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교 집진을 중심으로 한 민간 문예가 다채롭다. 농촌 문인 학사와 운문을 외우는데 선진 문화가 없는 유연한 인사들은' 사자 찬양',' 토지 찬양',' 신부 찬양' 등 아름다운 노래를 많이 만들었다.
독특한' 북극'
유럽, 오르성, 장방지, 오계천, 유럽체채, 오곡 등 노예술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0 여 편의' 극인물' 억양과 그에 상응하는 악기가 있고, 드러머는 북을 치고, 다른 사람들은 인물의 생활과 추악한 분업의 억양에 따라 악기로 전극을 부르기 때문에' 북둘레' 라고 부른다. 1956 년 닝향은 민간 문예연을 조직했고, 대성교의' 북극' 은 그 역량이 크고 공연 범위가 넓다 (200 여 곡, 주문형 노래) 는 두 가지 1 등상을 받았다.
관음전 연극
매년 7 일간의 관음극은 8 권에 고정되어 있다. 거리의 낮 장사를 돌보기 위해 사순재 아침저녁으로 추가 공연이 있었다. (어느 날 상점은 돼지를 죽이지 않고, 모든 묘회 인원과 독실한 신도들은 사순재 당일에 채식을 한다.), 현지의 일부 신사들과 오락 애호가들은 춘추양절 비정기 공연을 주장한다. 객석에도 엄격한 규정이 있고, 무대 아래에는 여성이 볼 수 있는 방이 하나 있다. 남성은 안으로 들어갈 수 없고 위반자는 벌금 가창극을 받게 된다.
이야기 고리
규정에 따르면 관음사의 4 명의 지도자는 이듬해 이야기회의 사회자여야 한다. 이어 관음이마극 대재 전후 3 일간의 이야기회가 이어졌다. 매일의 대오는 똑같지만, 이야기의 희곡 인물들이 매일 바뀌어 멋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민간 속담
닝향지역 민간 속담의 사상 내용은 다방면으로 현실 생활의 모든 측면을 반영하며 노동인민을 지도하는 사회투쟁과 생산투쟁의 중요한 도구이다. 주로 정치속담, 노동도덕속담, 보건약품 속담, 지방특산품 속담, 재미있는 속담이 있습니다.
화고곡
닝향고화극은 노동인민이 창작한 민간 희곡이다. 청대에 형성되어 중, 동동, 동정호 일대에서 유행하다. 그것은 예술 풍격이 독특하고, 대중의 기초가 깊고, 지방색이 선명하며, 생활의 정취가 짙은 지방극이다. 고화 희곡 예술가의 창작 실천에 따라 점차 많은 유파가 형성되었는데, 그중에는 주로 류양, 닝향, 익양, 서호, 리릉 등 유파가 있다. 닝향방언은 통일된 무대 언어이기 때문에, 이 다섯 편의 연극은 흔히 닝향고화극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