 한다. 사랑은 현장에서, 토론은 현장에서, 좋은 문장 온다.
감정과 이성이 2 ~ 3 층이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이 짧은 글은' 정신의 평온함과 생명의 기쁨' 에 대해 이야기한 후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어 풍부하다.
둘째, 현장의 전반적인 상황과 각 부분을 자세히 살펴야 한다. 우리는 작가가 나무 한 그루와 꽃 한 귀를 쓰는 것을 볼 수 있다. 우리는 그녀가 전체와 국부를 관찰할 때 얼마나 심사숙고하고 세심한지 상상할 수 있다.
셋째, 풍경에 대한 감정이 있어야 한다. 풍경은 네가 좋아하는 사람처럼 쓰면 생동감 있고 친절하다.
의인화, 비유 등. 글을 쓸 때 어떤 수사 수단으로 쓴 것이 아니라, 마음속에 있는 물건의 이미지와 느낌이다. 자토 꽃 한 송이, 작가의 마음 속에는 폭포처럼, 한 사람처럼 흐르고, 웃고, 태양과 새롱거리고, 글을 쓸 때, 자토 꽃은 특히 아름답고 귀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글을 쓸 때는 상상력이 있어야 하고, 연상이 있어야 빛을 발할 수 있다.
넷째, 정서가 있어야 하고, 예리한 문장을 발췌해야 한다. 화룡점정을 그려야 전문이 영성을 가질 수 있다.
우리가 봄의 예술 경지에 깊이 들어가면 아름다운 봄빛에 취하게 되고, 넘친 시적에 감염되어 풍부한 생명력에 자극을 받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봄은 우리 마음속에 시적인 그림이 가득한 아름다운 그림을 떠올릴 것이다.
"봄" 이 묘사한 경치는 왕성한 생기와 생명의 숨결로 가득 차 있다. "내가 물건을 볼 때 모든 것이 내 색깔이다." 사람이 외래사물을 볼 때, 감정이 그 안에 투사되어 인간적으로 보이게 한다. 미학자 주광잠씨는 이런 현상을' 우주의 인간화' 라고 부른다. 그는 "공감하는 현상을' 우주의 인간화' 라고 부를 수 있다. 공감을 느끼면 물리적 사물만이 인간의 감정을 가질 수 있고 생명이 없는 것이 생명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봐라, 주자청 선생의 글 아래, 봄에는 "만물이 막 잠에서 깬 것 같다", 태양의 얼굴은 빨갛다. 들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잡다한 것, 이름이 있는 것, 이름이 없는 것, 풀숲에 흩어져, 눈처럼, 별처럼, 여전히 윙크하고 있다. 봄바람은 "어머니의 손처럼 너를 쓰다듬는다"; "새들은 꽃과 잎에 둥지를 틀고 있습니다. 그들은 매우 행복합니다. 친구를 불러 맑은 목청을 자랑하고, 경풍유수와 어우러진 멜로디를 부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친구명언). " 작가는 봄의 경치를 열심히 느끼고 자신의 감정을 쏟아붓고 비유, 의인 등 예술수법을 통해 경치를 생동감 있고 형상적으로 만들었다. 주자청 씨는 "현실주의는' 전신' 이나' 전신' 에 해당한다. 뿐만 아니라 그렇다" 고 말했다. 주지청 선생의 산문은 이미 이런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봄》은 묘사가 섬세하고 감정이 풍부하다. 봄을 바라는 것은 문장 시작이다. 작가는 이렇게 썼다. "기대하고, 기대하고, 동풍이 오고, 봄의 발걸음이 곧 다가온다." 두 개의' 기대' 를 함께 사용하면 우리가 얼마나 봄을 기대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동풍이 와서 봄소식을 보고하다. 들어봐, 봄의 발걸음이 가까워졌어. 단지 십여 글자에 작자의 진지함과 기쁨의 심정을 남김없이 표현하였다.
작가는 초봄의 산, 물, 태양을 자세히 관찰했다. 산색이 촉촉하다', 눈이 녹고, 봄빛이 맑고, 연한 풀이 푸르고, 특히 상쾌하고 촉촉하다. 태양의 홍당무' 는 태양을 의인화해 봄날의 따뜻함을 표현하고 봄날의 특징을 잡았으며 봄날의 내면의 매력을 표현했다. 초봄의 산, 물, 태양을 쓰는 것은 큰 지점에서 출발하여 대략적인 윤곽을 그려서 아래에 상세히 묘사한 것이다. 아래 글에서 작가는 춘초, 봄꽃, 봄바람, 봄비, 봄비의 여러 방면에서 봄의 광경을 묘사했다.
"풀이 흙에서 몰래 기어 나와 부드럽고 푸르다. 바람은 가볍고 풀은 부드럽다." "드릴링" 이라는 단어가 얼마나 생동감 있게 쓰이는지; 연한, 녹색' 과' 부드러운 풀' 이 어떻게 간결하고 질감 있게 이른 춘초의 특징을 썼는가.
봄의 꽃이 더 예뻐요. 꽃이 얼마나 열정적인가: "복숭아나무 살구나무는 배나무에 꽃이 가득 피었으니, 너는 나를 내버려 두지 마라." 꽃의 색깔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붉은 것은 불 같고, 가루는 노을 같고, 흰 것은 눈 같다." 꽃의 맛은 얼마나 쾌적한가: "꽃에는 단맛이 있습니다. 내가 눈을 감았을 때, 나무에는 복숭아, 살구, 배가 가득한 것 같았다. 수백 마리의 꿀벌이 꽃밭 아래에서 윙윙거리고, 크기가 다른 나비가 날아다닌다. " 들꽃도 있다. "풀숲에 흩어져 눈처럼 별처럼 반짝이고 있다."
\ "고대 나무 그늘 짧은, 막대기는 내가 다리 동쪽을 건너는 데 도움이 된다. 젖은 살구꽃 비, 얼굴은 춥지 않다. 클릭합니다 봄날이 대지를 비추면 버드나무가 신록을 뱉고, 미풍이 사람들의 얼굴에 살며시 불어와 따뜻하고 부드러워 한기가 느껴지지 않는다. 작가는' 불면 무한류풍' 으로 봄바람을 묘사하고, 생동감 있고 친절한 비유' 어머니의 손처럼 너를 쓰다듬는다' 를 포착해 봄바람의 매력을 묘사한다. 이어 작가는 매우 섬세한 붓놀림으로 봄바람의 맛을 적었다. "바람은 새로 뒤집힌 흙 냄새를 가져오고, 풀 냄새가 섞여 있고, 각종 꽃의 향기가 약간 촉촉한 공기 속에서 양조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봄바람 음악, 즉 새의 시끌벅적한 노랫소리와 목동이 소 등에 타고 있는 피콜로를 적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쓰기 어려운 풍경이 지금과 같다' 고 작가는 생생한 필묵으로 쓰기 어려운 봄바람을 썼다.
작가는 봄비를 쓸 때 먼저 봄비의 특징을 썼다. "소털, 꽃바늘, 가는 실, 촘촘하게 짜여져 있고, 집 지붕에는 얇은 연기가 있다." 그리고 빗속의 풍경을 써서 조용하고 아름다운 수묵 봄비 두루마리를 그려냈다.
봄이 바로 이렇다. 봄 사람들은 어떤 사람입니까? 봄이 왔다. "도시 시골 집집마다 노소가 하나씩 나왔다." 근골을 풀고, 정신이 충만하고, 각자의 직무를 수행하다. 겨울 내내' 휴면' 한 사람들을 적어 따뜻한 날씨의 즐거움을 환영한다. 사람이 희망으로 가득 찬 것은'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다' 고 해서, 자신이 막 시작되었고, 충분한 시간과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봄이 끝날 때 작가는 항상 세 가지 은유로 봄을 묘사한다. 봄은 새것이고, 그것은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봄은 갓 태어난 인형과 같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것이다. 그것은 성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봄명언)." 봄은 아름답고 활발하다: "봄은 어린 소녀처럼 예쁘게 차려입고 웃으며 걷고 있다." 봄은 강인하고 힘이 있다. "봄은 건장한 젊은이처럼 철과 같은 팔과 허리 다리를 가지고 우리를 이끌고 있다." 갓 태어난 인형부터 어린 소녀, 청년에 이르기까지 글에 묘사된 순서도 흥미롭고 시간에 따라 다른 장면을 썼다.
"봄" 의 구조는 엄격하고 정교하다. 작가는 항상 먼저 봄을 쓰고, 몇 가지 방면으로 상세하게 묘사하고, 마지막으로 전문을 포장하기 위해 화룡점정을 그리며 쓴다. 문장' 발걸음이 가까워졌다' 로 시작하고,' 우리를 앞으로 인도한다' 로 끝나고, 의인화로 시작하고 의인화로 끝낸다. 그것의 개념 배치와 수사 윤색은 상당히 교묘하다. 아름다움과 우아함' 이 신선하고 소박하며 영영 있는 언어는' 매우 긍정적이고 부드러운 맛' 을 느끼게 한다.
제남의 겨울은 아름답고 라오스가 쓴 제남의 겨울은 더 아름답다. 산, 물, 햇빛, 눈은 모두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특히 화풍 장면에 스며든 짙은 감정처럼 작품에는 색다른 정취가 있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다. 이 문장 속에는 깊이 생각해 볼 만한 점이 많은데, 다음은 몇 가지 사항을 간략하게 기술한 것이다.
이 문장 배치는 매우 조리가 있다. 첫 번째 단락에서는 제남 겨울 날씨에 대해 썼다. 작가는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북평 런던 열대 지역과의 비교를 통해 제남 겨울철 무풍 안개 무독의' 기적' 과' 괴이한 일' 을 기록하며' 따뜻함' 을 강조하며' 보지' 라고 칭찬했다. 이것은 전체 논문을 관통하는 주선이며, 제남 겨울의 독특한 아름다움은 이것과 관련이 있다. 두 번째 단락의 시작 부분에' 햇빛만 있으면 이상하지 않다' 는 것은 중요한 전환점으로 겨울의 풍경을 묘사한다. 산수를 쓰기 전에 제남의 대략적인 느낌을 주고 의인화된 필법으로' 따뜻하고 편안한' 이상적인 경지를 부각시켜야 한다. 작가는 이 점을 꼭 붙잡고 산경을 묘사하고 수채화, 우애경을 묘사하며 제남 겨울 산수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조국 강산에 대한 진지한 사랑을 표현했다. 문장 (WHO) 는 겨울의 산경을 쓰기 위해 세 단락의 글을 썼는데, 먼저 밝은 햇빛 아래 산, 얇은 눈으로 덮인 산, 그리고 성외의 먼 산, 우아한 수묵화를 그려냈다. 다섯 번째 단락은 겨울의 물색을 묘사한다. 작가는 해조류의 녹색을 쓴 것은 물의 맑고 투명함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이다. 상상력을 넓히고, 스카이라이트와 물색을 융합하며, 샘성의 밝은 색채를 그려냈다. 마지막으로 간결하고 강력하고 의미 있는 말로 마무리한다. 전문은 질서 정연하게 배열되어 있고, 맥락이 분명하며, 연락이 긴밀하게 되어 자연을 발양하고 있다.
비유와 의인을 문장 사용하는 것은 모양뿐만 아니라, 신랄하고 생동감 있고 적절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예를 들어 제남을' 작은 요람' 에 비유하는 비유의 두드러진 예 산비탈에 있는 작은 마을의 설경을' 작은 수묵화' 에 비유한다. 겨울 내내 제남을' 파란 수정' 에 비유하면 모두 작고 아름다우며, 제남의 낮은 산과 한겨울을' 파란 수정' 에 비유하는 것은 딱 알맞다. 의인화된 문장은 비교적 많고, 개인화는 비교적 뚜렷하다. 예를 들어 제남 구시가지는 "따뜻하고 편안한 잠을 자고 봄바람이 그들을 깨우기를 기다리고 있다" 고 한다. 제남 주변의 언덕을 온정으로 한 바퀴 쓰다. "그들은 조용히 귓속말을 한다.' 걱정하지 마라, 여기는 매우 따뜻할 것이다.' 산비탈의 얼룩덜룩한 색채는' 산에 수선을 씌운 꽃옷' 으로 묘사되어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비스듬한 태양 아래 분홍색 얇은 눈을 수줍은 소녀에 비하니, 그녀는 매혹적이다. 물조류, 물, 수양버들을 의인화하여 "일년 내내 저장한 녹색을 모두 꺼내라", "이런 녹색령으로 물은 차마 얼지 못한다", "수양버들은 물에서 사진을 찍어야 한다!" "제남 겨울의 무한한 생기와 겨울의 흐릿한 봄빛을 모두 보여준다.
세트 융합은 이런 표기법의 또 다른 특징이다. 문장 제남 겨울의 경치를 묘사할 때, 곳곳에서 작가의 찬사가 드러났고, 여러 방면에서 쓸 수 있다: 1, 직접 감정을 토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북평생활에 익숙한 사람에게' 와' 런던에서 막 돌아온 사람에게' 라는 글을 쓰면서' 제남은 정말 보물이다' 는 결론을 비교함으로써 자신의 독특한 느낌을 썼을 뿐만 아니라 진지해 보였다. 그리고' 이 작은 산은 겨울에 너무 귀엽다'' 그 작은 산들은 정말 정교하구나! " 마지막 문장은' 나는 겨울을 사랑하는 제남, 나는 겨울의 제남을 사랑한다' 는 애틋한 마음을 담고 있다. 둘째, 분위기를 조성하고 깊은 애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눈을 감고 생각해 보세요. 고대 도시. 이것이 이상적인 경지입니까?" "가장 좋은 것은 아직 눈이 조금 내리는 것이다!" 이것은 작은 수묵화이다. 아름다운 의경 속에서 작가가 찬양하는 진심을 표현하다. 셋째, 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의 결합, 상상력을 넓히고 사랑을 표현하십시오. 예를 들어, "나무 꼭대기에 상투를 얹은 흰 꽃이 있는데, 일본 유모처럼", "산꼭대기는 온통 하얗고, 푸른 하늘에는 은가장자리가 박혀 있다" 며 풍경의 모양과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라오서 선생은 언어의 대가로서, 그는 단어의 선택에 매우 신경을 쓴다. 예를 들면, "산이 있고 물이 있고, 전 세계의 햇빛을 목욕하고, 따뜻하고 편안하게 잠을 자고, 봄바람이 그들을 깨우기를 기다리고 있다." "해가 질 무렵, 노란 햇빛이 산비탈을 비스듬히 비추고 있는데, 그 눈이 갑자기 붉어지는 것 같다 ...... 문장을 만드는 것은 매우 미묘하다. 그리고 관련 단어의 사용도 적절하다. 예를 들어, "하늘이 맑을수록 조류는 푸르다. 이 녹색의 영이 있으면 물은 차마 얼지 못하며, 가지가 긴 수양버들도 물속에서 사진을 찍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 외에, 그 이유를 더 진술하거나, 새로운 이유를 보충하고, 추가한다. "또한" 는 범위를 넓히고, 얻거나 보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접속사' 이외에 ...' 는 부사와 함께 연관 역할을 하며 표현할 의미를 적절히 조합한다.
문장 제목은' 제남의 겨울' 으로 제남이라는 특정 환경의 겨울이 다른 곳의 겨울과 다르다는 것을 설명한다. 마지막' 겨울의 제남' 은 전문의 결어로' 겨울' 이라는 특별한 계절에 제남에 대한 작가의 전반적인 인상을 표현했다. 의미: 이 따스함은 봄처럼 맑고 맑은 블루 크리스탈을 그린 세상으로 겨울의 제남입니다! 이 결말은' 제남은 정말 보배다' 라는 시작을 호응하고, 또 제목을 붙여 작가의 칭찬을 표현하며, 기억에 남는 공간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