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문어문을 배우려면 반드시 일정한 수의 문어어 어휘를 파악해야 한다. 고대 중국어 중의 문어사는 문언실어와 문언허사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문어문을 배우고, 일정한 수의 문어문 실어와 문어문 허사를 파악하는 것은 문어문을 잘 배우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우선 문어문 실어의 학습과 숙달을 이야기한다. 문어문 실어란 전통적으로 명사 동사 형용사를 가리킨다. 학습의 편의를 위해, 보통 명사 동사 형용사 양사 대명사를 실사로 삼는다. 다음과 같은 지식을 습득하다.
(a) 고전 중국어 단어의 유연한 사용을 마스터하는 법을 배웁니다. 품사 활용은 특정 언어 환경에서 언어 습관에 따라 한 가지 단어의 기존 품사와 문법 기능을 임시로 바꾸는 것으로, 다른 종류의 단어의 품사와 문법 기능을 가지고 있다. 문어문에는 어류가 활용되는 현상이 많다. 예를 들면 명사가 동사로, 형용사가 동사로, 숫자가 동사로 사용된다. 동사는 명사로, 형용사는 명사로 한다. 명사작장어는 문어문 학습에서 품사 활용의 흔한 현상이다. 또한 실어에는 명사, 동사, 형용사의 사역 용법, 명사와 형용사의 의도적 용법과 같은 특수한 유연한 용법이 있다.
(b) 가짜 글자를 배우고 마스터하다. 동음 이의어는 단어가 아니라 동음 이의어이다. 즉, 한 동음 이의어로 다른 동음 이의어의 뜻을 나타낸다. 가짜 글자를 익히는 공부는 학생들이 문어문을 잘 배우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c) 다의라는 단어를 배우고 마스터하십시오. 다의라는 단어는 한 단어에 몇 가지 의미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의라는 단어는 고대 중국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같은 단어의 의미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친밀하지 않은 것도 있다. 아주 먼 곳도 있습니다. 따라서 한 단어의 의미는 특정 로켈에서만 결정될 수 있다.
(d) 고대와 현대의 다른 의미를 배우고 습득하십시오. 고금의 동형 이의의 단어다.
둘째, 문어문의 허사를 배우고 파악해야 한다. 사람들은 종종 "지혜, 후, 잎, 철, 이순신, 얼굴, 참, 잘 쓰는 것이 수재다" 라고 말한다. 파악한 구체적인 방법은 (1) 문맥을 결합하여 문장에서 배우고, 문어문 허사를 배우는 것은 단어에서 떠나지 않는 원칙을 따라야 한다. 실어를 배우는 것처럼 실어가 없으면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없다. ⑵ 분석 및 유도는 축적에 중점을 둡니다. (3) 2 음절 기능 단어를 기억하고 고정 형식을 파악하십시오.
셋째,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고전 중국어 문장 패턴을 배우고 마스터해야합니다. 판결; 둘째, 수동적 문장 패턴; 문장 성분의 위치. 이런 흔한 문장은 주칭 플립, 개사빈문, 정어 후문 등이 있다. 문장 성분의 생략. 소위 지방어 다섯 개의 고정 문장 패턴.
넷째, 문어문의 일반적인 번역 방법을 파악하다. 문어문의 번역은 규범적인 현대 표준어로 문어문을 번역하는 것이다. 진정으로' 신다야' 를 하는 것이다. 직역과 의역 외에도 번역, 추가, 대체, 보존, 삭제, 순서 조정의 6 가지 구체적인 번역 방법이 있습니다.
2. 상해어문수능 현대문 2 중의 다총결산 답안 패턴 (예: 수사효과, 답안 패턴이 어떤 방법인지, 어떤 역할, 대표와 두드러진 것) 을 어떻게 읽는가? 예를 들어 많은 주관문제는' 평론분석' 의 답안 패턴을 따를 수 있다. "코멘트" 는 당신의 관점과 태도를 제공합니다. 서술은 원문을 발췌하거나 원문에서 예를 들어,' 분석' 은 네가 발췌한 원문과 예를 분석하여 너의 관점을 지지하는 것을 의미하고,' 평론' 은 다시 한 번 너의 관점을 재확인하는 것으로, 한 단락의 말을 완성하는 총점과 맞먹는다. 만약 네가 득점을 하고 싶다면, 이렇게 8 주를 할 수 있다.
많은 문제들이 답안 패턴을 요약하면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문장에 단어를 추가하여 설명하는 것과 같은 유사한 질문을 비유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몇 가지 질문과 주어진 답을 비교하면 반드시 몇 가지 법칙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어를 추가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한 무더기의 기교를 써서 좀 터무니없다는 것을 알게 되어 미안합니다. 두 번째 비교 문예. 이 문장 들을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다. 여기에는 속독능력, 독해력, 자신의 생활경험 등이 포함된다. 하지만 복습 시간이 빠듯해도 전문 훈련을 통해 향상시킬 수 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전문 훈련에 관한 참고서는 매우 많은데, 책에는 사상 감정, 주제, 구조, 재료 선택, 표현 수법 등 이런 분류가 있을 수 있다. , 단지 몇 가지를 열거할 뿐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우선 전체적인 파악이 있어야 하고, 시간이 매우 빠듯하다. 우리는 빠른 독서 후에 문장 내용과 주제에 대해 대충 이해해야 한다. 그리고 많은 주제들이 우리 자신의 이전 단락에서 언급한 준비된 절차에 따라 완성될 수 있다. 이러한 주제를 완성한 후에는 특정 단락과 문장 전체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더 많은 자신감을 가지고 저자의 입장, 의도 등에 자신을 두고 문맥과 함께 꼼꼼히 따져보고 어려운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상해 문어문 제 2 편 8 점이 어렵습니까? 상해 엘리트 추장센터 주 선생님은 문어문 제 2 편의 역대 평균 점수가 높지 않은 것은 이 문제 자체의 난이도 때문이라고 일깨워 주었다. 또 다른 이유는 학생이 항상 선생님이나 학우가 어려운 부분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사실 이 부분에는 간단한 문제가 있고, 어떤 것은 심지어 문제를 나눠서 앉아서 문제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4, 5 점은 얻기 어렵지 않다. 8 점을 시험하려면 문어문 2 시험의 문체 (예: 여행기) 를 더 잘 알아야 한다. 2006 년부터 14 년까지, 당신은 5 년 동안 시험을 봤는데, 비율이 높다. 너는 여행기의 특징과 기본적인 답안 사고와 기교에 익숙해야 한다. 시험 8 점은 정말 어렵지 않아요.
요컨대, 두려워하지 않고, 진지하게 문제를 심사하고, 착실하게 축적하고, 고찰의 문체적 특징에 근거하여 대답하는 것은 괜찮다.
4. 새 교재와 H 판, S 판은 암송이 필요한 (1) 문장, 단락에 어떤 * *:1,오군' 주와의 책' (새 교재 1 학기 제 41 과) 2 도연명' 음주' (고 2 학기 제 41 과) 5. 스와 "6 개국 이론" (고등학교 1 학기 32 과) 6. 무투' 아방궁푸' 의 마지막 단락 (고 1 학기 제 39 과) 7. 백거이' 피파행' (고 2 학기 제 26 과) (2) 육유의 자백 (고 1 학기 제 34 과) 2. 신 기아의' 영원한 만남 음악',' 경구',' 구북정 향수 3'. 추근' 천천' (고 1 학기 제 34 과) 4. 맹호연' 동정호가 장 총리에게 보내는 메시지' (고 1 학기 제 42 과) 5. 왕위' 춘강 하룻밤 외국' 두보 (고 1 학기 제 42 곡) 8. 왕안석' 강에서' (고등학교 1 학기 42 번 질문) 9. 범주주 (고 1 학기 42 곡) 10, 장가행 (한악부) (고 1 학기 26 곡) 10. 주용의' 왕계문' (고 1 학기 제 30 과) 13,' 이 부사를 서부로 보내라' (고 1 학기 제 30 과) 14 장서조' 춘강화월야' (고 1 학기 제 34 과) 17, 장구령' 망월사일원' (고 1 학기 제 34 과) 18, 이백' 음주구월 Kloc-0/, 스시의' 명월은 언제' (고 1 학기 제 36 과) 22, 장효샹의' 염노교 동정초' (고 1 학기 제 36 과) 23, 신 기권의' 옥란이 느리고, 오늘 달이 불쌍하다 육유' 가을밤 독서는 이북을 절로 한다' (고 2 제 1 학기 제 35 과) 25. 육유' 겨울밤 독서' (고 2 학기 제 35 과) 26. 주' 거위호사' 와 육자수 (고 2 학기 제 35 과) 27. 주우문제 (고 2 1 학기 제 35 과) 27. 왕위의' 종남산' (고 2 학기 제 36 과) 30, 이백의' 독좌경정산' (고 2 학기 제 36 과) 3 1, 두목의' 9 일 등산' (고 2 학기 제 36 과) 임호의' 산가든의 쇼메이' (고 2 학기 제 41 과) 35, 이백의' 남경에서 봉황대까지 오르기' (고 3 학기 제 38 과) 36, 두보의' 등루' (고 3 제 1 학기 제 38 과) 37, 이상은의 "학습" 1, 2 단 (고 2 제 1 학기 제 32 과) 42, 굴원 "사국" (고 3 제 29 과) 43, 그리고 자이 "논진" (고 3) 이후 3 단의 핵심 문장 위정 "간언 태종 10 사" 스시의' 천적벽부' (고 1 학기 제 39 과) 5 1, 스시의' 천적벽부' (고 1 학기 제 39 과) 52, 소철의' 상서 미한태위 스파' (고 2) 양계초' 미득지' (고학기 제 29 과) 58. 한 곡 [공식] [정기가 좋다] 정자를 송별하다. 조조의' 바다 보기' 2, 도연명의' 음주' 3, 이백의' 천목산 등몽행행' 4, 백거이의' 비파행' 5, 도연명의' 귀원', 도연명의' 독서' 7
상해 고 2 에는 어떤 문어문이 있습니까? 1 학기: 백가쟁명론산천추장자 (발췌) 추수, 너는 네가 물보다 더 물이 많다고 생각하지 않니? ) 전 적벽부 수시 \ "유산기 \", 왕안석 \ "옥림령 \", 류영 (낭송), 타플록 \ "천주 여관 \", 진관 (낭송), 소무철, 주방언 (낭송), 느린 속삭임
6. 상해고 2 에는 어떤 문어문이 있습니까? 1 학기: 백가쟁명 산천평론, 추수, 장자, 추수, 물이 아닌가요? ) 전 적벽부 수시 \ "유산기 \", 왕안석 \ "옥림령 \", 류영 (낭송), 타플록 \ "천주 여관 \", 진관 (낭송), 소무철, 주방언 (낭송), 느린 속삭임
7. 상해 수능 어문 낭송의 구체적인 제목은 다음과 같다. 친원춘-창사 (* * * * * * * * * * * * * * * * * * 한추 독립, 강북상, 귤주.
너는 온 산과 들에 가득하고, 층림은 다 물들고 있다. 강에 물이 가득 차서 수백 명이 유량을 다투었다.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고, 각종 서리는 자유를 쟁취한다.
외로움, 망망한 대지에게 묻자, 누가 주께서 가라앉으셨는가? 100 쌍의 커플을 데리고 여행을 갔다. 지난날을 회상하니, 세월이 두껍다.
그냥 동창과 소년, 분노; 학자의 정신은 풍족하다. 미진하고 고무적인 말을 가리키면, 그 해 만 호후의 더러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류에서 물을 치고 파도가 요트를 막았던 거 기억나? 시경-백로가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시간이 오래되어도 천년은 변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자 길이 막혀서 우회전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 "영사 \" (좌사) 는 침울하고, 밑송은 산에 묘목을 남겼다. 1 인치의 지름과 뿌리줄기로 이 100 피트를 가릴 수 있다.
세상은 키가 크고 멋있다. 지형은 인연이 한 번도 아니다.
그의 본업과 그 칠엽의 담비 가죽을 빌렸다. 풍공은 위가 아니라 백수는 움직이지 않는다.
술 (도연명) 을 마시고 집을 짓는 것은 인문환경에 있어서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남경에서 봉황대 (이백) 가 여기서 놀았던 봉황에 올라 이곳의 이름을 따서 지었지만 지금은 그것을 황량한 강변으로 버렸다.
무공화는 황무인 오솔길에 깔려 있고, 진조 황친국척의 수는 이미 기근이 되었다. 삼산이 반쯤 푸른 하늘 밖으로 떨어지고 백로도가 수분이 된다.
항상 한간간 당도가 있는데, 마치 하늘을 가리는 것 같고, 장안은 마음이 답답하다는 것을 볼 수 없다. 바생 간주 (류소) 는 비가 많이 오는 황혼을 강 위에 뿌리고 청추에 세탁했다.
쓸쓸한 서리바람이 한바탕 세게 불고, 산하의 강물이 쓸쓸하고, 석양의 빛이 고층 빌딩에 비치고 있다. 곳곳에 붉은 꽃들이 시들고 모든 아름다운 풍경이 점차 사라진다.
장강만 도도한 강물이 소리 없이 동쪽으로 흐른다. 마음이 없으면 먼 곳을 오르고, 먼 집을 멀리 바라보며, 집에 돌아가려는 욕망은 모이기 어렵다.
이 세월의 행방을 탄식하는데, 왜 낯선 땅에 오래 머물러야 하는가? 미인 메이크업을 몇 번이나 놓쳤는데, 하늘이 알고 집에 돌아오느냐? 나를 위해 싸우고 난간에 기대어 걱정입니다. 물 용 음-덩 jiankang 양심각 (신 qiji) 추 tianqing 스윙, 가을 물 하늘.
먼 곳의 산을 보면 나라 끝에 대한 슬픔과 원한만 불러일으킬 뿐, 이 산들은 옥비녀와 여자의 머리에 있는 나선형 코일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서쪽의 태양이 이 층을 비스듬히 마주보고, 먼 하늘에서 기러기 울음소리가 들려와 나는 강남에서 떠돌아다니는 유자였다.
나는 오걸이를 보고 난간을 찍었고, 아무도 이사회와 함께 오지 않았다. 농어를 잘게 다져서 맛있는 것을 끓이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고, 서풍이 불자, 그것이 돌아왔는지 모르겠다. 서사처럼 자기만을 위해 땅을 사는 사람은 이 두 방면에서 모두 휘황찬란했던 유비를 보는 것을 부끄러워해야 한다.
애석하게도 세월은 좀 지나간다. 나무는 이렇게 슬프고 비바람이 휘청거린다. 너는 누구냐, 빨간 스카프 녹색 소매를 부르고, 영웅을 위해 외쳐라! 택배관 (황정견 분) 광사공, 택배관 기댈 저녁 맑음.
천산에는 바다와 넓은 하늘이 있고, 청강에는 명월이 있다. 주선은 이미 미인이다. 젊은 눈은 술 때문에 수다를 떨고 있다.
만리가 배에 돌아와 피리를 부는 것이 바로 우리가 백갈매기와 동맹을 맺은 이유이다. 꿈에서 천목산 (발췌) (이백) 내 마음은 오와 악, 달밤에 경호를 건너는 꿈을 꾼다.
달이 나의 그림자를 비추자 나는 연강에 도착했다. 사암은 여전히 있고, 유인원은 울고, 푸른 물결은 출렁이고 있다.
나 는 가장 먼저 사용한 스파이크 슈즈를 신고 청운사다리에 올랐다. 햇빛이 비춘 바다 중도에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다.
천회백회전, 꽃이 나를 유혹하고, 돌이 나를 늦추다. 하루가 갑자기 끝났다. 곰, 용, 산천의 폭풍이 숲을 놀라게 하여 높은 산을 흔들었다.
구름은 비 때문에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 때문에 창백하다. 천둥과 번개의 신, 산들이 흔들리고 있다.
동굴 석문이 천구에 새다. 뚫을 수 없는 그림자, 하지만 지금은 태양과 달이 금과은 테라스를 비추고 있다.
무지개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와서 연이어 내려왔다. 호랑이를 거문고로, 봉황을 무용수로, 줄지어 마지처럼 늘어선 선녀의 이미지가 배열되어 있다.
나는 움직이고, 내 영혼은 날고, 갑자기 성장하기 시작했다. 내 베개와 돗자리는 내가 그 속에 있던 잃어버린 구름이다.
종남산 (왕위) 의 거대한 고도는 천국의 도시에 가깝고 천산과 바다 구석을 잇는다. 흰 구름이 뒤에서 한 조각을 합성했고, 푸른 안개가 군산에 녹아 사라졌다.
중앙의 산봉우리가 남서부를 갈라놓고 산골짜기도 각기 다르다. 산에서 살 집을 찾고 싶은데, 물 안내자가 나무꾼에게 물어보면 편리할까요?
등루 (두보) 꽃은 내 창처럼 높고 나그네의 마음을 상하게 한다. 내가 이 높은 곳에서 보면 곳곳이 슬프기 때문이다. 금강의 봄빛이 펑펑 쏟아지고, 산 위의 구름, 고대, 천자만태가 변화무쌍하다.
조정은 북극성처럼 결국 변하지 않을 것이고, 콜서산은 티베트를 침략하지 않을 것이다. 아아, 촉나라의 통치자, 촉나라의 황제, 아직도 절에서 제사를 즐기고, 밤에는' 양윤복' 을 외워야 한다.
샤세곡 (루런) 금화살독수리 머리, 자수 깃발 연미. 한 사람이 일어서서 새로운 명령을 내렸고, 천 개의 대대가 소리를 질렀다.
군 입대 (왕장령), 청해 장운 암설산, 고성 옥문을 바라보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화청궁 (두목) 후, 장안 회망, 자수 더미, 산꼭대기가 천 번 열렸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옥림령 (류영) 은 마음이 시큰시큰하고, 장정은 이미 늦었고, 소나기는 쉬기 시작했다. 교토 시 주변 장치에 작별 인사를 하지만, 기분 을 마시지 않았다, 마지 못해 떠나, 보트 사람들은 계속 출발을 촉구했다.
손을 잡고 상대방을 바라보며, 눈물이 눈가에 맴돌고, 결국 말이 없을 때까지, 수많은 말이 목구멍에 걸려 말을 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생각하며 천리 밥 짓는 연기, 황혼이 짙고 초하늘이 넓다.
예로부터 정이 상처를 입고 이별하는 것은 더욱 청추절을 푸대접할 만하다.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아? 버드나무 기슭, 풍효와 그믐달.
오랜 시간 동안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있지 않았고, 나는 명실상부한 좋은 날씨, 좋은 풍경에 만족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풍토만종, 누구와 이야기할까! Tanfloxacin-Chenzhou 호텔 (qinguan) 안개 속에서 타워를 잃고, 달빛 아래 길을 잃고, 타오 위엔 찾을 곳이 없습니다.
고독정은 달이 캄캄하고 봄에는 두쥐안 소리가 비스듬히 비치고 있다. 매화는 우편으로 보내고 물고기는 장수한다. 이런 원한은 무게가 없다.
다행히 진강은 진산을 우회했다. 그가 샤오샹에 간 것은 누구를 위한 것입니까? 소목개 (주방언) 가 향을 태우고 더위를 식히다. 새가 맑은 소리를 내며 엿보는 처마를 침범하다.
초양엽은 밤새 비가 내리고, 물은 맑고 둥글며, 바람은 한 송이씩 움직인다. 고향이 아주 멀어요. 언제 가요? 나는 오문에 살면서 장안을 장기간 여행한다.
5 월의 어부들은 아직도 서로를 기억합니까? 보트, 부용포에 꿈꾼다. 목소리가 느리다 (이청조), 찾고, 썰렁하고, 처참하고 처참하다.
언뜻 따뜻해도 추울 때는 호흡을 멈추는 것이 가장 어렵다. 담주 세 잔, 너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늦게 오면 급하다! 곽염 슬픈, 하지만 이것은 오래 된 지 인입니다.
노란 꽃이 땅에 가득 쌓여 있고, 시든 것이 파손되었다. 지금 누가 그들을 고를 수 있습니까? 창밖을 보면 한 사람이 어떻게 어두워질 수 있습니까? 오동나무는 더욱 보슬비, 황혼에 물방울이 떨어진다. 이번에, 얼마나 슬픈 말인가! [이중음] 수양 굴원 민들레 범귀 (마치원) 석양, 술 한가함, 이삼비가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산채 안은 날이 이미 늦었고, 다리가 부러진 노점상들이 흩어졌다. [여중] 염소는 회구 (장) 군봉이 모이는 것 같고, 파도는 노여움과 같다.
관로, 안팎의 산천. 멀리 서경을 바라보니, 여전히 망설이고, 슬퍼하며 진한 나라를 바라본다.
궐궁에 있는 만 개의 방이 이미 흙에 들어갔다. 흥, 백성들이 재앙을 당하다.
죽음은 사람들을 고통스럽게 한다. 스승은 (한유) 고대의 학자는 반드시 스승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승, 그래서 전파, 수료,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다른 사람을 원하는 것은 곤혹스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