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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 판씨 후예 현황

청나라 말년에 베이징에서 큰 뉴스가 발생했다.

유명한 수집가인 판주음은 두 개의 가장 큰 서주 청동기를 소장하고 있다.

하나는 큰 솥솥 솥이라고 하고, 하나는 큰 솥 솥 솥이라고 한다.

세계는 "바다 속 삼보, 반에는 2 등이 있다" 고 부른다. 이' 삼보' 는 청말에서 출토된 청동기 세 점, 즉 모, 대, 대, 판을 가리키는 것은 판주음 가족을 가리킨다.

판씨 가문은 귀족 가정이고, 판주음의 할아버지는 장원이며, 그의 아버지도 관원이다. 판주음은 청대의 유명한 수집가이자 서예가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재간이 있고 백가를 섭렵하며 고전과 역사에 정통하다. 23 세 때 궁고시가 탐화 3 위를 차지했다.

팬 zuyin 평생 컬렉션을 사랑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식 적립 돈은 골동품을 구입 하는 데 사용 됩니다. 게다가 200 여 세대의 축적을 더하면 나중에 보면 그가 소장하는 폭과 수량을 알 수 있다.

당시 모두를 놀라게 했던 두 개의 전설 속의 큰 솥 중 하나는 좌측으로 그에게 주고, 하나는 그가 직접 산 것이다.

그러나 그는 만년에 큰 문제를 만났다. 자식이 없고 자식이 없다.

하나님과 판주음 (Pan Zuyin) 의 큰 농담처럼. 그는 평생' 박물관' 을 모았지만 아무도 물려받지 않았다.

당시 판씨 가문의 후손들은 연이어 젊은 나이에 죽었다. 판주음이 죽기 전, 그의 후손은 단지 문 3 개월을 막 지나온 손자판의 아내 반다였다.

당시 판대우재 18 살이었습니다.

2 년 후, 판조년도 세상을 떠났고, 판들은 모두 한 여자만 남았다. 판조년은 죽기 전에 판대우의 손을 잡고 한 마디만 했다. 너는 반드시 이 아기들을 잘 보관해야지, 함부로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지 마라.

그렇다면 문제가 생겼습니다. 판주음의 유산은 도대체 얼마나 됩니까?

판주음이 사망한 후 동생은 북경에 가서 재산을 처리하고 소장품을 쑤저우의 고향으로 반송하여 가까운 곳에 보관할 준비를 했다.

당시 청동기와 서화전적은 유명한 국보, 대코딘, 대우정까지 무려 4 척의 배를 실었다. 몇 년 후 상하이 박물관 원관장, 청동기 연구전문가 마성원은 판가에게 "당신의 청동기 수집품은 고궁에 버금가는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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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씨 가문은 중국 최대의 장보세가로, 특히 유명한 두 개의 보딩으로 국내외 장가가 꿈꾸는 것이다. 지금 집에 남자가 없어서 행인에게 눈에 띄었다.

반다의 일상적인' 업무' 에서 가장 골치 아픈 것은 각양각색의 사람들과 교제하는 것이다. 어떤 것은 돈을 주고 사는 것이고, 어떤 것은 직접 탈선하는 것이다. 안에 이야기가 너무 많아요.

청나라 말년에 권신단 측은 판씨 가문을 백방으로 얽히며 두 개의 보정을 빌리고 싶었다. 다행히 신해혁명이 발발하자 청정부는 내우외환으로 붕괴되어 단두귀신이 되었다.

나중에, 한 미국인이 중국 청동기를 매우 좋아하여, 먼 바다를 건너서 판씨 가문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그는 큰 돈과 외국 건물 한 채를 두 개의 큰 솥으로 바꾸자고 제안했지만 단호히 거절당했다.

1930 년대 중반, 국민당이 쑤저우에 건물을 지을 때, 판가에게 두 개의 솥을 가지고 전시를 하자고 말했다. 반다는 이것이 사기일지도 모른다는 것을 깨닫고 완곡하게 거절했다.

나중에 상황이 갈수록 심각해졌다. 1937 년 일본군을 침략하여 쑤저우에 들어서자 쑤저우 사람들은 잇달아 도시 밖으로 도피했다. 반다는 가족과 함께 태호에서 광복하여 피난했다.

외출할 때 그 큰 솥 두 개를 계속 생각하다가 접었다.

1937 년 추석이 가장 어둡다. 당시 송화회전 때였다. 일본 비행기가 쑤저우의 발전소를 폭파시켰고, 쑤저우에는 불빛이 없었다.

반다는 방 안으로 새는 희미한 달빛을 이용할 수 밖에 없었다. 집안의 친척 두 명과 목수의 도움으로 안방에 큰 구멍을 하나 파고, 만든 나무상자를 들어 구덩이에 넣고 네모난 벽돌로 깔아 조심스럽게 파낸 찌꺼기를 마당에 깔아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과연, 소주가 함락된 후, 일본군은 일곱 번이나 판가에 침입하여 재물을 무수히 훔쳤지만, 판가를 뒤척이며 이 두 개의 중국 보물을 찾을 수 없었다.

7 년 후, 지하에 묻힌 나무상자 나무가 썩어 땅에 큰 구덩이가 무너졌다. 판다는 대담한 안배를 했다. 그녀는 또 큰 냄비를 옮겨 안방에 놓고 그 위에 헝겊, 신발, 빈 병을 쌓았다. 누군가가 지나가더라도 이 허름한 곳을 보고도 아랑곳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panda 는 온갖 노력 및 재치를 가진 panshi 가족의 유물과 중국의 2 개의 중요 한 주전자를 보호 하 고, 중국 유물의 가장 단단한 일을 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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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 1 에서 상하이 화동 군구 정치위 문화부는 다음과 같은 편지를 받았다.

"코우의 큰 냄비 두 개를 훔치는 것은 중요한 국가 유물이기 때문에, 그들의 영구성을 보장하기 위해 안전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시급하다. 우리는 이들 대부분을 상해시 문화재관리위원회가 준비한 박물관 소장품전에 전시해 국가의 중요한 지역에서 국가 문화재를 얻을 수 있도록 일반 관객들이 관람하고 연구할 수 있도록 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신비가 실종된 지 60 여 년 된 두 개의 보딩이 재현되어 새로 설립된 상하이 문화재관리위원회가 반가워했다. 그날 전문가들은 흥분해서 큰 냄비 두 개를 둘러싸고 표정이 흥분을 전했다. 반다가 묵묵히 눈물을 흘리고 있다.

상해시 문화재관리위원회는 반 2000 만원 (고화) 및 증서를 수여한다. 인증서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판다가 소장한 주대정화는 조국의 유명한 역사 기구이다. 60 년 동안, 그들은 반복되는 전쟁과 화재로 살아남았고, 지금은 정부에 기부되어 공개되고 있다. 그들은 민족 문화 유산을 소중히 여기고, 새로운 애국주의 정신을 발양하여 칭찬할 만하다. "

그녀는 한 푼도 요구하지 않고 상장을 남기고 침대 머리에 50 년을 걸었다.

평생을 지켜온 물건은 모두 국가에 맡겼는데, 그녀는 여전히 생각하고 있다. 상해에 갈 때마다 나는 늘 살금살금 박물관에 간다.

1980 년 2 월, 반대는 증손자를 데리고 상하이 박물관에서 대코정을 관람했다.

한번은 어린 손자가 그녀에게 물었다, 할머니, 우리 왜 물건을 집에 두고 여기로 옮기지 않을까요?

그녀는 담담하게 대답했다: 여기에 두면 된다. 첫째, 안전합니다. 이 박물관은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둘째, 모두가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값이 많다.

사실 당시 문화재 거래를 제한하는 법이 없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아기들이 마음대로 팔면, 판가부의 여러 세대를 먹여 살릴 수 있을 것이다.

1959 기간 동안 국무부는 중국 역사박물관, 즉 지금의 국립박물관에 대정을 파견했다. Dading 은 Dakdin 과 헤어졌다.

반다는 상해박물관에서 큰 냄비를 자주 볼 수 있지만, 그녀는 큰 냄비를 볼 수 없기 때문에, 그녀는 줄곧 이 두 개의 큰 솥을 두 자매처럼 다시 만날 기회가 있다는 소망이 있었다.

이 소원을 그녀는 마음속으로 50 여 년을 참다가 2004 년에야 말했다.

당시 상해시 문관회 분산 문화재관리처 처장 서영상은 즉시 중국 역사박물관과 상의하여 국가문물국 비준을 신청하고 엄밀한 보안조치를 취하여 성화통을 상해로 운반했다.

그녀 100 생일에 상해박물관은 특별히 그녀를 위해 특별한 전시회를 열었다.

100 세의 판대우는 딸에게 휠체어에서 부축되어 노점 주위를 한 바퀴 돌며 소주로 말했다.

"정말 멋져요. 전혀 변하지 않았어요. 나는 그들에게 좋은 집을 찾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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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정우, 대정코 기부에 이어 1956 에서 99 점의 서화를 국가에 기증했고 1957, 1959 에서 각각/를 기부했다.

문화재를 기증할 때, 팬의 집은 결코 넉넉하지 않다. 반다의 일생철학은 돈에 대해 매우 냉막. "전쟁의 예술 팬 유 1" 은 말했다:

"할머니는 나에게 옷을 만들어 주실 것이다. 그녀는 낡은 옷감을 가지고 다시 한 번 자를 것이다. 만약 그것이 고장나면, 그것은 수리될 것이다. 나는 아직도 할머니가 만든 옷을 간직하고 있다. "

후대에 대한 그녀의 기대는 부유하지 않고 비싸며, 늘 자신의 노력으로 자신을 부양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면 든든하다.

많은 사람들은 판다가 평생 그 유물들을 가장 혼란스러운 세계에 보존하고 자신의 생명보다 더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어떻게 전쟁이 승리한 후에 그들을 내놓을 수 있습니까?

그녀의 경험에 대해 생각해 보면, 처음에는 그들을 보호하겠다고 약속했을 수도 있지만, 나중에는 그 유물들이 정말 그들의 가족처럼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1937 에서 그녀는 1000 을 꺼내 집에서 청동기 380 점의 사진 아카이브를 찍었다. 아마도 그녀는 이 380 점의 청동기를 그녀의 380 명의 딸로 여겼을 것이다.

우리 딸을 팔까? 우리 그들에게 좋은 집을 찾아 주자.

우리는 항상 유물이 오랫동안 먼지투성이였던 골동품이 아니라 돈으로 측정할 수 있는 상품도 아니라고 말한다. 여기에는 한 세대가 영원히 퇴색하지 않는 오랜 역사가 있고, 세월이 누적되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전설이 있기 때문이다.

대크정과 대옥정은 서주례제의 증명으로 중국 예의지국의 기원이다. 그것들은 물품일 뿐만 아니라 문화의 상징이자 중화문명의 증거이다.

오늘 우리는 왜 역사를 이해하고 박물관에 가서 그 유물들을 보아야 합니까?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가 왜 우리인지" 그리고 그것이 어디서 왔는지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자신의 뿌리를 모르고 자신의 민족을 모르면 허무주의에 빠지게 된다. 어디서 오는 자신감과 평온함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 세상에서 매일 뭔가가 사라진다. 몇 년 후, 사람들, 사물, 문명 등 아무도 그들을 기억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렇게 많은 박물관과 이렇게 많은 보호자를 가지고 있다. 그들이 지키는 것은 전체 중화문명이며, 우리의 혈맥의 뿌리이다.

지금의 젊은이들이 뿌리조차 없다면, 어찌 교만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겠는가?

대코딘의 수호자는 판씨 가문이며, 더 많은 나라 중무기의 수호자는 수천수만의 화하 자식에 의지해야 한다.

몇 년 동안, 여러 세대의 국보 수호자들은 문화재를 살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문화재에 열정을 가질 수 있도록 한 가지 일을 해 왔다. 예를 들어, "나는 고궁에서 문화재를 수리한다" 는 것은 "국가보물" 의 방송과 같다.

지난해 말 CCTV 는' 국가보물' 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이 대박을 터뜨렸다. 전생의 이야기를 다룬 이 대형 문화 탐구 프로그램은 전설적인 빌리빌리 동영상 사이트에서 젊은 관객들의 추앙을 받으며 문화재와 역사의 매력이 퇴색한 적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국가보물' 시즌 1 이 끝난 지 이미 몇 달이 되었다. 더 흥미로운 것은 문화재를 물려받는 것처럼 프로그램의 사색을 이어가는 방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같은 이름을 가진 책' 국가보물' 이 등장해 이런 전통적인 표현으로 문화재와 전생을 상세히 기록하고자 했다.

행간에는 스타와 럭셔리한 배경이 없고 문화재 자체에 대한 완전한 기록과 귀중하고 또렷한 디테일이 있다.

이야기에서, 디테일에서, 피의 기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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