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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입 형 야간 경제란 무엇입니까? 당신은 그것을 당신의 프로젝트에 이식할 수 있습니까?

최근 몇 년 동안 "몰입" 은 뜨거운 단어가되었습니다. 문화 IP 의 발굴과 AR, VR, MR 등의 기술 응용을 통해 허실이 결합된 공간을 만들고 몰입적인 환경을 조성하여 감각의 충격과 사고의 인정을 경험하게 한다. 그 중에서도 관광업은 국민의 아름다운 생활과 관련된' 행복산업' 으로서 새로운 형식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중국을 바라보면서' 몰입 체험' 은 문화관광의 신흥 소비가 사용하는 분야를 거의 포괄하며 문화관광산업의' 다음 풍구' 가 되고 있다.

몰입 형 농업, 문화 및 관광 공원의 다섯 가지 요소

현재 몰입 박물관, 몰입 공연 예술, 몰입 전시, 몰입 형 농업 공원, 명승지 등과 같은 몰입 형 문화 관광 프로젝트가 많이 있으며 문화+기술의 매력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몰입 테마파크, 몰입 체험관/밀실, 몰입 조명쇼 등. , 여행+기술의 오락 효과, 특히 몰입형 야유제품, 영상감과 대체감,' 몰입감' 의 상호 작용과 오락 체험을 완벽하게 확대해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나

다른 문화 관광 장면에서의 "몰입" 의 적용

1, 몰입식 박물관

코로나 전염병은 문화 관광 분야에서 신기술의 응용을 가속화했다. 역사 문화 자원을 바탕으로 한' 문화 관광 1.0' 은 과학 기술 중심의' 문화 관광 2.0' 으로 빠르게 전환했다. 현재 점점 더 많은 박물관이 홀로그래피, 인터랙티브 프로젝션, 가상 현실, 3 차원 등 신기술을 통해 역사와 문화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시청각 체험을 만들어 주고 있다.

중국 대운하 박물관

중국 대운하 박물관을 예로 들어 대형 몰입식 고대 장면을 재창조해 시청자들을 수천 년의 역사로 돌려보냈다. "지식 전시+밀실 탈출" 의 대화형 경험을 설계하여 관객이 게임의 즐거움에서 개인화된 문화 교육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360 멀티미디어 순환극장을 만들어 관객이 다차원 공간에서 문화적 활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박물관의 문화 교육과 오락 경험을 가장 잘 융합시키다.

360 도 몰입형 멀티미디어 시네마

고대 장면의 몰입형 복원 방면에서' 운하의 배' 전시장은 완전히 다른 두 개의 체험공간을 만들 것이다.

선박 모델 전시 공간은 인터랙티브 스크린, AR 증강 현실 등 멀티미디어 상호 작용 기술을 통해 고대 선박 모델의 뛰어난 매력을 선보이며' 라이브' 전시 공간을 만든다.

사선 멀티미디어

공간을 체험하고, 대형 고선을 개조하고, 고성의 특색 장면을 복원하고, 허실을 결합한 고대 대형 몰입식 체험극장을 만든다. "3D 판화" 라는 독창적인 디지털 미디어 언어는 다각적인 점진적 체험을 통해' 사람이 그림 세계를 여행하는 것' 의 몰입적인 경험을 만들어 냈다.

"그림" 문화 테마 영역

"시" 문화 테마 영역

360 멀티미디어 링 극장에서' 원형 시공간' 의 디자인 이념으로 변화하는 풍경의 모바일 관람 체험을 만들어냈다. 배 한 척을 화면 매체의 시각적 초점으로 역사적 시간과 전시장 공간을 연결해 원형 막, 원형 조경, 원형 이야기를 통해' 물 교통 시 그림' 의 4 대 문화 주제를 잇는다.

고궁' 청명 상하도 3.0'

고궁 654.38+0.86 만 점의 문화재 중' 청명 상하도' 는 대체불가의 국보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중국 역사화다. 문화재를 살리기 위해 봉황위성 TV 연합 고궁박물원은 20 18 에서 하이테크 인터랙티브 아트쇼' 청명상하도 3.0' 을 만들었다.

이번 전시회는 원작 장권의 예술적 매력, 문화적 내포, 역사적 풍모를 발굴해 8K 초HD 디지털 상호 작용 기술, 4D 모바일 영상, 다양한 예술 형식을 융합해 관객과 작품의 다층적 상호 작용 몰입 체험을 가능하게 해 참신한 느낌에서 전통문화의 생명력을 엿볼 수 있게 했다.

중국 회화사에서 오래되어 직관적으로 감지하기 어려운 역사 정보와 예술의 정수는' 청명 상하도 3.0' 멀티미디어 두루마리 전시장에서' 손끝' 이 됐다. 고화질의 동적 두루마리 세계를 통해 관람객들은 배 건축의 정교한 구조를 연구하고 송대 각 조상의 미묘한 표정을 보고 당시 선진적인 바이킹을 느낄 수 있었다.

태양점은 극장에 푹 빠져 있다

청명 상하도' 3.0 의 공연도 북송의 인문생활을 보여준다. 쑨양 가게 몰입형 극장은 처음으로 360 도 홀로그램 3 차원 공간에서 북송의 숨결, 빛, 음악을 복원했다. 창밖에는 흐르는 거리 풍경이 있고, 식후 송국인은 귀를 둘러싸고 수다를 떨며 노래를 부른다.

홍차오 커튼 시네마: 관객 "홍차오 횡단"

스크린 위의 영화는 야경으로 변할 것이다.

놀라움으로 가득 찬 봄비 골목을 거닐면 관객들은 4D 다이나믹 홍교 장막 극장에서 큰 배 위에 앉아 강물이 두 발을 건너게 하고, 버들가지가 그들의 얼굴을 스쳐 지나가게 하며, 강가의 분주함과 양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2. 몰입 예술 전시회

몰입식 예술 전시회는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생기는 일종의 예술 형식이다. 그 핵심은' 몰입감' 이다. 즉 예술가는 특정 공간에서 소리, 빛, 전기 등의 요소를 이용해 관객을 위해 현실과 다른 장면을 만들어 관객이 감각 경험을 얻는 동시에 작품과 상호 작용하여 * * * * * * * * * * * * * * * * * * * * * * * *.

한국 예술박물관

ARTE MUSEUM 은 한국 최대의 몰입형 뉴미디어 아트 체험관이다. 전체 예술 전시회는 4,600 평방미터, 최고 높이 10 미터입니다. 소리와 시각의 혼합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65,438+00 개가 넘는 새롭고 다채로운 뉴미디어 예술 작품을 가져왔다.

이번 미술 전시회의 모든 작품들은' 시공을 초월한 자연' 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창작하며 서로 다른 자연공간과 내용을 소재로 지구의 자연에 경의를 표한다. 이 전시회는 충격적인 시각 효과, 감성적인 목소리, 우아한 향기로 완벽한 몰입 경험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전시장' 가든' 은 202 1 년 6 월까지 처음 전시돼 제주도 자연과 서양 예술사를 소재로 30 분 정도 몰입 미디어 예술 공연을 진행했다.

비키의 작품에서 파도와 물소리의 물리적 속성으로 가득 찬 완전한 바다가 해변에서 경험한 신비로운 사고의 공간으로 들어갔다. 거울과 매체를 통해, 우리는 무한히 확장되는 해변을 만들어 완벽한 바다를 연출했다.

폭포에서 웅장한 폭포의 초현실적 환경을 느끼며, 몇 개의 폭포가 8 미터 높이에서 날아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14 각경을 통해 사람과 소리, 빛, 그림자, 하늘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처마 벽 3 천 피트' 의 웅장한 경관을 형성한다.

3. 몰입식 식당

지금의 외식업계 모델은 점점 성숙해지고, 그에 따른 동질화 현상도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젊은 소비자들에게 모듈식 식사는 이미 그들의 입맛에 맞지 않는다. 몰입식 식당은 돌파구일지도 모른다. 몰입식 식당은 주로 영화, 예술, 과학, 기술, 디자인 등 분야의 요소를 차용하여 극적인 감각체험을 창조한다.

일본 사가 하우스 쇠고기 박물관

식당은 Teamlab 의 새로운 예술 장치로, 몰입 공간은 8 명의 손님만 수용할 수 있어 가장 적합한 체험 분위기를 제공한다. 식당은 일본 맛을 전달하는 동시에 환상적인 예술 환경을 즐길 수 있다. 마치 멋진 음식 여행을 한 것 같다.

공간의 모든 벽과 식탁에 투사되는 투영 물체의 크기와 모양은 접시의 영향을 받습니다. 요리가 식탁에 차려지면, 요리에 포함된 풍경 사진이 책상과 주위에 분포한다.

뿐만 아니라 투사된 이미지도 식사자의 행동에 영향을 받는다. 식사자가 접시를 움직이면' 물줄기' 가 그에 따라 방향을 바꾼다.

디자이너는 식당의 테마는' 세계 석방, 세계 연결' 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도기에 그려진 새는 한 접시에서 풀려나 다른 접시에서 풀려난 나뭇가지에 서식한다.

Teamlab 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을 만들어 일본의 계절적 변화를 반영했다. 그래서 투사도 식객 행동의 영향을 받는다. 만약 네가 움직이지 않는다면, 새 한 마리가 너의 손에 떨어질 수 있다. 만약 네가 갑자기 움직이면, 그것은 두려워서 날아갈 것이다.

4. 몰입형 테마파크

테마파크 분야에서는 몰입식 개념이 비교적 깊고 보편적이다. 테마파크 운영자는 풍부한 IP 자원, 풍부한 몰입감 있는 콘텐츠, VR/AR 기술 통합, 가상 몰입 세계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미친 시골 테마 파크

프랑스 미친 시골 테마파크는 1977 에서 만들어졌습니다. 그것은 공연 프로그램으로 시작하여 끊임없이 발전한다. 현재 17 공연 프로그램, 고촌 4 개, 테마레스토랑 22 개, 테마호텔 5 곳이 있는 대형 몰입식 테마파크가 됐다.

프랑스 광인국 테마파크는 주로 양질의 주제 문화 요소가 풍부한 연예 프로젝트와 장면을 통해 문화적 몰입감을 조성한다. 연예활동에서는 프랑스 역사인문학과 민간 이야기를 연예 프로젝트에 융합하고 다양한 무대 기술과 새로운 과학기술 요소를 이식했다. 전체 연예 종목은 상호 작용감과 참여감이 강하다.

그 중 라씨시네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야간 공연이다. 전체 공연은 1 시간 40 분 동안 실경 공연, 불꽃놀이, 등불쇼, 3D 투사, 드론이 결합된 형식으로 육해공의 여러 각도에서 공연을 선보였다.

현장감 조성에 있어 테마파크는' 관광객은 2 1 세기' 의 핵심 디자인 이념을 관철하고, 기존 역사 건물을 바탕으로 시대적 분위기가 다른 마을, 건축, 식당, 호텔이 문화적 분위기를 부각시킨다.

5. 몰입식 관광지

최근 점점 더 많은 유명 관광지들이 내놓은 연예 종목은 거의' 몰입' 이라는 꼬리표를 달았다. 65,438+08' 몰입' 공연은 닝보의 노외탄 역사블록에서 펼쳐졌는데, 물 속의 달은 얼마나 맑았는가! 대형' 몰입식' 라이브 공연이 저장건덕에서 시작됐다 ...' 몰입식' 은 관광 연예 프로그램이 관객의 체험을 만족시키는 같은 전략이 되고 있다.

황학루 밤의 빛과 그림자 공연.

작년 국경절 연휴, 우한 랜드마크 황학루는 정식으로 야간 체험을 개방했다. 황학루 밤의 몰입형 광영 공연은' 광광+연예' 의' 몰입식' 스토리로 연출됐다. 레이저 투사, 레이저 상호 작용, 전경 화면, 배우 이미지 상호 작용, 3D 애니메이션등, 고압 물 미스트 등 다양한 혁신적인 조명 기술을 활용하여 조명 기술과 예술의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밤의 장막 아래 황학루는 무수한 문인 소객들을 풍경으로 감동시켜 풍경으로 표현하며 풍경으로 표현한다. 오늘날 황학루는 우한 랜드마크로서 새로운 과학 기술 요소를 더했다.

밤의 황학루는 황학루 공원을 전달체로 독특한 역사문화를 둘러싸고 소리, 빛, 전기, 춤, 미, 문화를 결합한 방식으로 첨단 조명 기술을 통해' 야간 우한' 의 새로운 랜드마크를 만들었다.

전통적인 야유나 연예 패턴과 달리 밤의 황학루는' 빛+연예' 방식으로 신술, 음시, 악비 군, 신선춤, 황학루 등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만들어 냈다.

관광객들은 황학루 문화를 깊이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장면을 촬영하여' 카드' 를 찍거나, 위층으로 올라가 달을 감상하거나 장강등 쇼를 관람하며, 새로운 시각으로' 대강, 대호, 우한' 의 웅장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몰입 형 문화 관광 단지

현재 많은 문화 관광 종합체의 레저 오락 형식이 단일하여 상호 작용이 부족하다. VR, AR, 가상 프로젝션 등 하이테크 요소가 등장하면서 몰입 경험과 관련된 실내 테마 오락실을 도입하여 90 대 이후, 00 대 이후 젊은 소비자와 가족형 고객을 유치했다.

주제 위치: 상하이의 공포의 장소

상하이 성지는 다양하고 몰입적인 테마 엔터테인먼트 장소이자 아시아와 세계 최초의 10 관광지이다. 그것은 최초의 영국 성지 팀과 중국 출신의 창의적인 전문가 팀이 상해를 위해 공동으로 만든 것이다.

밀실' 이나' 귀신의 집' 등 공포장소와는 달리 공포현장은' 호기심이 무섭다' 는 줄거리 체험을 위주로 긴장되고 생동감 있는 줄거리 연역과 코믹한 관광객 상호 작용을 통해 연령대에 맞는 오락 체험을 만들어냈다.

4 년 동안 건설된 상하이 공포의 미스터리 체육관은 올드 상하이를 핵심 배경으로 테마 조경, 줄거리, 캐릭터 설정, 대화형 체험 등에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공포와 신비의 전 코스가 달리는 이야기선 아래서 발전하는데, 관광객들은 이 간선 아래 여러 시대의 오래된 상해 전설과 이야기에 들어갈 수 있다.

7. 몰입 형 관광 마을

국내의 많은 관광 마을은 풍경이 아름답지만 문화적 핵심이 부족하다. 뤼웬 마을이 해야 할 일은 플레이어와 소비자들이 상황에 들어갈 때 진정으로 감염되고, 자신의 정체를 잊고, 각 마을이 가져온 느낌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장면의 부각이 필요하며, 몰입감 있는 스토리라인에 더 중점을 두어 모든 소비자들이 더 깊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건설업 영화타운' 줄곧 연극이 있다'

20 19, 12, 3/KLOC-0 이번 행사는 영화마을에서 클래식 야유프로그램' 일로극' 을 다시 여는 것 외에도 낡아지는 것을 새로운 기발한 생각으로' 전통문화와 희곡' 을 날려버렸다.

정원 안은 곳곳에 무대가 가득하고, 원주화단이 빼곡히 둘러싸여 있고, 공중 스프레이 마스터는 독특한 묘기를 선보이며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몰입식 대화형 공연 체험을 선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건화이 형제 영화 마을은 중원 최초의 영화 정경 문화 관광 마을이다. 마을은 중원의 유명한 몰입식 관영지로서' 공연, 놀이, 먹기, 생활, 구매' 의 혁신적인 운영 모델을 통해 새로운 형식을 육성하고 전방위적인 문여체험을 선보이며 사람들이 이동 중에 영화문화와 중원 문화의 영향을 받게 한다. 현재 정주영화시티는 점차 도시의 야경제 발전의 강력한 동력과 하남 문화관광의 새 명함으로 성장하고 있다.

둘;이;2

신기술로 몰입 형 문화 관광의 발전을 촉진하는 방법

지금이 바로 몰입식 문화 관광이 왕성하게 발전할 때이다. 어떻게 문화 관광 소비 수요의 새로운 특징, 새로운 추세를 파악하고, 신기술과 새로운 모델을 잘 활용하고, 몰입식 문화 관광 산업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새로운 돌파구를 실현할 수 있을까?

문화관광부 산업개발부장 고정은 신기술을 이용해 중화우수 전통문화를 발굴하고 발양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예를 들어 초HD 무인기 기술을 문화관광분야에서 응용하고, 가상체험콘텐츠를 풍부하게 하는 등 함축된 가치 내용과 신기술, 새로운 형식, 새로운 요소를 결합해 창조적 전환과 혁신적 발전을 실현해야 한다. 몰입형 산업과 문화 관광의 심도 있는 융합을 촉진하고, 도시 공간, 도시 종합체, 문화관, 관광지, 동네의 응용을 확대하고, 인터넷 관광, 지혜관광 등 새로운 모델과 함께 발전하며, 끊임없이 새로운 소비 장면을 만들어 소비 수요를 충족시켜야 한다.

몰입 형 체험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 첫째, 주제 또는 IP 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구축하십시오. 둘째, IP 의 핵심 가치를 정제하여 몰입형 체험으로 전환한다. 셋째, 감각적으로 겹쳐진 몰입식 서사 방식으로 관광객의 탐구 과정을 추진한다. 넷째, 몰입 기술과 지능형 환경을 이용하여 초현실적 환상을 조성한다. 다섯째, 비즈니스 주제 및 소비 시나리오의 운영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우리는 몰입적인 새로운 형식을 하고 있다. 결국 경제 착륙을 경험하는 문제로 돌아갈 수 없다면, 몰입감은 일파일 수 있으며 곧 사라질 것이다. " 전국문화과학기술혁신서비스연맹 이사장 데이욱직은 현재 몰입 업계의 통점을 찔렀다. 그는 이러한 응용 기술에서는 청각, 시각, 체감, 통제를 중심으로 통합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시청자의 체험 수요 관점에서 * * 의 감정과 지식점을 파악하여 사회화와 차별화를 형성하다. "어떻게 관광객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어떻게 새로운 형식으로 관광객들에게 화폐를 제공하여 소비를 할 수 있을까? 소비 빈도를 높이고 체류 시간을 연장하고 만족도를 높이면 산업가치가 강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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