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에서 우리는 베이징의 지형이 서고동이 낮고 북고남이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연산, 두군, 서산은 각각 북쪽과 서쪽에서 이 고성을 굳게 지키고 있다. 양가유 마을은 서산계 대한령 군봉에 위치해 있다.
명나라 영락년 동안' 순천 부지' 에는 대한릉에 관한 기록이 있다.' 대한릉, 성서 140 리, 높이 수백 피트'. 명대 심방서의' 만부잡주' 에서도' 대한령은 군서 200 여 리, 청수혈을 경계로 한다' 는 언급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동흉노의 일부 부락은 베이징 서교 재당 지역에 깊이 들어가 생육하여 한나라와 대한릉을 경계로 삼았다. 경서고도가 대한령을 관통하는 것은 허베이, 산서, 몽골 초원이 북경으로 통하는 전략적 요로이다.
특히 명청 () 과 청 () 두 세대, 조정 () 은 베이징을 수도로 정했다. 봉건 왕조는 베이징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대한릉의 각 관문에 관문을 설치하여 엄중히 방비하였다. 가장 유명한 것은 대한령 관성이다.
항일 전쟁에서 일본군이 경서고도를 통해 창진 () 지역을 침략하는 것을 막기 위해 중국군은 애국장위 () 의 지도 아래 회장산 부근에서 일본군과 반달여 개월간 격전을 벌여 회지 () 전역으로 불리고 있다. 대한령의 지리적 위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양가유촌은 오한령 서북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베이징에서 86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양가유 마을의 위치를 말하자면, 정말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지만, 황량한 산 속의 세외도원에 지나지 않는다.
첫 번째는 지리적 위치입니다.
양가유 마을은 서산 군봉 속에 위치해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마을의 동쪽은 대한령의 주봉이고, 마을의 북쪽은 유명한 회계산이다. 이 회장산은' 만부잡기' 에서' 서산의 조상' 이라고 불리는데, 이 산의 웅장함을 알 수 있다.
양가유 마을 아래에 옥새봉이 하나 더 있다. 많은 산맥이 어머니의 품처럼 양가유 마을을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양가유 마을은 천년전란을 면했다. 마을의 고대 건축물은 비교적 잘 보호되어 있다.
둘째, 현지 자원.
고유한 인상에서 산촌은 모두 폐쇄적이고 보수적이며 낙오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양가유 마을은 물산이 풍부하고 인걸지령이다.
1, 풍부한 제품.
양가유 마을은 고대에 살구로 유명하다. 현지의 특수한 수토 기후 덕분에 양가우촌에서 생산되는 붉은 살구열매는 맛이 신선하고 경진에서 잘 팔린다. 전성기에 마을 * * * 에는 300 무 () 의 살구나무가 있었는데, 매년 살구 65438+ 만 근이 생산된다.
예전에는 현관문 큰 울타리의 과일가게에서 양가유 마을에서 생산된 붉은 살구가 가장 비쌌다. 명청 시대가 되자 양가유촌의 붉은 살구는 이미 현지 공물로 선정되어 황성에 입주하여 황실과 달관 귀인이 맛볼 수 있게 되었다.
베이징 주변 마을 제품에 관한 현지 민요가 있는데, 그 중' 양가유의 붉은 살구' 는 장자촌의 오이와 양파, 양가촌의 단호박과 배나무대의 배와 나란히 놓여 있다. 현지 살구의 품질이 얼마나 우수한지 알 수 있다.
마을에는 고송 두 그루를 심었는데, 그 중 한 그루는 국가 1 급 고목으로 평가되었다. 역사가 유구하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은 이 두 개의 고송용봉황을 고송이라고 부르며, 심지어 용송의 신기라는 전설까지 진화시켰다. 양가유 마을 사원에도 나무 왕상이 하나 있다.
양가유촌 온 마을 면적은10 만 평방미터에 불과하고 경작지 면적은 565 묘에 불과하지만, 현지 토지의 식량무 생산량은 놀라울 정도로 높다. 역사적으로 양가유 마을에는 기근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이곳을 산중천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 그 사람은 걸맞게 영리하다.
양가유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어린 시절 양가족이 모이는 곳이어야 한다. 사실은 확실히 이렇다. 양가유 마을의 기원은 1 100 년 전 요국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요제국은 소수민족에 의해 세워졌지만 유운 16 주를 점령한 후 베이징을 수도로' 난징' 으로 삼고 베이징을 중요한 문화경제의 중심지로 삼았다. 당시 베이징 지역은 요국이 개발한 것이었고, 양가우마을의 초기 형태도 이때 형성되었다.
명대 완평현 심하마의' 완부 잡기' 에 따르면 삼유촌 삼형제 인연이 우연히 이곳에 와서 황무지를 개간하고 원대는' 대한령마을' 이 되었다. 양국량 삼형제도 현지 인구의' 큰 젊은이' 가 되었다.
명나라 영락초년, 양은 어두웠고, 양여다이, 양여옥삼형제는 다시 이곳에 정착하여' 작은 버드나무' 가 되었다. 양가유촌의 두 명의 후예들이 현지에 거주하면서 양가유촌의 이름과 구도를 철저히 다졌다.
산속의 청빈하고 순박한 생활은 대대로 순박하고 선량한 양가족들을 키웠다. 역대 왕조에는 모두 품성이 고상하고 정충하여 나라에 보답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청나라 시대에는 베이징 주변의 완평이 자연재해를 자주 겪었는데, 홍수나 가뭄이 아니어서 베이징 주변의 마을에 난민들이 굶주리는 경우가 많았다.
양가유 마을 출신의 관원 양무법은 여러 차례 창고를 열어 이재민을 구제하여 경기 정세를 잘 안정시켰다. 양무법의 행위는 조정의 긍정과 상을 받았고, 청제는 양무법문제를 위해 친필로' 돈륜당' 이라는 간판을 써서 그 가문의 고상한 도덕을 칭찬했다.
양의 아버지와 본인은 연이어 대한령관성 부근의 관음보살묘를 수리하여 현지 문화재를 보호하는 데 많은 공헌을 하였다.
근대에 이르러 양가유촌에도 우수한 사람이 생겨 애국애당의 인자한 지사를 많이 배출했다.
항일전쟁의 회지 전투에서 전장이 양가 마을 옆에 있기 때문에 현지 마을 사람들은 종종 중국군에 물자와 치료를 제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1938, 양가유촌은 당 지부를 설립하여 팔로군에 식량, 풀, 군수, 교통편리를 제공하기 위해 군중을 조직했다.
양가유 마을은 깊은 산속에 위치해 있어 은폐하기 쉽고 경서고도교통선 근처에 있기 때문이다. 팔로군은 왕왕 양가유촌을 당정기관과 주력부대로 이전한' 안전가옥' 을 보수하는 경향이 있다.
이 작은 산촌의 당 지부에서, 일찍이 지도자와 함께 신중국에서 일한 우수한 간부 두 명이 나왔다. 그들은 양흥주와 양흥민이다.
양흥주는 1938 입당 노당원이다. 해방 전에 부대를 따라 남북으로 전전하다가, 결국 후난 () 성 정담시 () 에서 시위 서기를 맡게 되었다. 1965 년 양흥주는 지방관원 대표로 모 주석을 따라 사오산 성묘에 가서 친척을 방문했다.
양흥민과 양흥주는 같은 가문의 친척이다. 역시 1938 입당으로 건국 후 오랫동안 북대하 공안국 국장을 역임했다. 북대강은 우리 당 지도자의 피서지로 양흥민이 10 년 연속 모 주석과 주 총리의 안전을 묵묵히 지키고 있다.
요약하면 양가유 마을은 천년고촌, 산미, 수미, 인미다.
마을이 상대적으로 폐쇄된 환경 덕분에 이 천년의 산촌은 마침내 전쟁의 파괴를 피할 수 있게 되었다. 양가유촌은 항전 때 왕위정권과 왜구의 두 차례의 파괴와 약탈을 당했지만, 손실은 그리 크지 않고 무해했다.
따라서 양가유촌은 베이징 서부에서 가장 잘 보존된 고대 마을과 고대 건축물 중 하나가 되었다. 양가 마을에서 사람들은 중국 원명청 시대의 건축 풍격을 충분히 엿볼 수 있고, 매우 학술적이고 관광적인 가치를 지녔으며, 원생태 고산촌의 명품이다.
현재 양가유 마을은 잘 보존된 고민가 마당이 20 여 군데 있으며, 마을 내 사합원은 원원에서 건국까지의 세월을 망라하고 있다. 사합원이 청대 베이징만의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서주 시대에는 비교적 성숙한 사합원 주택 건물이 있었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대양' 의 사합원은 전형적인 원대 사합원 디자인이다. 원대 사합원은 모두 고대 벽돌 저문으로 남방이 없어 서쪽에 고층 빌딩이 많이 건설되었다. 정원의 벽에는 타일로 만든 4 쪽 도안이 장식되어 있는데, 특히 동전과 같다.
이것은 실제로 원나라 한족의 사회적 지위를 보여줍니다. 한인은 원대에서 지위가 낮아 정치를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문학 창작과 상업에 많은 정력을 쏟았다.
또' 양효양' 사합원으로 대표되는 명청사합원 건물도 있다. 이 기간 동안 사합원은 북방에서 여전히 존경을 받았고, 정채는 남쪽을 향하고 있지만, 남방, 즉' 거꾸로 된 방' 이 있었다. 양가유촌은 명청시대에 번영한 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명청시대 마을에는 사합원이 가장 많았다.
명청시대에 세워진 사합원 중에서 양무법가의 정원은 가장 호화롭다. 할아버지의 삼촌 양의 한 가족으로 역대 청정에서 벼슬을 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양가유촌의' 관가' 라고 부를 수 있다.
마당 밖에는 그림자벽, 마못, 마석, 문 안에는 팔자형 그림자벽도 있다. 사합원 동쪽에는 서재가 있고 대문 동쪽에는 하인실이 있습니다. 마당 전체가 청대 관저의 전형적 대표로 매우 관상가치가 있다.
위의 특색 마당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일반 마을 사람들의 집이다. 이 고택들은 대부분 사합원 규칙의 제한을 받지 않고, 왕왕 지형에 따라 건설된다. 내려다보는 아래의 조형은 매우 이상하지만, 현지에서 취재하는 것보다 낫다. 고풍스러운 느낌이 든다.
절은 각 마을을 잇는 도로에 가깝기 때문에 이 마을의 대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절에는 많은 신선을 모시고 지금은 용왕, 나무왕, 충왕의 초상화도 있다.
고대에는 마을 사람들이 대한령 근처에서' 구천현녀' 를 만났기 때문에 그 산을' 신녀봉' 이라고 불렀고, 마을의 사원도' 구천현녀' 를 모시고 있었다. 그러나 명대 영락년 동안 도교가 성행하면서 절은 도교인' 삼청' 으로 바뀌었다.
청나라에 이르러 황교가 일어나기 시작하자 마을 사람들은' 삼청' 을 떠나 절에 용왕, 충왕, 나무왕 등 세 왕을 모셨다. 용왕풍조우순, 경충왕, 경충왕, 경목왕, 나무왕은 마을의 고송식물 두 그루가 신화되어 만사가 순조롭다는 것을 보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절 말고도 마을에는 무대와 정절 방앗간이 있고, 여행가치도 있다. 고대에는 연극반을 마을 오페라에 초대했는데, 마을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연극을 하는 것은 현지의 주요 레저 오락 활동이었다. 무대는 현지 오락 생활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정절 방앗간은 역사가 유구하여 민국 초년대 대통령 펭 (von) 이 쓴 것이다. 애국 인사가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양의 어머니는 혼자서 그를 성인으로 키웠다. 성인이 된 후 양문보는 손중산 선생의 민주혁명에 적극적으로 참가하여 원근에 유명하다.
현지 향신은 양의 어머니 리의 미덕과 완전성을 탄복하고, 폰 당시의' 대대통령' 이 정절 방앗간 리를 써서 그녀의 공헌을 표창할 것을 공동으로 요구했다. 북양 군벌 출신인 풍은 이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아 민국 7 년 양목제 () 를 위해 현판 () 을 썼는데, 제목은' 이걸 송운 ()' 이다.
이 봉건 패루는 당연히 봉건 찌꺼기이며, 여성을 속박하는 상징이다. 그러나 이 패루의 예술 구도와 배경 이야기 속 양목들의 강인함은 후세 사람들의 연구에 합당하다.
이 고대 건축물 외에도 양가 유촌에는 잘 보존된 농촌 좋은 소식의 예가 있다. 고대 중앙에서는 정기를 발양하고 현덕을 표창하기 위해 표창된 인물의 고향에' 보희' 를 붙여 당사자들을' 옷금귀향' 하게 했다.
현재 양가유촌에는 청나라 광서년 양무법 증손자 양승관 희소식이 남아 있다. 이 기쁜 소식과 마을 전역에 널리 퍼져 있는 고대 건축물들은 명청민국 시대 북방 산촌의 생활 모습을 명확하고 상세하게 보여 주었다.
소위 "성공도 소호, 실패도 소호" 라고 한다. 연이은 산들이 양가유 마을의 수천 년의 비바람을 비호했지만, 풍부한 물산과 고물 유적이 전해 내려왔다. 그러나, 새로운 시대에, 산의 장벽은 양가 마을 발전을 제한하는 질곡이 되었다.
교통 불편은 줄곧 노산촌 발전의 질곡이었다. 양가유 마을에는 유명한 살구, 아름다운 풍경, 아기도 운반할 수 없고, 외부인도 들어갈 수 없다.
무수한 보물은 산 속에서 조용히 기다릴 수밖에 없다.
양가유의 마을 사람들은 금산에 앉아 가난을 견디는 나날밖에 할 수 없었다. 생존을 위해 마을 사람들은 집집마다 이사를 갔다. 인구 유실, 노동력이 강하면 오히려 산촌의 빈곤을 악화시켜 악순환을 형성한다.
다행히 1978 이후 신중국의 국력이 점차 회복되면서 엔지니어링 기술이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 이것은 마침내 양가유의 마을 사람들을 위해 마을로 통하는 첫 번째 마차길을 지었다. 이 마차길은 의심할 여지 없이 양가 마을의 발전을 빠른 차선으로 이끌었다.
개혁개방의 경제정책과 지역자원 덕분에 양가우촌은 각각 1984 와 199 1 에 마을 석탄가마와 양가유 홍살구 기지를 개설해 마을에 많은 경제적 이익을 얻었다.
20 년의 개혁 개방을 거쳐 수도는 이미 북방의 발전 센터가 되었다. 베이징은 주변 지역의 사람들에게 점점 더 매력적이다. 양가유촌의 마을 사람들은 탄광과 살구 기지로 풍족한 생활을 했지만 여전히 민족의 마음을 막을 수 없는 강한 흡인력을 견디기 어렵다.
마을 사람이 적고, 과거에 시끌벅적했던 사합원이 점점 황폐해졌고, 최악일 때는 마을에 겨우 20 명의 노인만 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노인들은 낡은 흙집조차도 사람이 살고 보살피는 사람이 있으면 우뚝 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새 집이 오랫동안 비어 있다면, 점차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을 것이다.
양가 마을 인구가 끊임없이 유실되면서 수천 년 역사를 지닌 고대 건축물이 무인 보수로 파괴되는 것은 역사 보호와 문화재의 막대한 손실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이런 불리한 상황을 역전시켜야 한다.
양가유 마을이 다시 휘황찬란해지게 하려면, 이사한 사람을 불러오거나 상업기관을 도입하여 수리해야 한다. 양가유 마을은 수도 관할 구역에 위치해 있어 베이징과' 사람을 빼앗다' 는 것은 전혀 현실적이지 않다. 상업자본을 도입하여 새로운 산업을 발전시켜야 이 천년고촌을 보호할 수 있다.
신세기에 접어든 후, 국가는 점차 각지에서 문화 산업을 발전시키도록 독려했다. 이 동풍으로 문두구 정부는 양가유촌을 관광문화 관광지로 변모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풍, 동풍, 동풍, 동풍, 동풍)
2005 년 9 월, 문두구 정부는 양가유촌을 구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정한다고 발표했다. 같은 해 자이당진 정부는 중쿤그룹과 협의하여' 양가유 고촌'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고촌 개발 방안에서는 현지 정부와 중쿤그룹이 현금 보상을 하거나 재당진에 보상실을 설치해 기존 주민을 이전한다. 중쿤그룹은 시공팀을 파견하여 낡은 건물과 도로를 보수하여 관광단과 여행객을 편리하게 했다.
양가유 마을의 사합원은 모두 사람이 살지 않았지만 마을은 다른 방식으로 다시 태어났다. 현재 양가유촌에서 차를 타고 오한령관성과 비루사 유적지까지 걸어가는 것은 이미' 당나귀 친구' 들이 베이징 서부 여행을 계획하는 인기 노선이 되었다.
양가유촌의' 환골탈태' 는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의 많은 역사가 유구하지만 발전이 제한된 고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제공한다. 더 많은' 양가유촌' 의 출현을 기대하며 조국의 유구한 역사와 장엄한 풍경을 사람들에게 엿볼 수 있게 해 주십시오!
참고 자료:
베이징 Mentougou 지구 yangjiayu 마을 인민 정부 네트워크
고도서풍 대한령, 2003, 과학기술의 조류, 05.
"천년고촌 양가유" 는 장만순이 2006 년에 출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