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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당 정신-청두 초당사를 다시 읽다

"중산의 영, 초당의 영, 담배 전파, 동산정". 남조 유송 학자 공작이' 초당 정신' 이라는 이름으로' 북산 이동문' 이라는 문장 한 편을 썼는데, 백 년을 낭송하는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동조 관원 주청이를 한바탕 욕했다. 이후 주청은 이 문장 때문에 비난을 받았다. 독서를 너무 잘 알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는 이 문장 속에서 욕하는 기교를 배우는 것으로 충분하다. 하지만 독서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은 사람을 만나면, 당신이' 초당' 이라고 부르는 초당이 어느 초당인지 불가피하게 검토해 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초당 뒤의' 정신' 은 무엇인가? 욕을 먹은 주청이' 정신' 을 불쾌하게 했나요? 그리고이 모욕적인 문장 오늘 사람들에 게 무엇을 의미 합니까?

이른바' 초당'? 청두의 초당사를 가리킨다. \ "사우스 서기 주전 \" 에 따르면: "(리우웬) 명나라 8 년, 익주 도지사 쇼휘, 상이한 병행, 촉을 이풍 장군으로 데리고, 동명 비향, 청두 두 현. 태사 4 년, 혜개회도 (오늘 남경) 와 함께. 클릭합니다 문선' 은 양건문제' 초당전' 을 인용해 말했다. "과거에는 네가 촉에 있었지만, 아쉽게도 촉초당사 임곡을 배웠고, 레이자종설사에서 배웠는데, 그 이름 초당이라 불리기도 했다." 즉, 주청은 청두 초당을 모델로 건강 (오늘 남정) 종산에 또 초당을 지었다.

그렇다면 초당 뒤의' 정신' 은 무슨 뜻일까?

사람은 상징적 세계의 주민이다. 중국 고대 문인의 거처와 귀착점은' 시' 와' 은인' 이다. 벼슬' 과' 숨겨진' 은 두 가지 다른 사회적 신분이라기보다는 완전히 다르고 호환되지 않는 두 가지 인격 모델이다. 이른바' 정신' 이란 현대 정신 분석의 관점에서 보면' 자율적인 인격 모델' 을 얻는 것이다. "공식" 은 "공식" 성격 모델을 가지고 있으며, 오늘날의 말로 시스템 내의 성격입니다. "숨겨진" 에는 "숨겨진" 성격 패턴이 있습니다. 오늘날의 말로 "시스템 외" 성격입니다. 현대 심리학은 인격의' 자율성' 이 사람에게 뚜렷하다는 것을 관찰했다. 한 체제 내의 간부는 이전에 어떤 사람이었든, 일단 체제 안에서 오래 머물면 반드시' 체제화' 의 습관과 사고 습관에 물들게 될 것이다. 반드시 관료를 동원하고, 필필수 관료, 즉 우리가 오늘 말하는' 관료' 이다. 인격이 이미 내면적으로 제도화된 사람은 무의식적이며, 그들은 무슨 타당하지 않다고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인격 패턴의 형성은 관성이 있는 상황과 환경에서 비롯된다. 이른바' 체제 내' 란 잔인하고 격렬한 권력 경쟁장이다. 이 분야에 와서 권력게임을 하는 사람은 우선' 인격가면' 의 두꺼운 갑옷을 입고 어디에나 있는' 암화살' 을 경계해야 한다. 그래서, 오랫동안 관직에 있던 사람들은 당연히 성격 특성, 즉 서로 속여먹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만약 한 관리가' 가짜' 기교를 난로불이 푸르게 될 지경까지 연습할 수 없다면, 총을 누울 확률은 정말 너무 크다.

반대로, 성격 모델은 "은폐" 입니다. 은둔자는 종종' 실물' 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자신의 정신세계에 살면서 천지의 영과 교류한다. 그들은 당연히' 인격가면' 의' 갑옷' 을 입을 필요가 없고, 상관에게 죄를 짓는 것도 꺼리지 않는다. 그들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분야의 상징을 필요로 하지 않는 사람들이다. 그들의 생활의 가장 큰 목적은 정신적 행복, 즉 자유를 추구하는 것이다. 인간성은 항상 자유를 좋아한다. 그런데 왜 많은 사람들이 관청에 가서 불편함을 찾습니까? 허영심이 있는 사람도 있고, 배고픈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이다. 허영심이 강한 사람이 관청에 들어가는 것은 체제 내의 인격을 발전시키기 위한 것이 순리라면, 체제 밖의 인격에 더 가깝게 태어난다. 다만 배고픔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관청에 들어가 생계를 꾸리는 사람들은 반드시 거대한 내부 충돌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구멍의' 북산물어' 는 이 두 가지 호환되지 않는 인격모델의 영원한 충돌을 반영하고 있다. 관직을 선택하면 아픔을 참고' 영산지산' 에 직면해야 한다. 두 번째는 매헌연, 분의연복, 먼지 제거 문제에 맞서야 한다.

중국에는' 은형' 인격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어쩔 수 없이 정부에 가서 생계를 꾸려야 하거나, 체제 내에서 요행했거나, 이 식사를 먹을 운명이다. 하나는 이 두 가지 절대적으로 충돌하는 인격모델을 잘 처리하지 못하고 결국 관직을 그만두거나 목숨을 잃는 것이다 (예: 도연명, 지강, 두보 등). ), 또 다른 종류는 이런 갈등을 교묘하게 처리한 사람 (예: 공의 지혜) 이다

그렇다면 초당 주인 주청이' 공식' 과' 숨기기' 사이의 절대 충돌을 처리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비결은 바로' 초당' 이라는 단어에 있다.

요진 천축스님은 장안에 가서 초당사를 설립하고 불경을 번역하는데, 그 중' 중륜',' 백륜',' 12 륜' 이 이후 3 대 불교유파의 이론적 기초가 되었다. 그 후, 세 학파는 각각 스님랑과 거사 ('삼학파' 를 저술했지만, 이미 실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학파, 학파, 학파, 학파, 학파) 주청이 종산에 건설한 초당사와 인근 서하사도 불교 3 대 유파의 또 다른 본지가 되어 불교전승에서 청두 초당사가 장안초당사와 남경초당사 사이에 있는지 의문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삼론종' 의 핵심 사상은' 공' 과' 예' 를' 중관' 에 통합하는 것이다. 오늘날 우리가 보기에, 심오하고 심오한 불학 이론은 주청 같은 사람의 내면적' 인격' 충돌을 해결하는 데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양심을 따르는 사람이 관직의 잔혹한 환경에 와서 잔혹한 일을 목격하고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남제주청전' 은 "송명제는 꽤 말을 잘하여, 그것을 전당으로 끌어들여 가까운 가치로 삼았다" 고 기록하였다. 황제의 소행은 사람을 화나게 하고, 감히 간언할 수 없다. 경을 낭독하는 동안 인연의 복을 받았고, 황제도 제지했다. " -이것은 재치라고합니다. 이런 변통의 이론적 준비를 이루기에 충분하다는 것은 불교에서 이른바' 일심삼심, 허망함'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당나라 때' 관직' 과' 은일' 사이의 절대적인 충돌을 잘 처리할 수 없었던 사람이 주용이 청두에 머물렀던 초당사에 와서 초당을 세웠다. 이 사람은 바로 두보, 위대한 시인이다.

우리가 두보의'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린다' 를 읽을 때, 우리는 두보가 청두에서 얼마나 처량한지 느낄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엄무, 그는 당시 우리 남순하던 당시 두보의 친구였으며, 오늘의 말로' 성 위원회 서기의 가장 친한 친구' 였다. 우리는 오늘' 성 위원회 서기의 절친한 친구' 가 초가집에 살면서 가을바람에 부서지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사실 엄무는 두보를 다시 체제 안으로 끌어들이려고 했을 뿐이다. 두보는 자신의 성격에 대해 자각하고 있다. 그는 자신의' 초당정신' 이 관직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너는 "고인이 밥을 제공하길 바랄 수 있다" 고 할 수 있지만, 너는 관직과 너무 깊이 잡아당기고 싶지 않다. 그러나 엄무는 두 번째로 본보 기자를 맡아 두보를 체제에 끌어들여' 공업부 상서' 로 삼았을 때, 두보는 마침내 미로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굴복했다. 곧 사고가 났다. 그는 엄무한 관료주의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술을 마신 후 욕을 했다. "안정지 (아버지) 는 이 아들을 가지고 있다!" " ! 일부 사료에 따르면 엄무는 신경 쓰지 않는 척하지만 은밀히 살인을 한다. 다행히 엄무의 아내가 그에게 통풍신고를 해서 두보는 어쩔 수 없이 청두를 떠나야 했다. 두보는 비록 큰 시인이지만, 그 시는 천고절이지만, 그는 초당사에서 쿠모로시가 번역한 불경을 적게 읽고,' 일심휴가 삼공휴가' 의 이치를 이해하지 못하여, 비로소 술을 제멋대로 하게 하고, 일을 이 지경에 이르게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신당서' 에 대한 두보의 성격에 대한 평가는 "허황되고 신중하지 않고, 천하에 대해 잘 이야기하고, 높고, 주제에 부합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오늘 관직에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 평가를 보면' 두보는 관직에서 섞이기에는 너무 적합하지 않다' 는 긍정적인 판단을 내릴 것이다.

오늘날 청두의 초당사는 이미' 두보 초당' 의 일부로 완전히 간주되었다. 초당사와 불교의 쿠모로시, 주청이 정신적인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청대 청두 명인 조시가 초당사의 비석에 책 한 권을 써서 이 생각을 설명했지만, 아쉽게도 비석은 없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공지각이 가짜 은둔자를 욕하는' 초당정신' 이 두보의 인격 정신인 참은자의 정신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두보는 관광지의 서사에서' 애국시인' 으로 기억되었다. 물론 명승지는 오늘날' 기관' 유적지에 속한다. 체제 내' 의 초당박물관은 초당묘가 복원돼' 체제 외 인격이 체제 내 교육기지로 들어가는 것' 이 될 줄은 전혀 몰랐다. 공도 관원으로' 관문' 과' 은인' 의 갈등을 잘 처리했다. 그와 주청에게' 초당 정신' 은 모두 온화하다. 왜냐하면 그들은 많은 불가와 도가의 관념을 받아들였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세상을' 거짓' 으로 여겼기 때문이다. 하지만 두보는 다르다. 그는 불서를 많이 읽지 않아서 세상을 너무 무겁게 보았다. 결국' 초당 정신' 에 오도되었다. 그가 자신의 시에서 이렇게 자신을 평가하는 것처럼: "장한은 손님을 생각하고, 건곤은 부식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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