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중
위인 마오쩌둥 장정 때 로잔과 활불교류에서 "불교는 인도에서 발원하여 중국에 성성하여 세계에 전해졌다" 고 평가했다. 중국과 항주에서 불교의 발전은 이 논단을 충분히 증명했다.
불교는 서한원수원년 (기원전 2 년) 에 중국에 소개되었고, 동한 영평초에는 백마사를 건설하여 중국의' 석원' 이 되었다. 당현석이 인도 나란도에 갔을 때, 인도 대승 불교의 전성기였을 때, 그와 이경이 나중에 인도에서 되찾은 것도 대승 고전이었다. "타고", 산스크리트어 야나는 교통수단 (차, 배) 을 의미한다. 1 세기 인도는 개혁을 주창한 불교도들은 이전의 불교가 개인의 해방만을 추구하는 것이 몇 명만 실을 수 있는 배처럼' 소승' 이라고 불렀다. 이 개혁가들은 인류가 모든 중생과 평등하고 동체 관계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보살에게 큰 자비를 베풀고, 중생을 구하고, 대중을 축복하고, 모든 고통을 겪는 사람들을 돕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 무릇 끝없이 그를 이용한다면, 바로 열반이니 부처가 될 수 있다. 이것은 마치 큰 배 한 척처럼, 모두를 데리고 고해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대승이라고 한다.
대승 불교가 북방에 전해진 후, 많은 고승의 번역과 연구를 거쳐 중국특색 8 대 불교 유파를 형성하였다.
중국에서는 한 사원이나 여러 절이 서로 다른 교파의 교리를 함께 연구하여 불교를 널리 퍼뜨린다. 불교가 인도에서 쇠퇴할 때, 중국 수억 신도들의 지지에 의지하여 불교의 세계적 지위를 유지했다.
항주 불교는 동진 () 에서 시작하여 5 대 () 에 성대하여 남송 () 에 성성하여,' 동남불국 ()' 이라는 명칭으로 천고에 전해진다.
예로부터 항주에는 호광산색 곳곳에 불교 사원이 많이 있었다. 당나라와 오열석에는 360 개의 절이 있고 송나라에는 480 개가 있다. 영은사, 최초의 고사는 지금으로부터 이미 167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성기에는 절에 승려 2000 여 명이 살고 있었다. 수시는 "고당은 천 명을 먹고 종을 치며 북을 친다" 고 칭찬했다. 명교의 대가, 북송 고승은' 동남 제일산' 으로 불린다.
항주 불교가 흥성하여 승려 대덕이 여기부터 서로 엎드려 유파가 분분하여 국내외에 이름을 날리며 세계 불교 조정 중의 하나이다.
불교는 항주에서 성행하는 기간에 북산과 남산 양대 사묘군을 형성하였다. 북산에서 당대 서예가 종권은 영은제를 위해' 불국' 을 썼고, 송대 서예가 장즉이는 천축제를 위해' 불국' 을 썼다. 남산, 휘일봉 아래 휘일영명서원 (정자사) 을 중심으로 절이 많아' 불광산' 으로 불린다.
시인들은 서호를 "용궁", "봉래", "땅은 불토, 사람은 저속하지 않다" 고 칭찬했다. " 청나라 건륭황제조차도' 방불국' 과' 애승 출가' 에 매료되었다. 이' 동남불국' 은 이미 일본, 한국, 동남아 불교도, 관광객의 조상지와 휴양지가 되었다.
항주 불교는 역사가 유구하여 갈람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주요 파벌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엄종은' 화엄경' 을 위주로 창립자 법장으로' 성현대사'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이 교파는' 법의 본원' 과' 조화가 방해받지 않는다' 는 최고 인식의 경지를 발휘한다는 취지로 고대 인도의 대승 사상을 발전시켜 불교의 각 파벌 간의 불일치를 조화시켰다. 이 교파는 당대에 항성에서 성행하였다. 영은사를 중심으로, 사 안의 많은 승려들이 화엄을 전공하여, 늘 사람들과 교제하여 경을 읽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 강의한다. 백거이는 창경 항주에' 화엄경사록' 을 썼다. 당시 영은사의 풍도는 각 사별로 자주 강의하며, 용흥사가 화엄경사를 열었을 때 청중이 수천 명에 달한다고 말했다.
북송 화엄학자 경원이 당시 항주에 왔다. 중대상부사, 은휘사에 연이어 거주하며, 이 교파의 부흥에 힘쓰고, 사방 수설에 의해' 일룡' 으로 진급되었다. 정원에는' 김세자 장해',' 화엄서지폐',' 왕인서' 등 많은 작품이 있다. , 해외에서 명성을 얻고, 한국 문종 황제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송원풍 8 년 (1085), 태자 한 명과 북한 스님을 송조로 보내 오랜만에 현자 1 장을 데리고 가르침을 구했다. 이듬해, 송철종은 주객 양걸에게 그를 데리고 항주에 가서 각 길의 명사를 방문하여 정원성현의 가르침을 받았다. 익전이 귀국한 후, 사자는 총 180 권의' 화엄경' 번역본 세 부를 보내왔는데, 원정 특 엄건화 형님이 소장하고 있다. 원우는 3 년 (1088), 성지에서 종교사원으로, 홍부의 아도관으로' 고려사' 라고 불린다.
남송초 평강 (현재 소주) 명승원과 항주사 방장은 염불 때 조화를 주장하며' 부처와 중생은 모두 불법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고 주장하여 심성이' 자아성을 지키지 않는다. 그래서 미각의 생명을 앓고 있다' 고 주장했다. 만약' 수불증진, 불상' 이라고 한다면, 그는 부처와 중생의 차이를 증거할 수 있는지 여부에 귀결한다. 그러나 이 종교는 원명 시대에 조정에 의해 명백히 금지되었고, 화엄파도 오랫동안 잠잠해졌다.
청초강, 간흥은 불교를 선양하고, 화엄종은 항주에서 부흥한다. 민국 초년, 신문화사조의 영향으로 화엄학자 하월 주선은 화엄을 진흥시키기 위해 상하이에 화엄대학을 설립한 뒤 유명한 고승엽개개와 함께 화엄대학을 항으로 옮기고, 민해사에서 이어졌다. 그 영향으로 홍의는 현사에서' 화엄서지폐' 를 편집했다. 일부 문화학자들은 마일부 장태염 등과 같은 화엄학설을 잇달아 연구하고, 화엄육상 원리를 인식의 최고 경지로 삼고,' 지식정지법' 을 교리 기초로 불교의 발전과 출로를 탐구하고 있다.
천태종 () 는 수아침 () 시 지일 () 이 절강 천대산 () 에서 창립한 것이다. 천태종 (Hokkekyo), 대지혜론, 중도론 (중도론) 을 바탕으로 가르침과 가르침을 병행하는 원칙을 고수하고 불교 내용을 사교 (티베트, 통, 그, 원) 로 나누었다. 공관, 가관, 중관은 일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송대 직예는' 관세음 무수경' 에서 옥상 관세음 삼매의 방법으로 정토학설을 서술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이지와 함께 이름을 올린 존사 (964- 1032) 는 항저우 하천주에 정사를 세우고 정토 고백법을 홍보하며 많은 사람들을 이끌고 삼매를 수행하게 했다.' 의문을 가지고 정토 제 2 문으로 가다' 가 있다. 소망' 과' 단호한 의심' 을 통해 진정한 신앙을 확립하고, 수행을 견지하며, 대중에게 성실하게 염불하고, 구두염불을 수행하도록 권하다. 민국 19 년 (1930), 유명한 고승 진묵은 범천사 () 에' 천태종 불학원' 을 설립하여 천태종' 사교의주' 를 강의했다. 민국 22 년 (1938), 경건한 제자 경수는 수산사에서' 성불학원' 을 열어 천대종교관 개요, 교기노트, Hokkekyo 등을 강의했다. "영원히 강의요강 읽기" 와 "강의관점" 등을 썼습니다.
남종, 일명 남산법문은 창시자인 도현이 종남산에 거주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당말명 초 (880-88 1) 에 법가 사상이 항성으로 전해졌다. 위안 비아 오 변호사, 장안 (이 산시 Xi' an) Ximing 사원 이 마법 무기 강연 에 참석 했다, 절강 남산 법첩 을 설교하기 위해 처음 온 전당 (항주) 불가가 강의를 듣기 위해 갔다. 그의 주인 쇼정은 이렇게 심오하여, 그는 20 권의 간결한 기록을 써서 점차 남산의 진실성을 형성하였다. 또 다른 법보 제자 혜, 이때 항주에 와서 강의했다.
법문동전, 5 대 오월국은 불법전파에 필요한 조건을 제공했다. 돈이 정권을 잡았을 때 법화사를 짓고 광감사에 제단을 세우고 보리사 (조경사), 류동사, 법화사, 영지 (숭복), 광화사를 연이어 지었다. Zhaoqing 사원에 의해 설치 된 제단은 법률에 따라 승려를 정기적으로 인도합니다. 전홍성은 또한 먼저' 보살계율' 을 받아 각 업종의 변호사를 항주로 끌어들였다. 그중' 승중 삼봉' 으로 불리는 도현과 도정은 유명한' 사법' 과' 류동' 에서 법가 사상을 발양하였다.
짱 닝 (9 19- 100 1), 5 대 후량-북송 시대 법가 고승, 불교사학자이기도 하다. 만당 천성년 동안 항주 상부사에서 출가하다가 천대산에서 도보로 교정연구 삼장을 받았다. 항주 영은사에 거주할 때 회택 변호사가 항주에 와서 강법을 하고, 힘써 영녕을 추천하며, 남산법에 정통하다. "그의 말과 그의 논거는 누구도 굴복할 수 없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법호" 라고 존경했다. 전홍성은 고산에서 광화법사를 재건하고, 짱 영재사 내 홍법을 주재해 달라고 요청했다. 짱 닝은 내학 (내학은 불교 경전 범위 내의 학문) 을 제외하고 유학과 백가의 말, 학식이 해박하고 기억력이 강하며 시사에 능하며 명성을 얻고, 전왕은 그를' 저장승니 조합' 으로 봉하고' 이명문종합사' 라는 칭호를 주었다.
북송 3 년 (978 년), 전홍성이 송으로 돌아갔고, 짱 닝은 동시에 변경 (오늘 하남 개봉) 에 도착하여 송태종이' 통혜대사' 로 추앙받았다. 이후 불교 역사 저술과 국가 불교 사무관리로 전입했다. "송스님 약사", "삼교 성현전" 이 있습니다.
짱 닝의 전승의 영향으로 북송 초년, 유명한 변호사 영지 대사가 조경사에 제단을 건설하여 남방의 유명한 도교도장이 되었다. 978 년, 태평흥국 3 년, 영지의 변호사가 조경사에' 만산담결' 을 지었다. 매년 3 월 3 일, 바다에는 홍수가 있는데, 그 어른만이 다섯 가지 교칙이 제단에 오르는 이야기를 할 수 있고, 제자는 무릎을 꿇고 듣고, 이를 계라고 한다. 그래서 남산법은 항주에서 빛을 발한다. 원 (1078) 초 영지존자 원조가 조경사를 주재할 때 남산법을 연구하여' 돈기' 백여권을 썼다. 북한 고승동이 하루 송구법에 들어갔을 때, 원소개법을 청했다. 나중에 항주에 운담이라는 변호사가' 지폐 정주' 를 써서 남산법학을' 자금' 과' 지폐정' 으로 나누어 법학 연구가 활발해졌다. 그러나 원말조 () 가 되자 병으로 평생 배운 것을 포기하고 인터넷을 전공했다. 당시 무명 스님이 제창한 것이다. 원명 시대에는 한대 법학파가 부진한 상태에 처해 있었고, 대사인 홍이는 이를' 팔백 년 소멸' 이라고 불렀다.
청초강, 감이제 숭불, 민간 승니가 유유히 일어섰다. 이승 우서는 보화산에서 항주에 왔고, 조경사 부흥법가에는 산스크리트경 보살계명,' 비니일용 팁',' 미사파요' 등이 있다. 청건륭황제가 항주를 유람한 후, 건륭 19 년 (1754) 에 승니관령제도를 취소하고 불불을 금지하는 편지를 썼다.
민국 시절 정토를 갓 보수한 홍의 대사가 전문법부로 전행되어 불교계에서는' 남산법문 부흥의 한 세대 고승' 이라고 칭송받았다. 민국 7 년 (19 18), 호랑이에서 정혜사 출가, 법호 홍이. 그는 원래 정토종법적였지만 법과를 전공하여 송대 사분법과 원조의 법율학 저작을 숙독하고,' 사분법',' 선사계율' 을 저술한 뒤 세계를 돌아다니며 명사를 방문했다. 민국은 20 년 (193 1) 에 상우호 카이키버 앞에서 남산법을 전파하기 위해 발원하며 자계오뢰사에 남산법원을 설립했다. 그는 또한 취안저우 개원사에 가서 10 여명의 학자를 모집하여 남산법원이라고 부르며 일본에서 돌아온 남산법의 세 가지 대부분을 직접 집계했다.' 돈노트 만들기',' 사분법 노트'. 법가는 불교종파 중 가장 중요한 수행으로 매우 엄격하다. 그의 일생은 법가에 엄격하고, 신체적으로 실천한 것은 후세 학자들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그는' 남산법가 제 11 세조' 로 여겨진다.
남송 () 제나라 () 시대에 인도 고찰 보리달마 () 가 중국으로 배를 타고 송산 소림사 () 에 가서 9 년 동안 문을 닫았다. 그는 당시 잡념에서 벗어나 불법을 깨닫고 불법을 혁신하여 중국 선종의 시조로 여겨졌다. 이 교파는 자아를 알고 불심을 찾는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불파' 라고도 불린다. 그 교파는' 골가경' 과' 금강반야경' 을 기초로 하지만, 오랫동안 무문과 무언어를 추구해 왔다. 선종은 당대에 흥성하여 처음에는 소우파로 나뉘었다. 오조 관용 이후 남북양대 교파로 나뉘어 가지가 많아 중국 최대 불교파 중 하나로 빠르게 발전했다. 초기의 소머리 교파는 항주의 형성에 영향을 미쳤다.
소두종 (선종) 은 사조도심 제자 법영이 금릉 (오늘 장쑤 난징) 소두산에서 창립했다. 그 파벌은 "마음이 고요하고 텅 비어 있지 않다", "어떤 것은 영광, 쇠퇴, 귀한 일" 을 강조하며 인생이 꿈과 같다는 것을 강조하므로 먼지에서 벗어나 탈속해야 한다. 당천보 원년 (742 년), 제자 파친은 여항경산을 유람했다. 산을 넘고 산을 오르면 초가집에 산다. 겨울이 되자 큰 눈이 흩날리자 법금은 움직이지 않기로 결심했고, "마을 사람들이 그에게 선물을 주었고, 스님들이 그를 따라갔다." 당대종대력 3 년 (768 년) 은' 한 나라의 주' 로 봉쇄됐고, 이필부장 등 32 명은 모두 법진에 투신해 명성이 높다. 이듬해 경산사를 창설한 후 항주 용흥사로 옮겼다. 항불교사에서 본명' 새 둥지 선사' 의 수원은 당장경이 파친 제자였을 때 임봉 사 (고정엽사) 에 거주한 적이 있다. 단지 이런 관념이 너무 허영적이어서 당말에서 쇠퇴하는 경향이 있다.
선종남 북파가 분열된 후 북파 (심수) 는' 안사의 난' 에 의해 파괴되었고, 남파 (혜능) 는 신의 지지를 받아' 안사의 난' 을 가라앉히고 점차 북방에서 지위를 얻었다. 남종선의 부상은 중국에서 불교의 중대한 전환이다. 사람들은 성불이 단지 벽에 앉아 경을 읽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주현절',' 부처님, 마음, 외구 필요 없음' 을 강조한다. 불교도들은 산중절에 살 수도 있고,' 도시의 은둔함' ('도시의 은둔함') 에 살 수도 있는데, 이는 불교도 성취사업을 위한 대문을 열어 불교가 크게 성행하고 있다. 그래서 선종남종에는 5 과 2 과가 있습니다.
남월파 (화이장): 루양파, 림길파 (황룡파, 양기파)
청원파 (선사고): 조동종, 운문파, 법안파.
임경파의 황룡, 양기 두 파와 함께 불교사의' 남선 오파 7 종' 이라고 부른다. 역사의 변천에서, 대부분의 쇠퇴는 결코 만연한 적이 없고, 단지 임길과 조동흥이 한순간 만연한 적이 없다.
정토종정토종은 동진의 유명한 고승혜원에서 유래하여 여산에' 련사' 를 설립하여 전생의 정토를 믿었기 때문에' 연종' 이라고도 불린다. 이 교파는 초홍교의 주요 경전인' 삼경일설' 을 바탕으로 평생 성심성의로 부처를 읽으면 임종 시 아미타불이나 관음의 힘으로 서구 극락정토에 살 수 있다고 제안했다. 간단하고 쉬워서 불경을 알 필요 없이 부처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불교 종파 중 하나가 되었다. 혜원은 시조로 존경받고, 이 교파는 당대에 중원에서 성행하여 오조소강이 당원직에서 절강에 들어와 고목주 (건덕) 오용산 (건덕) 오용산 () 에 도장 () 을 세우고 정토종 () 이 항주에 퍼지기 시작했다.
정토종이 항광의 전파와 정토문화센터의 형성은 여러 가지 요인이 함께 작용한 결과다. 그 중 주요 요인은 불교의 각 교파가 잇달아 귀류하고, 많은 고승들이 정토를 전파하는 것이다. 둘째, 오조소강 () 이 항으로 와서 도장 () 을 설립하여 염불 () 이라고 부르며 정토 () 를 급히 수리하도록 권하다. 육조 연수는' 선순 사재' 로' 선순 합류' 의 나팔을 불었기 때문에' 천하가 종종한다' 고 말했다. 이후 역대 정토 대가들은 항주에 이홍정토도장을 세웠다.
송나라 전체가 300 여 년 동안 항주의 정토종이 매우 성행하였다. 원대에 들어서자 항성림교파의 일부 승려들도 정토를 전공하고 선종의' 자선' 과 정토의 불교 수행을 결합했다.
명나라 홍무 27 년 (1394), 법원은 문건을 발표하여 이때부터 불제한 정책을 채택하였다. 정토가 수리하기 쉽기 때문에 많은 선승과 스님들이 정토로 돌아간다.
정토 성현이 당대 소강에서 청대 세현까지, 7 대 모두 항주를 정토도장으로 삼았다. 이후 12 조사는 영명에게 깨우쳐 정토에 살고 베이징 나홍의 자복사에 정토를 전파했다. 그는 "영명은 선종의 대가이며 여전히 정토에 속한다" 고 생각한다. 이 마지막 세대에서는 그것을 따르는 것이 특히 적합하다. 클릭합니다 청말, 13 조 윤광은 나홍산에서 전당에 들어가 염불하고, 이후 남하 저장 () 에서 강의하였다. 그는' 정토의 의혹' 등 대량의 정토 문장 () 를 썼고, 이어' 정업사',' 홍화사' 를 설립하여' 정업월간지' 를 출판하여 정토신앙을 선전하였다. 나중에, 그는 소주 국보사에 살면서 전문적으로 염불하고 198 에 올랐다. 그는 평생 사찰 주지를 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스님을 받지 않고, 거사 제자만 받고, 강저장 () 일대 거사 () 에 부처님 () 을 지키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국내외에서 10 여만 명의 제자를 거뒀다고 한다. 불학 전문가들은 정토결합, 각 집의 융합이 천여 년 동안 정토를 융합하는 추세로 광인이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생각한다.
위의 대승파는 항주의 전승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중에서 선종에서 유래한 임경파는 점차 항성 불교의 주류가 되었다. 송나라 남천, 북방 임제종 스님이 속속 남하하였다. 그중 애국 고승 대혜고종은 유명한 불교 이론가이다. 그는 진회 () 의 박해를 두 번 받았고, 여항산 홍법 () 에 두 번 갔었다. 그는 선민을 동원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생각하고, 인생, 사회, 우주에 대해 의심과 개명한 태도를 갖고, 실천에서 자존감과 자신감을 발전시키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여 해방을 얻을 수 있도록' 담선' 을 대대적으로 제창했다. 바로 대혜가' 말' 로 원래의' 음료' 스타일을 바꿨기 때문에, 임길의 가르침은 청나라가 되어서야 왕성한 생명력을 유지할 수 있었다. 대혜도' 획기적인 선사',' 이슬문' 이라고 불린다.
영명 연수법사도 불교사의 한 세대의 스님이다. 그는 진정한 제자였지만, 선종이' 공허한 폐해' 를 가지고 있으며, 평생 빈폐해를 구제하는 데 힘쓰고 있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그는 각 교파를 분가하여 서로 의문을 제기하고,' 경종록' 백권을 편찬하여 해외로 유포하였다. 그는 또한' 선순 쌍수' 를 제창했고, 그의' 선순 4 재' 는 선순 융합의' 나팔' 이 되어 정토 육조로 칭송받았다.
북송 시대에 영은사의 승려들은 모두 운문파의 승려였으며, 그중에서도 불교 문헌의 혁신에 힘쓰고 있다. 송치의 저술은 유교 배불의 논쟁을 가라앉히고 불교 문화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하지만 운문파' 외로움과 두려움' 의 은밀한 선교방식이 그 발전을 제약했고, 남송 이후 정토로 전향했다.
항주는 동남 연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수천 년 동안 항주 불교는 다른 나라 불교와 오랫동안 우호적인 교류를 유지해 왔다. 불광사전' 에 따르면 일본 선종 24 류 중 20 류는 임길에 속하는데, 이는 항주에서 불교의 장기 전승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불교협회 전 회장 조박초가 지적한 바와 같이, 우리가 믿는 불교는 이미 일종의' 황금 유대' 가 되었다.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세계 불교의 국제 교류를 강화하고, 서로 배우고, 이해하고, 포용하는 것은 우정을 증진하고 세계 평화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