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의 일생:
순, 인칭 요는 전설의 성왕이다. \ "사기 \" 는 순명 종화, 진대 황보동은 그가 군자라고 말했다. 순, 일명 우순은 위험한 칭호가 있다고 한다. 진나라 시대에 나라를 성으로 하는 풍습을 유 씨라고 부른다. 또 순은 요시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성은 요이고 이름은' 종화' 라고 한다. 그러나 역사서에 따르면 순은' 창주인' 으로 당나라 장수절은 특히' 하동군은 창주' 라고 지적했다. " 순은 하동현의 것 같다. 당나라의 주포 하동현은 바로 지금의 산시 영길현, 즉 지금의 주포진이다. 맹자는 순을 동이인으로 여겼다. 맹자': "순생은 풍족하고, 여름으로 이주하고, 명조로 죽고, 동이인이다."
전설에 의하면 순의 가정 형편은 매우 나쁘다고 한다. 비록 그는 전욱제의 후손이지만, 다섯 번째는 서민이고, 그는 하층 계급에 있다. 순의 처지가 더욱 불행하다. 그의 아버지는 눈이 멀었고, 어머니는 일찍 돌아가셨다. 재혼 후 계모는 또 다른 남동생을 낳았는데, 이름은 항목이다. 순은' 완고한 아버지, 오만한 어머니, 오만한 코끼리' 의 가정 환경에서 생활한다. 그 아버지는 성실하지 않고, 계모는 마음이 옳고, 동생은 교만하고 얽매이지 않고, 몇 사람은 모살순을 모의했다. 그러나 순이는 부모에 대한 효심을 잃지 않고 동생에게도 우호적이다. 여러 해 동안 그는 여지껏 태만한 적이 없다. 가족들이 그를 해치려고 할 때 제때에 도망쳐야 한다. 조금만 더 나아지면, 당장 그들에게 돌아와서 가능한 한 그들을 도우라. 그래서' 죽일 수 없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하라, 측면에서' 이렇게 불행하고, 환경이 이렇게 열악하지만, 순은 비범한 품성을 드러내고 가족 관계를 잘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은 그의 전설적인 이야기의 독특한 측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순가정 형편이 빈곤하여 각종 육체노동에 종사하여 비바람을 겪었다. 그는 역산 (현재 알 수 없는 땅은 영길현 중조산) 에서 농사를 짓고, 레이택 (이전의 산둥 윤희구레샤제) 에서 고기잡이를 하고, 황하 기슭에서 도기를 만들고, 수구 (지금의 알 수 없는 땅) 에서 그릇을 만들고, 노을 (지금의 알 수 없는 땅) 에서도 작은 장사를 한다. 요컨대, 그의 생활은 매우 어려웠고, 그는 유랑하여, 그는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가족을 부양했다.
전설에 의하면 순이는 스무 살 때 유명해졌다고 한다. 그는 효성으로 유명하다. 그를 욕하고 박해하는 부모에게 효도를 지킬 수 있기 때문에, 청년기를 양이라고 부른다. 10 년 후, 요는 사악 (4 제후의 첫 번째) 에게 후계자를 구하고, 사악은 순을 추천한다. 요는 두 딸을 순에게 시집가는 것은 그의 인품과 능력을 시험하기 위해서이다. 순순은 두 딸을 온 가족과 화목하게 지낼 뿐만 아니라 각 방면에서 뛰어난 재능과 고상한 인격력을 보여 주었다. \ "순 리 gengshan, 산을 경험 한 사람들은 길을 열어; 뇌사를 낚고, 뇌사는 사람마다 길을 비켜라. 그가 일하는 곳이라면 예의의 바람이 일게 될 것이다. " 도강변, 강가그릇은 씁쓸하지 않다. "도자기를 만드는 것은 주변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도록 유도할 수 있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며, 조잡한 남조 현상을 막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가 가는 곳마다 사람들은 모두 그를 따르려고 한다. 그래서 "1 년, 그는 함께 살고, 2 년, 그는 도시, 3 년, 청두가 되었다. 요는 순의옷 (가는 갈부옷) 과 진 소와 양, 그리고 그를 위해 외양간을 지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기뻤다.
순이는 이런 상을 받았고, 항목과 매우 질투가 났다. 그들은 순을 죽이고 이 재물을 빼앗으려 한다. 순에게 헛간 지붕을 수리하라고 했지만, 아래 헛간을 불태웠다. 순은 모자 두 개로 날개를 만들어 집에서 뛰어내려 살아남았다. 나중에 순에게 우물 하나를 파게 했다. 우물은 깊게 팠지만, 항목과 항목은 흙으로 채워졌다. 그들은 우물을 막고 순을 생매장하려고 한다. 다행히 미리 경각심을 가지고 샤프트 옆에 통로를 파고 통로를 가로질러 잠시 숨었다. 그리고 항목은 이 음모가 성공적이라고 생각한다. 항목은 이 아이디어가 그가 생각해 낸 것이라고 말했다. 물건을 나누어 피아노 한 대를 원한다. 야오의 두 딸은 모두 그의 아내, 소, 양, 초막은 모두 부모와 나누어야 한다. 코끼리는 순의 집에 살면서 순의 피아노를 치고 있다. 순이가 그를 보러 가다. 코끼리는 깜짝 놀랐지만 사장은 기뻐하지 않고 "나는 순함이 지루하다고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순은 마음에 두지 않고, 예전처럼 부모님께 효도하고, 우호적인 형제이다. 그리고 이전보다 더 성실하고 신중하다.
나중에 순은 정치, 관리관, 손님 접대, 각종 시련을 겪었다. 순은 정치사무를 질서 정연하게 처리할 뿐만 아니라 취업상황도 개선했다. 사용되지 않은' 8 원'' 8 개 개방' 은 오랫동안 명성을 떨쳤고, 순령은' 8 원' 관리지로' 8 개 개방' 을 지켰다. 그리고' 사맹가족' 은 제홍의 혼용선비, 소로의 졸용선비, 전욱의 졸용선비, 진운의 졸용선비, 진운의 졸용선비였다. 악명이 높지만, 은 그들을 처리하지 못했고,' 사맹가족' 을 외진 곳과 야생의 곳으로 추방했다. 이 조치들의 시행은 순의 치국 방략과 정치적 재능을 보여준다.
여러 차례의 실험을 거쳐 순은 마침내 요의 인가를 받았다. 길일을 택하여 의식을 거행하다. 요순은 순에 위치하여' 상서' 에서' 마지막 문조' 라고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순대요는 천자를 다스리는데, 비록 천자의 권리가 있지만, 천자의 직함은 없다. 이 두 가지 주장과는 크게 다른 전설은 순이 요를 감금하여 그의 아들이 그를 만나지 못하게 한다는 것이다. 순자신은 천자가 되어 후세의 궁정 쿠데타와 유사하게 권력을 찬탈하여 권력을 빼앗았다.
순집권 이후 일련의 중대한 정치 행동이 나라를 다스리는 데 큰 힘을 쏟았다고 한다. 그는 또 역법을 개정하여 천지 4 시, 산천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을 거행했다. 그는 또한 제후의 칙령을 모아 길일을 정하고 전국 각지의 제후들을 소집하여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고 조서를 다시 반포하였다. 왕좌에 올랐을 때, 그는 열국을 여행하고, 명산을 제물로 바치며, 제후를 불러 민정을 살폈다. 앞으로 5 년 동안 순찰을 한 번 거행하고, 감독 정적의 향상 상황을 고찰하고, 상벌을 명확하게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순은 지방과의 연계를 중시하고 지방에 대한 통치를 강화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순의 치국방략도' 전형을 예로 들어 오형을 유류한다' 며 기물에 오형의 모양을 그려 경고 역할을 한다고 한다. 체벌 대신 유배로 관용을 표시하다. 하지만 채찍질, 구타, 구속형, 특히 회개하지 않는 범죄자에 대해서도 설치하였다. 순은 노동자를 유주로 유배하고, 환두를 숭산으로 유배하고, 삼묘를 삼둘레로 유배하고, 치수 실패 고등어를 옥산으로 유배했다. 나쁜 사람이 벌을 받아 모두들 신복했다.
사기' 전설에 따르면 요섭정은 28 년 만에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3 년 장례식 후, 순은 요의 아들에게 자리를 내주고 남하 남쪽으로 물러났다. 그러나 천하제후들은 모두 순을 만나러 갔지만, 주단 () 는 소홀히 했다. 상조의 사람도 순에게 하소연하고, 백성들은 순을 찬양하기 위해 많은 노래를 지어서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순은 민심이 향하는 바를 천의는 회피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도성으로 돌아가 천자의 왕좌에 올랐다. 그러나 전설의 순의 도성과 요의 도성은 한 곳에 있지 않다. 당나라 구멍 \ "돌 창 정의 \" 기록에 따르면, 황보동은 말했다; \ "순영 수도, 또는 운포한본. 클릭합니다 민들레는 당대에 하동군, 즉 지금의 산시 () 성 영길현 () 이다.
야오가 죽은 후 순은 또 하나의 위대한 정치혁명을 진행했다. 유, 치, 포기, 백이, 소란, 용, 최, 이순신 등. , 과거에 사용 된 것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이 때, 순 생활 우 서민, 토양 및 수자원 관리; 후직으로 버리고 농업을 관장하다. 스튜어트 계몽운동으로서의 생명계약; 가오 타오 (Gao Tao) 는 형법을 주관하는 "학자" 로 임명되었다. 생활에는' * * * 노동자' 라는 신분이 걸려 각종 일을 주관한다. 생명의 이익은' 위험' 으로 산림을 관장한다. 백이는' 순위 종' 으로 임명되어 예의를 주재했다. 그는 음악관으로 임명되어 음악과 교육을 주관하였다. 명룡은 "말을 받아라", 명령을 내리고 의견을 모으는 일을 담당한다. 또한 3 년마다 정적을 고찰하고, 세 차례의 시찰 결과에 따라 발탁하거나 면직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이런 정돈을 통해 각 항목의 일은 모두 새로운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이 사람들은 모두 휘황찬란한 성과를 거두었는데, 그 중 나머지는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홍수를 다스리는 데 힘쓰고, 솔선수범하고, 산을 깎아 수로를 준설하고, 마침내 홍수를 정복하여 천하의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게 하였다. 당시' 제순의 공로는 사해에서 아깝다',' 천하의 덕은 모두 제순에서 시작되었다' 며 유례없는 평화 국면을 보였다.
순나이는 이미 나이가 많아 아들이 부패했다고 생각하여 위망이 가장 높은 우를 후계자로 삼고, 우가 행정사무를 담당하기로 했다. 그래서 순과 요처럼 선양보의 성군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순재위 39 년, 남순시 창오노 () 에서 죽고 강남 구산산 () 에 묻혔으며, 사칭 영릉 () 이라고 한다.
순과 요와 마찬가지로 선진시대 유가와 묵가가 추앙한 고금의 성왕이다. 순은 유교 사상에 특별한 의의가 있다. 유교 학설은 효도를 중시하고 순의 전설도 효도로 유명하기 때문에 그의 인격 이미지는 유교 윤리의 전범일 뿐이다. 맹자는 공자에 이어 유학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사람이다. 그는 순의 효도를 극찬하며 사람들이 순처럼 효도하려고 노력하도록 제창했다. 고 말했다: "순, 사람도; 저도요. 순은 천하의 법이지만 후세에 전해질 수 있다. 나는 (여전히) 시골 사람이지만, 나는 걱정할 수 있다. 무슨 걱정이 있어요? 그냥 좀 어색할 뿐이에요. 그는 심지어 순이가 천자라고 상상하고 살인으로 체포되었다. 순은 수중의 권력을 이용해 형법을 파괴하고 사면을 하지는 않지만, 몰래 아버지를 등에 업고 출소하고 함께 해변으로 도피해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을 하며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기 위해 천자의 지위를 잊어야 한다. 유교 사상의 선전으로 순의 전설은 중국의 문화 전통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상조 무정 대신 푸가 말했다. 어느 해 4 월 초 8 일에 태어났다. (이 산시 pingludong) 보드 건설 에 종사 하기 때문에, wuding 에 사용, 그래서 푸 (fu) 로.
사기' 와' 은본기' 에 따르면, "무정 황제가 즉위하고, 은재를 부흥하려 했지만 보좌를 받지 못했다. 침묵 3 년 후, 정치사무는 건택관찰국풍에 의해 결정된다. 무정몽은 성인이고, 이름은 말했다. 관원과 관원을 꿈에서 본 모습으로 생각하는 것은 옳지 않다. 그래서 노다가 백공영을 이룬 것은 부현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그것은 허의이고 부현에 세워진 것이라고 한다. 무정에서는 무정이 약속했다. 굳이 그것과 이야기해야 한다. 너는 성인이다. 너는 그것이 상, 음국통치라고 생각한다. \ "이 일은 묵자, 관화, 루 \" 춘추 \ ",\" 제기 \ ",\" 상서 \ "등 책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정계에 들어가기 전에 푸가 엄복에서 노예가 되었다고 말했다. 유 () 곽 () 의 교계이자 교통의 요로이기도 하다. 계곡의 흐르는 물이 자주 도로를 파괴하기 때문에 노예들은 여기에 도로 보호를 건설했다. 푸는 인쇄와 건축에 종사하여 생계를 꾸려 나간다고 말했다. 그는 재능이 있지만, 그는 그것을 보여줄 수 없습니다.
상조 왕 무정은 나라를 다스리기 위해 노력하는 황제이다. 즉위하기 전에 그는 일찍이' 소인물' 가운데 살면서 사회의 실제 상황을 더 잘 이해했다. 그가 즉위 후, 3 년 동안 정치를 하지 않아, 국가 대사는 모두 재재재에서 관리한다. 그는 옆에서 관전하며 상조를 부흥시키는 전략을 생각하고 있다. 나중에, 푸는 도로를 건설하는 노예에서 보호받는 것으로 밝혀져 위상으로 선출되었다고 말했다.
부임승상 후 부정이 대대적으로 법을 바꾸도록 보좌하고,' 가정은방' 은 귀족 서민들을 원망하지 않고,' 은국의 대치',' 은도의 부흥' 이라고 불렀다. 무정은 한때 상조 후기의 전성기가 되었다.
한 세대의 명장은 그가 어떻게 나라를 다스렸는지 상조가 흥성하게 했지만, 후세 사람들에게 본보기를 남기는 언행이 거의 없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러나 그에 대한 전설이 많다.
위교는 맹자가 직접' 고기소금' 을 지적한 유명인이다. 위교는 처음에 상주왕의 부장이었다.
위교 (), 상조 () 는 처음에 상조 () 에서 은거했다. 그를 윤당대신으로 추천하다. 나중에 주왕은 잔인하고 무정해졌고, 주무왕은 십자군 동정에 나섰다. 주왕이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풀병을 수영장으로 보내 주무왕이 진상을 발견하기를 기다렸다. 주무왕의 군대가 습수에 도착했을 때, 위교가 무왕에게 물었다. "시버는 어디로 가나요?" " 무왕이 대답했다. "윤에게 주세요." 또 물었다: "언제 도착합니까?" "갑자가 은성시에 갔다." 그래서 위교는 답장을 보냈다. 당시 비가 내리고 있었지만, 왕은 여전히 군대를 이끌고 행군했고, 군사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다. 무왕은 "위교는 이미 돌아가서 나의 명령을 집행했다. 만약 내가 제시간에 도착하지 않는다면, 위교는 왕을 속여 죽임을 당할 것이다. " 우리는 접착제를 절약하기 위해 제시간에 도착해야 한다. | 이 이야기에서 알 수 있듯이, 문과, 모두 그의 충절을 중시한다.
관중 (? 기원전 645 년, 이우인, 일명, 춘추시대 제나라의 유명한 정치가는 잉상 (지금의 안후이) 에서 태어났다. 관중은 어려서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는 당에 계시고, 생활은 청빈하다. 그는 부득불 일찍 가정의 무거운 짐을 짊어져야 했다. 생계를 위해, 그는 가방과 장사를 한 후 군대에 입대했고, 몇 차례 우여곡절 끝에 제국재상으로 추천되었다. 사칭' 춘추 제일상' 으로 보좌하여 춘추 제일패주가 되었다.
관중은 경제를 중시하고 공론을 반대하며 개혁을 주장하여 강병을 부유하게 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국가의 부가 많아지면 멀어진다. 땅을 열면 백성이 남아 있고, 창고는 예절을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 제환공존관중은' 관중' 으로, 그가 일련의 정치경제개혁을 주재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했다. 전국적으로 행정구역을 나누고, 군대를 조직하며, 관리를 설치하였다. 인재 선발 제도를 수립하면, 세 번의 시도는' 상급자의 짱' (조수) 로 볼 수 있다. 세금은 토지별로 분류되어 귀족이 사유재산을 약탈하는 것을 금지한다. 염철 공업을 발전시켜 주화 가격을 조정하다. 관중 개혁의 본질은 노예제를 폐지하고 봉건제로 전환하는 것이다. 관중 개혁의 효과가 현저하여 제나라의 국력을 크게 높였다. 대외적으로 관중은' 존왕 항외' 를 제기하여 북방 이웃 국가들을 연합하여 산룽 민족의 침입을 막았다. 이 외교 전략도 성공했다. 나중에 공자는 감탄했다. "관중이 없었다면 양복을 입었을 거야." 。
관중의 성공은 가방의 학식, 재능, 좋은 추천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만년이 되자 관중은 감동적으로 말했다. "나는 가방과 장사를 해서 더 많은 돈을 벌었다. 그는 내가 탐욕스럽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내가 포슈아에게 물건을 요구했을 때, 나는 일을 망쳤다. 그는 내가 바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세 번 땅에서 도망쳤는데, 그는 내가 겁이 많고 죽음을 두려워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나는 공직에서 제명되었고, 그는 내가 부패했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나는 궁자를 도와 오랫동안 지고 범인에게 굴욕을 당했다. 그는 내가 염치없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우리 부모님은 나를 낳았고, 나는 아기를 안다! 클릭합니다
관중 작품은' 국어제어',' 한서예문지' 에 수록되었다. 관관 * * *' 총 24 권, 85 편, 현재 76 편, 내용이 매우 풍부해 도가, 불가, 법가의 사상, 천문, 지리, 경제, 농업 등에 대한 지식이 있다. 그중' 중경' 등 편은 고서에서 얻을 수 없는 경제 저작으로 생산 분배 무역 소비 금융 등을 논술한다.
백리해 () 는 일명 백리자 () 나 백리사이 () 로, 이름은 Xi 라고 한다. 봄과 가을 기간, 추 완 (이 허난 남양) 사람들. 생졸 연월이 불분명하다. 진무공은 품성이 고상한 대신이자 유명한 정치가이다.
초창기에는 가난하고 궁핍하여 망명 생활을 했다. 진 () 나라에 사로잡히기 전에 그는 제나라 (), 주 (), 유 (), 곽 () 등의 나라를 여행하여 각국의 민풍 (), 지리 (), 산천 () 등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진 () 무공 () 을 계획하는 데 필요한 조건을 마련했다 초창기에 떠돌아다니던 생활과 굴곡의 경험은 그로 하여금 고난을 맛보게 하고, 하층 사회의 비참한 처지를 목격하고, 그의 후기의 진국의사 생애에 대해 민본사상을 세우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프리힐라는 예주로 이사를 가서 의사가 되었다. 5 년 (기원전 655 년) 이 되자 진국은 우공곽을 타고 의사가' 이를 모욕하다' 고 공언했다. 우군은 진헌공의' 보옥' 과 명마의' 항복복' 을 받아 진국에 승낙했다. 브리시는 유 군이 자격이 없고 징계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침묵을 지켰다. 결국 김은 곽을 멸망시킨 뒤 돌아오다가 다시 소멸되고 브리시와 포로가 되었다. 나중에, 그녀의 딸 이 결혼, bailixi 는 진 왕조 장관 으로 보내졌다. 그는 이 때문에 부끄러움을 느꼈고, 진나라에서 만 (오늘 하남 남양) 으로 도망쳐 초국 국경에서 붙잡혔다. 진무공은 백리희가 매우 총명하다는 말을 듣고 고가로 그를 되찾으려 했지만, 초인이 승낙하지 않을까 봐 사람을 보내 초인에게 말했다. "나의 대신인 백리해는 없다. 양가죽 다섯 장으로 그를 구속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초인은 백리시를 진나라에 돌려주기로 동의했다. 베리시가 진나라로 돌아왔을 때, 직접 그녀를 위해 감옥의 자물쇠를 열고 그에게 국가 대사를 물었다. 브리시는 자신이 망국 대신이라고 말하려 하지 않아 물어볼 가치가 없다. 진무공은 "우군은 그의 아들을 이용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가 죽었다. 이것은 죄가 아니다" 고 말했다. 진무공과 플리힐라는 며칠 동안 국가 대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진무공은 그를 매우 높이 평가하고, 그에게 국가 대사를 수여하여' 5 단 박사' 라고 불렀다. 이때 그는 이미 70 대가 되었다.
백리해진 방문 기간 동안 대내에서 국사를 보수하고 천하를 교육하여 백성들을 축복하였다. 제후국의 대신으로서 프리실라는 마차를 쓰지 않고, 무더운 날에는 우산을 쓰지 않고, 수도에서 걸으면 마차를 쓰지 않고, 철갑호위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런 평평하고 소박한 품행은 관원에게 모범을 보였을 뿐만 아니라 실제 행동으로 백성들을 감동시켰다. 당시에는 정말 귀중하기 어려웠고, 당시 사람들의 칭찬과 존경을 받았다. 그가 죽었을 때, "진 남녀는 울고, 소년은 노래를 부르지 않고, 춘인은 승낙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