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예술, 기술, 치료, 학교입니다.
심리상담사들이 많은데, 심리상담이라는 전공을 공부하거나 심리학을 공부할 때, "내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아?" 라는 질문을 자주 받을 수 있다.
"심리학을 배우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것 같다.
나는 이런 문제에 대해 다소 반감을 가지고 있다.
내가 게슈탈트 심리상담과 치료 기술을 접했을 때, 나는 이 문제에 대해 새로운 견해를 갖게 된 것 같다. 즉, 한 사람, 만약 당신이 진정한 심리상담과 치료 기술을 습득한다면, 우리가 우리의 방문객, 도움자, 혹은 우리와 교류하는 그 사람을 대할 때, 비록 짧은 시간 동안 우리는 그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지만, 우리는 그의 내면 상태를 감지할 수 있다.
첫째, 게슈탈은 독일어의 음역이다. 19 13 년, 세 명의 위대한 심리학자가 있는데, 하나는 M. Harmo, 하나는 K. Kofka, 하나는 W. Kohler 입니다. 그들은 게슈탈트 심리학 학파라고도 하는 베를린 학파를 창설했다.
이후 게슈탈트 심리학은 100 여 년 동안 번창하여 문학 미학 윤리 번역학 건축학 등에 응용되었다. 물론 임상심리학의 파생물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그것의 독특한 점은 무엇일까요? 60 년대와 70 년대에는 Perls 가 게슈탈트 심리상담과 치료의 창시자라는 큰 발전이 있었다. 그는 정신분석, 인지행동, 휴머니즘, 심리극 등 많은 주류 심리치료 유파를 유기적으로 융합해 형식탑 심리상담과 치료라고 부른다.
게슈탈트 심리상담과 치료도 최초의 체험 치료의 선구자다.
정신분석은 형식탑과 관련이 있다. 우선 창업자 본인은 정신분석 훈련을 받았고, 앞서 언급한 인지행위, 휴머니즘, 심리극 등은 모두 형식탑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그럼, 우리는 완형의 무결성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심리상담과 치료에서 완형의 이런 창조적 특징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의식은 하나의 목표이자 하나의 과정이다. 이 인식의 과정에서, 우리는 내적, 내적, 외적 이해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좋은 체험을 할 수 있게 하여, 자기 인식, 내외 인격의 균형을 이루게 할 것이다. 우리가 한 말은 그의 인간성의 양극과 두 부분을 융합시켜, 그로 하여금 자신에 대한 책임을 지게 하고, 선택의 과정을 이룰 수 있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간단히 말해서, 형식탑의 거시적 목표는 지각이고, 미시적 목표는 내가 개인적으로 제시한 것으로, 인식의 균형에서 통합, 선택에 이르기까지 자신에 대한 책임을 지는 목표 과정과 목표 지향이다.
어떤 의식, 균형, 융합이 우리의 방문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자신을 책임질 수 있는 태도와 생활 이념을 실현할 수 있을까?
"그래서 먼저 형식탑 심리상담과 치료의 본질을 이해해야 한다. 즉, 나는 개인적으로 그가 모든 사람의 가장 진실한 면, 즉 사물의' 진실' 으로 돌아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는 현상학에서 유래했기 때문이다. 현상학의 진정한 의미는' 회귀의 진실' 이라고 불린다.
우리는 우리 관광객들이 진정으로, 자유롭고, 자유자재로 자신을 위해 살 수 있도록 돕는다.
자, 이것이 문제입니다. 우리가 방문자를 대면할 때, 그는 생활에서 이런저런 곤혹스러움을 겪을 수 있다. 어떻게 하면 그가 진정으로 자유롭게 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까?
우리는 많은 상담사들이 "네가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네가 내려놓아야 한다. 나는 너를 잘 이해한다" 고 말하는 것을 들을 것이다.
얼마 전, APA (American 심리학협회) 는 방문객들이 가장 듣기 싫은 언어를 제시하는 일련의 책을 출판했다.
첫 번째는' 나는 너를 잘 이해한다', 두 번째는' 너 자신을 받아들여야 한다', 세 번째는' 너는 무언가를 내려놓아야 한다' 이다.
상담사로서 우리가 가장 듣고 싶지 않은 것은 "선생님, 저는 모든 것을 알지만, 저는 할 수 없습니다.
게슈탈트 심리상담과 치료 기술은 경험의 관점에서' 너를 바꾸게 하라',' 받아들이게 하라',' 내려놓게 하라' 가 아니라 무의식적으로 바꾸는 데 도움이 된다.
일단 이런 강박이 생기면, 완형 심리상담과 치료가 아니다.
1970 년,' 변화의 역설' 이라는 문장 한 편을 쓴 게슈탈트 중심의 심리치료사가 있었다.
그가 말하길 한 사람이 한 사람이 되면 한 사람이 한 사람이 된다. 즉 한 사람이 되고 싶지만 한 사람이 될 수 없다.
피어스의 마지막 해석은 한 사람이 변화에 대한 갈망을 포기하고 변화를 견지할 때 변화가 자연스럽게 일어난다는 것이다.
방금 말씀드렸듯이, 내려놓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방문객을 대할 때, 우리는 어떻게 우리의 방문객을 돕고, 그녀를 내려놓고, 자신을 받아들이게 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방문자가 문장을 표현하고 있을 때, 방문객은 "나는 매우 피곤하다.
"그럼 우리는 먼저 감지해야 한다. 방문자가' 나는 피곤하다' 라고 말할 때, 우리는 먼저 그 음색이 무엇인지, 그 음높이가 무엇인지, 그 음조가 무엇인지 들어야 한다.
예를 들면: "아아, 나 너무 피곤해! 클릭합니다 예를 들면: "아아, 나 너무 피곤해! 클릭합니다 우선, 우리는 소리, 음색, 비언어적 기호에 대해 정확한 위치를 잡는다.
그리고 언어의 내용과 빈도에 있어서, 예를 들면,' 나 피곤해' 가 그의 전체 언어에 나타나는 횟수.
그는 반복적으로 "나는 매우 피곤하다" 고 언급했다. 이 "피곤" 은 그에게 의미가 있다.
또한 그가 "나는 피곤하다" 고 말했을 때, 그의 동작, 표정, 그리고 그의 행동과 감정.
우리는 이것을 미세 기술이라고 부르며 삼위일체 인식이라고도 합니다.
방문자의 현재 상태를 정확하게 감지하는 방법, 방문자의 고통을 파악하는 방법, 그리고 그가 말하고 싶은 언어 뒤의 의미는 그의 배경을 형식탑 심리학에서의 이미지로 바꾸는 것이다. 이는 우리 형식탑 심리상담가와 치료사에게 매우 중요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찬가지로, 그것은 우리 방문자의 재활에 절대적인 역할을 하며 매우 중요한 치료 요인이다.
방문객들은 임상 증상을 표현하면서 "나는 항상 불안하고 초조해서 지금은 약을 먹고 싶지 않다" 고 말했다.
병원에 갔을 때, 의사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내가 공황증 발작일 수도 있고, 좀 초조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매일 매우 초조하고, 어떻게 된 일인지, 그래서 매우 초조하고, 알 수 없는 초조함.
사실, 내 모든 친구들은 선생님이 자신을 이렇게 표현할 때, 굳이 임상에 라벨을 붙여야 한다면, 이런 이유도 없고, 끝이 없고, 갑작스러운 초조함은 임상적으로' 떠 있는 불안' 이라고 불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만약 우리가 그에게 라벨을 붙이면, 일종의 불안증인데, 선생님은 그가 불안장애가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그래서 그와 함께 표현 하는 과정에서, 나는 말했다: "나는 당신이 말할 때 조금 불안 찾으십시오." 너는 무언가를 표현하려고 서두르는 것 같다. 너는 무슨 말을 하려고 서두르는 것 같다. 나는 네가 나에게 무언가를 말하고 싶어하는 것을 보았다.
"나는 너의 호흡이 좀 비좁은 것 같다. 나는 네가 특별히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발견했다.
"보시다시피, 실제로는 외부 인식, 설명, 즉 묘사를 사용합니다.
이 순간 나는 그와 섹스를 하지 않았지만 방문객은 선생님을 보고 선생님의 피드백을 듣고 거울을 보고 있는 것 같다는 메시지를 받았다.
세라니아라는 이탈리아 게슈탈트 치료사가 있습니다.
두 사람의 표정은 다르지만 유사점도 있다. 분명히 이런 불안이 너의 다른 감정 표현을 억제한 것이 틀림없다.
카운슬러는 방문자의 신체 언어를 관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가 말하길, "아이고! 내가 말할 때 항상 이렇다. 그리고 그의 손은 원주 운동을 한다.
알다시피, 그것은 우리가 어렸을 때 팝콘을 터뜨린 느낌과 같다.
그리고 나는 그에게 반복해서 들려주려고 노력했다.
나는 말했다, 오, 나는 항상 이렇게 말한다, 그리고 내가 동작을 하면, 나는 그에게 보여 줄 것이다.
나는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자고 말했다. "나는 항상 이렇게 말한다. 나는 항상 이렇게 말한다."
그는 나에게 말했다: 선생님, 제가 보기에 당신이 이 동작을 인형처럼 하고 로봇처럼 하는 것 같아요.
나는 말했다, 좋아, 좋아! 네가 말한 것이 너무 좋다.
인형' 과' 로봇', 인형과 로봇이 무슨 뜻인지 알려주세요.
그가 말하길 선생님, 인형, 로봇은 그들이 통제되고 조작된 것이며 혈육이 없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피와 살이 있고, 피와 살이 없다." 나는 그가 감정적으로 흥분한 것을 알았다. 그가 고개를 숙일 때, 나는 그에게 물었다. "네가 방금 혈육이 없다고 말했을 때, 목소리가 매우 낮았다."
그가 말하길, "네, 저는 개인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그에게 이 말을 반복하게 하기 시작했다. "나는 내가 개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내가 개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내가 개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가 이 말을 반복했을 때, 우리는 그것을' 확대 기술' 이라고 불렀다.
그가 이 말을 반복했을 때, 그의 감정이 시작되었다.
마침내 그의 감정이 폭발하여 그는 울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이런 느낌을 가진 적이 없습니다. 내가 누군가를 만날 때, 나는 항상 웃는다. 나는 매우 강하고, 나도 자신이 매우 약하다고 생각한다. "
그 다음 나는 그에게 물었다: "너 더 잘 울었 니?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를 곤혹스럽게 하는 것은 내가 우는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내가 울 때, 나는 내 기분이 좀 좋아졌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말했다. "조급해하지 마세요. 당신이 울 때 마음이 어떤 느낌인가요? 슬프죠?
그는 승낙했다.
내가 말했듯이, 네 마음속의 이 슬픔은 너에게 무엇을 생각나게 하는가?
그는 내가 어렸을 때, 나는 생각했다 ... 사고 한 번.
방문객이 감정이 있을 때, 그는 거대한 화면에 머물렀는데, 이 화면은 바로 그의 미완성 사건이었고, 우리는 이 미완성 사건을 위해 핵심 일을 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근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