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1편 푸가시. 시편에 나오는 시조시
시편은 음악적 음색에 따라 풍악, 야악, 시조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풍악은 각 지역의 향토 음악입니다. 풍가는 ,, 이, 연, 위, 왕, 정, 제, 위, 당, 진, 천, 제, 조, 이 등 15개 지역의 민요를 모은 것입니다. ***160곡. 대부분 민속 발라드입니다.
야 음악은 주나라가 직접 관할하는 지역의 음악으로, 정통 야 음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야시는 궁정 연회나 궁정 회의에서 연주되는 음악이었습니다. 음악에 따라 다야 31곡, 소야 74곡, * * * 105곡으로 나뉩니다. 몇몇 샤오야 민요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귀족 문인들의 작품입니다.
노래는 주로 조상의 업적을 찬양하는 문중의 춤곡입니다. 송가는 주송시 31편, 송루시 4편, 상송시 5편, **시 40편으로 나뉩니다. 모두 고귀한 문인들의 작품입니다. 연대순으로 보면 주송과 다야의 대부분은 서주 왕조 초기에 제작되었습니다. 다야의 일부와 대부분은 서주 말기에 동쪽으로 이주한 주나라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주풍, 송, 상송의 대부분은 춘추시대에 생겨났습니다.
지적, 예술적 가치 측면에서 산잔은 에야보다 열등하고 에야는 십오주풍보다 열등합니다.
2. "시경"(마오 시) 표류, 부유, 추도, 시와 메모.
1, 풍:옷이 없습니까? 내 아들과 함께 강탈. 왕유성, 내 아들을 적으로 삼고 내 창을 수리하라!
2, 곽봉 진봉의 옷이 없다.
원어민 번역: 누가 입을 옷이 없다고 했나? 그 옷을 가져와라. 대왕이 군사를 보내어 내 창과 내 창을 고쳐서 당신을 목표로 삼아 적을 죽이시오.
2. 야:버드나무가 있는 곳에 자주 가곤 했어요. 길은 진흙탕이라 걷기 힘들었고, 사람들은 목이 마르고 배고팠어요.
"차이웨이"는 "시서-샤오야"에서 나온 말입니다.
원어민 번역: 처음 여행을 떠났을 때 버드나무가 바람과 함께 불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이제 돌아오는 길에는 하늘에 눈이 날린다.
3. 운문:신비한 새의 운명, 사업에서 태어난 집은 흐리다. 고대 황제는 광장에 있는 무술 전당에 명령을 내렸다.
신비한 새는 상나라의 시에서 유래한 것이다.
원어 번역: 하늘의 황제가 명하여, 상인을 세우기 위해 태어나 지상에 와서 음에 매우 넓고 넓은 곳에 살았다. 그 때 천황은 수프를 주문하고 사방을 정복했습니다.
3. 아가서에서 "송가"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아가서"의 "오드"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오드, 아가서의 필수적인 부분. 주(周)의 노래 31편, 이슬의 노래 4편, 상(商)의 노래 5편, * * *의 노래 40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통칭하여 "세 개의 푸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노래에 대한 첫 번째 설명은 시 서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추모자는 아름답고 덕이 있는 사람으로 묘사되며, 그는 자신의 성공을 신에게 말한다."
. 공의 '마오시정의'에는 "용(容)이라는 글자는 '颂'에서 생략되었다"고 적혀 있습니다.
주(朱)의 시전(詩傳)에 따르면 고대에는 '용(容)'과 '룽(颂)'이라는 글자가 일반적이었다고 합니다. 롼원의 '시경지-송시'에 따르면 '룽'은 춤추는 능력을 의미하며, '미와 선이 묘사된'이라는 용어는 '선'을 찬미하는 춤 동작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저우송위청"은 원왕에게 바치는 음악 노래이고, "샤오슈"는 "코끼리를 치고 춤을 추라"는 뜻입니다.
정쉔의 "모시천"은 "군사력을 사용할 때 춤을 추듯, 칼을 찌르는 춤처럼"이라고 했습니다. 즉, 주왕 문왕의 군사 원정의 음모와 행동이 춤의 형태로 표현되어 조상의 사당에 제사를 지낼 때 노래뿐만 아니라 춤도 있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노래와 춤"은 조상 사원의 음악과 노래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 학자들도 푸는 조상 제사의 음악이며 그 중 일부는 무용 음악이라고 믿습니다.
추가 자료:
시경은 전체적으로 조상의 창업에 대한 찬사와 귀신과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모습, 귀족들 간의 연회와 일과 휴식의 불평등에 대한 불만, 노동과 수렵은 물론 사랑과 결혼, 사회 풍습에 대한 감동적인 장도 많이 있는 등 주나라 흥망성쇠 500년 동안 중국 사회생활을 생생하게 반영한 작품입니다.
사기에는 현존하는 시 305편(목록에 없는 6편 제외, ***311편)이 풍, 야, 복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 수록되어 있습니다.
전국 각지의 민요인 풍은 아가서의 핵심입니다. 사랑, 노동 및 기타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노래뿐만 아니라 향수에 대한 후회와 분노, 억압과 괴롭힘에 대한 반감을 노래합니다. 이 시는 종종 반복적으로 겹쳐서 반복해서 낭송되기도 합니다. 시의 각 장은 몇 단어만 다른 경우가 많은데, 이는 민요의 특징을 잘 보여줍니다.
다야는 야야와 다사야로 나뉘는데, 주로 귀족의 제사나 풍년을 기원하는 시, 조상에 대한 찬양의 노래가 주를 이룹니다. 다야의 작자는 귀족 학자였지만 현실 정치에 불만을 품고 있었습니다. 그는 잔치 노래, 제사 노래, 서사시 외에도 민중의 소망을 반영한 풍자시도 썼습니다. 샤오야에는 민요도 몇 편 있었습니다.
송가는 조상 숭배의 시입니다. 샤오야와 송가의 시는 초기 역사, 종교, 사회 연구에 큰 가치가 있습니다.
위 세 부분에는 푸 40수, 야 105수(시가 없는 6수는 계산되지 않음), 풍 160수 등 총 305수가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종종 "시 삼백"이라고 말하는 전체 숫자를 취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시경(시경의 일부)
바이두 백과사전 - 시경(중국 최초의 시집)
4. 시경의 획수>; 야>시경>시는 각각 세 가지, 긴급합니다.
시경 - 정봉 - 지자
원문
녹색과 보라색 줄무늬 (1)
마음에 오래 남는다.
내가 안 가도
지녕은 이 목소리를 물려받지 못했나? ②
칭쯔페이, ③
오랫동안 생각했어.
내가 안 가도 지닝은 안 올까?
시-다-시를 선택해, ④
성문에서. ⑤
종일 당신을 보지 못했네,
3월처럼.
시 - 정상과 북소리
북소리와 지루함 1,
병사의 적극적 활용 2,
지국 청조 3,
나는 남쪽으로 홀로 여행했다.
손자중에서 4,
천평과 송 5,
아니, 나는 겨우 6,
고통은 달리고 있다.
8번 방에 살아요?
말을 잃어버렸나요?
9번 방에 살아요?
숲속에서요.
시 - 펑웨이 - 보 - 시
비도 오고, 비도 오고, 맑음도 오고. 나는 말하고, 나는 첫 번째 병을 앓을 것이다.
풀을 얻는 방법, 나무의 뒷면을 말하십시오. 나는 기꺼이 생각합니다, 그것은 나를 죽이고 있습니다.
삶과 죽음의 협정 너비 10,
보라색 도시에 11을 말하라.
손을 잡고,
아들과 함께 늙어간다.
유제국 시 12,
아니, 난 아직 살아있다.
유역시 14,
아니, 나는 15를 믿는다.
서경의 세 노래 - 사슴노래
사슴노래란 무엇인가요?
사슴의 소리입니다.
사슴 떼가 저 잎이 무성한 평원에서 쑥을 먹었어. 손님이 많이 왔네, 바이올린 연주, 바이올린 연주. 피리를 불고 선물 바구니를 공물로 바쳤어요. 사람들은 마치 길을 알려준 것처럼 친절하게 대해주었어요.
잎이 무성한 평원에서 사슴 무리가 쓴 쑥을 먹었어. 저에게는 좋은 손님과 고귀한 성품의 무리가 있습니다. 히단의 모범은 경박하지 않아서 신사들과 현자들이 따르고 있습니다. 나는 좋은 술과 증류주가 있고, 손님을 대접하며 마음대로 즐겁게 지냅니다.
요, 사슴 한 무리가 진나라 병사들에게 잡아먹혔습니다. 손님이 많이 와서 거문고와 음악을 연주했다. 거문고를 연주하고 피아노를 치며 음악을 연주하고 기쁨과 웃음을 즐겼습니다. 나는 좋은 술과 좋은 포도주를 마시고 좋은 손님들을 마음속에 품었다.
○慕斯
四辆华丽的toshi疾驰,陆阿龙 야오 먼 거리는 넓고 길다. 향수병에 걸리지 않을까요? 하지만 왕의 임무는 아직 끝나지 않았으니 마음속으로 슬픔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말 네 마리, 낙타 한 마리. 우리는 향수병에 걸리지 않으려고 노력하지 않나요? 하지만 왕의 심부름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나는 조용히 좋은 시간을 즐길 여유가 없다.
아름다운 가슴 비둘기들이 멀리서 날아와 때로는 낮게 날다가 결국 울창한 참나무에 앉았습니다. 하지만 왕의 임무는 아직 끝나지 않았고, 늙은 아버지가 먹이를 주는 것도 신경 쓰지 않았어요.
아름다운 비둘기들이 멀리서 날아와 때로는 날아가고 때로는 날개를 접고 마침내 울창한 베리나무에 착륙했습니다. 하지만 왕의 임무는 아직 끝나지 않았고, 나는 어머니가 먹이를 주기를 원하지 않았어요.
나는 네 마리의 흑마와 백마를 몰고 길을 질주했다. 향수병에 걸리지 않나요? 나는 어머니에게 깊은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 시를 힘들게 창작해야 했다.
○황황은 중국입니다.
광활한 예원 습지에는 밝고 화려한 꽃들이 피어 있다. 남편을 구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나는 웅장한 종마를 탔고, 내 손에 쥔 여섯 개의 고삐는 민첩하고 가벼웠다. 말에 박차를 가해 길을 따라 질주하며 민간에서 말하는 명약의 땅을 찾아갔다. 나는 비단처럼 부드러운 여섯 개의 고삐를 가진 장엄한 검은 말을 탄다. 나는 말이 전국을 질주하고, 나라가 나라의 선한 의도를 배우도록 촉구한다.
나는 장엄한 검은 갈기 백마를 탔고, 여섯 마리의 말이 빛났다. 나는 말이 나라를 질주하고, 나라가 백성을 찾아가 나라의 선한 의도를 찾도록 촉구한다.
나는 장엄한 흑백마에 올라 여섯 마리의 굴레가 자유롭고 조화롭게 움직였다. 나는 말에 박차를 가해 전국을 질주하며 백성들을 찾아다니며 통치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시경주송
1. 무청 사원:
무청의 사원에서 소순은 얼굴을 드러냈다. 많은 사람을 위해 일하는 사람은 글쓰기의 이점을 잘 안다. 그래, 하늘이 많을수록 사원은 더 좋아진다. 그것을 보여주지 않는 것은 그것을 가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2. 천웨이의 삶 :
하늘의 운명, 얼마나 엄숙하고 끊임없는가. 왕원의 덕이 순수하다는 것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아름다움은 나에게 안식을 주고, 나는 기억할 은혜를 받는다. 왕의 길을 따라가면 후손들은 한결같은 마음을 지니게 됩니다.
3. 웨이칭:
왕원의 고전인 웨이칭. 성공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저우웨이를 진실로.
4. 망원:
망원의 공적 업무! 자시는 복이 있고, 나는 경계가 없으며, 내 후손이 그것을 보호할 것입니다. 당신의 땅에서 악을 만들지 마십시오, 나의 왕이 당신을 존중할 것입니다. 조상이 이룩한 공덕을 기억하고, 후손들이 그 공덕을 계승하고 발전시키십시오. 세상과 다투지 않으면 사방이 기뻐하며 복종할 것입니다. 옛 왕의 미덕은 명예로웠고 봉건 영주의 모방자는 당시의 유행이되었습니다. 옛 왕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