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린이 (Li Kang) 이라는 서예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린이 (Li Kang) 이라는 서예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문무를 겸비한 행복한 교장.

-응? --이강 교장과 그의 서예 인상 기억/우첨

지난 6 월 1 1 마침 주말, 나는 중국 청년문학예술회 산둥 위원회 설립 대회에 참석했을 때 이강 회장을 만났던 것을 기억한다. 처음 만났을 때, 그가 준 인상은 겸손하고 유아하며, 프놈펜 눈, 학자의 이미지였다. 나중에 우리는 심야까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나중에야 이강이 일하는 동안 서예를 특히 좋아해서 잘 썼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우리도 서예 예술 때문에 자주 교류한다. 속담에 술은 지기를 만나면 천 잔이라고 한다. 그래서 한밤중에 이메일이나 전화 교류를 자주 하면 자연히 익숙한 오랜 친구가 된다.

이강 교장의 학교는 줄곧 양산현 농촌 중학교의 일류 기구로, 교육의 질이 줄곧 상위권에 올랐다. 그는 앞으로 학교 운영 이념을 강화하고, 인프라 건설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캠퍼스 환경의 녹화 미화를 강화하고, 강한 서향 문화 분위기와 양호한 교육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야심차게 말했다. 항상 교육의 질을 학교의 생명선으로 삼아 우수율을 높이고, 자질교육 관리 체계를 더욱 보완하여, 학교를 학생들의 학습 지식의 전당과 성장 발전의 낙원으로 만들었다. 교육 및 교수법에서 그의 교육 사상은 다음과 같다.

1, 항상 학생의 진보와 발전에 관심을 기울이고' 모든 것을 학생을 위한 발전' 이라는 이념을 세우다.

2. 교사가 어떤 방면이나 어떤 학과의 발전이 아니라' 전체 사람' 이라는 관념을 갖도록 요구한다.

3. 교학의 질에 치중하는 것은 교사가 시간관념과 효익관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4. 교육교학 중 세부 사항의 실행에 치중하고, 학생들이 점차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관념을 수립하도록 지도하고, 건강하고 적극적인 습관을 길러 강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한다.

그의 독특한 관리와 교육 사상은 학교 교육의 질을 안정시키고 지속적으로 향상시켰다. 상급 지도자, 학생, 학부모, 사회 각계는 이 학교의 교육 교수 업무에 만족한다. 이강은 훌륭한 교장이자 훌륭한 교육자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강 교장의 서예 경력을 말하자면, 그 12 세 중학교 때부터 말해야 한다. 바로 국어 선생님이 수업할 때 단정하고 예쁜 판서와 열정이 엄격한 글쓰기 지도로 그의 글쓰기에 큰 진전을 이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때부터 그는 서예에 대해 초보적인 이해와 호감을 가지게 되었다. 비록 나는 어려서부터 서예를 좋아했지만, 엄밀히 말하면, 나는 사실 글씨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책을 읽는 동안 그는 글씨를 잘 썼기 때문에 선생님의 호의와 칭찬을 자주 받아 글쓰기에 큰 흥미와 열정을 갖게 되었지만, 당시 그는 글씨만 쓰고 서예는 하지 않았다. 서예와의 진정한 인연은 그가 사범학교에 있을 때 대량의 서예 경전과 비각을 체계적으로 읽어서 시야를 넓혔다는 것이다.

그가 숭배하는 서예가는 많지만, 구양종석 선생은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서예는 신선하고 단아하며, 침착하고, 차분하고, 우아하고, 우아하고, 고풍스럽고, 화려하다. 그의 작품을 보는 것은 산수를 감상하는 것과 같고, 말을 보는 것과 같다. 또한, 그는 많은 책을 읽고 다재다능하다. 둘째, 탱 xiqi 교수, 특히 그의 예서, 한비를 몸으로, 간단한 책의 필법, 필법이 마라하고 영리하며, 구조가 독특하고, 내포가 풍부하며, 한인의 필법으로 전통 예서에 새로운 내용을 써냈다. 게다가, 장우동 선생은 고박하고 두터운 예서, 아속공상이 그를 찬탄해 마지못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

서예의 경우, 각 시대마다 서예가의 대표가 생겨난다. 예를 들면 우임, 계공, 구양종석, 위계후 등이다. 그들은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사용되어 자신의 서예 특색을 세웠다. 이강은 이 사람들을 자신의 선생님으로 여긴다. 그는 게시물을 올릴 때마다 그의 머릿속에는 거장들의 우아함이 가득할 것이며, 그들은 수수방관하고 그를 지도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한 사람이 접촉하는 사람과 친구가 많을수록 흡수되는 영양이 많아지고 서예와 서예를 배우면 더욱 수월해진다고 생각한다.

이강은 이 견해에 동의하는데, 고금의 명가를 대량으로 쓴 고전서첩은 서예 창작의 필경의 길이다. 그것은 세 단계를 거쳐야 한다: 자신의 뜻을 고려하지 않는 면수, 기억이 깊어지는 면수, 통합 면수, 이것은 붙여 넣는 과정이다. 더 많이 올수록 더 많이 경험할수록 깨달음과 영감도 많아진다. 필법에 익숙하고, 필법에 대해 잘 알고, 필법에 대해 깊이 이해하게 되면, 너는 여유 있게 쓸 수 있을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나는 창작 과정에서 서예 예술에 대한 나의 심미 추구를 융합하고, 차분하고 단정하며, 고풍스럽고 수미, 청수하고 우아하며, 점차 스스로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각종 서예 중에서도 특히 행서와 예서가 길어 행서가 유창하고 해서체의 미골을 잃지 않고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이강의 교육이념에서 전통문화는 교육에 보편적으로 적용되어야 한다고 항상 생각한다. 그가 아는 바와 같이, 그는' 서예를 배우는 6 대 난점' 과 같은 문장 글을 자주 써서 학생들이 서예를 더 잘 배우고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응? 서예 예술은 우리 중화민족의 진귀한 보물이다. 서예 창작에서 우리는 중화민족의 예술적 정수가 매우 넓고 심오하며 기세가 웅장하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결코 자신의 매력을 과시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고향의 민간 시사, 책, 그림, 깊은 문화 토양과 전통이 모두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강은 서예에 종사한 지 수십 년 만에 가장 큰 수확은 즐거움이라고 말했다. 나는 줄곧 서예 연습에서 예술을 즐기고 마음을 편안하게 했다. 서예를 배우면 예술적 수양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지를 연마하고, 성품을 도야하고, 경솔함에서 벗어날 수 있다. 청대 학자 유희재는' 예문지 서강' 에서 "학자도 그 마음을 배운다" 고 말했다. 그는 또 "책 한 권은 그 글과 재능과 야망과 같다" 고 말했다. 요컨대, 그것은 한 사람 같다. " 이는 글씨를 연습하는 것이 수련성의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그래서 서예는 그의 인생에 미묘한 영향을 미쳤다. 서예가 그에게 주는 가장 큰 즐거움은 그가 자신의 내면 세계가 말할 수 없는 것을 예술작품으로 구체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서예 예술을 통해 우리의 아름다운 시대와 삶을 찬양하고 사회에 보여줄 수 있다. 예술 작품의 생명은 자신의 생명보다 더 길다. 기교는 서예 예술의 기초이며 한자에서 유래한 서예 예술은 한자의 실용성에서 벗어났다. 기교는 서예 창작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데, 기교는 서예 창작에서' 수련' 한 것이지' 연습한 것' 이 아니다. 이강은 서예가 창작인의 생리적 성격과 큰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즉 서예의 선은 사람마다 다르며 서예가의 다른 감정, 기질, 개성을 표현한다. "펜을 손에 쥐고, 펜으로 내 마음을 써라" 고 마음, 손, 펜을 하나로 융합시켜 마음과 손의 통일을 이루며, 마음과 손의 대응도 글쓰기의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

일단 서예에 자신의 스타일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이강은 겸손하게 말했다. 어떤 예술적 스타일도 없지만, 그는 우아하고 단정하며, 용모, 신선함, 소박함, 아름다움, 우아함, 고귀한 심미 추구에 힘쓰고 있다. 각종 서예 중에서 특히 행서와 예서가 길어지고 행서는 해서체 미간을 잃지 않고 점차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이강은 혁신이 서예의 생명이라고 생각한다. 혁신의 과정은 사실 예술가의 관념이 분열되어 다시 태어나는 과정이다. 서예 예술가로서 서예의 미래 동향과 고유의 최종선에 대한 독특한 이해와 정확한 파악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연습에서는 고전을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고전에서 벗어나야 한다. 우리는 고전을 변증적으로 바라보아야 한다. "가장 큰 용기로 들어가고, 가장 큰 용기로 타이핑한다." (이코염어), 대문을 찾고, 문을 부수고, 동시에 자신의 창작 개성을 고수해야 한다.

이강은 서예 작품이 더 멀리 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다음과 같은 문제에 주의해야 한다. 작품은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가져야 한다. 혁신은 예술의 생명이다. 명리를 버리고 마음의 진실과 풍요를 추구하다. 그는 또한 성공한 예술가의 자질은 먼저 인격이고, 예술은 남에게 맡긴 팔, 인격이 높고 학식이 깊으며, 그의 글에는 그 자신의 매력이 있다고 강조했다. 둘째, 단지 푸, 파고 옥 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평생 석두 베면 화성만 볼 수 있다. 세 번째는 열정이다. 이것은 예술가의 창의력의 원천이다. 네 번째는 담박하고, 담박한 야망이며, 조용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서예 교육에 대하여, 그는 늘 자신의 교학 경험에 근거하여 모두에게 건의를 한다.

1. 서예를 배우는 것은 사실 힘든 과정이다. 우리는 꾸준하게 우여곡절 속에서 전진해야 한다.

2. 좋아하는 게시물부터 시작하여 점차 다른 다채로운 콘텐츠와 섞는다.

3. 서예를 배우는 데 열정이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더 많이 참여하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깨달아야 한다.

4. 초보자는 스타일에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되고, 자연에 순응하고, 수준이 자연을 높인다.

이강은 늘 바빠서 밤낮으로 공부하여 지식을 보충한다. 독서는 그의 취미 중 하나이다. 독서는 자신의 문학 수양을 제고하고 자신의 문화 유산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속담에도 있듯이, "뱃속에 시가 있다, 자기 개선." " 문화가 문화인 이유는 지식, 지혜, 혁신이 응집되어 있기 때문이다. 서예 등 예술 형식이 기교와 감상 효과에 얼마나 높든, 지식, 지혜, 혁신을 빼면 생명력이 없기 때문에 문화는 예술의 영혼이고, 문화적 함의가 없는 서예는 아름다운 글일 뿐이다. 문화가 없으면 그림은 아름다운 패턴과 색일 뿐이다. 서화예술 창작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기법 습득 후 문화가 있는지 여부는 그의 인품 탈속, 성취의 관건이다. 가끔 그도 몇 획을 쓴다. 그의 회화 이념은 색채선은 몸이고, 멋과 재미는 영혼이라는 것이다. 나의 예술 격언은 다음과 같다: 사법은 자연, 즉 글쓰기이다.

교육교육은 직업이고, 학교 관리는 책임이고, 서예 창작은 즐거움이며, 세 가지가 서로 보완한다. "균형" 에 관해서는, 즉, 일의 나머지, 일의 나머지 낙서, 바쁜 나머지 평온함, 교육, 교육, 교육 관리의 피로를 약화시킨다. 집중 창작은 주로 한여름 방학 동안 진행된다. 또한 이강은 단련을 견지하고 탁구를 치고 산책을 한다. 건강이 좋으면 자본이고, 일상적인 관리와 교육에 대처할 수 있다.

이강은 예술길에서 지칠 줄 모르고, 지금까지 서예 예술을 자신의 일생의 추구로 삼을 것이다. 서예는 그녀의 생활을 더욱 충실하고 의미 있게 한다. 서예는 그 인생 경지의 향상, 사회관계의 조화, 일의 전개에 모두 큰 도움이 된다. 예술은 사회에 속하고, 기쁨은 친구에게 속하고, 감정은 자신에게 속한다. 다음 단계에 자신의 서예를 어떻게 향상시킬 것인가에 관해서는, 그는 각 방면에서 영양을 많이 섭취하고, 자신의 서예가 스타일과 정취에서 영원히 시대와 함께 발전하여, 끊임없는 변화 속에서 자신의 예술 수준을 높여야 한다고 느꼈다.

그렇습니다. 이강은 문무 쌍전, 행복한 교장, 훌륭한 교장으로, 끊임없이 자신의 삶의 가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가 더 큰 성과를 계속 창출하기를 바랍니다.

우첨은 2065 년 10 월 9 일 베이징 해전구 () 에서 썼다.

저자우첨, 중국예술브랜드망 부편집장,' 명가 서화' 집행편집장, 청년작가.

제 대답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