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샤키 공설은 지금 안전합니까? 하직, 본의는 하문입니다. 엉겅퀴문은 제나라 도성 린쯔 (현재 산둥 성 박시 린쯔구) 의 성문 중 하나이다. "사기" 가 인용한 유향은 "함께 엉겅퀴 문이 있고 성문도 있다" 고 말했다. 말하는 사람은 샤오미 밑에 있을 것이다. " 하희와 길문 사이의 관계가 명확해졌다. 왜 엉겅퀴 문은 성문입니까? "태평만국지" 권 18 "의도" 는 "별록" 을 인용해 "함께 엉겅퀴 문이 있고, 제나라 성서문도 있다" 고 말했다. 사기 색인' 은' 티지기' 를 인용해 "지성 서문 서쪽, 물 주위에 강당이 있고 발가락 (주소) 은 늘 숨어 있다" 고 말했다. 볼륨 63, 사문부 3 당, 기록: "린쯔성 서문 밖, 고대 강당, 복도 기둥, 제선왕은 문부가 있다." 태평어람' (권 167)' 현지' 도 "제환궁성 서문 밖에 강의실이 있다" 고 말했다. 제선왕은 이 학교를 세웠기 때문에 하희학교라고 불렀습니다. " 이 기록에 따르면, 엉겅퀴문은 린쯔시의 시몬이고,' 강당' 과' 강경당' 은 엉겅퀴 문 밑의 선비다. 하희 관설은 물가에 있는 엉겅퀴 문 아래에 세워졌다. 엉겅퀴 문은 제나라 수도 곽성의 유명한 문도이다. 입구는 도시 안팎을 잇는 교통 간선도로로, 도시 가까이에 물이 있어 풍경이 쾌적하다. 하희공설은 바로 여기에 위치해 있어 지식인들이 모이기에 이상적인 장소이다. 지리학자 이도원은' 수경주 자수' 에서도 이렇게 생각한다. "물은 성변북류에서 양문서까지, 물은 자칭, 이른바 계지하희도 있다." 고고학적 발견과 문화재 조사에 따르면 그해 엉겅퀴문 부근, 사수 옆, 즉 오늘날의 소가천촌 남서쪽 모퉁이에 상당한 규모의 전국 건축 유적지가 있었다. 유적지의 고찰에서 볼 수 있듯이 이곳의 건축 규모는 거대하며' 선부의 길',' 고문대옥' 등 하희공설에 관한 문헌에 부합한다. 이 지역의 건축 유적지는 하희 공설의 소재지이다. 하희공설은 제환천오에서 창건되어 제위왕에서 발전하여 제선왕에서 흥성하고, 왕기민에서 쇠퇴하고, 왕기비상에서 부흥하며, 왕치와 진나라에서 쇠퇴하였다. 하희사 의사의 설정과 흥망 역사는 전칠정권과 거의 일치하며, 전칠국력의 강약에 따라 흥망한다. 문인을 바탕으로 한 논기 정권은 전 세계적으로 순우우, 맹자, 조연, 송송 _, 심도, 다치, 이삭, 왕두, 중간자, 기진,, 논패, 조쌍, 순을 포함한 수백 명의 문학 로비스트를 모집했다 제나라의 통치자는 선생에게' 의에서' 라는 칭호를 설치하고, 그들이 관직을 하지 않고 책을 쓰고, 강의하고, 국사를 의논하도록 격려했다. 당시의 저명한 인물은 유, 잉크, 도 (), 법, 이름, 병사, 농업, 음양, 소설, 종횡가 등이었다. 잇달아 하학궁의 강단에 올라 본 학파의 사상과 이론을 대대적으로 선전하고 전파하며 다른 학파의 관점을 반박하여 백가쟁명의 교향악을 연주하였다. 이렇게 하희학자는 백가쟁명의 학술원이 되었다. 맹자, 순자, 얀 _, 리스, 한비, 공손룡 등 많은 유명 인물들이 있다. , jixia xuegong 로비 연구에 왔습니다. 하희공설은 당시 학술센터와 교육센터가 되었다. 그래서 곽모로 씨는 "주 () 진 () 제자의 성황이 여기에 최고봉을 이루었다" 고 말했다. 둘째, 하희의 특색 공설은 전국시대의 학술센터와 교육센터로서 서주시대 관학의 학교 형식을 발양하고 춘추전국시대 사학의 장점을 종합적으로 발전시켜 자신의 뚜렷한 특색을 형성했다. 1. 하희에게 공부하러 온 선비들과 제자의 주요 활동 형식은 구학을 위주로 왔다갔다하는 것이다. 서보' 망국론' 은 "이전에 염세 아래 의사의 직함을 세워 현자를 존귀하게 만들었다" 고 기록하였다. 맹자 이후 모든 국민이 일제히 행했다. 클릭합니다 "풍속이 동빈전" 에 따르면, "치위, 왕현선 때, (순자) 한 학자가 있었고, 15 년 동안 공부했다" 고 말했다. "역사 기록 Tian 가족 초상화" 는 또한 "Zou Yan, Chunyu, Tian Qi, 중간자, Shen Guan, 및 기타 76 명의 사람들이 박사 학위를 수여했지만, 사망 한 후, 그들은 학사에 의해 회복되었고 수백 명이 있었다" 고 기록했다. 몽크의 추종자가 기우를 로비하든, 제선왕에 끌린 하희씨든 대부분 문학 로비스트들은 유학이 하학궁에 온 선비들과 그 제자들의 주요 활동 형태라는 것을 보여준다. 유학의 형식도 다양하다: 견자의 개인유학과 맹자의 집단유학이 있다. 제나라의 통치자들은 천하의 모든 하학궁에 온 하류 학자들을 환영하고, 그들이 돌아오는 것을 환영한다. 예를 들어 맹자는 하희공설에 두 번 드나들어 제나라 통치자의 예우를 받았다. 견자는 두 번이나 하학궁을 드나들며 여전히 하희 밑에서 술을 공급하는 탁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조연은 일찍이 제나라를 떠나 위 (), 조 (), 연 () 등의 나라에 강의한 적이 있다. 하희의 교사와 학생은 왕래가 자유로워 자연스럽게 나라와 나라 간의 학술 교류를 형성했다. 하희 씨가 서둘러 오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당시 명망있는 학자들이 각 제후국에서 존경과 예우를 받았기 때문이다. 그들은 물질적 대우에 관심이 없다. 그들의 관심사는 통치자가 그들의 길을 받아들이고 그들의 건의를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모두 말과 행동이 일치하고 일치하지 않으면 가는 원칙을 따른다. 길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면 바로 떠나라. 예를 들어 맹자가 처음으로 하희에 왔을 때, 그는 제위왕의 중시를 받지 않았다. 떠날 때, 위왕은 그에게 "그리고 (좋은) 백 금" 을 주었다. 맹자는 받아들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왕이 물건을 가지고 군자를 얻었다고 비난했다. 맹자가 두 번째로 하희에 왔을 때 제선왕의 중시를 받아 상빈으로 등재되었다. 제연이 승리한 후, 제선왕은 맹자의 퇴병 건의를 듣지 않아, 제비가 일어나 제나라에 반항했다. 제선왕은 맹자를 위해 부끄러움을 느꼈다. 맹자는 "점잖고 예의 바르고 말이 믿는다" 고 생각했지만 다시 제나라를 떠나기로 결심했다. 제선왕이 맹자를 만류한 조건은 "중국이 그에게 방 한 칸을 주고 제자를 1 만 분 동안 키우겠다" 는 것이었지만 맹자는 거절하였다. 왜냐하면 그는 재물을 탐내지 않았기 때문이다. 2. 제자가 정립하고 지위가 평등했다. * * * 전국시대에 하희지 치하의 선비들은 백가쟁명의 중심이었고, 유 도 잉크 법 이름 음양 종횡 소설 병사 농사 등 각종 학술유파가 하희의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다. 계급, 계층, 정치적 경향, 지역문화, 심리구조, 사고방식, 가치관의 차이로 각 유파는 모두 자신의 정치적 주장과 이론학설을 가지고 있다. 제나라 통치자가 개방적이고 느슨한 사상 문화 정책을 실시하기 때문에 각종 유파에 대한 정치적 제한과 틀이 없다. 각 파의 정치적 주장이 다르고 사상 이론이 다르지만, 제나라 통치자들은 호불호를 칭찬하지 않고 각 파의 동등한 존재와 자유 발전을 보장한다. 제나라의 통치자들은 각기 다른 역사시기와 각기 다른 역사적 단계에서 서로 다른 현실 문제에 직면해 여러 가지 선택을 하고, 제자백가의 수용, 선택, 활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이는 제자의 정치적 평등한 지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제자의 자유로운 토론과 논쟁의 권리를 방해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맹자의 인정학설은 제위왕에서 중시되지 않았다. 제선왕에서 그는 처음에는 권력자들의 사랑을 받았지만, 나중에는 비현실적이라고 여겨져 보류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jixia xuegong 에서 맹자의 지위를 약화시키지 않았고, 왕은 여전히 예의 바르게 대했다. 조연의' 오덕이 시종일관' 은 "궁중어른이 그들의 능력을 처음 보았지만, 그들을 감히 돌보지 못했다" 며 여야에서 사상적 진동을 일으켰다. 한동안 추연 중기에' 음양오행열' 이 나타났다. 나중에' 할 수 없다' 는 이유로 당국의 관심이 크게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널리 퍼졌다. 황로의 도가 학술 사상은 제나라 통치자의 장기적인 중시를 받았으며, 노망 아래서 충분한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황노인은 다른 학자보다 더 높은 영예를 얻지 못했다. 하희공설의 발전 역사를 살펴보면 유 도 법 음양가는 여러 시기에 상대적 우위를 차지했지만 장기적으로 절대적인 우위를 차지하지는 못했다. 전반적으로, 하학궁이 어떤 이론을 가지고 통치계급에 적합한 현실적인 정치적 필요를 가지고 있든 간에, 존립에서 존재하고 발전할 수 있다. 권력자들은 간섭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적극적으로 조건을 만들어, 그들이 강의하고 강의하도록 격려했다. 이런 느슨한 문화와 사회 환경에서 각종 사상 유파가 공존하고 자유롭게 발전하여 하희공설의 번영 학술 국면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백가쟁명, 자유변론. 초기에는 일제한 봉건 제도가 막 건립되었지만, 신흥 지주 계급을 대표하는 성숙한 사상 이론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왕은 자신의 정치적 요구에 맞는 상층건물을 찾아 자신의 통치를 공고히 하기를 열망했다. 특히 제위왕, 제선왕, 제민 왕은 초기에 여전히 전국을 통일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시즌 밑의 사제들이 이론 토론을 하도록 독려했다. 각 파의 학술평등은 백가쟁명 자유변론의 원칙을 명확하게 규정하지 않았다. 각 파는 제왕을 위해 자신의 정치적 주장과 사상 이론을 채택하려고 힘쓰고, 제왕은 그 선용을 택했다. 누구도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이론을 포기하도록 강요할 권리가 없지만, 각 파 학자들은 자신의 이론으로 상대방을 설득하고 왕의 채택을 받아 사회의 인정을 받기를 원한다. 제자백가가 학술다툼을 벌여 중국 역사상 백가쟁명의 생동감 있는 국면을 형성하였다. 하희의 학자들은 대부분 말을 잘하는 사람이다. 순우군은' 익살스러운 논거' 로 유명하다. 맹자 "웅변" 은 당시 유명한 연설가이다. 논사람은' 밭영화' 라고 하고, 조염은' 이야기' 라고 하고, 추서리는' 띠아용 _' 이라고 부른다. 동론도' 좋은 웅변가',' 백마비 말을 끌고 척적 내리는 것은 변론자' 다. 전팔이는' 제변가' 로,' 진실에서 떨어져 있고, 이약이 있어, 하루에 천 명을 복종한다' 고 말했다. 송 _, "세계를 여행하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가르칩니다. 하늘은 가져갈 수 없지만, 강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자도 강하기 때문에 피곤하고 강하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기타, 예를 들면 왕두, 주암, 순자, 노충염 등이다. , 이름 분석에도 입이 매달려 있다. 하희 수하에' 문학 로비스트' 가 한 명도 없다는 것은 말을 잘하는 것이 아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희 학자를 어떻게 대하는가? 맹자가 대답했다: "왜 논쟁할 필요가 있는가? 나는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 양머에서 말할 수 있는 것도 성인이다. " 순자는 더 명확하게 말했다. "누가 자신에게 칭찬을 받을 수 있고, 또 다른 사람에게 칭찬을 받을 수 있습니까?" " 그는 또 "군자는 반드시 변론하고, 인간은 자신이 잘하는 것을 말할 수 없고, 군자는 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여기서 맹자와 순자는 백가쟁명의 장소를 밝혀냈다. 싸우면 창창, 싸우면 망한다. 변명하지 않으면 죽는다. 학관은 하희에서 학술 논쟁의 풍조가 성행하고 있다. 순유와 논쟁은' 의식' 이 무엇인지, 송과' 의',' 리' 에 대해 이야기하고, 서울은' 백마비 말' 이 학자와 논쟁하고, 논패와' 성선' 에 대해 논쟁하고, 송의' 정욕이 얕다' 고 비판하고, 천도와 논치의' 도' 를 비난했다 조연은 유가' 중국, 세계' 라는 사상을 반박하여 궤변가의 논리적 잘못을 폭로했다. 하희 씨는 제나라 당국과도 논쟁을 벌였다. 순유와 두 차례의 변론이 있었고, 재상 조기와 한 차례의 변론이 치국의 정국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맹자는 종종 제선왕과 논쟁을 벌였는데, 때로는 왕현을 말문이 막히게 하여 어쩔 수 없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그에 대해 이야기' 해야 했다. 상술한 논점은 반박하기 어렵다. 서로 다른 학파 간의 이데올로기 분쟁과 같은 학파 내의 서로 다른 학술적 관점 사이의 이론적 다툼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학파, 학파, 학파, 학파, 학파) 동행간의 이론적 토론뿐만 아니라 하희 씨와 그의 학생 사이의 대화와 비판도 있다. 학자 간의 학술 토론도 있고, 왕선생과 제왕, 제국재상 사이의 논쟁도 있다. 대면 토론과 교류뿐만 아니라 서면 논점과 논거도 있다. 상호 존중, 동등한 대우, 진지한 검증을 위한 학술 토론뿐만 아니라, 제각기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끊임없이 논쟁하는 사상대결도 있다. 논쟁에서 학자들은 "승자는 지키지만 패자는 원하는 것을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또는 "각자 자기가 있는 곳, 옳고 그름" 과 "자연은 사람이 아니다" 입니다. 아니면, "너무 신경을 써서 마음을 거스르지 못하고, 이름으로 정해져서 감정을 잃는다." " 이 일련의' 논쟁' 은 하학궁의 활발한 학술 분위기를 반영한다. 단계 토론을 통해 일련의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연구 분야를 개척하였다. 예를 들어 맹자와 높은 자태의 인간성에 대한 논쟁은 고대 인성 연구의 서막을 열었다. 가장 전형적인 변론은 여충염과 전패의 변론이다. 다바씨, 하희씨, "의하희, 오제 소멸, 죄 삼왕, 오숙을 섬기고, 견건하고 성실하며, 약속과는 달리, 일복천명." 서계의 학생인 육중련은 열두 살로' 조랑말' 이라고 불린다. 루 Zhonglian 티안 아빠 자랑, 비현실적인 생각, 제나라 의 위험 에 직면 도 해결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무대에 올라 티안 아빠 와 논쟁: "당신은 클래스 배설물 을 제거 하지 않습니다, 교외 잔디 는 길지 않다, 흰색 블레이드 는 당신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뭐? 너무 급해서 속도를 늦출 수 없다. 남양, 조 공격 가오 당나라, 연 십만 에 오늘 추 군대. 랴오 청 (Liaocheng) 은 가지 않고, 국가는 죽는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선생님의 말은 부엉이처럼 들리고, 사람은 시내를 나서자마자 싫어한다. 선생님께서 아무 말도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이 말은 사람들의 주의력을 추상적인 이론 문제에서 현실 문제로 옮겨 논팔이를 설득했다. 이때부터 전패는 평생 이야기하지 않고, 나중에 문종무를 장군으로 포기했다. 티안 여덟 씨는 주인입니다; 노충염은 학생이자 유가이다. 그들 사이의 논쟁은 학생과 선생님 사이의 논쟁일 뿐만 아니라 유교와 명가 사이의 논쟁이기도 하다. 역대 제왕은 한 집안을 홀로 공경하는 것이 아니라 백가쟁명을 시켰지만, 하희공설에서 각 파의 지위는 늘 크게 오르락내리락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일반적으로 일정 기간 동안 학업 수준이 높고 위망이 높은 학교 지도자는 모두 최우선 순위에 있지만 포럼에서는 독선할 수 없다. 황로학파에는 많은 걸출한 학자 (예: 개자, 송, 기진 등) 가 있다. ), 그리고 그들은 종종 징계 아래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제나라 Huan 의 우 팀 에서 제나라 웨이 왕, 순우우 학식이 해박하고 지위가 탁월하며 제자가 3000 명에 이른다. 이때 샤키 공설은 그의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제선왕에서 맹자는 두 번째로 학자로 하희에 와서 3 위를 차지했다. 7 년여 동안 맹자는 왕현과 왕래가 잦아 모든 것을 이야기하는 반면,' 맹자' 에 기재된 곳은 17 곳밖에 없다. 맹자는 수백 명의 제자를 데리고 하희에서 인정학설을 선양하고 양머를 공격했다. 이때 유학은 하희공설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했다. 제향왕이 다시 왔을 때, 순자는 약 14 년 동안 머물렀는데,' 가장 스승' 과' 제 3 의 술공급' 이었다. 이때, 당연히 유가사상은 하희공설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육중염과 논패의 논쟁에서 볼 수 있듯이, 왕상말년의 저명한 학자들이 한때 우세를 차지했다가, 후에 육중염에게 눌려 유학으로 대체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육중련은 하희 선생이었을 때 바로 하학궁의 말기였다. 4. 격렬한 학술 논쟁과 사상 대결이 서로 흡수되고 융합되어 사람들의 시야를 넓히고, 사람들의 지식을 풍요롭게 하며, 사람들의 정신을 진작시키고, 단련하고, 사람들의 사고력과 인식 수준을 높였다. 논쟁에서 백가쟁명의 이론적 우세는 충분히 드러났고, 각자의 이론적 결함도 점차 드러났다. 예를 들어, 논댐의 유명한 이론의 현학과 비현실성이 변론난과 반박난에 노출되는 것이 전형적인 예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논쟁에서 열린 마음과 진취적인 정신으로 새로운 문제를 연구하고, 새로운 사상을 흡수하고, 낡은 관념을 새롭게 하고, 자신의 이론적 결함을 극복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이론을 수정, 보완 및 발전시키도록 강요한다. 격렬한 학술 논쟁은 서로 다른 유파 간의 사상 침투와 융합을 가속화했다. 예를 들어 맹자의 성선론, 적자의 마음 보호, 슬림한 절욕의 사상, 도가의 일부 사상을 흡수하였다. 또 예를 들어 순유하는 학문에는 대가가 없고, 사상은 더욱 가지각색이며 예법을 중시한다. 물론 이때 전승은 주류가 아니라 역설이 주류다. 전국 말기에 각국은 잇달아 봉건화 과정을 완료하고, 국가 통일의 조건은 이미 성숙되어, 마음으로 국민을 다스리고, 학술적으로 통일을 구하는 새로운 국면이 나타났다. 오랜 논쟁 끝에 백가쟁명이 점차 깨달은 것은,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해야 비로소 홀로 기치를 세워 사회에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런 식으로 새로운 상황에서 백가쟁명은 더 이상 백가쟁명의 형태로 나타나지 않고, 주류와 일맥을 잇는 융합발전의 형태로 나타난다. 이런 변화는 당시 정치경제 발전이 사상계에 반영된 것이기도 하고 학술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이기도 하다. 하희가 통치하는 어느 학파든, 우리는 그들의 학술사상에서 다른 학파의 사상을 볼 수 있다. 각 유파는 다른 유파의 사상을 융합하여' 융합 발전' 의 학풍을 형성하였다. 하희의 벼슬길 말기에는 비교적 포괄적인 두 가지 사상 체계가 형성되었다. 하나는 황로학파로, 도법, 유묵의 선함으로 인해 스스로 체계를 형성하고, 이름, 법, 음양오행이다. 첫째, 순자는 유가를 주체로 하여 제자백가의 집대성작이다. 특히, 유가에서 출발하여 제자학설을 버리고, 백가의 학문을 융합하고, 의도적으로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거대하고 완전한 사상 체계를 수립하는데, 실제로는 백가쟁명에 대한 비판적인 총결산이다. 셋째, 하학궁의 성질은 하학궁의 성격에 대해 줄곧 많은 논의가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하학궁이 연구소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하학궁을' 전 봉건정권이 건립한 대학당',' 제나라 최고학부' 라고 생각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하학궁이 제나라의 의사와자문기구라고 생각한다. 사실, 하희공설은 당시 특수한 정치, 경제, 사상 문화 조건의 산물이었으며, 그 성질은 다음과 같이 다양하다: 1. 하희공설은 제나라의 싱크낭전기가 하희공설의 주요 목적이며 천하현인의 지혜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밭의 통치를 공고히 하고 통일 봉사를 이루기 위해 왕의 말로' 지혜가 나를 위해 사용한다' 고 한다. 제왕은 자신의' 지혜' 를 잘 활용하기 위해 하희 선생에게 직위를 주고 후한 대우를 해 줄 뿐만 아니라 상병의 일을 잘 해 종종 겸허하게 그들의 의견을 듣고 물어본다. 하희 씨는 수시로 제왕에게 충고하여 자신의 생각을 설명할 수 있다. 하희설은 전국시대의 매우 활발한' 사' 즉 각종 지식인을 끌어들였다. 그들은 하희공설에서 토론, 토론, 연설, 집회 등의 행사를 열었는데, 대부분 정치적 색채와 명확한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있었다. "신서 잡사" 는 "하희 씨가 정사를 의논하는 것을 좋아한다" 고 기록하였다. "사기 맹자 순경 열전" 도 "추연, 하희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