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1. 연구 배경: 동서양 문화 개념의 융합은 시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2. 문제의 정식화 및 연구의 의의: 중국의 개혁개방 이후 도덕 교육은 전통을 계승할 것인가, 그렇지 않을 것인가, 과학적 신념이 도덕과 독립적인가, 그렇지 않은가 하는 입장에 놓여 있다. 이 연구는 토론을 통해 둘 사이의 객관적인 관계를 명확히하고자합니다.3. 주요 연구 내용 및 결과 :과학적 신념과 이념 및 도덕적 교양의 개념과 둘 사이의 관계를 논의하고 과학적 신념을 확립하고 자기 도덕적 교양을 강화하는 방법을 정교화합니다. 결론 :객관적인 과학적 태도와 우수한 전통 문화를 고수해야만 목적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본문:
현대 사회에서 과학적 신념의 확립과 자기 윤리 및 도덕 수양을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전통 문화의 우수한 부분을 배우고 계승하여 현대 문화에 객관적으로 통합하고 중국 특색을 지닌 사상 및 도덕 규범을 형성하는 동시에 과학적 신념의 진정한 의미를 해명하고 둘 사이의 관계를 확고하게 옹호하는 것입니다.
신념이란 무엇인가요? 믿음은 특정 견해, 원칙 및 이상에 대한 사람들의 진지한 내적 믿음을 말합니다. 믿음은 인간의 정신적 기둥이자 의식의 핵심 부분입니다. 그것은 주로 사람들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자리 잡은 판단 기준과 행동 동기로 표현됩니다. 신념은 후천적으로 형성되며 사회적 실천에서 다양한 견해, 원칙, 이론 및 원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선택에 의해 점차적으로 형성되고 발전합니다. 신념은 특정 사상, 특정 이론 또는 특정 원인이 정확하고 진실하다고 확신하고 그 사상, 이론 또는 원인을 의식적으로 옹호할 때 확립됩니다. 이러한 신념의 대부분은 이전 세대가 요약한 일종의 이해입니다. 따라서 신념은 주관적이며 모든 사람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객관적으로 반영하지 않습니다.
(첫째, 역설을 명확히 하기 위해 우리는 종종 어떤 것이 과학적이라고 말할 때 그것이 옳다는 의미로 사용합니다. 이 진술은 거짓입니다. 과학은 옳다는 것과 같지 않습니다. 이것이 명백한 진실입니다.)
과학적 믿음은 신념이 "과학적"이라는 뜻이 아니라 과학적 신념이라는 뜻입니다. 과학적 신념은 과학적 세계관과 과학적 진리에 기반을 두고 있으므로 실용적이고 이성적인 조사를 견뎌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자연과학을 공부하고 있으며, 과학적 신념을 바탕으로 자신의 학습 동기와 방향을 강화하기 위해 과학적 신념을 확립해야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과학적 신념을 명확하고 객관적으로 이해하면서 그 확립을 완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인터넷에는 믿음과 과학적 신념의 정의를 평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믿음, 믿음의 실천을 강조하는 믿음 또는 확고한 아이디어. * 생산자들의 믿음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마르크스주의입니다. 실천에 대한 믿음은 과학적 믿음과 비과학적 믿음으로 나뉩니다. 과학적 믿음이란 무엇인가요? 사회주의적 신앙을 갖는 것은 과학적이지만, 우리가 실제로 종교, 미신, 봉건주의에 대해 말하는 것은 비과학적입니다.
이 주장 자체는 과학적 믿음에 위배됩니다. 과학은 고정된 범주가 아니라 끊임없는 연구와 탐구를 통해 그 적용 범위를 확장해 왔습니다. 따라서 현재 알려지지 않았거나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사물이나 현상은 미래의 과학적 발전으로 반드시 설명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주장은 과학의 원리에 어긋납니다. 태양중심설이 브루노 시대에는 사이비 과학이었지만 후대에 점차 '과학'으로 인정받았지만, 지금은 과학적 연구를 통해 태양이 우주의 중심이 아닌 별에 불과하다는 것이 밝혀진 것처럼, 결국 태양중심설은 비과학적 견해로 밝혀졌지만 당시의 발전 방향과 맞물려 발전의 의의가 있는 것처럼 과학이란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과학적 신념을 확립하기 위해서는 과학적 태도를 가져야 하고, 과학적 태도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도덕적 인성을 가져야 합니다.
양육.
이념적, 도덕적 교양이란 무엇인가요? 이념 및 도덕적 교양 : 특정 사회 또는 단계의 이념적, 도덕적 요구 사항에 따라 개인의 자질과 정서에 대한 사람들의 자기 교육 및 자기 조형을 말합니다. 중국의 이념 및 도덕적 교양은 전통적인 도덕 교육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사회 발전의 도덕적 기준에 부합합니다. 전통적인 이념 및 도덕 교육은 유교에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사람을 대하는 교훈을 요약하여 후손을 교육하기 위해 전파하여 모든 사람이 자신에게 동일한 규칙과 기준을 요구하고 다른 사람을 측정 할 수 있도록하고 점차적으로 소위 도덕 표준을 형성했습니다. 이러한 정의된 기준의 대부분은 여전히 현재 사회의 요구 사항과 일치하거나 더 필요합니다. 신세대 청년의 이념적, 도덕적 교양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이러한 가르침을 받아들이고 계승해야 합니다. 그것들을 이해한다는 것은 부패한 봉건 문화로 버리는 것이 아닙니다.
자비, 의로움, 예의, 지혜, 믿음은 전통 도덕의 가장 농축된 본질이며 현대 사회에서 가장 필요한 도덕적 자질입니다. 비즈니스에서든 사회적 관계에서든 이러한 자질은 성공하고 사회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마법의 무기이자 판단을 내리는 확고한 기반입니다. 즉, 사람을 사람답게 만드는 신념입니다. 이러한 신념은 과학적 신념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데, 학자라면 높은 포부(인), 타인에 대한 존중(예), 타인의 연구 결과에 대한 존중(의), 정직과 신뢰(신), 사실에서 진리를 추구(지혜)해야 하는데, 이는 과학적 신념의 가장 기본적인 발현이자 인, 의, 예, 지, 신이라는 다섯 단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 도덕성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그것이 어느 범주에 속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전통 도덕은 전통 문화에 의존합니다. 전통 도덕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려면 전통 문화와 전통 철학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중화민족의 아들이자 딸이며 우리 모두 중화민족의 문화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도덕적, 윤리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전통 문화를 개선해야 합니다. 고대의 도덕적 계몽 자료를 공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은 전통문화 교육을 받은 창춘실험고등학교 학생의 일기입니다.
(창춘실험고등학교 21반 장양 "기분 일기")
어렸을 때부터 저는 항상 제가 가진 모든 것은 부모님의 보살핌과 친구들의 이해로 이루어진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어렸을 때 화를 많이 냈어요. 무례하게 그리고 전혀 죄책감 없이.... "중국 전통 미덕". 우리 교실에 들어왔습니다. 공부를 통해 "첫째 효, 둘째 믿음, 모든 사람에 대한 사랑, 친척에 대한 사랑"의 원칙, "온화하고 친절하며 존중하고 검소함"의 배양을 이해하고 과거의 성과를 반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간고사가 있던 날, 부모님은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기를 겪으셨던 과거가 아직도 제 마음속에 생생합니다. 시험장에서 문제를 풀고 있는 동안 밖에서 저희를 격려해 주셨지만 뜨거운 햇볕 아래서 자리를 뜨지 않으셨죠. 제가 중병에 걸렸을 때 어머니는 밤낮으로 저를 기다리셨습니다. 우리를 위해 희생하게 만든 것은 사랑이었으며, 우리를 위해 불길을 헤쳐 나가게 만든 것은 강한 책임감이었습니다. 힘들게 얻은 이 목숨을 초월한 보살핌의 감정을 어떻게 사랑으로 보답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부모님이 부르시는데 게으르면 안 되고, 부모님이 부탁하시는데 게으르면 안 된다." 우리가 보여줘야 할 미덕이 아닐까요? 우리에게는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지 않을까요? 오늘 저는 엄마의 설거지를 도와드리고 아빠의 등을 두드렸습니다. 두 분의 입가에 번지는 미소와 눈빛에 담긴 사랑을 보며, 타인을 존중하고 그에 보답하는 것이 미덕이라는 것을 깊이 느꼈습니다. "복숭아를 주면 자두를 주겠다."
10대 청소년들이 인간으로서의 의미를 이렇게 다르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전통 문화의 영향입니다. 일부에서는 이러한 문화가 오늘날의 경쟁 사회에 비해 너무 퇴폐적이라는 의문을 제기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우려는 충분히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전통적인 것이 모두 100%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대 사회에는 더 이상 적합하지 않은 찌꺼기들이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전통을 맹목적으로 존중할 것이 아니라 과학적 관점, 즉 과학적 믿음으로 전통을 바라봐야 합니다. 그러나 문화의 기초가 좋으면 잎이 누렇게 되거나 벌레가 들끓어도 새롭고 건강한 가지가 재생되기 때문에 이런 것들에 대해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시대의 젊은이들입니다. 올바른 과학적 신념만 확립한다면 어떤 전통 문화가 바람직하고 어떤 문화는 버려야 하는지 구분할 수 있습니다. 공자 논어에 "좋은 것을 선택하고 제도를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고 그것을 따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전통 문화가 남긴 가장 고전적이고 적용 가능한 지침인 '좋은 것을 선택하고 그것을 따르라'는 뜻입니다. 이처럼 과학적 신념에 의해 뒷받침되는 이념과 도덕이 현대의 이념과 도덕입니다.
요컨대, 이념과 도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전통 문화를 개선하는 동시에 올바른 과학 신념을 설정하고 고수하고 과학과 과학 신념의 진정한 의미를 명확히하고 과학 신념을 가진 인간이되어야하며 과학 신념으로 높은 도덕성을 사용해야합니다.
독서의 정신적 토대인 이 둘은 서로를 보완합니다. 결국 역사상 도덕성이 결여된 과학자는 없으며 도덕성이 결여된 의사도 없습니다. 동시적인 개선과 발전이 최선의 방법이자 수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