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룡음운 장지복의' 화양사' 입니다
꽃처럼 꽃을 피우지 않고, 뉘우치는 사람이 없다. 집을 떠나 길을 지나고, 생각하고, 무자비하게 생각하다. 다친 것은 그녀였다. 완곡하게 흐리멍덩했지만 입을 열려고 했지만 또 꼭 닫았다. 꿈은 바람과 함께 만 리를 따라가고, 랑을 찾아 꾀꼬리도 꾀꼬리에 맞는다. (서양속담, 꿈속담)
이 꽃이 날아가는 것을 미워하지 않고, 서원을 미워하는 것은 고치기 어렵다. 비가 오면 흔적이 어디에 있습니까? 한 지평초가 부러졌다. 봄의 경치를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부분이 먼지로 변하고 일부는 물에 빠지면 사라진다. 가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고, 반짝이는 눈물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가르침에서 떨어지다: 임낙하다. 2 생각: 바로 느낌이다. ③ 접사: 연결. 간략 분석
소옥초정의 기쁨은 정원의 만경사진을 이렇게 붉게 만들었다! 연못의 베란다에 비치고, 사람을 감동시키는 찬란함, 춘완 바람, 그리고 나부끼는 버드나무가 흔들리는 느낌은 어떤 느낌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못 수면의 부드러운 연꽃도 이인이 입은 것만큼 연약하지 않습니까? 하지만 결국 7 년이 지났는데도 고향은 여전하지만 좋은 달은 좋은 부부가 흩어졌다! 이 영화에 대한 찬사가 한숨으로 바뀌었고, 주연의 옛 시인은 더 이상 경치를 감상할 기분이 없었다. 그래서 석양은 점점 멀어져, 금빛 테라스에, 돌아오는 손님의 그림자만 남아 황혼 앞에 앉아 있었다 ...
2, yongyule pengcheng 밤 장소 Yanzi 건물, 꿈, 이 단어 때문에.
명월은 서리와 같고, 바람은 물과 같고, 풍경은 무한하다. 곡항 점프 물고기, 원호 낙로, 외로움은 알 수 없다. -세 드럼, 큰 잎, 어두운 꿈 구름 깨진 등. 밤이 막막해서, 나는 또 장소를 찾을 수 없어, 이미 작은 정원을 두루 돌아다녔다고 느꼈다.
천애각의 관광객에 싫증이 나서, 나는 산속의 집으로 돌아가 나의 고향을 바라보았다. 제비집이 텅 비었는데, 어디가 아름다운가? 빈 자물쇠 건물 속 제비는 고금의 꿈과 같지만, 옛 환희와 새로운 원한이 있다. 다른 시간에 황가의 야경은 여호의 한숨이다.
참고: □ (3 개의 물을 제거하기위한 침몰)
간략 분석
시인은 서주에 와서 당대의 명기관 제비루에 살고 있다. 밤이고, 명월은 서리처럼 밝고, 바람은 물처럼 차갑다. 이것은 고요함으로 밤의 깊이를 돋보이게 하는 큰 장면이다. 물고기가 항만으로 뛰어들어 연꽃을 드러내는데, 이것은 야정을 부각시키는 작은 장면이다. 이렇게 조용한 밤에 나는 아름다운 여자를 만나는 꿈을 꿀 수 있다. 그러나 밤 드럼이 울리고 나뭇잎이 떨어지자 나는 갑자기 깨어나 실의에 빠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잠에서 깨어나 꿈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나는 이 장면을 사랑하게 되었다. 만약 내가 깨어났다면, 정말 허황되고 막막한 느낌을 주었다. 다음 영화는 사람이 죽고, 텅 비어,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 전생의 현생에 대한 깨달음, 인생에 대한 꿈 같은 감탄을 융합했다. 그가 오늘 제비집에 목을 매어 죽은 이 일에서, 장차 사람들이 그가 지은 황옥에 목매어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니, 인생의 무상한 느낌이 솟아올라 그는 고금을 꿈처럼 깊이 느끼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아하니, 이 제비집의 꿈은 단지 화려한 만남이 아니라 심경의 해명인 것 같다.
3. 강성자 마오이는 정월 20 일 밤의 꿈을 기억한다.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여,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뼈에 사무쳤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행밖에 없다
1 년에 한 번 단장한 곳: 달밤, 짧은 송강.
이것이 추도사라는 것을 주의해라. 작가는 최근 10 년간의 정치 생애의 불행한 경험과 무한한 감개감을 결합하여 죽은 아내에 대한 진지한 감정과 깊은 그리움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이 단어를 쓸 때 작가는 밀주 (오늘 산둥 제성) 에서 그의 아내 왕부가 송영종 개봉부 2 년 (1065) 으로 죽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때까지 (시닝 8 년) 전후 10 년이 되었다. 단어 앞의 서문은 이 글의 주제가' 기억꿈' 이라고 분명히 밝혔지만, 꿈의 장면은 단어의 다음 단락에서만 잠깐 나타났을 뿐, 문장 전체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지는 않았다. 작가가' 정몽' 의 고향에 들어갈 수 있는 이유는' 기몽' 이라는 글자를 쓸 수 있다. 죽은 아내에 대한 저자의 그리움과 오랫동안 잊을 수 없는 경험의 필연적인 결과다. 그래서 처음부터' 10 년 생사' 라는 비참한 현실을 지적했다. 여기에 쓴 것은 오랜 세월 동안 개인의 슬픈 인생 경험이다. 출생 손가락 저자; 죽음은 죽은 아내를 의미한다. 이는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이 서로를 그리워한 지 오래되었지만 소식이 막혀 목소리가 막연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저자가 삶과 죽음을 나란히 언급하는 이유는 화제의 역할을 분명히 하는 것 외에도 살아있는 사람의 슬픔을 강조하기 위해' 생각하지 않으면 영원히 잊지 않을 것' 이라는 단어가 바로 나타났다. 생각하지 마라' 는 사실은 후퇴를 진진하는 것이다. 단지 살아있는 사람이 잊을 수 없는 느낌의 깊이를 표현하는 데 쓰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곧' 천리 고묘, 처량한 얘기 할 곳이 없다' 는 말을 덧붙인다. "잊을 수없는" 실제 내용을 설명하십시오. 왕이 죽은 후 수시의 고향 미산에 묻히면 자연히 천리 고묘라는 말이 있을 것이다. 결국 저자는 무덤 앞에서 제사를 지낼 기회조차 얻기 어려웠다. 죽은 자는 "서늘하다", 산 자는 마음이 아프다. "10 년" 은 오랜 시간입니다. 천리' 는 넓은 공간이다. 이 길고 넓은 시간 공간에는 삶과 죽음 사이에 넘을 수 없는 경계가 있다. 작가는 어떻게' 하소연할 곳이 없다' 는 감탄을 배가하지 않는가? 시간, 공간, 생사의 경계를 넘기 어려워 꿈에 그리던 만남을 구걸할 수밖에 없었다. 위의 네 마디 말은' 꿈 기억' 을 위한 길을 깔았다. 마지막 영화가 끝나자 세 마디 말이 갑자기 말을 돌며 진퇴를 하고, 만나도 상대방의 예상치 못한 결과를 알지 못한다고 상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세 마디의 내용은 저자가 지난 10 년 동안 벼슬길이 크게 기복을 일으켰던 고통, 죽은 아내의 오랜 정신적 고문, 그리고 지난 10 년 동안의 신체 노화를 포함한 내용이 매우 많다. 가정; 시간, 공간, 생사의 경계를 깨도 생자와 죽은 자는 여전히' 만날' 수 있지만, 만날 때는 상대방이' 아는 것' 이 어려울 것 같다. 10 년 후, 작가는 "먼지투성이의 하인, 얼음처럼 차갑다" 고 해서 노인처럼 보였다. 이 세 마디 말은 가상의 사망자에 대한 반성에서 저자가 지난 10 년 동안 (신법 반대 후 베이징에서 3 년 동안 생활하는 것 포함) 의 불행과 세계의 큰 변화를 부각시켰다.
다음 영화는 꿈의 갑작스러운 출현을 다룬다. "어둠이 내리고,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간다." 전체 단어에 대해 말하자면. 이 문장 는 확실히 위보 의 진실한 감정 을 드러내 고, 한 마디 는 침통 한 것 이지만, 이 말 은 슬픔 속 에 기쁨 을 담고 있다. 소헌창 화장' 은 생생한 이미지로 위 문장을 보완하여 꿈을 더욱 실감나게 했다. 작가는 마치 신혼의 왕 곁에 있는 듯 아침 햇살을 목욕하는 것을 바라보며 거울을 보며 화장을 할 때의 모습과 표정을 지으며 달콤하고 부드러운 마음가짐이 가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나중에 필이라는 글자는 기쁨에서 슬픔으로 바뀌었다. "서로 할 말이 없고, 천 줄의 눈물만 있다.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은' 천리고묘' 여야 하는데, 지금은' 귀집' 할 수 있으니' 소슬어' 를 즐길 때가 되었다. 하지만 마음속으로는 천 마디 말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몰라서' 서로 거품을 머금고'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 다섯 마디가 바로 이 단어의 주제이다:' 꿈을 기억하라'. 꿈이 허황된 것이기 때문에, 이 단어의 의경도 좀 몽환적이기 때문에 작가는 그것을 생생하게 묘사할 필요도 없고, 그럴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그래야 독자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남길 수 있다. 마지막 세 문장은 꿈 뒤의 한숨이자 고인에 대한 위안이다. 우리가 처음' 10 년' 을 불확실한' 해마다' 와 연결한다면, 죽은 아내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은' 이런 끝없는 슬픔이 계속된다' 는 것이 아닐까요? 이 문장 는 예술상 주목할 만한 특징 이 하나 있는데, 바로 직설적이고 성실하다는 것이다. 작가는 죽은 아내에 대해 매우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죽은 지 10 년이 지난 후에도 작가는 여전히 꿈속에서 만나는 것을 꿈꾸고 있다. 그리고 꿈 (또는 꿈과 관련된 부분) 을 통해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마음껏 표현하며, 기피하거나 숨기지 않는다. 생각하지 않으면 잊을 수 없다',' 말할 곳이 없다',' 내가 신경 쓰는 것은 눈물만 흘리는 것' 과 같은 말은 모두 직접 고백하고 뱉는 것이 당연한 특징이다. 또 다른 특징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구상이 정교하다는 것이다. 작가는 오랜 시간과 광활한 공간에서 상상을 타고 과거, 현재, 꿈, 미래를 하나의 통일된 예술 전체로 융합하며' 생각' 과' 잊을 수 없는' 이라는 두 글자를 바짝 붙인다. 전체 단어는 조리가 분명하지만 우여곡절이 심하다. 첫 번째 영화에서 여덟 문장은 꿈을 쓰기 전의 기억과 감정의 기복이고, 처음 다섯 문장은 꿈을 쓰는 희비이고, 마지막 세 문장은 꿈을 쓴 후의 한숨이다. 줄거리는 기복이 있다. 펜으로, 진진 () 이 있고, 퇴각 () 이 있고, 정서 () 가 있고, 희비가 있다. 모든 곡절을 하다. 또 다른 특징은 언어가 솔직하고, 순수한 선이 그려져 있다는 것이다. 진실한 감정을 토로하는 시이기 때문에 언어도 매우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진실한 감정이다. 이해한다면 조각 흔적이 없다. 이 간단한 언어와 다른 문장 (3, 4, 5, 7 단어) 의 인터리빙 사용은 이 단어를 멋지고 날카롭게 하여 작가의 사상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했다. 고시와 율시에서 생기기 어려운 내면의 리듬감과 심금을 울리는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당오대 북송 시대에 여성을 묘사한 단어는 대부분 경지가 좁고 글이 먼지투성이였다. 수시의 글은 활달하고, 감정은 순수하며, 품격은 고상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글로 애도하는 것은 수시의 주동이다. 이 문장 () 는 단어의 주제를 넓히고, 풍부한 단어의 표현력 방면에서 어느 정도 지위를 차지해야 한다.
이 문장 은 반악의 애도시, 원직의' 상서', 오문영의' 남송새명서' 와 견줄 만하다.
4, niannujiao ① 붉은 벽 huaigu ②
도도한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자, 그 옛 영웅들은 이미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옛 기지의 서쪽, 인문학은 주랑의 적벽이다. 바위가 텅 비었고,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며, 수천 무더기의 눈을 굴렸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공근을 돌이켜 보면, 샤오조가 처음 결혼했을 때 그녀는 용감했다. 깃털 팬 나일론 스카프, 담소, 강루 재. 고국신유회, 다정다감함은 나를 비웃어야 한다, 조생 법화 (5).
인생은 꿈과 같고, 한 병은 달로 돌아간다. ⑥
주다주석을 달다
① 일명' 백자령' 이다. 이중음, 100 자, 압운, 더 많은 음조.
(2) 주유는 조조 후베이 푸치현 적벽, 수시 유황주 적벽, 적코암을 깨뜨렸다.
3 천 무더기의 눈: 만 송이의 꽃이 흐르고 있다. "어지러운 돌은 허사가 되고, 해안을 두드리면 천 무더기의 눈이 휘몰아친다." 일명 "어지러운 돌이 구름을 깨고, 해안을 두드리면 천 무더기의 눈이 휘몰아친다" 고 한다.
④ 주유는 24 세에 오동중랑장으로 일명 주랑이다. 조현의 둘째 딸 샤오조는 10 년 전 적벽전을 위해 건안 3 년 주유와 결혼했다.
⑤ "내 열정을 비웃고 일찍 자라" 거꾸로.
⑥: 바닥에 술을 뿌려 달을 숭배한다.
판사
이 시는 수시 원풍 5 년 (1082) 7 월 황주에 거주할 때 지은 것이다. 제 1 부에서는 적벽에 대해 중얼거렸고, 제 2 부에서는 주유를 품고 결국 자신의 감정으로 끝났다. 필단에서 클라우드까지, 기세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외를 벗어나는가' 와 비슷하며, 어작의 기세가 웅장하여 시공간에서 크게 확장되었다. 강산, 역사, 사람들이 함께 쏟아져 영원한 마음으로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인간성' 이라는 의심을 품고 빈강 노기지는 주랑적벽과 연결되어 있다. "구름을 흔들다" 라는 세 마디, 정면에 적벽 풍경을 써서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행간에 눈앞의 혼돈 산천을 웅장하고 험준하게 써서 옛 전장의 분위기와 기세를 연출하였다. 주유에게, 스시는 특히 그의 젊은 시절의 공명과 영기를 추앙한다. 소조의 첫 결혼' 은 한가해 보인다. 소조와 주유의 첫 결혼은 건안 3 년, 적벽전쟁보다 10 년 앞선다. 특별히 이 말을 삽입했더니 주유에게는 더욱 멋있고 번화했다. 그래서 어휘는 분방하고 정취를 잃지 않고, 강유하며, 문장 시작 부분의' 풍류인물' 에 해당한다. 주유 3 구를 쓰는 전공도 특별하다. 주유는 장군으로서 맞공이 아니라 사복의 깃털로 풍론병을 이야기하고 있다. 전쟁을 쓰는 것은 전쟁의 분위기를 과장하지 않고 주유의 냉정하고 분방한 지휘에만 초점을 맞추면 그의 스타일과 재능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스시는 올해 47 세입니다. 그는 사업에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황주로 벌을 받았다. 30 대 때 성공을 거둔 주유에 비해, 부끄러움을 금할 수 없다. 웅장한 사직과 장렬한 업적은 수시의 공명정대한 정서를 불러일으켰고, 그의 마음속의 고민과 사상의 갈등을 심화시켰다. 그래서 미련에서 자상까지' 세상일은 꿈같다' 고 감탄하며 잔을 들어 강면 청풍, 산중명월을 향해 잔을 들었다. 이 향수의 시는 감정의 색채와 감상적인 색채를 모두 가지고 있지만, 문말의 감상적인 색채는 시 전체의 호매한 풍격을 감출 수 없다. 수시가 이전에 산하 승전을 쓰고 영웅 업적을 쓴 것은 결코 성공한 적이 없다. 그래서 이' 염노교' 는 줄곧 수시의 호방사의 대표작으로 여겨져 왔다. 단어의 기상 경지는 전무후무하고, 우렁차고 우렁차고, 구리 비파와 철판 반주가 필요하다. 원래의 산산조각을 위해.
5. 동화 노래
나는 일곱 살 때 미산의 노인 주씨를 알게 되었다. 나는 그의 이름을 잊었다, 그는 이미 90 대이다. 그는 촉주 맹시궁에 가입했다고 말했다. 어느 날, 날이 더워지자 촉주와 화서 부인은 마호테에서 바람을 쐬며 주국이 기억할 수 있는 말을 했다. 40 년 전, 주씨는 돌아가신 지 이미 오래 되었다. 사람들은 이 단어를 알지 못하지만, 그것의 처음 두 문장을 기억한다. 한가할 때의 선가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한 덩어리의 발이다.
빙근옥골은 시원하고 땀이 나지 않는다. 바람이 불어오는 수사에는 어두운 향기가 가득하다. 자수 커튼이 열리고 밝은 달이 사람을 훔쳐본다. 사람은 잠을 자지 않고 베개에 기대어 관자놀이에 누워 있다.
두 손으로 일어나자 가족들은 침묵하고 별을 보면 강을 보았다. 저녁은 어때요? 밤 자정, 금파 ① 빛, 옥줄 ② 낮은 회전. 그러나 서풍이 언제 오는지 몰래 시간을 바꿀 수 없다.
주다주석을 달다
1 금파: 달빛. ② 옥줄: 별 이름. 3 방법 없음: 느끼지 않는다. 간략 분석
하자염, 옥인은 차갑고, 수신전에서 가끔 불어오는 바람도 지련의 맑은 향기를 띠고 있다. 밤이 깊어 집집마다 고요하다. 별이 희끗희끗할 때 떠돌아다니는 하한을 들으니, 시인의 가슴은 속되지 않고 창작한 단어는 그렇게 싱그러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작은 명월' 을 보고 화예 부인을 깨웠다. 촉국주와 손을 잡는 과정에서, * * * 밤하늘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합니다. 어젯밤 어땠어요? 그는 슬픈 표정으로 물었다. 서풍이 나를 기다리길 바라지만,' 은밀히 세월을 고치다' 는 것에 많은 실망을 느낀다
6. Huan Huan Xisha 투어 qingquan 사원, 사원은 Lanxi 근처, 시냇물 서쪽 흐름.
산하 블루투스 단침계에는 송간사로가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 황혼에 비가 속삭이고 있다.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의 흐름을 한탄하지 마라!
주다주석을 달다
시인은 황주를 유람하고, 병 중류 청천사를 유람한다. 첫 번째는 청천사의 풍경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는 장면에 관한 것이다. Generate 는 솔직하고 낙관적이며 흥미진진한 토론을 진행했다.
7. 라쿤계사
옷과 수건이 부스럭거리는 대추꽃, 자동차가 마을의 남쪽과 북쪽에서 울린다. 소의구류들은 오이를 판다.
길장은 술이 있지만, 졸음이 있고, 손목말라 차가 있고, 문을 두드리며 야인에게 물었다.
주다주석을 달다
이 문장 이야기는 저자가 사우길에서 느끼는 감정이다. 첫 번째는 풍경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는 서정에 관한 것이다. 이 단어가 쓴 경물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시각적 이미지로 구성된 통일화면이 아니라 고막에 들어온 각종 소리를 통해 시인의식 화면에 반영된 일련의 연속적인 이미지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이제 저자의 의식 활동을 따라 이 단어의 구상 과정을 체험해 봅시다.
작가는 사우로 가는 길에 한동안 걸었고, 피곤하고, 아직도 술에 취해 있다. 갑자기 귓가에서'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마치 무언가가 나와 나의 두건을 때린 것 같았다. 그제서야 그는 대추꽃이 그에게 떨어졌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내 귀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내가 멀리 갈수록, 그것은 더욱 강해진다. 그것은 사방팔방에서, 남방에서, 북방에서, 보거나 묻지 않았다. 이것은 저자가 잘 아는 자동차 소리이다. 목소리에서 작가는 그가 이미 마을에 들어갔다는 것을 깨달았다. 바로 이때 갑자기 호킹의 울음소리가 들려와 고막에 들어왔다. 자세히 보니 원래' 우코트' 를 입은 농민이 옛날 버드나무 그늘 아래 앉아 있었고, 앞에는 오이 한 무더기가 놓여 있었다. 요컨대, 농촌의 계절적 특징, 마을의 노동생활, 농촌의 빈곤, 모두 서로 다른 정도로 서로 연결되어 있어 남김없이 잘 드러난다.
다음 영화에서 작가의 감정과 자각 활동. "음주 후 영면" 은 전작에 대한 보완책이다. 구조적으로 볼 때 이 말은 거꾸로 서술되어 있는데, 처음 세 문장은 청각에서 쓴 것으로, 주로 주의가 아직 끝나지 않고, 길이 멀고, 몸이 졸리기 때문에, 졸린 눈에서 들은 단편일 뿐, 시각적인 구성의 완전한 통일된 그림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해가 목마르다' 는 말은 농민들이 갈증으로 집에 서둘러 물을 찾는 자각 활동을 담고 있지만 작자의 소절과 근심 걱정 없는 성격도 반영한 것이다. 보아하니 수시는 수비하는 선반이 별로 없는 것 같고, 농민과의 거리도 그리 멀지 않은 것 같다. 이런 글을 읽으면 진실하고 친근하게 느껴지고 당시 농촌 생활의 숨결을 맡을 수 있다. 이 단어는 이전과 다르다. 주로 작가의 길에 집중된 감정 단편은 농촌의 빈곤을 반영하는 데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 재해 후의 빗물과 가뭄의 해소로 작가의 기쁨이 이전보다 훨씬 강해졌다.
이 단어는 문장을 만드는 단련에 신경을 써서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다. 예를 들어, 일부 평론가들은' 부스럭' 이라는 단어를 문장의 시작 부분에 두는 것이' 구문 거꾸로' 라고 생각한다. 사실 작가의 목적은' 대추꽃' 이' 옷수건' 에 떨어지는 소리를 강조하기 위해 낙화 형식을 쓰는 것이 아니라 평평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이 두 글자가 문장의 맨 앞에 놓여 있기 때문에 저자는' 부스럭' 의 목소리에서 대추꽃이 그에게 떨어지는 것을 알게 되었다. 더하여, "가을", "반지", "흩어져", "노크" 및 다른 낱말은 또한 가동 가능 하 고 알맞은 사용 된다.
8. 임강현
저녁에 동파를 마셨더니 취기가 깨어나서 한밤중인 것 같다. 이 아이는 호흡이 가빠요. 너는 심지어 문을 두드려서는 안 되고, 너의 지팡이에 기대어 강물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
나는 이 몸이 오랫동안 싫다. 캠프를 언제 잊을 수 있습니까? 한밤중의 바람은 고요하고 계곡선은 평평하다. 그 후로 이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해는 그의 여생을 보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캠프: 혼란. 2 곡선: 물물결. 간략 분석
황주로 이주한 원념은 동파야음에서 모두 해결된 것 같다. 앞으로 정자아파트를 개업하는 아름다움은' 자정인 것 같다' 인데, 아마 자정도 안 됐을까? 네가 술에 취했다는 것을 누가 알 수 있겠니! "노크한다" 는 것은 헛수고이다. 심지어 한 어린아이의 코고는 소리도 우레와 같다. 다행히 아파트가 강가에 있어서 강물 소리를 듣는 것이 코를 골는 것보다 더 맛있지만, 나는 날이 밝을 때까지 술에 취하는 것에 싫증이 났다. "의지" 는 나에게 딱 맞는다!
9, 폭풍을 가라앉히다
3 월 7 일 후사로는 비가 내리고 있다. 우구가 먼저 갔는데, 일행은 모두 엉망진창이어서, 나 혼자서는 느낄 수 없다. 그것은 이미 개었다, 이 단어인 것처럼 가장했다.
숲에서 뛰는 빗소리에 주의하지 마라, 매이는 긴 휘파람을 부르며 한가롭게 걷고 있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봄바람의 시원함, 내 술을 깨우고, 추위는 추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산봉우리의 태양은 시간에 만족한다. 비바람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면, 나에게는 비바람도 없고, 맑은 날씨다.
간략 분석
나뭇잎을 치고 숲을 꿰뚫는 두드리는 소리는 폭풍의 위력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하지만 후사호 (황주 동남 30 리) 에서 오는 길에 나타난 시인은' 대나무 장대와 신발' 을 가지고 와서 읊으며 얼마나 멋지고 한가한 산책을 하고 있는지를 보여 주었다. "누가 두려운가" 라는 반문은 "듣지 않는다" 와 "왜 안 하는가?" 이다 , 사람들이 침착하게 보입니다. 그래서 연우를 쓴 은둔자 사상이 드러나고, 재난도 놀라지 않고, 웃음도 창망한 심봉이 펼쳐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0, 물조곡 1 천빙 추석상음료 대단, 술에 취해 이 문장 쓰기, 임신. ②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오늘이 어느 해인지 모르겠다. (4)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고, 또 조안루 옥우를 두려워한다. 꼭대기의 추위를 참을 수가 없어, 춤을 추며 그림자가 도대체 어떤 것인지 알고 싶다.
제갈을 돌려 들호수에 도착하여 사진을 찍고 잠을 자지 못하다. 미움이 있어서는 안 된다. 모든 것이 다른 때에 편향된다. (5)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맑고 둥근 결핍이 있다. 이 일은 옛날에는 완전치 못하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⑥
주다주석을 달다
① Daqu \ "물 노래 \" 첫 번째 단락, 그래서 이름 \ "노래 머리. \" 이중음, 95 자, 평정운.
② 천빙: 희녕 9 년 (1076). 소철의 말은 에서 나온 것이다.
3 Li Bai "하늘을 향해 술을 구하십시오": "하늘에는 언제 달이 있습니까? 오늘 나는 멈춰서 술 한 잔 하고 물어볼게. "
(4) 소 승우' 주진 여행': "도중의 서글픈 일, 오늘 밤 몇 년인지 모르겠다."
⑤ Sima guang "Shi wenggong Hua" 는 이시를 기록합니다: "달은 증오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⑥ 단일 뻐꾸기: 달빛 아름다움. 간략 분석
시인이 이미지로 묘사한 방법으로 천리 밖의 미인, 도도하고 활달한 분위기를 그려내고, 자신의 독립사상과 역대 신화 전설을 결합해 달에 강한 철학적 의미를 스며들게 한 것은 자연과 사회에 매우 잘 맞는 감상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단어는 달에 대한 찬사로 가득 차 있지만, 곳곳에서 인사와 관련이 있다. 첫 번째는 명월로 외로움을 묘사하고, 다음 편은 보름달로 다른 느낌을 받쳐준다. 그것은 수사의 대표작 중 하나로, 구상이 독특하고, 경지가 독특하며, 낭만주의 색채를 띠고 있다.
1 1, 가장 가까운 꽃
꽃은 시들고 붉은 살구는 작다. 제비가 날아오니, 녹수족이 우회한다. 가지 끝에 버드나무가 적고, 하늘 끝 어디에도 방초가 없다!
담장 안팎에서 그네를 뛰다. 벽 속인, 벽 속의 미인이 웃다. 웃음소리는 고요함 속에서 사라지지만, 열정은 무자비하게 화를 낸다.
간략 분석
마지막 문장에는' 봄' 이라는 글자가 숨겨져 있다. 잔홍이 퇴색하고, 버드나무 솜이 적게 불어오는 것은 봄날의 시들어가는 광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살구는 아직 어려서 풀은 녹색이고 생기발랄하다. 봄은 늙었고 봄은 아직 있다. 이것은 사람을 짜증나게 하는 계절이다. 제비가 가운데를 날고, 흐르는 군중들은' 정보' 를 보충하고, 화면에 동적인 아름다움을 더했다. 꽃이 깨지고, 살구가 작아지고, 제비가 제비이고, 물이 옆에 있다. 버들솜이 도처에 널려 있어, "봄" 은 말할 것도 없고, 봄은 그 안에 있다. 이를 "숨겨진 이슬" 이라고 합니다.
도요타 12
임파산죽장벽, 매미 썩은 풀 연못을 뒤집어 보면 항상 그 빈 새를 볼 수 있고, 파우더를 비추면 향기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두막 밖, 고성 옆, 몽둥이, 퀴노밀이 석양으로 바뀌었다. 근면은 어젯밤에 밤새 비가 와서 하루를 시원하게 했다.
간략 분석
손님들이 마을과 민가의 고성 사이를 오가며 석양을 걸치고 지팡이를 짚고 천천히 걷는 마음을 이해하는 것이 적절하다. 멀리서 밝은 산이 있고, 석양이 불 같은 숲 꼭대기에 서 있다. 멀지 않은 곳에 대나무 숲이 있고 오두막의 담장이 숨어 있다. 걸으면 추초가 매미가 울린다. 그리고 맑은 연못을 발견하고, 하늘에 흰 새의 그림자를 보고, 녹색 잔물결에 비친 홍련향 냄새를 맡고. 색채의 대비와 운동의 상대적 윤곽이 화면에 매력을 가져왔다! 그 속의 시인을 유유히 거닐면, 반드시 특별히 긴장을 풀 것이다.
13, 강남을 바라보다
봄은 아직 늙지 않았고, 바람은 가늘고 버드나무는 기울었다. 초연한 무대에서 보면 도시의 절반이 꽃이다. 안개와 비가 수천 명의 사람들을 어둡게 했다.
찬밥 한 끼를 먹은 후, 술이 깨면 오히려 불편함을 느낀다. 고인을 위해 고국을 그리워하지 말고, 새 불로 새 차를 시험해 보세요. 시와 술은 시간을 이용한다.
간략 분석
봄은 늙지 않고 사람은 늙지 않는다. 비즈니스와 레저 무대에 서 있는 것도 잘 알고 있는 것도' 초탈' 인가요? 바람은 가볍고 차갑다는 것을 "희석" 으로 묘사한다. 버들가지가 비스듬하게 그려질수록, 도시 주위의 푸른 물이 눈 밑에 비친다. 온 도시에 각양각색의 봄꽃이 반짝이고 있다. 천비늘의 처마 기와를 다시 보니 흩날리는 빗그림자 속에 어리둥절했다. 그 정경은 초연물 밖의 마음을 수용할 수 없다
14, 교환원
구불구불한 달이 드문 오동나무에 걸려 있다.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물시계의 물이 계속 떨어지고 있다.
누가 독무를 보았는데, 마치 하늘에 기러기 같은 모습이었다.
밤에는 갑자기 겁이 나고, 갑자기 날아오르고, 자주 돌아오지만, 아무도 그 무한한 내면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차가운 나뭇가지 사이를 계속 헤매고 있지만, 어떤 나무에도 서식하려 하지 않고, 마침내 차가운 얕은 여울에 외롭게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간략 분석
차가운 것은 모래톱과 오동가지만이 아니다. 증오, 외로움, 외로움이 있습니까? 조용한 밤이 이렇게 외로운데, 왜 진회를 일깨워줄 필요가 있는가? 달은 여전히 불완전하다. 나는 명확하고 완전한 순간을 볼 수 없다! 은은한 웃음 잉크가 쓸쓸한 밤을 쓴 것 같다. 글씨가 단정하고 둥글어서 슬픔과 분노의 마음을 깨뜨리기 어렵다.
15, 하심랑
연기처럼 꽃춤을 추다. 아무도 조용하지 않고, 음전이 정오가 되면, 새 목욕은 밤이 서늘하다. 손으로 만든 하얀 부채는 잠시 옥처럼 부채질한다. 점점 졸려, 외로워, 정신을 차렸다. 누가 자수공을 커튼 밖으로 밀어 넣을까? 사람들에게 꿈을 가르쳐도 요태곡을 깨고 싶다는 것은 정말 시간 낭비이다. 바람이 다시 대나무를 두드리고 있다.
석류 반 침을 붉은 스카프 Cu. 모든 꽃이 흩날릴 때, 나는 너와 혼자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화려한 나뭇가지를 자세히 본다면, 너는 가을바람에 겁을 먹을 것이다. 여기 있어, 꽃 앞에서 술을 마신 후에 차마 만질 수가 없어. * * * 가루 눈물, 두 개 우수수.
간략 분석
한쪽은 단팬을 하는 미녀이고, 한쪽은 빨간 스카프를 토하는 석류꽃이다. 꽃이 붉어지면 그 주름은 아름다운 여자의 눈썹과 같다. 사람은 향기롭고 깨끗하지만, 그들의 눈에는 여름의 석류처럼 외롭다! 그녀는 점심에도 동음에서 잠이 들었고, 꿈속에서 왕과 요대에 갔다. 뜻밖의 기쁨은 미닫이 소리에 놀라 멍해졌다. 깨어나면 바람만 창밖에서 불어온다! 꽃과 봄을 다투는 매력도 있지만 번화한 후에야 개방할 수 있다! 누구나 삼춘의' 흩날리는 파도' 를 좋아하며, 이 마음이' 천근' 이다!
16, 응우옌랑귀
아카시아 버드나무 제비 신매미, 바람이 막 현에 들어왔다.
파란 망사 창문 밑의 무거운 연기를 씻어내면 낮의 바둑 소리가 놀라서 잠을 잘 수가 없다.
가랑비가 한바탕 내린 후 연꽃은 몸을 뒤척이고 석류는 꽃이 피었다.
옥분수가 봄을 탐구하고, 주경이 깨지고 둥글다.
간략 분석
초여름의 독특한 매력은 활발한 소녀의 느낌에서 전해져 더욱 본연의 애정을 더했다. 하루 잘 잤더니 갑자기 바둑 두는 소리에 잠에서 깼다. 나는 좀 짜증이 나서 눈을 비비웠는데, 청사창 밑에서 연기가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창밖에서 버드나무의 나무 그림자에서 새 매미의 소리가 들려와서 나는 기쁨을 금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손에 대야를 들고 나가서 봄욕의 청량함을 즐겼다. 비 온 뒤의 소호 () 를 보고, 흐름에 따라 돌다! 석류꽃은 촉촉한 푸른 잎을 받쳐 주고, 보면 볼수록 붉을수록 연소한다. 두 손을 뻗어 연못에 흐르는 샘물을 노리는 것이 더 맛있다. 연잎에 튀는 깨진 물방울조차도 구슬처럼 맴돈다!
17, 강성자 마오이는 정월 20 일 밤의 꿈을 기록했다.
나는 소년광이라 왼쪽이 노랗고 오른쪽이 창백하다고 말했다.
금모자 밍크 여어, 천기권 평강.
만약 제독에게 온 도시를 보고하고 싶다면, 호랑이를 쳐서 손랑을 만나라.
술을 마셔도 가슴이 아직 열려 있고 관자놀이가 살짝 서리가 내리는데 무슨 해로운가!
언제 황제가 사람을 보내 내려올 것인가, 한문제처럼 풍당 상운사면상비?
나는 내 힘을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북서쪽을 향해 서하군 팀을 쏜다.
소탈한 시인은 분방한 음표이다. 그는 밀주 철구 사냥, 왼쪽 견황개, 오른쪽 견창독수리, 그리고 수천 명의 진 선비들이 말을 타고 평강을 말렸다. 큰 기세와 호기가 도시 전체를 감동시켰고, 노인의 젊음과 노태용 종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가 직접 호랑이를 때리자 손랑의 기발한 생각이 보였다. 그해 손권이 호랑이를 잡는 스타일이에요! 그런데 시인의 가슴과 담력, 왜 호랑이만 제패하고 싶어 하는가? 해마다 범행한 서하 () 는 상비 () 와 같은 맹렬한 미래 공격이 필요하다! 그래서 취옹의 뜻은 술자리에서 주장하지 않는다. 만약 한문제가 풍당을 다시 파견한다면, 나는 상비다. 나는 활을 달처럼 바꾸고,' 약탈' 을 상징하는 악성시리우스를 격추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