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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오싱은 어떤 유명인이 있습니까?

노신

주작인 (1885.1.16 ~1967.5.6) 절강 사오싱인. 중국 현대의 유명한 산문가, 문예이론가, 비평가, 시인, 번역가, 사상가, 중국 민속학 개척자, 신문화 운동의 걸출한 대표. 본명 _ 수 (이후 날뛰기로 변경됨), 자성, 일명,,,,, 필명 요수, 중미, 기명, 당지, 요당 등. 국립베이징대 교수, 동양문학학과장, 연경대 신문학학과장, 객석교수를 역임했습니다. 신문화 운동에서 그는' 신청년' 의 중요한 공동 저자로' 신조사' 편집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오사운동 이후 정진호, 잎, 허디산 등이 문학 연구회를 설립했다. 노신 임어당 손복원과 함께' 어사주간지' 를 설립하고 편집장, 주요 기고가를 맡다.

추근

(1875 ~ 1907) 민주 혁명가. 여자, 글자현청, 호, 건호하를 배치하지 마라. 사오싱인. 관신 출신으로 통사, 공시, 검술 등을 잘 탄다. 광서 30 년 (1904), 그는 자식을 버리고 일본으로 유학을 가서 잡지 백화를 창설하고' * * * 애사'' 10 인사' 를 창설했다. 이듬해 3 월에 나는 사오숙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하고 학비를 마련하고 광복회에 참석했다. 7 월 일본에 가서 손중산, 입단, 검토원, 절강지부 지도자를 배회하다. 같은 해 겨울에 귀국하여,' 중국 여성보' 에서 민주혁명을 조장하고, 연이어 사오싱, 호주여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강소강 일대에서 당에 연락하여 비밀 조직과 무장 봉기를 건립하였다. 33 년 (1907) 초 대동학당 감독관을 접수하고 공산당에 연락하고 광복군을 조직하며 서석린과의 약속을 잡고 저장 () 봉기에서 벗어났다. 7 월 6 일 서석린 안칭 봉기가 실패하여 병으로 죽었다. 추근은 지난 7 월 13 일 대동학당에서 체포됐고 15 일 새벽 사오싱현정구에서 아낌없이 사망했다. 나중에 친구와 허는 유언대로 항주 서호 서릉교변에 안장되었다. 신해혁명 이후 손중산은 친필로 추근 문제를 위해 네 개의 큰 글자와 대련을 썼다. 추진을 기념하기 위해 사오싱은 구근정에서' 추근 열사 기념비' 를 지었습니까?

왕희지

303 ~ 36 1, 일명 303 ~ 379,307 ~ 365,321~ 379) 진나라 서예가. 단어, 원산지 랭 (이 산둥 린유). 서진 말년에 그는 김씨네 남천 () 과 함께 산천 () 을 동경하며 정착했다. 이후 건강사에 가서 왕도에서 지도하다. 학습 후, 의사 에서 시작 하고, ningyuan 장군, jiangzhou 도지사 로 전근 한 후, youjun 장군, hueiji 문관 이 되었다, 사람들은 말했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인민의 질고에 관심을 가졌다. 영화 9 년 (353) 3 월 3 일, 셰안, 손중앙 등과 함께 란정을 보수하고, 술을 마시며 시를 짓고,' 란정 집서' 를 쓰는 것은' 천하 제 1 행서' 로 불린다. 나중에 양주 도지사 왕 슈 (Wang Shi) 와의 간극으로 인해 이를 부끄럽게 여기고, 병이 나서 사직하고, 벼슬을 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산과 강을 헤엄쳐 갔다. 그의 서예는' 서예의 성' 으로 불리며 중국 서예 예술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전세작품에는' 추모첩'' 풍거첩' 등 20 여종이 있다. -응?

채원배

(1868 ~ 1940) 민주 혁명가, 교육자. 글자 학경, 사람의 이름. 사오싱인. 청광서 18 년 (1892) 진사, 한림원 편수. 초창기에 그는 소군 중서학교의 독학을 맡았었다. 이후 상해에서 중국 교육회를 설립하고 애국사와 애국여학교를 설립하고 민주혁명 사상을 선전하며 타오와 함께 광복회, 임 회장, 동맹회에 가입했다. 나중에 나는 독일에서 공부했다. 19 12 귀국하여 남경 임시정부 교육총장으로 재직하며 서방 교육제도를 채택하고 숭공독경을 폐지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오 () 와 다른 사람들과 프랑스에 유법 고학을 창립했다. 나중에, 북경대학교 교장은 과학 민주주의를 옹호, 문학 혁명을 옹호, 북양 군벌에 반대, 학생 애국 운동에 동정, "생각의 자유, 겸용" 학교 운영 정책을 구현, 그래서 북경대학교 5 월 4 일 운동의 요람, 또한 그를 사임 하도록 강요 했다. 1924 는 국민당 후보 중앙감사위원으로 당선되었다. 나중에 중앙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되었다. 1927 이후 그는 국민정부 의장, 중앙연구원장, 법무부 대리부장을 역임하며 수많은 과학기술 인재를 모집하고 양성했다. 만년에 그는 항일, 당국의 암흑통치에 불만을 품고 송경령 양살구불 노신 등의 조직인 중국 민권보장동맹을 주장했다. 1937 년 상해가 함락되어 홍콩으로 이주하여 전국적으로 항일 협력을 강력히 권고했다. 1939 는 국제반침략회의 중국 지부 명예회장으로 승진했다. 1940 3 월 5 일 홍콩에서 사망했습니다. 마오쩌둥은 조전을 보내 채원배를' 걸출한 학자와 세계의 본보기' 라고 칭찬했다. 채원배 전집' 이 있습니다. -응?

마일부

중국 학자, 시인, 서예가. 명부, 글자가 너무 깊고 후자가 뜨다. 호잔, 호담동, 호담 노인. 절강 사오싱 사람. 쓰촨 청두에서 태어나 여섯 살에 귀가하다. 초창기에는 현시험에 참가하고, 열흘 장원은 상해에 가서 영어, 프랑스어, 라틴어를 배웠다. 19 살 때 그는 셰무량 마군과 함께' 20 세기 번역 세계' 를 창설해 유럽과 미국 이론을 도입했다. 미국 주재 정부 대사관의 초청에 따라 세인트루이스에 가서 학생 감독실 사무원으로 재직하며 영덕을 여행하며' 사쿠전서' 를 전시하고 경학에 전념했다. 글의 철리를 이해하고 유석도를 융합하다. 육예가 모든 학술을 통제하는 이론을 숭상하다. 항전 시기 피난지 강서 광서에는 진혜옥과 옥의 작품이 있었다. 1939 년 쓰촨 낙산에 개명서원을 설립하고 강사로 재직하며 서원 유인물 6 권을 개명해 시집을 출판했다. 1942 부터 전문가들은 송명리학의 저서를 기억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상해시 문화재관리위원회 위원, 저장성 문화박물관 관장,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초청위원을 역임했다. 이 책은 마일부가 소장한 것이다.

전삼강

19 13 ~ 1992) 핵 물리학자. 내 원산지인 호주는 사오싱에서 태어났다. 65438-0936, 칭화대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이듬해 프랑스로 유학을 갔다. 요리오 퀴리의 지도 아래 핵과학 연구에 종사하면서 우라늄 핵 삼분법 현상이 발견되어 핵분열에 대한 인류의 인식이 깊어졌다. 1940 년 프랑스 국가박사학위를, 1946 년 프랑스 과학원 바드 미시물리학상을 수상했다. 프랑스 국립과학연구센터 연구원, 연구 멘토를 역임하다. 1948 과 그의 아내가 중국으로 돌아왔다. 칭화대 물리학과 교수, 북평연구원 원자연구소 소장. 1954 중국 * * * 산당에 가입하여 중국과학원과 그 부서 및 중국원자력연구기지 설립에 참여했으며, 중국과학원 근대물리학연구소 (이후 원자력연구소로 이름이 바뀜) 소장, 기획국 부국장, 국장, 중국과학원 부사무총장, 부원장, 부서원, 제 2 기계공업부를 역임했습니다. 1992 는 6 월 28 일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그는 일생동안 과학기술 사업에 전념했는데, 특히 중국 원자력과학의 건립과 원자폭탄, 수소폭탄의 개발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주코정

(1890 ~ 1974) 지리학자, 기상학자, 교육자. 글자연근주, 일명 소영, 열조, 조웅. 사오싱 상우인. 초창기에는 상해와 당산로 광학당에 다녔고 졸업 후 미국으로 유학한 뒤 하버드대 지리과에 입학해 기상학을 전공했다. 19 18 하버드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후 귀국하여 무창사범학교, 남경사범학교, 남개대학에서 교편을 잡았다. 상해상무인서관' 국제백과사전' 편집부 주임, 중앙연구원 기상연구소 소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1936 년 4 월 저장대 총장으로 재직하면서' 진실 추구' 를 교훈으로 확립하였다. 항전 초기에 그는 저장대 사제 서진을 이끌고 강서 호남 광동 광서를 거쳐 준의에 도착했다. 저장대는 극히 어려운 상황에서 탁월한 학교 운영 능력으로 발전하여 성장했다. 1949 전야에 그는 대만성에 가는 것을 거절하고 홀로 상해로 가서 중국 인민의 탄생을 맞이했다. 1949 이후 중국과학원 부원장, 전국과학협회 부회장, 중국지리학회 이사장, 중국기상학회 명예이사장, 중국과학원 생물지질학부 주임, 종합고찰위원회 주임, 편집출판위원회 주임, 중국 자연과학사 연구위원회 주임으로 재직했다. 1962, 중국 * * * 산당에 가입하다. 제 1, 2, 3, 3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으로 당선되다. 그는 시종' 실사구시' 정신을 견지하고, 우리나라의 수토 손실, 사막 관리, 염분 개선, 늪개발, 해양자원 개발 이용 등의 문제를 연구하고 해결하기 위해 착실하게 고찰과 조사를 진행하며 우리나라 현대 기상지리학의 건립과 발전, 우리나라 농업 생산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1974 는 2 월 6 일에 사망했으며' 추코정 문집' 의 저자다. 저장대에는 황코정 동상이 하나 있다.

(1888 ~ 1984) 사회 활동가, 생물학자. 본명 송수, 글자, 필명 크토, 고산 등. 노신의 삼형. 사오싱인. 초창기에는 교육과 출판 업무에 종사했다. 1932 12, 중국 민권보장동맹에 가입하여 국민당이 정치범을 박해하는 범죄를 폭로하고 당원과 애국자를 구조하는 데 참여했다. 1945 중국민주촉진회 설립, 1948 년 4 월 중국 생산자당에 가입했다. 중국 인민 해방군이 북평을 인수한 후 화북 인민정부 교육부 교과서 편집위원회 부주임을 맡다. 1949 이후 출판총서 부국장, 고교부 차관, 저장성 총독, 중공 제 9 회, 10 회, 11 회 중앙위원회, 제 1 회, 제 2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 제 3 회, 4 회, 5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제 2 회, 제 3 회 1984 는 7 월 29 일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과학 잡담", "진화와 퇴화", "노신의 회고록", "노신의 옛 집의 몰락", "생물진화론", "생물과 생명문제", "우생학" 등을 번역했다.

서수상

(1883 ~ 1948) 교육자. 지노라는 단어는 숫자가 올라갔다. 사오싱인. 초창기에는 소군 중서학당과 항주에서 서원을 찾았다. 광서 28 년 (1902), 일본으로 유학하여 노신을 만나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일찍이 저장조를 편집한 적이 있다. 30 년 겨울 (1904) 광복회에 참가하다. 원년 (1909) 귀국하여 항주에서 교편을 잡다. 192 1 교육부 일반 교육사 교사, 과장, 멘토, 처장. 이후 장시성 교육청 청장, 베이징 여자사범학교 총장, 중앙연구원장 겸 서류처장, 북평대 여성문리학원장을 역임했다. 19 12 지금까지 베이징대, 베이징사범대, 베이징여자사범대, 중산대, 청두화시대에서 교직을 맡았습니다. 노신이 사망한 후, 그는 노신의 원고와 유물의 수집과 보호를 매우 소중히 여기고,' 노신전집' 의 출판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노신 기념위원회를 설립하여 노신 기념문학을 위해 각종 상여금을 모금할 준비를 하였다. 65438-0945 대만성 컴파일관 관장으로 대만성 대학에서 교편을 잡고 있다. 1948 2 월 18, 타이페이 아파트에서 피살되었다. 저작은 주로' 장전',' 노신연보',' 중국문헌학',' 유장전',' 사당 노신 인상',' 내가 아는 노신' 등이 있다.

마인초

(1882 ~ 1982) 경제학자, 인구학자, 교육자. 사오싱인. 어렸을 때 가족과 함께 훈현에 있는 조상의 집으로 이사를 갔다. 광서 27 년 (190 1) 천진북양대학교에 입학한 후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귀국 후 베이징대 교수, 교무장관, 중국은행 총회계사, 저장성 정부위원, 남경정부입법위원회 의장, 금릉대 교수, 상해교통대 교수, 중경대 경영대학원장, 중경립신회계학원 교수, 중경대 교수, 상하이 중화직업학교 교수를 역임했다. 항일전쟁 시기에 그는 4 대 가문을 공격하여 국민당 정부에 감금되고 가택 연금되었다. 1949 이후 저장대 총장, 베이징대 총장, 1955 가 중국과학원 사회학부 위원으로 당선되었다. 1957 이 발표한 새로운 인구론은 불공정한 비판을 받았다. 9 월 명예 회복 1979. 1982 년 5 월 10 이 베이징에서 사망했습니다. 주요 저작은' 마인초 경제논문집',' 경제학 개론',' 마인초 강의',' 중국 관세 문제',' 신인구론' 등이다.

소리자

(188 1 ~ 1967) 정치 활동가, 학자. 본명 소수, 자중휘, 필명 모추와 문태. 사오싱의 파도 사람. 리프트, 청말 동맹회 회원. 상해대학교 대총장을 역임하고, 혁신문학을 제창하고, 상해의 중화민국일보를 주재하며,' 각성' 부간을 출판한 적이 있다. 1920 년 5 월' 마르크스주의 연구회' (8 월 상하이 * * * 프로듀서단이 됨) 에 가입했고 같은 해 중국 * * * 프로듀서당에 가입했다. 65438 년부터 0925 년까지 황보사관학교 사무총장으로 국민당 개편에 참여했다. 1926 년 장개석 반대 * * * 이후 진수와 추백의 건의를 받아들여 * * * 산당을 떠났다. 1927 이후 국민혁명군 총사령부 사무총장, 중국공학총장, 간쑤성 정부 주석, 산시 성 정부 주석, 국민당 중앙홍보부 장관, 주소련 대사, 국민참정회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1949 는 국민당 정부 평화 협상 대표단의 일원이었다. 국민당 정부는 평화협정 체결을 거부한 뒤 국민당 정부를 떠나 북평에 머물렀다. 초청에 응하여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에 참석하다. 1949 이후 중앙인민정부 정무원 위원, NPC 상임위, 정협상임위, 중국국민당혁명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사오리자 문집 두 권을 출판했다.

도장성

(1878 ~ 19 12) 민주 혁명가. 글자 환경, 필명, 별명 동과 혜희. 사오싱인. 광서 28 년 (1902), 일본으로 유학하여 혁명을 주장하다. 이듬해 그는 일본을 떠나 상해로 돌아가 혁명 활동에 참가했다. 30 년 (1904) 채원배 등과 광복회를 조직했고, 이듬해 5 월에는 서석린, 공보전과 대동사범학교를 설립했다. 33 년 (1907), 저장 () 이 패하여 도쿄를 피난했다. 나중에 그는 남양에 가서 싱가포르 중흥일보와 양곤 화광일보의 수석 기고가이자 기자를 역임했다. 34 년 (1908) 일본에서 인민일보를 편집했다. 선통 2 년 (19 10), 장태염 재건광복회, 부회장. 이듬해 그는 남양에 가서 자금을 모아 국내 무장 봉기를 지지했다. 귀국 후 상해에는 광복회의 비밀기관인 서군사를 설립하고 항저우 남경의 광복회를 적극적으로 계획하고 있다. 저장광복은 임시성 의회 의장으로 당선되었다. 19 12 년, 첸이 지시한 사람은 광자병원에서 암살당했다. "절강안 약략", "중국 국력흥쇠사", "도문집" 등이 있다. 도열사를 기념하기 위해 사오싱동호 손중산을 참관하고, 도사에 매달아 놓은 후 전쟁으로 파괴되어 도순난 70 주년 1982 재건을 배웠다.

임백년

(1840 ~ 1895) 청대 화가. 첫 번째 이름은 울음, 일명 윤복, 글자는 멀고 작은 건물이다. 나중에' 백년' 이라는 단어로 바뀌어 이 글자를 사용했다. 사오싱현 사람. 어려서부터 아버지로부터 가르침을 받았고, 14 살에 상해 판장에 가서 견습생이 되었다. 그의 회화 기교가 크게 향상되어 그는 미성년자 때 유명해졌다. 함풍 11 년 (186 1), 태평군이 사오싱을 정복하고 기수로 태평군에 가입했다. 태평천국은 실패한 후 고향에 남아 닝보 명사 임웅 임훈동치 7 년 (1868) 2 월에 임웅과 함께 소주로 갔다. 중년 이후 그는 상해에 살면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의 화가인 진발홍 () 과 화엄 () 은 인물, 화조 () 를 그리는 데 능하며, 사생 () 과 스케치 () 를 중시한다. 그들은 독자적으로' 해상화파' 의 중요한 창시자 중 하나가 되었다. 임웅, 임훈, 나머지와 함께 화단' 사걸' 이라고 부른다. 세 친구의 사진, 바나나 그늘 아래 시원한 작은 초상화, 생일, 축복, 팬, 강 속의 작은 케이블, 종찬을 바라보며 당나귀를 타고 있다.

서석린

(1873 ~ 1907) 민주 혁명가. 손보' 라는 단어는' 광명인' 이라고 불리지 않는다. 사오싱 동포 사람. 초창기에 교육활동에 종사하여 광서 29 년 (1903) 일본을 방문하여 유일 학생 민주사상의 영향으로 혁명을 결심했다. 3 1 년 (1905), 채원배는 그가 광복회에 가입하는 것을 소개했다. 같은 해 9 월, 도보전 등과 사오싱에 대동학교를 설립하여 혁명 의용군을 양성하고 군사스포츠 발전을 명목으로 대량의 무기를 구입하여 봉기를 계획했다. 이듬해, 혁명 활동을 엄호하기 위해, 그는 돈을 기부하여 벼슬으로 안칭으로 갔다. 육군 초등학교 사무실, 안휘 순찰사 순찰학교 사무실, 육군 초등학교 독학을 역임하다. 나중에 추근과 협의하여 33 년 (1907), 7 월 중순 안후이와 절강성 () 이 동시에 반란을 일으켰다. 청정부는 순교 졸업식을 틈타 7 월 6 일 미리 공격을 가해 총독 은명을 사살하고 청군에 포위돼 과부로 체포됐다고 미리 알아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학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재판이 끝난 후, 그는 제왕절개 고문을 당하고 의리를 돌아보지 않고 평온하게 세상을 떠났다.

서숙란

(1838 ~ 1902) 현대 도서관 사업의 선구자. 글자 중범, 호 순찰사. 사오싱현 사람. 광서 2 년 (1876), 리프트. 병부 박사, 지사, 임도화령은 소금을 운반한다. 그는 어머니의 병으로 귀향하여 성문과 연못을 건설하고 구제와 기타 지방 공익사업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광서 23 년 (1897), 거액을 기부하여 부성에서 소군 중서학당을 설립하여 학교동으로 임명할 것을 주장하다. 동시에 3 만여 원을 기부하여 고월도서관을 설립하고 고금 중외 도서 7 만여 권을 기증하다. 광서 30 년 (1904) 공식 개관하여 중국 역사상 최초의 공공 독서 도서관이 되었다. 개관 후 매년 1000 원을 관내 직원의 임금과 지출에 기부한다.

조예

생졸년 시험을 기다리다. 동한 학자. 장군 두 글자. 사오싱인. 초창기에 현관으로 두우를 맞이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그는 자신의 봉사를 부끄러워했다. 그는 벼슬을 버리고 현 중학교 (현 쓰촨 지양) 로 가서 경학 대가인 두보에게' 조선시' 를 공부했다. 20 년이 지나고 감감무소식이라 가족들은 그가 죽었다고 착각했다. 고향에 돌아온 후, 그는 문을 닫고 글을 썼다. 예를 들면, 원,' 춘추' 와 같다. 나중에 채용 () 은 회지 () 에 가서 그의' 서시 ()' 와' 심이원 ()' 을 읽으러 갔는데,' 논형 ()' 보다 낫다고 생각했지만, 유감스럽게도 이 책은 잃어버렸다. 원서' 오월 춘추' 는 12 권, 현재 10 권이다. 처음 다섯 권 서술 우, 타이버에서 시작, 포찰에서 중지; 마지막 다섯 권의 녹음은 무에서 시작하여, 마침내 문장을 연습했다. 소강봉에서 사생아로 시작해 주견의 패전, 오나라에 귀순, 3 년 후 귀국, 복국 조치의 구체적 배치, 그리고 최종적으로 오국 패권을 파괴하는 과정을 자세히 묘사했다. 이 책은 정사 정사 민속 등의 자료를 모았다. 정사는 아니지만 보충할 수 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사기',' 문선',' 수경' 등의 책에 대해 논평하면서 책의 많은 기록을 인용했다.

왕수인

(1472 ~ 1528) 명대 철학자, 교육자. 유명운, 쯔보안, 명양명자. 조상은 은산에 살았고, 나중에 여요로 이사했고, 젊었을 때 온 가족이 은산으로 돌아갔다. 미루실 고향 양명동에서 세상 사람들은 모두 양명선생이라고 부른다. 홍지 12 년 (1499), 진사. 초기에 환관 유근에 반대하여 조정에 의해 처벌되어 구이저우 융창 (수문현) 으로 강등되었다. 나중에 농민 봉기를 진압하기 위해' 진호란' 을 평정하기 위해, 그는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어 난징 병부 관리가 되었지만, 철권도 발급하지 않고, 낡은 녹록도 보내지 않았다. 은산으로 돌아가 적선서원에서 강의하고 서국문에 양명서원을 설립하고 주변에 300 여 명의 강사가 있으며 5 년여 동안 강의하며' 양심' 학설을 창설했다. Jiajing 6 년 (1527), 전임 관직에서 좌도순무. 이듬해 병으로 도움을 청하여, 남안선이 집으로 돌아오는 도중에 죽었다. 처음에는 융경, 무종, 스문성이었다. 그 오래된 집은 원래 도시 내 광상교 쪽에 있었는데, 이후 왕야골목에 저택을 새로 짓고, 사칭' 보부' 라고 불렀다. 그 묘는 사오싱시 서남화거리 선샤산에 있다. 그의 생애 저작은 그의 제자가' 왕문 성공권서' 에 편입되어 총 38 권이다. 그중' 전기와 대학 질문' 은 그의 주요 철학 저작이다. 그 학설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쳐 일본, 북한, 동남아시아로 전해졌다. -응?

서위

(152 1 ~ 1593) 명대 문학가, 화가, 서예가. 첫 번째 단어는 문청인데, 이 단어는 긴 단어로 바뀌었다. 누군가가 천지산, 아이비 도사, 은산부이족, 또는 계전수월로 이름을 지었다. 사오싱인. 20 세의 수재는 여러 차례 향시 시험에 불합격하여 선생님, 작은 관리를 한 적이 있다. 37 세 때 푸젠 (), 저장 () 총재 후종헌 () 이 막료로 채용되어 일본 군무에 대한 계획이 많았다. 한때 정신이 이상해졌고, 오살로 계처를 투옥한 지 7 년 만에 동향장원단에 의해 풀려났다. 이때부터 산하에 빠져 대강 남북을 두루 돌아다니며 서화를 대신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의 산수, 인물, 화조, 죽석 등의 그림은 명중엽 수묵화 자유파의 창시자로 후세 화단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선초, 붓이 가로로 날고, 제멋대로 번화하다. 그는 또 시를 많이 써서 지방지 편찬에 참여했다. 그는 피아노를 치고 멜로디를 마스터할 수 있다. 73 세, 빈병이 교차하고, 풀이 간단하게 묻혀서 처량하게 죽었다. 사람들은 그를 사오싱 무카의 강포산에 묻었다. 사성 사면불',' 남방어 서술',' 서문장 전집',' 서문장 실전 원고',' 서문장 실전초' 등이 있다.

지팡이

(1522 ~ 1555) 명나라가 일본에 대항하는 영웅. 사오싱 독산촌인. 그는 가난한 농민으로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다. 체구가 우람하여 장남이라고 불린다. Jiajing 34 년 (1555), zhuji 에서 Shaoxing ke bridge 로 탈출 한 해적. 밭에서 일하는 야오는 홀로 밥포크를 들고 적과 싸우며 중과부적이다. 그는 가이드입니다. 그는 길을 안내하는 척하며 코우를 코교의 임수단 앞으로 데리고 가서 방언으로 마을 사람들에게 말했다. "내가 다리를 건너면, 너희들은 앞뒤 축을 뜯어라." " 그들의 명령에 따라 마을 사람들은 적의 퇴로를 차단했다. 적은 신병을 알고 그를 미트소스로 잘랐다. 장병과 마을 사람들이 도착하여 일본군 130 여 명을 소멸시켰다. 야오를 기념하기 위해 마을은' 인간화단' 을' 자각지도' 로, 앞뒤 다리는 각각' 승리교' 와' 만안교' 로 명명했다. 벽돌 나무 평정 3 개' 야오 기념묘' 와 6 개? 5 미터' 야오선열 대일 기념비' 는 작가 장다이가 썼다. -응?

왕단서

생졸년 시험을 기다리다. 명말 청초의 재녀. 왕사인의 둘째 딸, 자옥영, 호자, 호자. 사오싱현 사람. 나는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해서 아무것도 잊지 않는다, 특히 역사. 시사산문은 글쓰기에 관여하지 않고, 다른 사람과 글을 쓰며, 온종일 피곤함을 모른다. 그의 아버지 짱 는 말했다: "태어난 여덟 남자, 한 여자보다 못하다. 클릭합니다 성인이 된 후 그는 전당정조생과 결혼하여 한때 남편과 교토에 살았다. 청세조는 그의 재능을 듣고, 그를 궁궐에 들어가 왕비를 가르치려 했으나, 그의 완곡한 말에 거절당했다. 그는 가족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왔고, 한때 등나무 서재에 살았고, 나중에 항주 오산으로 이사했고, 그곳에서 시를 쓰고 그림을 그렸다. 그의 그림, 시, 단어는 모두 훌륭하다. 화초를 그리고 화풍이 소소하다. 작품은 상당히 많다.' 윤홍집' 30 권,' 당길',' 시우',' 류조' 끈기 있는 재정집', 역대 제왕후가' 명사시',' 명사 문비',' 추충' 이 있다 여든 살 때. -응?

장학성

(1738 ~ 180 1) 청대 사학자, 지방지가. 본명 원문 _. 이 문학위사, 자석재, 소암이라고 합니다. 사오싱인. 어린 시절은 우둔하고 기억력이 좋지 않아' 썩은 나무' 로 여겨진다. 그러나 그는 "심사숙고하고, 겨울과 여름에 연구하고, 한밤중까지 부지런히 일했다. 그가 무언가를 얻을 때마다, 그는 펜을 떨어 뜨린다. " 문사에 대해 강한 흥미를 가지고 지식을 탐구하기로 결심하다. 스물여섯 살의 국자감. 28 세인 주준은 베이징 사범대학의 한 학사로, 자신의 풍부한 장서를 탐구하고 주문을 방문한 유명 인사와 학자들과 학술적 연원, 유사점, 차이점을 논의함으로써 학업에 큰 진전을 이뤘다. 건륭은 42 년 (1777) 중 향시를 선발하고 이듬해 중진사를 뽑았다. 나는' 현학적 부패' 가 이 세상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도 벼슬을 하고 싶지 않다. 나는 보정, 정주, 귀덕의 서원에서 강의하고 있다. 건륭은 37 년 (1772) 부터 문사통의를 쓰기 시작했고, 20 여 년 동안 끊이지 않았다. 하주 영청 보주 상덕 경주등의 지방지를 편찬하고' 후베이 통지' 개정에 참여했다. 나는 일생 동안 가난했다. 32 세부터 아버지가 돌아가셨기 때문에 나는 강의와 기록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는 것이 힘들었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여 역사 이론에 대해 일가견이 있다. 그의 사회적 지위와 경제력으로 인해 그는 그의 재능과 포부를 충분히 과시하지 못했다. 그는 특별히 12 의 사기 시험을 편집해 줄곧 나오지 않았다. 문학, 역사, 문학의 대략적인 의미는 그가 생전에 책 제목을 새겼을 뿐이다. 도광 12 년 (1832), 차자가 처음으로 8 권을 출판했다. 장이 죽은 후 120 년, 유승건은 그의 유서를 수집하고 출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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