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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개론 노트-6 장 4 절

첫째, 서비스 인식

(1) 디자인 창작은 디자이너의' 자기표현' 이 아니라 의식적이고 목적이 있는 사회적 행동이다. 디자이너는 디자인 창작의 주체로서 자신의 사회적 책임을 명확히 하고, 스스로 디자인을 이용해 사회를 서비스하며, 인류를 축복해야 한다.

(2) 디자인 창작의 주체로서 디자이너의 디자인은 사람들의 생활 조건과 환경을 개선하고 사람들에게 더 나은 생활 조건과 환경 서비스를 만드는 데 사용되어야 한다. 간단한 문장: "인류의 이익을 위한 디자인". 이것은 사회에 대한 디자이너의 요구이자 디자이너의 숭고한 사회적 책임이다. 이 목표를 달성해야만 디자이너의 디자인이 의미가 있고, 디자이너가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인류를 위한 디자인" 여기 있는 "인간" 은 모든 사람을 뜻합니다. 디자인의 목적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지, 소수의 사람들, 특히 잊혀진 대다수에게 봉사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이 디자이너가 더욱 주목해야 할 것이다. 디자인 이론계의 어떤 사람들은' 적당한 디자인',' 건강한 디자인',' 아름다운 디자인' 의 원칙을 제시했다.

(3) 우리는 디자이너가' 인류의 이익을 위해 디자인' 을 제창하는데, 이것은 매우 추상적이고 모호하게 들린다. 사실 디자이너는 먼저 올바른 가치관과 책임감, 즉 디자인의 직업도덕을 세워야 한다. 이것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기초이다. 디자이너는 모든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자신이 직면한 디자인 임무에 대해 올바른 도덕적 판단을 내려야 하며, 자신의 디자인이 사회적 이익에 도움이 될 것인지 사회적 이익에 해로울 것인지를 판단해야 한다.

(4) 더 중요한 것은 디자이너가 자신의 디자인을 사람들의 요구와 밀접하게 연결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디자이너는 시장을 겨냥하고 시장을 위해 디자인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회를 지향하고, 사회를 주시하고, 사람의 생존 상태를 주시하고, 사람의 실제 수요에 주목하고, 자신의 지혜와 능력을 다하고, 진심으로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디자인하고, 사회를 위해 디자인하고, 인류의 이익을 위해 설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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