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마다 언어와 방언이 다르고, 같은 지역에서는 사회계층과 연령에 따라 자신의 독특한 감정을 표현하는 특별한 단어가 있어 다른 계층이나 연령대가 다른 사람을 이해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미국의 흑인들은 영어도 사용하지만, 그들이 말하는 영어는 자신만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흑인 영어로도 불린다.
한 로켈에서 한 언어를 파악한 후, 다른 언어나 여러 가지 다른 언어나 방언을 배울 수는 있지만, 원래 언어나 방언의 억양을 완전히 바꾸기는 어렵고, 항상 어느 정도 원래 언어 억양을 남기게 된다. 이 언어에 익숙한 사람들은 종종 이러한 미묘한 차이에서 화자의 고향, 신분, 직업의 특징을 구별할 수 있다.
언어는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심지어 언어 없이는 문화가 없다고 말할 수 있다. 언어를 통해서만 문화가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다. 언어는 생활방식을 유지하는 중요한 수단이며, 거의 모든 문화집단은 각자의 독특한 언어를 가지고 있다.
언어는 특정 환경에서 생활의 필요에 따라 생겨났기 때문에 특정 환경은 언어에 특정 낙인을 찍어야 한다. 또한 언어는 사람들이 사상을 교류하는 매개체이기 때문에 정치, 경제사회, 과학기술, 심지어 문화 자체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언어라는 문화 현상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현재의 공간 분포도 과거의 확산, 변화, 발전의 결과이다. 따라서 시공간 환경에서만 우리는 자연 환경 및 인문 환경과의 관계를 포괄적이고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언어 유형: 대화어, 독백어, 문어어, 내부어.
뇌의 경우 언어는' 뇌언어' 와' 입언어' 로 나뉜다. 뇌 언어는 우리가 항상 뇌에서 만들어내는' 사고' 또는' 사고' 또는' 사고' 라는 것이다. 뇌 언어가 입으로 표현될 때' 입버릇' 이라고 부른다. 뇌언어와 입언어는 같은 것이 아니다. 첫째, 뇌언어와 입언어는 표현할 때 왜곡된다. 둘째, 입버릇은 뇌언어의 유일한 표현이 아니다. 뇌언어도 근육군을 통해 표현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우리의 행동이다. 언어는 한 사람의 능력의 중요한 부분이다.
언어는' 제 1 언어' 와' 제 2 언어' 로 나뉜다.
한 사람은 어려서부터 같은 어족의 다른 구성원 (예: 부모, 친척, 주변 사람) 과의 접촉을 통해 소통과 사고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언어를 배우고 능숙하게 구사한다. 일반적으로 한 사람의 모국어나 모국어는 한 사람의 첫말과 주요 언어이다.
한 사람이 태어난 후 가장 먼저 익히고 사용하는 언어를 제 1 언어라고 한다. 제 2 언어는 그 나라의 모국어가 아닌 언어를 가리킨다. 세계 각지에서 제 2 언어는 종종 제 1 언어와 동시에 사용된다. 언어의 기능은 주로 사회적 기능과 사고 기능의 두 가지 측면으로 나뉩니다. 그 중 사회적 기능에는 정보 전달 기능과 대인 관계 상호 작용 기능이 포함됩니다.
언어는 사고와 교류의 도구이며 사고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것은 사고의 전달체, 물질적 껍데기, 그리고 표현이다. 언어는 음성을 물질적 껍데기로, 의미를 의미 내용으로 하는 어휘 건축 재료와 문법 조직 규칙의 시스템이다. 언어는 일종의 사회현상이다. 인류의 가장 중요한 교류 도구이며, 사고와 정보 전달의 도구이며, 인류가 인지성과를 보존하는 전달체이다. 언어는 안정성과 민족성을 가지고 있다.
언어는 인류의 창조이며, 오직 인간만이 진정한 언어를 가지고 있다. 많은 동물들도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집단에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소리를 내지만, 이것들은 단지 고정된 절차일 뿐 마음대로 바꿀 수는 없다. 인간만이 무의미한 소리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의미 있는 어소로 조합하고, 대량의 어소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합성어를 만들어 무한한 변화의 형태로 무한한 의미를 표현할 수 있다.
인류는 언어를 창조한 후에 또 문자를 창조했다. 단어는 언어의 시각적 형식이다. 글쓰기는 회화의 공간과 시간 제한을 돌파하여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상징성과 체계성
첫째, 언어는 사상을 표현하는 사회 풍속 기호이고, 기호의 본질은 사회적이다. 어느 정도는 사회의 작은 집단, 작은 집단의 의식에서 벗어나고 싶다. 이것은 언어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언어는 일종의 사회계약이다. 한 사회가 한 가지 표현을 받아들이고 다른 표현을 거부하는 것은 사실상 집단의식의 습관이다. 혹은 좋고 나쁨이 없다고 말할 수 있는데, 관건은 어떤 표현을 사용하는가이다.
언어 기호는 양면성이 있는 실체이다. 한편, 언어는 사물의 이름을 대표하므로 모든 언어는 개념의 이미지, 즉 의미이다. 또한 언어는 소리에 의존하고, 소리는 표현이 가리키는 매체이기 때문에 언어도 소리의 이미지이고, 소리는 언어의 다른 면, 즉 언어가 가리킬 수 있다는 뜻이다.
임의성과 선형
임의성이란 언어 기호와 단어의 능지와 손가락 사이에 임의의 연관이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은 논증할 수 없는 것이다. 어떤 것은 논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논증할 수 없다.
이것이 세상에 이렇게 많은 언어가 있는 이유 중 하나이다.
선형이란 언어의 능력이 소리에 의지하여 이루어진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1 차원 사운드 공간에서만 전파할 수 있고 사운드의 범위와 능력을 돌파할 수는 없다. 그래서 언어를 분석할 때, 언어는 단어가 가로로 나타나는 순서에 따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언어 사용과 표현의 한계도 초래된다. 그러나 언어의 음운은 언어의 선형성을 결정하는 것은 제거할 수 없는 필연적인 결과이다.
불변성과 가변성
언어는 끊임없는 운동, 변화, 발전의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의 각 요소는 일정한 안정성과 가변성을 가지고 있다. 안정성은 언어 시스템이 존재하는 전제 조건이자 언어 자체가 대규모 연구에 필요한 조건이다. 이성은 하나의 시스템 내에서 끊임없이 발전하는 법칙으로 인해 발생하는 언어이자 언어 전승의 표현이다. 모든 사물은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하고, 발전하고, 새로운 사물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낡은 사물은 끊임없이 소멸되고 있다. 언어도 마찬가지다. 언어 시스템의 변화는 분명하지 않고 속도도 빠르지 않지만, 언어 자체는 사회 문화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으며 경제, 간결, 실용성, 포용, 표현력이 강한 추세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언어의 각 성분은 서로 다른 변화 방식과 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변화의 속도도 다르다. 그러나, 과거 연구에서, 우리는 점점 더 많은 법칙을 파악해 언어의 변화를 해석하고 예측했다. 이것은 언어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탐구가 큰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언어학의 이성이 여전히 타당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승과 교류
어떤 의미에서 언어는 인류 문화의 전승과 저장의 효과적인 전달체이다. 그래서 자신의 발전에서, 점점 강한 상속성과 전파성을 보이고 있다.
전승이란 언어가 생활과 생산에서 의식적이거나 무의식적으로 언어라는 도구를 통해 관련자에게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거나 다른 더 넓은 영역으로 퍼지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전승의 효과에 도달하다. 또한 인간 사회의 발전에서 언어는 사람들 사이, 고대인과 현대인 사이, 중국인과 외국인 사이의 문명 에센스 정보뿐만 아니라 문명 발전의 다리도 담고 있다. 동시에 언어는 강력한 교제 기능으로 인해 독특한 교제 기능을 보여 주며, 풍부한 교제 속에서 다양한 변화에 대처하고 표현력이 뛰어난 언어를 만들어 생활에 기반한 현실적 의의를 더 많이 만들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표상언어 표상은 언어 재료가 가지고 있는 정보가 머리 속에 존재하는 방식이다. 언어의 표현은 계층적이다. 언어의 발음 메커니즘: 호흡기 기관, 목과 성대, 구강, 비강, 인두강.
2. 언어활동의 중추기제: 브로크어, 위닉구, 각회입니다.
(1) 큰 거품 영역 질환으로 인한 실어증은 흔히 운동성 실어증 또는 표현성 실어증이라고 한다.
(2) 위닉구 병변은 수용성 실어증을 일으킬 수 있는데, 이는 언어 실인증이다. 베닉 지역과 브로클 지역 사이의 신경섬유 묶음인 활 모양의 묶음을 끊거나 손상시키는 것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3) 귀각은 구어와 문어의 전환을 실현하였다. 각회손상은 의미성 실어증을 일으킬 수 있다.
3. 뇌의 양쪽 반구에서 언어의 장점과 언어 활동. 연구에 따르면 언어 활동은 주로 뇌의 왼쪽 반구의 기능이지만 뇌의 오른쪽 반구는 언어 이해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1. 음성의 물리적 속성: 음고, 강도, 길이, 음색.
2. 음위는 언어에서 의미를 구분할 수 있는 가장 작은 음성 단위입니다. 음위는 모음과 자음으로 나뉜다. 음위의 차이 특징을 연구하면 사람들의 음성에 대한 인식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음성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으로는 음성 유사성, 음성 강도, 소음 마스킹, 문맥, 구문, 의미 등이 있습니다.
3. 어휘 이해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단어의 위치 정보, 정자법 규칙, 글자 길이나 획수, 글꼴 구조, 단어 빈도, 음성 기능, 문맥 기능, 의미 기능.
4. 문장 이해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문장, 어순, 어경, 구문 분석, 의미 분석.
5. 어편 이해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추리, 어경, 그래픽 기능. 대체로 하늘이 내린 이론과 인류 창조론, 노동 창조론으로 나눌 수 있다.
신이 이론을 하사하다
언어는 하느님이 인간에게 주신 이론이라고 생각한다.
대표적인 관점:
① 인도 브라만교의' 베다경' 에서 언어는 하느님이 인간에게 주신 특별한 능력이다.
② 중국 미아오 전설: 산 신이 사람들을 만들고 언어를 가르친다.
본질: 당시 과학 문화 수준이 매우 낮은 조건 하에서 사람들은 언어라는 기묘한 현상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설명할 수 없었고, 어쩔 수 없이 하느님의 은사로 귀결되었다.
인간 창조 이론
사람들은 언어가 하느님이 주신 것이 아니라 스스로 창조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표적인 관점:
① 모방설: 언어는 인간의 각종 외부 소리에 대한 모방에서 기원한다. 이런 관점은 상성어의 발생만 해석할 수 있을 뿐, 인간 언어의 기원은 해석할 수 없다.
② 사회 계약론: 언어는 사람들의 상호 약속에서 비롯된다. 이 견해는 언어의 사회적 속성과 언어 기호의 임의성을 주목하지만, 언어가 없는 사람들이 어떻게 서로 동의하는지 설명할 수는 없다.
(3) 제스처 이론: 인간은 오디오 언어를 사용하기 전에 제스처 언어의 단계를 거쳤다. 이런 관점은 손짓 언어가 어떻게 유성어로 발전했는지 설명할 수 없다.
(4) 감탄사: 인간의 음성언어는 감정을 표현하는 다양한 외침에서 진화한 것으로, 감탄사가 어떻게 다른 이성적인 단어로 발전했는지 설명할 수 없다.
⑤ 노동의 외침은 인간의 목소리 언어는 인류의 노동 외침에서 발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견해는 언어의 기원과 노동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노동호가 어떻게 언어로 발전했는지는 설명할 수 없다.
본질: 모두 주관적인 억측으로 과학적 근거가 부족한 결과이다.
노동 창조 이론
언어의 기원은 반드시 세 가지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 ① 인간의 사고능력은 어느 정도 발전해야 한다. 인류는 일정한 수준의 사고능력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객관적인 세계의 사물을 분류하고 요약할 수 있어야 하며, 일정한 기억, 상상, 판단, 추리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이 심리적 조건이 있어야 언어가 생길 수 있다. ② 사람은 일정한 생리 조건을 가져야 한다. 인간의 목구멍과 구강은 반드시 진화해야 또렷한 소리를 낼 수 있다. 그래야 유성어가 생길 수 있다. ③ 인간 사회가 언어를 생산하는 것이 필요하다. 인류 사회가 어느 정도 발전하려면 서로 뭔가를 말해야 한다. 이런 사회 조건이 있으면 언어를 생산할 필요가 있다. 언어의 기원에 대한 이 세 가지 필수 조건은 인간의 노동이 이 이 세 가지 조건을 창조했다는 것이다. Engels 의 언어 기원에 대한 견해: Engels 는 "언어는 노동과 노동에서 비롯된다 ..." 노동은 언어를 생산하는 사회적 필요를 제시했다. 그것은 언어의 출현을 위한 심리적, 생리적 조건을 제공한다. 노동은 또한 원시인의 발음기관을 개선하여 언어 생성에 필요한 생리조건을 제공했다. 엥겔스의 언어 기원에 대한 논술은 이미 상당히 포괄적이라고 말해야 한다. 1, 언어의 생성은 언어 기관이나 손의 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말하거나 쓰는 것을 말한다. 여기에는 말과 쓰기의 두 가지 형태가 포함된다. 언어의 단위는 주로 음위, 음절, 형태소, 단어, 구, 문장을 포함한다.
언어 생성은 여러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 구축 단계: 목적에 따라 표현할 사상을 결정합니다. 변환 단계: 구문 규칙을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언어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집행 단계: 언어 형식의 정보는 구두 또는 서면입니다. 번역은 언어 활동, 즉 의미를 바꾸지 않고 한 언어를 다른 언어로 변환하는 언어 활동입니다. 번역에는 구두 번역과 서면 텍스트 번역이 포함됩니다.
번역의 본의는 서로 다른 언어 간의 번역을 가리키며, 나중에는 같은 문자 사이의 고대 중국어 번역을 가리키는 데 자주 사용된다. 둘 사이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같은 언어의 고대 중국어의 현대 번역은 주로 고금의 서로 다른 단어의 장애를 극복하고 고금의 시간 요인만 포함하기 때문에 때로는 주석 번역이나 주석이 달린 번역 주석이라고도 불린다. 언어간 번역에도 지리적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여기서 말하는 번역은 후자를 가리킨다.
중국에서는 이런 번역본이 이미 이주에 기재되어 있다. "이주 추관 네 입" 에는 "야만국, 푸젠, 룽디의 사신 서장" 이라는 말이 있다. 그는 왕의 말을 전하며 그에게 어떻게 우호적이었는지 알려주었다. 그 당시 손님으로 들어오면 반드시 예의 바르게 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이는 주변 야만인, 복건, 룽디와의 소통을 담당하는 관원으로, 왕이 한 말을 전달하고 주변 국가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왕과 제후국 간의 관계를 밀접하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자가 왕국에 온다면 예의를 조정하고 언어를 번역해야 한다.
이 글의 "문자보다는" 는 현재의 "번역" 을 의미하며, 최초의 번역자이며, "향" 은 번역의 의미를 나타내는 데 가장 먼저 사용된 용어이다. 당시 번역된 것은 주변 국가의 언어일 뿐이다.
당시 번역자와 번역자의 뜻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 와' 향' 외에도' 예기' 에 상세히 기재된 다른 이름들이 있었다. 예기' 는 "오방인, 언어가 통하지 않고 입맛이 다르다" 고 말했다. 그들의 소망을 이루고 (그들의 뜻을 표현하다), 그들의 소망을 이해하다 (그들의 생각을 이해하다). 동방은 "보내기", 남방은 "상", 서방은 "D", 북방은 "번역" 이라고 말한다. 이' 게시물',' 이미지',' 번역' 은 당시 동서남북어 번역을 담당했던 번역가의 정식 호칭이자 번역용어로도 사용될 수 있다. "코끼리, 역상" 이라는 네 단어는 번역이나 "코끼리", "코끼리", "코끼리", "역상" 을 가리키는 데도 사용된다.
그중' 코끼리' 와' 번역' 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용어로 당시 번역의 의미의 주요 용어였으며, 북방 민족 언어의 번역뿐만 아니라 번역을 가리키는 데도 자주 사용되었다. 서샹처럼, 일부 번역자들은' 허혁'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번역자' 라고 불렸다. "번역" 은 원래 "번역" 음의 훈련이었다. 지아 (Jia) 는 "추관서 (추관서)" 에서 "번역이 쉽다. 즉,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있도록 단어를 바꾸는 것" 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번역' 은 언어 전환과 변화의 활동을 가리킨다.
중국의 문자 기록 번역은 한무제가 서역과 교류한 후의 불경 번역, 즉 고대 인도 산스크리트어의 번역으로 시작된다. 그러나 문헌 기록에 따르면 현재 가장 오래된' 번역' 용례는 양혜리의' 고승전 번역경 불투석' 으로,' 불국에는 첫 사만의 불교 교리가 나타났지만 산스크리트어는 번역되지 않았다' 고 한다. 당시 북주 () 의' 풍법안 조영 ()' 의' 호인의 마음 속에 있는 불그림자, 한역 경서' 와 같은' 번역' 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이 "번역" 은 "번역" 과 "번역" 입니다.
불교 역사상 처음으로 불경을 번역한 것은 고대 인도 승려 카야모텐이다. 한영평 10 년 (67 년), 그와 또 다른 인도 고승 주발란은 낙양으로 초청되어 백마를 타고 경을 실었다. 이듬해 그들은 한서에 새로 지은 백마사에서 공동으로' 42 장' 을 번역했다. 이것이 한역 불경의 시작이다. 이후 100 여명의 인바 학자들이 불경 번역 작업에 종사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체호프 (서한명장, 현재 신장 쿠차) 에서 온 쿠모로시로, 그는' 불꽃컵',' 금강경' 등 매우 중요한 불경을 번역했다.
서양에서 법을 구하는 현지 승려들도 불경번역에 종사한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동진의 법현과 당대의 현상이다. 법현서정 불교는 15 년 동안 기원 4 12 년 70 대에 대량의 전적을 가지고 와서 불경을 번역하는 데 전념했다. 현장은 서천에서 17 년을 취경했다. 서기 645 년에 장안으로 돌아온 후, 번역 작업에도 전문적으로 종사했다. * * * 불경 75 부 1335 권을 번역하여 불경 번역사의 집대성자가 되다.
따라서' 번역' 자의 형성은 고대 인도 불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조기 번역의 주요 내용은 불경이다. 명말부터 서학이 점차 바뀌면서 유럽의 천문학, 기하학, 의학 등 신기술을 번역하기 시작했다. 5 월 4 일' 이후 중국 신문학 운동의 출현도 번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대에' 번역' 은 송남당열전의' 정역, 비길 데 없는' 과' 자녀 영웅전' 의' 시련에 견디는 해석' 과 같은 다양한 표기법을 가지고 있었다. 인간의 언어 부호는 고함, 춤 등 다른 동물 교류 방식과 본질적인 차이가 있는데,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나타난다.
1, 임의성
2. 단원의 명확성: 인간의 언어는 발성기를 통해 하나씩 나오는데, 동물의 이른바' 언어' 는 불가분의 것으로, 한 무리의 고함이나 춤을 통해 어떤 의미를 표현한다.
3. 구조의 이중성: 인간 언어는 음위층과 기호층 (또는 문법층) 으로 나뉜다.
생산성: 창의력 또는 개방성이라고도 합니다.
5. 교육
6. 중국어를 하는 사람은 약 6543.8+06 억으로 세계 인구의 약 20% 를 차지하며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
스페인어를 하는 사람의 수는 약 4 억 2200 만 명으로 세계 인구의 4.88% 를 차지한다.
영어를 하는 사람의 수는 약 33 억 65438 억 명으로 세계 인구의 4.68% 를 차지한다.
아랍어를 하는 사람은 약 2 1 1 억으로 세계 인구의 3. 12% 를 차지한다.
힌디어를 하는 사람의 수는 약 654.38+8600 만 명으로 세계 인구의 2.74% 를 차지한다.
언어가 단순함에서 복잡함에 이르는 진화는 일반적으로 단순함에서 복잡함, 언어가 점점 복잡해지는 것은 자연히 문화 발전의 변화이다. 여자아이가 열여섯 살이 되면 바로' 이팔' 이다. 남자는 서른 살이 되면' 립' 이라고 하고, 60 세가 되면' 환갑' 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모두 내가 책 한 권을 읽었기 때문에 책에 쓴 것이다. 미녀를 묘사하여' 침어가 기러기에 빠진 용모, 달을 감는 미모' 라고 썼다. 쉽게 말하면, "물의 장점" 입니다. 시험에 불합격한 것은' 손산을 이탈하다' 로 여겨진다. 척, 의미: "수집." " 나는 습관이 되어 "흔하다" 고 말했다. 오만함은 "오만함", "오만함" 이라고 불린다. 여자가 아이를 낳을 때, 남자아이는' 장장' 이라고 하고, 여자아이는' 기와놀이' 라고 불렀기 때문에, 이런 견해는 교양이 있고 고아하다. 일반인의 언어도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구사회에서 병사들은 늘 백성을 괴롭히기 때문에 백성들은' 병사' 라는 단어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사람들은' 병사' 라는 글자를 뜯어서' 구팔' 이라고 부른다. 때때로' 치우' 라고 불리며 경멸과 조롱을 나타낸다. 오만은' 거드름 피우다' 라고 불린다. 이것들은 모두 자주 듣는 것이다.
일반인의 생활에는 많은 통용적인 성어가 있고, 생활에서도 총결되어 있으며, 얕은에서 깊은까지, 단순에서 복잡에 이르는 매우 간결한 표현 방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출근을 서두르면 "일찍 일어나서 어둠을 탐한다", "서두르다" 라고 말할 수 있다. 하찮은 일이 말했다: "하찮은 일." 일을 계획할 때, 어떤 사람들은 "이것저것 고르고 이것저것 고르" 는 사람들이라고 한다. 당신은 누구를 저주하고 있습니까? 고 말했다: "개는 사람들과 싸운다. 클릭합니다 。 어떤 말은 직접 말하기가 불편하다. 만약 예상치 못한 위험이 있을 수 있다면,' 3, 2, 2, 2' 가 있다고 말한다. 연극, 이야기꾼, 소설을 본 사람은 "나중에 보자", "전쟁에 임해 총을 갈다", "집에 가서" 집에 가라 ","잘 가라 "와 같은 그들의 말을 빌릴 것이다. 더욱이, "돈이 있으면 귀신이 밀릴 수 있다", "닭을 죽여 원숭이에게 보여 준다", "네가 가라, 내가 나의 외나무다리를 가겠다" 고 우스갯소리로 말했다. 노새나 말이 나와서 산책을 한다',' 스님이 매일 종을 친다',' 집집마다 읽기 어려운 경전이 있다'. 한 걸음 더 나아가면 유머가 있다.' 부은 얼굴로 뚱보를 채우라',' 오줌을 싸서 황력을 본다'. 경작지는' 수토' 라고 하고, 무대 위의 하얀 얼굴 소생은' 버터 틈새' 라고 부른다. 또 어떤 사람들은 언급하고 싶지 않은 일을 제기하며 "어느 주전자가 어느 주전자를 열지 않는가." 라고 말했다. 。 사람들이 혼란스럽다고 말하는 것은 "팔면 돈을 세어라." 입니다. 누군가의 두 아이의 이름은' 삼천일랑' 과' 오백혜' 로 일본인의 이름처럼 들린다. 사실, 그것은 부모가 가족계획 규정을 위반하여 이 많은 남자아이를 낳고 벌금을 물었기 때문이다. 하나는 3000 위안, 하나는 1500 위안, 그래서 이 두 이름을 골랐습니다. 물론, 이것은 분명히 농담입니다.
말하기 기술: 말에는 분수가 있어야 하고, 행동에는 분수가 있어야 한다.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말하는 것에 대해 분수가 있고, 일을 하는 데는 분수가 있다. 고대인 구름: "침묵하는 사람을 만나면 낙심하지 마라. : 득의양양한 사람을 보면 자신의 입을 관리해야 한다. " \ "모든 것이 분명 하다, 인간의 재배는 문장 이다. "사람들과 이야기하든, 사람들과 사귀든, 사람들과 일하든, 분수의 현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말과 행동은 모두 잣대와 분수에 주의해야 한다. 이' 잣대와 잣대' 는 주로 어떤 방면에 반영됩니까?
첫째, 듣기가 어렵고 노력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 만약 네가 잘 말하지 않고, 적절하게 말한다면, 다른 사람이 알아듣지 못하고, 이해할 수 없고, 너의 진실한 의도를 헤아릴 수 없고, 너의 생각이나 요구도 중시되고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이다. 일을 해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늘 경멸을 받는다. 이것은 어떻게 다른 사람의 감상과 선의로 바꿀 수 있습니까? 당신은 어떻게 다른 사람의 우정과 존경을 얻을 수 있습니까? 마찬가지로, 너는 최선을 다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할 수 없다. "오가는 것은 불합리하다." 다른 사람이 너에게 일을 해달라고 부탁하는데, 너는 최선을 다하지 않고 어려움에 부닥쳤다. 우리는 어떻게 다른 사람의 열정이 우리를 도와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습니까?
둘째, 말을 너무 많이 해서는 안 되고, 일을 너무 무리해서는 안 된다. 나는 큰소리치는 것을 좋아하지만, 내 말은 너무 날카롭다. 기분 나쁘게 하고, 부주의도 없고, 규칙도 없고, 좋고 나쁨도 모르는 것 같다. 이런 사람은 왕왕 남을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있어서, 사람들과 정상적으로 교류할 수 없다. 너무 일을 하기 싫고, 능력 없는 임무를 감히 감당하고, 할 수 없는 일을 감당하고 싶다. 결과적으로, 당신은 차이를 만들 수 없습니다. 자신에게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더하고, 능력이 낮거나, 성실성을 중시하지 않는다는 인상을 남길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말에는 분수가 있고, 소통에는 분수가 있고, 일에는 전략이 있고, 행동에는 절제가 있다. 다른 사람들은 쉽게 너를 받아들이고, 너를 좋아하고, 도와주고, 행동거지가 부적절하고, 깊이가 깊지 않고, 누구나 너를 미워하고, 언제나 슬퍼하고, 모든 일을 하기 어렵고, 곳곳에서 벽에 부딪칠 것이다.
말의 척도, 일의 분수는 BMW 한 대와 비슷하다. 잘 통제하면 매일 천리만리만 너를 앞장서게 할 수 있다. 통제가 안 되면 걸려 넘어질 수도 있고, 심지어 다른 사람을 발로 차기도 한다. 가장 간단한 정의 중 하나는 언어가 구두 의사 소통 방식이라는 것입니다. 말하는 것과 쓰는 의사 소통 방식은 목적이 있는 행동이고 언어는 실용적이기 때문이다. 언어는 사회적 상징이기 때문에 언어교제는 모든 참가자가 인류의 비언어적 암시, 동기, 사회문화 역할 등 상호 연관된 요소를 광범위하게 이해한 후에야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언어는 사회적이고 정해진 것이다. 언어의 학습과 사용은 생물, 인지, 심리, 환경 요인에 달려 있다. 언어는 다른 어떤 동물 교류 시스템보다 훨씬 복잡하며, 이것도 인류가 동물과 구별되는 곳이다.