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자 맹자는 맹자 (기원전 372 ~ 289 년): 희성, 맹성, 명과입니다. 전국 시대에 루는 노국경 아버지의 후예였다. 중국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전국시대 유가의 대표 인물. 그는 맹자의 저자이다. 공자의 사상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공자에 버금가는 세대의 유학 대가가 되어' 성인' 으로 불리며 공자와 함께' 공맹' 이라고 불린다. 한 작품' 맹자' 가 후세에 전해졌다.
장자 사상가인 장자 장자는 우리나라 선진 시대의 위대한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이다. 전국시대에 송곽맹 (현재 안후이성 몽성현) 은 도교의 주요 창시자였다. 도가의 시조 노자와 함께' 노장' 이라고 불리며, 그 철학 사상 체계는 사상계와 학술계에 의해' 노장철학' 으로 존칭된다. 장자' 는 대표적인 우화로 당명제에게' 남화경' 으로 불렸고, 그 자신도' 남화실인' 으로 불렸고, 존경받는 사람들은' 소요유',' 만물이론' 등 다양한 버전을 연출했다. Zhuangzi 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 와 "아무것도하지 않고 통치" 한다고 주장했다. 자세한 내용은 이 항목과 장자라는 책을 보십시오.
한비자한비자는 35 년 주부왕에서 태어나 진 14 년 (기원전 28 1-233 년경) 을 사망했다. 한비는 한의 아들 (국군의 아들), 한족, 전국말기 (오늘 하남 신정) 사람이다. 그는 중국 고대의 유명한 철학자, 사상가, 정론가, 산문가, 법가 사상의 집대성자로, 이후' 자한' 또는' 한비자자' 로 불리며 중국 고대의 유명한 법가 사상의 대표이다.
묵자 묵자는 기원전 468 년경부터 기원전 376 년경, 이름 디 (dí), 산둥 사람들을 그린 묵자이다. 묵자는 전국 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과학자, 군사가, 사회활동가, 묵가의 창시자이다. 묵학이 창설되고, 묵자가 대대로 전해진다.
순자 순자 (기원전 365438 년경+기원전 03-238 년경) 는 서한의 금기를 피했고, 또' 순자' 와' 손' 이라는 두 글자의 고음이 같기 때문에 경이라 이름을 지었다. 한족, 주나라, 전국 말기, 조씨네 (지금의 산서안택) 에서 나왔다. 저명한 사상가, 문학가, 정치가, 유가 사상의 대표 인물 중 한 명은' 순경' 으로 불린다. 그는 일찍이 세 차례 제나라의 하희공설에 출정하여 추국란릉 (오늘 산둥 란릉) 에 의해 명을 받았다. 순자는 유가학설을 발전시키고 성악론을 주장하며 늘 맹자의 성선론과 비교한다. 유교 고전의 정리에도 상당한 기여를 했다.
손오, 손자, 춘추 말기 군사가. 글자 장청, 한족 [1][2], 치 (오늘 산둥 성 혜민현) 사람. 후세 사람들은 그를 손자, 손무자, 병성, 백년 군사가의 사단, 동방병학의 원조라고 존칭한다. 손자병법의 저자. 손자는 중국어에서 많은 용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