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 에서는 같은 단어 "운" 을 문장 끝에 두어 음순환에서 조화감을 느낄 수 있도록' 운' 이라고 부른다. 압운자는 문장의 끝에 놓여져 있고, 압운할 때' 운발' 이라고도 불리는데, 각 문장 (느낌표와 물음표를 포함한 마침표, 문장임) 을 사용하거나, 짝절을 압운할 수도 있고, 한 문장마다 또는 몇 구절마다 압운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이것은 소위 운율 또는 "리듬" 입니다.
운의 조화 정도는 작곡 조건의 차이로 인한 것이다. 주모음과 끝 (끝을 가진 글자를 가리킴) 이 정확히 같다면 가장 조화되고 엄밀한 운이다. 주모음이 다르지만 딱 가까우면 넓은 운율 (예: "문", "편지") 입니다. 차이가 크고 끝도 다르면' 운' 즉 넓은 운 (일반적으로 산문에 사용됨) 이다.
평정법은 문학적 기질의 관점에서 한자 성조의 분류이다. 고대 중국어에서 한자는 평면, 상, 원, 성 * * * 네 가지 성조로 나뉜다. 평평하다는 것은 평성을 의미하고, 위, 가, 입성을 가리킨다. 원대 이후 북방의 입성은 점차 사라지고 현재의 쌍성과 사성으로 변했고, 평성은 점차 윤평과 양평으로 변했다. 현대 중국어에서는 평정, 상성, 상승조, 하강조의 네 가지 성조를 신사성이라고 한다. 무릇 평평한 성조 (표준 병음 중 한두 개의 성조 참조) 는 평조라고 하며, 상승조와 하강조가 있는 성조 (표준 병음 중 서너 개의 성조 참조) 는 연음이라고 한다. 고대 중국어에서 입성에 속한 단어들은 현재 윤평과 양평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핑핑핑에 관해서는 여전히 여평 소속이어야 한다.
이 원리에 따르면 사람들은 모든 한자를 두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하나는 평평하고, 하나는 평평하며, 둘 사이의 관계는 음양입니다. 평정이 번갈아 리듬을 만들고, 리듬도 중국어 음운의 아름다움을 만들어 낸다.
대련은 문장과 번갈아 갈 뿐만 아니라, 상하연교체도 해야 한다. 즉, 상하련의 해당 위치는 반드시 반정상대여야 한다. 음성의 대결, 단어의 의미의 대립은 연구 구조의 들쭉날쭉한 아름다움을 형성하여, 읽으면 낭랑하고, 억양을 억제하고, 조화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대련으로서 다음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1) 상하 두 부분의 글자 수는 반드시 같아야 하며, 중복자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2) 제 1 련의 마지막 문장은 반드시 묵필해야 하고, 다음 련의 마지막 글자는 반드시 평평해야 한다.
(3) 상하대련의 문장은 반드시 일치해야 한다.
(4) 상하 대련의 횡선은 상대적이어야 한다. 상련이 평성을 사용하는 곳, 하련은 반드시 평성을 사용해야 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Cue, Cue, 위, 아래, 중 3 개 성조의 단어 포함).
(5) 상하 대련은 비슷하거나 반대의 의미를 가질 수 있지만 한 가지만 말할 수 있고, 두 가지를 따로 말할 수 있다.
대련과 율시의 대결은 계승과 진화의 관계가 있다. 율시의 평정격법과' 135, 246' 의 원칙은 대련에도 적용된다. 각 쌍의 대련의 글자 수에 관해서는 제한이 없다. 네 글자, 다섯 글자, 여섯 글자, 일곱 글자, 팔자, 아홉 글자에서 몇 십자, 몇 백 글자까지, 할 말이 있으면 다 된다.
조화로운 음운으로 대련을 만들다. 언어는 간결하고, 규율에 부합하며, 일정한 내용이 있다. 글자가 상대적이지 않고, 수준과 수준이 조화되지 않거나, 표어식 문장이 두 줄로 나뉘어 있어도 대련으로 간주될 수 없다.
위에서 소개한 내용은' 4 강' 즉' 글자 동등성, 음성 평정, 단어 대립, 구문 대칭' 으로 요약할 수 있다.
동시에, 상하련의 내용은 연관이 있어야 하지만, 동일 또는 반복해서는 안 된다. 같은 대구는 일반적으로' 합장' 이라고 불리는데, 예를 들면' 설맞이오복, 설은 삼련을 받는다' 는 것인데, 그중에서도' 설' 과' 설',' 환영' 과' 접수' 는 모두 동의한다. 전통적으로 이런 대련은 대련을 만드는 금기로 여겨진다. 문장' 123546' 의 원칙은 대련에도 적용된다. 오언시와 칠언시의 각 문장의 첫, 세, 다섯 글자가 평평하지 않고, 평탁자는 평탁자를 사용하고, 평탁자는 평탁자를 사용한다. 말마다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글자는 반드시 평평하고 선명해야 하며 바꿀 수 없다. 첫 번째, 세 번째, 다섯 번째 단어는 비교적 평평하고 움직이기 쉬우므로 발음의 영향은 크지 않다. 만약 두 번째, 네, 여섯 글자가 평평하고 불균형하다면 읽기가 어렵다. 이것은 정시의 금기이며, 대련의 창작에도 쓰이고, 전통 대련의 금기이기도 하다.
기본 문장 패턴:
좁다
평평하다
헤헤.
(평면) 평면
플랫/플랫
(균일/평균)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평한) 평평한
(평면) 평면/(평면) 평면
(평면) 평면/(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평면 (평면)
(평면) 평면/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평면) 평면, (평면) 평면.
...... ......
대련은 운율이 없고, 상련과 하련의 마지막 글자는 같다.
2 통일시를 쓰는 방법 □ 푸와 (1) 성조 전통시는 음악성을 중시하고, 외우기 쉽고 기억하기 쉽다. 그래서 그 글은 율시를 이해하는 것을 강조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율시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전통 시사의 리듬을 이해하려면 먼저 단어의 어조로 시작해야 한다. 이전의 네 소리는 평면, 상, 곡, 진이었다. 오늘의 사성은 평조, 상음, 상음, 하음이다. 고대인들은' 위, 가, 입' 이라는 세 가지 성조를' 연조' 라고 불렀는데, 그렇다면 성조의 문제는 한 마디로' 연조' 라는 단어를 구분하는 것이다. 광둥어 (백화) 가 고어에 더 가깝기 때문에 백어를 아는 사람은 평조를 분별하기 쉽다는 연구가 있었다. 평평함은 평온하고, 목소리는 우렁차고 듣기 좋으며, 연장할 수 있다. 평평한 오솔길처럼 부드럽게 걸을 수 있다. 비스듬하다는 뜻으로 사음의 범주에 속한다. 목소리가 어색하고 짧아서 늘일 수가 없다. 이런 평정을 판단하는 방법을 정확히 활용하기 위해서는 두 개 혹은 세 개의 병음 성조가 다른 글자를 비교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예를 들면 중,,, 전자와 후자는 백화문음을 읽을 때 뚜렷한 차이가 있다. 전자는 듣기 좋고, 평평하며, 평조에 속한다. 후자가 물고 급한 것은 삐걱거리는 소리다. 현대의 새로운 4 성, 즉 평정, 상성, 상성, 하강조를 구분하는 습관이 있는 사람은 고대의 입성자가 이미 새로운 4 성으로 분산되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런 다음, 위아래 성조로 흩어진 입성자는 자연스럽게 답답하다. 여기서 특별히 주의해야 할 것은 윤평과 양평에 흩어져 있는 원성어다. 예를 들어, "차" 와 "차" 라는 단어는 현대 표준어에서 동음자인데, 모두 하나의 평조에 속하지만, 백화문에서 읽으면 크게 다르다. 현대 표준어에서 "하나", "하나" 와 같다. 해음, 하지만 옛말에서' 하나' 는 입성자,' 옷' 은 평성자여서 혼동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현대 표준어만 알고 백어를 모르는 사람은 손에' 린츠 정운' 과 같은 공구서가 있어야 전통의 평정을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다. 특히 입성자의 범주를 파악할 수 있다. 참고서, 사전, 사전을 찾아보는 것 외에도 고대 명편을 외우면 어려운 단어의 성조를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다. 같은 문장에서 당시는' 135 를 가리지 않고 246 이 분명하다' 는 것이다. 즉, 한 문장에서 두 번째, 네 번째 또는 여섯 번째 쌍수는 반드시 고정 형식이어야 하며 혼동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그림' 은 다른 방법으로 판단할 수 없다면, 우리 머릿속에는 즉시' 은촉화 냉화면, 경라팬 반딧불' 이라는 명문이 떠올랐기 때문에 같은 문장의 문장식에 근거하여 평성에 속한다고 판단하기 쉽다. 같은 문장의 평평한 법칙에 관해서는 어떤 것이 되어야 합니까? 이것은 우리가 다음에 이야기할 주요 내용이다. 전통시의 표기법 □ 복와 (2) 율시와 절문에 사용된 문장은 대부분 앞뒤 단문의 조합이다. 예를 들어, "잠자기 전/달/등" 은 2/2/ 1 의 문장입니다. "바람이 급하다/하늘 높이/유인원 통곡" 은 2/2/3 문장이다. "봉대/봉황투어" 는 4/3 문장식이다. 침묵 속에서/천둥소리를 듣는다' 는 또 다른 유형의 4/3 문장이다. 단어와 단어의 차이는 어구 조합을 대량으로 사용하는 데 있다. 이런 문장은 앞뒤 단식의 문장과 다른 곳에서 혼동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금풍이 이슬을 만나다" 와 "세상의 수많은 사람보다 낫다" 는 두 가지 7 마디 연언이 있다. 전자는 4 분의 3 문장이고, 후자는 4 분의 3 문장이다. 단어 중 몇 마디도 마찬가지다. 신기제' 진원춘 영산' 칠절중의' 제정성타오' 는 1/4 문장으로' 내 침대발이 그렇게 밝은 줄' 과 완전히 다르다. 일반적으로, 격율시와 절문의 평정은 "1, 3, 2, 4, 6 이 분명하다" 고 해야 한다. 즉, 꼬리사의 운율 법칙을 제외하고는 짝수의 단어는 평정이어야 하기 때문에, 평정이라는 두 가지 상황만 있다. 예를 들어, "광천유인원이 질풍 속에서 흐느끼다" 는 246 자의 글자는 각각 급하고 높고, 울리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삐걱거린다. 135 자리의 글자는 바람, 하늘, 유인원으로 모두 평평하지만 입법을 방해하지 않는다. 이것은 "135 상관 없음" 의 의미입니다. 묵묵히 천둥 치는 소리를 듣다. 246 개의 숫자는 각각 없음, 없음, 지진, 평면, 평면, 평면입니다. 135 자리 글자는 각각' 옥, 소리, 듣기', 평평하고 가지런하다. 일반적으로, 한 자리의 글자는 모두 평평하거나 우발적이지만, "3 단 발" 이나 "3 단 발" 은 가급적 피해야 한다. 즉, 마지막 세 글자를 모두 평평하게 하거나 간혹 하지 말아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때때로 오언시의 세 번째 글자, 7 언시의 다섯 번째 글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시인이' 외로움' 을 범하는 것도 금기이다. 같은 시는 운을 맞추는 것 외에 단 하나의 평자만 나타나지만, 이 내용은 더 복잡하고 더 깊은' 구제' 방법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시인은 처음부터' 언짢지 않다' 는 창작 관점을 가질 수 있었다. 글자의 평정은 비교적 엄격하여, 상당히 많은 장조는' 135, 246' 의 시 쓰기 형식에 따라 쓸 수 없고, 반드시 글자보의 고유 형식에 따라 채워야 하므로, 글씨를 배우는 사람은' 글씨보' 와 같은 참고서를 한 권 가지고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가장 간단한 16 자 순서는 "쉬운 (운)1(sentence)+★-(rhyme)" 입니다. 그 중 하나는 평음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시를 쓰는 것보다 단어를 쓰는 것이 더 어렵다. 일부 초심자들은 카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글자만 있으면 글자를 계산할 수 있고, 문장과 평정 규칙을 따지지 않고, 마음대로 작사표를 작성하지만, 우스꽝스럽고 대범하게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통시 표기법 □ 푸와 (3) 율시는 첫 문장부터 여덟 번째 문장까지의' 이사육청' 으로, 간단히' 이중성' 관계다.' 이중성' 은 두 번째 문장과 첫 번째 문장의 반대다. 만약 첫 번째 문장의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자리가 평평하다면, "붙이기" 는 붙여넣기이다. 즉, 다음 문장은 이전 문장과 같다. 만약 두 번째 문장이 평평하다면, 세 번째 문장도 평평하다. 다시 아래로 밀면 이렇게 달라붙는다. 네 번째 문장은 세 번째 문장과 맞아, 다섯 번째 문장은 네 번째 문장과 붙어 있다 ... 너는 두보의 시를 시험해 볼 수 있다. "창공 질풍, 유인원 울음소리, 벽호 백사, 귀소 새 울음소리." 。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액운은 내 관자놀이에 쓴 서리를 맺었고, 상심과 피로는 내 술의 두꺼운 먼지였다. "첫 번째 문장에서" 246 "이라는 단어는" 긴급, 높음, 낮음 "으로 평평하고 평평하며, 두 번째 문장에서" 246 "이라는 단어는 격법에 따라" 오른쪽 "이어야 하며, 첫 번째 문장과는 반대로 세 번째 문장은" 평면, 평면 "이다 중간 네 문장이나 처음 네 문장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면, "이백이 배를 타고 가려던 참인데, 갑자기 강에서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은 천 피트 깊이여서 왕륜보다 못하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두보율시' 승고' 의 앞뒤 4 개의 격율구를 가로채는 것 같다. 그리고 "황하는 흰 구름 위에 있고, 외로운 도시, 만보산이 있다. 가로피리는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하는가, 봄바람은 옥문을 통과하지 못한다. "마치 율시의 중간 네 줄을 가로채는 것과 같지만, 대립은 없다. 단어의 시에서, 어떤 칠언오문의 문장식은 절구에서 전환되어 나온 것으로, 이 단어들 사이에는 일정한 관계가 있다. "파도 모래", "왕의 날 기억", "너구리 모래", "따오기천" 과 같은 것들이죠. 그러나 대부분의 글자와 법의 차이점은 원래의 서로 어울리는 관계를 깨뜨리는 것이 아니라 각 카드를 평평하게 하는 독특한 규칙에 따라 채워진다는 것이다. 글자 수가 법칙에 가까워도 대부분 그렇다. 예를 들어,' 생사' 는 겉으로는 운을 맞추는 오언절처럼 보이지만,' 당송어운' 이라는 책에는 세 가지 격법이 담겨 있다. 격일은 모두 평정식이다. 두 번째 경우는 첫 번째 문장의 다섯 번째 문장에서 평평한 문장을 사용했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주씨의 명곡 한 곡, "작년 정월대보름날, 꽃시의 등불은 낮과도 같다. 달이 버드나무 위로 올라갔고, 황혼에 그는 나와 랑데부했다.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작년에 보지 못했는데, 눈물이 소매를 적셨다. "세 번째 경우는 세 번째 문장은 평평한 문장을 사용하고, 여덟 번째 문장은 특수한 형식을 가지고 있다. 편폭의 제한으로, 이 글은 단지 각 글자의 격법이 다르다는 것을 지적하고 싶다. 기왕 그것을 한 단어로 여겼으니 율시의 절문과 혼동하지 마라. 어떤 것도 오언칠어이기 때문이다. 전통시 쓰기 방법 □ 푸와 4. 대구는 고대 중국어에서 중요한 수사 형식으로, 같은 글자 수와 같은 품사성이 같은 위치에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문장의 어느 위치에서도 같은 단어 구조를 요구한다. 현대 중국어도 이중성을 말하는데, 문장이 가지런한 미감을 만들어 암송과 기억에 편리하다. 시를 쓰는 법을 배우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기초 지식이다. 이 방면의 지식에 관한 많은 고서, 예를 들면,' 리듬의 계시' 는' 운역비, 눈역풍, 밤빛 맑은 하늘, 꽃과 새, 새류충명' 으로 시작된다.' 대립 법칙을 익히는 것은 전통시를 쓰는 기본기라고 할 수 있다. 우선 율시의 서너 문장과 대여섯 문장은 쌍을 요구하는데, 각각 목련과 배련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나뭇잎은 폭포의 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와 "나는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왔다." 슬프고 올가을, 나와 백년의 슬픔으로, 나는 혼자 이 높이를 올라간다. "두보의" 높이 오르기 "에는 매우 깔끔한 대련이 있다. 백거이의 오언시에도' 들불이 그치지 않고 봄바람이 불고 높다' 는 명편이 있다. 절문은 가로채는 격율시의 반식이기 때문에 대문의 가능성이 있다. 예를 들어 절문의 마지막 두 문장은 "나비가 때때로 춤을 추고, 매혹적인 꾀꼬리가 유유히 울고 있다" 며 "밝은 햇살, 산이 텅 비어 비가 많이 온다" 는 절문의 처음 두 문장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두보의' 두 황달이 울창한 버드나무 두 개, 백로가 하늘로 날아오르는 등, 몇 곡의 절구까지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창밖에는 서릉의 가을눈이 있고, 입구에는 오동만리선이 서 있다. "많은 단어들이 고정된 위치에 대구를 사용하는데, 사전에 표기되어 있다. 사람들이' 천천천' 에 대해 잘 알면서, 사보에는 "전작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종종 전작의 세 글자와 쌍을 이루는 경우가 많다" 고 표기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 라쿤계사' 와 같은 단어에도 이 주가 있다.' 곽편' 의 문장은 이중적이다. "이중구를 시에 넣으려면 정돈을 위해 노력해야 하지만, 교차수의 실수도 방지해야 한다. "손 교차" 란 무엇입니까? 대련의 상절과 하문의 뜻이 겹치는데, 속칭 대도라고 한다. 개별 단어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작은 교차이다. 만약 대련의 이전 문장과 다음 문장의 뜻이 일치하여 시에 나타난다면, 그것은 가장 좋은 작품이다. 그것은' 흐르는 한 쌍' 이라고 불릴 수 있다. 예를 들면 위에서 언급한' 들불이 그것들을 완전히 불태우지 않았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고 할 수 있다. 게다가,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또한 유명한 걸작이다. 운자중에 대구가 있는 곳이 있어야 하는데, 만약 뜻이 대련이 되기 어렵다면, 여전히 뜻을 위주로 해야 하며, 완전한 대립을 추구하기 위해 시 전체의 경지를 파괴해서는 안 된다. 이런 옛적 성공의 예는 많다. 예를 들면, "황학이 더 이상 인간을 다시 방문하지 않고, 백운은 영원히 날지 않는다" 는 말은 오랫동안 칭찬받아 온 것이지, 완전히 이중성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전통시 쓰기 방법 □ 복와 (5) 압운시 왜 압운해야 합니까? 외우고 기억하기 쉬운 특징을 발휘하는 것 뿐이다. 사람들이 운을 맞추는 노래는 기억력을 높이기 위해서라는 결론을 내린 지 오래다. 그래서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전통시는 모두 운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압운이란 한 단어가 문장 끝에 동일하거나 유사한 모음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옛사람들은 이러한 운율을 엮었는데, 예를 들면 일동 이동, 삼하 칠양, 네 가지 오미 등이다. 단어를 쓸 때 기준이 완화되었으니, 대세는 여전히 기억하기 쉽다. 예를 들어 청대 갈재가 지은' 린츠 정운' 은 평측만 19 개 성부로 나누며 현대인들에게 비교적 흔하다. 율시 중 절문의 운율은 고구 (백량체라고도 함) 와 불확정 문장과는 다르다. 보통 두 구절은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하는데, 한 구절은 처음 한 구절을 제외하고는 운을 맞추지 않는다. 처음 문장은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다. 운을 맞추지 않고, 다섯 마디의 세 번째 글자나 일곱 마디의 다섯 번째 글자를 여는 경우, 세 번째 발이나 세 번째 발을 피하기 위해 평평한 소리의 올바른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 고인은 황학루 () 를 사임하고,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 () 에서 내렸다.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 하늘은 장강으로만 흐른다. "시작 문장 운율의 예;"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내가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숲으로 돌아가 녹색 이끼 속에서 나를 향해 빛났다. 예를 들어, 처음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습니다. 한 단어의 압운은 평정, 문장, 격법, 이중성과 마찬가지로 변화무쌍하다고 할 수 있지만, 각 카드에는 고정된 형식이 있다. 대략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평정격이고, 두 번째 범주는 운미격으로, 말단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경구 총수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세 번째 범주는 남향자, 보살 굽이, 청평악, 우미인 등을 포함한 평정 전환안이다. 예를 들어,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두 줄의 운율,' 소루 어젯밤 동풍,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다',' 조각옥은 그대로 있어야 한다, 주연은 고쳐야 한다',' 군하근심을 묻자,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로 바뀌었고, 또 네 번이나 바뀌었다. 네 번째 부류는 짝운이다.' 서강월' 은 여러 가지가 있다. 예를 들면' 명월 서프라이즈 까치',' 청풍 밤반' 이 있다. 벼꽃 향기에 설경을 잘 말하고 개구리 소리를 듣다. 두 개의 평운을 걸은 후, 마지막 문장은 평음에 의해 잘렸고, 압운은 동운이어야 한다. 다섯 번째 범주는' 유환을 만나다',' 구천자',' 정봉보' 등을 포함한 들쭉날쭉한 운문이다. 예를 들어, "숲 속의 꽃은 봄에 피는데, 너무 조심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아침에는 춥고 비가 오고 밤에는 바람이 분다! 언제 눈물을 글썽이면서도 술기운이 짙게 남아 있습니까? 당연히 사람들은 동쪽에서 물이 자라는 것을 싫어한다. 이 글자는 틀린 곳을 썼는데, 바로' 눈물' 과' 취함' 자이다. 요컨대, 평정운의 단어를 단순한 압운의 단어로 여기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